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비비고, 문화재청과 손잡고 인류무형유산 '김장문화' 알린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비비고, 문화재청과 손잡고 인류무형유산 '김장문화' 알린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9.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 세대간 전승, 협동과 나눔 등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에게 소개합니다. ‘비비고’는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한편, 스마트팜 등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를 늘리고 있는 하이트진로가 특수작물 재배, 유통 스마트팜 스타트업 '(주)그린'과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경기도주식회사와 사회적가치생산품 발굴과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선다.[사진=CJ제일제당]
비비고가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선다.[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 담그는 과정을 담은 ‘푸드아트(Food Art)’ 영상을 선보이고,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와 경복궁 수라간 김장체험 문화행사 등 협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 세대간 전승, 협동과 나눔 등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다.

김치 담그는 영상은 김장문화가 낯선 외국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원재료의 색감과 패턴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푸드아트’ 형식으로 만들었다. 자연의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김치가 만들어지는 정성 어린 과정이 빛과 그림자, 카메라 각도를 통해 1분 분량에 감각적으로 담겼다. CJ제일제당과 비비고의 국내외 공식 SNS 계정, 문화재청과 ‘K-무형유산 동행’ 공식 SNS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김치를 주제로 한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이어간다. 오는 9월 30일 비비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국 김치문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따라 하기 쉬운 김치 이색 레시피를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 예고 이벤트도 펼친다. CJ제일제당 인스타그램에서는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비비고 인스타그램에서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50명을 선정해 비비고 김치와 레시피카드 등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당일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오는 11월에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경복궁 수라간 김장문화 체험행사도 펼친다. 소비자 초청 김장 체험과 시식 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관계자는 “김치를 담그는 우리 고유의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문화재청과 뜻을 모았다”며, “좋은 원재료와 정성으로 담근 비비고 김치와 무형문화재인 한국 김장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스마트팜을 통한 고부가가치 농산물 재배ㆍ유통 및 시설 판매를 하는 스타트업 ‘㈜그린’과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스마트팜 시장이 향후에도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 가능한 사업임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린이 운영하는 스마트팜의 특징은 도시에서도 설치 가능하다는 점이다. 현재 마곡과 김포에서 도시 농장을 운영 중이며, 허브, 스테비아, 와사비, 미니양배추, 애플수박 등 고부가가치 특수작물 13종을 재배하고 있다. 재배한 특수작물은 요식업체와 고정 공급계약을 체결, 식자재 정기배송 서비스를 통해 유통되고 있다. 스마트팜의 특성상 외부환경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 만큼 낮은 가격에 안정적으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세로수직재배 ▲비닐하우스형 수경재배시설 ▲특수양액 ▲LED개발 등 자체 개발한 시스템과 설비들은 타 스마트팜과 차별화된다.

그린만의 스마트팜 기술 및 시설로 해외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향후 두바이에 도시농장법인을 운영 예정이며, 콜롬비아에 시설 수출도 협의중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스마트팜은 잠재적 시장규모가 큰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그린과 같은 급변하는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하이트진로는 푸드, 라이프스타일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다.

○.. NS홈쇼핑은 15일 판교 본사에서 경기도주식회사와 ‘사회적가치생산품 발굴과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NS홈쇼핑과 경기도주식회사는 착한 소비를 이끄는 경기도내 ‘사회적가치생산품 발굴과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협업을 약속했다. NS홈쇼핑과 경기도주식회사는 앞으로 경기도내 우수 중소기업 및 사회적가치생산품 발굴을 위한 협력을 이어가며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 중소기업 및 사회적가치생산품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NS홈쇼핑은 경기도주식회사가 시행하는 유통 확대 및 마케팅 사업의 진행을 돕기로 했다.

협약 이후 양사는 효율적인 기획 협의를 위해 실무 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사회적가치생산품은 사회적경제기업 및 장애인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노인일자리수행기관 등 취약 계층이 만든 사회적 의미가 담긴 물품이나 용역을 의미한다. 경기도는 공동브랜드 ‘착착착’으로 매출 증대를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기대하며 NS홈쇼핑과는 온라인 및 홈쇼핑 판로 지원 사업 관련 협업을 시행하게 됐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NS홈쇼핑은 우수한 사회적가치생산품을 발굴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착한 소비의 폭을 늘리는데 기여하고,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해당 기업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소비자와 중소기업이 함께 웃을 수 있는 건전한 유통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을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가치 실천기업 지원 대상은 본사 또는 공장이 경기도내 위치한 사회적가치생산품 제조 기업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장애인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노인일자리수행기관 등이 포함된다. 선정된 기업은 NS홈쇼핑과 경기도주식회사가 구성한 협의회의 운영 기획에 따라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캐시미어가 생각나는 선선한 가을, 롯데백화점이 9월 17일부터 전점에서 ‘2021년 롯데 캐시미어 페어’를 진행한다. 

올해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캐시미어 페어’ 상품은 총 33스타일, 188품목으로 전년 대비 총 12스타일, 51품목을 늘렸다. 캐시미어의 대중화를 넘어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컬러와 디테일에 변화를 주고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백화점은 2019년부터 ‘롯데 캐시미어 페어’를 진행, 사전 기획을 통한 대량 생산으로 시중 유명 브랜드 캐시미어 니트 대비 5분의 1가격 수준의 합리적인 상품을 선보여 누적 판매량 20만장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소개하는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유닛 캐시미어 100% 여성 크루넥 니트(12만9000원)’로, 캐시미어 100% 원사로 아이보리/오렌지/브라운 등 총 6가지 다양한 컬러를 선보인다. 또한, ‘유닛 캐시미어 100% 여성 가디건(19만9000원)’의 경우 넉넉한 기장감으로 가을에서 초겨울까지 입을 수 있으며, 브라운/카키 등 4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특히, 올해는 프리미엄 아우터에 대한 지속적인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천연 소재 코트로 유명한 ‘아크비(ACCBEE)’와 협업해 ‘캐시미어 100% 코트(170만원대)’, ‘베이비 카멜 100% 코트(130만원대)’, ‘메리노 리버시블 무스탕(120만원대)’ 등 프리미엄 천연 소재를 활용한 고가 아우터류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아우터를 포함해 올해 ‘캐시미어 페어’ 총 준비물량은 150억원 수준에 달한다.  

또한, 이월 상품의 경우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유닛 캐시미어 100% 여성 풀오버’를 정상가 8만8000원에서 30% 이상 할인된 5만9000원에, ‘유닛 캐시미어 100% 여성 가디건’을 정상가 9만8000원서 40% 가량 할인된 6만9000원에 판매한다. ‘유닛 캐시미어 100% 머플러’의 경우 정상가 대비 1만원 할인된 3만9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이 이처럼 매년 고급 소재의 대명사인 캐시미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는 까닭은 국내 최대 규모의 니트 전문 제조사인 ‘마하니트’와 협업해 1년에 걸친 사전 기획을 통해, 중국 내 몽골 지역의 원사를 대량으로 매입하고 베트남에서 공정을 진행하는 등의 네트워크 소싱을 통해 원가를 낮췄기 때문이다.

‘2021년 롯데 캐시미어 페어’는 9월 17일부터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본점의 경우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지하 1층 ‘코스모너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홍성욱 PB운영팀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캐시미어 100% 소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백화점 바이어들이 1년여에 걸쳐 철저히 준비했다”며, “이번 시즌 캐시미어 페어를 통해 프리미엄급 소재의 니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닛(UNIT)은 심플하고 베이직한 아이템을 추구하는 3040 여성들을 위한 롯데백화점의 니트 PB 브랜드로 지난 2015년 9월 론칭됐다. 현재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을 비롯 전국 2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롯데 캐시미어 페어’를 통해 고급 소재, 고품질, 고감성의 니트웨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지속 선보이고 있다.

○.. 이마트24 말레이시아’가 지난 6월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선보인 후, 이달 말 4호점까지 확대하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꾸준히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16일 말레이시아 셀랑고르에 3호점을 오픈 후, 이달 말에는 쿠알라룸푸르에 4호점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6월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 7월에 2호점을 오픈 후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던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이달 2개점을 연달아 오픈하며 계획대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오피스 상권에 1호점을 선보였던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2, 3호점을 주택가에 오픈하며 다양한 고객층에게 이름을 알려가고 있으며, 4호점은 주상복합 상권에 선보인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오피스, 주택가 등 다양한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수집된 판매 데이터를 향후 확장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4호점까지 오픈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이동 제한 조치까지 내려진 말레이시아 현지 어려움을 극복하며 지속 확대하고 있다는데 의미가 있다.이동 제한 조치로 매출에 큰 타격이 예상됐으나, 프리미엄 콘셉트 편의점으로 현지 고객들의 관심을 받으며, 고객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확장을 이어가게 된 것.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올해 말 10개점, 5년 내 300개점까지 확대해 고객 접점을 늘림으로써 인지도를 높이고, 말레이시아 대표 프리미엄 편의점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이달수 상무는 “강력한 이동 제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말레이시아에 첫 선을 보인 이마트24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마트24는 국내에서 성공한 차별화 상품을 이마트24 말레이시아에 지속 제공하고, 대한민국의 선진화된 편의점의 마케팅, 진열, 홍보물 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등 현지에서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 말레이시아’에 브랜드 사용권과 시스템 전수 등 노하우를 제공하고 로열티를 받는다.

○..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론칭 2년 만에 150호점을 열며 햄버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6일 신세계푸드는 지난 5월 업계 최단기간인 1년 8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한 노브랜드 버거가 부산 하단아트몰링점을 열며 론칭 2년 만에 15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매월 10여 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올해 말까지 목표했던 170호점까지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햄버거 시장에 진출해 있는 프랜차이즈 대부분이 100호점을 내는데 10여 년이 걸린 데 반해 노브랜드 버거는 1년 8개월 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프랜차이즈업계에서 100호점 돌파는 시장 안착과 사업 성장세를 의미하는 핵심 지표다. 특히 노브랜드 버거는 100호점 달성 직후인 6월 한 달 동안에만 15개 매장을 새로 열면서 월별 신규 매장 오픈 기록도 갈아치웠다. 또한 예비 가맹점주들의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노브랜드 버거 가맹사업을 본격화한 가운데 현재까지도 매월 1000여 건 이상의 가맹문의 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노브랜드 버거의 인기는 맛과 품질이 뛰어난 메뉴를 단품 1900~5300원, 세트(햄버거, 감자튀김, 음료) 3900~6900원의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선보인 것 뿐 아니라 젊고 트렌디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차별화 된 경험을 주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던 것이 주효했다고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실제 신세계푸드는 2019년 8월 노브랜드 버거 론칭 당시 모델 한현민을 활용한 버거송 CF를 통해 화제를 일으켰고, 론칭 1주년을 맞은 지난해 9월에는 햄버거 번(빵)과 패티 자동 조리장비, 서빙 로봇으로 미래 노브랜드 버거 매장의 모습을 구현한 역삼역점을 선보였다. 메뉴에 있어서도 미닝 아웃(meaning out, 가치관, 신념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행위)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닭고기 대체육으로 만든 ‘노치킨 너겟’을 출시해 30만개 완판을 기록한 데 이어, 피자 토핑으로 주로 쓰이던 페퍼로니를 넣은 ‘페퍼로니 버거’, 감자튀김은 짭짤하다는 선입견을 깨고 달콤한 맛으로 선보인 ‘슈가버터 프라이’, 포장 또는 배달로 음식을 즐기는 고객이 시간이 지나도 바삭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크런치 윙’ 등 타 브랜드와 차별화 되는 메뉴를 출시해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푸드는 모바일을 통한 배달, 포장으로 노브랜드 버거를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에 맞춰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며 고객 늘리기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오는 18일 오후 6시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노브랜드 버거 1만원 상품권 5000매를 30% 할인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펼친다. 또한 방송 중 구매인증을 한 고객 20명을 추첨해 SSG머니 5000원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연말까지 배달, 포장 등의 주문이 가능한 노브랜드 버거 자체 앱을 선보여 주문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혜택을 통해 고객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대표 햄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사각 쿡웨어 ‘스퀘어 IH’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최초 공개한다.

스퀘어 IH는 화이트 톤의 세련된 컬러와 기존의 원형 디자인에서 벗어난 독특한 사각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곡선을 활용한 사각 형태는 안정감을 선사하고 식탁, 인덕션, 수납장 등 주방 공간 어느 곳에서나 자연스레 어우러진다. 정갈한 사각 디자인은 요리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일명 항공샷으로 사진을 찍으면 감각적인 연출이 가능해 SNS 공유를 즐기는 3040 여성들의 감성까지 고려했다. 모서리 각진 부분을 활용하면 원형 타입의 제품에 비해 물을 따라내기도 쉽고, 뚜껑을 안정적으로 걸쳐 놓기도 좋다.

신제품 스퀘어 IH는 정사각과 직사각의 냄비 5종과 프라이팬 2종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원형 냄비의 경우 같은 사이즈와 비교해 용량이 32% 커서 더욱 실용적이다. 원형 18cm 편수 냄비가 라면 두 개를 끓일 수 있는 용량이라면, 동일한 사이즈의 스퀘어 IH는 3개까지 끓일 수 있다. 프라이팬도 원형과 달리 끝 부분 공간까지 알뜰히 활용할 수 있어 한 번에 보다 많은 양을 요리할 수 있다.

유니크한 디자인과 실용성뿐 아니라, 쿡웨어 대표 브랜드답게 기술력도 갖췄다. 락앤락만의 ‘와이드 풀인덕션 바닥 기술’로 인덕션에서 열전도율이 뛰어나 요리 시간을 단축해 준다. 타원형 코일을 사용하는 프리미엄 인덕션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냄비는 내∙외부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부식이나 변색 걱정이 없고, 프라이팬은 논스틱(Non-stick) 코팅으로 눌어붙거나 코팅이 벗겨질 우려가 적다. 또한 유리 뚜껑은 실리콘림 처리를 해 틈새 없이 밀착된다.

스퀘어 IH 출시를 기념한 와디즈 펀딩은 9월 20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펀딩 알림을 신청하고 본 펀딩에 참여한 사람 중 100명을 추첨해 키친툴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세트 상품으로 구성된 ‘슈퍼 얼리버드’ 펀딩 참여자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3만 원 상당의 마이셰프 밀키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락앤락 쿡웨어 개발팀 손영진 팀장은 “요리는 간편하게 하면서, 나만의 플레이팅으로 특별한 느낌을 더할 수 있도록 스퀘어 IH를 선보이게 됐다”며 “공식 론칭 전 와디즈 펀딩을 통해 최초 공개하며, 보다 많은 분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와디즈 펀딩 이후 10월 25일, 자사몰인 락앤락몰과 오픈마켓 등에서 스퀘어 IH를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 오리온은 스윙칩 특유의 물결 모양 굴곡을 더 깊게 만든 신제품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은 감자칩 물결 모양 굴곡을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대비 40% 더 깊은 3.5mm로 커팅한 제품. 향긋한 마늘과 부드러운 마요네즈를 더한 갈릭디핑소스맛이 한층 더 바삭해진 생감자칩과 최고의 궁합을 이루며 씹을수록 풍성한 ‘단짠맛’을 선사한다. 오리온은 갈릭디핑소스가 ‘마법의 소스’로 통하며 피자, 감자튀김, 빵류 등에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것에 착안해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펼친다. 우선,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오리온 공식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00명에게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품 구매 후 후면 QR코드에 접속해 설문을 작성한 소비자에게도 제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국내 최초 네 겹 스낵 ‘꼬북칩’에 이어 올해도 0.8mm 극세 생감자 스낵 ‘콰삭칩’, 감자에 옥수수를 더한 원재료를 사용한 ‘고추칩’ 등 새로운 식감과 맛의 스낵을 선보이며 식품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은 생감자를 더 깊게 썰어 굴곡 사이사이로 배어든 진한 양념 맛과 바삭한 식감의 조화가 일품”이라며 “기존 제품과는 또 다른 맛과 식감으로 1020세대는 물론, 새로운 식감을 찾는 ‘혼술족’, ‘홈술족’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2일까지 가을 의류 프로모션 ‘패션스퀘어 연휴 하이라이트’를 진행한다. 총 283개 패션브랜드가 참여하고, 인기 상품 및 F/W 이월 특가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근 G마켓에 공식 입점한 미국 유명 패션브랜드 ‘타미힐피거’, ‘타미진스'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티셔츠, 아우터, 키즈의류, 슈즈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추천 상품으로, 16일은 ‘자켓/점퍼 외 신상 아우터 모음’을, 17일은 ‘키즈 아우터/원피스/팬츠 외 가을신상’ 등 21FW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 외, 행사를 통해 매일 인기 브랜드사의 스테디셀러를 특가 판매한다. G마켓에서는 △LF(16일), △아디다스(17일), △JAJU(18일) 등을, 옥션에서는 △지오다노(16일), △파크랜드(17일), △게스(20일)의 인기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패션스퀘어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 대상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모바일 앱 전용 ‘25% 쿠폰’을 매일 5장씩 증정한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5% 중복쿠폰’도 매일 3장씩 제공한다. 여기에 라코스테, 빈폴 등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도 추가로 선보인다.

행사 추천 상품으로 G마켓에서 16일, LF '닥스 남여 지갑/가방/벨트 인기상품'을 최종혜택가 9만원대에, ‘금강제화 신상라인업’을 최종혜택가 4만원대에 판매한다. 옥션에서는 16일 ‘지오다노 21FW 송강 경량조끼 외 간절기 스타일링’(최종혜택가 3만원대), ‘나이스클랍 가을 아울렛 한정 물량’(최종혜택가 2만원대) 등을 판매한다.

G마켓 영업본부 패션레저실 황지은 실장은 “연휴 기간 동안 집에서 여유롭게 패션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패션스퀘어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에 새롭게 입점한 타미힐피거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소개하는 만큼 가을 쇼핑의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추석을 앞두고 16일, 영등포구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방역 관계자 100여 명에게 ‘응원 키트’를 지원하고,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 지역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수라간’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박영준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방역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비타민, 마사지건, 다리순환패치 등으로 구성된 ‘응원 키트’를 전달했다. 또한, 영등포지역 소외계층의 코로나19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8000만원을 기부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 영등포구청 별관 내에 조리시설 ‘희망수라간’을 건립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80회, 4만7000여 개의 반찬을 지원했으며,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특히, 설, 추석에는 명절음식을 만들어 전달해 왔으나, 이번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방역 관계자들에게 ‘응원 키트’를 지원하게 됐다. 이외에도 지난해 3월 감염 예방이 시급한 취약계층에 ‘생활용품 키트’를 시작으로 원격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꾸러미’를 지원하는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언택트 상생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방역 관계자들을 위해 비타민과 건강용품 등 ‘응원 키트’를 지원하고, 지역 소외계층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부금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두 가지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하루 한 포로 '피부와 다이어트' 또는 '숙면과 면역력' 두 가지 고민을 한 번에 돕는 건강기능식품 '루틴케어' 2종(루틴 피부앤 다이어트케어, 루틴 숙면앤 면역케어)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루틴케어' 2종은 하루 한 팩으로 두 가지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섭취 간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인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업계 최초 KOLAS(한국인정기구) 국제 공인시험기관 인증을 받은 풀무원기술원과 협력해 안전하게 설계한 제품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풀무원의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인증 시설에서 원료 구입부터 제품 출하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품질 및 위생 관리하에 제조됐다. 또한 목 넘김을 고려한 정제 사이즈로 만들어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루틴 피부앤 다이어트케어'는 피부 보습과 체지방 관리를 돕는 기능성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고 인증받은 히알루론산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카테킨을 주원료로 했다. 카테킨은 녹차에서 자연 추출하여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이다. 시중 제품과는 달리,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핵심원료인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비오틴을 까다롭게 엄선해 4중 복합 설계로 여성의 피부관리와 다이어트를 위한 완성도 높은 포뮬러를 구현했다.

'루틴 수면앤 면역케어'는 건강한 수면과 면역력 증진을 돕는 복합 설계 제품이다. 깊은 수면을 위해서는 신체의 기능이 안정되어야 하는 심신케어 컨셉으로,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대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락티움을 주원료로 했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을 포함하고 올리브잎추출물, 루이봇추출물, 캐모마일추출물등의 식물 유래 성분의 부원료를 더하여 맛과 냄새에 예민한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올가홀푸드 하진선 상품개발팀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 및 면역력 관리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몸매 관리는 물론 환절기 건조해지는 피부와 수면의 질을 높이는 숙면에 대한 고민을 반영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이 하루 1포로 두 가지 고민을 간편하게 해결하며 보다 만족스러운 건강 관리를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CJ온스타일 단독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가 올 하반기 MZ 세대를 겨냥한 아웃도어 상품을 대폭 강화하며 올해 연 매출 200억 원대를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주석경 역할로 열연한 배우 ‘한지현’을 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에디바우어는 한지현이 지닌 당당한 애티튜드와 건강함이 에디바우어의 타깃 고객인 MZ세대의 감성과 맞아 떨어져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 봤다. 한지현은 이번 가을 시즌 화보 촬영을 마쳤으며, 이달부터 에디바우어의 모델로 본격 활동하게 된다.

에디바우어는 이번 FW 시즌 뉴트로 감성에 기반을 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를 선보인다.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아웃도어와 일상복을 넘나드는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과 부드러운 덜톤(Dull tone) 색감을 주로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아웃도어 패션 업계의 꿈의 소재라 불리는 ‘그래핀’ 원단을 적용해 열과 전기 전도성, 향균 등 강력한 기능성을 갖춘 아웃도어 의류를 마련했다. 이달 18일 오후 7시 30분에는 신상품 ‘에디바우어 플리스’ 방송을 진행한다. ‘에디바우어 플리스’는 고밀도 플리스 소재와 그래핀 원단, 스트레치 라미네이팅 방풍 안감으로 아웃도어의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체크 패턴의 짧은 플리스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일상복으로도 손색없다.

또한 에디바우어는 올 하반기 캠핑 카테고리를 대폭 확장해 아웃도어를 즐기는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미국 에디바우어 본사의 캠핑 용품을 직수입해 판매하고, 재미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의 캠핑 용품 브랜드 ‘브루클릭 웍스(BROOKLYN WORKS)’와 협업해 ‘캠핑 테이블’, ‘폴딩 체어’, ‘캠핑 박스’ 등 다채로운 캠핑 상품을 제작해 선보인다.  

미국 에디바우어 본사의 인기 헤리티지 상품도 한국 최초로 공개한다. 1996년에 출시된 ‘액티브웨어’ 라인을 재해석해 뉴트로 트렌드로 새롭게 탄생한 ‘EBTEK’ 라인과 미국 래퍼 ‘아삽 록키 다운 푸퍼(A$AP ROCKY DOWN PUFFER)’, 미국 패션 디자이너 ‘크리스토버 베반스(Christopher Bevans)’와 콜라보레이션한 의류 라인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스포츠팀 박명근 팀장은 “이번 시즌,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트렌디한 아웃도어 감성과 희소성 높은 상품군으로 차별화된 에디바우어만의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시장의 강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스타트업 ‘무빙(MOOVING)’이 천정부지로 솟는 배달용 이륜차 보험료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인슈어테크가 적용된 전기 이륜차 리스 상품을 출시한다.

인슈어테크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의 정보기술(IT)을 활용해 기존 보험산업을 혁신하는 것을 지칭한다. 

무빙(대표 이상명)은 지난 15일 SDT 주식회사(대표 윤지원, 이하 SDT)와 ‘인슈어테크 구현을 위한 e-이륜 바이크 관제 인프라 구축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SDT는 IoT 디바이스에 대한 운영체제, 보안 솔루션, AI 엔진, 통신기술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턴키(turn key)로 제공하는 회사다.

무빙과 SDT는 높은 배달용 이륜차 유상운송 종합보험료로 인해 종합보험 가입을 꺼리는 라이더들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뜻을 함께했다.

추후 무빙은 판매, 리스하는 모든 전기 이륜차에 SDT와 공동 개발한 IoT 장비를 장착해 운행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후 이륜차 중과실 사고 유형을 분석하고, 사고 위험도를 예측해 보험사와 UBI(user based insurance) 상품을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양 사는 앞으로도 전기 자전거, 전기 킥보드 등 각각의 배송 수단에 대한 운행 데이터를 수집해 다양한 ‘배송용 e-모빌리티 인슈어테크 상품’을 출시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윤지원 SDT 대표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무빙이 필요로 하는 IoT 장치를 개발할 수 있었다”며 “더욱 안전한 라스트마일 인프라를 조성할 수 있도록 추후 운행 데이터를 활용해 모빌리티 스스로 도로 환경을 판단하고 위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에지 컴퓨팅 기능을 도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명 무빙 대표는 “높은 배달용 이륜차 유상운송 종합보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배달용 전기 이륜차를 시작으로 각 운송 수단에 대한 객관적인 운행 데이터를 수집해 운송 수단에 맞는 보험 상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빙은 지난해 말부터 배달용 이륜차를 ‘공유’와 ‘구독’형태로 원하는 기간만큼 대여해 이용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해 오고 있으며, 현재 교체형 배터리 스테이션(BSS)과 다양한 e 모빌리티가 제공될 무빙 web/app 플랫폼 론칭을 앞두고 있다.

○.. 이디야커피는 2021 하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디야 메이트 200명이 선정됐으며, 1인당 50만 원씩 총 1억 원의 기금이 전달됐다. 특히 올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은 점주님과 이디야 메이트들에게 보탬이 되고 상생경영의 이념을 실천하고자 지급 일정을 앞당겨 조기 지급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메이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내 기금 사업이다.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9년간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이디야 메이트는 총 3934명으로 기금 누적액은 약 20억원에 달한다.

이디야커피는 메이트들의 아이디어 제안 평가와 근속 일수 등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희망기금 수여 대상자를 선정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또한 아이디어 우수자를 별도 선발해 포상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를 검토해 현장 매장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번에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이디야커피 안산수암동점 류지언 메이트는 “메이트 희망기금을 통해 메이트들을 배려해준 본사와 항상 응원해주신 점주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친절하고 좋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경영관리본부 목정훈 본부장은 “현장에서 항상 이디야커피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메이트들에게 희망기금이 따뜻한 응원과 격려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국 이디야 메이트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매장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올해도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외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식수위생캠페인, 코로나19 의료진들에게 약 2억원 상당의 후원물품 전달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의 ‘선물하기’ 서비스가 론칭 1년 만에 누적 이용건수 400만, 누적 이용자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중순부터 선보인 11번가 ‘선물하기’는 11번가 내 판매 중인 1억 개 이상의 유무형 상품들을 골라 받는 사람을 선택하고 결제한 뒤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보내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는 올해 4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해외직구 상품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적용했으며 시즌, 성별, 연령, 가격대에 따른 선물 추천 등 ‘추천 큐레이션’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왔다. 

론칭 이후 1년 간(20년 9월~21년 8월) 누적 이용 건수는 400만 건, 누적 이용자 수는 300만 명을 돌파했으며 거래액은 월 평균 27%씩 매달 증가 추세다. 11번가는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비대면 선물이 일상화된 데다가, 받는 이의 주소를 물어볼 필요가 없는 간편함 덕분에 서비스 이용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쉬운 사용 방법으로 모바일 선물이 익숙하지 않았던 4050대 이용고객 수도 오픈 초기 대비 30% 가까이 늘어났다.

비대면 추석을 맞아 선물하기 이용은 더욱 늘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이번 추석 명절을 보름 앞둔 기간(9/6~13)의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20/9/16~20/9/23) 대비 약 9배, 결제상품 수량은 약 13배 급증했다. 주로 E쿠폰, 상품권을 많이 선물했으며 계절가전, 건강식품도 인기를 모았다.

11번가는 모바일 선물하기 탭 내 추석 테마관을 열고 ‘효심가득 선물’, ‘나혼자 추석’, ‘추석 플렉스’ 등 세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추석 기획전 내 선물하기 이용 시 10% 할인(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00원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브랜드사와 협업한 11번가 선물하기 전용 단독 패키지도 내놨다. P&G와 공동기획해 11번가 전용 선물 패키지로 선보인 ‘P&G 브라운 전기면도기 9’, ‘P&G 오랄비 전동칫솔 지니어스 9000’ 등이 대표적이다. 11번가는 앞으로도 여러 브랜드사와 협업한 11번가 선물하기 단독 패키지를 다채롭게 선보인다는 목표다.

11번가 안승희 무형상품 담당은 “11번가 선물하기는 포장 서비스, 감사 카드 등 부담 없이 편하게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는 비대면 선물 환경을 만들기 위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달라진 선물 문화를 선도할 이커머스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차별화된 기능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종합 포장재 기업 동원시스템즈(대표이사 조점근)가 올해 12월까지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2차전지용 알루미늄 생산공장에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를 구축한다.

동원시스템즈는 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생활용품, 전자기기 등 소비재 전반의 포장재를 생산하는 국내 1등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 연포장, 알루미늄, 캔, 병, 종이, 산업용 필름 등을 생산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현재 국내에서 운영 중인 12개 생산공장 중 2차전지용 알루미늄을 생산하는 아산공장을 비롯한 총 7개의 생산공장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며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동원시스템즈는 올해 5월부터 2차전지용 알루미늄을 생산하는 아산공장에 제조실행시스템(MES), 창고관리시스템(WMS)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동원시스템즈 아산공장은 2차전지용 알루미늄부터 전기, 전자용 알루미늄까지 다양한 알루미늄을 생산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 아산공장은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알루미늄 원자재 투입부터 제조, 품질관리에 이르는 모든 생산공정을 데이터화해 생산성이 30% 이상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AI·IoT 등 핵심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하기 위한 기반 설비를 구축하는 동시에 입·출고, 보관, 재고관리 등 실시간 물류 정보 분석 체계를 갖춰 물류관리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스마트팩토리 구축은 동원그룹 지주회사인 동원엔터프라이즈의 IT본부가 맡아 진행했다. 동원엔터프라이즈 IT본부는 2019년부터 조미식품을 생산하는 동원홈푸드 충주공장을 시작으로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등 동원그룹 계열사 15개 사업장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왔다. 향후 AI·IoT 등 핵심기술을 적용한 고도화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전 계열사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 개선을 이뤄낼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팩토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국내 제조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시장조사기업 마켓앤마켓(Markets&Markets)에 따르면 전 세계 스마트팩토리 시장은 2024년 약 244조원, 국내 시장은 약 1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국내 제조업 현장에서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스마트팩토리를 더욱 고도화시켜 최첨단 종합 소재기업으로서 제조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와 10월 개천절, 한글날 연휴에 맞춰 면세점 고객들에게 무착륙 관광비행 항공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10월 8일 출발하는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항공편은 김포에서 출발해 제주로 가는 편도 노선으로, 면세쇼핑과 제주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달 10일부터 10월 7일까지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당일 500달러 이상 네이버페이로 구매한 고객 96명에게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제주공항에 도착하는 10월 8일 제주항공 무착륙 항공권 편도티켓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선착순으로 주어진다. 10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동행자 좌석도 증정한다. 단, 동행자도 면세점에 동반 방문해야 증정이 가능하다. 

신라면세점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고객들에게 다양한 추가혜택도 제공한다.

화장품, 향수, 패션, 선글라스, 시계 품목의 총 14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진행하는 70% 할인 행사와 구매 금액별로 최대 84만 S리워즈 포인트 증정 행사, 무착륙 관광비행을 하며 신라면세점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을 위한 항공사 제휴 프로모션이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아시아나 항공, 제주항공, 에어서울, 티웨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이용하는 고객이 구매 전 E티켓을 제시하면 VVIP라운지 이용 및 아티제 커피쿠폰을 증정하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골드멤버십과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뷰티 디바이스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대표 뷰티디바이스인 르파, 포레오, 야만, 누페이스, 실큰의 60여종 상품을 최대 65% 할인해 판매한다.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5만원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 맘스터치는 ‘유린기’ 타입의 가성비 치킨 ‘유린기 순살치킨’을 출시하고, 내달 말일까지 ‘맘스반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바삭한 순살치킨을 중국풍 유린기 스타일로 재해석한 ‘유린기 순살치킨’은 항상 새로운 치킨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 요청에 부응한 메뉴다. 중식당에서 2~3만원대 고급 중식 요리인 유린기를 1만원대(소비자가 1만4900원)로 즐기는 뛰어난 가성비는 물론, 신선한 샐러드와 함께 즐기는 웰빙 치킨의 감성까지 갖췄다. 

유린기 순살치킨은 맘스터치만의 ‘스파이시 시즈닝’ 비법으로 조리된 바삭한 순살치킨과 아삭하고 신선한 야채, 새콤하고 알싸한 특제 유린기 소스가 어우러져 풍부한 식감과 산뜻한 풍미를 살렸다. 순살치킨과 야채, 특제 유린기 소스는 각각 별도 포장 제공되며, 부드럽고 촉촉한 ‘부먹’부터 바삭한 ‘찍먹’까지 고객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는 ‘맘스반점 이벤트’를 매장, 배달 등 전 채널에서 진행한다. 내달 말일까지 유린기 순살치킨 구입 시 1000원 할인된 1만3900원에 제공되며, 맘스터치 앱 주문 시에는 2000원 할인된 1만2900원의 더블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특히 유린기 순살치킨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오뚜기 ‘짜장면’(비조리 라면)을 선착순 무료 증정해, 집에서 유린기 순살치킨과 짜장라면으로 나만의 유니크한 ‘가성비 중식 코스’ 요리를 즐기는 소소한 재미까지 더했다. 본 행사는 일부 특수점은 제외 되며, 제외 매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기존 치킨 브랜드에서 흔히 접할 수 없는 유린기 콘셉트의 신메뉴를 출시함으로써 웰빙, 샐러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맘스터치 브랜드 고유의 맛과 가성비를 구현하고자 했다”며 “’가성비 버거’로 국민 버거 반열에 오른 토종 버거 브랜드 맘스터치가 이제 ‘가성비 치킨’, ‘국민 치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치킨 메뉴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 지역의 독거 어르신을 위해 건강도시락, 손 편지, 효자손 부채 등을 담은 효(孝)사랑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지난 15일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에서 열린 ‘추석 맞이 효(孝)사랑 건강도시락 및 손 편지’ 전달식에는 고은주 센터장과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전략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당사의 시니어 케어푸드 역량을 활용해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를 포함한 마포구 지역 사회복지기관 세 곳에 효(孝)사랑 선물 꾸러미 총 450개를 전달했다. 전달된 물품들은 각 기관 관계자를 통해 관내 독거 어르신께 개별 전달됐다.

효(孝)사랑 선물 꾸러미에 포함된 건강도시락은 CJ프레시웨이의 ‘헬씨누리 건강식단’ 케어푸드를 기반으로 연화식 소불고기, 삼색전, 동그랑땡, 유과, 식혜 등 명절 메뉴를 비롯해 생선조림, 새우튀김, 버섯볶음 등 총 12종의 반찬과 밥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은 명절에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해 안부 메시지를 전하는 손 편지와 식생활 건강 정보를 담은 효자손 부채도 함께 제작해 전달했다.

고은주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장은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건강도시락과 손 편지로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와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전략사업본부장은 “CJ프레시웨이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한 끼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 끝에 헬씨누리 건강식단을 선보인 바 있다”며 “어르신의 건강한 식생활에 보다 많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시니어 케어푸드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글로벌 1위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지난 14일 뉴욕 맨하탄에 ‘Ginseng Museum Cafe by 정관장’을 오픈했다.

정관장이 만든 글로벌 최초의 체험형 매장인 ‘진생 뮤지엄 카페’는 뮤지엄과 카페 형태를 접목하여 정관장 홍삼의 효능과 프리미엄의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한국 최초의 수출품이자 K 푸드의 시조(始祖)로서의 고려인삼의 역사 및 가치, 재배 및 가공 방식, 효능 등을 3D 조형물과 디지털 영상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재현해낸 것은 물론, 매장 한 켠에 마련된 ‘홍삼 브루어리(추출존)’에서는 달임액이 24시간 추출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볼 수 있게 하여 방문객들이 ‘즐거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진 요즘, 미국에서도 한국의 대표 면역 소재인 홍삼이 주목 받고 있다. 정관장 역시 미국 내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에서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현지인들의 높아진 관심도를 체감하고 있다.

오픈 행사에 참석한 KGC인삼공사의 김내수 글로벌CIC 본부장은 “미국 내 작은 한국을 상징하는 뉴욕 맨하탄 32번가에 ‘진생 뮤지엄 까페’라는 또 하나의 문화적 컨텐츠가 추가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 곳을 통해 많은 미국인들과 세계인들이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기억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IT 우수 인재 유치에 나선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2021년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경력 개발자 공채는 2018년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대규모 경력직 채용이다. 우아한형제들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 상황 속에서 우수 인재를 확보해, 서비스 이용자 니즈와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배민은 물론, 단건배달 ‘배민1’,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 즉시배달 장보기 ‘B마트’ 등 우아한형제들 각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담당할 경력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총 경력 3년 이상의 개발자로, 서버, 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 등의 분야에서 총 6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채에선 자기소개, 프로젝트 경험 등을 직접 작성해야 하는 서류 항목을 경력기술서 첨부로 대체해 지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지원자의 서류 상 스펙보다 직무에 적합한 개발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고자 서류 접수를 완료한 모든 지원자에게 코딩 테스트 참여 자격을 부여하기로 했다.

서류 접수는 16일 오후 1시부터 이달 30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코딩 테스트 일정은 10월 2일 또는 3일 중 본인이 선택할 수 있다. 이후 면접 전형과 합격자 발표, 입사는 지원자 일정에 맞춰서 개별 진행된다. 서류 접수, 채용 과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아한형제들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에 대한 지원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 채용 설명회도 개최한다.

오는 19일 오후 6시부터 배민 앱 내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채용 설명회에는 우아한형제들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비롯한 각 직무별 전문가와 채용 담당자가 출연해 회사의 개발 문화, 직무별 특징, 보상체계 등 채용의 모든 것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입사자를 위한 다양한 특전도 마련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공채를 통한 최종 입사자에게 2주간의 프리 온보딩(Pre-Onboarding) 기간을 제공한다. 입사자들은 부서 배치 전 프리 온보딩 기간을 활용해 본인을 재정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회사 측은 안정적인 재택 근무를 위해 책상, 의자 등 입사자가 선택한 사무용 가구도 자택으로 배송해준다.

우아한형제들의 인사∙채용을 총괄하는 박일한 조직문화혁신부문장은 “개발자에 최적화한 근무 환경과 문화를 갖춘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인재를 영입하고, 뛰어난 역량을 가진 분들이 다양한 기회를 통해 회사와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개발에 대한 열정을 갖춘 분들이 많이 지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추석 명절 연휴를 앞두고 동반 협력사에 거래대금 92억 원을 조기 지급하고, 건전한 명절 문화를 위한 ‘클린 명절 캠페인’을 펼쳤다.

코로나 영향 간 많은 업체들이 자금 운용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남양유업은 동반 협력사를 돕고자 거래대금을 예정 지급기한일 보다 앞당겨 명절 전 조기 지급을 시행했다. 또한 명절 연휴 간 금품과 선물 금지 등의 내용을 담은 ‘클린 명절 캠페인’을 시행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협력사 간의 동반 성장과 건전하고 따뜻한 명절 문화 조성에 나섰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믿고 함께해 준 많은 협력사와 대리점주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그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상생 경영 문화에 앞장서기 위해 2013년 이후 업계에서 가장 먼저 밀어내기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도록 주문 및 반송 시스템을 전면 개선했으며,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회의를 정기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또한 대리점 단체의 교섭권 강화와 업계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협력이익공유제’ 등 상생경영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남양유업은 대리점 복지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인 가운데 ▲지난 9년간 총 742명의 대리점 자녀에게 총 10억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였으며 ▲질병 및 상해로 인한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대리점을 돕기 위한 ‘긴급생계자금’ 무이자 대출 제도를 시행 중에 있다. ▲대리점 자녀, 손주 출생 시 분유 및 육아용품 지원 ▲장기운영 대리점 포상 제도 등을 함께 시행하면서 상생 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 실천해오고 있다.

○.. 삼양식품이 맛과 조리법, 패키지를 리뉴얼한 짜짜로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뉴얼된 짜짜로니는 맛을 보강하고 조리법을 간소화해 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삼양식품만의 특제 볶음 짜장소스를 적용해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배가시키고, 감자 후레이크를 새롭게 추가해 식감과 감칠맛을 강화했다. 또한, 부드러운 짜장의 풍미가 다른 식재료와도 잘 어울려 취향에 맞게 부재료를 곁들이는 등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기에 제격이다. 

조리법은 더 간단해졌다. 짜짜로니의 소스는 분말스프와 달리 뭉침없이 면과 잘 섞이는 액상 형태로, 익힌 면에 소스를 붓고 불에 다시 볶을 필요 없이 비벼서 바로 먹을 수 있다.

패키지에는 정부의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짜장라면으로 새롭게 선보이고자 맛, 조리법, 패키지 등 전면적인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짜장라면 라인업을 강화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짜장라면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노동조합(위원장 박철효)이 창립 60주년을 맞는다. 물류업계에서는 최고(最古)이며 산업계 전반으로도 60년을 넘은 노조는 찾아보기 드물다.

CJ대한통운노동조합은 오는 9월 19일로 창립 60주년을 맞는다고 16일 밝혔다. 역사적인 60주년을 맞아 노조는 전 임직원에게 창립기념 선물을 지급했으며, 기념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하지 않기로 했다.

CJ대한통운노동조합은 1961년 9월 19일 설립된 한국노총 산하 전국항운노동조합연맹 소속 노조다.

박철효 노조위원장은 노조 창립 60주년을 맞아 "창립 이래 60년 간 산업의 대동맥인 물류의 대표기업 노조로서, 국가 경제발전과 국민 생활 편익 증진에 기여하면서 성장해왔다”고 의의를 밝혔다.

박 위원장은 또한 “그간 우리 노동조합은 회사 발전과 조합원의 권익증진을 공동으로 모색하며 상생하는 건강한 노사관계의 모범이 되어 왔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상황에서도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 조합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노동조합은 앞으로도 조합원 권익보호와 복지 증진, 합리적 노사관계 구축에 가일층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J대한통운노동조합은 과거 외환위기나 경기 불황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무사고 무재해 운동이나 생산성 향상 활동 등을 노조 차원에서 전개하는 등 회사가 생존해야 노조도 존재할 수 있다는 고유의 '노사불이'라는 공동체 의식에 기반해 상생 발전에 힘써왔다. 

또한 전국 지부별로 소외계층 지원, 지역 환경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매년 대의원대회나 중앙위원회 개최시 화환을 사랑의 쌀로 대체해 소외계층 단체에 지원하는 등 자체적인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가 '샴푸바'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보고 완료했다.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은 말 그대로 탈모 증상을 경감해주는 유효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일컫는다. 인체 적용 시험으로 효과를 확인해야만 식약처 심사를 받을 수 있다. 시중에 많은 기능성 샴푸와 달리 근래 소비자의 관심을 많이 받는 샴푸바는 보통 일반 화장품으로 분류한다. 라보에이치 샴푸바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심사를 완료한 것은 획기적인 성과다. 

라보에이치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기능성 샴푸바 제품 출시를 앞뒀다. 그동안 종이로만 구성한 택배 포장재를 활용하고, 비건 인증을 받는 등 환경을 고려해 제품을 개발해온 또 하나의 결과다. 출시 1년 반 만에 100만개 넘게 팔린 베스트셀러 두피강화 샴푸처럼 두피 건강과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설페이트와 실리콘 등 우려 성분을 넣지 않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보에이치가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포함해 모근과 두피 장벽을 강화하고, 두피를 진정한다. 두피 각질·두피 수분량·모발 강도도 개선한다. 특히 샴푸바로 머리를 감은 뒤 모발이 뻣뻣하거나 건조해지는 단점을 보완하고자 했다. 원료를 물에 희석·가열하지 않고, 유효 성분을 압축하는 타정 방식으로 만들어 사용감이 부드럽다. 

라보에이치 관계자는 "샴푸바를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처에 보고 완료한 동력은 라보에이치만의 두피 스킨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에 있다"며 "환경에 영향을 덜 미치는 건전한 소비를 지향하면서 동시에 제품의 품질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에게 라보에이치 샴푸바가 좋은 대안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 팔도가 매운맛 전문 브랜드 ‘틈새’의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제품 출시는 최근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더 맵고 독특한 매운맛을 즐기는 ‘맵부심’이 강한 MZ세대를 겨냥해 기획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틈새맛김치 △틈새레드페퍼 2종이다. ‘틈새’ 브랜드 핵심 컨셉인 강렬한 매운맛을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반찬인 김치와 다양한 요리에 첨가할 수 있는 고춧가루 시즈닝 형태로 구현했다.

‘틈새맛김치’는 국내산 배추에 베트남 하늘초를 넣어 특유의 매운맛을 살린 별미 김치다. 여기에 멸치젓, 무, 양파를 등을 넣고 끓인 비법 양념수를 더해 감칠맛을 배가했다. 라면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라면국물의 칼칼함과 김치의 알싸함이 합쳐져 독특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다. 

‘틈새레드페퍼’는 음식에 매운맛과 감칠맛을 더하기 위한 고춧가루 시즈닝이다. 베트남 하늘초 베이스에 청양고추와 유령고추를 첨가해 강렬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또한 3가지 천연허브가 풍미까지 살려준다. 자극적인 맛이 아닌 한국인 입맛에 맞춘 매콤하고 깔끔함으로 국, 탕, 찌개와 같은 국물요리는 물론 치킨, 삼겹살, 떡볶이 등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린다. 

김성희 팔도 브랜드매니저는 “‘틈새 맛김치와 틈새레드페퍼’는 매운맛의 대명사인 ‘틈새라면’을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틈새’만의 강렬한 매운맛을 살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매운맛 전문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인스타그램 체험단’을 모집한다. 제품 사진과 리뷰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팔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아성다이소가 추석을 앞두고 국가유공자 및 사회취약계층에 행복박스 1500여 개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물티슈,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과 키친타올,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는 서울지방보훈청과 창원시청 등을 통해 국가유공자 및 사회취약계층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모두가 풍요로운 추석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행복박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한국콜마가 추석 명절을 맞아 사업장 소재지인 세종시와 서울 서초구에서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16일 한국콜마는 햅쌀을 구매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및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 서초구 지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세종시에 기부한 쌀은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등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콜마는 최근 감소하고 있는 쌀 소비 촉진에 보탬이 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해당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4키로씩 소포장된 쌀을 기부함으로써 최대한 많은 이웃들에게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아울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이 위치한 서초구 내곡동에서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지역 어린이집 방역 활동을 매월 지원한다.

함께 서초구 내곡동 전체 경로당에 건강음료를 기부해 풍성한 명절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한국콜마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콜마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ESG 경영 강화에 나서고 있다. 향후에도 코로나19 예방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빙그레가 요플레의 신제품 ‘요플레 오리지널 살구, 샤인머스캣’ 2종을 출시한다.

‘요플레 살구’는 1983년 요플레가 국내에 처음 출시될 때의 향료 중 하나로, 새로운 패키지와 한층 더 향상된 맛으로 재출시된다. 새콤달콤 잘 익은 살구와 요플레의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며 중장년층에게는 그 시절의 추억을, MZ세대에게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맛을 제공한다.

‘요플레 샤인머스캣’은 100% 국내산 샤인머스캣의 달콤함과 요플레만의 상큼함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점이 특징이다. ‘샤인머스캣’은 씨가 없고 껍질째 먹는 포도로 아삭한 식감과 우수한 당도 덕분에 ‘망고 포도’라는 별명도 지니고 있다. 일반 포도 대비 2~3배 비싸 ‘귀족과일’이라고도 불리우며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말이 붙을 정도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요플레 샤인머스캣’은 이러한 샤인머스캣을 국내 최초로 떠먹는 요거트로 구현한 제품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요플레 출시 당시의 역사와 추억이 깃든 ‘요플레 살구’와 트렌디한 과일을 활용한 ‘요플레 샤인머스캣’을 동시에 출시한다”며 “국내 최초의 떠먹는 요거트인 ‘요플레’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유지하는 동시에 지금껏 접하지 못한 새롭고 트렌디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는 추석을 앞두고 선보인 건강을 기원하는 다양한 선물세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풍기인삼 농가를 돕는 선물세트 3종은 동일 기간 전년 추석 선물세트 판매량 대비 2배 이상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베이커리에 고급 건강 원료를 사용해 새로운 프리미엄 선물시장을 창출한 의미도 더했다. 인삼은 명절 건강 선물로 빠지지 않는 품목으로, 풍기 인삼을 가공한 홍삼을 활용한 이번 추석 선물세트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명절 트렌드와 건강에 대한 큰 관심으로 더 주목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제품들은 풍기 인삼 농가를 돕는 상생의 가치를 더한 제품들로 품질 좋은 6년근 풍기 인삼으로 만든 홍삼 절편을 원료로 소비자에게 건강한 맛을, 풍기 인삼 농가에는 희망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를 통해 가치 소비에 동참할 수 있어 더 좋은 반응을 얻는 것으로 보인다.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8일 풍기 인삼 농가와 협약을 맺은바 있다.

풍기 인삼 활용 제품은 디저트와 홍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은은한 풍미와 기분 좋게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파운드 형태의 촉촉한 케이크에 속부터 꽉찬 6년근 풍기 인삼으로 만든 홍삼 절편과 건강한 꿀, 무화과, 피칸, 잣, 대추 등을 듬뿍 더한 ‘꿀삼케익’ △바삭하고 달콤한 호두 파이 위에 달콤쌉싸름한 홍삼 절편과 호박씨를 더한 더한 ‘꿀삼호두파이’ △부드럽고 달콤한 통팥 만주에 홍삼 절편을 정성스럽게 올려 완성한 ‘통팥만주’ 등 3종이다.

한국의 인삼 최초 재배지인 풍기는 소백산 자락의 유기물이 풍부한 모래 진흙과 기후 등 인삼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어, 인삼 조직이 충실해 속부터 꽉 찬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삼은 다양한 효능 덕에 명절 선물로 빠지지 않는 품목이지만 쌉싸름한 맛과 거친 식감에 선뜻 손이 가지 않는데, 이번 추석 제품은 디저트와 홍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보름달(滿月)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만월빵’도 기존 비슷한 유형 제품과 비교 시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그란 보름달을 닮은 ‘만월빵’은 순도 99.9% 동판에 구워 속까지 촉촉한 빵 사이에 구수한 팥앙금 또는 달콤한 밤앙금을 넣어 만든 제품이다. 특히, 껍질이 얇은 적두만을 선별해 9시간 동안 정성들여 만든 팥앙금은 전통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제품 겉면에는 복(福) 인장을 찍어 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한지 타입의 포장에 담아 고급스럽게 완성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겸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최시원과 손잡고 그의 사랑스러운 조카와 함께 파리바게뜨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위트있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해당 영상은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추석 선물에 대한 MZ 세대들의 관심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선보인 맛은 물론 건강, 상생의 가치까지 더한 이번 추석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아직 추석선물을 준비 못하신 분들도 파리바게뜨 선물세트로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명절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브랜드 설화수가 새로워진 자음생크림을 감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 ‘자음생크림의 감각적 체험 전시(Ginsenomics™, The Evolution of Ginseng)’를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인 5세대 New 자음생크림은 인삼에너지를 6000배 농축한 진세노믹스™가 더욱 강력한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탄력을 구현한다. New 자음생크림 출시를 기념해 기획한 이번 전시는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진세노믹스™를 제너러티브 아트로 표현해 새로운 해석을 보여준다. 

50여 년이 넘는 설화수의 인삼 연구에 대한 끊임없는 집념과 열정에 영감을 받은 가드닝 스튜디오 ‘수무’, 페이퍼 마블링 아티스트 ‘스튜디오 민꼬’, 한국식 디저트에 진심인 ‘카페 ㅊa(카페 차)’ 등이 이번 전시에 함께한다. 

전시에 입장하면 제일 먼저 ‘카페 ㅊa’와 함께 준비한 인삼 스낵을 맛볼 수 있다. 먹는 인삼에서 뷰티 인삼으로의 연구가 시작된 배경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먹어서 좋다면 발라도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설화수의 인삼 연구와 효능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다. 

가드닝 스튜디오 ‘수무’와 협업한 체험존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진귀한 진세노믹스™를 실체화한 영상과 음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페이퍼 마블링 아티스트 ‘스튜디오 민꼬’와 같이 제작한 마블링 영상은 자음생크림의 텍스처와 향을 시각적으로 느껴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통해 ‘스튜디오 민꼬’와 제작한 핸드크래프트 마블링 우드 참을 증정한다.

한편, 8월 중순 디지털 사전 출시한 5세대 New 자음생크림은 9월부터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추석을 맞아 ‘허니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는 300개 이상의 스타일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스파오의 발열내의 웜테크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2장 구매 시 1장 당 99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스파오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떠오른 베이직 푸퍼와 퍼플리스 집업도 1만 원 특별 할인한다. 친환경 충전재 ‘3-MIX SOFT’를 사용해 보온성과 볼륨감을 극대화한 스파오의 베이직 푸퍼 라인업은 지난해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 아이템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스파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면 추석맞이 금액별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기존 플러스친구 역시 발급되며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17일부터 23일까지 매일 스파오닷컴에 방문한 고객에 한해 무료배송 쿠폰과 15% 할인 쿠폰 2장을 지급한다. 

스파오가 준비한 특별한 추석 이벤트 ‘허니위크’는 10월 4일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파오닷컴과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셀렉스 모델로 활동하는 박세리 프로골프 감독이 골퍼 후배들에 셀렉스 제품을 후원한다.

박세리는 17일 개막하는 KLPGA투어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하는 프로암 및 프로 선수 120명에게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선물세트와 셀렉스 스포츠를 후원한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단백질 섭취뿐 아니라 흡수까지 고려, 작게 쪼갠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담은 제품이다. 단백질은 분자량이 크기 때문에 소화과정을 통해 저분자 상태로 작게 쪼개지는데 매일유업은 이 점에 착안해 미리 작게 쪼갠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만들었다. 소화능력이 떨어지는 중장년층의 단백질 흡수능력까지 고려한 결과다. 

셀렉스 스포츠는 체내 흡수가 빠른 분리유청단백질(Whey Protein Isolate)만을 사용한 스포츠 전문 제품이다. 달걀 약 3개 분량에 해당하는 100% 분리유청단백질 20g과 L-카르니틴 200mg을 함유해 단백질 보충과 함께 운동 전후 활력 보충도 돕는다. 운동 중 갈증이 생길 때 텁텁함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초콜릿 분말과 복숭아 과즙 농축액을 사용, 목넘김은 물론 맛도 깔끔하다.
 
매일유업은 지난 2020년 셀렉스 브랜드 모델로 박세리 감독을 발탁하며 인연을 맺었다. 이후 ‘대한민국 1등 단백질 근육자신감’ 캠페인을 진행하며 IMF 외환위기 당시 용기와 희망을 주었던 박세리 감독의 ‘맨발투혼’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근육건강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박세리 감독은 지난 여름 매일유업과 재계약을 맺으며 2년째 셀렉스 모델로 활동 중이다. 

박세리 감독은 “골프 경기에서 부상을 줄이고 경기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평소 운동으로 기초체력을 기르는 것은 물론,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해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운동 전후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1등 단백질 셀렉스와 함께 후배 골퍼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한 매일유업 셀렉스는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잡았다. 현재는 단백질 성인영양식을 넘어 과학에 근거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일상 생활 속 단백질 보충을 위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운동 전후 빠른 단백질 보충을 위한 셀렉스 스포츠, 장건강과 혈당·콜레스테롤까지 개선하는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장건강과 면역기능 관리를 위한 셀렉스 면역 프로바이오틱스 등 현대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셀렉스 브랜드 전 제품은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 또는 셀렉스 전용 주문번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추석을 맞아 셀렉스몰에서는 근육건강, 장건강, 이너뷰티까지 관리할 수 있는 셀렉스 올인원 선물세트 5종을 판매하고 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추석을 앞두고 결제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협력사와 상생 강화에 나선다. 이번 상생안으로 협력사 49곳이 결제대금 총 491억원을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한 달여 앞당겨 받게 된다.

KT&G는 매년 설‧추석 연휴 전 협력사들에 가중되는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결제대금을 조기 집행해왔다. 지난 설에도 약 300억원 규모의 결제대금을 선지급해 협력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도왔다.

이외에도 재료품 대금을 매월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고 협력중소기업의 복리후생 증진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동반성장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원가변동으로 인한 협력사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 원재료 가격이 계약 시점 때보다 상승할 경우 계약 금액을 상향 조정하는 등 실효성 있는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송호 KT&G 원료본부장은 “이번 상생안이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함께하는 기업’의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주요 공급망인 잎담배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국산 잎담배 전량을 구매하고 잎담배 수확 전 구매 예정 대금의 30%를 무이자로 선지급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 청년 창업지원, 문화예술 후원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 교촌치킨이 국내 유명 리조트에 테이크아웃 전문 교촌치킨 투고(To-go)매장을 선보인다.

교촌치킨은 지난 9일 충청남도 아산시에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 ‘교촌치킨 투고(To-go) 파라다이스 도고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촌치킨 투고 파라다이스 도고점’은 충청남도 아산에 위치한 파라다이스그룹이 운영하는 파라다이스 스파도고의 4계절 워터파크 내 입점된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이다. 

주방 및 홀 포함 약 40여평 규모로, 이 곳에서는 주문 후 조리된 치킨을 즉시 받아 워터파크 내 마련된 홀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물놀이 후 출출함을 달래고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는 스파, 수영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보유해 가족 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곳으로, 교촌은 물놀이를 즐긴 고객들이 교촌치킨 투고매장에서 바로 치킨을 즐길 수 있어 매장을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가족들과 함께 리조트에서 국내 여행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교촌을 즐길 수 있는 투고(To-go) 매장을 오픈했다”며 “앞으로 국내 유명 리조트 및 다양한 관광지에 입점해 고객들의 여행에 교촌치킨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치킨 투고(To-go)매장은 리조트, 해수욕장 등 특수 상권 및 환경을 공략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으로 이동성, 편리성, 조리 간편성 등을 고려해 고객에게 교촌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이번 ‘파라다이스 도고’점은 지난해 경상북도 포항시에 문을 연 ‘화진점’에 이은 두 번째 투고 매장이다.

○.. 종합식품기업 (주)하림(대표이사 박길연)이 추석을 맞아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와 손잡고 도내 11개 읍, 면 이웃들에게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활동을 펼쳤다.

지난 15일 하림은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에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림 닭가슴살 캔’ 제품을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의 이웃들과 함께 뜻깊은 명절을 보내고자 나눔의 정을 마련했다.

선물 꾸러미는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자금 후원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하림의 대표 제품인 삼계탕, 닭가슴살 캔, 순수한 밥 등 식료품과 도내 사회적 기업이 생산한 생활필수품 등으로 선물꾸러미를 구성하여 도내 이웃들에게 전달되었다.

박길연 대표이사는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함께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추석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하림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전 연령층에서 다양하게 느끼는 탄력, 피부노화 등 피부 고민을 단 하나의 제품으로 케어할 수 있는 ‘예화담 환생고 앰플 에센스’를 출시했다.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이 선보인 ‘환생고 앰플 에센스’는 환생고 라인만의 비방인 ‘천혜명의단’과 백송로, 사극, 금은화 등의 한방 원료, 한방 대표 보약인 공진단을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재해석한 ‘공진칠윤단’을 함유한 프리미엄 에센스다.

환생고 앰플 에센스는 전 연령층에서 다양하게 나타나는 탄력, 피부 장벽, 모공 등 피부 노화의 주요 징후를 토탈 케어해준다. 대외인체시험을 통해 단 한 번의 사용으로도 피부 보습이 41.9% 증가했으며, 2주 사용 후에는 피부 탄력이 13.1% 증가하고 피부 장벽 손상이 방어되는 결과를 얻어 그 효능을 입증받았다.

예화담은 ‘환생고 앰플 에센스’ 출시를 기념해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환생고 보윤 수액(32ml)과 유액(32ml), 진액(8ml), 아이크림(8ml) 및 크림(10ml)을 함께 구성한 한정 기획 세트로 선보인다. 환생고 보윤 라인은 세월의 흔적을 다스리고 피부의 격을 높이는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이번 기획세트는 환생고 보윤의 스킨케어 풀 라인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번 ‘환생고 앰플 에센스’를 포함한 예화담 전 제품은 전국 더페이스샵 및 네이처컬렉션 매장, 면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지난 6월 선보인 ‘칙촉 시크릿’이 출시 3달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봉을 돌파했다. 이는 낱봉으로 환산한 개수로, 1초마다 약 1.3봉씩 팔린 셈이며, 제품을 일렬로 나열하면 약 1050km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왕복하고도 남는 거리다. 

‘칙촉 시크릿’의 인기비결은 진한 초콜릿 맛과 색다른 식감이다. ‘칙촉 시크릿’은 제품 위에 초콜릿 통째로 박힌 ‘칙촉’의 콘셉트를 유지하되, 쿠키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속에 부드러운 초코스프레드를 넣어 더욱 진해진 초콜릿 맛과 함께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칙촉 시크릿’은 제품 규격에 따라 판매처가 다르다. 4개들이 단품(80g)은 편의점에서, 벌크형 제품(240g)은 할인점, SSM, 일반 슈퍼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칙촉 시크릿’은 초콜릿 맛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인 초코과자 제품으로 커피나 우유 등의 음료와 먹기에도 좋다. 또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등을 활용하면 제품 안에 들어간 초코스프레드가 한층 부드러워져 더욱 진한 초콜릿의 풍미도 느낄 수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최근 설빙과의 협업을 진행, ‘칙촉’ 브랜드를 설빙의 제품에 적용한 ‘칙촉몬스터 설빙’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 ‘칙촉 시크릿’의 인기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의 ‘펫가전 시리즈’를 선보인다. 

정부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거주하는 ‘반려가구’ 수는 600만 가구를 넘어섰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4가지 가전제품으로 구성한 ‘하이메이드 펫가전 시리즈’를 출시한다. 자동 급식기, 자동 급수기, 그루밍 드라이어, 이미용 패키지로 구성한다. ‘하이메이드 펫가전 시리즈’는 17일부터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중 반려가구 비중이 높은 상권 내 매장 200여 곳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펫가전 시리즈’는 반려동물 생활 필수가전 4가지로 구성한다. 자동 급식기(HSPFD-SI38W)와 자동 급수기(HSPWF-SI25W)는 혼자 있는 반려동물의 식사와 급수를 책임진다. 정부 통계 자료에 따르면, 반려동물이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은 하루 평균 5시간을 넘는다. 

자동 급식기는 4리터의 넉넉한 사료 탱크로 구성돼, 하루 최대 5회 식사 제공이 가능하다. 최대 10초 음성을 녹음할 수 있으며, 스테인리스 식기를 분리 세척이 가능해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 출시 가격은 9만9000원이다. 

2.5리터대 자동 급수기는 저소음 모터를 장착했다. 초미세먼지 이물질 등을 잡아주는 천연야자 활성탄으로 제작한 필터를 장착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1.5미터 내 반려동물 움직임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물을 제공하는 스마트 모드, 시간 조절이 가능한 타이머 모드를 지원한다. 출시 가격은 5만9000원이다.

반려동물 청결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도 있다. 그루밍 드라이어(HSGD-SI3W)는 드라이와 빗질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반려동물에게 거부감이 없는 40도, 45도, 50도 저온 건조로 털을 말려준다. 털 제거 버튼을 누르면 브러쉬에 끼인 털뭉치를 간편하게 제거할 수도 있다. 출시 가격은 5만9000원이다. 

이미용 패키지(HSHC-BB2Y)는 이발기와 전동 발톱 다듬기로 구성한다. 이발기는 저소음 저진동 제품이다. 초정밀 세라밀 날로 제작한 면도날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주며, 터보 기능으로 제품 성능을 높일 수도 있다. 전동 발톱 다듬기는 발톱 크기와 형태에 따라 3가지 면적으로 반려동물 발톱을 관리할 수 있다. 출시 가격은 4만9000원이다. 

한편, 롯데하이마트 자체 모바일 앱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9월 17일 오후 6시에 ‘하이메이드 펫가전 시리즈’ 출시 기념 생방송을 한다. 제품별 특장점을 소개할 예정이며, 생방송 동안 제품을 최대 8%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손기홍 PB개발팀장은 “하이메이드 펫가전 시리즈를 소중한 반려동물에게 선물하면, 그들의 삶이 한 층 더 청결하고 편안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발맞춰 다양한 이색가전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올해 전기오븐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1월 1일부터 9월 12일까지 전기오븐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37%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전체 판매량이 2019년 대비 4% 증가했던 것에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성장이다. 

이 같은 전기오븐의 인기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가 예상보다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시작하며 ‘홈쿡’ 및 ‘홈카페’와 ‘가정간편식’이 트렌드로 부상했다. 이에 간편하게 오븐과 튀김기의 역할을 일부 대체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가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올해도 코로나19의 확산이 꺾이지 않고 집콕과 집밥 트렌드가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들이 좀 더 다채로운 음식을 만들기 위해 오븐 조리의 장점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전기오븐을 찾은 것으로 파악된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는 수분을 건조시키므로 홈베이킹 등 촉촉함이 필요한 일부 요리법에서는 오븐 조리가 더욱 적합한 맛을 낼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의 출시도 전기오븐 판매 성장의 이유로 꼽힌다.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의 기능을 포함한 ‘올인원’ 제품도 등장했다. 다기능 전기오븐은 하나의 제품으로 오븐 조리를 비롯한 여러 기능을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어, 주방 공간 효율성과 고퀄리티 집밥에 대한 니즈를 모두 갖고 있는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과 집밥 트렌드 안에서도 크고 작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홈쿡과 홈카페 열풍이 취미를 넘어 식생활의 표준이 되고 있어 앞으로도 전기오븐을 비롯한 신 주방가전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삼양그룹(김윤 회장)은 서울시 종로에 소재한 ‘서브큐 셰프플라자’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5기 랜선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에서 운영하는 서브큐 셰프플라자는 쿠킹클래스, 요리 세미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소통공간이다.

이번 삼양씨즈 랜선 쿠킹클래스는 삼양사의 식자재 유통사업 브랜드 ‘서브큐’와 함께 진행됐다. 서브큐는 설탕, 밀가루, 유지 등 직접 개발, 생산하는 ‘큐원’ 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한편 양식, 중식, 제과제빵 전문 셰프와 식품 연구원들이 연중 지속적으로 고객맞춤 세미나, 제과제빵 기술세미나 및 신상품 세미나를 개최해 외식업 종사자와 예비 창업자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쿠킹 클래스는 서브큐 소속 정윤호 양식 전문 셰프가 강사로 나서서 1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토마토 브랜드 ‘무띠’, 냉동 베이커리 브랜드 ‘히스탕’의 치아바타 등을 비롯한 다양한 서브큐 제품을 이용해 비전문가이며 조리 도구가 부족한 자취생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토마토 스파게티와 당근 라페 샌드위치를 시연했다. 쿠킹클래스에 참가한 서포터즈들은 미리 배송된 재료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요리를 한 후 조리 과정을 컨텐츠로 만들어 SNS에 게시한다. 

이날 랜선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서포터즈는 “양식, 중식, 제과제빵 등 다양한 외식업과 자영업자를 위한 서브큐의 노력을 알게 됐다”며 “코로나로 인해 멀리 떨어져 있지만 함께 요리를 만들며 서포터즈간 유대감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브큐는 신제품 개발, 판촉 등이 어려운 소규모 자영업자를 위해 다양한 상생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활동은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로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소규모 동네 빵집 점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전달하는 행사다. 또한 서브큐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둔 10월을 전후해 레시피 개발이 어려운 동네 빵집들을 위해 사단법인 대한제과협회와 함께 신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와 홍보 포스터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 활동은 2013년 서브큐 런칭과 함께 본격적으로 실시됐으며 현재까지 약 4만여 제과점에 서브큐의 포스터가 배포됐다. 

○.. 서울, 부산 그리고 황해도까지 각 지역을 대표하는 전골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롯데푸드(대표이사)는 지역 특색과 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린 ‘Chefood(쉐푸드) 냉동전골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Chefood 냉동전골 밀키트는 집에서 쉽고 빠르게 지역별 대표 전골 요리를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황해도식 얼큰담백 만두전골, ▲서울식 버섯 소불고기전골, ▲부산식 삼색어묵 유부주머니전골 총 3종이다.

전골은 건더기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다. 이런 전골 메뉴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Chefood 냉동전골 밀키트는 급속냉동 방식을 적용했다. 다채로운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40℃에서 빠르게 얼렸다. 급속냉동은 식품이 얼면서 수반되는 세포조직 파괴를 최소화해 해동 시에도 신선함과 재료 특유의 식감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진공 방식의 스킨 포장으로 한층 더 신선하다. 소스를 제외한 건더기 재료들을 하나의 용기에 진공 포장했다. 이를 통해 냉동 보관 중 일어나는 수분 증발을 최소화 해 신선함을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건더기 재료들을 한 용기에 담은 덕분에 포장도 간소화 할 수 있었다. 종이 케이스 속 구성품은 포장 용기 한 개와 별첨 소스 한 팩이 전부다. 보관 편의성도 높고 조리 후 뒷정리도 간단하다.

늘어나는 소규모 가구의 특성을 고려해 용량을 1~2인분으로 설계했다. 전골 요리 특성상 남은 음식을 다시 끓이기 어렵기 때문이다. 적절한 분량으로 1인 가구나 2인 가구에서도 맛있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조리 방법도 매우 간편하다. 각 메뉴별로 적정량의 물과 함께 약 7분간 끓이기만 하면 된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냉동 밀키트는 레토르트 방식으로 제조된 간편식 대비 재료를 다채롭게 담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냉동 밀키트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전골 메뉴를 앞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쿠팡이 소상공인 친화적인 5가지 이유’ 5가지 이유’를 공개하고, 쿠팡이 소상공인 상생을 위해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종합적으로 소개했다.  

쿠팡 뉴스룸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경기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쿠팡에 입점 한 소상공인들은 오히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쿠팡과 함께하는 소상공인은 올해 2분기 기준으로 전년대비 154% 증가했고, 소상공인이 판매하는 상품수도 전년대비 810% 급증했다. 쿠팡과 함께하는 소상공인이 늘면서 소상공인의 성장세도 가속화되고 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 한 소상공인들의 올해 2분기 판매는 전년동기 대비 87% 성장했으며, 소상공인 판매도 서울, 수도권에 집중되는 것이 아닌 전국에 걸쳐 발생되고 있다.  

쿠팡이 소상공인에게 친화적인 이유로 첫번째는 쿠팡의 직매입 시스템을 꼽았다. 쿠팡이 상품을 매입해 상품 검색 및 결제 시스템, 상품보관 및 재고관리, 상품포장과 배송, 고객응대는 물론 익일 배송을 보장하는 로켓배송 서비스까지 온라인 판매의 전 단계를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은 다른데 신경 쓸 필요 없이 품질 높은 제품 생산에만 전념하면 된다. 특히 쿠팡의 직매입 시스템은 사업 초기에 큰 부담이 되는 매장관리비, 인건비 등 고정비 지출을 줄일 수 있고, 이외 온라인 판매와 관련한 복잡한 과정을 쿠팡이 대신 처리해주므로 소상공인의 노력과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된다.  

광고비 부담 없이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아이템마켓’도 소상공인 친화적인 이유로 꼽았다. 쿠팡은 광고비 경쟁 중심의 불공정 판매 구조를 해결하고자 가격과 배송, 고객 응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할 상품이 우선 노출되도록 하는 '아이템마켓’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템마켓’은 ‘경쟁력 있는 가격, 빠르고 정확한 배송, 신속한 고객응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표 상품을 선정하기 때문에 쿠팡 아이템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들은 광고비 지출에 대한 부담 없이 판매 경쟁력을 높이는 데만 전념하면 된다. 

올해 2분기 기준 활성 고객수 1700만명에 이르는 압도적인 규모의 트래픽과 충성 고객도 소상공인의 성장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고 있다. 가장 많은 고객들을 손쉽게 만날 수 있고 더불어 전국에 걸친 빠른 배송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쿠팡이 소상공인에게 환영받는 이유 중 하나다. 전국에 걸친 쿠팡의 로켓배송은 고객의 주문 후 수 초 이내에 수억 개의 인벤토리, 처리, 트럭, 경로 옵션 조합 중에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경로를 찾아내는 독보적인 AI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이러한 로켓배송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은 자연스럽게 배송 경쟁력과 높은 판매 회전율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1분이면 끝나는 손쉬운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과 투명한 수수료도 쿠팡이 소상공인 친화적인 이유 중 하나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는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번호만 있으면 손쉽게 판매자 계정을 생성하고 그 즉시 상품등록을 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상품 등록 및 반품 등 관리가 편리한 운영 시스템이 탄탄하게 구축되어 있어 온라인 판매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누구든지 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 이유로는 소상공인을 아낌없이 지원하는 다양한 상생 프로모션을 꼽았다. 쿠팡은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에 소재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와 광고 및 판촉활동을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비롯해,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 ‘지역 농수산품 전문관’ 등을 상시로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활동들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2021년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의 매출은 8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유통업계, 중소납품업계와 2년 연속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올해에만 4000억 원에 달하는 지원금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이 이제 소상공인 친화적 이커머스(SME Friendly)로 확실히 자리매김하였다고 평가된다”며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경기 여건 속에서도 경쟁력을 잃지 않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앞으로도 쿠팡이 갖고 있는 모든 역량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혁신 시스템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함께 진행한 중소기업 제품 제안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제안전은 지난 15일 이랜드 가산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중소기업 제품을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의 생산, 구매, 상품 MD들에게 소개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제안전에는 약 20여 곳의 중소기업이 참여해 패션 제품 제작에 필요한 원, 부자재 및 가공재 등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했다. 이랜드월드가 기술을 지원해 개발된 중소기업의 신제품들도 함께 선보여 그 의미를 더했다. 제품 개발에 참여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조항성 박사가 제품의 기술적 우수함을 직접 브리핑해 전문성을 높였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제안전은 국내 섬유, 패션업계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해 함께 시너지를 내기 위한 지원 사업의 일환”이라면서 “참여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월드는 협력사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기술 지원과 국내외 판로지원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등 상생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