[유통가 레이더] 치킨에 이어 참치캔도 오른다... 동원F&B, 참치캔 가격 평균 6.4% 인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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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치킨에 이어 참치캔도 오른다... 동원F&B, 참치캔 가격 평균 6.4% 인상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11.19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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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가격에 이어 참치캔 가격도 인상됩니다. 동원F&B가 다음달 1일부터 참치캔 제품 22종의 가격을 평균 6.4% 인상하기로 한 것인데요. 동원F&B 측은 지속적인 제조원가 상승과 수익성 악화로 인해 2017년 이후 약 5년 만에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영화 <나 홀로 집에 2>와 협업해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합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친구, 가족들과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겨냥해 룸슈즈, 로브, 파자마 등 홈웨어 위주로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국콜마가 코로나19 백신의 핵심 기술을 적용해 피부 침투력을 향상시킨 화장품 개발에 나서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동원F&B가 다음달 1일부터 참치캔 제품 22종의 가격을 평균 6.4% 인상한다.[사진=동원F&B 홈페이지]
동원F&B가 다음달 1일부터 참치캔 제품 22종의 가격을 평균 6.4% 인상한다.[사진=동원F&B 홈페이지]

 

○.. 동원F&B가 다음달 1일부터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를 포함한 참치캔 제품 22종의 가격을 평균 6.4% 인상한다고 19일 밝혔다. 2017년 가격 인상 이후 약 5년 만이다

이에 따라 주요 품목인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50g’은 2580원에서 2800원으로 8.5%,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35g 4개입’은 9980원에서 1만480원으로 5.0% 판매가가 인상된다. 지난 8월 출시된 ‘동원 MSC참치’와 10월 출시된 ‘동원참치 큐브’ 브랜드 제품군은 가격 인상에서 제외된다. 인상가가 적용되는 경로는 편의점을 제외한 대형마트, 슈퍼마켓, 온라인 등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몇 년 동안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인건비, 물류비 등 제반 경영비용 증가로 제조원가가 상승했다”며 “그동안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등으로 원가인상의 압박을 감내해왔지만, 지속적인 수익성 악화로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참치캔의 주요 부재료인 식용유지는 글로벌 공급 불안정에 따라 지난 10년간의 가격 흐름 중에 최근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카놀라유와 대두유의 국제 시세는 전년 대비 각각 151%, 147% 상승했다. 통조림 캔의 원재료인 철광석과 알루미늄 역시 전년 대비 64%, 81% 각각 상승했다.

또 참치캔의 원료인 가다랑어의 국제 어가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2019년 하반기 톤당 1,080달러에서 이달 11월 기준 톤당 1,600달러로 약 50% 급등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해외 수요 증가와 유가 상승, 어획량 저조로 인해 가다랑어 국제 어가는 당분간 상승 추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영화 <나 홀로 집에 2>와 협업한 홀리데이 에디션을 오늘(19일) 출시한다.

영화 ‘나 홀로 집에 2’는 가족과 함께 플로리다로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나기로 한 케빈이 공항에서 뉴욕행 비행기에 홀로 오르게 되어 벌어지는 스토리를 담았다. 1992년 개봉해 올해로 29년이나 된 영화지만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파오는 나 홀로 집에 2 홀리데이 에디션 상품으로 ‘플란넬 크리스마스 잠옷’, ‘크리스마스 로브’, ‘룸슈즈’ 등 다가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는 홈웨어 상품을 출시했다.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파오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더 플라자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친구, 가족들과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협업 상품은 홈웨어 위주로 출시했다”면서 “모두의 추억 속에 자리 잡은 영화 ‘나 홀로 집에’를 떠올리며 소중한 사람들과 즐겁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 상품은 오늘(19일) 정오에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인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에서 출시되며 스파오 강남점, 명동점, 타임스퀘어점, 코엑스점, 스타필드 고양점, 스타필드 안성점 등 총 6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글로벌 화장품 ODM 전문기업 한국콜마가 코로나19 백신의 핵심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한국콜마는 바이오 플랫폼 전문기업 루카에이아이셀(LUCA AICell)과 '인공세포막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약물전달 시스템 공동연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mRNA(메신저리보헥산·전령RNA) 백신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반을 위해 활용되고 있는 지질나노입자(Lipid nano particle, 이하 LNP)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LNP 기술은 메신저리보헥산(mRNA ·전령RNA)을 지질 나노 입자로 감싸 미세한 환경 변화와 효소에 의한 분해로부터 보호해, mRNA를 타깃 세포까지 안정적으로 도달시키는 기술이다.

LNP 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하면 효능은 우수하지만 안정도가 높지 못해 피부 세포 내부까지 도달이 어려운 성분을 피부 깊숙한 곳까지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다. 피부 침투력 향상을 통해 즉각적인 효능·효과를 볼 수 있는 화장품 개발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루카에이아이셀은 인공지능을 이용해 최적의 LNP 배합비율과 조건을 도출하고 인공세포막을 생성하는 ‘인공세포막(LLB : Luca Lipid Bilayer) ‘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콜마 안병준 대표는 "LNP 기술은 최근 제약 바이오 업계는 물론 화장품 업계에서까지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기술 중 하나"라며 "루카에이아이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혁신적인 성분 전달 기술이 탑재된 화장품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11월 19일 낮 12시 ‘GET #MYWAY (With 롯백)’ 음원과 안무 영상을 공개하여 자신만의 길을 걷는 모든 이들을 응원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부터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노래로 따듯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Song for you(송포유)’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지난해 11월 아티스트 ‘한해’와 싱어송라이터 ‘요다영’과 함께 ‘Mask Christmas (With 롯백)’를 발매하여 코로나 시대에 맞이하는 크리스마스에 대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올해 5월에는 역주행 신화의 아이콘인 ‘브레이브걸스’와 함께 ‘RED SUN (With 롯백)’을 공개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특히, 오랜 무명 시절 끝에 역주행으로 큰 이슈가 된 ‘브레이브걸스’의 성공 스토리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안겨주었다.

이번 ‘송포유’ 프로젝트 3탄인 ‘GET #MYWAY (With 롯백)’은 ‘GRAY(그레이)’와 ‘Holy Bang(홀리뱅)’이 함께한다. 뛰어난 비주얼과 실력으로 유명한 AOMG 소속의 아티스트 ‘그레이’가 작사·작곡을 맡았고, 최근 종영한 스트리트 댄스 경연 프로그램에서 우승하며 리더인 ‘허니제이’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걸스힙합 댄스크루 ‘홀리뱅’이 안무를 더했다. 음원은 오는 11월 19일 낮 12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동시 공개되며, ‘홀리뱅’의 안무 영상은 같은 시각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노래 제목의 ‘GET #MYWAY(겟샵마이웨이)’는 ‘남의 시선과 상관없이 내 갈 길 간다’를 뜻하는 SNS상의 유행어 ‘개X마이웨이’에서 차용했다. 힘든 일상 속에서 남과 비교하기 보다는 스스로를 믿고 자신만의 길을 묵묵히 걷고 있는 모두를 응원하는 마음을 가사에 담아 ‘그레이’ 특유의 감각적이고 중독적인 음악과 ‘홀리뱅’의 파워풀하면서 그루브한 댄스로 표현했다. 특히, ‘홀리뱅’이 스트리트 댄스 경연 프로그램에서 외부의 목소리에 흔들리지 않고 본인들이 잘할 수 있는 댄스를 선보이며 결국 최종 우승까지 차지했던 감동적인 스토리와 맞물려 더욱 많은 이들에게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음원 및 영상 공개와 함께 ‘그레이’와 ‘홀리뱅’의 팬심을 저격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11월 19일부터 11월 25일까지 ‘GET #MYWAY (With 롯백)’ 음원을 듣고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스트리밍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그레이’ 친필 사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 유튜브 채널에서 ‘GET #MYWAY (With 롯백)’ 안무 영상을 감상한 후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15명을 추첨해 ‘홀리뱅’ 친필 사인이 담긴 응원 타올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지난 송포유 프로젝트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도 많은 분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힘들었던 올 한해를 마무리하며 이 노래가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수제 바크 초콜릿을 재해석해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 만든 초콜릿 ‘톡핑’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카페나 온라인 디저트샵에서 견과류, 과일 등을 넣어 만든 이쁜 모양의 수제 초콜릿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선보이게 됐다는 것.

‘톡핑’은 견과류, 씨앗, 그래놀라의 ‘바사삭’ 부서지는 식감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 다양한 원물과 그래놀라를 듬뿍 넣어 한 조각을 먹어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뒷면에는 바크 초콜릿 특유의 나뭇결 패턴을 새겨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톡핑은 ‘아몬드&그래놀라’와 ‘헤이즐넛&그래놀라’ 제품 2종으로 출시됐다.

소비자 사전 조사에서는 “다양한 재료들이 가득 들어있어 맛이 엄청 풍부해요”, “그래놀라가 속까지 채워져 있어 식감이 너무 좋아요”, “비주얼이 이쁘고 고급스러워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등 제품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초콜릿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시각적인 비주얼을 강조해 눈과 입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인기”라며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일뿐만 아니라, 고급 수제 초콜릿 못지 않은 가성비 선물로도 제격”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코미디언 홍현희를 신규 TV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해당 광고를 19일부터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

홍현희가 모델로 발탁된 이번 광고는 전자랜드의 행사 ‘김치냉장고 페스타’를 알리는 콘셉트로 촬영했다. 홍현희는 광고에서 특유의 재기 발랄한 캐릭터를 십분 활용해 김치냉장고 페스타의 다양한 혜택을 재미있게 소개했다.

2007년 SBS 9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한 홍현희는 2018년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과 결혼한 후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자랜드는 홍현희의 밝고 쾌활한 캐릭터와 행복한 결혼 생활을 통해 나타나는 가정적인 이미지가 자사의 이미지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홍현희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광고 온에어와 함께 전자랜드는 19일부터 12월 5일까지 본격적인 김치냉장고 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행사 기간 각 브랜드별 김치냉장고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특정 사은품을 무상 증정한다. 삼성전자 행사 모델 구매 시 전기레인지를, LG전자 행사 모델 구매 시 전자레인지를 증정하며 위니아딤채의 행사 모델 구매 시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다양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의 김치냉장고를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모델을 삼성제휴카드로 결제 시 최대 3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전국 온천·스파 30% 할인권, 국내 테마 여행 30% 할인권 등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7종 E-쿠폰 팩’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홍현희의 넘치는 에너지가 이번 광고에도 그대로 드러나 소비자들에게 행사 혜택이 효과적으로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치냉장고를 장만하거나 교체하려는 생각이 있다면 이번 행사를 통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17일부터 12월 9일까지 ‘2021 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 ‘2021 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는 농수식품 관련 기업의 역량 강화 및 판로 지원을 위해 협력사의 교육비 일체와 실무진 컨설팅을 지원하는 상생교육프로그램이다.

NS홈쇼핑은 ‘2021 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에 앞서 (사)한국농수식품무역협회를 통해 농수산식품 분야 제조, 생산 유통업체 중 홈쇼핑 산업 진출 희망 30개 중소기업체를 모집했다.  해당 중소기업체는 11월 17일부터 12월 9일까지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과 대면 교육으로 홈쇼핑 유통 및 실무 관련 교육을 받는다.

‘2021 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에서는 △유통시장 현황 △TV홈쇼핑 현황 △홈쇼핑 식품 소싱 △홈쇼핑 식품 런칭 실무 △홈쇼핑 런칭 성공 및 실패 사례 △온오〮프라인 유통현황 및 진출전략 △홈쇼핑품질관리△홈쇼핑 CS △홈쇼핑 종합쇼핑몰 활용 및 진출방안 등의 교육제공 외에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상품 컨설팅 기회도 제공한다. 상품 컨설팅에서는 △화상 수출 상담회 △식품 쇼핑호스트 체험 △제품 평가 및 상담 등의 실무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해온 NS홈쇼핑은 중소기업 육성 및 농수식품 가공식품 산업발전에 기여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당사는 이번 ‘2021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가 여러 중소기업 협력사의 새로운 기회이자 힘이 될 수 있도록 성실히 운영하고, 앞으로도 NS홈쇼핑은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애경산업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불안정한 생활이 지속되는 시기에 전국 한부모가족에 28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하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에 나섰다.

애경산업은 1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한부모연합,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서울시에 소재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한부모가족 대상 ‘2021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전국 한부모가족의 사회적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 애경산업은 총 28억원 상당의 자사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지원했으며, 한부모가족의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해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의 손소독제 등 개인 위생 관리 용품 등도 지원 품목에 포함됐다. 기부 물품은 수혜자 선정 단계를 거쳐 한국한부모연합을 통해 전국의 여성한부모가정, 미혼모가정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우선으로 배분할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송기복 상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상균 사무총장, 한국한부모연합 이임조 대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정안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한부모가족이 독립적이고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방송인 황광희와 함께한 홈케어 브랜드 ‘무균무때 욕실용’편 광고를 방영한다.

이번에 공개된 ‘무균무때 욕실용’편 광고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젊고 트렌디한 제품 이미지 구축을 위해 광고왕 황광희가 메가폰을 잡을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미 공개된 프리런칭 영상에서 예고한 것처럼 광고왕 황광희가 직접 기획부터 모델, 감독까지 맡아 유쾌함과 웃음을 광고에 담았다. 또한 기존 욕실 세정제 광고의 틀에서 벗어나 유명 클렌져 제품의 광고를 패러디해 시청자의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이후 공개될 광고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무균무때 광고 시사회에 참석한 황광희는 유명 메이크업 클렌져의 광고를 패러디한 ‘무균무때 욕실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황광희는 더러워진 욕실의 균과 물때를 세정제를 사용해 깨끗하게 제거하여 맑고 투명하게 만들었다. 이 과정에서 많이 알려진 클렌져 광고 카피를 ‘깨끗하게 맑게 깔끔하게’로 변형해 ‘무균무때 욕실용’의 강한 세척력을 강조했다. 광고를 본 후 이어진 광고주의 반응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이 만든 광고를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황광희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욕실은 환기가 어려운 경우 늘 습한 상태기 때문에 악취가 심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이 발생하기 쉬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황광희가 광고 제작한 ‘무균무때 욕실용’은 욕실 전용 세정제로 식중독, 설사 등을 일으키는 유해균만 골라 99.9% 제거하는 살균 세척력이 강점이다. 사람이나 반려동물에게 해로울 수 있는 락스 성분이 없는 약알칼리성으로 해로운 염소가스가 발생할 염려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죤은 이번 광고 방영에 이어 주방용, 다목적용 등의 영상을 매주 한 편씩 선보일 계획이다. 광고왕 황광희와 함께한 광고 영상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피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죤은 지난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선보이며 대대적인 광고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에게 알려진 대표적인 국민 생활용품 브랜드다. 섬유유연제, 섬유탈취제, 세탁세제, 세정제 등의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생활문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피죤 관계자는 “광고왕 황광희와 함께 제작한 광고는 유명했던 클렌져 광고를 패러디해 욕실이 다시 깨끗해질 수 있다는 내용으로 '무균무때 욕실용' 제품을 소비자에게 유쾌하게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며 “국내 대표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깨끗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며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속한 ‘용산 드래곤즈’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을 맞아 학대피해 아동의 마음 치유를 위한 ‘호야토토’ 키트 225개를 제작해 아동권리보장원에 전달하고, 서울특별시와 디자인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사회문제해결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CJ CGV, 코레일네트웍스, HDC신라면세점, 국민건강보험공단(용산지사), 오리온재단, 숙명여자대학교, 용산구 자원봉사센터 등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활동 모임인 용산 드래곤즈와 서울시는 학대피해 아동의 마음 치유와 서울시 유휴공간 디자인 개선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용산 드래곤즈는 지속적으로 ‘아동 학대’에 대해 관심을 갖고 호야토토 인형과 놀이키트, 헝겊책을 매년 제작해 용산 등 지역사회에 기증할 예정이며, 서울특별시 디자인거버넌스 사업을 통해 ‘유기견’ 문제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총 100명의 용산 드래곤즈 봉사자들이 참여해 제작한 호야토토 키트는 아동권리보장원을 통해 전국 79개 학대피해 아동 쉼터에 전달된다. 특히 호야토토 키트에 포함된 헝겊책은 용산 드래곤즈 회원사 직원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스토리를 구성해 의미가 남다르다.

헝겊책 개발에 참여한 아모레퍼시픽 어린이집 양수정 원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을 학대 가해자와 분리시켜도 불안한 심리 상태가 지속되고 자책까지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본인 잘못이 아니라는 점을 동화책을 통해서라도 전해주고 싶었다”며, “아동 학대 예방의 날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어른들이 경각심을 갖고 주변에 학대피해 아동이 없는지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 결성한 ‘용산 드래곤즈’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자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버스, 플라스틱 컵 쓰레기 올림픽, 미리 크리스마스 등의 연합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총 80여 개 기업과 학교, 기관에서 200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했으며 협력적 사회공헌의 롤 모델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 남양유업이 새활용 미디어 클래스 ‘그린 크리에이터’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소재 제공 등 지원에 나섰다.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운영하는 그린 크리에이터는 환경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활용과 자원순환 등 환경에 대한 교육과 함께 영상 미디어 교육을 접목한 미디어 클래스다.

아이들은 해당 클래스를 통해 플라스틱 문제를 인식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친환경 활동에 대해 배운다. 또한 새활용 관련 영상 컨텐츠를 직접 제작해 보면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된다.

남양유업은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해 업사이클링 제품 ‘PLA-X 패키지’와 초코에몽 제품을 지원한다. PLA-X 패키지는 남양유업에서 현재 진행 중인 친환경 캠페인 ‘Save the Earth’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새활용 제품이다.

PLA-X 패키지는 친환경 가위와 플라스틱을 모으는 미니 반납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미디어 클래스 참여 학생들에게 교육 소재로 제공된다. 학생들은 이러한 PLA-X 패키지를 통해 직접 플라스틱을 모으고 일상생활 속 자원순환 캠페인 활동을 경험해 본다.

남양유업은 민관 협력을 통해 지난해부터 친환경 캠페인 ‘Save the Earth’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캠페인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보낸 일상생활 속 플라스틱 빨대와 뚜껑을 수거 중에 있다. 이렇게 수거된 플락스틱들은 소재은행으로 기부돼 PLA-X 패키지를 포함해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탄생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환경에 대해 더 배우고 알아갈 수 있는 서울새활용플라자 미디어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새활용플라자와 꾸준한 협업을 통해 친환경 활동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활용 미디어 클래스 그린 크리에이터는 지난 13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온라인 형태로 진행이 되며, 클래스 참여 어린이가 직접 새활용 관련 영상을 만들 수 있다.

○.. "힘든 시기지만 강의를 듣고 다시 일어날 힘을 얻었어요."

"불황과 싸우던 기간, 배움의 중요성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지난해 4만여 명이 넘는 시청 수를 기록하며 외식업 관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배민외식업컨퍼런스'가 더욱 알찬 콘텐츠로 돌아왔다.

우아한형제들의 소상공인 교육 지원기관 배민아카데미는 다음 달 13일부터 이틀간 '배민외식업컨퍼런스 2021'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인 '배민외식업컨퍼런스 2021'은 힘든 시기를 버텨온 외식업 사장님과 종사자,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위드코로나 시대 외식업이 나아갈 방향, 식당 경영을 위한 정보와 인사이트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12월 13일과 14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배민아카데미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특히 지난해보다 더 알찬 프로그램과 탄탄한 전문가 라인업으로 외식업 관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 있는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건네기 위해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가 출동한다. 오 박사는 '버티고 견디는, 힘겨운 당신에게'라는 주제로 사장님들의 마음에 한 줄기 빛같은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강사로 참여하는 서울대 김난도 교수는 최근 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22'를 중심으로 국내 소비문화 트렌드를 전망한다.

빅데이터 전문가인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은 '삶의 변화, 사람들의 변화'라는 주제로 팬데믹이 바꾼 일상의 변화, 그에 따른 새로운 합의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외에도 푸드 트렌드 전문가로 알려진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 대학내일 기획혁신센터 정은우 센터장 등 다양한 업계 전문가가 코로나 이후의 음식문화 흐름과 MZ세대의 맛집정보 활용 등에 대한 꿀팁 정보를 전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배달의민족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배달 통계 분석, 배민아카데미 교육 현장에서 겪은 사장님들의 고민, 밀키트 성공 방식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배민인사이트' 시간도 마련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배민외식업컨퍼런스 2021'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11월 19일부터 12월 10일까지다. 신청자에게는 컨퍼런스 당일 온라인 라이브 시청 링크가 발송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코로나19 시기를 힘겹게 버티고 계신 사장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컨퍼런스를 다시 마련했다"며 "위드코로나를 맞아 다시 한번 힘을 내고, 식당 경영의 노하우도 얻어가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서울시 종로구 북촌에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와 오설록 티하우스를 개점한다. 11월 19일부터 운영하는 두 매장은 1930년대 한옥과 1960년대 양옥, 정원까지 약 300평에 이르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서울 중심에 위치한 북촌은 과거와 현재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지역으로 이곳에서 설화수와 오설록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공간을 선보인다. 

공간 설계는 건축사사무소 원오원 아키텍스의 최욱 소장이 참여했으며, 기존 공간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드러날 수 있도록 전면 유리로 벽을 마감했다. 기둥과 서까래, 지붕 원형을 그대로 살리면서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더해 한옥의 우아함과 현대 건축물의 세련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한옥 공간과 양옥 일부 공간에서는 특별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양옥 1~3층과 외부 테라스 공간에서는 차(茶)를 통해 새로운 감각과 취향을 보여주는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을 경험할 수 있다.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는 곳곳에 설화수의 취향과 가치관을 섬세하게 담아 따뜻한 환대로 맞아주는 ‘집’으로서의 정체성을 지닌다. 먼저 한옥의 '응접실'에서 만나는 인삼 달고나로 기분 좋은 리추얼을 경험하며 여정을 시작한다. 세면대에서 손 세정 후 윤조에센스의 산뜻한 텍스처와 은은한 향을 느끼며 ‘공작실’로 향한다. 

도예가 작업실을 구현한 ‘공작실’에서는 설화수의 대표 상품인 윤조에센스와 조선 미학의 대표인 백자가 만난 ‘윤조에센스 백자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이후 전통의 아름다움을 소품으로 표현한 ‘미전실’을 지나면 숭고한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꾸밈의 공간 ‘단장실’에 다다른다. 

한옥을 떠나 중정으로 연결된 양옥에 들어서면 설화수 북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상품을 비롯해 정성 담긴 포장 서비스가 준비된 리테일 공간이 펼쳐진다. 설화수의 서사가 담긴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띠끄 원’과 추천 상품을 제안하는 ‘부띠끄 윤’을 통해 설화수의 모든 제품을 자유롭게 경험해 볼 수 있다. 누군가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전통의 지혜와 복을 비는 정성의 마음을 선물과 함께 담아낸 설화수만의 포장 서비스 ‘지함보’를 추천한다. 

고즈넉한 계단을 오르면 지적인 아름다움을 채울 수 있는 ‘설화살롱’을 만나게 된다. 설화수 브랜드의 취향을 반영한 글, 음악, 소품을 자유롭게 즐기며 심신을 달래는 곳으로 주기적인 큐레이션을 통해 감도 높은 체험을 선사한다. 설화살롱 앞으로 펼쳐진 ‘설화정원’은 60년 이상의 세월을 간직한 향나무와 석탑, 석등이 단아한 조화를 뽐내며 산책으로 인도한다. 

설화수 북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채비도 단단히 했다. 설화수 대표 상품인 윤조에센스를 귀한 백자에 담은 ‘윤조에센스 백자 에디션’은 오직 설화수 북촌에서만 구입할 수 있어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만족을 선사할 예정이다. 단아하고 품격 있는 북촌 전용 지함보 포장 서비스는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이 될 것이다. 

이렇듯 한편의 아름다운 여정을 마치고 나면 고객은 그 어떤 설명보다도 확실한 설화수의 ‘관점’을 이해하게 된다. 그 옛날 우수한 한방 재료를 알아낸 안목과 전통의 가치에서 현대적 미감을 이끌어낸 설화수만의 감각을 구석구석 체감했기 때문이다. 시대를 초월하는 전통의 아름다움을 발굴해 세련된 미감을 더한 뒤 동시대 여성들에게 아름다운 삶을 위한 영감을 주는 것. 그것이 바로 설화수가 끊임없이 ‘아름다움’에 대한 관점을 새롭게 가다듬는 이유다.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은 삶 속의 차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의 감각과 취향을 담아냈다. 차의 맛뿐 아니라 오감으로 차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소비의 공간들로 구성했다. 1960년대의 양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간은 옛것을 지키는 것과 동시에 오설록의 취향과 개성을 담아 감성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매장 곳곳에 고스란히 남아있는 옛 가옥의 세월의 흔적은 티하우스 북촌점을 찾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매장에 들어서서 처음으로 만나는 ‘차향의 방(Tea Atelier)’은 갓 구운 신선한 차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티 마스터가 직접 블렌딩한 시그니처 티를 북촌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전문가의 티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취향을 담은 잎차를 소분해 구매할 수 있다. 오설록 제품을 비롯해 차향을 경험할 수 있는 디퓨저와 비누 등도 판매한다. 

2층에 위치한 ‘찻마루(Tea Lounge)’는 오설록의 감각적인 정서를 담아낸 티 라운지다. 차 본연의 색과 향미를 이끌어내는 제주 화산암반수로 정성껏 우려낸 차는 오설록 전용 다구에 담겨 품격을 더해준다. 이곳에서는 한국의 식재료를 활용한 북촌의 시그니처 티푸드 역시 경험할 수 있다. 북촌을 오롯이 담아낸 기와무늬 녹차 찰 와플 플레이트와 4색 디핑 라이스 디저트 등 멋과 맛을 한 번에 잡았다. 

한 층 더 올라간 3층에서는 ‘가회다실(Tea Room)과 ‘바설록(Bar Sulloc)’이 위치하고 있다. 북촌의 오랜 지명을 담은 가회다실은 ‘기쁘고 즐거운 모임’이라는 의미를 담은 공간이다. 프라이빗 한 차우림 클래스를 즐길 수 있는 고즈넉한 이 공간은 깊이 있는 차 경험을 선사한다. 북촌의 전경과 함께 차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바설록에서는 국내 정상급 바텐더들이 만들어 낸 논알콜 티 칵테일을 만나 볼 수 있다. 오설록의 대표 순수차, 가향차, 허브차의 베이스로 다양한 풍미가 있는 티 칵테일은 화려한 미식의 경험을 제공한다. 바설록의 티 칵테일은 3가지 핑거푸드로 구성된 미니 티푸드 플레이트와 함께 제공되며, 창밖으로 보이는 북촌의 한옥 뷰와 함께 차를 가장 아름답게 즐길 수 있다. 

○.. 쿠팡은 지난 18일 전국에서 근무 중인 쿠팡친구들을 격려하기 위해 전국 70여 개의 배송캠프에서 보양식 밀키트를 전달하는 치얼업데이(Cheer Up Day)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9년 치얼업데이 이후 세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쿠팡친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노사협의회에서 직접 기획했다.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 캠프에서는 쿠팡 강한승 대표, 노사협의회 근로자대표 이영주님, 쿠팡친구 근로자위원 서동민님 등 임직원들이 배송을 끝내고 배송캠프로 복귀하는 쿠팡친구들에게 삼계탕 보양식 밀키트를 전달하며 고객에게 로켓배송을 선물하는 쿠팡친구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근로자위원들이 직접 참석하지 못한 배송캠프에서는 응원 영상으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쿠팡친구들에게 보양식 밀키트를 선물했다. 최근 쿠팡플레이에서 인기리에 시즌을 종료한 SNL 코리아 크루들도 영상을 통해 항상 고객을 위해 묵묵히 힘내고 있는 쿠팡친구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강한승 쿠팡 대표는 “코로나 속에서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쿠팡친구들을 응원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소통할 기회가 적었던 쿠팡친구들이 잠깐이나마 서로 얼굴을 보며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올해도 배송에 힘쓰고 있는 쿠팡친구들에게 넥워머, 핫팩, 기모바지, 방한모자 등 쿠팡친구 동계용품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쿠팡은 매년 쿠팡친구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인기 있는 제품을 선정해 배송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 롯데칠성음료가 19일 지속가능성을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고, 보다 많은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와 요구에 귀 기울이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행했다. 특히 올해는 ESG경영을 포함한 비재무적 성과와 재무적 성과를 통합해 투자자 및 그 밖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기업 경영 현황과 기업 가치를 분명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환경경영을 위한 노력 ▲고객 만족을 위한 품질 ▲직원 가치를 위한 지원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과 사회공헌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분야에서 ESG 활동 및 경영성과와 앞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나아갈 비전을 제시했다.

더불어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7일 기업의 인권정책 수립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UNGC에 가입했다. UNGC(UN Global Compact)는 유엔과 기업 간 협력으로 유엔이 추진하는 지속가능발전에 기업의 동참을 장려하는 국제기구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 ESG위원회를 출범하고, 정기적인 실적 보고회 등을 통해 고객은 물론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영성과를 집약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말하며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투명한 경영성과 달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발간한 지속경영가능보고서는 기업 홈페이지에 업로드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차세대 뮤지션을 꿈꾸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대학생들이 미래의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T&G의 차별화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백지영과 김태우(보컬 분야), 마미손과 치타(랩 분야), 김태원과 한경록(밴드 분야)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멘토로 참여해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들 멘토들은 최종 결선 진출 12개 팀을 대상으로 프로듀싱과 음원녹음 등 1:1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보컬과 랩, 밴드 등 3개 분야로 진행된 이번 모집에는 전국에서 243개 팀, 487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지난 13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4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최종 경연이 펼쳐졌다. 또한, 이번 무대는 ‘컴페스타(컴피티션+페스타)’ 컨셉으로 진행돼 멘토링을 통해 실력을 갈고닦은 12개 팀의 최종 경연과 멘토 6인의 축하 공연이 함께 꾸며졌다.

행사는 이번 달부터 시작된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라 소규모 청중평가단이 오프라인 공연에 관객으로 초대됐으며, 결선 무대를 포함한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의 예선부터 본선, 멘토링 등 전 과정은 ‘KT&G 상상유니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12월부터 확인할 수 있다.

박현욱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상상유니브 집현전’이 차세대 아티스트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넘치는 재능을 마음껏 펼칠 기회의 무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 분야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맛있고 간편하게 김장을 할 수 있는 주요 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식품전문몰 CJ더마켓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김장 양념에 필요한 필수 식재료를 할인 판매하는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포기 미만으로 김치를 담그는 ‘미니 김장’ 트렌드와 프리미엄 원재료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기획됐다.

'김치의 날'인 오는 22일부터 이달 말까지 ‘하선정 명품 액젓&백설 명품 천일염' 등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하선정 덧장 명품 액젓’은 액젓의 원액인 ‘씨액젓’을 넣고 두 번 발효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액젓 특유의 비린내는 줄였고 김치 양념의 향과 감칠맛을 더해준다. ‘백설 오천년의 신비 명품 천일염’은 청정해역 천일염 고유의 미네랄을 담아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음식의 맛을 살려준다.

포장 김치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비비고 김치 에디션’도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10kg’을 할인된 가격인 6만8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2500개 한정 수량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3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비비고 김치’ 등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장 문화를 알리기 위한 취지로 ‘하선정 명품 액젓과 백설 명품 천일염’으로 간편하게 김장을 담그는 쿠킹클래스도 22일에 진행한다. 두 제품을 활용해 '늙은 호박김치' 등 이색 김장 김치를 담그고 이를 활용한 '돼지고기 호박 김치찌개'도 만들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전과 달리 1인∙맞벌이 가구도 김치를 담그는 비중이 높고, 포장 김치를 사더라도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김장 재료를 구매할 수 있도록 김장 트렌드를 반영한 알찬 기획전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은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지난 8월, 교촌은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했다. 이와 함께 교촌치킨 팬클럽 ‘교촌단’ 창설 등을 주제로,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와 함께 협업해 색다르고 차별화된 컨셉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사랑아 교촌해' 콘텐츠는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 등 출연자들의 넘치는 재치와 콘텐츠의 신선한 컨셉이 합쳐져 큰 재미를 선사하며 조회수 100만 뷰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해당 콘텐츠는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서밋2021(MAX SUMMIT) 어워드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하기도 했다. 

교촌의 새 유튜브 콘텐츠는 MZ세대의 감성에 맞는 색다르고 차별화된 컨셉으로 마련된다. ‘오감으로 느끼는 교촌덕후의 등장’을 주제로, 오감을 통해 교촌의 맛과 브랜드를 제대로 느끼자는 컨셉이 바탕이다. 특히 이번 콘텐츠에는 개그우먼 이은형, 유튜버 에드머가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며 콘텐츠의 재미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19일 첫 공개되는 콘텐츠는 교촌 브랜드와 메뉴를 활용한 ‘교촌 덕훈쓰기’, 교촌 메뉴명 등 교촌과 관련된 제시어를 그림으로 그려 정답을 맞추는 ‘캐치마인드’ 등의 독특하고 색다른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개그우먼 이은형, 유튜버 에드머가 교촌의 신제품 및 맥주 제품을 시식하며 시청자와 소통하는 등 브랜드와 교촌 메뉴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앞으로 교촌은 교촌치킨 팬송 제작, 교촌 스멜 굿즈 만들기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 및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외에도 교촌은 교촌 이행시 짓기 등 회차 별 다양한 구독자 이벤트도 마련한다. 이를 통해 교촌 팬덤 형성 등 MZ세대 및 고객과의 연결고리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 8월에 개편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교촌 팬덤을 형성했고,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는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며 “11월부터 선보이는 새로운 콘텐츠도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쿠팡플레이가 세계 최정상의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의 단독 온라인 콘서트를 앞두고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는 쿠팡플레이가 기획 및 주최하는 첫 번째 뮤직 콘서트로 오는 12월 4일 밤 11시 30분부터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라이브 스트리밍된다. 쿠팡플레이는 콜드플레이의 라이브 무대를 손꼽아 기다리는 와우 멤버십 회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사전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먼저 콜드플레이 온라인 팬미팅에 참여할 행운의 주인공을 선정하는 “렛츠 플레이, 콜드플레이!(Let’s play, Coldplay)” 이벤트가 국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쉽게 응모 가능하며, 11월 19일부터 26일까지 쿠팡 와우 멤버십 계정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쿠팡플레이 앱 최신 버전에서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 공식 포스터를 캡쳐해 자신의 SNS에 업로드 후 다시 쿠팡플레이 앱에서 응모를 완료하면 된다. 단 포스터를 그대로 올리는 대신 포스터를 따라 그린 팬아트, 포스터 배경의 댄스 영상 등 자기만의 재미있는 창작물을 올리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렛츠 플레이, 콜드플레이!” 이벤트의 1등(30명) 당첨자는 12월 5일 새벽 콘서트 종료 직후 줌(Zoom)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팬미팅을 통해 콜드플레이 맴버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직접 소통하며 팬심을 표현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서 2등(400명) 당첨자를 선정해 서울과 부산 소재 영화관에서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큰 스크린으로 감상할 수 있는 관람권을 증정한다. 다른 팬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라이브 공연에 목말라 있던 팬들의 마음을 달래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3등(50명) 당첨자에게는 콜드플레이의 최신 앨범 “Music of the Spheres”를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의 영국 현지 VIP 초대권을 영국에 거주하는 가족 및 친구에게 선물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영국 현지의 지인에게 쓴 편지를 올리면 이 중 50명을 선정해 콘서트 초대권 1인 2매를 제공한다. 응모 기간은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며 참여 링크는 추후 쿠팡플레이 SNS를 통해 공개된다.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는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된 계정으로 2인까지 동시에 접속 가능하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태블릿, PC 웹사이트, 삼성 및 LG 스마트 TV 등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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