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대우조선해양, 액화천연가스(LNG) 기술력 ‘최고’ 입증...자체 개발 ‘NRS’ 시연회 성공적 개최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대우조선해양, 액화천연가스(LNG) 기술력 ‘최고’ 입증...자체 개발 ‘NRS’ 시연회 성공적 개최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10.27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자체 개발한 액화천연가스(LNG) 재액화시스템인 ‘NRS(Nitrogen Refrigerant System)’ 설비 시연회를 옥포조선소 내 에너지시스템 실험센터에서 성공적으로 마치며 NG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이번에 대우조선해양이 시연에 성공한 NRS는 회사가 자체 개발해 보유하고 있는 LNG 재액화시스템 중 최신 기술로, 이 시스템은 질소를 냉매로 활용하면서 증발 가스(Boil Off Gas) 냉열을 최대한 회수해 액화 효율을 끌어올렸으며, NRS는 지난 8월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장영실상을 수상, 현재 옥포조선소에서 건조 중인 LNG-FSU(Floating Storage Unit)에 적용해 오는 2022년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모터스포츠 축제인 ‘현대 N e-페스티벌(Hyundai N e-Festival)’을 가상의 무대에서 개최하기로 했으며, K Car(케이카)는 차별화된 개인 매입 서비스 ‘내차팔기 홈서비스’의 누적 신청 건수 50만건 돌파를 기념해 최대 18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내 차 팔면 몽땅 드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외에 안랩이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 ‘안랩 MDS’가 글로벌 보안 솔루션 인증 기관 ICSA랩의 2021년 3분기 ‘지능형 위협 대응(ATD)’ 인증 평가를 통과하며 9회 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사진=대우조선해양]

ㅇ..대우조선해양은 최근 자체 개발한 액화천연가스(LNG) 재액화시스템인 ‘NRS(Nitrogen Refrigerant System)’ 설비 시연회를 옥포조선소 내 에너지시스템 실험센터에서 성공적으로 마치며 NG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 행사에는 일본 MOL社 및 한국가스공사(KOGAS), 한국선급(KR) 등의 주요 선주·선급 관계자 다수가 참석해 대우조선해양의 앞선 기술력을 눈앞에서 직접 확인했다. LNG 재액화시스템은 LNG운반 중 화물창에서 자연 기화되는 천연가스를 모아 액체로 바꿔 화물창으로 다시 돌려보내는 장치로 LNG를 운반하는 선박의 운영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핵심 장비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에 대우조선해양이 시연에 성공한 NRS는 회사가 자체 개발해 보유하고 있는 LNG 재액화시스템 중 최신 기술로, 이 시스템은 질소를 냉매로 활용하면서 증발 가스(Boil Off Gas) 냉열을 최대한 회수해 액화 효율을 끌어올렸으며, NRS는 지난 8월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장영실상을 수상, 현재 옥포조선소에서 건조 중인 LNG-FSU(Floating Storage Unit)에 적용해 오는 2022년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ㅇ..현대자동차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모터스포츠 축제인 ‘현대 N e-페스티벌(Hyundai N e-Festival)’을 가상의 무대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디지털 모터스포츠는 기존 모터스포츠의 물리적인 장벽을 허물고 공간적·금전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자동차 경주 대회로, e스포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으며, 현대 N e-페스티벌의 경우 만 12세부터 16세까지의 유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컵’과 디지털 모터스포츠가 활성화된 전 세계 주요 12개국의 선수가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리그’로 나뉘어 운영된다.

현대차는 올해 유소년 선수 양성을 목표로 주니어컵을 우선적으로 운영하고, ‘22년 초부터 글로벌 리그로 무대를 확장할 계획이며 27일부터 내달 7일까지 PC기반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아세토 코르사(Assetto Corsa)’를 활용해 주니어컵 예선전이 펼쳐지고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는 웹사이트 ‘사이드바이사이드’로 접속 후 본인의 기록을 올리면 된다.

ㅇ..K Car(케이카)는 차별화된 개인 매입 서비스 ‘내차팔기 홈서비스’의 누적 신청 건수 50만건 돌파를 기념해 최대 18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내 차 팔면 몽땅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7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먼저 내차팔기 홈서비스를 통해 내 차를 판매한 고객 모두에게 ‘T맵 안심대리’ 3만원 쿠폰을 제공하며, T맵 안심대리 쿠폰은 11월 30일 문자메시지로 일괄 발송돼 쿠폰번호를 T맵에 직접 등록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케이카 전문 차량평가사가 방문한 당일 차량을 판매하면 5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도 증정하며, 더불어 차량 판매를 완료한 고객이 자신의 차와 관련된 소중한 경험이 담긴 ‘추억의 엽서’를 작성하면 10만원의 혜택까지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ㅇ..안랩은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 ‘AhnLab MDS(안랩 MDS)’가 글로벌 보안 솔루션 인증 기관 ICSA랩(ICSA Labs)의 2021년 3분기 ‘지능형 위협 대응(Advanced Threat Defense, ATD)’ 인증 평가를 통과하며 9회 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안랩 MDS는 2019년 3분기 ICSA랩의 ‘지능형 위협 대응’ 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이후 이번 평가까지 총 9회의 인증을 연속으로 획득했으며, ICSA랩으로부터 ‘지능형 위협 대응’ 인증을 9회 연속 받은 지능형 보안위협 솔루션은 국내에서 안랩 MDS가 유일하다.

이번 평가는 글로벌 보안기업의 6개 솔루션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안랩 MDS는 랜섬웨어와 백도어 등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신·변종 악성코드 샘플 640여개에 대해 99.7%의 탐지율을 기록, 또, 700여 개의 정상파일 오탐은 한 개도 기록하지 않아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피치스, 도원(D8NE)’에서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1주일 동안 진행한 ‘2021 메이드 인 한국(2021 Made in HANKOOK)’ 행사가 MZ세대의 환호를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2021 메이드 인 한국’ 행사는 한국타이어의 혁신 기술력과 디자인, 문화, 미래 비전 등을 MZ세대, 그리고 일반 대중에 ‘한국(HANKOOK)’ 브랜드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진행됐으며, 한국타이어와 피치스그룹은 ‘도원’의 공간을 활용해 협업을 진행, 도원은 국내에 없던 자동차, 패션, 다양한 길거리 문화가 복합적으로 융합되는 공간 플랫폼으로, 한국타이어의 혁신을 더욱 강렬히 표출하도록 도왔다. 행사기간 도원을 찾은 많은 이들은 한국타이어가 준비한 다양한 컨셉의 전시품을 감상하며 기술력과 브랜드 요소를 체험했다.

도원의 메인 공간인 ‘갤러리’에서는 한국타이어의 벤투스(Ventus) 상품 라인업과 전기차 전용 타이어, 에어리스(Airless) 컨셉 타이어 등이 힙한 감성으로 표현되며 주목을 받았으며, 특히 거대한 캔디로 표현한 퍼포먼스 오렌지 컬러 타이어 인스톨레이션에 관심이 집중됐고, 피치스와의 레트로풍 콜라보 굿즈와 F&B(Food and Beverage) 타이어 도넛도 인기를 끌었다.

ㅇ..게임빌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가 등장해 강력한 선수를 육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해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새롭게 등장하는 하이퍼’는 민첩과 지능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2루수 트레이너로, 아이돌 콘테스트 콘셉트의 시나리오인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에서 강력한 육성 효율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핼러윈 데이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들도 펼쳐지는 가운데, 먼저 레전드 트레이너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루나의 Trick or Treat!’ 페스티벌 이벤트가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며,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호박 사탕’으로 교환해 이를 이벤트 상점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