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한화시스템, 메타버스에서 신입·경력 개발자 채용...“위드 코로나에도 계속 진행할 것”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한화시스템, 메타버스에서 신입·경력 개발자 채용...“위드 코로나에도 계속 진행할 것”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11.0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은 ICT 부문이 메타버스를 활용, 2021년 하반기 신입·경력 개발자 채용을 진행했습니다. ICT 부문은 코로나19 확산 계기로 지난해 9월 ‘스마트워크 체제’로 전환, 원격근무·화상회의·메타버스 교육 등 업무 전반을 언택트(비대면)와 디지털 기반으로 혁신한바 있으며, 지난해부터 면접 전형을 화상시스템으로 치르다가 올 10월부터 메타버스 방식을 도입했고 ICT 부문과 함께 방산 부문도 신입사원 사내교육훈련(OJT) 프로그램을 메타버스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KT엠모바일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3년 연속 알뜰폰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 서비스 ‘U+tv’와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에서 오는 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제18회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을 독점 중계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부문 분할법인, SK온이 글로벌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해 생산기술, 품질관리, R&D, 비즈니스, 경영지원 등 분야에서 배터리 사업을 책임질 신입사원들을 채용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한화시스템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한 채용 면접장 모습.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한 채용 면접장 모습. [사진=한화시스템]

ㅇ..한화시스템은 ICT 부문이 메타버스를 활용, 2021년 하반기 신입·경력 개발자 채용을 진행했다. 본 채용은 ▲서류 전형 ▲코딩 테스트 ▲1차·2차 면접 전형 ▲건강검진 절차를 밟았다. 지난 13~15일에는 경력직, 27~29일에는 신입 개발자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1차 팀장 면접과 2차 사업부장·임원 면접이 이루어졌으며, 한화시스템은 ▲Java(자바) 개발 ▲Abap(아밥) 개발 ▲ ICT 개발·운영 ▲클라우드 운영 ▲SAP 모듈운영 등 총 5개 개발직무에서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코로나19 확산 계기로 지난해 9월 ‘스마트워크 체제’로 전환, 원격근무·화상회의·메타버스 교육 등 업무 전반을 언택트(비대면)와 디지털 기반으로 혁신한바 있으며, 지난해부터 면접 전형을 화상시스템으로 치르다가 올 10월부터 메타버스 방식을 도입했다. ICT 부문과 함께 방산 부문도 신입사원 사내교육훈련(OJT) 프로그램을 메타버스로 진행하고 있다.

ㅇ..KT엠모바일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3년 연속 알뜰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콜센터품질지수’는 대한민국 콜센터 서비스 품질 평가 기준을 마련해 우리나라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관리 지표를 제공하는 평가로 대표적인 콜센터 품질평가 조사이며, 이번 조사는 총 52개 업종, 183개 기업 및 3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KT엠모바일은 고객만족도 조사 7개 항목과 모니터링 조사 5개 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 점수를 기록했으며, ▲본원적 서비스 ▲적극성 ▲ 신뢰성 ▲친절성 등 고객 중심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알뜰폰 업계 대표 혁신 사례로 꼽히는 ‘셀프 개통’은 KT엠모바일이 2018년 국내 최초로 도입했으며, 올해에는 알뜰폰 업계에서 처음으로 가입자 간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결합 서비스 ‘데이터 함께 쓰기’와 소비자가 주문하는 즉시 퀵 서비스로 유심을 받아보는 ‘바로배송유심’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처럼 고객 VOC 기반의 업무 혁신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 전사적 차원의 ‘CS혁신 V-TF’를 구성헤 ▲셀프CS, 고객 상담 챗봇 등 DX(Digital Transformation)/AI 기반의 서비스 강화 ▲고객여정분석을 통한 상담 서비스 및 직영몰 리뉴얼 ▲본인 인증수단 확대 등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ㅇ..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 서비스 ‘U+tv’와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에서 오는 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제18회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을 독점 중계한다.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은 2004년부터 매해 가을에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최장수 재즈 축제로, 지난 17회 때까지, 55개국 1,147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했으며, 누적 관객은 230만명을 넘어섰다. 올해는 ‘코로나19’로 10월 일정이 11월로 연기되었으며, 제한된 인원의 현장 관람과 LG유플러스 IPTV 및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중계, VOD(다시보기) 서비스를 병행하며, 이는 18년만에 처음으로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행사 동시 개최다.

올해 자라섬페스티벌에는 이날치, 선우정아, 바다, 나윤선 등의 출연진이 확정돼 재즈 팬은 물론 대중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자라섬페스티벌의 비대면 관람은 U+tv 및 U+모바일tv 메뉴 중 ‘U+스테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ㅇ..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부문 분할법인, SK온은 글로벌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해 생산기술, 품질관리, R&D, 비즈니스, 경영지원 등 분야에서 배터리 사업을 책임질 신입사원들을 채용한다. 특히 생산기술, 품질관리 분야 신입사원들에게는 SK온만의 독보적인 품질관리 노하우와 생산 안전성 기술을 교육해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거점에 주재원으로 파견할 계획이며, 현지 문화와 시장에 대한 이해가 높은 인재들을 뽑아 교육해, 현지 니즈를 긴밀하게 반영할 수 있는 특화된 인재로 키운다는 취지다.

SK온은 출범직후인 10월 초 경영진들이 직접 미국에서 해외 인재들을 영입하기 위해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 바 있으며, 이후 최근까지는 미국 중부, 남부 지역 7개 대학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리쿠르팅을 실시했다. 리쿠르팅에는 리튬이온배터리, 차세대배터리, 기계공학, 전기전자 등 다양한 전공의 학사, 석사, 박사 인재 약 300명이 몰리며 상위 배터리 기업으로 도약한 SK온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 바 있다. SK온은 이달 14일까지 글로벌 신입 지원 서류를 접수하고, 이후 필기전형 및 면접 전형을 진행 후 올해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더불어 경력사원 채용은 연중 상시 채용으로 전환해 생산, 품질, R&D 등 분야에서 우수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ㅇ..넥센타이어는 2021년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동참하며 코로나 극복을 위한 따뜻한 소비를 주제로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넥스트레벨’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타이어를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먼저, 프리미엄 타이어 엔페라 ‘AU5’, ‘RU5’를 포함 전제품 최대 43% 할인하며 여기에 모든 제품 대상 4본 구매시 1만원 주유권을, 2본 이상 구매시 커피 쿠폰을 구매고객 모두에게 증정한다. 사진 후기를 남기면 1만원 주유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넥센타이어가 2015년 국내 최초로 실시한 타이어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 렌탈’ 이용시에는 최초 등록비 면제와 36개월 기준 월 렌탈료 최대 1만28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타이어 인치와 관계없이 동일 제품 렌탈 시 통일된 가격이 제공되며 파손 시 무상 교체와 다양한 제휴카드 혜택도 적용된다. 이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직접 방문하여 타이어를 장착해 주는 ‘넥스트레벨 GO’ 서비스를 전 품목 무상으로 제공하며 타이어 공기압경보장치 (TPMS) 탈착 비용과 항균연막탈취 서비스도 행사 기간 모두 무료로 받을 수 있다.

ㅇ..아우디(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아우디의 고성능 쿠페형 SUV,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The new Audi SQ5 Sportback TFSI)’를 출시하고 오는 11월 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는 아우디의 대표 쿠페형 SUV인 ‘Q5 스포트백’의 고성능 모델로 SUV의 넉넉한 공간이 주는 실용성과 안락함에 파워풀한 스포츠카의 매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며, 아우디 S모델은 ‘최고의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의 첫 알파벳을 딴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라인으로 일상을 위한 스포츠카라 할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는 3.0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354마력, 최고 토크는 50. 99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5.0초가 소요되고 최고 속도는 250km/h(안전 제한 속도),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8.9km/l다.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을 적용해 필요에 따라 토크를 앞뒤 차축에 다양하게 전달하며, 함께 탑재된 스포츠 디퍼렌셜 (Sports Differential)은 최상의 트랙션과 우수한 핸들링으로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더욱 뛰어난 민첩성과 안전성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주행 상황에 따라 주행 모드를 변경해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주행 상황에 맞게 지상고가 조절되는 ‘S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등을 탑재해 스포츠 주행과 안락한 주행을 모두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더욱 효과적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ㅇ..쌍용자동차는 개별소비세 종료를 한 달 앞둔 1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