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삼성SDI-포스텍, ‘배터리 인재’ 양성과정 협약 체결...“100명 이상 장학생 선발 계획”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삼성SDI-포스텍, ‘배터리 인재’ 양성과정 협약 체결...“100명 이상 장학생 선발 계획”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11.04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I는 포스텍과 ‘포스텍-삼성SDI 배터리 인재양성 과정(Postech Samsung SDI Battery Track, PSBT)’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측은 맞춤형 교육을 통해 배터리의 소재, 셀, 시스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을 운영하고 지난 2016년 11월 개소한 ‘포스텍-삼성SDI 이차전지연구센터’의 주도하에 신소재공학과, 화학공학과, 화학과, IT융합공학과, 전자전기공학과, 철강·에너지소재 대학원 등 6개 학과 25명 이상의 교수진이 참여하기로 했으며, 석·박사 과정을 중심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배터리 관련 과정과 함께 창의적 리더십과 전문 리더 육성 과정을 이수하고 삼성SDI의 산업 현장 탐방, 회사의 과제와 실험 등에 실제 투입되는 등 현장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들에게는 학위 과정 등록금을 비롯한 별도의 개인 장학금이 지급되며 학위 취득과 함께 삼성SDI 입사가 보장됩니다. 현대자동차는 역대 판매왕 등 전국 판매 우수 카마스터들과 함께 교통사고 유자녀를 돕기 위한 후원금을 조성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에 전달했으며, 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 상생의 일환으로, 자사 망을 사용하는 27개 U+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 가입이 가능한 공용 유심인 ‘모두의 유심, 원칩’을 선보이기로 했습니다. 이외에 게임빌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삼성SDI]
[사진=삼성SDI]

ㅇ..삼성SDI는 포스텍과 ‘포스텍-삼성SDI 배터리 인재양성 과정(Postech Samsung SDI Battery Track, PSBT)’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포스텍 김무환 총장과 김창현 이차전지센터장, 철강·에너지소재 대학원 박규영 교수, 삼성SDI 연구소장 장혁 부사장과 인사팀장 심의경 부사장, 기획팀장 송호준 전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앞으로 삼성SDI와 포스텍은 맞춤형 교육을 통해 배터리의 소재, 셀, 시스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을 운영하고 지난 2016년 11월 개소한 ‘포스텍-삼성SDI 이차전지연구센터’의 주도 하에 신소재공학과, 화학공학과, 화학과, IT융합공학과, 전자전기공학과, 철강·에너지소재 대학원 등 6개 학과 25명 이상의 교수진이 참여하기로 했다.

2022학년도부터 2031학년도까지 10년 동안 총 100명 이상의 삼성SDI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며 석·박사 과정을 중심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배터리 관련 과정과 함께 창의적 리더십과 전문 리더 육성 과정을 이수하고, 삼성SDI의 산업 현장을 탐방하고 회사의 과제와 실험 등에 실제 투입되는 등 현장 중심의 연구도 수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들에게는 학위 과정 등록금을 비롯한 별도의 개인 장학금이 지급되며 학위 취득과 함께 삼성SDI 입사가 보장된다.

ㅇ..현대자동차는 역대 판매왕 등 전국 판매 우수 카마스터들과 함께 교통사고 유자녀를 돕기 위한 후원금을 조성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에 전달했다. 이날 현대차 영동대로사옥에서 진행된 ‘교통사고 유자녀 자산형성 후원금 전달식’에는 현대차 국내지원사업부장 정원대 전무, 현대차 서대문중앙지점 최진성 영업부장, 한국교통안전공단 조경수 기획본부장, (사)교통사고피해자지원 희망봉사단(희망VORA) 김영준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후원금 전달은 현대차 판매 우수 카마스터 13명이 판매수당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적립한 뒤 이를 의미 있게 쓰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고, 이에 현대자동차도 뜻을 같이해 이뤄졌다.

후원금은 카마스터 13명이 적립한 1000만원에 현대자동차가 1000만원을 추가로 적립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됐으며,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교통사고 피해자 지원을 위해 설립된 희망VORA를 통해 교통사고 유자녀들의 교육비, 주거비, 취업자금 등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에 쓰일 계획이다.

ㅇ..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 상생의 일환으로, 자사 망을 사용하는 27개 U+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 가입이 가능한 공용 유심인 ‘모두의 유심, 원칩’을 선보인다. ‘원칩’은 선·후불 관계없이 모든 U+알뜰폰 사업자가 사용할 수 있는 유심으로, 전국 5800여개 이마트24 편의점을 통해 판매된다.

원칩을 구매한 후 셀프개통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통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과정 없이 5분만에 즉시 개통이 가능하며, U+알뜰폰 사업자들은 편의점 제휴부터 유심 제작·납품에 따른 물류 및 인건비 등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원칩 출시를 기념해 11월 31일까지 이마트24에서 원칩을 구매하고 U+알뜰폰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스위트룸 숙박권(10명), 에어팟프로(100명), 커피 교환권(1000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ㅇ..게임빌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타자들을 육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가 확대되며, 이달 16일까지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트레이너 ‘루나’, ‘디온’, ‘아라’를 쉽게 얻을 수 있고 강력한 2루수 육성에 도움을 줄 ‘루나’, ‘디온’과 함께 겜프야의 히로인 중 하나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아라’를 영입하면 탄탄한 선수단 구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Trick or treat!' 미션 이벤트도 진행되며, 이달 16일까지 주어진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슈퍼스타 트레이너 ‘가-이’ 영입권을 받게 되고 미션 수행을 통해 ‘상급 홀로그램’, ‘레전드 코어 큐브’ 등 주요 아이템들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포스트시즌 기념 접속 보상을 통해서는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총 7장을 얻을 수 있어서 다양한 트레이너 영입에 활용할 수 있다.

ㅇ..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애플(Apple)과의 협력을 통해 오는 4일부터 애플TV 4K(Apple TV 4K) 및 애플TV 앱(Apple TV app)에서 자사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고객은 애플TV 4K에서 웨이브 앱을 설치,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웨이브 이용권 보유자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며, 미보유자는 구매 후 이용할 수 있다.

강력한 TV 운영체제인 애플TV 4K를 통해, 웨이브 고객은 웨이브의 콘텐츠를 고품질 음향과 해상도로 시청할 수 있다. 애플TV 4K는 다른 애플 기기 및 서비스와 매끄럽게 연동되며, 돌비 비전(Dolby Vision)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 4K HDR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극장과도 같은 시청 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거실을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킨다. 또 애플TV 앱과 함께 웨이브 고객은 웨이브의 콘텐츠를 쉽게 탐색 및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하던 프로그램 및 영화에 다시 접속해 이어 시청할 수 있고 애플TV 앱 내 지금보기 섹션에 선보이는 재생대기 목록을 통해 기기간 동기화를 기반으로 선호하는 프로그램과 영화를 하나의 통합된 시청 목록에서 찾을 수 있다.

ㅇ..아프리카TV는 블록체인 기반의 NFT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AFT(AFreecaToken)마켓’을 론칭하고 메타버스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선다. AFT마켓에서는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의 생방송 다시보기 VOD, ‘최고의 순간’을 담은 레전드 영상이나 e스포츠 명경기와 같은 하이라이트 VOD, BJ의 모습을 3D 캐릭터로 구현한 BJ 아바타(Avatar) 등의 상품을 NFT 경매 방식으로 구매·재판매하며 투자할 수 있다.

첫 경매는 3일 오전부터 진행되며, BJ 철구, 깨박이깨박이, 문월, 김민교, 프으레이의 다시보기 VOD와 BJ 철구, 문월 등의 BJ 아바타가 경매되며, 이 밖에도 다양한 재능과 끼를 보유한 BJ들의 미술 작품, 음원 등의 문화 콘텐츠도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