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 이벤트 앞두고 게임사 축제 분위기 '물씬'
상태바
핼러윈 이벤트 앞두고 게임사 축제 분위기 '물씬'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1.10.27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핼러윈의 느낌이 물씬 나는 10월이다. 미국 전역에서 매년 10월 31일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즐기는 축제인 핼러윈이지만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핼러윈을 즐기고 있다. 국내에서도 핼러윈을 즐기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다.

특히 서양의 판타지물이 많은 게임업계에 있어서 핼러윈은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해외에서 핼러윈데이가 크리스마스와 함께 어린이와 어른이 다 함께 즐기는 대표적인 명절이기 때문에 글로벌을 노리는 게임사라면 반드시 진행해야 할 필수 이벤트다.

때문에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3N을 비롯하여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 2K도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핼러윈을 4~5일 남겨둔 시점에서 관련 이벤트 소식이 절정을 이루고 있다.

넥슨은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에’의 업데이트에 핼러윈 테마를 도입했다. 이달 24일까지 ‘이 무시무시한 호박에게 손수 만든 요리를!’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보스를 3회 퇴치하면 ‘[호박 차림으로 대결] 카즈마’ 멤버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25일까지 4성급 ‘[장난치는 공주님] 아이리스’, ‘[트릭 오어 친구] 융융’, 3성급 ‘[직접 만든 호박 의상] 아쿠아’ 등 핼러윈 기념 한정 캐릭터 3종을 출시한다.

코노스바 핼러윈 이벤트

넷마블은 핼러윈 시즌을 맞아 게임 6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2의 나라'에서는 28일까지 '핼러윈 에피소드 전야제'에서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토큰으로 '봉인된 악몽상자'에 있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11월 업데이트 전까지 특별 미션 이벤트를 통해 ‘핼러윈 주화’를 비롯해 ‘희귀 확장 재료패’, ‘최상급 보석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에서는 ‘델론즈’와 ‘태오’, ‘오를리’ 등 영웅의 기존 ‘핼러윈 코스튬’을 기간 한정으로 다시 선보이고, '모두의마블'에서는 11월 5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만해도 ‘핼러윈 큐브’와 ‘핼러윈 캔디’ 등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클럽 엠스타'에서는 28일까지 이달의 작물 ‘스페셜 빛과 어둠+’와 ‘스페셜 핼러윈 디저트랜드+’를 획득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M게임 소파-파스텔’ 또는 ‘장난꾸러기 미끄럼틀-비비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넷마블 핼러윈 이벤트

엔씨소프트는 PC게임 '블레이드 & 소울'에서 ‘핼러윈 축제’를 연다. 접속보상과 일일도전을 통해 ‘핼러윈 상자’를 획득, 핼러윈 주화와 호박머리 도면 등을 얻을 수 있다. 핼러윈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삼성 흑요석, 의협의 휘석 상자 등과 교환하거나 흑월 보패 옵션 변경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비룡공상에서 이벤트 아이템인 ‘호박’을 구매 후 ‘호박머리 도면’을 사용해 성장시켜 ‘빛나는 호박머리’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3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빛나는 호박머리’를 분해하면 이벤트 주화인 ‘깨진 호박 조각’을 얻는다. ‘깨진 호박 조각’은 비룡공상에서 신규 핼러윈 의상 세트, 빛나는 의협단 쾌속 성장부적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또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소울 피에스타’ 미션을 완료해 ‘핼러윈 전용 업적’을 획득할 수 있는 ‘핼러윈 스페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블소2 핼러윈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는 ‘그랜드체이스’에서 11월 1일까지 ‘핼러윈’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티드 던전’에 수배범으로 등장하는 ‘핼러윈 몬스터’ 2종을 처치하고 상금 수령 시 이벤트 코인을 추가로 받아서 '영혼각인 큐브' 및 '핼러윈 이벤트 액세서리'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핼러윈을 맞이하여 11월 6일까지 연차적으로 ▲ ‘에란겔 – 룬 테마 모드’ ▲ ‘좀비: 새벽의 저주’ ▲‘바이러스 인펙션’과 ▲‘헤비 머신건 2.0’ 모드 등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드들을 다시 연다. ▲‘메트로 로얄’, ▲‘타이탄-라스트 스탠드’, ▲‘비켄디’는 지금 바로 만나볼 수 있다.

11월 3일까지 진행하는 ‘핼러윈 사탕 교환 이벤트’는 미션을 달성해 사탕 아이템을 모은 이용자에게 ‘잭 오 랜턴 모자’(영구제), ‘어쌔신 상자’, ‘치킨 메달’ 등의 교환 기회를 제공한다. ‘Trick or Chicken! 핼러윈 로그인 이벤트’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 ‘치킨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11월 8일까지는 ‘Trick or Chicken! 핼러윈 플레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친구와 임의 모드를 3회 플레이하면,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조각을 1개 획득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학교, 병원, 시작 섬 지역을 미라 관 등 다양한 핼러윈 데코레이션으로 꾸몄으며, 보급상자 연기 효과 색상도 핼러윈 색상으로 변경했다. 달 색깔의 변화와 안개 등 핼러윈 전용 날씨를 추가해 핼러윈 분위기를 더했다.

크래프톤 테라 핼러윈 이벤트도 진행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11월 7일까지 일일 미션을 통해 여러 아이템을 획득하는 ‘사탕을 모아요’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서머너즈 워’를 주제로 한 핼러윈 테마 음식을 요리하거나 코스프레 한 사진을 제출하면 드래곤 나이트 피규어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덕심 자극하는 피규어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는 11월 4일까지 핼러윈 호박 상점 이벤트를 진행하며, ‘골프스타’에서는 오는 10월 28일까지 핼러윈 테마 의상을 만나볼 수 있는 전설 의상 3종이 포함된 핼러윈 이벤트 의상 행운상자가 공개된다. ‘낚시의 신’에서는 11월 2일까지 특별한 물고기 핼러윈 아귀가 기간 한정 등장한다. 매일 조건 없이 핼러윈 파티 선물이 제공되며, 5일 연속 출석하면 호박 코인 20개가 지급돼 호박 유령 장비, 신비한 원석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엔픽셀의 '그랑사가',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등에서도 다양한 핼러윈 이벤트가 진행된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 속에서 특정 기념일 이벤트는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느낌을 준다. 평소 구경하기 힘들었던 색다른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도 좋고, 보상이 두둑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할 이유가 분명해진다. 특히 핼러윈은 국내 사용자들에게 설날, 추석과 같은 명절과 함께 중요한 기념일로 여겨지고 있다”고 전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