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한섬, 파리 패션위크 기간 韓신진 디자이너 알리기 나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한섬, 파리 패션위크 기간 韓신진 디자이너 알리기 나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9.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섬의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 파리'와 자사 온라인 편집숍 'EQL'이 '2022년 S/S 시즌 파리 패션위크'를 앞두고 파리 현지 쇼케이스(프롬 서울 투 파리)를 진행합니다. 한섬은 이를 통해 한국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알릴 계획입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의 킴스클럽이 전라남도와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8일부터 일주일간 전라남도의 싱싱한 전복을 시중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으로 전국 킴스클럽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하이마트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미사용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한섬의 '프롬 서울 투 파리' 쇼케이스가 진행되는 '톰그레이하운드 파리'매장 전경.[사진=한섬]
한섬의 '프롬 서울 투 파리' 쇼케이스가 진행되는 '톰그레이하운드 파리'매장 전경.[사진=한섬]

 

○.. 한섬이 차세대 ‘K-패션’을 이끌어갈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2022 봄·여름(S/S) 시즌 파리 패션위크(9/27~10/5)’를 앞두고 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 소재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 파리’와 자사 온라인 편집숍 ‘EQL(이큐엘)’에서 ‘프롬 서울 투 파리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상품력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정해, ‘톰그레이하운드 파리’와 ‘EQL’에서 소개 및 판매를 진행하는 행사다. 물류비·통관비 등 비용 일체는 한섬이 지원한다.

파리 패션위크는 런던·밀라노·뉴욕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글로벌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가 모두 참가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 ‘톰그레이하운드 파리’ 매장 방문객이 평소보다 5배 이상 늘어날 정도로 전 세계 ‘패션 피플’들의 이목이 주목된다.

쇼케이스 참여 브랜드는 글로벌 패션디자인대학 에스모드 출신 이선율 디자이너가 론칭한 슈즈 브랜드 ‘율이예(YUULYIE)’, 독창적인 프린팅으로 MZ세대에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박문수 디자이너의 ‘더뮤지엄비지터(THE MUSEUM VISITOR)’, 80~90년대 서울을 주제로 감각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는 김현우 디자이너의 ‘기준(KIJUN)’ 등 10개이며, 총 104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섬은 해당 기간 ‘EQL’에 증강현실(VR) 기술을 접목한 ‘VR 쇼케이스’도 운영한다. 비대면 트렌드를 고려한 것이다. VR 쇼케이스에서는 브랜드별 제품을 360도 회전하며 상세히 볼 수 있으며, 디자인 특징, 룩북(화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한섬 관계자는 “한섬이 보유한 유럽과 미주, 아시아 등 주요 네트워크를 확대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적극 알릴 방침”이라며 “K패션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섬은 프롬 서울 투 파리 쇼케이스를 기념해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EQL에서 온라인 기획전을 열고 쇼케이스에 참여하는 10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 이랜드리테일(대표: 김우섭, 안영훈)에서 운영하는 산지 직거래 전문 할인점 킴스클럽이 전라남도와 손잡고 수산물 판매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판매 촉진 행사는 코로나19로 수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전라남도 어민을 돕기 위해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과 지자체가 함께 협력해 기획했다. 수산물 수요가 늘어나는 명절을 맞아 이랜드리테일의 유통망을 활용해 전라남도 수산물의 소비를 큰 폭으로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랜드리테일과 전라남도는 전복 약 3.5톤을 사전 구매했다. 해당 물량은 전국 킴스클럽 매장에서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시중가 대비 4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왕특 전복 5미와 대자 전복 8미를 각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양측은 지난해 2월 농산물 구매 약정서 체결을 시작으로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 특산물의 생산·공급 및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는 지역 어민들과 유통업체가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해 전라남도 측과 함께 기획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며, “킴스클럽을 찾아주시는 고객들께서 항상 산지의 싱싱한 농·축·수산물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지역 산지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킴스클럽은 지난 2012년부터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품질 좋은 농·축·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산지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해 현재 400여 곳의 지역 농가 및 지자체와 협약을 맺고 진행 중이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9월 17일까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미사용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에 이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와 함께한다. ‘굿윌스토어’는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와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개인이나 기업이 기증한 물품은 장애근로인들이 분류, 가격표 붙이기, 진열 등의 과정을 통해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되며 수익은 장애근로인들에게 제공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장애인 일자리도 지원할 수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다.

이번 캠페인은 9월 ‘자원 순환의 날’을 맞이해 기획했다. ‘자원 순환의 날’은 지구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날이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미사용 물품 기증 캠페인은 전국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캠페인 기간, 전국 임직원이 기증하는 중고 혹은 미사용 물품을 수거한다. 물품은 의류, 잡화, 소형 가전제품, 생필품 등을 포함한다. 롯데하이마트 대치 본사 사옥에 마련한 물품 보관 장소에 직접 넣거나, 택배로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가 기증한 물품은 검수 과정 등을 거쳐, 전국 12개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한율희 준법경영부문장은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상생, 그리고 나눔 문화를 통한 사회적 책임 모두를 실천하기 위해 전국 임직원과 함께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환경 보전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자원 순환 실천을 위해 업사이클링 전문 사회적 기업과 손잡고, 폐유니폼 활용 업사이클링 에코백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완성된 에코백은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아동들에게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롯데하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원격으로 ‘Hi(하이) 과학 콘서트’도 열었다.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크리에이터 ‘도티’와 ‘김형배’ 마술사 등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 롯데쇼핑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상생활동에 나선다.

롯데쇼핑은 중소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지원을 통한 상생 협력 강화를 위해 납품대금 35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중소 파트너사들이 명절에는 일시적으로 자금이 많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한 것이다.

이번 납품대금은 9월 15일까지 모두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e커머스 등 롯데쇼핑 계열사의 4600여 개의 중소 파트너사가 대상이다.

한편, 롯데쇼핑은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롯데쇼핑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파트너사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파트너사 빅데이터 컨설팅 지원사업’,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대상으로 집기 제작, 사은품 구매, 판촉사원 인건비 지원 등 마케팅 자금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촉 지원사업’ 등이 있다.

최영준 롯데쇼핑 재무총괄본부장은 “추석을 맞아 중소 파트너사를 위해 대금 조기지급에 나섰다”며, “추후 대금 조기 지급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파트너사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착한 소비 활성화에 동참한다.

롯데온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협회와 손잡고 업사이클 제품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롯데온은 업사이클 제품 셀러의 입점을 지원하고, 특별 기획전 개최 및 광고 비용 지급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업사이클 제품은 재활용품의 디자인을 향상시키고 활용도를 높인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최근 착한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MZ세대를 중심으로 업사이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롯데온은 업사이클 제품을 판매하는 40여 개 셀러를 한 데 모아 올해 12월까지 상설 기획전인 ‘우수 업사이클 제품 특별전’을 개최하고 관련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피 원두 자루와 한지 가죽, 자투리 가죽 등으로 가방을 제작하는 ‘할리케이’와 ‘마켓발견’, 버려지는 호텔 침구와 자투리 매트리스 등을 활용해 반려동물의 방석 등을 제작하는 ‘레미디’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버려지는 소재와 원단을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40여 개 업사이클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와 함께 이달 7일부터 정기적으로 메인 페이지에 기획전을 노출해 롯데온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쉽게 업사이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환경산업협회는 할인 쿠폰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등 롯데온과 관련 제품 판매 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롯데온 김동근 셀러지원팀장은 “이번 ‘우수 업사이클 제품 특별전’을 통해 착한 소비 촉진과 더불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사이클 제품 셀러들을 한 데 모아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판매 활성화를 돕는다”며, “추후에는 친환경 제품을 포함해 공공기관 제품 등을 판매하는 중소 셀러들과 함께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하고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오는 9월 9일부터 21일까지 전 점에서 2021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추석에는 고향 방문 대신 고급 선물을 전달하려는 수요로 인해 선물 가격이 평년보다 상향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15% 가량 늘렸다.
 
이에 대표 프리미엄 상품으로 명품인증을 8회 수상한 횡성한우와 콜라보한 세트를 준비, 등심과 채끝, 리브솔트로 구성한 ‘횡성한우 1++ No.9등심채끝 시즈닝 혼합세트’를 58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수산 선물세트에서도 상위 5% 크기의 초대형 참조기 원물을 사용한 프리미엄 ‘대한민국 으뜸 굴비세트’를 39만8000원에 선보인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뿐만 아니라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과 집에서 간소하게 명절을 지내는 ‘홈추족’을 위한 3만원에서 5만원 대의 가성비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021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21.7.29~9.5) 가성비 선물세트의 대표주자인 건식품 선물세트가 82.2% 신장했다. 이는 건식품 세트 내 ‘견과류 선물세트’와 ‘육포 선물세트’를 구입하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각각의 실적을 살펴보면 견과세트는 138.3% 신장했고, 육포는 64.9% 신장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롯데마트는 볶음아몬드, 호두, 캐슈넛, 피칸, 건자두 외 고객 수요가 높은 ‘넛츠 10종’을 4만7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국내산 쇠고기의 우둔살만으로 만들어 더욱 부드럽고 풍미가 살아있는 ‘국내산 쇠고기 육포세트’도 4만8000원에 선보인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로 간소하게 명절을 보내려는 알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사전예약 기간동안 주류 선물세트가 138.4%로 가장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함에 따라, 본 판매 기간에는 더욱 다양한 주류 상품을 보강해 이 같은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한다. 그 대표 상품으로는 ‘오켄토션 12년(700ml)’, ‘글렌리벳 12년(700ml)’,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15년’ 등이 있다.
 
롯데마트 이상진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19 이후 세번째로 맞이하는 명절인만큼 다양한 고객 수요를 고려하여 프리미엄부터 가성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사전예약기간에 선보였던 선물세트 외에 본 판매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들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롯데/BC/KB국민/신한/NH농협/현대/삼성/하나/우리)로 결제하면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할인, 구매 수량에 따라 덤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 G마켓과 옥션이 운영하는 스마일배송이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한가위 빅세일’에서 건강식품, 신선식품, 가공식품, 리빙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파격 특가로 선보인다. 특히 올해부터는 스마일배송이 새로 선보인 ‘셀러플렉스’ 시스템을 통해 신선, 냉장, 냉동식품류를 받아볼 수 있어 스마일배송으로 원스톱 명절 준비가 가능하다.

스마일배송은 G마켓과 옥션이 2014년 선보인 익일배송 서비스로 전국 배송을 운영하며 서울과 일부 경기지역, 제주도에서는 직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한가위 빅세일 행사에서는 추석 명절에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신선식품/가공식품/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총 50여개 브랜드 상품을 초특가로 선보인다. 건강식품은 ▲드시모네 ▲천지양 홍삼 ▲프롬바이오 ▲에버콜라겐 등이 참여하고, 명절 베스트 선물인 ▲동서식품 커피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기 간편식 ▲프레시지 ▲마니커 ▲사조 등을 비롯해 음식 장만을 위한 가전제품 ▲테팔 등 명절준비 주방용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주요 카테고리별 특가 상품도 다양하다. 건강식품 드시모네는 셀러플렉스 상품인 ‘키키즈 스텝1 블루베리향’과 ‘드시모네 캡슐’ 구매 시 스마일캐시 7%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두 제품은 지난해 한가위 빅세일 기간 동안 5000개, 2000개씩 판매된 대표 인기상품이다. 천지양은 추석 선물용 6년근 고려홍삼진액 50ml 30포 선물세트 3박스를 G마켓 전용상품으로 선보인다. 리빙 제품 테팔은 구매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인덕션 프라이팬은 30% 할인가로 판매한다. 아소리빙은 프라이팬 냄비 3종세트, 냉장고 정리 풀세트, 테이프크리너 풀세트 등으로 구성된 스마일배송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가공식품은 명절 대표 음식 위주로 라인업했다. 프레시지는 소고기버섯잡채와 한입 LA갈비를, 마니커는 도톰한입산적구이, 사조는 오색모듬전을 판매한다. G마켓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 때마다 높은 판매 실적을 자랑하는 미스타셰프 육개장, 마니커 옛날양념치킨도 선보인다. 또한 ▲쪽빛누리 ‘멸치 선물세트’ ▲조이야드 ‘과일 선물세트’ ▲누리푸드 ‘갈비 선물세트’ ▲해랑 ‘활 새우 특대 1kg 선물세트’ ▲비비수산 ‘동대포/명태포 슬라이스’ ▲순천만수산 ‘노르웨이 고등어 20팩 선물세트’ ▲아침빛바다 ‘광천곱창김 선물세트’ 등 과일/육류/해산물 등 다양한 신선식품을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모든 제품은 스마일배송을 통해 다음날 신선한 상태로 배송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 스펙도 파격적이다. 한가위 20% 할인 쿠폰에 브랜드별 중복 할인 쿠폰까지 사용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중복 할인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는 ▲동서식품 ▲테팔 ▲프레시지 ▲드시모네 ▲에버콜라겐 ▲순수식품 ▲프롬바이오 ▲천지양 ▲고철남 홍삼 등으로 최소 5%에서 최대 15%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배송 전략팀 조건희 팀장은 “올 추석 스마일배송에서는 냉장/냉동식품을 비롯해 현지 발송 신선식품까지 라인업을 확장했다”며 “이번 추석에도 이동이 제한되면서 차례준비부터 집에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한가위 차례상 준비, 추석선물부터 밀키트까지 다양한 제품을 스마일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가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디자인’,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 전 세계 50개국, 69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 50여 명의 블라인드 심사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등 3개 부문에서 우수성·창의성·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롯데홈쇼핑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VI)’은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를 기반으로 핵심가치와 비전을 시각화해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커머스 경험의 경계 없는 확장으로 무한한 새로움을 전달한다’는 콘셉트로, 롯데의 ‘L’과 다매체를 상징하는 ‘멀티스퀘어’의 확장성과 다양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단순 로고나 컬러를 반복 노출하는 것에서 벗어나 여러 매체에서 통합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수상으로 기획, 전략 수립, 콘셉트 개발, 제작까지 약 1년 간의 기간을 거쳐 완성된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VI)’의 창의성,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게 됐다. 

김연수 롯데홈쇼핑 디자인실장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회사의 핵심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고, 의미가 남다르다고 생각한다”며, “회사의 브랜드와 디자인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회사의 핵심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가볍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한끼 식사 대용 ‘두부텐더 콥샐러드’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4월 ‘건강한 깔끔한끼’ 컨셉으로 든든한 식사 대용 샐러드를 출시했으며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두부텐더 콥샐러드’를 새로 선보인다.

‘두부텐더 콥샐러드’는 부드러운 두부텐더가 방울토마토, 고구마 큐브, 병아리콩 등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샐러드다. 신선하고 아삭한 채소로 식감을 살리면서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는 두부로 만들어진 텐더, 방울토마토, 고구마 큐브 등의 재료를 더해 소비자들의 입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집에서 한끼 식사로 신선한 고품질 식재료의 샐러드를 음료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샐러드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릴드 치킨 샐러드’와 ‘두부텐더 콥샐러드’ 중 1종 구매 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를 무료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9월 6일부터 10월 3일까지 4주 간 진행된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고객들이 좀더 다양한 샐러드를 즐기실 수 있도록 담백한 맛의 샐러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간편식 라인업을 앞으로도 계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국내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두 팔을 걷었다.

외식사업장, 단체급식 등 B2B경로를 통해 유통되던 계약재배 농산물의 판로를 대형 식자재 마트로 넓힌 것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5월부터 국내 대형 식자재 마트와 손잡고 상추, 오이, 고추, 감자 등 10종의 농산물을 선보인 데 이어 9월부터는 29종으로 확대한다. 공급물량도 초기 약 3톤으로 시작해 네 달 여 만에 3배 가까이 증가한 8.6톤으로 증가했다. 향후 본격 수확이 예상되는 양파와 대파 등 다양한 제철 농산물 출시도 앞두고 있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 중인 농산물 패킹스토리지 센터 (Packing Storage Center 이하 PS센터)의 역할이 확대되면서 가능해진 일이다.

기존에는 각각의 업체로부터 상품을 공급받다 보니 품질 관리와 규격표준화가 어려워 B2C경로로 판로를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PS센터가 본격 가동하면서부터 산지에서 구매한 농산물을 PS센터로 모은 뒤 소분, 포장 등 상품화 과정을 거쳐 해당 권역 내 사업장에 공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한 곳에서 모든 공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품질관리와 규격관리가 가능해 상품성도 높아졌다.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10월 경기도 광주에 수도권 PS센터(826㎡·250평)를 가동한 데 이어 지난 3월에는 경상북도 청도에 동부권 PS센터(562㎡·170평)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두 곳의 PS센터를 통해 채소, 버섯, 과일류 등 약 100여 품목에 대해 하루 평균 최대 80톤의 주문량을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산지에서 출하한 농산물을 상품화해 유통하는 데까지 단 하루면 충분하기 때문에 산지의 신선함을 그대로 식탁에서 즐길 수 있다.  

계약재배 농가 입장에서도 판로 걱정 없이 농사일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 CJ프레시웨이가 직매입하는 물량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유통단계도 줄어들게 돼 유통비용 절감도 가능해졌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국내 농산물 유통 확대를 통해 농가는 판로개척의 어려움을 덜 수 있고, 기업은 양질의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어 상호 Win-Win할 수 있는 구조인 만큼 지속적인 물량확대와 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은 추석을 약 2주 앞두고 ‘실속’과 ‘프리미엄’을 키워드로 TV홈쇼핑 추석 선물 방송을 진행한다. 주방가전 · 주방용품 · 생활잡화는 추석 후에도 실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소장 가치 중심의 ‘실속’ 상품을 주로 편성했다. 건강식품 · 축산 · 수산 등 식품 카테고리는 고가 선물로 감사 마음을 전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 ‘프리미엄’ 상품을 방송한다.

오는 11일 CJ온스타일 리빙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는 명절 음식을 더 고급스럽게 플레이팅 할 수 있는 영국 테이블웨어 브랜드 ‘포트메리온’을 만나볼 수 있다. 다가오는 추석과 가을을 맞아 주방서 사용하기 좋은 소장 가치 높은 브랜드다.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야채와 과일을 착즙해 프리미엄 원액을 즐길 수 있는 ‘휴롬이지’,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의 밥솥 ‘쿠쿠 블랙스톤’은 각각 8일과 14일 방송한다.

부엌에서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후라이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바닥부터 옆면까지 통3중 방식으로 제작돼 내구성이 뛰어난 ‘클래딘 후라이팬’(9/7), 독일 법랑 전문 브랜드 ‘ELO 후라이팬’(9/10) 등을 판매한다. 또한 조리 시 연기 · 냄새를 현저히 줄여주는 ‘안방그릴’(9/9), 강원도 일대 호두나무로 제작한 ‘은곡도마’(9/9), 독특하고 아름다운 결이 특징인 호주 캄포나무로 제작된 ‘에코 바이런 도마 세트’를 15일 ‘최화정쇼’에서 방송할 예정이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육류도 있다. 8일 ‘최화정쇼’에서는 불필요한 지방을 줄이고 투 플러스 최고 등급 한우만 엄선한 ‘한우고방 한우세트’를 판매한다. 9일에는 본갈비 원육 100%를 손으로 포 떠 펼쳐내 육즙이 풍부한 ‘신세계푸드 포갈비’, 11일에는 일명 꽃갈비 부위인 6 · 7 · 8번만 엄선한 ‘부처스컷 LA갈비’를 방송한다. 프리미엄 한식 다이닝 브랜드 ‘사대부집 곳간’의 LA갈비는 13일 2회 편성했다. 추석 대표 상품 갈비 외 이색 별미 ‘고메 양갈비’도 8일과 10일 2회 만나볼 수 있고, 7일과 11일에는 ‘김하진 갈치’, ‘임페리얼 너츠’를 각각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 식품 브랜드 ‘정관장’과 ‘정관장 브랜드 위크’도 진행한다. TV홈쇼핑에서는 11일 '홍삼정 마일드센스', 12일 '홍삼대보', 13일 '홍삼진고 데일리 스틱'을 방송한다.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는 오는 12일까지 ‘홍삼진고’, ‘홍삼지본’, ‘천녹편방’ 등을 총 5회 편성했다. 또한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10일 저녁 8시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CJ온스타일 앱에서 정관장 브랜드의 다양한 인기 상품을 특별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오는 16일까지 추석 프로모션 <추석혜택 풍성해! 온스타일>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에서 식품 · 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5/10/20/30/5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만 원 적립금을 증정한다(2회 이상 구매, 일부 상품 제외). 프리미엄 상품 초특가 할인권 추첨 행사 <래플 온스타일>도 12일까지 열린다. 발뮤다 토스터기 · 스타우브 꼬꼬떼 냄비 · 베르나르도 커피컵 세트 등의 고가 상품을 90% 이상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리빙상품담당 임정현 사업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맞는 세 번째 비대면 명절로 인해 선물 트렌드도 계속 변하고 있다”며 “이런 변화를 적극 반영한 CJ온스타일 추석 맞이 방송을 통해 가족이나 친지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BEANPOLE)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선물을 제안했다고 7일 밝혔다.

빈폴멘/레이디스/키즈는 가을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이자 올해 특히 트렌드로 떠오른 포근한 매력의 ‘니트’ 아이템을 중심으로 선물을 추천했다.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힌 케이블 스웨터를 비롯해 베이직한 디자인의 울/캐시미어 혼방 소재 카디건, 아가일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적용한 니트, 셔츠나 티셔츠를 레이어드해 입기 좋은 니트 베스트 등 빈폴 고유의 클래식한 멋이 느껴지면서 가을겨울 시즌 실용성과 활용도가 높은 니트 상품들을 다채롭게 제안했다.

또 빈폴액세서리는 사랑스러운 색감의 ‘캔디’ 지갑, 스마트폰과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하기 좋은 ‘하루’ 핸드폰 미니백, 꿀단지를 연상시키는 형태가 독특한 ‘허니’ 버킷백 등 이번 시즌 주요 상품들을 5만원 미만부터 30만원 이상까지 가격대별로 큐레이션했다.

빈폴골프는 챙에 배색을 입힌 캡과 버킷햇, 자전거 로고를 확대해 버클에 적용한 벨트, 부클 자수로 포인트를 준 가방 등 라운드 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두루 활용 가능한 액세서리 상품을 제안했다. 

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지난 1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상대방의 연락처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SSF샵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부모님, 여자/남자친구 등 선물받는 사람과 추석, 집들이, 취업 등 목적에 따른 선물을 추천해줄 뿐 아니라, 성별/연령별 인기 선물 리스트를 제공해 상대방 취향에 맞는 선물 선택을 돕는다. 

반동수 빈폴멘 팀장은 “다가오는 추석에는 편안하면서 포근한 매력을 갖춘 니트 선물로 주위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특히 올해부터 SSF샵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직접 만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빈폴이 제안하는 추석 선물은 SSF샵 및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삼양식품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7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콘텐츠 ‘05학번이즈백’에서 용남이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이용주 씨가 출연해 ‘삼양과 용남이형이 쏘는 삼양데이!’를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리뉴얼한 삼양라면 오리지널 제품을 대표 품목으로 구성하고, 삼양라면 오리지널 10입에 짜짜로니, 불닭맛장, 초코짱구 등 제품 및 굿즈를 랜덤으로 구성한 기획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또한, 라이브 방송때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배용남 사인, 삼양라면 티셔츠, 도시락가방세트, 라면냄비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새로워진 삼양라면과 삼양브랜드 굿즈를 선보이는 이번 라이브방송을 통해 MZ세대에게 적극 어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의 적극적인 소상공인 지원과 끊임없는 투자가 지역 중소상공인의 성장으로 되돌아오고 있다. 쿠팡은 올해 2분기에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상공인의 판매 중 70%가량이 서울 외 지역에서 발생했다고 7일 밝혔다. 쿠팡에서 중소상공인 제품이 10만큼 판매된다면, 이중 7만큼이 지역 중소상공인으로부터 발생된다는 의미다. 

쿠팡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쿠팡과 거래하는 중소상공인 중 서울 소재의 중소상공인은 전년동기 대비 129.6% 성장했다. 반면, 일부 지역의 경우 인구와 상권이 밀집된 서울보다 더 가파르게 성장세를 보였다. 2분기 쿠팡과 함께하는 울산 소재 중소상공인은 157.6%, 경상남도 소재 중소상공인은 145.7%, 제주도 소재 중소상공인은 130.1% 성장하며 서울의 성장세를 뛰어넘었다. 특히 세종시 소재 중소상공인의 경우 올해 2분기 성장률 206.3%를 기록하며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역 중소상공인이 쿠팡에서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온라인 판매 경험 유무와 상관없는 낮은 진입 장벽을 비롯해 브랜드 인지도와 기업규모에 차별없이 공평하게 주어지는 기회 등 모두가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판매 시스템과 적극적인 소상공인 지원책이 바탕이 되었다. 실제 쿠팡은 이들의 성공을 뒷받침하기 위해 초기 적응 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고, 마케팅 및 행사 활동 등을 지원하며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쿠팡은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투자에도 집중하고 있다. 쿠팡은 정부,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올해에만 4000억원에 달하는 지원금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는 지난 3월 미국 증시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한국 경제 지원에 사용하겠다는 약속의 일환이다. 쿠팡은 2021년 상반기 미국에서 한국에 투자한 전체 직접 투자 자본의 43%를 차지했는데, 이 투자금의 상당 부분이 중소상공인과 지역 경제를 지원하는데 집중되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분 대표는 “고객은 쿠팡을 통해 전국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품질 좋은 우수한 제품들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게되었고, 중소상공인들은 쿠팡에 대한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더 많은 판매의 기회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에서 도전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역 투자와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브랜드 ‘진로(眞露)’(중국 발음으로 ‘쩐루’)를 앞세운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과일리큐르가 중국시장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올해 중국시장 소주류(참이슬 및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리큐르)의 수출량이 100만 상자(상자당 30병 기준)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단일국가 한 해 판매가 100만 상자를 돌파한 것은 1994년 일본 이후 두번째이다.

중국 시장 내 하이트진로의 소주류 판매는 2018년 이후 연평균 41%씩 꾸준히 성장해왔으며, 지난해에는 87만 8천 상자를 판매, 전년대비 약 56% 증가로 성장폭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과일리큐르가 빠른 속도로 성장해 지난해까지 매년 103%씩 성장했으며, 소주류 가운데 과일리큐르의 비중 역시 2017년 14%에서 올해 60%로 확대됐다.

이러한 성장은 현지화의 성과로 해석할 수 있다. 내부 집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소주류를 구입하는 경로의 74%가 중국 현지 판매채널로, 기존 교민 중심의 판매에서 현지 판매로 옮겨갔으며 이는 더 큰 성장가능성을 의미한다.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이후, 하이트진로는 주요 가정 채널 및 온라인 채널 영업도 지속 강화해 대부분의 할인매장과 편의점,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쩐루’를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인기를 반영하듯 최근 중국 SNS에서는 ‘쩐루통(眞露桶)’이 화제가 되고 있다. 쩐루통은 젊은 소비자들이 딸기에이슬 등 쩐루와 여타 음료, 과일을 섞어 펀치 스타일로 만든 주류레시피이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황정호 상무는 “쩐루가 젊은 층과 여성소비자들의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며 중국의 소비 트렌드 맞춤 전략으로 고속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대표 제품인 참이슬 80여개국 수출을 필두로, 과일리큐르를 수출전략상품으로 해외 영업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50여 개국에 과일리큐르를 수출 중이며, 2016년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자두에이슬을, 2019년에는 딸기에이슬을 출시해 수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 한국콜마는 ‘제4회 대한민국 회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내부회계관리 시스템 구축 ▲독립적 내부감시기구 운영 ▲외부감사 투입시간 증대 ▲ERP 고도화 및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전산화 추진 ▲ESG 도입 등을 통해 내부통제 수준을 높이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처럼 한국콜마는 모범적인 재무관리 시스템을 통해 재무제표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유지했고 동시에 변화하는 감사 환경에도 발 빠르게 대응해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콜마 안병준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한국콜마는 모든 이해관계자가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회계 투명성 제고에 더욱 힘쓰고, 나아가 투명한 ESG 경영을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회계대상’은 2018년부터 매년 회계적으로 투명한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 국세청, 금융감독원 등이 후원한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 송미선)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함께 매월 국내도시 한 곳을 선정해 그 지역의 관광정보와 여행상품을 소개하는 국내여행업 활성화 프로젝트 '월간! 19투어'를 선보였다.

'월간! 19투어'는 하나투어의 '1'과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9'를 합친 상징적인 이름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사와 여행정보사이트가 만나 여행업계 상생 협업을 도모하기 위한 국내여행 편집숍이다. 국내의 다양한 여행콘텐츠와 여행상품 등을 소개해 국내 여행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관광업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에 '월간! 19투어'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홍보·마케팅 판로개척이 어려운 관광벤처기업, 로컬크리에이터 등의 참여를 적극 지원하는 상생 협력의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첫 시도로 9월 '부산편'에서는 부산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맛집 추천 등 생생한 정보가 가득하고 비대면 호텔패키지나 안전여행패키지, 레저&액티비티 등의 여행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부산여행특공대', '요트탈래', '움클래스' 등 지역관광벤처들이 참여하면서, 새로운 협력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1일 오픈한 '월간! 19투어'는 하나투어 닷컴 및 19투어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오는 19일까지 부산지역의 명소 초성퀴즈 이벤트를 통해 '부산지역 호텔 1박2일 숙박권(10명)', '커피 기프티콘(400명)' 등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국내 곳곳의 우수 관광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그 지역의 여행사, 관광벤처, 크리에이터 등과 협업해 국내 관광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에서 자연의 순리에 따라 현명하게 건강을 관리했던 선조들의 지혜를 담은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을 출시하고,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의 최영재 마스터가 출연하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출시된 ‘황제비책’ 라인 제품에는 최적의 자연조건과 철저한 품질관리하에 엄선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을 농축해 담았으며, LG생활건강만의 오랜 연구 노하우로 홍삼의 효능을 극대화하면서도 쓴 맛을 절묘하게 조화시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제품인 ‘황제비책 고려홍삼 로얄앰플’은 홍삼 유효성분인 사포닌의 체내 소화흡수가 용이하도록 김치유래유산균을 사용해 발효 시킨 발효홍삼농축액을 함유했다. 여기에 홍삼의 진한 맛과 잘 조화되는 사과농축액을 담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휴대하기 쉬운 20ml 용량의 앰플병타입을 적용해 하루 한 병 섭취로 면역력 증진 · 피로개선 ·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 기억력 개선 ·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준다.

함께 출시된 10ml 용량 스틱 형태의 ‘황제비책 로열스틱’ 역시 홍삼의 가치와 기능성을 정성스럽게 담아 제조한 제품으로, 두 신제품 모두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한편, ‘황제비책’ 라인 신제품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9월 11일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해당 라이브 방송에는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에서 강인한 카리스마로 많은 사랑을 받은 최영재 마스터의 출연이 확정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알찬 구성의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선물 세트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등 풍성한 라이브 방송이 예고됐다.

○..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소비자와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피오봉사단’이 반려나무를 키워 기부하는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로 8기를 맞이한 하림 피오봉사단은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이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봉사단이다. 매월 온·오프라인으로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가운데, 9월에는 반려나무 양육 봉사를 진행한다.

하림 피오봉사단 50여 명이 8일부터 약 한 달간 정성스럽게 키울 반려나무는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스밈 화분에 심어진 공기정화식물이다. 이번 미션은 나무심기 전문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함께해 더 의미가 있다. 트리플래닛은 반려나무를 분양하고, 그 수익금으로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하는 기업이다.

하림 피오봉사단은 트래플래닛에서 분양 받은 반려나무를 한 달간 양육한 뒤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요양원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 산림 재생을 위해 트리플래닛이 새로 조성하는 숲에 하림 피오봉사단 이름으로 나무 50그루가 심어질 계획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야외에서 단체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각 가정에서 자연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반려나무 키우기 활동을 9월 미션으로 정했다”며 “반려나무를 키워 기부하는 경험을 통해 자연과 이웃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추억의 아이스크림 ‘조안나바’를 6년만에 다시 선보였다.

‘조안나바’는 1991년 출시된 장수 제품으로 90년대에는 5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인기를 끌다가 2015년에 단종됐다. 롯데제과는 소비자들로부터 ‘조안나바’에 대한 재 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았고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현 트렌드와 레트로 열풍 등을 감안하여 ‘조안나바’의 재 출시를 결정했다.

이번에 재 출시되는 ‘조안나바’는 과거에 비해 우유 및 과즙 함량을 대폭 늘려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으며 포장 형태도 친환경을 고려, 기존 비닐 봉투 형태에서 종이 상자로 바꿨다. 딸기맛과 바닐라맛의 미니 아이스크림 바가 각각 6개씩 총 12개 들어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5500원이다.

○..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와 함께 ‘좋은 일이 술술’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좋은 일이 술술’ 이벤트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힘든 직장인, 구직자, 취준생들이 스트레스를 술술 풀 수 있도록 그들을 응원하고 위로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한 ‘칼스버그 0.0 X 잡코리아’ 술술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술술키트는 ‘칼스버그 0.0’ 2캔, 칼스버그 전용잔, 안주 2종, 혼술 트레이, 테이블 텐트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됐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잡코리아 사이트 혹은 잡코리아 앱 내 ‘좋은 일이 술술’ 배너를 클릭한 후 술술키트 응모하기를 누르면 완료된다.

응모 기간은 9월 6일부터 22일까지이며, 만 19세 이상 성인 인증을 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 기간 동안 매일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 횟수가 높을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500명에게는 한정판으로 제작된 술술키트가 전달될 예정이다.

술술키트를 증정하는 것 외에도 추가적인 이벤트 2개도 함께 진행된다. 당첨자가 술술키트를 체험한 후에 본인 SNS 계정에 미션 해시태그(#잡코리아 #칼스버그 #잡코리아칼스버그 #칼스버그논알콜 #술술키트 #혼술 #혼술트레이)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20명을 추가로 선정해 치킨 쿠폰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털어버리고 싶은 걱정거리나 구직, 직장생활 고민을 잡코리아 내 취업톡톡에 남기면 취업톡톡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고민 술술풀기’ 이벤트도 같은 기간동안 진행된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구직자에게 힘이 되어주고 있는 기업과 함께 ‘칼스버그 0.0’을 음용하며 한번쯤 쉬어 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비대면 시대에 발 맞추어, 다양한 영역에서 ‘칼스버그’에 대한 소비자 경험을 높일 수 있는 활발한 언택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칼스버그 0.0’은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인 ‘칼스버그’와 동일한 재료 및 제조 방법으로 만들었으며 도수만 0.05% 미만으로 낮춘 비알코올 라거 맥주다. 오리지널 맥주와 같이 풍성하고 홉과 아로마의 균형잡힌 맛과 함께 지방과 콜레스트롤이 함유되지 않아 100ml당 14kcal(330ml 총 46.2kcal)로 국내 비알코올 수입맥주 중 칼로리가 가장 낮다.

○.. 아모레퍼시픽이 비대면 러닝 대회 ‘2021 핑크런 플러스’ 하반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핑크런’은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유방 건강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20년간 진행해 왔다.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작년부터는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하반기 대회는 9월 8일부터 공식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2021 핑크런 플러스는 글로벌 사이클 추적 어플리케이션 ‘스트라바(Strava)’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다. 앱에서 핑크런 플러스 챌린지를 선택한 후 10월 11일부터 17일 사이에 최소 5km 이상 러닝 후 인증하면 된다. 1인당 1만 원의 참가비는 한국유방건강재단을 통해 전액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10월 17일에는 네이버 나우를 통해 실시간 보이는 라디오 방송인 ‘2021 핑크런 플러스 라이브’도 진행한다. 러닝 전 스트레칭부터 달리는 동안 들으면 좋을 음악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유방 건강 상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라디오 방송은 누구나 청취할 수 있다.

○..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단 하루 만에 시공할 수 있는 마루 신제품 ‘‘이노플러스(INNO Plu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한샘은 최근 집 꾸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집에 거주중인 고객에게도 빠르고 간편한 리모델링 공사를 제안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이노플러스(INNO Plus)’는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각각의 마루를 끼워 시공하는 비(非)접착식 클릭(Click)형 마루다. 마루 시공은 보통 기존 제품 철거에 1일, 시공에 1일, 총 2일이 소요되는데, ‘이노플러스’는 기존 제품을 철거하지 않고도 시공이 가능해 하루 만에 공사를 끝낼 수 있다.

제품 시공을 할 때 소음, 분진 등 불편함도 최소화할 수 있다. 마루를 철거하면 보통 바닥을 다듬는 샌딩(Sanding) 작업을 진행하고 이로 인해 소음, 분진이 발생하게 된다. 반면, ‘이노플러스’는 철거 공정이 없어 리모델링 공사로 인한 이웃 간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철거를 하지 않아 공정의 수가 줄기 때문에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시공 가능하다. 10월 말까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평당 11만원대에 시공 가능하다. 기존 한샘 강마루 대비 비용을 약 20% 절감할 수 있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시공해 더욱 친환경적인 것도 장점이다. 또, 찍힘, 긁힘, 마모 등 내구성 테스트를 거쳤다.

신제품 ‘이노플러스’는 ‘크림’, ‘내추럴’, ‘월넛’, ‘그레이’, ‘블랙’ 등 총 9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한샘디자인파크, 한샘리하우스 건자재 샘플존에서 다양한 자재를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 건재상품부 장우순 이사는 “리모델링 공사를 위해 오랜 시간 집을 비우는 것이 부담스러워 공사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한샘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빠르고 쉽게 리모델링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이유식 완료기 이후의 아이를 위한 맘마밀 안심소스 3종을 출시했다.

맘마밀 안심소스는 고월령 유아를 위한 HMR(Home Meal Replacement) 소스다. 로제치킨카레, 버섯불고기, 바질토마토 3종으로 출시돼 아이의 입맛에 맞는 맞춤형 식사를 돕는다.

맘마밀 안심소스는 이유식 완료기를 맞이하는 12개월 아이부터 섭취 가능하도록 맞춤 설계한 제품이다. 영유아 섭취 대상 식품 기준에 적합하게 영양성분을 맞춤 설계해 한 팩만으로 8종류 이상의 야채(콜리플라워, 아스파라거스, 단호박, 양파, 당근, 쥬키니호박, 시금치, 마늘 등)는 물론, 철분과 칼슘까지 섭취할 수 있다. 한 팩 당 칼슘은 150mg, 철분은 1.8mg 함유하고 있어 만 1~2세 기준 1일 권장섭취량의 30%를 충족한다. 또한 이 시기 아이들의 씹는 능력을 고려, 야채와 고기는 3~5mm 크기로 알맞게 손질해 아이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신제품 맘마밀 안심소스 3종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아이들이 이유식 완료기에 접어들며 특정 원료에 대한 선호가 생겨 편식을 하기도 하는데, 특히 많은 양육자가 야채 편식에 대해 걱정한다”며 “맘마밀 안심소스로 양육자는 한 끼 식사를 편하게 제공하고, 아이는 야채를 맛있게 먹어 모두가 즐거운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매일유업의 영유아 전문 이유식 브랜드 맘마밀은 1991년 첫 출시 후 30년 이상 사랑받아온 장수 브랜드다. 신뢰와 안전을 기반으로, 월령에 따라 맞춤 설계된 유아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2019년에는 레토르트 이유식 판매액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고, 2020년에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이유식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1999년 국내 최초로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8가지 증상에 따라 12종 개발, 현재까지 유일한 국내 제조사로서 생산·공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임산부 배려 문화 조성을 위해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예비엄마교실(현 앱솔루트 맘스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KGC인삼공사가 임직원이 모은 기금과 회사매칭으로 조성된 정관장펀드를 활용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코로나19로 고립감이 깊어진 홀로 어르신들을 위해 ‘효(孝) 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효(孝) 배달’은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나눔 사업으로 추석을 맞이해 송편, 각종 전과 과일, 정관장 제품, 온열 치료기 등의 물품을 전하는 기부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오는 9월 26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이나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정관장펀드는 홀로 어르신 돌봄 사업 확산을 위해 정관장 제품을 기부하고, 네티즌 기부 참여 독려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 응원 댓글을 보내주신 10분을 선정, 누구나 부담없이 홍삼을 즐길 수 있는 ‘다보록 감사청편’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상황으로 홀로 어르신들에 대한 돌봄 기능이 약해지고 있다”며 “따뜻한 관심이 필요한 홀로 어르신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건강한 세상 만들기’의 일환으로 홍삼정 에브리타임 등 정관장 제품을 코로나19와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 오고 있다.

○..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대표 이수원)에서 운영하는 골드 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브랜드 뮤즈 안산 선수와 함께한 2차 화보를 공개하고, 이니셜 주얼리 에디션을 함께 출시한다.

로이드는 오는 9일 올림픽 금메달 3관왕 안산 선수와의 2차 화보를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공개한다. 지난달 선보인 1차 화보와 안산 에디션 주얼리가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번 2차 화보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2차 화보에서는 안산 선수가 로이드의 양궁 모티브를 활용해 제작한 주얼리 에디션을 착용해 매력을 뽐냈다. 안산 선수는 로이드의 브랜드 컬러를 활용한 ‘다크그린’ 배경과 양궁 과녁으로 연출한 세팅장을 활용해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며 화보 촬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양궁 화살과 깃털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주얼리와 로이드의 주력 아이템 랩그로운 다이아가 세팅된 골드 목걸이가 안산 선수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그 가치를 더했다.

로이드는 지난달 안산 선수와의 1차 화보를 공개하며 함께 출시해 고객 반응이 좋았던 안산 이니셜 팔찌에 이어 이번엔 안산 선수의 이니셜이 새겨진 목걸이와 귀걸이, 반지를 추가로 선보인다.

안산 선수는 “로이드와 함께 선보인 1차 화보에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너무 놀랐고,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하며, “이번 2차 화보는 한국 양궁과 로이드에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는 차원에서 양궁 콘셉트를 더 많이 담아내려 노렸했다”라며 촬영 소감을 전했다.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화보를 통해 안산 선수의 특별한 모습과 로이드 주얼리의 가치가 많은 고객 분들께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하며, “화보 공개와 함께 선보이는 로이드의 안산 이니셜 주얼리를 통해서도 소중한 순간을 추억하실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이드와 안산 선수의 두 번째 화보는 로이드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오는 9일 만나볼 수 있으며, 안산 이니셜 목걸이, 화살 목걸이, 과녁 목걸이, 시계 등 특정 주얼리 선착순 구매 고객에게는 안산 선수의 사인 포토카드와 비하인드 컷, 메이킹 영상 등을 접할 수 있는 QR 코드 브로셔를 제공한다.

○.. NS홈쇼핑이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 참가해 식품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실천한다.

NS홈쇼핑이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 참가해 중소 식품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진행하고 결식아동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한다고 7일 밝혔다.

8일과 9일 이틀간 개최하는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은 전북 익산에 조성된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비전을 공유하고, 식품기업의 판로개척과 홍보를 지원하는 행사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산업 트렌드 반영을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NS홈쇼핑은 행사 첫날인 8일, 빠르게 변하는 유통업의 시장 변화에 따른 홈쇼핑 시장정보를 중소기업에게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준비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과 공지를 통해 접수한 신청 기업이 참가하며,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한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와 QM(품질관리) 담당자별로 각각 1시간씩, △입점 프로세스 안내, TV홈쇼핑 채널의 활용방안 및 입점 전략, △품질보증(QM) 가이드와 상품군별 필수 구비서류 등을 강의한다. 또한, 담당자별로 실시간 댓글을 통해 중소 식품기업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NS홈쇼핑은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일 수가 줄어 학교 급식에 의존하고 있는 저소득가정 아동의 결식이 우려됨에 따라, NS홈쇼핑은 전북지역 결식아동의 정기적인 부식비 제공을 위한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하기로 했다. 후원금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제품으로 구성된 식품 꾸러미와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식품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실천하고자 중소기업 입점 설명회와 결식아동 지원을 통해 식품대전에 참가했다"며,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서 식품산업의 미래를 함께 맛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환경부와 소비자단체인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가 시행하는 화학물질저감 우수생활화학제품 시범사업에서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가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생활화학제품 안심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정부 · 기업 · 시민사회가 함께 추진한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의 일환으로 생활화학제품 중에서 유해물질을 법적 규제 이상으로 저감하거나 유해성이 낮은 물질로 대체한 제품을 말한다.
 
이번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 1종이다. 코웨이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따라 해당 필터에 대한 전 성분 공개에 이어 소비자 보호를 위해 유해성이 낮은 물질로 대체하는 등 유해물질 저감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가전업계에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지난 19년 환경부와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을 체결하고 소비자 보호와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강화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는 자발적 협약에 따라 공기청정기 필터 5종에 함유된 모든 성분을 정부에 제출하고 해당 내용을 생활환경안전정보시스템 초록누리를 통해 공개했다. 

코웨이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의 충실한 이행에 이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을 통해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품 안정성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 소비자 안전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와 신뢰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과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업계 최초로 건강지표가 상대적으로 높은 배송직원과 물류센터 직원을 상대로 4주간 업무를 멈추고 유급으로 건강관리에 전념하게 한 쿠팡케어 시행에 이어 전 사원 건강 관리에도 나섰다.

쿠팡은 쿠팡케어 참가자들은 물론 전 사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총괄할 쿠팡케어센터를 1일 서울 잠실 오피스에 마련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물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등 자회사 직원에게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된다.

쿠팡은 쿠팡케어를 위해 종합병원 건강관리센터장을 역임한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채용했다. 쿠팡케어는 혈압∙혈당 등 건강 지표가 상대적으로 높은 배송직원들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됐다. 4주라는 짧은 기간에도 건강지표가 개선된 직원이 10명 중 7명일 정도로 효과적이었다. 

쿠팡케어센터는 전 직원들의 건강증진 및 예방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건강 상담을 제공할 방침이다. 센터에 상주하는 쿠팡 소속 전문 의료인(간호사) 5명은 스트레스 정도 측정, 체성분 측정, 체형 분석 검사 등을 통한 건강 상담을 제공한다. 스트레스 원인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체성분 측정 결과에 따라 맞춤형 운동 등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체형분석은 거북목 증후군 등 자세와 체형의 상태를 확인하여 직원의 생활 패턴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장 방문은 코로나19 확산 정도에 따라 운영방식을 조정할 예정이다. 현재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건강상담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전문 의료인은 물론 영양사, 운동치료사 등이 전화 및 채팅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시 병원 예약 서비스도 제공하는 안을 구상 중이다.

센터는 고혈압, 당뇨, 스트레칭, 스트레스 관리, 금연, 운동 등에 대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콘텐츠 제작도 총괄한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원격 건강증진프로그램을 기획∙총괄할 계획이다.

센터는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하나로, 전 사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앱을 통해 ‘만보 걷기’, ‘식단 조절’의 미션을 정하고 이를 달성하면 소정의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의 ‘챌린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김소연 쿠팡 메디컬 디렉터(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쿠팡은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경영원칙으로 삼고 있다”며 “공간의 한계를 넘어 전국 쿠팡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