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SK브로드밴드, 국내 최초 애플과 IPTV 맞손...11월 4일 ‘Apple TV+’ 출시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SK브로드밴드, 국내 최초 애플과 IPTV 맞손...11월 4일 ‘Apple TV+’ 출시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10.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국내 IPTV 최초로 Apple과 협력해 오는 11월 4일부터 Apple TV 4K를 한국 B tv 고객에게 제공하기로 했으며, 이와 더불어 ‘Apple TV 4K’(스트리밍 기기), ‘Apple TV+’(스트리밍 서비스)도 함께 한국에 상륙합니다. Apple TV 4K는 TV 운영 체제인 ‘tvOS’와 연동돼, 국내 스트리밍 기기 중 유일하게 Dolby Vision 및 Dolby Atmos를 지원하고 4K HDR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고객은 이를 통해 선호하는 다양한 TV 프로그램, 영화, 음악, 사진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고 Airplay를 이용하면 동영상, 교내 프로젝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iPhone, iPad, Mac 등의 기기에서 TV로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GS건설과 함께 5G로 원격 제어하는 로봇을 도로 공사현장에서 실증하는 데 성공했으며, SK이노베이션 화학사업 자회사 SK지오센트릭은 최근 글로벌 친환경 국제 공인 인증인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인증을 최근 획득한 데 이어, 이를 기반으로 친환경 화학 원료인 리뉴어블 납사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 현대자동차가 전국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학생들의 통학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H-스쿨케어’ 캠페인을 실시한다는 등의 소식을 전했습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ㅇ..SK브로드밴드는 국내 IPTV 최초로 Apple과 협력해 오는 11월 4일부터 Apple TV 4K를 한국 B tv 고객에게 제공하기로 했으며, 이와 더불어 ‘Apple TV 4K’(스트리밍 기기), ‘Apple TV+’(스트리밍 서비스)도 함께 한국에 상륙한다. 우선 고객이 SK브로드밴드를 통해 Apple TV 4K를 구입·설치하면 B tv의 실시간 채널, Apple TV 앱을 통해 선호하는 TV 프로그램 및 영화, 그 외 VOD 서비스까지 모두 즐길 수 있게 되며, Apple TV 4K를 켜면 B tv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고, B tv 접속 시 별도 인증 없이 매끄럽게 전환된다.

Apple TV 4K는 가장 강력한 TV 운영 체제인 ‘tvOS’와 매끄럽게 연동돼, 거실을 가족 구성원 모두 즐길 수 있는 마법과 같은 공간으로 변화시키며, Apple TV 4K는 국내 스트리밍 기기 중 유일하게 Dolby Vision 및 Dolby Atmos를 지원하고 4K HDR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마치 극장 같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은 또 Apple TV 4K를 통해 선호하는 다양한 TV 프로그램, 영화, 음악, 사진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Airplay를 이용하면 동영상, 교내 프로젝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iPhone, iPad, Mac 등의 기기에서 TV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Apple TV 4K 고객은 Apple TV+, 웨이브, Disney+ 등 선호하는 상당수 스트리밍 서비스도 Apple TV 앱을 통해 한 번에 가입해 시청할 수 있다.

ㅇ..LG유플러스는 GS건설과 함께 5G로 원격 제어하는 로봇을 도로 공사현장에서 실증하는 데 성공했다. 양사는 이달 19일 오후 배곧신도시에서 열린 실증행사에서 보스턴다이내믹스가 만든 사족보행로봇 ‘스폿(Spot)’을 사용, 로봇에는 5G 라우터와 3D 레이저스캐너가 장착,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 좁은 통로를 촬영해 서버로 영상을 전송했으며, 이 영상은 공사현장의 3D 지도를 제작하는데 활용됐다.

이번 실증은 로봇이 보내온 영상을 조종사가 현장사무소에서 보고 이동시키며 진행됐다. 5G를 활용하기 전까지는 와이파이(Wi-Fi, 2.4㎓)를 사용해야 했는데, 로봇이 땅속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면 통신이 불안정해지는 문제가 있어 실험용으로만 사용됐으며, LG유플러스는 이번 실증을 위해 5G 라우터에 고정 IP를 할당하고 경로에 제한 없이 로봇을 제어할 수 있음을 확인했고, 이 로봇에 다양한 IoT 센서를 장착해 각종 산업현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ㅇ..SK이노베이션 계열 전사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기업으로의 전환, 즉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reen Transformation) 경영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SK이노베이션 화학사업 자회사 SK지오센트릭은 최근 글로벌 친환경 국제 공인 인증인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인증을 최근 획득한 데 이어, 이를 기반으로 친환경 화학 원료인 리뉴어블 납사를 도입하기로 했다. SK지오센트릭은 회사가 생산하는 화학제품이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라고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의 ISCC PLUS 인증을 이달 14일 획득했으며, 이에 기반해 올 12월 초부터 리뉴어블 납사를 SK 울산CLX(Complex, 컴플렉스)에 도입해 친환경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ISCC PLUS 인증은 전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유럽연합 재생에너지 지침에 부합하는 국제 인증 제도로 원료에서부터 생산 과정, 최종 제품까지 친환경성을 엄격하게 점검해 부여되며, 친환경 도시유전 기업으로 새롭게 거듭나고자 하는 SK지오센트릭의 화학제품이 친환경적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ㅇ..현대자동차가 전국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학생들의 통학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H-스쿨케어’ 캠페인을 실시한다. ‘H-스쿨케어 캠페인’은 현대차의 서비스 인프라를 활용해 어린이들의 통학 이동수단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통학차량 케어 서비스’와 ‘H-스페셜 무브먼트 프로젝트’ 2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중 ‘통학차량 케어 서비스’는 학교에서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 중인 ▲스타리아 ▲스타렉스 ▲카운티 ▲에어로타운/그린시티 등 현대 차종에 대한 무상 방문 점검 및 진단을 내용으로, 통학 안전과 직결되는 전자시스템 고장, 엔진룸 상태 및 기능, 타이어 공기압 등에 대한 점검은 물론 와이퍼 블레이드, 워셔액, 냉각수, 오일 등 주요 소모품의 무상 교환도 포함하며, ‘H-스페셜 무브먼트 프로젝트’는 서울 시내 특수학교의 통학차량 및 전동휠체어 구입을 위한 기부금 후원으로 이동권이 취약한 아동들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기존 보유 차량의 내구연한, 차량 운영 상황 등 소정의 심사기준을 통해 사전 선정된 ▲나래학교 ▲밀알학교 ▲다니엘학교 3개교는 현대차가 기부한 1억 5천만원으로 필요에 맞게 개조한 장애인 전용 통학차량(스타리아)을 구입하게 된다. 각 학교는 전동휠체어 또는 일반 휠체어도 제공받을 수 있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자사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들이 이달 24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열린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삼성화재 6000 클래스 4라운드에서 1위부터 3위까지 포디움을 독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먼저 ‘서한 GP’의 장현진 선수가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장현진 선수는 예선 1위 폴 포지션으로 경기를 시작해, 결승 1위까지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대회 창설 후 100번째인 4라운드 최고의 레이서가 됐으며,이번 결선에서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는 완벽한 질주를 선보였다.

이어 예선 9위로 시작했던 ‘볼가스 모터스포츠’의 김재현 선수가 결승 2위까지 올라 최고의 기량과 타이어의 기술력을 실감하게 했으며,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의 최명길 선수가 3위를 차지하면서 이날 포디움을 장식한 선수들 모두 한국타이어 장착 차량들로 꾸려졌다.

ㅇ..삼성게임즈(SAMSUNG GAMES)는 DPWK Founfation LTD와 LTD 협력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각 당사자의 사업 영역에서 시장 개척 및 확장을 위해 협력하고 구체적인 협력 프로세스 및 주제에 대해 논의했으며 DPWK Foundation LTD의 첫번째 P2E게임인 ‘Don’t Play With Kitty‘ 게임 NFT 판매 및 한국 커뮤니티 홍보를 돕기 위해 체인 게임 플랫폼 ’dontplaywithkitty.io‘와 공식적인 첫 걸음을 내디뎠다. ‘Don’t Play With Kitty’ 게임 NFT 판매는 이달 30일부터 시작된다.

삼성게임즈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에브리게임(EVERY GAME)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신뢰성과 안정성을 주는 것을 목표로, 기존 게임 이용 환경과 거의 동일한 환경을 준비해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할 방침이며 현재 베타 버전으로 게임 2종을 결제 테스트 중이고, 블록체인 독점 판권 게임은 10종이 계약돼 있으며 순차적으로 서비스 예정이다. 에브리게임은 ERC-20 기반의 EGAME 코인을 결제 암호화폐로 사용하며, 사용자들은 이를 플랫폼 내 EGM(EVERY GAME Money)으로 전환해 에브리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또 사용자에게 중요한 수수료 문제 해결과 원만한 게임 실행 보장을 위해 글로벌 상위 블록체인 기술 업체와 협력을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