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hy, ‘유통전문기업’ 전환 속도 낸다... 5년간 1170억 투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hy, ‘유통전문기업’ 전환 속도 낸다... 5년간 1170억 투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9.2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에서 사명을 바꾼 hy가 유통전문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규모 투자에 나섭니다. hy는 28일 충남도 및 논산시와 '신물류소 및 신공장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해 5년간 1170억원을 투자해 논산시 일대에 신규 물류, 생산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hy는 대규모 자동화된 풀필먼트 센터 와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프랜트 건립을 통해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초기지를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한샘은 하반기 가을, 겨울 시즌 인테리어 가구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집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 하는 ‘레이어드 홈’을 위한 인테리어 가구 신제품 10여 종 출시하는 한샘은 침실, 거실, 자녀방 등 각 공간에서의 실용적 기능과 트렌디한 디자인 겸비한 신제품을 내놓아 눈길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CJ대한통운이 경기도 군포시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 30개소에 어린이들이 신호대기 시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차도와 1m가량 떨어진 인도에 부착하는 발자국 스티커 ‘노란 발자국’을 설치하는 등 오늘(2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hy는 28일 충청남도 그리고 논산시와 '신물류소 및 신공장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황명선 논산시장, 양승조 충남지사, 김병진 hy 대표이사.
hy는 28일 충청남도 그리고 논산시와 '신물류소 및 신공장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황명선 논산시장, 양승조 충남지사, 김병진 hy 대표이사.[사진=hy] 

 

○.. hy(옛 한국야쿠르트)가 유통전문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규모 투자에 나선다.

hy는 28일 충청남도 그리고 논산시와 ‘신물류소 및 신공장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김병진 hy 대표이사와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황명선 논산시 시장, 김형도 충청남도의회 도의원, 구본선 논산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hy 논산공장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에 따라 hy는 논산시 일대에 신규 물류, 생산 인프라를 구축한다. 2024년 5월까지 총 1170억원을 투자한다. 충청남도와 논산시는 행·재정적 지원으로 사업 추진을 돕는다.

먼저, 동산일반산업 단지 내 2만4793㎡(연면적 7500평) 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설한다. 최신 IT기술을 적용한 자동화 시설로 완공 시 일평균 20만 건 이상 물류처리가 가능하다. 전사적 디지털 전환을 결합해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초기지로 활용한다. 2017년 완공된 신갈물류소에 영호남과 수도권을 잇는 논산물류소가 더해짐에 따라 물류 효율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급증하는 균주 B2B 수요에 맞춰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도 추가 건립한다. 평택공장 내 위치한 시설에 이은 2호 플랜트다. 1만8612㎡(연면적 5600평) 규모의 신 공장에는 프로바이오틱스 분말화를 위한 동결건조기 4기를 설치한다. 소재 생산량을 60% 가량 늘려 거래량을 확대한다.

기존 논산공장은 호상형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생산 공장으로 최신화할 계획이다.

김병진 hy 대표이사는 “오늘 협약식은 민관이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좋은 선례로 남을 것”이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논산에 갖춰질 생산·물류 인프라를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초기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hy는 사명변경 이후 사업구조를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5월에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B2B 사업 본격화 위해 전용 브랜드 ‘hyLabs’를 론칭했다. 7월에는 자사 냉장 물류망을 제휴사에 빌려주는 물류 사업 ‘프레딧 배송서비스’를 오픈했다. 최근에는 통합 물류체계 구축을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손잡고 IT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2021년 하반기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인테리어 가구 신제품 10여 종을 선보인다.

한샘은 최근 집에서 하는 활동이 다양해 지는 ‘레이어드 홈(Layered Home)’ 트렌드에 맞춰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집안의 각 공간에서 가구 배치를 여러 구성으로 바꿀 수 있는 모듈형 기능과 트렌디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휴식과 안식을 위한 최신 소재 등을 적용한 신제품들로 출시한다.

침실 신제품 ‘유로 부티크(Euro Boutique)’는 최근 인기 있는 볼륨감 있는 세로형태의 쿠션 디자인이 적용된 호텔형 침대다. 침대 양쪽에 연결하는 조명패널과 함께 완성도 있는 호텔형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유로 부티크’ 침대는 색상에 따라 2가지 소재로 구성된다. ‘크림 화이트(Cream White)’ 색상은 합성가죽을 사용해 관리가 편리하며, ‘그레이(Gray)’ 색상은 발수, 방오 기능을 더한 세미 스웨이드 질감의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다.

거실 신제품 소파 ‘바흐 플루드(Bach Plude)’소파와 ‘유로 포네(Euro Pone)’소파는 최근 거실에서 휴식과 취미활동, 재택근무 등의 활동이 많아지는 점을 감안해, 편안함과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색상, 디자인을 겸비하면서도 세트로 출시된 소파테이블, 스툴로 거실공간에서 다양한 소파 배치를 가능하게 하는 모듈형 기능이 특징이다.

특히, ‘유로 포네’ 소파는 최근 인기인 패브릭 소파 중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 ‘덕다운(Duck Down)’ 충진재를 사용한 소파로, 푹신한 착석감과 넓은 좌방석으로 거실에서도 침대처럼 포근하게 휴식 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이 외에도 사선모양의 다릿발이 특징인 온라인 전용 식탁 신제품 ‘도노 어반 세라믹(Dono Urban Ceramic)’ 식탁과 한샘 대표 자녀방 브랜드 ‘샘키즈(SAMKIDS)’의 신제품 ‘샘키즈 마이룸(SAMKIDS MYROOM)’ 컬렉션 7종도 눈길을 끈다.

한샘의 하반기 신제품들은 오프라인 한샘디자인파크, 대리점, 온라인 한샘몰 등에 순차적으로 전시, 런칭될 예정이다.

한샘 디자인실 김윤희 상무는 “21년 하반기 한샘의 신제품 가구들은 집안의 각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용자에 맞춰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반영한 제품들로 선보인다”며 “다가오는 하반기 신혼, 이사 시즌에 한샘 신제품 가구로 새로운 홈 스타일링을 꾸며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한샘은 외부 디자이너와 협업한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 신제품을 다가오는 10월에 진행할  ‘21년 가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  “횡단보도 건너기 전에는 잠시 멈춰요.” 

CJ대한통운이 경기도 군포시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에 ‘노란 발자국’을 설치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에 나섰다.

CJ대한통운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군포 지역 내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 30개소에 교통사고 예방을 돕는 ‘노란 발자국’을 설치한다. ‘노란 발자국’ 설치 작업은 군포시청, 군포경찰서와의 협력을 통해 다음달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란 발자국’은 어린이들이 횡단보도 신호대기 시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차도와 1m가량 떨어진 인도 양방향에 부착하는 발자국 스티커다. 발자국 모양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자발적으로 잠시 멈추거나, 좌우를 살펴 차도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을 함양하도록 돕는 설치물이다. 선명한 노란색으로 눈에 잘 띄는 디자인이며 안전을 위해 미끄럼 방지 소재로 제작됐다. 

CJ대한통운은 ‘노란 발자국’과 더불어 보행자 정지선을 알리는 ‘노란 정지선’과 운전자들이 어린이 보호구역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는 표지판을 함께 설치해 교통사고 예방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다음달 중순까지 임직원, 굿네이버스, 녹색어머니회, 군포시 자원봉사자와 함께 군포시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 30개소 양방향에 ‘노란발자국’ 60개를 순차적으로 부착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이번 노란 발자국 설치 사업이 지역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고 나아가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사 사업장 소재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형식의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2017년부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오고 있다. 개정된 안전속도 준수 촉구를 위한 ‘안전속도 5030’ 캠페인은 물론 야간 추돌사고 예방을 위해 화물차에 교통사고 예방 반사띠를 부착하고, 물류센터 인근 지역 초등학교에 교통안전 용품을 배부하는 등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이마트가 제주 은갈치 소비 위축과 비축 물량 적체 심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어가 돕기에 나섰다.

이마트는 서귀포수협과 손잡고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일주일간 ‘제주 은갈치(해동/대 사이즈/300g 내외/마리)’를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2980원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신세계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정상가 5960원에서 30% 할인된 4172원에 판매하며, 행사카드 구매 시 추가 20% 할인이 적용돼 최대 50% 할인된 2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마트는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평소 주간 판매량 대비 물량을 4배 이상 늘린 100톤을 기획했다.

이처럼 이마트와 서귀포수협이 제주 은갈치 파격 할인 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제주 은갈치 수요 감소와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어가를 돕기 위함이다.

냉동(선동) 제주 은갈치의 경우 신선도 유지를 위해 배에서 잡은 즉시 급랭한 갈치다. 연중 생산이 가능하나 일반적으로 추석이 포함된 가을까지 기존 비축 물량을 대부분 해소하고, 조업이 활발해지는 8~9월부터 다음해 물량을 비축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제주 지역 소비 감소(관광객 저하) 및 외식 수요 급감에 따라 산지 냉동 갈치 물량 적체가 심화되고 있다. 이에 더해 제주 은갈치 산지 가격 하락까지 겹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지난해 9~10월 제주 산지 냉동창고에 비축된 제주 은갈치 물량은 약 10만 상자(10kg, 33미 기준) 수준이었으나, 현재 제주 산지에 비축된 냉동 은갈치는 작년 대비 2배 수준인 약 20만 상자(10kg, 33미 기준, 2000톤 수준) 이상으로, 역대 최대 비축 물량을 보유 중이다. 

제주 은갈치(대, 10kg 상자 기준) 산지 시세 역시 지난해 평균 11만4075원이었으나, 올해 평균 시세(1월~8월)는 10만5000원 수준으로 작년 대비 7.9% 줄었다. 4년 전인 2017년 평균 산지 가격(16만원)과 비교했을 때는 30% 이상 가격이 하락했다.

이마트 제주 은갈치(해동, 대 사이즈 기준) 판매 가격 또한 지난 2020년 평균 판매가는 6500원이었으나 올해 평균 판매가격의 경우 작년 대비 8%가량 하락한 5980원 수준에 판매되고 있다.

더욱이 제주 은갈치의 경우 8~10월이 어획량이 가장 많은 제철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냉동 갈치 물량 포화로 인해 새로 어획한 은갈치 물량을 보관할 장소조차 구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이마트는 이번 제주 은갈치 최대 50% 할인 행사를 통해 적체된 제주 은갈치 비축 물량을 해소하고 소비를 촉진해 제주 어가 돕기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이마트 이상훈 갈치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인한 제주 은갈치 소비 감소와 비축 물량 적체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어가를 돕기 위해 이번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서귀포수협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제주 어가를 돕는 한편 밥상 물가 안정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높은 화제성에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가전제품을 라이브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차별화 경쟁이 치열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상품력을 앞세워 서비스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28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스탠바이미 TV’를 비롯한 LG전자의 인기 가전 20여 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인 스탠바이미TV는 100대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으며, 방송 중 제공되는 특별 할인을 통해 캠핑용  TV, 로봇청소기 등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라이브방송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판매처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스탠바이미TV를 행사 카드 적용 시 98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캠핑용 TV로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는 ‘룸앤티비(27인치)’ 모델을 최종 혜택가 24만2100원에 300대 한정 판매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금액권을 별도로 증정한다. 물걸레 기능이 특징인 ‘코드제로M9 청소기’도 43% 할인한 39만987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방송에서 LG전자 마케팅 담당자와 MC 딩동이 직접 출연해 식기세척기와 세탁기, 건조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꿀팁’을 알려준다는 점도 숨은 재미다. 제품의 특장점부터 숨은 기능, 활용법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이처럼 SSG닷컴이 인기 가전제품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선보이는 까닭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10일 방영된‘신일전자’ 캠핑용 팬히터라이브방송에서는 분당 동시 접속자 수 3000명이 몰려 핫딜 오픈 1분 만에 준비한 물량 500대가 모두 소진돼 추가 물량 200대를 공수하기도 했다. 지난 23일 진행한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 라방은 한 시간 동안 무려 1만5천 명에 이르는 시청자 수가 몰리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핫딜 상품으로 준비한 ‘사운드링크 미니2’ 제품은 오픈 3분 만에 준비한 수량 230개가 완판됐다.

한명식 SSG닷컴 디지털가전팀장은 "대형가전 브랜드는 물론 신규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발굴해 라방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이 열광하는 인기 가전제품의 물량을 확보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사장들의 꿈인 내 가게 마련의 지원에 나선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10년 이상 건실하게 식당을 운영하고 있지만 불안정한 임차 환경에 노출된 외식업 사장의 내 가게 마련을 돕고자 50억원을 출연해 대출 자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아한형제들은 27일 KB국민은행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만나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와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이 자리했다. 

우아한형제들은 50억원을 출연해 KB국민은행과 총 500억원의 대출자금을 조성하기로 협의했다. 양사가 함께 마련한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사장이 본인 가게를 매입하는 데 필요한 대출 소요 금액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며, 한도는 10억원이다.

또 대출을 위해 개인 담보가 필요할 시 우아한형제들에서 최대 4억원까지 담보를 대신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우대금리 0.3%를 추가로 적용해 금리 혜택까지 마련했다.

신청을 원하는 사장은 다음 달 12일부터 27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자등록증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제출하면 된다. 배민에 입점하지 않은 사장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조건에 부합한 업주에게 우아한형제들이 추천서를 발급하며, KB국민은행에서 대출 심사가 이뤄진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임대 계약의 불안을 해소하고 싶은 사장님이나 늘어가는 임차료 부담으로 수익 유지가 어려운 사장님, 부족한 개인 담보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사장님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사장님이 더욱 안정적으로 장사에만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원책은 우아한형제들이 올 초 발표한 소상공인 동반성장 지원책의 이행안이다. 올 1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자상한 기업'에 선정된 우아한형제들은 중기부, 소상공인연합회와 '상생협력을 통한 프로토콜 경제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외에도 우아한형제들은 지역에 있는 소상공인에게 교육·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원도, 경상남도, 서울시, 제주도 등 4개 지자체·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와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우리가게 맞춤진단’을 진행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소상공인 교육 지원기관으로, 현재까지 10만명이 넘는 소상공인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휴대전화 구매 시 가성비를 고려해 할부 약정이 없고 자유로운 요금제 선택이 가능한 공기계나 자급제 휴대전화를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비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8월 휴대전화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10배 이상 증가하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공기계와 자급제 휴대전화의 매출 비중이 8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까지 통신사 휴대전화 상품의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지만, 올해 1월 매출 비중이 역전된 이후 격차가 60%p까지 큰 폭으로 벌어졌다.
 
이 같은 현상에는 20-30대 구매 고객의 영향이 컸다. 롯데온의 올해 연령대별 휴대전화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30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특히 20대 휴대전화 매출은 지난해 대비 20배 가량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공기계나 자급제 휴대전화가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중간 유통 과정이 생략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기계 가격을 포함해 요금 구조 및 합리적인 요금제 등 관련 정보가 빠른 속도로 전파돼 판매 채널별로 구매 비교가 가능해진 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롯데온은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아이폰13을 포함해 휴대전화 액세서리를 모아 ‘애플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아이폰13 시리즈 및 휴대전화 케이스, 무선 충전기 등을 할인 판매한다.

○.. 롯데백화점이 10월 1일부터 10월 17일까지 17일간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은 최근 백신 1차 접종 70% 이상 달성 등 접종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긴 침체에 빠져 있던 소비 심리가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다양한 할인 행사와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매일 1만명 대상 최대 2만원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롯데백화점 앱(APP)에서 선착순 1만명에게 1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제공하는 ‘10% 사은행사 쿠폰’을 발급하고, 해당 사은 행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세일 기간 이후 ‘1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추가로 한번 더 증정한다. 다운로드 받은 ‘10% 사은 쿠폰’은 세일 기간(10/1~17) 중 사용 가능하며, 추가로 지급되는 ‘1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은 10월 22일부터 순차 발송돼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세일 기간 중 매주 월요일이 ‘대체 공휴일’이라는 특징을 반영해, 매주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대체 먼데이 쿠폰’ 릴레이 행사도 준비했다. 10월 1일부터 4일까지는 ‘화장품’ 10% 사은, 10월 4일부터 10일까지는 ‘골프/아웃도어/스포츠’ 15% 사은, 그리고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는 ‘패션’ 상품군 10%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브랜드 및 구매 금액대, 결제 수단 등은 상품군별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백화점 앱(APP) 및 매장 내 고지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는 코로나 백신 접종 고객에 한하여 식당가 및 식품관 매장 이용시 10% 사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쿠폰도 선착순 5만명에게 증정한다.
 
가을 정기 세일 동안 다양한 상품 행사도 선보인다. 여성 · 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세일을 진행하며, 이월 상품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먼저, 첫번째 황금 연휴인 10월 1일부터 4일까지는 ‘설화수’, ‘에스티로더’, ‘시슬리’ 등 총 13개의 유명 브랜드가 참여하는 ‘럭셔리 코스메틱 페어’를 진행해 최대 25%의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로 단일 브랜드 구매시 최대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롯데백화점 앱(APP)에서 ‘뷰티플러스(롯데백화점 코스메틱 클럽)’ 가입시 추가로 7~15% 상당의 금액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세일 기간에 한해 구매 가능한 ‘에스티로더 대용량 갈색병 세트(115ml, 27만원)’도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여, 해당 상품 구매시 30ml 정품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야외 활동이 많은 선선한 가을 시즌에 맞춰 ‘아웃도어’와 ‘골프’ 관련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대표 행사로는 ‘아웃도어 가을 패션 대전(10/1~5, 본점)’, ‘슈페리어 골프 대전(10/5~12, 잠실점), ‘블랙야크 그랑프리전(10/8~14, 영등포점) 등이 있다. 특히, 본점 행사에서는 ‘K2’,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고, 10만원 이하의 패딩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또한, 본격적인 하반기 이사철과 결혼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리빙’ 상품군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 행사인 ‘세사 그랜드 세일 페스티벌(10/1~3, 잠실점 및 10/12~17, 청량리점)’에서는 차렵 이불 등 침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한편, 롯데온에서도 롯데백화점 세일 기간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최대 11% 할인 쿠폰 증정 및 엘포인트(L.POINT) 최대 1만점 적립 등의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롯데백화점의 각 점포에서 준비한 온라인 행사 중 호응도가 높은 행사들만 모은 ‘전국딜’ 기획전도 개최한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코로나로 장기간 침체된 소비심리가 이번 정기 세일을 기점으로 조금이나마 회복되길 기대한다”며 “세일 기간에도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고객들이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일부 흠으로 명절 선물세트가 되지 못한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상생 사과/배/인삼’을 선보인다.

빨갛고 매끈한 사과와 흠집 하나 없는 배는 보기만 해도 선물 보내는 사람의 마음과 정성이 그대로 전달되는 추석 명절 인기 선물세트다. 이처럼 최고의 선물세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상품의 맛과 외관 모두 최상급이어야 하기에 지역 농가와 유통사 MD 모두 고품질 작물을 사수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다한다. 아무리 품질이 우수한 작물이라 해도 손톱만큼의 ‘흠’이라도 생기게 되면 명절 선물세트의 상품이 되지 못하고 창고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올해는 특히 빨라진 명절과 수확기의 장마로 인해 홍로 사과의 흠과 비율이 전년대비 15.0%이상 늘었다. 배의 경우에는 흠과 비율이 30.0% 이상 늘어나면서 수확량의 1/3만이 선물세트 상품이 될 수 있었다. 이는 선물세트용 사과와 배를 수확하는 시기에 비가 많이 내리면서 사과의 색깔이 충분히 붉어지지 못했고, 거친 바람에 배가 서로 부딪히며 상처가 많이 생겼기 때문이다.

이처럼 작은 ‘흠’ 하나로 선물세트에 선별되지 못한 농산물들이 창고를 가득 메우고 있는 상황인데, 가을 제철인 ‘부사’ 사과와 ‘신고’ 배 등 신상품 출하가 시작되면 상품 가치는 더욱 하락할 수밖에 없어 농가의 한숨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맛과 품질은 그대로이나 다소 작고 흠집이 있는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생의 장’을 만들어 지역 농가 활성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기존에는 해당 상품들이 특상품에 비해 품질이 다소 미흡하다는 의미로 ‘B+’라는 상품명을 사용했으나, 이제는 작물의 가치와 의미에 더욱 집중한다는 뜻을 담아 ‘상생’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상생 사과/배/인삼’은 오는 9월 30일부터 롯데마트 전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상생 사과(2.5kg/봉)’는 8990원, ‘상생 배(3kg/박스)’는 1만900원으로 일반 정상 상품보다 평균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9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상생 사과’와 ‘상생 배’를 동시 구매시 각 1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삼의 경우, 2년째 지속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삼 가공품의 수요 하락, 산지 소비 감소 등과 맞물려 재배 농가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정상 상품 대비 외관이 고르지 않은 인삼들의 경우 50%이상 시세가 급락했으며, 산지 축제로도 처리할 수 없는 상황인지라 농가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이번 상생 기획전에 맞추어, ‘금산 상생인삼(450g/팩’)을 9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농할 할인 20%가 적용된 1만192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김영구 신선식품 1부문장은 “명절 선물세트와 수확기 장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한 상생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상생 상품들을 기획해 롯데마트가 농가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가치 소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일에는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이번 세일 기간 동안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최근 백화점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 고객 타깃으로한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MZ세대 구매 비중이 높은 뷰티·패션 상품군 구매시 구매 금액대별로 7~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기존 사은 상품권 증정률(5%)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먼저,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입생로랑·랑콤·비오템 등 30여개 뷰티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7%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15만·30만·60만·100만·200만·30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2만·4만·7만·14만·21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바버·MSGM·PXG 등 남성·여성·골프웨어 등 400여개 의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6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0% 상품권(60만·100만·300만·500만원 이상 구매 시 6만·10만·30만·50만원)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고객간의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사은데스크에 방문하지 않고도 사은 상품권을 매장에서 백화점카드 포인트로 바로 적립받을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은데스크는 고연령층 등 모바일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소화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 같은 조치로 많은 고객들이 한 장소에 몰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5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16개 점포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현대백화점 마스코트인 흰디를 활용해 디자인한 '흰디 하트 인형'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의 영문 이니셜 초성인 ‘H’와 ‘D’를 활용해 만든 캐릭터로 MZ세대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세일에는 통상적인 브랜드별 할인은 물론, 신(新)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의 발길을 끌기 위한 다양한 헤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악취와 음식물 부패를 방지해 청결하고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지켜주는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따로,쓰냉’을 출시했다.

‘따로.쓰냉’은 ‘따로 사용하는, 쓰레기 냉장고’의 줄임말로, 음식물 쓰레기를 냉동실에 얼려 보관하지 말고 ‘따로,쓰냉’에 보관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차량용 냉장고, 화장품 냉장고에 주로 사용되는 냉각 반도체, ‘펠티어 소자’를 적용한 냉장 기술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다. 특히 냉기 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을 본체 내부 상단까지 올려, 차가운 냉기가 내통 아래에서만 머물지 않고, 윗부분까지 골고루 퍼지도록 했다. 덕분에 내통 전체가 일반 냉장고의 평균 온도인 5℃보다 더 낮은 온도로 유지돼 부패로 인한 세균 증식을 예방한다.

락앤락만의 독보적인 밀폐 기술이 그대로 적용됐다. 본체와 연결된 ‘외통 뚜껑’은 강력한 밀착력과 공기의 흐름을 차단해 주는 중공형 실리콘을, ‘내통 뚜껑’은 압착형 실리콘 링을 장착해 이중 뚜껑으로 악취와 벌레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외통 뚜껑에는 단열재가 들어 있어, 내∙외부 온도 차로 인해 이슬이 맺히는 결로 현상을 방지한다.

사용 편리성을 높인 점도 큰 특징이다. 내통 기준 3L 용량과 2.3kg 무게로 부피가 크지 않아 이동성이 좋다. 3L 음식물 쓰레기봉투도 내통에 넉넉하게 들어가며, 평소에는 외통 뚜껑에 내통 뚜껑을 고정시켜 오픈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바로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수 있다. 쓰레기를 비워야 할 땐 본체에서 내통만 따로 분리하면 깔끔하게 처리하기 쉽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청결한 주방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좋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미관을 해치는 음식물 쓰레기를 가려주고, 트렌디한 주방 인테리어 가전 소품으로도 손색없다. 화이트,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부드러운 사각 형태의 외관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 좁은 주방에서도 이용하기 편하다.

락앤락 소형가전 개발팀 정재원 팀장은 “모던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지닌 ‘따로,쓰냉’은 주방 환경을 쾌적하게 조성하면서 인테리어 효과도 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음식물 쓰레기양이 애매하게 나오는 1인 가구, 요리를 자주하기 어려운 맞벌이 부부, 아이가 생기면서 버리는 음식물이 점차 증가하는 3인 가족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 오리온그룹(회장 담철곤)은 제73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장병에게 오리온 제품을 담은 총 1억2000만원 상당의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오리온은 비대면으로 제73주년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단장 함희성 소장)에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선물세트는 국군장병을 위해 특별 제작된 것으로, ‘초코파이情’과 ‘포카칩’, ‘꼬북칩 초코츄러스’, ‘와클’, ‘마이구미’ 등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됐다. 제품 겉면에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의 특징을 살린 ‘국군장병 초코파이 캐릭터’를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오리온은 2017년부터 5년간 매해 국군의 날에 1억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후원해왔다.

오리온은 국군의 날 후원을 비롯해 국군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지난 2018년에는 국방부와 ‘국군장병 복지 및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군 신병 교육대 훈련병들에게 초코파이 11만 세트를 전달한 바 있다. 이 밖에 군 주요 행사 후원과 아랍에미리트(UAE)에 주둔 중인 아크부대에 오리온 제품을 제공하고, 육군 1군단에 농구공 1000개를 전달했다. 전역 장병 취업 지원 등의 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 중인 국군장병들에게 오리온 특별 선물세트가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국군장병들을 위한 오리온의 ‘정(情)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 롯데백화점 전주점이 3배 규모의 확장 리뉴얼을 마치고 로하스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쇼핑공간으로 새단장해 오픈했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롯데백화점 전주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위치한 올가 매장의 쇼핑공간과 품목을 확대 리뉴얼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63평 규모의 더욱 쾌적한 쇼핑환경을 조성하고 전체 품목도 약 1,200여 개로 이전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특히 전년 상반기 대비 35% 이상 매출 증가가 지속되고 우수회원 매출이 전체 약 30% 차지하는 올가 롯데백화점 전주점을 확장해 올가의 건강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먹거리를 더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가 롯데백화점 전주점은 최근 안전·안심 먹거리 소비 트렌드에 맞춰 ▲지속가능(Sustainable) ▲편의성(Convenience) ▲건강(Health) 3가지 차별화 전략에 집중했다.

먼저 ‘지속가능 존’에서는 일부 채소와 과일을 벌크로 운영하고 건어물, 정육, 견과류에 바이오매스 포장재로 대체해 제로웨이스트(Zero-Waste) 방식으로 선보인다. 바이오매스는 곡물을 원료로 하여 만들며 일반 합성수지 포장 대비 탄소 발생 감축의 효과가 있다. 뉴질랜드 친환경 판매 1위 ‘에코스토어’ 세제와 환경부 친환경 인증을 받은 녹색제품으로 별도 생활용품 코너도 구성했다. 

올가의 동물복지제도에 맞춘 정육과 ASC (Agricultural Stewardship Council, 수산양식관리협의회) 및 MSC (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 인증 수산물, 공정무역인증 제품을 확대해 운영한다. ASC 인증은 무분별한 수산양식을 방지하고 사료, 수질, 항생제 사용 등을 관리하는 지속가능수산물 국제 인증으로, 폭넓은 생물 및 환경 관리 기준으로 인해 취득이 매우 까다롭다. MSC 인증은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인 MSC협회에서 지속가능 수산물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확장 리뉴얼로 건강기능 식품 존도 확대됐다. 첨가물을 배제하고 자연 유래 원료만 이용한 천연 비타민 등 올가 대표 건강기능식품과 GAP 인증을 받은 홍삼 등 올가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은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연계(Online to Offline) O2O 서비스 시설을 확충하고 근거리 배송 서비스(Last Mile Delivery Service)도 강화했다. 전주점 인근 및 광역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주문 근거리 배송과 무료 택배를 실시해 쇼핑 편의성과 매장 접근성을 높였다.

올가홀푸드 조태현 영업본부장은 “작년 올가 롯데백화점 전주점은 전년대비 약 35% 성장을 기록할 만큼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코로나 이후 안전·안심 먹거리 매출이 증가하는 만큼 더 풍성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 제공으로 보답하고자 매장 리뉴얼을 단행했으며, 향후 롯데백화점 식품관의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 잡도록 할 예정이다. 새로워진 올가 롯데백화점 전주점을 통해 올가가 제안하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로하스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시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TV홈쇼핑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신정애 거꾸로녹용'을 단독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정애 거꾸로녹용'은 대표적인 강장제인 녹용을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쉬운 형태로 만든 건강식품이다. 특히 20년 여성전문 한의사 신정애 원장이 원료 선정부터 배합까지 여성의 건강을 생각하며 개발에 참여한 상품이다.

'신정애 거꾸로녹용'은 TV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했다.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준을 충족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로 지난해 12월말부터 시행됐다. 기존에는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 식품도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 기능 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썼을 경우 이를 표시할 수 있다.

녹용은 29종의 기능성 원료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신정애 거꾸로녹용'은 함께 배합된 홍삼의 함량이 기준 이상으로 포함되어 항산화, 피로개선, 혈액흐름, 면역력 증진 등 기능성에 대한 표시제도 상품으로 출시했다.

'신정애 거꾸로녹용'은 신정애 원장이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를 내세웠다. 녹용은 원산지 이력제로 철저하게 관리하는 뉴질랜드 녹용 중에서도 뉴질랜드 사습협회 기준 최상 등급인 Super SA등급 만을 사용한다. 특히, TV홈쇼핑 녹용 상품 중 유일하게 상대 이상(상대, 분골, 분골팁)만을 사용했으며, ‘거꾸로 말려’ 영양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다. 녹용은 최상단 분골부터 위치에 따라 상대, 중대, 하대로 구분하며, 뿔의 끝으로 갈수록 영양성분이 집중된다고 알려져 있다. 

1포에 75%(20g 중 15g)를 차지하는 녹용 외에도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과 스페인산 석류, 전통고서에 내려오는 천궁, 작약, 숙지황, 당기 등 전통원료를 신정애 원장의 비법으로 배합해 여성 건강에 효과적으로 만들었다.

오는 1일 저녁 9시 30분에 NS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이는 '신정애 거꾸로녹용'은 NS몰에서 미리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4개월분(30포X4세트)에 16만9000원이며, 앱 주문 10%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15만21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NS홈쇼핑 PB상품개발팀 황경미 차장은 "고객에게 더욱 정확한 상품 정보와 효능을 전달할 수 있는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통해 건강한 식품에 대한 관심과 관련 시장이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정애 거꾸로녹용'처럼 더 좋은 원료를 사용하고, 기능성을 인정받는 상품을 개발해 건강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현대자동차의 신차도 시승하고 호캉스도 즐길 수 있는 ‘N 스테이 부산’ 패키지를 선보인다.

‘N 스테이 부산’ 패키지는 신라스테이 해운대와 서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으로 현대차동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차 ‘아반떼 N’, ‘코나 N’의 시승 기회와 다양한 이용혜택도 제공된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여유로운 차량 이용이 될 수 있도록 체크인 당일부터 다음날 체크아웃 시간까지 해당 차량을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티셔츠, 스포츠 밴드, 스포츠 양말 등으로 구성된 ‘현대자동차 N 스포츠웨어 굿즈 세트’를 기프트로 제공하고 이외 1만원 주유권도 함께 제공돼 알찬 ‘카캉스‘(Car+Vacance)’를 즐길 수 있다.

신차 시승을 체험했다면 충분한 휴식과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호텔 내에서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신라호텔 수준의 침구와 침대, 고급 어메니티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리미어 디럭스 객실과 신라스테이의 엄선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조식 뷔페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 센터와 호텔 내 전 지역에서 무료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하다.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달맞이길, 광안대교, 기장해안로 등 부산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와 인접해 있으며, 서부산점은 한려수도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하고 해저터널을 통과하는 등 이색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거가대교와 부산 대표 명소인 다대포 해수욕장, 태종대 등이 가까워 드라이브를 즐기는 데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패키지는 ‘아반떼 N’, ‘코나 N’ 패키지 두 가지로 △시승 서비스(해당 패키지 차량) △프리미어 디럭스 객실(1박), △조식(2인), △현대자동차 N 스포츠웨어 굿즈 세트(1개), △주유권 1만원권(1매), △신라스테이 시그너처 베어 (1개)로 구성됐으며, 11월 30일까지 신라스테이 해운대, 서부산에서 이용할 수 있다.

○.. 바로고가 ‘도시주방’ 역삼점을 정식 오픈하고, 손님 맞이에 나선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28일 ‘도시주방’ 역삼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도시주방’ 역삼점은 도시주방 1호점인 마포점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주방 플랫폼으로, 위워크 역삼역 2호점 지하 공간에 문을 열었다. 오픈형 주방, 폐쇄형 주방, 다목적 주방, 다이닝 홀, 프라이빗룸, 픽업/프런트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규모는 661㎡(약 200평)다.

현재 골목냉면, 민트피그, 감동칩스, 서울윙스, 그린, 비킷버거, 그린바스켓, 빅마마 등 8개 상점이 입점했으며, 4개 상점이 추가 입점될 예정이다.

‘도시주방’ 역삼점은 운영 효율화 및 지속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먼저 주문, 배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페이코(PAYCO) 오더 및 식권 시스템이 결합된 모바일 배달 주문 채널에 ‘위워크 기업 고객 전용 주문 서비스’를 올해 안으로 도입한다. 주문 서비스 도입 이후 위워크 역삼역 2호점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초근거리 배달’과 ‘픽업’ 주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근거리 배달은 도시주방 소속 ‘러너(Runner)’가 담당한다.

추후 도시주방 역삼점 인근 위워크 12개 지점에 입주한 1000여 개 기업 고객 역시 해당 서비스를 통해 ‘픽업’, ‘근거리 배달’ 주문을 할 수 있다.

또한 도시주방 역삼점은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실천을 위해 홀 주문 또는 배달 과정에서 소비자 희망 시 친환경 다회용기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제로 웨이스트 용기 리턴 서비스 제공사 ‘리턴잇’을 운영하고 있는 ‘잇그린’과 협력한다.

바로고 관계자는 “도시주방 역삼점의 운영 효율화 및 지속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위워크 기업 고객 전용 주문 서비스를 도입하고, 다회용기 사용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입점 상점주와 이용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로고 ‘도시주방’은 기존 임대업 형태로 운영되는 공유주방을 넘어 ‘운영 서비스업’을 지향하는 ‘주방 플랫폼’이다. 바로고만의 딜리버리 노하우를 입점 상점에 직접 전수하고, 이 노하우가 상점 매출로 직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은 가을 세일 기간을 맞아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17일까지 상품 행사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한다.

먼저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는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가을세일 기획전’을 진행, 총 89개 브랜드에서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기획전으로는 올해 봄/여름 상품을 최대 44% 할인하는 '나이키 정기 세일전'과 △온앤온 △리스트 등이 참여하는 '영캐주얼 가을세일 기획전' 등이 있다.

압구정동 갤러리아명품관 이스트 야외 광장에서는 10월 20일까지 프랑스 왕실 주얼리 브랜드 ‘쇼메’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빛의 거장'을 테마로 한 다양한 하이주얼리들을 선보인다. 또한 식품관 고메이 494에서는 △다채로운 모양의 마카롱 맛집 ‘온니당’(10.1~10.7) △한남동 디저트 카페 ‘수르기’(10.1~10.14) △바게트 샌드위치로 유명한 ‘우스블랑’(10.1~10.14) 등 다양한 디저트 맛집 팝업을 선보인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에르마노설비노(30%), 아디다스(10~40%), 매직에디션(30%) 등 카테고리별 다양한 브랜드들이 세일에 참여, 인기 품목 일부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패딩 팝업 △나뚜찌 창립기념 특별전 △컴프프로 최대 30%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오는 7일까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스(COS)’가 최대 50%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캠브릿지멤버스 △티아이포맨 △프랑코페라로 등 남성 브랜드가 20~30% 할인하며, △아르마니언더웨어 △코데즈이너웨어 △원더브라 등 언더웨어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한다.

○..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쌀쌀해지는 가을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활동을 진행했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4일 경기도 부천시 일대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안부패키지 전달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장기화됨에 따라 최근 심리적인 외로움을 호소하는 독거노인이 증가하고 있어, 비대면으로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부천FC 사회적 협동조합과 함께 진행하게 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부천FC 사회적 협동조합 사무국에 방문해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포함된 안부패키지를 전달받았으며, 여기에 봉사단원들이 직접 준비한 핫팩과 핸드크림을 더 해 관심이 필요한 저소득층 독거노인 50가구를 직접 방문해 비대면 전달을 완료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최근 이웃 간의 소통이 줄어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고 느꼈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다가오는 겨울에 외로이 계실 독거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봉사는 소외계층에 대한 마음을 살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며 “bhc치킨은 앞으로도 해바라기 봉사단이 언제 어디서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앞장서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5기째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이다. 1조와 2조로 나뉘어 올해 현충원 묘역정화 활동, 어린이 교통 우산제작 봉사, 취약계층 아동 마스크 스트랩 전달 등 다양한 사회봉사로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 영유아 도서 브랜드 ‘블루래빗’이 ‘우리아이 첫 토이북 프리미엄 에디션’을 오는 29일 CJ온스타일에서 단독 방송한다.

29일 오전 11시 35분 방송하는 ‘우리아이 첫 토이북 프리미엄 에디션’은 CJ온스타일에서만 173회 매진 신화를 기록중인 블루래빗 대표 상품 ‘우리아이 첫 토이북’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꼭 필요한 구성만 모아 만든 패키지다. 비대면 수업과 재택근무가 늘며 아이의 사고력 및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홈스쿨링에 대한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상품이기도 하다.

총 90종으로 이뤄진 이 상품은 인지 발달과 뇌 성장이 빠른 영유아기에 다채로운 자극을 통해 아이 정서 및 두뇌 계발에 도움을 준다. 특히 0세부터 5세까지 아이의 신체·인지·사회·정서 발달에 따라 학습을 5단계로 나눈 게 특징이다. 기초 능력인 언어 발달 구성을 강화했고, 집콕 상황을 고려 여러 공간 활용 놀이를 추가해 아이들의 신체 활동 도모도 놓치지 않았다. 물고 빨아도 안전하도록 KC 인증을 받았고 잉크, 불빛, 데시벨 하나 하나까지 신경 쓰는 등 블루래빗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겼다. 

블루래빗은 2009년 설립된 영유아 도서 회사로 ‘부모에게는 첫 교육의 즐거움을, 아이에게는 무한한 잠재력을’이라는 기업 가치 아래 참신함이 돋보이는 다양한 영유아 서적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대표 상품 ‘우리아이 토이북’을 통해 일반 전집 위주였던 유아동 도서 시장에서 교구를 결합한 상품을 출시하며 시장 패러다임을 바꿨다. 프랑스 최대 아동 출판사인 라루스(Larousse)에 국내 영유아 출판사 최초로 완제품을 수출하는 등 세계 32개국에서 블루래빗 도서를 만나볼 수 있다.

블루래빗은 지난 2011년 TV홈쇼핑 채널 중 CJ온스타일과 단독 판매 계약을 체결한 후 브랜드 누적 주문 금액 1,500억 원을 돌파했고, CJ온스타일 유아동 카테고리 8년 연속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블루래빗은 CJ온스타일 동반 성장 협약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성과 공유형 인센티브’를 4회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저출산 등 유아동 시장이 축소되는 상황에서도 양사는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함께 분석하며 이상적인 협업 사례를 남기고 있다.

블루래빗 임민철 이사는 “트렌드 변화가 유난히 빠른 유아동 시장에서 블루래빗과 CJ온스타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상품 완성도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까지 높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블루래빗은 밀레니얼맘, 홈스쿨링 등 달라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독자 저변을 넓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명품 화장품 업체와 협업해 라이브 방송 강화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28일 신라TV를 통해 ‘구찌뷰티’의 ‘라이브 방송‘을 개최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7월 성황리에 끝난 ‘라프레리’ 뷰티클래스 추가 진행을 요청한 고객들의 의견과 여러 뷰티 브랜드에서의 잇단 협업 요청에 신라TV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확대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2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구찌뷰티’의 ‘가을밤의 뷰티호캉스’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전 애프터스쿨이자 오렌지캬라멜 멤버인 ‘레이나’의 진행으로, ‘구찌뷰티’의 신제품 ‘쿠션 드 보떼’ 소개와 제품 시연, 퀴즈 이벤트 등의 순서로 실시된다. ‘라이브 방송’은 신라면세점 모바일앱으로 접속가능한 신라TV나 레이나 유투브채널인 ‘아임레이나’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구찌뷰티’ 라이브 방송은 ‘가을밤의 뷰티호캉스’라는 컨셉으로 서울신라호텔의 로열스위트룸에서 진행돼 랜선 호캉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부터 '뷰티호캉스' 메이크업 비법 및 ‘레이나’의 뷰티와 셀카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을 시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에서 ‘구찌뷰티’ 상품구매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만원을 지급하며, 라이브 방송 중 퀴즈 정답을 맞추는 고객 5명에게는 ‘구찌뷰티’의 립스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라TV’는 신라면세점이 2019년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로,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TV를 통한 명품 화장품 라이브 방송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으며, 여러 뷰티 브랜드에서도 협업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며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진천선수촌을 방문해 2022년 2월 개최되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대비해 훈련중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27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 마련된 쇼트트랙 훈련장을 방문해 훈련장 여건을 직접 살피고, 국가대표팀 지도자와 선수들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훈련장 여건 조성과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빙상종목 국가대표 선수들은 진천선수촌에서 지난 6월부터 합숙 훈련에 돌입했으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참가 전까지 훈련에 매진하게 된다.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은 국가대표 지도자와 선수단과의 간담회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최근 이시형 선수의 활약으로 남자 피겨 스케이팅 역사상 최초로 2명이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게 됐으며, 2021-22 ISU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시리즈 1차와 2차 대회에서 값진 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선수들의 성과로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향한 대한빙상경기연맹 소속 선수들이 열심히 훈련에 임한 결실이 보여 자랑스럽다”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고의 성적을 거둬 대한민국 빙상종목의 높아진 위상과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 마련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지난 25일(한국시간)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이시형(고려대)이 독일 오베르스트도르프에서 개최된 ‘2021 네벨혼 트로피 대회’에서 남자 싱글 최종 5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남자피겨스케이팅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에 2명의 남자 싱글 선수가 출전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윤홍근 회장은 지난 8월에도 말복을 맞아 무더위 속 고생하는 선수들에게 BBQ치킨 세트를 지원하고 특별 영상을 통해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프랑스에서 개최된 ISU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시리즈 메달 획득 소식에 직접 전화로 축하와 고마움을 표하는 등 빙상종목 국가대표 선수 지원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9월 28일 하루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 음료 주문 시,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는 ‘리유저블 컵 데이’를 진행한다.

‘리유저블 컵 데이’는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과 세계 커피의 날(10/1)을 기념해 커피를 통해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가치와 다회용 컵 사용 권장에 대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고객 행사로,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아시아 국가에서 함께 진행한다.

오늘 매장을 방문해 제조 음료를 주문하면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특별 디자인이 적용된 그란데(16oz) 사이즈의 다회용 컵에 음료를 담아 제공하며, 컵의 사이즈를 고려해 행사 하루동안 숏, 톨, 그란데 사이즈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아울러, 사이렌 오더 주문 제한과 동일하게 1회 주문 시 최대 20잔까지 주문이 가능하다. (다회용 컵 소진 시 매장용 다회용 컵이나 일회용 컵에 음료 제공)

○.. 서경배과학재단은 8월 2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SUHF Symposium 2021’에서 3년차 신진 과학자의 연구 과정과 중간 결과를 공유했다.

기조 강연은 RNA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김빛내리 석좌교수가 진행했다. 김빛내리 교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최신 연구를 소개하고, 신진 과학자의 도전적인 연구 과정을 격려했다.

서경배과학재단은 2017년부터 해외 연구자 세 명을 포함 20명의 한국인 과학자를 선정해 총 200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했다. 신진 과학자는 연간 최대 5억원의 연구비로 연구 자율성을 보장받으며 자신의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2018년 서경배과학재단이 선정한 김진홍, 박현우, 우재성, 정인경, 주영석 교수 등 신진 과학자 5명의 연구는 이미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 하이트진로가 청년들의 꿈과 희망 응원 활동을 위해 기획한 청년자립 지원 프로젝트 ‘빵그레’ 2호점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역 청년들의 자립지원을 위해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 2호점을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동에 가오픈하고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빵그레 2호점은 시범운영 이후, 운영상의 보완점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가오는 10월 중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빵그레’ 사업은 2020년에 하이트진로와 공공기관이 자활청년들의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기획한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이다. 창원에 첫 문을 연 빵그레 1호점을 통해 지역 자활근로 청년들이 베이커리 카페 운영 노하우를 쌓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를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지역민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빵그레는 청년자립 지원사업의 대표적인 성공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1호점의 성공이 알려지며 많은 지자체의 제의가 쇄도했는데, 이중 광주광역시가 2호점을 함께 하기로 결정됐다. 지난 1월 하이트진로는 해당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와 개점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관련 내용을 구체화해왔다.

하이트진로는 빵그레 2호점 운영을 위해 ▲매장 임대료 ▲운영에 필요한 차량 ▲초기 인테리어 및 장비 구입 비용 ▲매장 운영 전문 매니저 인건비 등을 지원하며 지원 규모를 이전보다 확대했다. 빵그레 2호점에는 사회적 자립을 준비중인 지역내 자활청년들이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 교육을 이수한 후 투입된다. 청년들이 일정 기간 직접 카페를 운영하도록 해 독립 기반을 만들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빵그레가 청년 자립 지원 사업 성공 모델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광주광역시와 함께 2호점을 오픈하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년들이 꿈을 갖고 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인도 최대의 명절인 디왈리를 앞두고 주력 제품인 초코파이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10월 1일부터 전개한다.

디왈리는 인도의 최대 축제로 힌두 달력의 여덟 번째 달 초승달이 뜨는 날을 중심으로 닷새 동안 집과 사원 등에 등불을 밝히고 감사의 기도를 올린다. 올해는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이다.

이번 광고의 캐치프레이즈는 ‘India Ka Pause Button(인도의 일시정지 버튼)’으로, 2010년부터 사용해온 ‘Life Ka Pause Button(인생의 일시정지 버튼)’에서 ‘Life’를 ‘India’로 변경했다. 이는 인도의 대표 파이라는 정통성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이번 광고에는 남녀노소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해 초코파이와 함께하는 인생의 가장 멈추고 싶은 즐거운 순간을 표현하며 행복한 분위기 속에서 먹음직스러운 초코파이를 잘 표현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50여 개 국에서 판매되는 초코파이의 디자인 매뉴얼을 재정립하고 패키지 디자인 표준화를 단행했다. 향후 롯데제과는 글로벌 초코파이의 슬로건 ‘Happy Moment’를 내세우며 통일된 콘셉트를 바탕으로 각 국가에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해외 판매 전략을 수립했다. 해외시장에서의 롯데 초코파이는 2018년 900억, 2019년 1020억, 2020년 113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매년 두 자릿수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제과는 해외 초코파이 공략의 주요 거점 중 하나인 인도 시장을 시작으로 연말에는 러시아와 파키스탄에도 광고 방영을 계획하는 등 향후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초코파이를 글로벌 메가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인디아는 현재 인도 첸나이와 하리아나 지역에 2개의 초코파이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연간 약 400억원을 판매하고 있다. 인도에서 롯데 초코파이는 90%를 넘어서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자랑한다. 롯데제과는 90년대 말 한국 식품 기업 중 가장 먼저 인도 시장의 문을 두드렸고 2004년에는 인도 굴지의 제과 기업 패리스사를 인수, 발전시켜 나갔다. 

롯데제과는 인도 현지에서 어느 기업보다 각별하고 친숙한 한국 기업이다. 특히 롯데 초코파이는 마시멜로에 사용되는 동물성 젤라틴을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채식주의자용 초코파이를 개발에 성공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인도는 힌두교의 영향으로 소고기를 먹지 않기 때문에 채식주의자가 전체 인구의 30~40% 가량을 차지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한 일찍부터 고급화 전략을 택한 점도 주효했다. 현지에서 초코파이는 12개들이에 150루피로,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지만 인도인들에게는 특별한날 선물용이나 제사 음식 등으로 널리 쓰이는 등 초코파이에 대한 사랑이 각별하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하 숨)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구 여신김연경과 함께 제작한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26일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을 통해 공개했다.

도쿄올림픽 4강의 주역인 배구 여신 김연경은 유튜브 채널인 ‘식빵언니 김연경’을 통해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며 구독자 수가 140만명에 달한다. 시원한 성격과 친근한 모습으로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여자배구 홍보와 저변 확대에 일조하고 있다.

특히 숨은 땀을 많이 흘리는 배구 코트에서도 맑고 깨끗한 피부로 빛나는 김연경 선수가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본인의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하며 평소 즐겨 사용하는 제품으로 숨의 클렌징 워터와 CC크림을 소개하는 컨텐츠를 접하고, 숨의 고객이었던 김연경 선수의 탁월한 피부에 더욱 주목하게 된 것. 김연경 선수는 채널 구독자들 사이에서도 평소 피부가 좋다고 알려져 일상에서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해외 원정 경기 시, 챙겨가는 화장품 등의 컨텐츠에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이번 영상은 김연경이 세안 후 평상 시 사용하는 제품으로 숨의 대표 안티에이징 에센스인 ‘숨마 엘릭서 에센스’와 ‘타임 에너지’ 기초 라인을 소개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LG생활건강 숨 마케팅 담당자는 “김연경 선수의 팬들 사이에서 맑고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지닌 김연경 선수와 숨이 추구하는 피부의 이미지가 잘 어울려 함께 컨텐츠 제작을 시도했다”며 평소에도 사용하던 진짜 숨 팬이 제품을 알리게 되어 더욱 의미 있다”고 말했다.

영상에 소개된 숨마 엘릭서 에센스는 탄력, 주름, 피부결 등 다양한 피부 노화 징후를 한번에 케어하는 멀티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숨의 발효 과학으로 완성한 8가지 성분을 함유, 민감성 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사용 후 1주일만에 100%가 광채 개선을 경험했고, 80%의 여성이 피부 탄력 개선을 경험할 만큼 눈에 띄게 달라지는 피부 변화를 선사하는 고효능 제품이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새로운 식물성 음료 어메이징 오트가 ‘홍쓴부부’로 알려진 홍현희·제이쓴을 모델로 발탁했다.

개그우먼 홍현희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은 홍쓴부부로서 신혼생활을 주제로 ‘홍쓴TV’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채널은 일상, 뷰티 등 다양한 소재를 특유의 유쾌하고 자연스러운 감성으로 표현해 약 47만9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24일 공개된 영상에서는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의 특징과 장점, 이름의 유래를 홍쓴부부만의 방식으로 유쾌하게 소개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친근하고 유쾌한 홍쓴TV를 통해 어메이징 오트의 어메이징한 맛과 영양을 알리기 위해 홍쓴부부를 모델로 발탁했다. 과거 홍쓴부부가 자체 제작한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모두 사회복지공동모금에 기부했다는 내용을 보고 홍쓴부부만의 유쾌함과 선한 영향력이 어메이징 오트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 가치소비 등 브랜드 컨셉과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며 “홍쓴TV와 함께하는 어메이징 오트에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어메이징 오트는 오트(Oat, 귀리)를 껍질째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다. 고품질의 청정 핀란드산 오트 원물을 맷돌 방식으로 갈아 부드러운 맛과 영양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지구의 건강을 생각하는 오트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 빨대가 달려 있는 것도 특징이다. 어메이징 오트는 지난 8월 카카오커머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여, 일주일 동안 1만2500세트의 판매고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어메이징 오트는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2종으로 출시되며, 2종 모두 식물성 음료로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한 팩으로 베타글루칸 400mg, 칼슘 220mg을 섭취할 수 있으나 칼로리는 각각 90Kcal, 75Kcal에 불과하다.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는 달지 않고 가볍게 오트를 맛볼 수 있고,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은 프락토 올리고당을 첨가해 오트 고유의 풍부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풍부한 바디감을 자랑하는 어메이징 오트는 기호에 따라 캡슐커피나 스틱커피와 즐기기에도 좋고, 시리얼을 곁들여도 잘 어울린다. 

어메이징 오트 2종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G마켓에서는 오는 10월 3일까지 ‘매일유업 브랜드 위크’를 연다. G마켓 매일유업 브랜드위크에서 어메이징 오트를 2박스 구매하면 전용 친환경 쇼핑백 2매를 증정한다. 전용 쇼핑백은 설탕 생산 공정에서 생기는 부산물을 활용한 ‘얼스팩(Earth Pact)’ 소재로, 땅에 묻으면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되는 친환경 종이다. 

한편 매일유업은 식물성 음료 브랜드 매일두유를 보유하고 있으며, 블루다이아몬드사(社)의 아몬드 음료 ‘아몬드브리즈’ 국내 생산·유통을 전담하고 있기도 하다. 어메이징 오트 2종 출시를 통해 매일유업은 콩, 아몬드, 오트(귀리)까지 다양한 곡물을 활용한 식물성 음료 브랜드를 갖추게 됐다.

○.. 청호나이스의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와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가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

IDEA는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는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 커피까지 모두 가능한 All in One 제품으로 2021년 2월 출시됐다. 청호나이스가 2014년부터 출시해온 커피머신 얼음정수기의 2021년 신제품으로 특히 기존에 출시됐던 제품들과 다른 캡슐모듈을 적용, 커피맛을 더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는 460g의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잡히는 작은 크기에도, 더블팬과 더블필터를 갖춰 강력하게 청정하며, 고용량 내장 배터리로 최대 20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도 선정된 바 있다

청호나이스 이주형 디자인부문장은 "디자인은 기능적 요소 못지않게 제품 선택 시 중요한 필수 요소"라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기술력에 소비자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해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없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28일 밝혔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28일 서울시 마포구 동서빌딩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도입 선포식을 개최하고 고객 중심 경영 시스템을 한층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이 전개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이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한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최고고객책임자(CCO)로 박영순 마케팅 상무를 임명하고 소비자중심경영 선언문을 공표했다. 동서식품은 선언문을 통해 앞으로 경영 활동 전반에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원칙을 견지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동서식품은 지난 50여년 간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경영 전반에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소비자 만족도와 기업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호남권역 최대 규모 첨단물류센터 건설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쿠팡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3차 산업단지에서 물류센터(이하 광주FC) 기공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기공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가 참석했다.

2023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광주FC는 약 17만 제곱 미터(연면적) 규모로 호남 지역에서 가장 큰 물류센터가 된다. 

쿠팡은 광주FC에 2000억원 이상의 투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한 물류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AI) 시스템을 비롯해 첨단 물류설비 등을 도입해 상품 관리와 작업 동선을 최적화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작업 효율은 대폭 높이고, 직원들의 업무 부담은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규모 물류센터인 광주FC 설립은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물류센터 건립으로 인한 신규 고용 예상 인원은 2000명 이상(직간접 포함)으로 최근 20년 내 광주광역시가 유치한 투자 가운데 최대 규모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광주FC는 호남권 최초로 전국 단위 로켓배송이 가능한 첨단물류센터로 세워진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고용창출, 호남 지역의 우수 소상공인 지원 지속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 토대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안정적인 근로 환경과 지속가능한 고용, 그리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해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쿠팡과 광주광역시는 초대형 첨단물류센터 설립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지속 창출을 위한 ‘광주상생형 일자리뉴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쿠팡과 광주광역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전 운영, 로켓배송 제휴, 마케팅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 bhc치킨은 ‘뿌링핫도그’가 출시 2년 만에 누적판매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뿌링핫도그는 쫄깃한 찹쌀 반죽에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를 넣고 감싸 튀겨낸 뒤 그 위에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핫도그다. 특히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쫀득해 출시 후 1년 만에 100만 개 이상이 판매되는 등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 사이드 메뉴 중 하나이다.
 
bhc치킨은 뿌링클의 상승세를 이어가고자 2019년 ‘뿌링 치즈볼’, ‘뿌링 감자’, ‘뿌링 소떡’, ‘뿌링핫도그’ 등 뿌링클 시즈닝을 활용한 사이드 메뉴를 연이어 출시했다. 당시 트렌드와 bhc치킨만의 차별화된 맛을 동시에 살린 것이 특징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하면서 가맹점 매출 증진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뿌링 치즈볼은 인기 메뉴였던 ‘달콤바삭 치즈볼’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며 뿌링 감자는 양념 감자에 뿌링클 시즈닝을 입힌 메뉴다. 뿌링 소떡은 소떡소떡(소세지+떡)에 달콤한 강정 소스를 바르고 뿌링클 시즈닝으로 마무리해 단짠 매력이 강점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올해 출시 2주년을 맞이한 뿌링핫도그는 큰 편차 없이 꾸준히 호평을 받은 알짜배기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고객 니즈와 가맹점 만족도를 동시에 고려한 메뉴 출시로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 입지를 탄탄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올 6월 ‘뿌링 멘보샤’를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뿌링 멘보샤는 바게트를 이용한 멘보샤(중국식 새우 샌드위치 튀김)에 뿌링클 시즈닝이 어우러진 것으로 통통한 새우 살과 바삭한 바게트에 뿌링클 시즈닝이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