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현대百면세점, 인천공항점에 샤넬 부티크 매장 오픈으로 빅4 입지 구축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현대百면세점, 인천공항점에 샤넬 부티크 매장 오픈으로 빅4 입지 구축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10.0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세점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샤넬 부티크 매장을 인천공항점에 오픈합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해 동대문점과 인천공항점을 개점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으며, 이번에 샤넬 부티크 매장을 입점시키면서 국내 면세점 ‘빅4’ 입지를 확고히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편, 롯데마트는 코로나19로 행사 및 경조사가 줄어들어 시름에 빠진 화훼 농가를 돕고자 상생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롯데마트를 찾은 고객들을 위한 구매 감사품으로 '비모란 선인장'을 선보이고, 화훼 소비 진작을 위한 '상생화훼'도 준비했습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가을 맞이 패션 아이템을 한 곳에 모은 ‘10월 패션위크’를 진행하는 등 오늘(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 오픈한 샤넬 부티크 매장.[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 오픈한 샤넬 부티크 매장.[사진=현대백화점]

 

○..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샤넬(CHANEL)이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 입점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위치한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 샤넬 부티크 매장을 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 샤넬 부티크 매장에서는 레디-투-웨어(의류)·핸드백·슈즈·커스텀 주얼리·아이웨어·워치&화인 주얼리 상품 등을 판매하며, 매장 면적은 405㎡ 규모다.

이번에 들어서는 샤넬 부티크 매장 곳곳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의 디자이너 듀오 커티스 제레(Curtis Jeré), 뉴욕 출신 아티스트 피터 데이튼(Peter Dayton) 등 유명 작가들의 현대미술 작품도 전시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018년 11월 오픈한 이후, 작년에 동대문점과 인천공항점을 잇따라 개점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샤넬 부티크 매장을 입점시키면서 국내 면세점 ‘빅4’ 입지를 확고히 구축했다고 보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올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166.9% 늘어나는 등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인천공항점뿐만 아니라 무역센터점, 동대문점 등 면세점 전 점포의 MD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내세워 새로운 경험을 제안하는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 면세점’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판로 확보 마련에 난항을 겪는 화훼 농가를 위한 상생 행사가 열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각종 행사 및 경조사가 줄면서 국내 화훼 농가는 매출이 급감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엘지생활건강, 한국화훼농협과 손잡고 오는 10월 13일까지 전점에서 화훼 농가를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엘지생활건강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하고, 엘지생활건강 제품 당일 3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비모란 선인장’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마트는 ‘비모란 선인장’ 7000개를 선구매했다.    

또한 화훼 소비 촉진을 위해 ‘공기정화 관엽식물 4종(아레카야자/고무나무/스파트필름/금전수)’을 2개 이상 구매시 20% 할인하는 ‘상생화훼’ 제품도 선보인다.

강다솜 롯데마트 일상용품팀 MD(상품기획자)는 “엘지생활건강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은 할인을 받으면서 화훼 소비 활성화에 동참할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쿠팡이 가을 맞이 패션 아이템을 한 곳에 모은 ‘10월 패션위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가을철에 입기 좋은 간절기 아우터부터 맨투맨&후디, 스니커즈 등 총 1600여개의 가을 인기 패션 아이템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에 진행하는 패션 주간 이벤트로 매달 새로운 주제를 통해 최신 패션 트렌드가 반영된 아이템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10월 패션위크’는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인기 패션 아이템들을 ‘가을 원피스’, ‘간절기 아우터’ 등 다양한 주제별로 구분했다. 또 가을철 베스트셀러 상품인 스니커즈, 인기청바지를 한 곳에 모아 별점 또는 가격대 별로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이 평소에 눈여겨 봤던 상품들을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10월 1일부터 5일까지 1차,10월 6일부터 10일까지 2차로 구분해 가을철 인기 아이템을 선별해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언더아머 모크 긴팔 티셔츠’,‘네파키즈 아동용 테리 조거 팬츠’, ‘락포트 여성용 로퍼’ 등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달의 추천 브랜드관’에서는 무인양품, 제이에스티나, 에잇세컨즈, 게스언더웨어 등 브랜드별 인기 아이템들을 즉시할인 등 다양한 할인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일교차가 커지면서 가을 패션 아이템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자주 찾는 필수 가을 패션 아이템부터 인기 패션 아이템까지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쿠팡의 패션위크가 고객들에게 매월 특별한 혜택으로 다가오도록 더 다양한 패션아이템을 선보이고, 고객들에게 더 좋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롯데백화점 가을 정기세일을 특별하게 준비했다.

롯데온은 1일부터 17일까지 롯데백화점 정기세일을 전국 롯데백화점 점포와 동시에 개최한다. 세일 기간에는 최대 11% 할인 쿠폰 및 전국 롯데백화점 점포의 대표 할인 상품을 모아 소개하는 등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에 준비한 행사는 보물 찾기 형태를 빌려 ‘프로 세일러(saler)를 위한 탐험 가이드’를 테마로 정했다. 인기 상품 및 할인 혜택이 큰 상품을 ‘보물’에, 상품을 탐색하는 쇼핑 과정을 ‘탐험’에 빗대어 표현했으며, 테마에 맞춰 고객의 쇼핑을 돕는 ‘세일 보물지도’를 제작했다. 지도 곳곳에는 할인 정보 및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표 혜택으로 ‘릴레이 쿠폰’, ‘브랜드 세일 뉴스’, ‘전국 딜’ 등이 있다.

먼저, 롯데온은 행사 기간 동안 다섯번에 나눠 ‘릴레이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행사 첫날에만 1개의 할인 쿠폰을 발급해 주었으나, 이번에는 기간 중 최대 11% 할인 쿠폰을 포함해 총 10개의 쿠폰을 다섯번에 나눠 지급한다. 또한, 롯데온 앱(APP)에서 행사 상품 15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만 점을 적립해준다.

‘브랜드 세일 뉴스’에서는 정기세일의 주요 행사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 10대 인기 브랜드의 대표 상품과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한다. 또한 카테고리별 브랜드 세일, 이월 상품 할인 행사 등도 동시에 소개한다.

전국 롯데백화점의 대표 상품을 모아 ‘전국 딜’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특정 점포에서만 할인 판매하는 인기 상품을 해당 점포에 가지 않고도 롯데온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으로 1일부터 3일까지 특가 딜을 진행하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나이키 에어맥스’를 포함해, 4일부터 6일까지 본점의 ‘락포트 로퍼’, 11일부터 13일까지는 동탄점의 ‘CC콜렉트 구스다운점퍼’ 등 한정된 기간에만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이번 행사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와 재미를 위해 ‘탐험’을 테마로 정하고 다양한 쇼핑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세일 보물지도’를 준비했다”며, “지도를 활용해 17일간의 긴 정기세일 동안 합리적인 쇼핑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손잡고 농어촌 지역사회를 위해 지원 활동을 펼친다. 세븐일레븐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순철)과 ‘농어촌 상생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성두 세븐일레븐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조태용 농어촌상생기금 운영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협약에 따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지역사회를 위해 상생협력기금 5000만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올해 협력기금을 통해서는 농어촌 소외계층을 위한 물품 지원 등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상생 지원활동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편의점 업계 최초로 협력재단과 체결을 맺고 상생협력기금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농어촌 지역을 돕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수해특별재난지역 충청도 아산시, 음성군 이재민들을 위해 과자 등 식료품 7천여개를 현물로 즉각 출연하기도 했다.

강성두 세븐일레븐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농어촌 상생기금을 통해 의미있는 지원을 펼쳤다”며 “올해에도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어촌 지역사회를 위해 책임있는 자세로 다양한 상생활동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지난달 30일 판교 본사에서 ‘NS홈쇼핑 제3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시청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방송의 질적 향상과 방송문화발전을 위해 지난 2015년 9월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청자위원회’를 발족한 바 있다. 이번에 출범한 ‘NS홈쇼핑 제3기 시청자위원회’는 7월부터 공고를 통해 각계의 시청자를 대표할 수 있는 전문가를 방송통신위원회 규칙에 명시된 대상 단체로부터 추천 받았으며, 그 중 10명을 시청자위원으로 위촉했다.

10인 위원으로는 장낙인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김형운 변호사, 김달진 방송통신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 권재익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수석전문위원, 최성락 동국대 바이오시스템대학 식품생명공학과 교수, 최용준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변상규 호서대학교 예체능 대학 학장, 안정희 한국 소비자단체협의회 실행위원, 박소연 변호사, 전미향 수원여자대학교 교수가 위촉됐다. 출범식 후 첫 정기회의에서 제3기 시청자위원들은 장낙인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을 위원장으로, 박소연 변호사를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시청자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앞으로 임기 동안 NS홈쇼핑의 △방송편성, △방송사업자의 자체심의규정 및 방송프로그램 내용 △기타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침해 구제에 관한 의견 제시 및 시정요구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NS홈쇼핑 시청자위원회 발족’은 2017년 방송법령 개정에 앞서 자발적으로 시행되어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방송사가 아닌 홈쇼핑사가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시청자위원회를 만든 것은 2015년 NS홈쇼핑이 처음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신뢰의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5년 업계 최초로 시청자위원회를 발족하여 운영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시청자위원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하여 방송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시청자가 신뢰할 수 있는 건전한 홈쇼핑 방송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배우 송중기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캠페인 영상에 송중기 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세련미 넘치는 매력을 담아내 공개와 동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송중기는 지난 5월 CJ온스타일 론칭 시작부터 CJ온스타일의 전속모델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CJ온스타일과 함께한 광고마다 완벽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광고에서는 기존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가로로 시작되는 영상 화면이 ‘신선하다’ ‘보지 못했던 광고라 새롭다’ 등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송중기의 연기력과 영화 같은 영상미가 더해져 초반에는 보는 이로 하여금 궁금증을 자아내고 후반부에서는 CJ온스타일의 실체를 반전으로 보여주면서 매력적인 광고의 완성도를 높였다.

영상은 <상품 전문가가 추천하는 라이브쇼핑> <끝까지 대답하는 라이브쇼핑> 총 두 편의 메인 테마로 만나볼 수 있으며, “모바일 라이브쇼핑도 해.온스타일”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이는 마구잡이로 쏟아지는 모바일 라이브 홍수 속에서 CJ온스타일의 핵심 고객 가치인 신뢰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모바일 라이브 전략이 드러나는 영상으로 라이브 취향 쇼핑 플랫폼 이미지를 강렬하게 각인시킨다.

CJ온스타일의 라이브쇼핑은 방송 중 끊임없이 소비자와 소통하고 방송이 끝나고도 ‘질문 모아보기’를 통해 소비자의 질문에 끝까지 대답해주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또한 화려한 쇼핑 내공을 자랑하는 상품 전문가가 소비자 취향 공감을 바탕으로 상품을 제안하고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판매 이후에도 끝까지 책임지는 중개자가 아닌 판매자로써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온스타일만의 모바일 라이브 플랫폼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송중기의 <모바일 라이브쇼핑도 해.온스타일> 광고 캠페인 영상은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영상 공개와 함께 준비된 스페셜한 프로모션은 CJ온스타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CJ온스타일의 대표 패션 브랜드들의 겨울 신상품을 미리 엿볼 수 있는 디지털 패션쇼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로 열린다. CJ온스타일은 10월 1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CJ온스타일 앱 내 라이브쇼 코너 및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을 통해 ‘CJ ONSTYLE 패션쇼케이스 21 winte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CJ온스타일의 신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인 ‘브룩스 브라더스’와 ‘센존 블루라벨’을 비롯해 대표 PB브랜드 ‘더엣지’와 ‘셀렙샵 에디션’ 등 단독 패션 브랜드 13개의 86개 겨울 신상품이 총망라될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지금껏 개별 브랜드별로 모바일 쇼케이스를 진행한바 있었으나 이번처럼 대대적인 패션 쇼케이스를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개최하는 것은 처음이다.

특히 ‘방가방가~ 은아를 부탁해’라는 컨셉으로 CJ온스타일의 대표 쇼호스트인 동지현씨와 함께 배우 고은아, 모델 한현민, 스타일리스트 구동현씨가 출연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방가네’에서 꾸미지 않은 편안한 복장으로 소탈한 일상을 노출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여배우 고은아씨를 다른 출연자들이 여배우에 걸맞은 패션 피플로 변신시킨다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생방송 동안 고은아씨를 향한 고객들의 패션 조언도 직접 듣고, 상품에 대한 질문에도 답변하는 등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일반적인 쇼케이스가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정보 전달에 그쳤다면 흥미로운 진행을 통해 보는 재미를 더하고 원활한 소통이 강점인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방송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 등을 통해 총 1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겨울 신상품을 미리 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10% 적립금을 제공하는 등 혜택도 마련됐다.

패션 명가다운 CJ온스타일의 빅 모델들도 이번 쇼케이스를 빛낸다. ‘지스튜디오’의 이나영, ‘더엣지’ 한예슬, ‘세루티 1881 팜므’ 이지아, ‘셀렙샵 에디션’ 김하늘, ‘에디바우어’ 유연석, ‘에셀리아’ 윤세아, ‘다니엘 크레뮤’ 데이빗 맥기니스가 인터뷰 영상을 통해 출연한다. 패션 쇼케이스 개최 축하 인사와 함께 본인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에 대한 의미를 전할 예정이다.

방송은 탑 디자이너존(‘칼라거펠트’, ‘지스튜디오’ 등), 웰노운 브랜드존(‘브룩스 브라더스’, ‘에디바우어’ 등), 온리 CJ존(‘더엣지’ 등)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브랜드 컨셉 및 겨울 대표 신상품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과 품격 있는 런웨이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오는 10월 4일 첫 공식 방송 론칭을 앞두고 있는 ‘브룩스 브라더스’의 이태리 구아벨로사 울 100% 수트 및 2일 공개 예정인 ‘센존 블루라벨’의 캐시미어 울 아플리케 니트 등 대표 신상품을 한발 앞서 쇼케이스를 통해 만나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어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CJ온스타일 콘텐츠제작담당 곽상원 부장은 “국내외 명품 브랜드 중심으로 비대면 쇼케이스가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CJ온스타일은 이번 역대급 모바일 패션 쇼케이스를 통해 홈쇼핑 패션의 프리미엄화를 또 한 번 선도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모바일 경쟁력 강화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통합 외식 주문 앱인 롯데잇츠에서 10월 신규 가입 고객에게 ‘잇츠오더’로 주문 가능한 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롯데GRS의 자사앱인 롯데잇츠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쿠폰팩은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롯데잇츠APP에서 매장 및 포장 예약 서비스인 잇츠오더로 주문 가능하다.

이와 함께 롯데잇츠 기존 이용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5,15,25일 브랜별 모바일 할인 및 증정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인 오! 잇츠데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 제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구독서비스도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매월 롯데잇츠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브랜드별 다양한 할인 및 증정 이벤트를 기획 운영하고있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잇츠 신규가입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 hy가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MPRO3 키즈(엠프로쓰리 키즈)’를 출시하고 어린이 식품 시장을 공략한다.

신제품은 자사 제품 내 ‘일반식품 기능성표시’를 적용한 첫 제품이다. 해당 제도는 기능성 표시 기준을 충족하고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것으로 지난해 12월 말 실시됐다.

MPRO3 키즈는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달성한 ‘장케어프로젝트 MPRO3’의 어린이 전용 브랜드다. ‘우리 아이 장(腸) 건강을 위한 맞춤형 포뮬러’를 콘셉트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제품에 사용한 프로바이오틱스는 hy가 인체적용시험으로 검증한 특허 유산균 3종이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히 마실 수 있는 드링크 제품으로 100억 CFU를 보증한다.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1일 섭취량 3mg을 함께 담았다.

여기에 홍삼, 비타민C, 칼슘, 식이섬유 등 기능성 부원료를 함께 넣어 성장기 어린이 건강을 빈틈없이 챙길 수 있다. 골드키위 농축액을 이용해 텁텁하지 않고 상큼하다.

어린이가 먹는 제품인 만큼 제품 안전과 품질에 각별히 신경 썼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액상 발효유 상위 3개 브랜드 대비 당 함량이 25% 가량 적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과 ‘HACCP인증’도 마쳤다.

변경구 hy 마케팅 상무는 “출산율이 둔화되면서 아이 한 명에 소비가 집중됨에 따라 어린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50년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기술력을 집약한 ‘MPRO3키즈’를 통해 성장세에 있는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hy 자체 조사 결과 키즈 발효유 시장 규모는 2018년 1079억원에서 지난해 1254억원으로 2년 새 14% 가량 성장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에어쿠션 캔버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 쿠션은 제품 용기를 하얀 캔버스처럼 디자인해 함께 동봉된 버킷리스트 문구 스티커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제품이다.

버킷리스트 문구는 아이오페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사전에 고객들로부터 제안을 받았으며, 스마일(Smile), 레스트 앤 플레이(Rest&Play), 프릴리(Freely), 러브(Love) 총 4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기본 제공되는 스티커 외 취향에 따라 본인이 소장한 아이템을 활용해 제품을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에어쿠션 캔버스는 커버와 내추럴 2가지 유형으로 출시하며, 두 유형 모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3가지 호수(21C, 21N, 23N)로 선보인다. 한정판 구성은 본품과 리필용을 비롯해 캔버스 쿠션 용기, 버킷리스트 스티커로 이뤄져 있다.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에어쿠션은 곱고 균일한 입자를 만드는 특화공정을 적용해 얇고 섬세하게 피부결 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통기성이 우수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유·수분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바르고 있어도 속당김과 번들거림이 없다. 피부 진정과 보호를 위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기술을 적용했으며, 촘촘한 커버가 가능하도록 제품 전용 탄력 퍼프도 사용했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캔버스 한정판(4만 5000원대)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과 대형마트, 아모레퍼시픽몰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에서 시그니처 안티에이징 라인인 ‘타임 레스폰스 컬렉션’으로 서울 신라호텔에서 브랜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운영 기간 내 서울 신라호텔에 투숙하는 고객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오랜 연구와 피부과학 기술이 집약된 ‘타임 레스폰스’ 라인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인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리뉴얼 앰플’은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기술로 탄생한 피부 본연의 빛을 깨우는 앱솔루티™와 비타민C의 약 20배에 해당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입체적인 탄력을 완성하는 EGCG파우더를 결합해 사용하는 고효능 앰플이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차원이 다른 안티에이징을 경험할 수 있어 브랜드 내 재구매율 1위, 고객 만족도 1위에 빛나는 브랜드 시그니처 제품이다. 이번 브랜드 행사를 통해 다음날 피부로 느껴지는 압도적인 차이의 안티에이징 변화를 선사하고자 한다.

서울 신라호텔 3층 오키드 룸에서 진행되는 <타임 레스폰스 럭셔리 부티크>는 '타임 레스폰스' 라인의 탁월한 효능과 독자적인 기술 그리고 럭셔리 감성을 시각적으로 풀어낸 럭셔리 부티크 컨셉의 공간으로,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리뉴얼 앰플의 1세대~4세대 히스토리 전시 및 타임 레스폰스 전 라인을 체험 및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제품 샘플이 랜덤으로 증정되는 '럭키 드로우 자판기'와 '포토 부스'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서울 신라호텔 투숙 고객 및 행사장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리뉴얼 앰플' 샘플 제품을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타임 레스폰스 앰플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번 팝업 행사는 방문을 원하는 모든 고객이면 입장 가능하며, 서울 신라호텔에서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총 일주일 간 진행된다.

○.. 삼양식품에 골판지 박스를 공급하는 삼양프루웰이 원주공장을 준공했다고 1일 밝혔다.

삼양프루웰은 지난해 11월부터 총 229억원을 투입해 기존공장을 완전히 대체하는 연면적 1만2937㎡에 지상 2층, 지하1층 규모로 신공장을 준공했다.

골판지 박스의 주요 생산공정은 제지공장에서 공급받은 다양한 원지를 활용해 제품 포장에 사용하는 충격 흡수용 골판지(원단)를 만드는 골게이터와, 골판지 원단에 잉크로 다양하게 디자인하는 인쇄기 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이에 삼양프루웰은 원주공장에 골판지 원단 생산설비인 골게이터를 새롭게 설치했다. 또한 품질 혁신과 생산성 극대화를 위해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일본 미쓰비시사(社)의 후렉소인쇄기를 도입했다. 신공장의 생산량은 기존공장 대비 1.5배로 하루 17만매의 라면박스를 생산할 수 있다.

또한 근로자의 작업 여건을 개선과 안전을 위해 원단 자동이송 컨베이어, 원단 자동투입기(프리피더), 완제품 자동 결속기, 완제품 자동 적재 로봇(팔렛타이저), 완제품 자동 랩 포장기 등을 설치해 자동화 공정을 구축했다.

특히 '통합생산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원재료의 입고에서 최종 완제품 생산까지 더욱 체계적이고 편리한 생산 환경을 조성했다. 아울러 골판지 제조 과정에서 발생되는 먼지를 걸러주는 여과집진설비(백필터)와 파지 재활용을 용이하게 하는 파지압축기도 설치했다.

삼양프루웰 관계자는 "원주공장 준공으로 강원권 최대 골판지 기업으로 도약하게 됐다”며 “첨단 생산설비를 통해 고품질의 박스 생산으로 외부 주문 생산을 크게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유통업계 주도 민간 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진행되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관련 온·오프라인 행사와 할인정보 등을 안내하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국내 유통·제조·서비스 기업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쇼핑 주간으로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전국에서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는 메인화면, 참가기업 할인정보, 코세페 특별 판매전, 중소/소상공인 상생 기획전, 코세페 이벤트, 커뮤니티 등 6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소비자가 코세페 관련 쇼핑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올해는 특별히 참가기업의 쇼핑 정보 외에도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특별 판매전, 중소/소상공인, 사회적기업의 매출 증대를 위해 추진하는 상생 기획전 등 다양한 쇼핑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참가기업의 행사상품·할인율 등의 정보는 각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기업이 희망하는 공개 시점에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는 외국인 소비자를 위해 4개 언어(영어·중국어 간체·중국어 번체·일본어)로 운영된다. 한국을 방문하지 못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는 국내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역직구몰 기획전도 소개할 예정이다. 외국인 대상 4개 언어는 10월 중순부터 운영된다.

한편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와 안전한 행사 추진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기업들에게 주기적으로 정부의 방역지침 가이드라인을 배포 및 안내할 예정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31일까지 참가기업 신청을 할 수 있다. 소비자 대상 판매를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율적으로 쇼핑 정보를 등록하여 소비자에게 무료로 홍보할 수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10월까지 코로나 확산세가 안정되지 않을 경우,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중심으로 행사를 추진 예정이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대표 두유 브랜드 매일두유가 식물성 단백질과 수용성 식이섬유를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을 출시했다.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은 190ml 한 팩에 달걀 약 한 개 분량인 식물성 단백질 6g과 하루 식이섬유 권장량의 25%인 수용성 식이섬유 6.2g을 함유하고 있다. 5가지 곡물로 고소한 인절미 맛을 자랑하지만, 당 함량은 2g으로 기존의 ‘매일두유 식이섬유’ 대비 80% 낮춰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당 함량을 낮추며 칼로리도 125kcal에서 100kcal로 25kcal 낮아졌다.

신제품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은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메이커스 판매 종료 후에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주요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판매한다.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 매일두유는 지난 7월 출시 5주년을 맞았다. 5년간 5억 6천만 개가 판매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매일두유는 ‘달지 않아 더 맛있는 2세대 두유’로 자리잡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은 기존의 매일두유 식이섬유에서 설탕은 덜어내고, 콩과 곡물 본연의 고소함을 구현한 제품이다”며 “달지 않아 맛있는 매일두유와 함께 보다 많은 분들이 설탕 없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어 나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매일유업의 저당 두유 출시는 당에 대한 민감도가 커지는 세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식음료를 구매할 때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요소 중 하나가 당 함유량이다. 또한 아시아권 소비자 중 53%가 지난 1년간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응답해, 건강과 당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음료라는 인식에서 두유를 구매하지만 기존 두유는 대부분 설탕으로 달콤한 맛을 낸다는 점에 착안, 설탕 없이 맛있는 매일두유를 출시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과 채식 트렌드로 식물성 음료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기존 두유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2세대 두유로 승부하겠다는 것이다.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 출시로 매일두유는 99.9(구구쩜구), 고단백, 검은콩, 식이섬유, 초콜릿까지 6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매일두유 99.9는 두유 원액 함량이 높아 콩 본연의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설탕이 없어 요리 재료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매일두유 고단백은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 비건 열풍을 타고 식물성 음료시장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매일두유 검은콩은 저당 두유로, 현미와 감 농축액을 활용해 곡물 본연의 단맛을 살렸다. 이 때문에 당에 민감한 중장년층 또는 달지 않은 두유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다. 

한편 식이섬유는 필수 영양소는 아니지만 다른 영양소의 소화·흡수를 돕는다는 점에서 ‘제6의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이 함유하고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불용성 식이섬유와 달리 물에 잘 녹는다는 특징이 있다. 이 때문에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탄수화물의 흡수를 지연시켜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 롯데제과가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는 BTS 브로바이드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롯데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가 새겨진 특별 한정판으로, 크기가 일반 자일리톨 껌보다 2배 가량 크다. 애플민트 맛과 블루베리, 자몽을 섞은 퍼플믹스맛 2가지 제품이 있으며 10월 1일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와 함께 일정 금액 이상의 제품을 사면 방탄소년단의 브로마이드를 2종을 증정하는 프로모션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종류와 상관없이 자일리톨 껌을 1만 9천원 이상 구입한 후 영수증을 첨부하여 고객센터 등지로 가면 선착 순으로 브로마이드를 받을 수 있다. 롯데스위트몰, 롯데온, 지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몰 또한 동일 금액으로 제품을 구입하면 제품과 동시에 배송된다. 행사는 각 유통 채널 별 브로마이드 재고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롯데제과는 계속해서 BTS를 전면에 내세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할로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집이나 캠핑장 등에서 가족끼리 할로윈의 밤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코스튬용품, 인테리어용품, 완구용품 등 총 200여 종을 선보인다.

할로윈 시즌에 필수 아이템이 된 코스튬 용품은 망토, 모자, 애완 코스튬을 판매한다. ‘카멜레온 후드망토’는 성인이 착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로 색감이 화려하고 독특해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할로윈 펠트장식 망토’는 아이들이 착용할 수 있는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망토의 장식이 귀여워 할로윈 선물로 적당한 아이템이다. ‘할로윈 귀가 움직이는 모자’는 모자 끝 손잡이를 누르면 귀가 움직여 귀여움을 더했고, ‘할로윈 가발 모자’는 모자에 빨간 가발이 달려 있어 모자를 쓰면 마녀의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애완동물도 같이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할로윈 양면 망토’ 와 ‘할로윈 모자’가 준비됐다.

인테리어 용품은 집이나 사무실 뿐만 아니라 캠핑을 할때도 사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기획됐다. ‘할로윈 마녀스프 바구니’는 그림 동화에서 마녀가 스프를 끓일 때 나오는 단지 모양으로 디자인 됐고, ‘할로윈 펠트 바구니’는 펠트 느낌의 소재로 손잡이가 달린 사탕 바구니로 사이즈가 크지 않아 사무실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난다. 식탁 위나 탁자 위에 ‘할로윈 LED 램프’와 ‘할로윈 캐릭터 장식’을 같이 놓으면 할로윈 파티 사진을 더욱 느낌있게 찍을 수 있다.

가족끼리 할로윈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할로윈 파티용품과 전구, 가랜드를 준비하는 것도 괜찮다. ‘할로윈 종이컵’, ‘할로윈 호박접시’, ‘할로윈 호박콤볼 빨대’를 세트로 준비해도 가격적인 부담이 적고, ‘할로윈 LED 유령 가랜드’ 를 걸어 놓으면 파티 감성이 더 살아난다. 아이와 함께 더 색다른 사진을 찍고 싶다면 ‘할로윈 타투’ 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할로윈 완구는 20여 종을 마련했다. ‘할로윈 태엽완구’는 태엽을 감으면 작동하는 상품으로 디자인이 귀여워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하기 적당하다. ‘할로윈 LED 회전봉’은 회전봉 안에 LED가 들어있어 상품을 작동하면 불빛이 빙글빙글 돌아가 예쁜 색감을 내는 제품이다. ‘할로윈 그림자 손전등’ 은 손전등 덥개에 할로윈 호박, 박쥐 등이 디자인 되어, 천장이나 벽에 비치면 문양이 나타나는 제품으로 아이와 함께하기 좋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집에서 가족끼리 ‘할로윈의 밤’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이하 어메이징)는 오뚜기와 협업한 ‘진라거’가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초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고 1일 밝혔다. 진라거 80만 캔이 출시 2주 만에 완판된 것으로, 2초당 한 캔씩 판매된 셈이다.

어메이징에 따르면 현재 모든 물류창고에서 진라거의 초도 물량이 완전히 소진된 상태다. 이에 어메이징은 진라거 추가 생산 및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진라거가 이른 시일 안에 초도 물량이 완판된 것은 맛의 ‘진정성’에 초점을 둔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앞서 어메이징은 진라거 출시를 위해 오뚜기와 협업하면서 재미 요소나 이슈 메이킹보다는 맥주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맛의 기본'에 방점을 뒀다고 밝힌 바 있다.

진라거는 어메이징과 오뚜기가 협업해 선보인 맥주다. 인공 감미료와 착향료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정통 맥주 원재료만을 사용한 스페셜 몰트 라거인 점이 특징이다.

어메이징 관계자는 “진라거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제맥주 중 하나인 ‘새뮤얼 아담스(Samuel Adams)’와 같이, 몰트의 풍미가 강하게 느껴지는 라거”라며 “수제맥주의 본질에 집중하여 독일산 스페셜 몰트의 진한 풍미와 노블 홉의 은은한 향을 강조한 맥주인 만큼, 많은 분들이 맛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각종 SNS채널에서 “맥주 맛이 정말 진해서 강한 맛의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기존 맥주보다 진하고 묵직한 느낌이다” “진한맛으로 출시된 만큼 맥주의 맛과 컬러 모두 진하다” 등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후기가 잇따르고 있다.

현재 진라거는 CU, GS25, 7-ELEVEN, 이마트24 등 전국 편의점과 이마트 등 대형마트, GS수퍼마켓, 롯데슈퍼 등 기업형 슈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어메이징에 따르면 진라거의 물량이 추가로 확보되는대로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빌리프의 대표 제품인 폭탄크림 2종, 보습폭탄™ 크림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과 수분폭탄™ 크림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의 판매량 천만 개 돌파를 기념하며, 클린 뷰티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한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2010년 8월 브랜드 런칭과 함께 보습 폭탄 크림 2종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과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을 선보였고, 이 제품들은 지난 10년 동안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6시간 촉촉함이 유지되는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은 스페인 타베르나스 사막의 건조한 기후에서도 지속되는 강력한 보습 효과를 입증받은 보습폭탄™ 크림이다. 10겹의 피부까지 보습이 도달하는 보습 파워는 물론 보습 허브로 알려진 컴프리 리프를 함유한 생크림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며 편안함을 선사한다.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은 상쾌하게 발리며 폭발적인 수분감을 선사하는 수분폭탄™ 크림이다. 보습 허브인 레이디즈 맨틀 성분이 함유된 블루빛 젤 제형이 변덕스러운 영국 런던의 날씨에서도 피부 수분을 유지해주는 것을 입증받은 제품으로, 피부 수분 레벨을 70% 이상 끌어올리며 사용할수록 피부 수분이 자라는 보습 연속 성장 효과를 입증 받아 피부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케어한다.

빌리프는 LG생활건강의 ESG 경영 핵심인 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클린뷰티 가치를 실현하고자 폭탄 크림 2종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한다. 지속가능성을 위해 FSC 인증을 받은 종이를 패키지에 적용한 것은 물론 재활용이 보다 용이한 단일플라스틱을 용기에 적용해 지구와 자연을 위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전하고자 한다.

○.. bhc치킨이 이마트24와 협업 마케팅을 펼친다. 

bhc치킨은 이마트24와 손잡고 MZ 세대 입맛 공략을 위해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콜라보 제품은 ‘뿌링클 삼각김밥’, ‘뿌링클 햄버거’ 2종으로 젊은 층이 많이 찾는 메뉴를 대상으로 협업이 진행되었으며 향후 팝콘, 프레첼, 컵라면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bhc치킨의 ‘뿌링클’은 MZ 세대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치즈 시즈닝 치킨의 대명사로 2014년 11월 출시 후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이 5,000만 개를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민치킨이다. 

특히 뿌링클 치즈 시즈닝에 함유된 블루치즈는 독특한 맛과 향을 주기 위해 푸른빛의 곰팡이로 숙성시킨 치즈로 뿌링클만의 독특한 맛을 제공해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콜라보 제품은 뿌링클만의 독특한 치즈 시즈닝을 입힌 제품으로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치즈의 특별한 맛을 선사하여 뿌링클의 온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전국 이마트24 편의점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bhc치킨과 이마트는 콜라보 제품을 MZ 세대와 교감하기 위해 ‘뿌링클 중독에 빠진 뿌링클 덕후, 뿌링클씨’라는 컨셉으로 특별 영상을 제작,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젊을 층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bhc치킨 임지영 마케팅 팀장은 “이번 콜라보 출시로 MZ 세대의 뿌링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강화와 고객 접점이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소비계층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협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고객 사랑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탄산 음료 ‘교촌 트윙클링’을 출시했다.

교촌이 선보인 ‘교촌 트윙클링’은 교촌치킨 R&D센터와 롯데칠성음료가 함께 개발했으며, 치킨과 찰떡 궁합을 자랑한다. 음료명은 빛난다는 ‘트윙클’과 시원한 탄산을 표현한 ‘스파클링’을 의미를 함께 담았으며 교촌치킨의 맛을 더욱 빛나게 한다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제조됐다.

‘교촌 트윙클링’은 탄산음료에 상큼한 금귤을 첨가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살렸다. 특히 은은하게 느껴지는 금귤향과 오렌지향과 탄산의 톡 쏘는 청량감이 더해져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또한 제품은 위트 있는 메세지와 교촌 자체 캐릭터를 활용해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파란색 컬러를 활용해 탄산의 청량함을  살렸고 교촌 캐릭터와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유행어 밈(meme) 등을 함께 활용해 보는 재미도 더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교촌 트윙클링은 달콤상큼함을 살려 치킨과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서울 이태원에 4호점 ‘한남점’을 개점했다고 1일 밝혔다.

에그슬럿 한남점은 290.4㎡, 81석 규모로 넓은 테라스 공간이 있어 쾌적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LA를 대표하는 그라피티(Graffiti, 벽에 스크래치나 스프레이 등으로 그리는 그림) 아티스트 ‘데이비드 플로레스(David Flores)’와 협업해 에그슬럿의 정체성을 담은 특색 있는 뮤럴(Mural, 벽화) 아트를 선보였다. 또, 딜리버리 픽업 존을 별도로 설치하며 배달 서비스를 강화했다.

에그슬럿은 한남점 오픈을 기념해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O.M.G. 버거(King Oyster Mushroom Galbi Burger, 1만2800원)는 미국 에그슬럿의 컬리너리 마스터 하이메 곤잘베스(Jaime Gonzalves)가 국내 방문 시 영감을 받은 식재료로 만들어졌다. 갈비 풍미의 소스로 시즈닝한 새송이 버섯과 앵거스 비프 패티,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 동불복지란, 프릴레터스, 디종네이즈 소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트러플 로즈마리 솔트로 향을 낸 사이드 메뉴 ‘트러플 해시브라운 (4300원)’과 △가을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는 ‘스파클링 얼그레이 레모네이드 (5000원)’도 선보인다.

한편, 에그슬럿은 한남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일부터 8일까지 매일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50명에게는 머그컵과 머들러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한남점 웰컴 키트’를 증정한다. 또, 1일부터 4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메뉴 ‘O.M.G 버거’ 50% 타임할인 쿠폰(4일까지 매일 14:00~21:00 쿠폰 사용 가능)을 제공하며, 해피페이로 결제 시 3000 해피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SPC삼립 에그슬럿 관계자는 “신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딜리버리 서비스 지역도 꾸준히 확장해 에그슬럿의 창의적인 미식 경험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제주맥주와 함께 선보인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Chi-eers)’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고 있는 SNS 댓글 이벤트가 2030 젊은 층을 중심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치얼스’ 론칭 기념 댓글 이벤트는 랜덤으로 노출되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광고를 통해 진행되며, 이달 31일까지 해당 페이지에 댓글만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약 300여 명의 당첨자를 선정,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먼저 1등(1명)에게는 BBQ의 시그니처 황금올리브치킨을 `1년 내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용권이 제공된다. 해당 이용권은 BBQ앱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365일동안 하루에 최대 1번 황금올리브치킨을 무료 주문할 수 있다. 또한, 2등(100명)과 3등(200명)에게는 각각 BBQ 황금올리브치킨 기프티콘, 편의점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5일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BBQ는 제주맥주와 협업 끝에 치킨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맥주 ‘치얼스’를 지난 17일 선보였다. 치킨(Chiken)과 맥주(Beer)를 결합한 ‘치얼스(Chi-eers)’라는 직관적인 네이밍에 치킨과의 건배(페어링), 스스로에 대한 응원을 의미하는 중의성을 더했다. 치얼스는 에일 타입 캔맥주로 열대과일의 상큼한 맛에 가볍고 산뜻한 아로마 향이 더해져 치킨과 함께 하면 한층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 주요 편의점 및 대형 마트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제주맥주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 출시를 기념해 ‘황금올리브치킨 1년 무료 이용권’이라는 파격적인 경품과 함께 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에 더욱 많은 분들이 BBQ치킨과 ‘치얼스’ 맥주로 깊고 풍성한 맛을 내는 에일 맥주와 치킨의 조합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0월 한 달간 ‘이사 웨딩 올뉴(All-New) 페스타’를 진행한다. 

다양한 가전제품을 동시에 구매해야 하는 이사, 혼수 구매 고객들을 위한 동시 구매 행사들을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진행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는 여러 혜택과 다양한 동시 구매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상품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행사 카드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준비했다. 12일까지는 여러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면 혜택이 커지는 ‘패키지플러스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LG전자 오브제 라인 행사 상품 6품목 중 3품목 이상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0만원까지 추가로 캐시백을 준다. 주말에는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60만원까지 캐시백을 추가로 준다. 8일부터 11일까지, 15일부터 18일까지는 김치냉장고, 생활가전 동시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김치냉장고(스탠드형)와 청소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중 한 품목을 동시 구매하면 최대 5만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는 여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10월 한 달간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31일까지 온라인쇼핑몰 모바일 앱(APP)에서 가전과 가구 2품목 이상 동시 구매하면,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0만 점까지 제공한다. 품목은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부터 전기레인지, 전자레인지 등 주방가전까지 다양하게 마련한다. 1일 단 하루는 'All 카드 Day' 행사를 펼친다. 제휴 카드로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8%를 최대 20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7일까지는 ‘10월 혼수 WEEK’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명의 결혼 서류(청첩장, 웨딩홀 계약서 사본 등)를 인증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와 캐시백을 포함해 최대 250만원까지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12일부터 14일까지는 행사 상품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12%를 30만원까지 청구할인해주는 '하트데이즈'를 한다.

롯데하이마트 이찬일 마케팅부문장은 "이사, 혼수 준비를 앞두고 다양한 가전을 함께 구매하려는 고객님들이 여러 혜택을 받아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혜택을 충분히 활용하면,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15일 비대면 온라인 공연 ‘하트 콘서트(Heart Concert)’로 서초문화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지원 사업을 마무리한다.

지난 8월부터 신세계면세점은 서초문화재단과 협력해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발달장애인 단원들이 음악적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해왔다. 단원들은 8월부터 9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서초 음악 아카데미로부터 교육을 수료했다.

하트하트오케스트라 단원들과 배종훈 예술감독이 이끄는 서초교향악단이 함께 준비한 비대면 공연 ‘하트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지원 사업을 마무리한다. 공연 영상은 오는 10월 15일 19시 30분 서초문화재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사라사테의 카르멘 환상곡, 모차르트의 호른 협주곡,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다비드의 트롬본 협주곡, 랄로의 첼로 협주곡, 아르반의 베니스의 축제 등 유명 연주곡들을 선보인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오케스트라 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들의 음악적 역량을 강화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시키는 사례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는 모범적인 면세점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지원사업 이외에도 클래식 인재 육성 사업 지원, 참전용사 후손 장학 사업, 중부소방서 방화복 전용 세탁기 기증 등 다년간 문화∙예술 사업 발전 및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현대렌탈케어는 다가오는 가을철을 맞아 10월 한 달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큐밍'은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가전렌탈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현대렌탈케어는 행사 기간 중 위생에 대한 높아진 관심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음식물처리기를 비롯해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인기 제품 19종을 렌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먼저 하이브리드 싱크케어 음식물 처리기(3-S131G0B)를 설치하는 고객이 현대큐밍 정수기를 함께 구매하면, 음식물처리기의 월 렌탈료 6000원을 할인해준다. 
 
이와 함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인기 제품의 렌탈료를 최대 8000원 할인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대표 제품은 직수형 정수기 '더슬림 히든케어(P-H12CW(S)0J)'와 UV케어 기능을 갖춘 '더슬림 플러스(P-P11CW(Z)0A)', 공기청정기 '더케어 타워(A-T123W0A)', '더케어 타워 프리미엄(A-T133W0A)' 등이다. 
 
아울러 다양한 제휴 신용카드 할인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제휴카드인 'LOCA 현대큐밍 롯데카드'로 렌탈 요금 자동 납부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2만5,000원(전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3000원, 7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7000원, 15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는 월 렌탈료 20%를 M포인트로 결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해 인기 렌탈 상품전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시즌에 맞춘 다양한 렌탈 제품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이다.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코웨이는 BSTI 총 858.4점으로 40위를 기록하며 높은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군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코웨이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토대로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아내며 코웨이 브랜드 가치를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혁신적인 냉각 기술을 적용해 가로 크기가 A4용지 사이즈보다 슬림하고,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의 ‘Q 마크(Quiet Mark)’를 획득했다.

또한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호평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공기 방향을 원하는 대로 바꾸는 에어 팝업 모션 기능과 360도 모든 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장착해 효과적인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물과 공기, 수면을 비롯해 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고객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라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관세청(청장 임재현)과 ‘전자상거래 통관물류체계 효율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11번가와 관세청은 신속한 통관 시스템 구축과 안전한 해외직구 시장 마련을 위한 긴밀한 민‧관 협력체를 구성하게 됐다.

1일 오후 서울본부세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11번가 이상호 사장, 임재현 관세청장이 참석해, 성장하는 국내 해외직구 시장에 최적화된 통관물류제도, 법령, 전산 시스템 설계를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11번가는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의 해외직구 물품에 대해 주문‧결제‧물류정보 등 거래 데이터를 관세청과 공유해 통관 시 사전검증에 활용하고 세관 검사를 최소화하는 등의 방법으로, 안전하고 신속한 배송환경을 구축하는 시범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불법‧위해 우려 상품은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통관체계 개편에 대한 자문과 민관 협의회 구성 등에도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11번가는 지난 8월 국내 유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론칭해 해외 직구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이 더 신속하고 편리하게 해외 직구를 경험할 수 있는 독보적인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

임재현 관세청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폭증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수출입에 대한 효율적이고 안전한 통관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관련 업계 등과 협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관세청과의 협력을 통해 전자상거래를 통한 해외직구 분야의 안전하고 신속한 통관체계 개편에 적극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직구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오고 있는 11번가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소비자 편익을 늘리기 위한 방안들을 지속해서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