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P2E 블록체인게임 사업 종횡무진...잇단 제휴로 생태계 확장중
상태바
플레이댑 P2E 블록체인게임 사업 종횡무진...잇단 제휴로 생태계 확장중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1.11.17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와 관련된 게임업계의 주가가 한창 상승 중이다. '미르4' 글로벌로 주목받고 있는 위메이드와 더불어 플레이댑도 블록체인 사업에 종횡무진이다. 잇단 제휴로 블록체인 사업 생태계를 확장하며 국내 블록체인 게임사 중에서는 위메이드 다음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간(C2C)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디앱 게임 포털이다. 플레이댑 게임은 상호운용이 가능하며 게이머들이 NFT(Non-Fungible Tokens, 대체불가능토큰)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게임에서 획득한 재화를 NFT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템 매니저’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플레이댑은 지난 12일 잇츠비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플레이댑은 국내는 물론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Irvine)에 설립된 잇츠비 미국 지사를 통해 북미 시장 진출을 적극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러그인’을 게임팟에 공급하여 잇츠비는 게임팟 내 블록체인 플러그인 서비스를 도입한다. 잇츠비는 라그나로크, 로한M 등 게임팟을 사용하고 있는 50여개 국내 개발사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게임 이해도가 높은 북미 시장을 타겟으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힘을 모은다는 전략이다.

‘플레이댑 블록체인 플러그인’ 아키텍쳐(Architecture)

플래이댑은 11월 1일부터 4일까지 뉴욕에서 열린 ‘NFT.nyc 컨퍼런스’에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총괄이 스피커로 참석했다. NFT.nyc는 오픈씨, 코인베이스, 폴리곤, 댑레이더, 삼성넥스트 등 블록체인 관련 유명 프로젝트들이 대거 참여하는 NFT의 축제의 자리다.

플레이댑의 정상원 사업총괄은 'Interoperability in numbers'를 주제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 아이템의 상호 운용성과 P2E 모델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제 서비스 경험을 통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상원 사업총괄은 이 자리에서 “2019년 출시한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를 통해 NFT 아이템의 상호 운용성을 증명했다면, 최근 출시한 ‘신과함께: 여명의 기사단’을 통해 전세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P2E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가 이렇게 주장하는 이유가 있다. P2E의 실적이 놀라울 정도로 높았기 때문.

특히 지난달 27일 오픈한 ‘신과함께’의 경우 “플레이댑의 P2E 모델을 접목한 서버 오픈 이후 동남아와 라틴아메리카에서만 수만 명의 신규 이용자수가 발생하고 있다”며, “그 결과 신과함께 P2E 서버 출시일부터 약 8일이 지난 현재,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DAU는 약 15배가 증가했고, 인 게임 매출 역시 동기간 대비 약 22.4배 상승했다”고 전했다.

플레이댑은 뉴욕에서 ‘NFT.nyc 컨퍼런스가 열리던 기간인 3일 미국 뉴욕 최고의 랜드마크인 타임스 스퀘어를 플레이댑의 플레이투언 (Play to Earn, P2E) 광고 캠페인으로 가득 채웠다.

광고는 플레이댑 타운 NFT 캐릭터인 ‘마이키’를 내세워 ‘Are you Ready? Play to Earn! PlayDapp’ 이라는 문구를 삽입, 111미터 상공에서 플라(플레이댑 토큰)가 쏟아지는 것을 형상화했다. 이는 플레이댑이 서비스하는 P2E 게임을 통해 ‘놀면서 돈을 벌라’ 의미를 담은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일에는 메타버스 가상지구 분양권에 대한 NFT 발급 및 거래 지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메타버스 가상지구 NFT 분양권은 국내 1위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주소 혁신 전문 기업 인포씨드,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 기업 플레이댑의 합작 프로젝트이다.

플레이댑은 1일부터 중고나라를 통해 배포된 분양권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로 개인 소유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NFT 발급 및 등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사용자간 거래에 활용될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한다.

해당 NFT 분양권은 인포씨드의 정밀주소 ‘지오닉’ 플랫폼 서비스와 연계될 예정으로, 복잡한 주소를 ‘The . Best . Company‘와 같은 간단한 단어, 숫자 조합으로 만든 가상주소와 실제 위치를 매핑(mapping)하여 내비게이션, 딜리버리 서비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플레이댑은 한국 프로젝트 최초로 세계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코인베이스 프로’에 8월에 동시 상장됐다. 코인베이스는 나스닥에 상장된 미국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거래소이다. 코인베이스의 상장 요건이 매우 까다로워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에서도 성과가 검증된 것들만 상장되기로 유명한 곳이다.

업계 관계자는 “위메이드의 미르4가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인지도가 높을 수 있지만 해외를 기반으로 움직이고 있는 플레이댑의 위력은 국내 블록체임 게임 사중에서는 두 번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다. 다양한 제휴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회사를 위메이드 다음으로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