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SK이노베이션, AVPN 동북아 써밋서 ‘친환경 스타트업’ 육성모델 공개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SK이노베이션, AVPN 동북아 써밋서 ‘친환경 스타트업’ 육성모델 공개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11.1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AVPN 동북아 써밋에 참여해 국내 최초로 정부-대기업-임팩트펀드가 연합한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모델인 ‘에그’ 프로그램을 사례로 패널 토의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연합하여 ‘창업도약패키지 기반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에그’는 지난 9월부터 친환경 스타트업 20개사를 선발하여 그린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에그’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각 사별로 창업도약패키지 기반 사업화지원금을 최대 3억원까지 지원받게 되고 이 자금을 통해 SK이노베이션과 시범사업(Test Bed) 개발도 가능합니다. 현대바이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자사의 코로나19 치료용 경구제 CP-COV03의 임상1상 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으며, KT는 기업과 사업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실시간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는 ‘양방향문자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외에 LG유플러스가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이달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AVPN 동북아 써밋에서 열린 친환경 생태계 육성 모델인 ‘에그’ 프로그램 사례 발표 세션을 온라인 생중계로 시청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AVPN 동북아 써밋에서 열린 친환경 생태계 육성 모델인 ‘에그’ 프로그램 사례 발표 세션을 온라인 생중계로 시청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ㅇ..SK이노베이션은 AVPN 동북아 써밋 (AVPN Northeast Asia Social Investment Summit) 에 참여해 국내 최초로 정부-대기업-임팩트펀드가 연합한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모델인 ‘에그’ 프로그램을 사례로 패널 토의 세션을 진행했다. AVPN(Asian Venture Philanthropy Network)은 블랙락, 록펠러 재단 등 약 600여곳의 글로벌 투자기관, 기업 등이 속해 있는 아시아 최대 임팩트투자자·사회혁신기관 네트워크다.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된 이번 써밋에는 지속가능투자·소셜임팩트 창출에 관심 있는 대기업, 재단, 투자자, 지원조직, 혁신기업 등이 대거 참여했으며, ESG와 연계된 임팩트 투자, 지속가능경영, 공공-민간 분야 간 협력 등 다양한 내용이 다뤄졌다.

SK이노베이션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연합하여 ‘창업도약패키지 기반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에그’는 지난 9월부터 친환경 스타트업 20개사를 선발하여 그린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에그’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각 사별로 창업도약패키지 기반 사업화지원금을 최대 3억원까지 지원받게 되고 이 자금을 통해 SK이노베이션과 시범사업(Test Bed) 개발도 가능하다. SK이노베이션은 우수 스타트업 최대 3-5개 회사를 선정해 계열 사업자회사와 공동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혁신을 위해 투자하는 임팩트 펀드(Impact Fund)와 공동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다.

ㅇ..현대바이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자사의 코로나19 치료용 경구제 CP-COV03의 임상1상 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바이오는 코로나19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는 니클로사마이드 개량신약 CP-COV03의 인체임상을 신속히 시작할 예정이다. CP-COV03는 니클로사마이드의 흡수율과 반감기 문제를 해결한 최초의 개량신약 후보물질로, 현대바이오 대주주인 씨앤팜은 지난해 첨단 약물전달체 기술로 니클로사마이드의 체내 흡수율을 끌어올려 100% 항바이러스 혈중약물농도(IC100)를 12시간 이상 유지하는데 세계 최초로 성공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으며, 올 8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출연 연구기관에서 코로나19 동물효능실험 결과 폐병변 개선율 등 효능지표가 우수함을 입증했다.

현대바이오는 임상1상 투약을 연내 마무리하고 내년 초에 2상에 돌입해, 효능이 입증되는 대로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방침이며, 현재 임상중인 글로벌 제약사들의 코로나19 경구제는 신약이라 가격이 80만원대로 고가인 데 비해 CP-COV03는 개량신약이므로 그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공급될 것으로 보이고 대량생산도 쉬워 긴급사용 승인이 나면 신속히 전 세계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ㅇ..KT는 기업과 사업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실시간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는 ‘양방향문자 서비스’를 출시했다. ‘양방향문자 서비스’는 기업이나 사업장의 PC에서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수신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이를 통해 문자메시지를 단순한 안내 수단이 아닌 마케팅 툴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자동응답 기능이 있어서 관리자가 필요에 맞춰서 자동응답 문구를 지정하고 시나리오 설정이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고객과 실시간 문자로 대화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통화가 어려운 상황의 고객과도 명확한 소통이 가능하다. KT는 기업이나 사업장에서 별도로 구축한 시스템에 ‘양방향문자 서비스’를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API(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형태로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기업이 운용하는 시스템 환경 내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할 수 있다.

ㅇ..LG유플러스는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이달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U+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선착순 6천명에게 문화상품권 3만원권과 추첨을 통해 기프트 박스(200명)를 제공하며, 기프트 박스는 디즈니플러스 독점 제휴를 기념해 미키마우스 빈티지보틀, 에코백, 디즈니 프린세스 엽서세트로 구성된 ‘디즈니 패키지’와 토이스토리 리유저블컵, 에코백, 핀버튼, 스마트톡으로 구성된 ‘픽사 패키지’ 중 1종이 랜덤 증정된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그램 16(1명), 인터파크투어 여행상품권(100만원, 3명), iPad mini 6 64GB(7명), 메가박스 2인 패키지(100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300명)을 제공하며, 프로모션 기간 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U+멤버스’ 앱을 통해 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구독콕’을 등급에 관계없이 제공하고, 랄라블라·GS슈퍼마켓 6천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ㅇ..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신규 PK시즌 ‘천하쟁패’를 오는 13일부터 시작한다. PK시즌 ‘천하쟁패’를 통해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되는 시나리오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조위 진영과 손유 진영 사이의 대결을 주제로 하는 이번 시즌에서 이용자는 두 진영 중 하나에 배정돼 다른 진영의 이용자와 전투를 펼치게 되며, 이에 따라 결산 규칙도 변경되어 자신이 소속된 진영의 결과는 결산 후에 주어질 보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지도 전체에도 많은 변화가 생긴다. 성지와 관문의 위치, 지형 등이 변화되고 기존 시즌보다 지도의 면적도 확대되며, 각 지역의 지형도 더욱 복잡해짐으로 이용자는 다시 한번 빠르게 지형을 분석하며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이외에도 새 시즌에 계절 시스템이 추가되며, 새로운 플레이법도 도입돼 소속 지역의 민심 지수를 획득하여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민심 쟁탈’, ‘성지 파괴 및 재건’, ‘협객군 재등장’ 등으로 이용자는 다채로운 전투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ㅇ..티웨이항공은 올 연말까지 국내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알차게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을 소개했다. 먼저 12월 30일까지 탑승하는 제주도 왕복 항공권 구매 시 1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할인 적용 방법은 이달 14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항공권 검색창에 할인코드 ‘JEJU’를 입력하고 제주 노선 왕복 항공권을 구매하면 된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주일간 랜덤 쿠폰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주는 김포-부산 노선 5만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11월 3주 차에는 다른 노선 혜택이 공개되며, 쿠폰은 티웨이항공 앱 푸시(Push) 수신을 동의한 고객 대상으로 제공된다. 이달 말까지 티웨이항공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티웨이페이에서 삼성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 가능한 쿠폰을 매일 제공하며, NH농협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추가 할인되는 쿠폰도 이달 말까지 받을 수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