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홈쇼핑, 디자이너 브랜드 ‘박춘무 블랙' 단독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홈쇼핑, 디자이너 브랜드 ‘박춘무 블랙' 단독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10.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홈쇼핑 패션 브랜드가 화려해지고 있습니다. 롯데홈쇼핑이 여성복 브랜드 ‘데무(DEMOO)’로 아방가르드 패션을 선보인 박춘무 디자이너의 프리미엄 신규 브랜드 ‘박춘무 블랙’을 12일 론칭합니다. 기존 홈쇼핑 패션의 틀에서 벗어난 차별화된 디자인의 상품을 선보일지 주목됩니다. 

한편, SSG닷컴이 에어서울과 손잡고 국내선 정기 항공권 '민트패스'를 단독 판매합니다. SSG닷컴은 백신과 함께 높아진 국내여행 수요를 고려해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항공, 호텔 등 '여행' 카테고리 상품을 지속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CJ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CJ문화재단이 지난 8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제40회 세종문화상 시상식에서 문화다양성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홈쇼핑 신규 디자이너 브랜드 '박춘무 블랙'의 '울블렌드 리버시블 롱코트', '니트 머플러' 세트(좌) 및 '사가폭스 머플러'(우) 화보 이미지.[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신규 디자이너 브랜드 '박춘무 블랙'의 '울블렌드 리버시블 롱코트', '니트 머플러' 세트(좌) 및 '사가폭스 머플러'(우) 화보 이미지.[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12일 여성복 브랜드 ‘데무(DEMOO)’로 유명한 박춘무 디자이너의 프리미엄 신규 브랜드 ‘박춘무 블랙’을 론칭하고, 단독 패션 브랜드 확대에 나선다.

박춘무 디자이너는 1988년 론칭한 ‘데무’를 통해 당시 여성복 시장 트렌드인 화려한 색감 대신 무채색을 활용한 ‘미니멀 스타일’을 제안하며 국내 여성 패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방가르드 스타일을 대표하는 패션 전문가로 파리, 뉴욕 등 해외 유명 컬렉션에 참여하고, 서울패션위크 헌정 디자이너에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 홈쇼핑 패션이 고급화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국내 톱 디자이너로 꼽히는 박춘무 디자이너의 ‘박춘무 블랙’을 단독으로 론칭하게 됐다. 기존 홈쇼핑 패션의 틀에서 벗어나 채도가 낮은 컬러를 과감하게 활용하고,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가죽과 모피 소재를 중심으로 우븐, 패딩 등 차별화 소재를 배합하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믹스매치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품질, 합리적 가격의 상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단독 패션 브랜드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12일 오후 8시 45분 론칭 방송에서는 F/W 시즌 신상품 4종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울블렌드 리버시블 롱코트’와 ‘니트 머플러’ 세트로, 양면으로 착용 가능한 코트와 부드러운 촉감의 머플러를 세트로 구성했다. ‘양모 하프코트’, ‘울블렌드 팬츠’ 등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상품을 비롯해 ‘사가폭스 머플러’ 등 데일리 패션 아이템도 소개한다. 향후, ‘무스탕’, ‘구스다운’ 등 겨울철 패션 수요를 겨냥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1년 간의 기획기간을 거쳐 국내 아방가르드 패션을 대표하는 박춘무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박춘무 블랙'을 단독 론칭하게 됐다"며 "기존 홈쇼핑 패션의 틀에서 벗어난 차별화된 디자인의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다양화된 패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항공사 에어서울과 손잡고 국내선 항공권 기획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백신 접종율이 높아지며 고개를 드는 국내여행 수요를 고려해 준비했으며 항공, 호텔 등 ‘여행’ 카테고리 상품을 강화해 서비스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SSG닷컴은 11일 오전 9시부터 18일까지 주중 정기 항공권 ‘에어서울 민트패스’ 2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민트패스’ 일반권과 올해 첫 출시한 ‘민트패스 골프’를 함께 준비했으며 탑승 기간은 이달 18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다. 김포~제주, 김포~부산(김해), 부산(김해)~제주 등 에어서울 국내 전 노선에 적용 가능하다.

‘민트패스’는 에어서울이 만든 주중 정기 항공권으로 국내선 항공편을 구매 횟수별로 무료 탑승할 수 있는 티켓이다. 월~목요일에 출발하는 주중 항공편만 해당되며 12월 31일, 22년 1월 1일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날짜에 사용할 수 있다. 민트패스 이용 고객은 탑승 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만 별도 지불하면 된다.

일반 여행객을 위한 ‘민트패스 일반권’ 가격은 편도 기준 6회 탑승권 9만9000원, 10회 탑승권 14만9000원이다. 자유이용권처럼 횟수 제한 없이 탑승할 수 있는 무제한 패스는 선착순 300개 한정수량으로 19만9000원에 판매한다.

‘민트패스 골프’는 올해 SSG닷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다. 올해 골프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난 트렌드를 반영해 에어서울에서 골퍼를 위한 패스를 새롭게 기획했다. 민트패스 일반권 혜택에 골프백(캐디백) 1개 위탁수하물 서비스, 수하물을 가장 빨리 찾을 수 있는 우선 수하물 서비스, 민트존을 포함해 현장 선호 좌석을 지정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추가해 무료로 제공한다. 가격은 편도 기준 6회 탑승권 14만9000원, 10회 탑승권 19만9000원이다.

추가로 SSG닷컴은 민트패스 단독 판매를 기념해 1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2천명에게 3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SSG페이 및 제휴카드를 통해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지난해 3월 여행 서비스와 상품을 모은 전문관을 열고 실시간 항공권 예약 서비스와 국내 항공권 및 호텔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에어서울 민트패스 단독 판매를 시작으로 혜택을 강화한 서비스와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 여행 플랫폼 입지를 다진다는 방침이다.

박종규 SSG닷컴 문화서비스팀 바이어는 “올 상반기부터 국내여행 및 국내선 이용 고객이 많아지고 있어 에어서울과 함께 하반기 민트패스 판매를 추진하게 됐다”며 “10만원 후반대에 구매할 수 있는 민트패스 무제한 탑승권과 올해 처음 판매하는 ‘민트패스 골프’ 상품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CJ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제40회 세종문화상 문화다양성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8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제40회 세종문화상 시상식을 열고 이같이 발표했다. 세종문화상은 국내 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를 가진 상으로, 한국문화 창달 및 진흥에 뛰어난 업적을 남긴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되는 대통령표창이다. 세종대왕의 위업을 기리고 창조정신을 계승하고자 1982년 제정됐다.

CJ문화재단은 대중문화 소외 영역의 젊은 창작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한국 문화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세종문화상 문화다양성 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라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6년 설립돼 올해 설립 15주년을 맞은 CJ문화재단은 판소리의 세계화와 전통 소재를 활용한 창작 뮤지컬 발굴 등 8개의 전통예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화음챔버오케스트라를 후원하는 등 순수예술 다양화도 이끌고 있다.

CJ문화재단은 2010년부터 ‘튠업’, ‘스테이지업’, ‘스토리업’ 지원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 소외장르의 창작자들을 발굴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단순한 금전적 후원을 넘어, 인큐베이팅부터 시장 진출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우리 문화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공헌하고 있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설립 15주년을 맞은 해에 문화다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정말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CJ문화재단은 젊은 창작자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현대백화점이 이탈리아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 프라다(PRADA)와 손잡고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더현대 서울 1층에서 ‘프라다 샬레(PRADA Chalet)’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라다 샬레’ 팝업스토어에서는 리나일론(Re-Nylon)·양가죽·캐시미어를 사용한 프라다의 남·여 의류 컬렉션과 함께 스키 폴·스노보드 등 겨울 스포츠 용품 등 총 300여 겨울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알프스 목조 산장을 뜻하는 ‘샬레’를 형상화해, 매장의 벽과 바닥, 벤치·테이블·행거 등을 원목을 사용해 꾸민 게 특징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팝업스토어에 이어, 오는 29일 더현대 서울 1층에 프라다 부티크 매장을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프라다 부티크 매장은 242㎡(약 73평) 규모의 ‘풀 카테고리 매장’으로, 남·여 의류와 잡화 등 프라다의 전 상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서울이 MZ세대의 인기 명소로 떠오르면서,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부터 신상품을 선보이는 이색 공간으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MZ세대를 위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 송미선)는 위드코로나를 대비해 준비한 새로워진 싱가포르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상품은 이웃 국가 방문 일정 대신 오롯이 싱가포르에만 집중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트렌디한 일정과 목적지 특성에 맞춰 엄선된 숙소, 현지 미식 체험 등 새로워진 싱가포르를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쇼핑을 즐기고 꼭 필요한 경비는 상품가격에 포함하며, 선택관광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등 대대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다.

싱가포르 대표 상품인 '싱가포르 5일 -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은 싱가포르의 핵심 코스인 리버사파리, 보타닉가든, 가든스 바이 더 베이를 둘러보고 센토사 루지&스카이라이드를 익스프레스로 즐길 수 있다.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에서 여유로운 자유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일정으로 214만99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가족여행객을 위한 '싱가포르 5일 - 스냅촬영'은 관광 일정 외 가족여행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스냅촬영을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래플즈시티 쇼핑센터+마사지,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 싱가포르 국립미술관+플러튼 베이 호텔 애프터눈 티, 센토사 메가짚+루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가족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일정으로 159만99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하나투어는 싱가포르와 여행안전권역(트래블버블) 체결 기념, 지난해 10월 싱가포르 관광청과 진행한 무착륙관광비행 '스카이라인 여행 - 싱가포르'를 이용했던 고객이 예약할 경우 현지 PCR 검사 1회 비용(15만원 상당)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안전한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위해 도입한 '안심여행 프로그램(SAFETY&JOY)'을 통해 높은 수준의 방역지침을 준수한 호텔, 식당, 차량 등을 엄선하고 방역 관리자 교육을 이수한 가이드가 행사를 담당한다. 그리고 24시간 해외 긴급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급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매뉴얼을 운영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의 오랜 기다림에 보답하고자 무엇보다 안전한 여행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싱가포르 여행안전권역 시행 지침이 나오면 지정 항공과 호텔 등을 반영한 상품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