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드링크’, 출시 1년만에 600만개 판매 돌파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드링크’, 출시 1년만에 600만개 판매 돌파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9.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유업이 작년 9월 출시한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가 츌시 1년만에 600만개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5초마다 1개씩 판매된 것으로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운동하는 젊은 사람들의 소비가 늘면서 대중적인 인기제품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입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신설해, 향후 롯데하이마트의ESG 경영 전략과 정책을 수립 관리하며, 구체적인 ESG 경영 활동 실행 계획을 마련함은 물론, 실행 성과를 직접 관리, 감독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식품업계 최초로 hy의 사이버 아이돌 'HY-FIVE'가 데뷔곡 '슈퍼히어로'를 발매하고 공식 데뷔하는 등 추석 연휴를 앞둔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2종.[사진=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2종.[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스포츠 전문 제품 셀렉스 스포츠가 출시 1년만에 누적 판매량  600만 개를 돌파했다.

셀렉스 스포츠는 매일유업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 산하 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체내 흡수가 빠른 분리유청단백질(Whey Protein Isolate)만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방과 유당이 없어 유제품 소화가 부담스러운 경우에도 걱정 없이 음용할 수 있다.
 
작년 9월 출시된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9월 10일 누적 판매량 600만개를 돌파했다. 출시 후 하루에 약 1만6450개, 즉 5초마다 1개 꼴로 판매된 셈이다. 

매일유업은 운동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셀렉스 스포츠를 출시했다. 누구나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도록 개발한 깔끔한 맛을 자랑해, 단백질 보충제는 보디빌더 등 전문가만 먹는다는 편견을 깨고 대중적 인기를 얻어 누적 판매량 600만개를 달성한 것.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초콜릿맛과 복숭아맛 2종이다. 운동 중, 운동 후 마시기 좋게 갈증을 해소하는 깔끔한 맛과 목넘김을 자랑한다. 매일유업은 텁텁하지 않은 단백질 음료를 만들기 위해 초콜릿 분말과 복숭아 과즙 농축액을 사용했다. 1팩 당 달걀 약 3개 분량에 해당하는 100% 분리유청단백질 20g과 L-카르니틴 200mg을 함유, 단백질 보충과 함께 운동 전후 활력 보충도 돕는다. 반면 칼로리는 100Kcal 미만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100%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했다는 점과 무지방·락토프리라는 차별점이 있다.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원동력도 이러한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며 “더 편리하게 셀렉스 스포츠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여러 편의점 등 보다 다양한 유통채널에 입점 중이다. 앞으로도 더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매일유업은 올해 SSG랜더스 야구단, 대한육상연맹, 서울시 펜싱협회 등 스포츠 단체와 연달아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셀렉스 제품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스포츠 꿈나무를 위해 스포츠 스타들과 ‘근육자신감 챌린지’를 진행하고 유소년 선수단 등에 총 5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하기도 했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함과 동시에 운동 후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한편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한 매일유업 셀렉스는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잡았다. 현재는 단백질 성인영양식을 넘어 과학에 근거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일상 생활 속 단백질 보충을 위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운동 전후 빠른 단백질 보충을 위한 셀렉스 스포츠, 장건강과 혈당·콜레스테롤까지 개선하는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장건강과 면역기능 관리를 위한 셀렉스 면역 프로바이오틱스 등 현대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를 신설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설립을 결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위원장에는 사외이사인 정도진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를 선임하고, 이 밖에 사외이사인 이희옥 성균관대학교 교수, 사내이사인 맹중오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까지 3인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ESG 위원회는 롯데하이마트 ESG 경영을 총괄하는 최고 의사 결정 기구로, 회사의 ESG 경영 전략과 정책을 수립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또 구체적인 ESG 경영 활동 실행 계획을 마련하고 실천하며, 성과를 직접 관리, 감독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대표는 “롯데하이마트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된 ESG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해 나가기 위한 중요한 한 걸음을 더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ESG 위원회 신설을 기점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 2월 ESG 개선 TFT 구성을 시작으로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ESG 전담 조직을 구성해 ESG 경영 기획 및 관리체계 를 구축했다. 또, 임직원 대상으로 ESG 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사내이사 5명이 매월 1회씩 돌아가며 ESG 특별 교육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사내 모바일 교육 플랫폼을 통해 임직원 인식 제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친환경 경영, 파트너사와의 상생과 사회 공헌 활동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올해 초 친환경 경영 슬로건인 ‘Green U Smile’(그린 유 스마일)을 선포한 이후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 경영을 펼쳐, 지난 9월 15일에는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받기도 했다. 또 파트너사와 상생 협력을 위해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잡고 중소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ESG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hy가 기획한 사이버 아이돌 ‘HY-FIVE’가 데뷔곡 ‘슈퍼히어로’를 발매하고 공식 데뷔한다.

hy는 2021년 3월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사이버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5개 인기제품에 각각의 세계관을 가진 ‘부캐(副캐릭터)’를 적용해 5인조 ‘HY-FIVE’로 재탄생시켰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젊은 층과의 소통이다. MZ세대가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캐릭터와 음악을 마케팅 영역에 접목했다.

데뷔과정도 신선하다. 아이돌 출신 사원과 아이돌 덕후 사원 2명이 프로젝트 전반을 기획했다.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한 대국민 오디션은 최고 경쟁률 216:1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최종 선발 인원은 실제 아이돌 연습생처럼 트레이닝 과정을 인스타툰으로 연재해 팬들과 소통했다.

데뷔곡 ‘Super Hero(슈퍼히어로)’는 청량하고 에너제틱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K-POP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슈퍼히어로처럼 지켜주겠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았다. 코로나 블루로 지친 모든 이들에게 꿈과 용기를 전하고픈 마음을 5명의 다채로운 보이스로 전달한다.

HY-FIVE는 멤버들의 화려한 변신을 보여줄 뮤직비디오도 제작한다. 공식 데뷔를 통해 아이돌 비주얼로 탈바꿈한 멤버들과 포인트 안무 ‘히어로 댄스’를 선보이며 아이돌미(美)를 뽐낼 예정이다. 특히 안무는 ‘놀면 뭐하니’가 기획한 그룹 ‘싹스리’의 안무팀 ‘나나컴퍼니’가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부캐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HY-FIVE’는 hy 유니버스 세계관의 첫 시작으로 실제 음악방송 데뷔도 준비하고 있다”며 “가상의 세계관을 현실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믹스버스’를 통해 신선한 경험과 색다른 즐거움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코로나19로 외식이 줄어들면서 유명식당의 상품을 가정간편식으로 만든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이 인기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1월부터 8월까지 RMR 상품의 매출은 74.9%신장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40년 전통의 갈비 맛집인 ‘송추가마골’과 공동개발한 ‘요리하다X송추가마골 LA꽃갈비(600g)’을 출시해 1만5980원에 판매한다. 

송추가마골은 문화관광부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100대 한식당, 한국 관광공사가 선정한 외래관광객 전문음식점 등으로 뽑힌 40년 역사의 갈비 명가이다.

이번에 출시한 ‘요리하다X송추가마골 LA꽃갈비’는 소갈비 부위 중 식감이 좋은 고급부위인 꽃갈비만을 엄선해 사용했으며, 키위 퓨레를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또한, 국내산 배와 마늘을 갈아 넣은 송추가마골만의 특제 양념 소스를 사용했다. 

롯데마트 조은비 식품PB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 시기에 맞이하는 명절이지만, RMR상품으로 가정에서 레스토랑의 맛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추석 연휴 기간 집콕족을 유혹한다.

롯데온은 오는 23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집에서 보내는 고객들을 위해 ‘방구석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트러스트온 인증을 받은 명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백화점 상품 구매 시 최대 1만 엘포인트를 지급한다. 삼행시 이벤트를 진행해 롯데호텔 시애틀 및 롯데호텔 괌 숙박권을 선물한다.

먼저, 롯데온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고마운 그대, 수고한 나에게’ 기획전을 개최해 명절 기간 수고한 아내 또는 1년 동안 고생했던 나를 위한 선물을 제안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온 명품 매출 상위 3개 브랜드인 버버리, 프라다, 구찌 등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인기 가방 및 의류 기획전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프라다 호보백 테수토 체인스트랩 가방’을 최종 혜택가 195만원대에, ‘구찌 GG마몬트 마틀라세스 스몰 숄더백’을 180만원대에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롯데온이 운영 중인 명품 신뢰도 증진 프로그램인 ‘트러스트온’ 인증을 받은 것들이다.

롯데백화점은 엘포인트 적립 및 삼행시 이벤트를 준비했다. 16일부터 23일까지 롯데온에서 백화점 상품을 구입하면 엘포인트 최대 1만 점을 제공하며,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엘포인트 2000점을 적립해준다.

추가로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삼행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행시 이벤트는 롯데온 앱에서 ‘심심해/뭐하지/배불러’ 등 제시된 단어를 가지고 삼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참가 고객 중 3명을 뽑아 각각 롯데호텔 시애틀 프리미어 스위트 2박 숙박권, 롯데호텔 괌 디럭스룸 3박 숙박권, 리모아 캐리어 등을 제공한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이번 추석도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롯데온은 추석 연휴 기간 온라인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명품 할인, 엘포인트 적립, 삼행시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G마켓, 옥션이 운영하는 익일배송서비스 스마일배송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진행한 ‘한가위 빅세일’에서 전년 대비 매출 86% 상승을 기록하며 흥행 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올해부터 확대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스마일배송 벤더플렉스(Vendor Flex)와 셀러플렉스(Seller Flex) 서비스 모델을 이용하는 도서, 신선식품 카테고리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실제로 스마일배송을 통한 도서/교육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851%, 신선식품은 806% 성장하며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영상가전/카메라(395%), 건강식품(129%)도 약진했다. 벤더플렉스는 물류창고를 보유한 판매자에게 스마일배송 창고관리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를 내재화해 물류 및 배송 역량을 모두 제공하는 형태이며, 셀러플렉스는 스마일배송 택배요율, 전담 고객서비스 등 배송 역량을 제공하는 형태이다.

카테고리별 매출 실적 기준 Top 7 상품을 살펴보면 건강은 ▲드시모네 캡슐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rtg) 오메가3 ▲드시모네 키즈 스텝1 블루베리향 ▲순수식품 6년근 홍삼 진액 홍삼스틱 에브리데이 ▲프롬바이오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순이었고, 신선식품은 ▲해랑 태안 활 새우, 가공식품은 ▲프레시지 LA 꽃갈비 등의 인기가 높았다. 

명절 음식 준비에 필요한 신선식품 판매 호조도 두드러졌다. 인기 Top5 상품은 ▲해랑 태안 활 새우와 최상급 통통 활 왕새우 ▲바라던 초저지방 찜갈비 ▲산과들에 한루한줌 견과류 순수가온 ▲얌테이블 노바시새우/손질새우 등이었다.

코로나19로 귀성을 포기한 ‘귀포족’, 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홈추족’들이 늘어남에 따라 영상가전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 ▲LG 올레드 TV 65인치 스탠드형 ▲구글 크롬캐스트3 ▲LG전자 시네빔 프로젝터 UHD ▲LG전자 시네빔 프로젝터 4K UHD ▲인비오 CD DVD 플레이어 등이 인기를 끌었으며, ▲티피링크 Tapo 무선 카메라 홈 CCTV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필름 등 카메라 제품도 많이 팔렸다.

추석 유아동 선물, 중간고사 학습지 수요 등으로 도서 카테고리 매출도 급상승했다. 실적 1위는 핑크퐁 사운드북 한글버스가 차지했고, ▲EBS 초등 만점왕 세트 ▲레인보우 세이펜 32GB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스마일배송 전략팀 조건희 팀장은 “이번 한가위 빅세일에서는 신선식품-다품종 상품을 취급 가능한 스마일배송의 서비스인 벤더플렉스, 셀러플렉스가 호조를 띠며 매출상승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됐다” 라며 “앞으로도 취급 카테고리 확장, 서비스 지역, 풀필먼트 모델 확대 등 스마일배송 역량 강화를 통해 판-구매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영주 자녀와 임직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6일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해 경영주 자녀와 임직원 봉사단이 함께 제작한 마스크 스트랩(목걸이) 300세트를 과자선물세트와 함께 아동복지시설 2곳(청운보육원∙ 은평천사원)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가맹경영주 자녀와 세븐일레븐 임직원 140여 명이 참여했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매년 진행하던 경영주 자녀캠프를 대신해 이번 비대면 봉사활동을 마련하게 됐다. 세븐일레븐 경영주 자녀들과 임직원들은 집으로 마스크 스트랩 키트를 전달받아 비대면 방식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서울지역 쪽방상담소 5곳(남대문∙영등포∙창신동∙돈의동∙서울역)에도 쪽방촌 어르신을 위한 후원물품 6000여 개를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간편국, 과자, 건강음료 등 어르신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로 구성됐다.

최윤정 세븐일레븐 상생협력담당은 “코로나19 장기화 속 추석 명절을 맞아 우리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경영주 자녀, 임직원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젤리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말캉말캉한 포도의 과육 식감이 조화로운 신제품 ‘포도알맹이’ 젤리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포도알맹이’는 과일맛 젤리의 대명사인 ‘마이구미’의 식감 차별화를 꾀한 신제품으로, 젤리의 겉과 속을 서로 다른 식감으로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 쫄깃한 젤리로 포도껍질을 구현하고, 속을 포도과즙을 넣은 말캉한 젤리로 채워 실제 포도속살을 먹는 듯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겉은 진한 보라색, 속은 연둣빛으로 포도 모양을 디테일하게 구현한 것도 재미 요소다. 오리온은 최적의 식감과 맛 배합을 찾기 위해 포도껍질 두께 및 포도속살 비율 테스트를 수십 번 진행했다고. 실제 포도속살 느낌을 살리기 위해 센터필링을 2~3가지의 젤리를 조합하는 등 섬세한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완성했다.

한편, 오리온은 포도알맹이를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선공개할 예정이다. 와디즈의 주 이용층인 MZ세대들이 차별화된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높은 만큼 사전에 포도알맹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은 젤리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았던 90년대 초부터 마이구미, 왕꿈틀이 등 히트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국내외에서 젤리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991년 첫 선을 보인 마이구미는 2018년 현지명 ‘궈즈궈즈(果滋果姿)’로 중국 시장에 출시된 데 이어 지난 7월에는 ‘붐젤리’라는 현지명으로 베트남에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에어레이션 젤리에 두 가지 맛을 결합한 복합맛의 ‘꼬물탱’을 출시하며 다양한 젤리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포도알맹이는 30년간의 오리온의 젤리 개발 노하우가 집적된 제품”이라며 “포도껍질과 속살의 이중 식감과 리얼한 포도 모양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특별한 간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기어때가 ‘지금, 여기’ 시리즈의 새 콘텐츠인 ‘지금, 경주’ 편을 공개했다. 생생한 스트리밍 영상으로 경주의 매력을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대한민국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총 171개의 짧은 영상으로 구성한 ‘지금, 경주’를 발표했다.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 숙소는 물론이고, 맛집과 액티비티 시설, 관광 명소 등 곳곳의 아름다움을 영상으로 담은 게 특징이다. ‘여행지의 창문을 연다’는 주제로 영상을 무작위 재생하며, 관련 상품 정보를 바로 탐색하려면 구매 페이지나 리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지금, 경주’는 ‘지금, 여기’ 시리즈의 세번째 콘텐츠다. 제주를 시작으로 동해와 경주편까지 앱 이용자의 ‘여행심(心)’을 자극한다. '지금, 여기' 시리즈는 생생한 영상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고, 구매로 이어지는 시스템도 함께 구축했다. 덕분에 공개 2달 만에  총 28만 페이지뷰(PV)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여행업계의 새로운 콘텐츠 커머스 형태로 꼽히며, 고객에게 여행의 영감과 편의성을 동시에 선물한다고 평가 받는 이유다. 

김준영 브랜드콘텐츠팀 팀장은 “앱에 역동성을 제고하기 위해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로 이용자와 소통하는 게 목표”라며 “더욱 발전한 콘텐츠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가을이 무르익고 있어 ‘경주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경주는 대표적 가을 여행지로 주목 받아 검색량이 늘면서, 콘텐츠 수요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여기어때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달 6일부터 1주일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는 ‘경주’였다. 지난달 같은 기간은 ‘여수’와 ‘강릉’의 검색량이 폭증한 것과 대비된다. 여기어때는 앱 이용자의 여행 트렌드를 추가 확인하고 반영해 ‘지금, 여기’ 시리즈의 품질을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 NS홈쇼핑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매년 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해 온 NS홈쇼핑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했다. 이에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 협의 과정을 거쳐 'NS홈쇼핑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NS홈쇼핑 아마존 입점 프로그램'은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2개사를 선정해 아마존 입점 및 판매를 통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현지 판매를 위한 제품 인증 확보부터, △아마존 규격에 맞는 제품 이미지 촬영, △제품 정보 번역, △FBA(풀필먼트 바이 아마존) 창고로 발송되는 해외 배송비, △초기 판매를 위한 검색 광고, 쿠폰 등 마케팅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NS홈쇼핑 홈페이지 상생 커뮤니티를 참고하여 9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업은 10월까지 프로그램 설명회와 1, 2차 입점 세미나 등 3차례 교육을 통해 입점 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높아진 해외 진출의 장벽을 넘어, 중소기업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자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우리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손잡고 신선식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원장 이상윤)은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에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원장 이지원)과 ‘신선 농산물의 상품성 향상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지원 원장 및 양측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신선 농산물 상품성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위해 현장실증과 기술 수요를 발굴하고, 연구 정보 교류 등의 공동 연구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신선 농산물 품목별 선도유지기술 지원 및 협력 ▲선도유지기술 현장 실증 및 개선을 위한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신품종 · 신기술을 활용한 상품 기획·판매 등 신선농산물 마케팅 협력 ▲현장 기술 수요 발굴, 연구정보 교류 및 세미나, 심포지엄 등 공동 개최 ▲기타 상호 기관이 서로 필요로 하는 사항 등을 함께 협력하여 추진한다.

풀무원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신선한 프리미엄 농산물을 공급함은 물론, 유통 · 저장 중 농산물이 변질되는 것을 예방하여 농산물 폐기를 감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선진 저장 기술 도입으로 인해 하절기 농산물 수급 불안정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은 “이번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계별 안전 체계를 구축해 산지에서 소비자까지 고품질의 농산물을 활용한 바른먹거리 공급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은 원료, 가공, 포장, 유통에 이르기까지 풀무원만의 바른 먹거리 원칙을 지켜오고 있으며 생산부터 유통까지 풀무원만의 온도관리 기준에 따라 사시사철 신선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충북 음성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전국 17개의 저온 물류거점을 확보하고 제품의 신선도를 위해 저온 상태를 유지하며 단기간에 판매처까지 유통하는 선진국 수준의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저는 최근 언론과 인터뷰에서 적절한 규제와 시민사회의 지지가 있다면, 많은 나라에서 10~15년 안에 불에 붙여 피우는 일반담배가 정말 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두 이 기회를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면, 한국은 이런 긍정적인 변화를 다시 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야첵 올자크(Jacek Olczak)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 회장은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22회 세계지식포럼 ‘ESG 베스트 프랙티스’ 세션에 참석해 필립모리스의 혁신(Transformation)과 ESG 경영 전략을 소개했다. 또 제니퍼 모틀레스 스비길스키(Jennifer Motles Svigilsky)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O)가 필립모리스의 ESG 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야첵 회장은 “필립모리스 ESG 경영의 핵심은 본질적으로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라는 회사의 비전과 동일하다”며 “PMI의 비연소 제품은 니코틴 제품군의 포트폴리오가 아니라 일반담배를 완전히 대체하는 대안으로 제공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6년 전만 해도 PMI 순 매출의 100%가 일반 담배에서 발생했지만 올해 2분기에는 약 30%가 아이코스 같은 비연소 제품에서 발생했다”며 “2025년에는 비연소 제품의 순매출 비중을 50% 이상으로 높이고, 4000만명 이상을 비연소 대체재로 완전히 전환시킨다는 구체적 목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제니퍼CSO는 필립모리스의ESG 전략에 대해 “필립모리스의 ESG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라는 지속가능성 주제 외에 제품을 뜻하는 프로덕트(Product)의 ‘P’가 추가된다”며 “’회사가 무엇을 만드는가’라는 주제가 주는 사회적 영향력은 ‘어떻게 만드는가’ 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세션 토론에는 기업의 혁신과 도전을 강조해 온 김병도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전 경영대학장)와 우리 사회의 윤리적 이슈 논의의 중요성을 알려 온 이석재 서울대 철학과 교수(인문대학장)가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PMK) 대표와 함께 참여했다.

김병도 서울대 교수는 “아이코스를 통해 불에 태워 피우는 기존의 일반 담배를 완전히 없애겠다는 PMI의 사명은 설탕의 대체재로 개발된 인공감미료로 설탕을 없앤다는 목표보다 더 어려워 보인다”고 진단했다. 김 교수는 “하지만 비연소 제품으로 일반 담배를 대체해 나가는 PMI의 실제 성과(66개국에서 이미 아이코스 판매, 올해 2분기 PMI 비연소 제품의 순매출 비중이 약 30%)를 보고 목표 달성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일반 담배의 완전 대체가 이루어진다면 이는 경영학 교과서에 소개할 만한 혁신 사례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석재 서울대 교수는 “필립모리스가 추구하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는 아직도 많은 사람이 불을 붙여 피우는 담배를 찾는 불가피한 현실을 고려한 대안”이라고 정의했다. 그는 “PMI의 비연소 제품에서 발생하는 일정한 유해물질 양이 일반담배 대비 현저히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사실이라면 ‘일반 담배를 대체해 나가겠다’는 현실적 목표가 우리 사회에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필립모리스 혁신의 성공 여부는 회사의 진정성에 대한 성인 소비자와 일반 시민의 신뢰에 달려있다”고 지적하고 “이러한 신뢰 조성을 위한 PMI의 진정성 있는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와 함께 일반 담배를 판매하고 있는 점, 혁신의 진정성, 청소년 흡연 예방, 회사의 과학 연구 신뢰성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백영재 대표는 ‘일반담배 대비 일정한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 등 PMI과학 연구의 신뢰성에 대해 여러 차례 강조했다. 그는 “아이코스에서 발생하는 일정한 유해물질 양이 일반담배 대비 현저히 줄어들었다는 연구 결과는 PMI의 일방적 주장이 아니라 각국 정부기관 및 독립연구기관이 진행한 50개 이상의 결과와도 부합한다”며 “미국 FDA도 일반담배 대비 상당한 유해물질 감소를 확인하고 ‘MRTP(Modified Risk Tobacco Product)’ 제품으로 아이코스를 마케팅 할 수 있도록 인가했다”고 말했다. 백 대표는 “이런 과학적 사실을 바탕으로 성인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와 더 나은 대안을 알려주고, 제품에 대한 선택권을 돌려준다면 공중보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혁신에서 중요한 것은 진정성과 속도”라며 자동차 업계의 예를 들었다. 백영재 대표는 “업계가 수소차와 전기차 생산 계획을 연이어 밝히고 있지만 당장 모든 내연 자동차의 생산과 판매를 그만두진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필립모리스가 일반 담배 판매를 당장 중지하면 ‘담배연기 없는 미래’의 실현은 오히려 뒤로 밀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자담배가 청소년의 흡연을 조장한다는 이슈와 관련해 백 대표는 “필립모리스는 청소년은 물론 기존 흡연자가 아니면 성인에게도 아이코스를 절대 판매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며 “2005년 이후 한국필립모리스는 전국 10만여 소매점을 통해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점주들에게 이를 알려왔다”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가 ESG경영을 통한 상생가치의 실현을 위하여 추석 명절 전에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규모는 134개 업체 대상 약 87억원으로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디야커피는 상생경영을 이념으로 하는 국내 중견기업으로 각종 사회 공헌 사업은 물론이고 가맹점 및 협력사와의 상생제도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다.

이디야커피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협력업체 서비스 교육 및 우수협력업체 포상 제도를 운영 중이며, 인테리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반기별 고객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우수 업체에게는 연 1회 200만원 상당의 포상금을 별도 집행하는 등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제도를 수년간 운영 중이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가맹점주 자녀들을 위한 캠퍼스 희망기금과 가맹점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들을 위한 메이트 희망기금 제도를 운영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디야커피 목정훈 경영관리본부장은 “코로나 19가 길어지는 가운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경영을 위해 이번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대금 조기 지급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협력사들과의 상생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프랜차이즈가 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대금 조기 지급 외 다양한 상생 제도를 통해 협력사들과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이 온라인 클래스와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엑스퍼트(eXpert)’에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환경습관 형성을 돕는 온라인 교육 ‘랜선으로 만나는 우리 아이 생활습관 변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재단과 네이버 엑스퍼트가 협업해 개설하는 ‘랜선으로 만나는 우리 아이 생활습관 변화 프로젝트’는 온라인으로 만나는 어린이 건강한 식습관&환경습관 만들기 교육이다. 학교에 방문해 진행했던 풀무원재단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들을 온라인에서 더 많은 아이들이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이 더욱 필요해진 가운데 풀무원은 아이들에게 풀무원의 노하우를 담은 식습관, 환경습관 교육을 네이버 엑스퍼트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재단은 2010년부터 ‘어린이 바른먹거리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15년에는 ‘바른청소교실’과 ‘김치학교’, 2020년에는 ‘푸른바다교실’, 2021년에는 ‘바이러스와지구환경교실’ 등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환경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학교에 직접 찾아가 연간 약 5만 명의 아이들을 교육하고 있다.

‘네이버 엑스퍼트(eXpert)’는 전문가들의 강의와 상담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일대일 라이브 클래스, VOD 클래스에 이어 최근 그룹 클래스 기능을 선보였다. 풀무원재단은 교육사업을 사회공헌사업으로 하는 기업재단 최초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국내를 대표하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협업해 더 많은 아이들이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네이버 엑스퍼트에 개설된 프로그램은 총 9개(바른먹거리 교육: 영양균형과 미각, 바른먹거리 교육: 식품표시확인, 바른먹거리 동물복지 교육,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 바른청소교실 1,2,3단계, 푸른바다교실, 바이러스와 지구환경교실)이며 학년별로 추천 교육을 제공해 적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대표 강좌로는 교육부와 협업해 진행하는 풀무원재단의 대표 식습관 교육인 ‘바른먹거리 교육’이 있으며,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된 ‘바른청소교실’이 있다. 모든 클래스는 식습관, 환경습관 교육 전문기관인 (사)푸드포체인지와 샤인임팩트와 협업하여 전문강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클래스는 전국의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수강료는 3000원으로 최소한의 미참여 방지를 위한 금액이다. 수강료 전액 지속가능한 식문화와 환경보호를 위해 힘쓰는 비영리단체에 기부된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네이버 엑스퍼트 메인에 게시된 홍보 페이지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혹은 ‘교육/학습’ 카테고리에서 ‘초등학교 학습’을 선택 후 검색하면 된다.

풀무원재단 김유별 사업담당은 “풀무원재단은 그동안 수도권 소재 초등학교에서만 가능했던 교육을 네이버 엑스퍼트에 개설하면서 지역과 시간에 상관없이 전국의 아이들이 생활습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교육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정관장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건강식 브랜드 ‘지니펫’이 소노펫클랩앤리조트와 함께 반려동물의 면역력 유지와 건강한 일상을 위한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들을 진행한다.

먼저, 소노펫 객실에 투숙하는 고객들은 소노펫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소노펫의 다양한 공간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한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하면 정관장 지니펫 인기 사료 6팩으로 구성된 면역키트 1박스를 받아볼 수 있다.

면역키트는 반려동물의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관장 지니펫의 유기농 원료가 95%이상 함유된 ‘유기농 사료’와 안전하고 신선한 원료로 만든 ‘더홀리스틱 사료’가 랜덤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행이나 이동 시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반려견의 기호성에도 좋다.

소노펫 비발디파크 펫동 로비에서는 다음달 14일까지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토존에서는 가을컨셉을 담아 고급스러운 한복과 소품으로 반려동물의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촬영 사진을 SNS에 업로드 하면 30명 추첨을 통해 반려견의 면역력과 눈건강, 장건강을 챙길 수 있는 지니펫 ‘더케어’ 2종(눈, 장)세트를 증정한다.

한편, 소노펫 비발디파크 카페&레스토랑 ‘Thinking Dog’에서는 11월 14일까지 ‘지니펫x소노펫 콜라보 메뉴’도 가을 한정으로 선보인다.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식사할 수 있는 페어링세트 주문 시 정관장 6년근 홍삼성분이 함유 되어있는 ‘더케어 북어농축액분말’이 홍삼 모양으로 플레이팅돼 함께 제공된다.

지니펫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한 휴식공간을 찾는 반려인들을 위해 프리미엄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인 소노펫과 제휴하여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며 “정관장 홍삼 성분을 함유해 반려동물의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니펫의 다양한 제품을 소노펫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 코로나19 영향으로 후원 활동이 감소가 되면서 우리 주변 소외 이웃들의 생활도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남양유업 공장 및 영업지점 임직원들은, 따뜻한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지역 사회 소외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남양유업 천안공장 임직원들은 지난 9일 천안 목천읍 사무소와 14일 청룡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방문해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저소득자 가정 13곳을 대상으로 ‘나눔’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나눔 선물 꾸러미는 쌀, 라면을 비롯해 남양유업에서 생산한 두유 제품으로 구성됐다.

공장 관계자는 “따뜻한 명절을 위해 소외계층 가구들을 대상으로 직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은 ‘나눔’ 활동을 펼쳤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 구성을 위한 이러한 나눔 활동을 지속 펼치겠다”고 전했다.

○.. 한국맥도날드는 무더위가 한풀 꺾인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특별한 구성의 한정판 굿즈 ‘피크닉 세트’를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맥도날드의 한정판 ‘피크닉 세트’는 통통 튀는 다채로운 색상의 피크닉 가방과 플레이트(접시) 3개, 코카-콜라 리유저블(다회용) 컵, 미디엄(M) 사이즈의 탄산 음료로 구성됐다. 가방은 내열성이 강한 소재를 사용해 보냉백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가방 우측에는 텀블러, 물병 등의 보관이 가능한 주머니를, 내부에는 메시 포켓을 달아 수납에 용이한 특장점이 있다. 또한 흘러내리는 치즈를 형상화한 디자인과 맥도날드 특유의 색감은 실용성은 물론 통통 튀는 디자인적 재미를 선사한다. 플레이트는 각각 크기 별로 빅 플레이트 1개, 스몰 플레이트 2개로 구성돼 용도에 따라 원하는 사이즈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소재로 만들어져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코카-콜라의 상징적인 로고 디자인이 담긴 코카-콜라 리유저블 컵은 이번 피크닉 세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한정판 제품이다. 단순한 협업을 넘어 친환경 가치 소비 참여를 독려하는 두 기업의 의도도 엿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최근에도 ‘맥도날드 X 코카-콜라 쿨러백’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코카-콜라와의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이번 피크닉 세트에는 리유저블 컵과 함께 즐기기 좋은 탄산 음료(M)가 포함돼 원하는 음료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맥도날드 피크닉 세트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무더위가 끝난 가을철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자리에 재미를 불어넣기에 제격이다. 피크닉 세트는 오는 9월 23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만55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단, 맥딜리버리, 휴게소 내 매장은 제외된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데에 노력하고 있다”며, “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을 맞아, 소중한 사람과 함께 맥도날드 피크닉 세트로 특별한 즐거움을 더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가 음료 부문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는 가운데 음료 부문에서 ‘블랙보리·진로토닉워터·하이트제로0.00’ 세 가지 주력품목이 삼각편대를 이루며 회사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음료 제품군은 업계 최초로 출시돼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브랜드가 주를 이룬다. 특히 모든 브랜드 라인업에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이자 차세대 건강음료 콘셉트로 꼽히는 ‘제로칼로리’ 제품이 포함돼 있다.
 
세계 최초 검정보리차 ‘블랙보리’는 2017년 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1억95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하며 누적판매 2억병을 눈앞에 두고 있다. ‘블랙보리’ 인기에 힘입어 최근 블랙보리 확장제품인 ‘블랙보리 라이트’를 맑고 깔끔한 보리물차로 리뉴얼 출시, 가정 내 생수대용 음용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저변 확대를 꾀하고 있다. 동시에 ‘블랙보리 라이트’가 국내산 보리와 물로만 만들어 무칼로리면서 무설탕, 무카페인 음료인 점을 내세워 밥도 말아 먹을 수 있는 건강음료임을 강조하고 있다. 

45년 역사의 국내 최초 믹서 브랜드 ‘진로토닉워터’는 최근 3년간 3배의 매출 성장을 보이며 연간 매출 200억원대의 히트 제품 반열에 진입했다. 회사는 그동안 ‘진토닉’으로 널리 알려진 토닉워터가 젊은 층 사이에서 소주에 타 마시는 용도로 활용되는 점에 주목하고 2018년 ‘진로토닉워터’의 맛과 디자인 리뉴얼을 시작으로 ‘토닉워터 깔라만시’, ‘토닉워터 자몽’ 등 확장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소토닉 문화 확산을 주도했다. 올 6월에는 무칼로리인 ‘진로토닉워터 제로’를 출시하며 믹서류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무칼로리 탄산음료 대열에 합류, 소비자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 또한 올해 연간 매출이 100억원을 초과 달성하여,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와 당류까지 제로인 ‘올프리’ 콘셉트로 전면 리뉴얼한 이후 월 매출이 전년 대비 2~3배 급성장하고 있다. 회사는 ‘하이트제로0.00’의 카테고리 포지셔닝을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물론 올프리 건강탄산음료 시장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하이트진로음료의 모든 주력 제품은 칼로리 ‘제로’, 당류 ‘제로’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며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음료 만들기 사명과 중장기 미션을 함께 설계하고 실천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생수에 집중된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를 지난 2017년부터 음료(비생수) 사업으로까지 확대하면서 사업 다변화와 수익구조 개선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국내 최초 먹는샘물 브랜드 ‘석수’를 앞세운 생수사업은 2018년 세종공장 설비 증설과 프리폼 사출기 투자, 용기 리뉴얼 등을 실시한 결과, 올해 페트(PET) 제품의 매출 성장률이 2017년 대비 76%를 바라보고 있다. 음료사업은 2017년 연 매출 100억원에서 올해 500억원 대로 5배 이상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전체 매출액에서 음료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16%에서 올해 43%까지 늘었다. 생수 PET 제품도 최근 3년간 2배 가까이 매출이 증가했지만 음료부문 성장 규모가 5배 이상 돼 고부가가치 음료군 매출 비중이 높아졌다.

○.. 하이트진로가 필(必)환경 시대에 올바른 자원순환 문화의 확산을 위해 진행한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4월부터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감축, 환경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고 17일 밝혔다.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은 분리배출 독려, 재활용 확대 등 소비자에게 올바른 자원순환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협업하고 ‘BGF리테일(CU편의점)’, ‘요기요’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에는 총 1만1000여 명이 응모했으며 4000명의 참여자가 ‘테라 크루(Terra Crew)’로 선발됐다. 그 중 88%가 분리 배출과 재활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높은 수거율을 보였다. 총 4회에 걸쳐 플라스틱 4,149kg, 알루미늄 캔 876kg가 수거됐으며, 리사이클 굿즈(goods)로 탄생시킴으로써 총 18.11톤 CO2 배출 저감 효과에 기여하게 됐다. 이는 7470평(축구장 2.7개 넓이)에 식재한 소나무 숲이 1년간 흡수하는 탄소의 양과 같다.

하이트진로는 재생원료로 제작한 리사이클 굿즈 ‘테라 미니박스 오프너’를 참여자 전원에게 증정했다. 참여자들은 “올바른 분리수거법을 배우고 다시 깨닫는 계기가 됐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자원순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줄 몰랐으며, 우리의 작은 변화가 큰 변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원 순환의 가치를 깨닫는 경험을 제공하고, 환경에도 도움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청정라거-테라를 활용한 친환경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그 동안 주도적으로 테라, 진로 등 주요 제품의 환경성적표지인증을 획득하는 등 친환경 경영활동에 앞장서온 만큼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쉐이크쉑 18호점 ‘홍대점’을 개점한다고 17일 밝혔다.

쉐이크쉑 홍대점은 서울 홍대입구역 앞 LC 타워 1층에 115석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매장 곳곳에 식물을 배치하고 중앙에 입체적인 구조의 좌석과 녹색의 천장이 어우러져 자연적인 휴식공간 분위기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주얼 아티스트 빠키(Vakki)와 협업해 쉐이크쉑 아이콘을 다양한 색감과 패턴으로 개발한 영상 ‘Tasty Play’를 미디어월을 통해 상영해 활기찬 분위기를 더한다.

쉐이크쉑 홍대점은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달콤한 바닐라 커스터드와 미니 와플, 베이컨이 어우러진 디저트 ‘브링 쉑 더 베이컨(Bring Shack The Bacon)’을 홍대점 한정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홍대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빠키(Vakki)’의 작품을 활용한 쉐이크쉑 도미노를 제작하여 홍대점에서만 판매한다. 19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쉐이크쉑 아이콘이 그려진 ‘쉑 큐브퍼즐’도 증정한다. 또, 10월 10일까지 쉐이크쉑 모바일 상품권 3만원 이상 구매 후 전액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5000 해피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젊은 문화의 상징인 홍대 상권에 매장을 오픈해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마켓컬리가 추석을 앞두고 주요 제수용품 26개 품목의 마켓컬리 판매 상품 가격과 대형마트 가격을 비교한 결과, 마켓컬리 가격이 대형마트 대비 10%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난 1~3일 전통시장과 인근 대형마트 각각 37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석 제수용품 27개의 가격비교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형마트에서 추석 제수용품 26개 품목(마켓컬리 미판매 상품인 청주 제외)을 모두 구입할 때 드는 비용은 34만3752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에서 이와 동일한 품목, 수량을 구매할 경우 총액은 31만 435원으로 대형마트 구입비용보다 10% 저렴한 것으로 분석됐다. 

판매가격 비교 대상으로 꼽힌 상품은 수산물 3종(조기, 동태포, 황태포), 육류 5종(소고기 탕국용/산적용, 돼지고기 수육용/다짐육, 닭고기), 채소류 6종(고사리, 깐도라지, 숙주, 시금치, 대파, 무), 과일류 6종(사과, 배, 포도, 대추, 밤, 곶감), 기타(두부, 송편, 유과, 약과, 달걀, 밀가루) 등 총 26개 품목이다. 

마켓컬리와 대형마트의 상품 판매 가격을 비교했을 때 차이가 큰 상품군은 육류와 채소류였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 상품을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경우 필요한 비용은 대형마트 대비 24%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소고기 양지(국거리용)는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무려 50% 저렴했고, 소고기 우둔(산적용)은 23% 더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연이은 오름세로 인해 장바구니 부담이 높아진 채소류의 경우 마켓컬리가 대형마트보다 23% 더 저렴했다. 고사리는 마켓컬리가 대형마트보다 33%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시금치(-31%), 숙주(-27%), 깐도라지(-16%) 등도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덜했다. 과일류 중에서는 밤이 16% 더 저렴했으며, 약과(-40%), 송편(-24%) 등도 큰 가격 차이를 보였다.

한편, 마켓컬리는 추석을 앞두고 상차림에 필요한 육류, 수산, 과일, 채소 등 약 130종의 식품을 선보이는 농축수산물 기획전을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우, 사골, 굴비, 오징어, 사과, 포도, 들기름 등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행사 기간 중에는 정육, 수산, 과일∙채소 등 3개 상품군 별로 각 20%(최대 2만원) 추가 할인되는 쿠폰을 별도로 제공한다. 

또 마켓컬리는 추석 명절 기간에도 샛별배송 서비스를 운영함에 따라 20일 오후 11시까지 완료된 주문에 대해 추석 당일 21일 아침 7시까지 배송을 완료, 고객은 명절휴일에도 집에서 편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 쿠팡이 커뮤니케이션 채널 뉴스룸을 통해 최근 공개한 소상공인 인터뷰가 뉴스룸 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8일 쿠팡 뉴스룸은 로켓배송을 통해 팬더믹 속에서도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며, 자체브랜드 론칭의 꿈을 이룬 패션의류업체 브이엠컴퍼니 손민영 대표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동대문 시장 도매업으로 시작해 의류업체 OEM(생산 대행) 사업을 해오던 브이엠컴퍼니 손민영 대표는 대량 생산이 가능한 공장을 갖췄지만 정체된 비즈니스 모델, 판로 개척 한계로 사업은 늘 제자리걸음이었다. 그러나 2년 전 쿠팡에 진출하면서 올 2분기 기준 지난 1년 매출이 3배 뛰었다.  

손 대표는 뉴스룸과 인터뷰를 통해 “쿠팡 로켓배송에 참여한 이후, 사업 비즈니스 모델이 달라졌다. 그동안은 매출이 오르지 않아 다른 패션업체에 OEM으로 옷을 만들어 납품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자체 브랜드를 만들어 로켓배송에 전념하고 있어 행복하다”며 “쿠팡에 입점하면서 비즈니스 모델을 온라인으로 바꿔 700~800종 디자인 제품을 판매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 그는 “20년만에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고용도 6배 늘렸다”며 “5명 남짓으로 꾸려가던 사무실은 이제는 운영팀, 물류팀, 디자인팀 등 부서가 세분화되어 30명 넘는 조직으로 커졌다”고 말했다. 

이처럼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판로가 막힌 중소상공인들이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 모델을 발빠르게 온라인으로 전환해 쿠팡에서 성공사례를 낳고 있다. 전문가들은 ▲로켓배송, 로켓프레시로 대표되는 빠른 익일∙새벽 배송▲고객 접근성이 좋은 판매채널 ▲제품 개발과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직매입 구조로 중소상공인들이 ‘성장의 선순환’ 효과가 일어나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강형구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는 “디지털 전환 역량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이 최고의 배송, 물류, 빅데이터 시스템을 갖춘 쿠팡에서 빠르게 온라인 경쟁력을 갖추고 누구와도 경쟁할 수 있게 기반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쿠팡 신사업 부문 박대준 대표는 “쿠팡은 소상공인 친화적 이커머스로서 쿠팡과 함께하는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며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상품을 가진 소상공인들의 입점 지원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늘(17일)부터 대규모 프로모션을 연다.

미쏘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가을 신상품을 포함한 의류와 잡화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공식 온라인몰인 ‘미쏘닷컴’에서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주문한 모든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며 9월 20일부터 4일간 매일 다른 아이템을 2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릴레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일 아우터류, △21일 니트웨어, △22일 원피스와 상의류, △23일 하의류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대 40% 할인과 더불어 미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모두 큰 규모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브랜드 비레디(BeREADY)가 마스크를 쓰면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유브이 디펜스 선 베이스 프레쉬(SPF 50+/PA++++)/톤업(SPF 47/PA++++)’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선 베이스 신제품은 건강한 피부를 위해 365일 관리해야하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기본으로 계속되는 마스크 착용으로 단계별 메이크업이 부담스럽거나, 데일리 그루밍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성은 물론 자연스러운 피부 톤업 연출도 가능하다.

 ‘유브이 디펜스 선 베이스 프레쉬’는 식약처 인증 국내 최고 수치의 자외선 차단 기능성 제품(SPF50+ PA++++)으로 뛰어난 자외선 차단 기능성에 백탁 없이 투명하고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발려 남자들이 원하는 선크림의 조건을 모두 갖췄다. 비레디 파운데이션/쿠션 사용 전에 발라주면 메이크업을 탄탄하게 밀착 시켜준다.

‘유브이 디펜스 선 베이스 톤 업’은 마스크에 묻어나는 메이크업의 고민을 해결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톤 연출로 가볍게 매일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민감/예민성 피부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무기자차 100% 포뮬러로 구성돼 하루종일 피부를 편안하게 유지해주며 가벼운 제형의 오일과 톤업 피그먼트가 얇고 가볍게 피부에 발려 답답함이 없이 피부를 밝고 건강하게 연출해준다.

선베이스 2종 모두 운동과 면도로 예민해진 남성들 피부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만 처방했다. 특히 ‘유뷰이 디펜스 선베이스 프레쉬’는 깐깐하기로 유명한 화해 체험단의 95%가 ‘순하다고 느꼈다.’ 라고 밝혀 순하게 피부를 지키는 제품이라고 인정받았다.

비레디의 신제품 ‘선 베이스 프레쉬/톤업’은 아모레몰과 네이버 비레디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9월 말부터는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 29CM,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과 올리브영 및 아리따움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제주맥주와 함께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Chieers)’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BBQ는 제주맥주와의 협업을 통해 라거 중심의 치맥 시장을 에일 맥주로 재편하고 치킨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맥주를 통해 치맥 미식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목표다. 특히 양사는 맥주 개발을 위해 MOU 체결 이전부터 약 2년간 협업하며 치킨과 잘 어울리는 맥주 레시피 개발에 총력을 기울였다.

신제품 ‘치얼스(Chieers)’는 500mL 캔 맥주로 출시되며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및 롯데마트,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제품의 소비자가는 편의점 기준 4캔 1만원으로 BBQ는 향후 직영점과 가맹점 입점으로 유통망 확장하고 특정 제품으로 대표되고 있지 않은 치맥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오늘 하루 수고한 나에게 주는 응원의 치맥’이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치킨(Chiken)과 맥주(Beer)를 결합한 ‘치얼스(Chieers)’라는 직관적인 네이밍뿐만 아니라, 치킨과의 건배(페어링)라는 의미와 스스로에 대한 응원을 의미하는 중의성을 담았다.

‘치얼스(Chieers)’는 치킨의 고소한 맛은 배가시키고, 기름진 맛을 잡아줄 수 있도록 치킨과의 페어링에 집중해 레시피가 설계됐다. 열대과일의 상큼한 맛과 향이 치킨의 고소함과 어우러져 입안 가득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치맥을 위해 탄생한 페어링 맥주답게 가볍고 산뜻한 아로마 향이 더해져 음용 욕구를 더욱 돋운다. 제품은 깔끔한 맛이 돋보이는 4.1도의 에일 타입 맥주로 누구나 마시기 편하게 만들어졌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눈에 띈다. 치킨과 맥주의 페어링이라는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치킨과 건배’라는 문구를 넣어 표현한 것은 물론, 시인성 높은 색상과 질감의 패턴을 적극 활용해 디자인했다.

한편, BBQ는 지난해 7월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치킨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자체 수제맥주 브랜드인 ‘BBQ비어 6종’을 출시하며 치맥 시장 공략에 선도적으로 나선 바 있으며, 현재 경기도 이천에 수제맥주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생산 시설도 건설하며 한 단계 앞선 도약을 준비중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제주맥주와의 콜라보 제품 출시로 치맥 매니아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한편, 전국적인 유통망 확보로 고객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며 “성장하는 국내 수제맥주 시장에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업 및 자체 생산 등을 통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지난 16일 ‘제 3회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데모데이’ 행사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해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차별화된 미래 혁신기술을 확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를 진행해오고 있다.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는 교원그룹이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이번 3회차 데모데이는 총 7개 선발 기업의 최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지난 4월 공모전을 통해 모집된 스타트업 중 41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6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와 함께 교원그룹이 올해 첫 진행한 사내벤처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TOCK’ 팀이 참석하여, 총 7개 팀이 도전정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가득한 사업모델 설명회(IR)을 가졌다. 벤처캐피털(VC), 액셀러레이터(AC)가 평가위원으로 참석하여 향후 각 기업의 투자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른 방역 강화로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온택트로 진행됐으며, 일반 청중에게도 공개해 쌍방향 소통했다. 

교원그룹은 이번 데모데이에서 선정된 기업에게 총 19억원의 투자금을 확정하고, 상금 4500만원을 수여했다.

데모데이 결과, 1위에 빛나는 딥체인지상은 딥러닝 영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클레온’이, 2위 미라클상은 인테리어 디자이너 매칭플랫폼 ‘인테리어티처’가 차지했다. 클레온은 텍스로 음성과 영상 합성 기술 역량을 갖춘 클레온은 교원에듀와 ‘AI튜터’ 콘텐츠 제작 협업 사례를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넥스트유니콘상에는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마블러스가’가 선정됐으며, 실내 싸이클 라이브 코칭스타트업 ‘피버’는 우수상을 차지했다. AI기반 여행스케줄링 플래너 ‘마이로’와 키즈 액티비티 플랫폼 ‘애기야 가자’는 혁신상을 수상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지난 6개월 동안 선발된 7개 스타트업들과 공동 기술·사업 개발 및 사업성을 검증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향후 협업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모색해왔다”며 “앞으로도 혁신성과 역량을 지닌 스타트업들과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며 교원그룹과 스타트업 간 윈윈(Win-Win)하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배출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추석 연휴를 맞이해 BSR과 함께 깜짝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혼자서 시간을 즐기는 ‘나홀로족’이 늘어남에 따라 1인 가구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연휴 내 bhc치킨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해당 이벤트 게시 글의 보기 중 ‘혼치 세트’에 포함되지 않은 것을 골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17일 하루 동안 깜짝 이벤트로 진행되며 당첨자는 18일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이 증정된다.
 
지난 7월 출시된 bhc치킨의 ‘혼치 세트’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소비 확산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배달앱 전용 메뉴로 출시되었으며 가장 인기 있는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후라이드 등 치킨 메뉴 4종과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5개)을 세트로 구성해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bhc치킨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연휴 기간에도 배달 음식을 찾는 고객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연휴 기간에 1인 가구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bhc치킨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BAT로스만스가 공식 출시를 앞둔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프로 슬림(glo pro slim)을 사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오는 26일까지 여의도 IFC몰에서 운영한다.

글로 프로 슬림 팝업스토어는 스타일리시하고 슬림한 신제품의 특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 전시 및 참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글로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인 글로 프로 슬림 한정판 스페셜 키트를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글로 프로 슬림을 이용하는 다양한 공간과 상황을 색감으로 표현한 컬러 부스(Color Booth)를 비롯해, 직접 제품의 특장점을 체험하는 시그니처 핑거 존(Signature Finger Zone), 신제품의 디자인을 보여주는 슬라이드 월 존(Slide Wall Zone)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객 취향에 맞춰 신제품의 디자인과 컬러, 스펙을 고려한 큐레이션 서비스(Curation Service)를 마련해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글로 멤버십존을 운영, 현장에서 글로 멤버십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글로 멤버십에 가입하면 글로 제품과 관련해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상시 확인할 수 있다.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는 만19세 미만 청소년은 입장할 수 없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운영될 예정이다. 

혁신적인 인덕션 가열방식으로 차원 높은 만족감을 선보인 바 있는 글로 프로에 이어 선보이는 글로 프로 슬림은 27일, 온라인 미디어 공개행사를 시작으로 본격 판매를 개시한다. 

BAT로스만스 마케팅 담당자는 “글로 프로 슬림은 간결한 제품 디자인으로 가벼운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휴대성을 높였다”며, “강렬한 인덕션 히팅 시스템과 함께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글로 프로 슬림은 오는 27일 정식 출시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미리 만나 볼 수 있다”고 말했

다.

○.. 이랜드재단(대표 정재철)이 추석을 맞아 유명 유튜버 ‘미션파서블’과 함께 어려운 상황에 놓인 6·25 참전 유공자 및 고령의 국가유공자를 지원했다.

이랜드재단과 미션파서블은 이달 ‘미션파서블 파서블 캠페인’(M.P.P.C)의 일환으로 종로구 보훈단체 협의회(회장 황순길)와 6·25 참전유공자회 종로구지회(회장 박옥선)를 방문해 2627만3544원의 기부금과 2174만1000원 상당의 건강 기능식품 등 총 4801만4544원의 기부금과 지원 물품을 전달했다.

미션파서블 파서블 캠페인 (M.M.P.C)은 이랜드재단과 미션파서블이 함께 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국가에 헌신하고 희생한 국가유공자 중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지원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해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기부금과 지원 물품은 ‘요원’으로 불리는 유튜버 미션파서블 구독자들의 댓글과 미션파서블 굿즈 판매 수익금 전액에 이랜드재단에서 매칭한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이번 기부금은 각 단체에서 추천한 국가유공자 가정 중 지원이 시급한 10개 가정에 생계비, 치료비 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상이군경회 등 4개 단체 848가정에 건강 기능식품을 지원하고, 고령의 국가유공자 120개 가정에는 킴스클럽 오프라이스 삼광쌀 10kg씩을 전달한다.

특히, 이번 미션파서블 파서블 캠페인에는 유튜버 미션파서블의 소속 기업이자,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 스타트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킥더허들'이 참여해 동사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토틱스’를 고령의 국가유공자 가정에 기부해 그 의미를 더했다.

종로구 보훈단체 협의회 황순길 회장은 “코로나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인데 추석 명절에 국가유공자를 위해 지원한다니 참으로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말했다.

6·25 참전유공자회 종로구지회 박옥선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갑자기 후원이 끊겨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많았다”고 말하며, “이랜드재단과 미션파서블에서 명절을 맞아 국가유공자를 잊지 않고 찾아와 지원해 주니 큰 힘이 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과 미션파서블은 지난해 12월에 시작해 이번 3회차 기부까지 성료한 미션파서블 파서블 캠페인 (M.P.P.C)을 통해 현재까지 누적 2억9382만7037원의 기부금을 국가유공자에게 지원했다.

○.. 이랜드의 여성 SPA브랜드 미쏘 (MIXXO)가 GS안과의원, 이랜드재단과 함께 보호종료 아동의 취업을 지원하는 '굿럭굿잡’(GOOD LUCK GOOD JOB) 캠페인을 진행했다.

미쏘는 굿럭굿잡 (GOOD LUCK GOOD JOB) 캠페인을 통해 아동복지시설의 보호종료아동의 성공적인 자립과 사회진출을 응원하고 취업준비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을 해소하고자 면접용 정장을 지원해왔다. 올해 미쏘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보호종료 여성 117명에게 미쏘 정장세트와 로이드 시계, 화장품 세트가 포함된 면접복 키트를 선물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난 3월 이랜드재단과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GS안과의원이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업무협약 당시 GS안과의원은 1000만원을 이랜드재단에 기부해 위기 상황에 놓인 한부모 가정의 자립을 지원한 바 있다.

GS안과의원은 이번 캠페인에 보호종료 여성을 위한 정장 지원 기부를 미쏘와 함께하는 방식으로 동참했으며, 이랜드재단과도 협력해 6명의 보호아동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올해로 5회차를 맞는 굿럭굿잡 캠페인에 GS안과의원이 함께해 더 풍성한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보호종료 아동들을 위한 나눔과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부터 3년 동안 지속된 굿럭굿잡 캠페인에는 약 6만명의 고객이 기부에 동참해 누적 1억8500만원 상당의 기부가 이뤄졌고, 현재까지 약 540명의 보호종료아동을 지원했다.

○.. 아모레퍼시픽과 ‘코스알엑스(COSRX)’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한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안세홍)은 17일 공시를 통해 코스알엑스(대표이사 전상훈)의 소수 지분을 확보하는 투자 계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3년 설립된 코스알엑스는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다.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아크네 패치’, ‘굿모닝 젤클렌져’ 등 히트 상품을 중심으로 놀라운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며 K뷰티의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미국, 동남아, 유럽, 중국, 일본 등 전세계 약 40여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해외 매출이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의 노하우를 상호 교환하며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구기술 및 생산 인프라 공유, 상품 개발 등의 협업 체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코스알엑스가 보유한 MZ세대에 대한 이해도, 아마존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북미 시장 경쟁력 등이 향후 아모레퍼시픽의 MZ세대 및 디지털, 북미 시장 공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중인 코스알엑스에게는 아모레퍼시픽의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연구개발 및 생산 역량이 큰 힘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는 “뛰어난 마케팅과 디지털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MZ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코스알엑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높이며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내외 브랜드와 적극적으로 손을 잡고 당사의 연구개발, 생산 역량을 투입하여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사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물 전문가 집중 양성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코웨이는 국내 대표 물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물을 연구하는 연구원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워터 소믈리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소믈리에 양성 전문기관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연계해 물과 관련한 체계적인 교육부터 워터 소믈리에 전문 자격 취득까지 지원한다.
 
이번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은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물 연구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물 연구원 15명은 전문 교육 과정과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의 자격검정을 거쳐 워터 소믈리에 전문 자격을 취득했다. 특히 해당 연구원 중 11명은 워터 소믈리에 기본 수준의 인터미디에이트(3급)를 취득했으며 4명은 물 맛에 관련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수준의 어드밴스드(2급) 자격을 취득해 물 전문가로서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코웨이는 지난 2017년부터 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워터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한 연구원은 총 38명으로 이들 중 워터 소믈리에 최고 등급인 마스터 등급과 물전문가인 어드밴스드 등급을 취득한 인원이 12명에 달한다. 코웨이는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워터 소믈리에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워터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한 연구원들은 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맛있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코웨이는 환경기술연구소 연구원을 대상으로 한 워터 소믈리에 양성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물 전문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워터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한 연구원들은 정수기 제품 개발 시 물 맛에 대한 평가 등의 핵심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코웨이는 대한민국 대표 물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좀 더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김장철을 앞두고 9월 30일까지 ‘딤채’ 기획전을 펼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면 행사모델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2022년형 ‘딤채’ 신모델 출시를 기념해 위니아딤채와 함께 마련했다. 최근 출시된 ‘딤채’ 신모델은 김치 숙성 기능을 강화하고 와인, 맥주 보관 등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며 롯데하이마트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딤채’ 김치냉장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2022년형 신모델 스마트 체인지’ 행사를 진행한다. ‘딤채’ 신모델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원 상당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같은기간 ‘미리장만 페스타’도 연다. ‘딤채’ 김치냉장고 인기 모델을 행사가로 선보이며 구매 모델에 따라 최대 1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동시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위니아딤채 브랜드 이슈가전과 김치냉장고를 함께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100만 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수지롯데몰점에서 ‘딤채’ 김치냉장고 행사모델을 구매하면 추가로 20만원 할인해준다.

롯데하이마트 김태영 가전1팀장은 “딤채 신모델 출시를 기념해 캐시백, 엘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김장철을 앞두고 김치냉장고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김치 숙성 기능과 ±0.1℃ 초정밀 정온 기술을 강화했다. 사계절 세컨드 냉장고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도 강화했다. 와인 종류별 보관은 물론 맥주와 소주까지 맞춤 보관할 수 있는 ‘보르도 스페셜’ 룸을 새롭게 탑재했다. 집에서 음료와 술도 직접 담가 먹는 최신 식문화 트렌드도 반영했다. 막걸리와 과일청을 직접 만들어 보관할 수 있는 발효숙성 모드도 새롭게 선보였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