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SK이노 김준 총괄사장, ‘배터리·친환경 소재분야 핵심인재’ 영입전 직접 나선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SK이노 김준 총괄사장, ‘배터리·친환경 소재분야 핵심인재’ 영입전 직접 나선다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9.2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글로벌 포럼’을 열고, 대대적인 인재 영입에 나섭니다. 배터리, 차세대 배터리, 환경, 친환경 소재 등 회사가 집중적으로 육성 중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들을 대거 초청하며, 이를 위해 기존에 미국 동부 뉴저지에서 진행해온 행사를 핵심 기술 인재가 밀집한 샌프란시스코에서 열기로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평촌메가센터가 국내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중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으며, KT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5G 월드어워드 2021 시상식에서 ‘통신서비스 혁신상’, ‘최고 5G 코어망 기술상’ 2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이외에 삼성전자가 톰브라운과 협업한 ‘갤럭시 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에디션’을 온라인 추첨 방식으로 한정 판매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ㅇ..SK이노베이션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글로벌 포럼’을 열고, 대대적인 인재 영입에 나선다. 이번 글로벌 포럼에 배터리, 차세대 배터리, 환경, 친환경 소재 등 회사가 집중적으로 육성 중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들을 대거 초청하며, 이를 위해 기존에 미국 동부 뉴저지에서 진행해온 행사를 핵심 기술 인재가 밀집한 샌프란시스코에서 열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들을 영입해 회사가 추진 중인 딥체인지를 통한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는 석유화학 중심 사업 구조를 그린 중심으로 탈바꿈하는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전략 달성을 위해 핵심인재를 확보하겠다는 것으로, 핵심인력을 영입하기 위한 행사인 만큼 경영진이 직접 나서기로 했다. 김준 총괄사장은 참석자들에게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회사가 추구하고 있는 그린 비즈니스의 청사진을 설명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한다.

ㅇ..LG유플러스는 평촌메가센터가 국내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중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 45001)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2018년 새로 제정된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으로, LG유플러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이행하고, 안전한 사업장 구현을 위해 3월부터 인증 추진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인증획득을 위해 사내 안전 관리가이드를 재점검하고, 안전 관련 수행업무를 심사하는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LG유플러스는 ESG 활동의 한 분야인 산업안전 강화활동에 속도를 붙이고, 평촌메가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높은 수준의 서비스 안정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ㅇ..KT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5G 월드어워드 2021 시상식에서 ‘통신서비스 혁신상’, ‘최고 5G 코어망 기술상’ 2개 부문을 수상했다. 글로벌 ICT 연구기관 인포마텔레콤앤미디어가 주관하는 ‘5G 월드어워드’는 ICT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상으로, 올해 KT는 ‘통신서비스 혁신상’ 및 ‘최고 5G 코어망 기술상’ 2개 부문에 출품해 모두 수상했으며, 이로써 2015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5G 월드어워드를 수상하는 영예를 이어갔다.

이번에 KT가 수상한 ‘통신서비스 혁신상’은 혁신적 기술로 새로운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 업체를 선정해 수여된 것으로, 2019년 4월,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한 KT는 올해 7월 국내 최초로 전국망에서 5G 단독모드(SA)를 상용화하는 등 5G 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했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의 경제·사회·환경적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천연고무 정책을 제정해 공표했다. 이번 천연고무 정책 제정은 GPSNR의 가이드에 맞춰 진행됐으며, 한국타이어는 천연고무를 재배하는 소규모 농가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GPSNR 창립 멤버로서 활동하고 있다.

2018년 처음 천연고무 공급망의 사회적 책임을 구체적으로 정한 정책을 제정했던 한국타이어는 이번 개정된 정책을 통해 한 층 강화된 가치 공급망을 구축할 계획이며, 특히 재배자, 중개자, 가공자, 제조자 등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의 구성원들과 사업장 소속 국가의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할 뿐 아니라 인권, 환경, 부패 방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ㅇ..삼성전자는 톰브라운과 협업한 ‘갤럭시 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에디션’을 온라인 추첨 방식으로 한정 판매한다. 톰브라운과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 단독으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구매 응모를 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가격은 95만원이다.

‘갤럭시 워치4 클래식 톰브라운 에디션’은 시대를 초월하는 디자인에 갤럭시 워치의 특징인 원형 베젤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4 클래식’ 모델에 톰브라운만의 디자인 감성을 더해 혁신과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이는 동시에 스트랩부터 워치 페이스까지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독특한 매력을 갖췄으며 특히 로듐 도금으로 마감해 한층 더 프리미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ㅇ..월트디즈니 컴퍼니는 오는 11월 12일, ‘디즈니+ 데이(Disney+ Day)’를 맞아 전사적으로 모든 사업 분야에 걸쳐 글로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디즈니+에서는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및 일부 국가에서 서비스되는 ‘스타(Star)’ 등 핵심 브랜드들의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향후 출시 예정인 작품들을 엿볼 수 있는 특별 소개 영상이 공개되며 특히, 오는 11월 12일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디즈니+ 출시를 확대하며 전 세계 새로운 팬들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디즈니+ 출시 2주년인 ‘디즈니+ 데이’를 기념하여 전 세계 구독자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 영역에 걸친 대규모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가운데, 우선 전 세계 디즈니 파크와 리조트, 디즈니 크루즈 라인에서는 블루 카펫이 펼쳐지며, 기념 사진 촬영과 캐릭터 등장 등 디즈니+ 팬들에게 잊지못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