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현대리바트는 디자인 실험 중... 파격적 색채 적용 가구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현대리바트는 디자인 실험 중... 파격적 색채 적용 가구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9.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리바트가 파격적인 색채를 적용한 가구를 선보이며, B2C 가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무채색이 관행이던 가구업계에선 보기 힘들었던 색채로 디자인 실험 중인 현대리바트의 행보가 주목할만 합니다.

한편,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패션 유튜버 혜인(HEYNEE)과 콜라보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고가의 골프의류와 용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골프 전문가의 색다른 분석과 교육을 통해 골퍼의 실력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컨텐츠를 도입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 매뉴얼을 적용한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사진=현대리바트]
리바트 컬러 팔레트 매뉴얼을 적용한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사진=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가 가구업계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파격적인 색채를 적용한 가구를 잇따라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 부각을 통해 B2C 가구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토탈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자체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2021년 신제품 82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는 현대리바트가 세계적 건축 거장 리처드 로저스의 컬러 세계에 영향을 받은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제 개발한 컬러 매뉴얼로 브랜드 철학인 ‘진정성·가치·차별화’를 표현할 수 있는 총 12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최근 디자인 역량 강화에 전사적인 노력을 쏟고 있는 ‘디자인 퍼스트’ 전략의 일환으로 독자적인 컬러 매뉴얼 개발을 완료했다”며 “2021년 F/W 시즌 신제품을 기점으로 현대리바트 전제품에 차별화된 색채와 선형 등 디자인 경쟁력을 크게 높힌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리바트가 파격적인 색상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B2C 가구시장 공략의 핵심으로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현대리바트는 지난해부터 제품 개발 및 CMF(색상, 소재, 마감 등)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조직인 크리에이티브 랩(Creative Lab)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국내 인테리어 시장도 다양한 컬러를 활용하기 시작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집안에 눈에 띄는 색상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줘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컬러링테리어(Coloring+Interior)’가 최신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과거에는 쿠션이나 커튼 등 작은 인테리어 소품 등을 활용해 컬러 포인트를 줬다면, 요즘은 부피가 큰 냉장고, TV, 세탁기 등 가전이나 붙박이장, 수납장, 거실장 등 가구도 과감한 컬러가 적용된 제품들로 꾸미는게 최근 트렌드”라고 설명했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 매뉴얼을 적용한 첫 신제품인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는 화이트, 그레이 등 무채색 가구 위주였던 기존 관행을 깨고 전면에 컬러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미드나잇 블루(Midnight Blue)’, ‘스타피시 오렌지(Starfish Orange)’, ‘크랩 레드(Crab Red)’ 등의 다양한 컬러를 입힘과 동시에 색채의 농도를 변화해 가는 단계를 표현한 ‘그라데이션’ 예술 기법 등도 적용했다. 
 
새 제품은 컬러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일루젼’, 광택 없는 매트한 표면 질감이 특징인 ‘에르모소’, 동일한 색상에 톤(Tone) 차이를 두어 배색한 톤 온 톤(TONE ON TONE) 컬러의 ‘갤러리’, 모서리 부분에 포인트 컬러를 적용한 ‘라이브 엣지’ 등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특히, 일루젼 모델은 도어 마감에 무색의 투명함을 표현할 수 있는 ‘백유리’를 적용해 그라데이션 효과를 극대화 했다. 백유리는 초록빛을 띄는 저가의 일반 유리 보다 철분 함량이 적어 맑고 투명한 게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 생산 공장과 독점 공급 계약을 맺어 중국산 대신 100% 국내 생산된 유리를 사용해 수준 높은 마감 품질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현대리바트는 고유의 색상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하기 위해 알레 시리즈에 4mm 두께의 프리미엄 PET 필름을 적용했다. 이 필름은 기존 현대리바트 가구에 사용되는 2~2.5mm 두께의 필름보다 두꺼워 은폐력(물체 표면을 덮은 경우, 그 바탕색을 가리는 능력)이 우수하고, 햇볕 등 외부 환경에 노출되 색이 바래는 것을 최소화하는 내후성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를 시작으로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식탁, 소파 등 B2C 가정용 주요 품목별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리바트는 관계자는 “이번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 외에도 현대리바트만의 독창적인 컬러 아이덴티티를 입힌 책상, 수납장, 소파 등 차별화된 디자인 가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또한 올 연말까지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 공동 개발한 가구 제품을 선보이는 등 B2C 가구시장 공략을 위한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는 27일 인기 패션 유튜버 혜인(HEYNEE)과 협업한 트레이닝 셋업을 출시한다.

유튜버 혜인은 4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패션 유튜버로 체형별 코디법과 데일리룩, 패션 트렌드 리포트 등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트레이닝 셋업 컬렉션은 스웨트 셔츠 1종과 스웨트 팬츠 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내와 실외 모두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활동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했다. 상하의 세트 착용뿐 아니라 티셔츠나 레깅스, 반바지 등과 자유롭게 매치해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일 그래픽과 폰트를 활용한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상의는 프리 사이즈로 제작해 자연스러운 오버핏으로 연출 가능하도록 했고 하의는 M과 L 사이즈로 구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비즈니스부터 캐주얼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인기 패션 유튜버 혜인의 콘텐츠 방향성이 스파오의 지향점과 잘 맞다고 판단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다양하고 재밌는 협업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X혜인 협업 상품은 내일(27일)부터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롯데백화점 잠실점 골프관이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와 체험형 컨텐츠를 대거 도입해 27일 리뉴얼 오픈한다.

롯데백화점 골프 상품군은 올해 들어 매출이 39% 증가하며 급격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작년 코로나 확산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였던 것이 바로 골프의류와 용품 시장이었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20~30세대 영골퍼들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하면서 좀더 차별화된 프리미엄급 브랜드, 전문적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의류와 골프 용품을 중심으로 판매해온 백화점 골프관들 역시 단순한 상품 판매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골프관은 브랜드의 다양성과 규모, 인근 상권의 소비자의 수요 증가로 인해 올해는 50%(2021.1~8월 누계)을 넘어서는 성장세를 보이며 이미 지난해 연간 매출을 넘어섰다. 잠실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골프 상품군을 확대하고 신규 프리미엄 의류는 물론 골프 전문가가 함께하는 체험형 서비스를 도입, 골프관을 한층 더 강화한다.

우선, 골프 대표 브랜드 ‘타이틀리스트’의 의류/용품/피팅/레슨까지 원스탑으로 쇼핑 및 체험이 가능한 매장을 구현했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의류) 매장을 리뉴얼했으며, 타이틀리스트 클럽 판매 및 피팅 전문샵인 ‘타이틀리스트 스튜디오앤샵’, 골프 스윙 상태를 분석하고 진단을 제공하는 ‘TPI(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을 도입하여 탄탄한 매니아층을 지닌 골프 전문 브랜드 타이틀리스트 전문관을 완성하였다 

특히 타이틀리스트 스튜디오앤샵은 모든 헤드와 샤프트를 구비하고 타이틀리스트에서 10년 이상 피팅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가 상주하며 다양한 분석을 통해 최적의 피팅 클럽을 제안한다. 

골프 스윙 상태를 분석하고 빠른 실력 향상을 위한 진단을 제공하는 TPI 라운지에서는 고도의 분석장비 시스템과 타이틀리스트 공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코치들이 골퍼의 몸상태를 진단하고 처방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가의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이용한 프로 골퍼들의 향상된 실력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은 이미 검증된 바이다. 이제는 잠실점에서 일반 골퍼들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전문가와 함께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수제 퍼터 피팅샵인 ‘잭펏’의 경우 실제 라운딩을 하는 듯한 굴곡진 퍼팅 공간을 구현하여 퍼팅 자세를 분석하여 개인별로 최적화된 퍼터를 제안하는 레슨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어 프로들을 대상으로 10년 이상 클럽 퍼팅과 교육을 담당한 피팅을 담당한 전문가가 상주한다. 

또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지포어, 세인트앤드류스, 어메이징크리, 말본 골프가 새롭게 오픈했다. 특히 젊어지는 골프 인구를 반영해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말본골프는 영 골퍼들에게 색다른 골프 패션의 트렌드를 선보일 것이다. 

롯데백화점 김재범 잠실점장은 “각광받는 프리미엄 브랜드와 체험형 컨텐츠 도입을 통해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차별화된 아이템과 경험을 추구하는 골퍼들의 필수 코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더위가 한풀 꺾이고 ‘캠핑족’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계절이 찾아왔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면서 산이나 바닷가 등 자연을 배경 삼아 타인과 분리된 안전한 공간에서 오롯이 자신만을 위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캠핑에 입문하는 이들은 해마다 늘고 있다. 캠핑 아웃도어 진흥원에 따르면 작년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약 4조원에 달하며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서도 국내 캠핑 인구를 약 700만명으로 추정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롯데마트의 캠핑용품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살펴보니, ‘텐트’가 86.0%, 의자와 테이블 등을 포함한 ‘캠핑 퍼니처’가 62.2%, 침낭, 매트리스 등을 포함한 ‘캠핑 침구’가 30.5% 신장했으며 특히 ‘캠핑 취사’가 126.1% 고신장한 것으로 나타나 해당 제품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전점에서 등산 및 캠핑을 위한 관련 제품들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이동이 자유롭고 휴대해야 할 짐이 적어 최근 급부상 중인 ‘차박’ 트렌드를 반영하고, 가을 자전거 여행족을 위한 관련 용품까지 준비해 고객들의 발길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간편한 캠핑 방식의 ‘차박’을 즐기려는 MZ세대를 겨냥해 차박 관련 상품을 전년 대비 20% 이상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 혼자서도 쉽게 설치가 가능한 ‘카크닉 차박 텐트’가 17만9000원에, ‘나스카피 차박 큐브텐트’가 22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바닥에서 올라오는 찬 기운을 차단하고 포근함을 줘 일교차가 큰 요즘 날씨에 꼭 필요한 캠핑 침구류로는 ‘빈슨메시프(1.4kg)’ 3만4900원, ‘데카트론 침낭(1.7kg)’ 7만8000원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맥시브 트윈벤치’를 3만9900원에, ‘카즈미 이지업 쉘터’를 7만9900원에 판매한다.

최근 수요가 급증한 ‘캠핑 취사용품/도구’도 준비해 인덕션이나 화로대에 사용 가능한 무쇠팬 ‘롯지 10.25인치 스칼렛/그리들팬’을 각 2만9900원에 판매하고, 불을 사용한 조리 시에 필요한 ‘리모드 엑스그릴 접이식 화로대’를 기존 가격에서 40% 할인한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가을 자전거 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한 상품으로 ‘스마트 알루미늄 MTB자전거 베나토SF (24인치, 레드/26인치, 실버)’를 기존가 대비 20% 할인 행사하며, ‘윌리(WILLI) 초경량 자전거 백팩(블랙/레드)’를 각 2만9900원에 준비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캠핑, 차박이 증가하는 계절을 맞아 실내외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상품들을 한데 모은 캠핑 용품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며, “캠핑 시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명절 이후 소비 수요를 빠르게 공략하고자 패션, 뷰티, 리빙, 스포츠, 가전, 반려 등 400억 규모 물량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다가오는 가을에 맞춰 올 F/W 신상품 및 단독 상품을 공개해 트렌드도 함께 제안한다.

먼저 매일 오전 10시부터 6개 브랜드 상품을 특가 한정수량 타임딜로 판매한다.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골든구스’, ‘아디다스’, ‘보다나’, ‘르네휘테르’, ‘하기스’, ‘탑텐키즈’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골든구스 화이트 블랙탭 W55 스니커즈’를 29만4640원에,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프리볼트 36mm’를 6만1000원에 판매한다.

28일에는 ‘스타우브’, ‘판도라’, ‘나이키’, ‘키스미’, ‘대림바스’ 상품을 29일에는 ‘보테가베네타’, ‘로지텍’, ‘제이에스티나’, ‘CK언더웨어’, ‘바이오더마’, ‘리바트키친’을 차례로 공개한다.

카테고리별 신상품과 단독 상품, 추가 사은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패션에서는 ‘H&M’ 21 F/W 상품을 10% 할인가에 선보이며 ‘마시모두띠’ 역시 21 F/W 리미티드 에디션을 새롭게 론칭한다. ‘마리끌레르’ 단독 패밀리세일을 진행해 최대 80% 할인하며 ‘G-CUT’과 ‘자주 홈웨어’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한다.

잡화에서는 ‘디디에두보’ 100여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며 ‘토스(TOUS)’ 상품 구매시 에코백을 증정한다. ‘락포트’ 신발은 최대 55%, ‘사뿐’ 슈즈는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뷰티에서는 ‘오휘’, ‘후’, ‘숨’, ‘빌리프’, ‘VDL’을 모은 LG생활건강 단독 기획전을 열고 ‘에스티로더’ 유방암 캠페인 신상품을 선출시한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크림 세트를 단독 기획 상품으로 준비했으며 ‘유리피부 클렌저’, ‘몰튼브라운 바디워시’ 등을 1+1 구성에 선보인다.

리빙은 ‘시디즈 T20 탭플러스’ 등 시디즈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고 ‘리바트 뉴레가토 리클라이너’도 단독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까사미아’, ‘르크루제’, ‘크린랩’ 등 인기 리빙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보쉬’, ‘디월트’ 등 전동공구를 최대 11% 할인한다.

스포츠에서는 ‘나이키’ 21 F/W 스우시 맨투맨, 조거팬츠, 윈드러너, 운동화 등을, ‘코오롱스포츠’ 온라인 전용 플리스 상품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입점한 ‘타미힐피거 골프’도 최대 30% 오픈 특가에 제공한다.

가전에서는 ‘니봇 로봇청소기’ 신상품 론칭 판매에 나서며 ‘캐논’ 및 ‘고프로’ 카메라, ‘LG전자’ TV, ‘필립스’ 생활가전, ‘쿠쿠’ 압력밥솥 등을 최대 24% 할인가에 선보인다.

반려용품은 ‘힐스’ 다이어트 사료를 30% 할인하며 ‘ANF 6FREE 5.6kg’ 사료 4종을 4만2900원에, ‘에버크린 무향 19kg’ 고양이모래를 2만1830원 특가에 제공한다. 프리미엄 가전인 ‘넬로 펫드라이룸’도 63만8000원에 준비했다.

가격 혜택을 높이고자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사용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선착순 쿠폰 수량이 소진된 후에도 패션, 뷰티, 유아동, 리빙, 가전 등 카테고리별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할인쿠폰팩을 다운받을 수 있다. 행사카드 청구할인도 최대 10% 적용 가능하며 SSG페이로 결제시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 담당은 “추석 이후 쓱닷컴이 준비한 첫 대형 행사로 훌쩍 다가온 가을에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롯데호텔이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와 손잡고 ‘한식 파인 다이닝’을 진행한다. 클래스는 오는 28일 저녁 6시 30분부터 60분간 롯데백화점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100 Live’ 에서 진행된다.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 백종화 셰프가 한식당 무궁화 메뉴의 조리 노하우와 요리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급호텔 셰프가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한식 파인 다이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준다는 계획이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무궁화 금강 코스 2인 식사권을 정상가 대비 10% 할인된 22만5천원에 판매하며, 선착순으로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식사권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4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방송 시청은 롯데백화점 앱을 이용해 100 Live로 접속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롯데호텔 서울 홈페이지 내 이벤트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면서 집에서도 파인 다이닝을 요리해 볼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과 함께 라이브 쿠킹 클래스를 기획했다”며 “버섯만두부터 금태구이까지 롯데호텔 무궁화 한식 요리를 조리해 보는 특별한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BGF리테일이 물류 전문 자회사인 BGF로지스의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을 시작으로 BGF리테일 및 모든 자회사의 통합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및 검증에 박차를 가한다.

26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BGF로지스는 이달 글로벌 인증검증전문기관인 DNV로부터 온실가스 인벤토리에 대한 제3자 검증을 완료하고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인증서를 획득했다.

온실가스 인벤토리는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원인을 규명하고 각 배출원에 따른 배출량을 산정할 수 있도록 목록화를 해 놓은 통계 시스템이다.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은 적절한 목표 감축량을 설정할 근거가 되는 배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세계적 이슈로 떠오른 탄소중립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시작점으로 여겨진다.

반면, 국내에서는 인력과 재무적 부담으로 인해 국가가 의무를 부여한 정유∙화학사 등 일부 기업 외에는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 및 관리하고 있는 기업은 소수에 그친다.

BGF리테일은 의무 검증 대상 기업이 아님에도 자발적으로 오는 2022년까지 모든 계열사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하고 전사적인 온실가스 저감 로드맵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 관리 능력의 신뢰성을 갖춰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온실가스 감축 요구 등 환경 이슈에 선제적으로 부응하겠다는 구상이다.

BGF리테일은 전 자회사 중 탄소 배출량이 가장 많은 BGF로지스를 첫 번째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대상으로 선정했다.  

BGF로지스는 전국 CU에 상품을 배송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관리하기 위해 이미 2016년부터 물류 현장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를 수치화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지난 2019년에는 충북 진천 중앙물류센터(CDC: Central Distribution Center)의 본격 가동에 맞춰 전산화된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했으며 올해 이를 기반으로 최근 3개년의 온실가스 배출원과 배출량을 산출하여 제3자 검증을 완료한 것이다.

이번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은 화석연료 연소와 같은 직접 배출부터 외부 전기 사용에 따른 간접 배출, 경영활동에 따른 기타 간접 배출에 이르기까지 물류 현장에서 발생하는 전(全)과정을 검증 범위로 산정해 세밀한 부분까지 탄소 발자국을 추적했다.

BGF리테일 양재석 경영기획실장은 “BGF리테일은 유통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불필요한 탄소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체계적인 관리와 엄격한 통제를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BGF로지스의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을 시작으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BGF리테일의 전사적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광교와 대전 타임월드에서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친환경재료를 이용한 디자인 스튜디오 '길종상가' 전시 팝업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지구를 위한 혁신(Innovation)'을 테마로 ‘길종상가’에서 재생에너지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선보인다. 태양광, 수력, 풍력 등 친환경 대체 에너지를 생산∙소비하며 순환하는 모습을 담은 하루의 일상과 캠핑지 등을 설치미술로 표현했다. 해당 전시는 어린 시절 과학 수업에서 봤던 상상 속 친환경 가전, 가구를 유머러스하게 제작해 생활 공간처럼 꾸민 것이 특징이다. 

갤러리아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는 환경을 보호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방법을 제안하는 캠페인으로 11월 4일까지 지구를 위한 다채로운 친환경 팝업스토어가 릴레이로 진행한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고객 실천 프로그램인 '라잇! 크레딧'을 운영한다. 일회용품 안 받기, 에코백이나 텀블러, 개인용기 사용 등 친환경 활동 실천 시 '크레딧(cREdit)'을 증정하는 프로그램으로 활동 1회당 50 크레딧을 적립한다. 100 크레딧이 쌓이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캐시 또는 우수고객 선정 금액으로 전환할 수 있다.

○.. G마켓과 옥션이 중소상공인들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13년째 개최하고 있는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를 앞두고,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전 행사로 내달 10일까지 우수 중소상공인-농수산물 판촉전을 연다.

‘e-마케팅페어’는 G마켓과 옥션이 매년 진행하는 국내 유일 이커머스 중소상공인-지역농수산품 판매축제로, 2009년 국내 이커머스업체로는 최초로 시작해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지난 12년간 1조 2100억 원이 넘는 누적 거래액 달성, 1만 2300여 명의 전국 생산자 및 판매자 제품을 알린 국내 대표 이커머스 박람회로 자리잡았다. 

중소기업,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정보소외계층 등 다양한 판매자의 혁신적인 우수상품을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가 후원한다. 참가기업 중 우수한 성과를 올린 기업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2점,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2점, 해양수산부장관상 2점 및 이베이코리아 대표상 2점이 수여된다.

이번 ‘2021 e-마케팅페어’ 사전행사에서는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156개 사의 우수 상품 529종을 선보이고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하늘농부 유기농 토마토즙 토마토주스 ▲우주나고흥 국내산 100% 생들기름 ▲목화송이 순면 속지 생리대 ▲하동녹차 우전 지리산 야생잎녹차 ▲동철원농협 철원오대 ▲국산 친환경 상황버섯 ▲귀빈수산 영광법성포굴비세트 ▲건강의섬완도 특대 완도활전복 ▲바다원 수산물이력제 프리미엄 안심 지리멸치 등이 있다. 특히 G마켓-옥션 전 고객에게 프로모션 상품 1만원 이상 결제 시 12% 할인쿠폰(최대 5000원)을 제공하며,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은 동일한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전행사 종료 후 오는 11월 5일부터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본 행사가 진행된다. 본 행사 참여기업은 G마켓-옥션의 판매시스템인 ‘ESM플러스’를 통해 공개 모집하며 참여 판매자는 ▲우수 마을기업 ▲국가기관 인증(GAP, 전통식품, 전통주 품질인증, 지리적표시제, 식품명인 등) ▲생산자 실명제 ▲수산물이력제 인증 여부 등 후원하는 정부 각 부처의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G마켓 판매자지원팀 정경열 팀장은 “올해로 업계 최장기간인 무려 13년간 지역 농어민, 마을기업 등 우수 상품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뜻 깊다"며 “그 동안 1000여회의 프로모션을 통해 G마켓-옥션이 우수 중소상인-지역상품 판매 등용문이 되어 온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상품 판매활로 개척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중소상공인-지역농수산물 판매자들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G마켓 옥션 판매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판매자 및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수출 희망 판매자를 위해서는 국내 최초 온라인 수출 경진대회인 ‘이베이 수출스타’를 11년간 진행, 총 211개국에 수출하는 2만여명의 글로벌 셀러를 양성한 바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