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KT, AI·SW 교육 플랫폼 ‘KT AI 코딩블록’ 대규모 개편...“학교에서도 쉽고 즐거운 AI 교육 가능하도록”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KT, AI·SW 교육 플랫폼 ‘KT AI 코딩블록’ 대규모 개편...“학교에서도 쉽고 즐거운 AI 교육 가능하도록”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8.30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인공지능(AI) 및 소프트웨어(SW) 교육 플랫폼인 ‘KT AI 코딩블록의 대규모 개편을 시행합니다. KT AI 코딩블록은 2019년 9월에 출시한 ‘지니블록’을 개편해서 재출시한 웹페이지 기반 플랫폼으로 기술들을 쉽게 학습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어린 아이들과 같은 프로그래밍 초급자들은 KT AI 코딩블록에 접속한 후 코드 블록을 쌓아가며 AI 활용 앱이나 기가지니와 같은 AI 단말용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전세계 최고의 공연장 및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문화·예술 공동 프로젝트 ‘U+스테이지’에서 집에서 즐기는 미술전시, 클래식 페스티벌 등 특별 콘텐츠를 독점 제공하며, 제네시스는 연식 변경 모델 ‘2022 GV80’를 30일(월)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이외에 SK㈜ C&C가 다음달 1일 클라우드형 AI·데이터·블록체인 플랫폼, 솔루션, 기술, 서비스 모델을 한 데 모은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Cloud on Cloud) 컨퍼런스(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KT]
[사진=KT]

ㅇ..KT는 인공지능(AI) 및 소프트웨어(SW) 교육 플랫폼인 ‘KT AI 코딩블록의 대규모 개편을 시행한다. KT AI 코딩블록은 2019년 9월에 출시한 ‘지니블록’을 개편해서 재출시한 웹페이지 기반 플랫폼으로 기술들을 쉽게 학습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어린 아이들과 같은 프로그래밍 초급자들은 KT AI 코딩블록에 접속한 후 코드 블록을 쌓아가며 AI 활용 앱이나 기가지니와 같은 AI 단말용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 데이터 사이언스 및 AI 모델 학습 기능 강화 ▲ KT 코딩교육 캐릭터 ‘코디니’ 적용 ▲ 플랫폼 내부구조 개편 ▲ AI 비서 기능 확대 ▲ 반응형 UI 적용 등을 반영됐으며, 특히,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데이터 사이언스 및 AI 모델 학습’ 기능 강화로, 이를 통해 KT는 데이터를 수집·학습·가공해 미래 예측 AI 모델을 만들 수 있으며 이미지 및 언어 분류 등 기존 초급 AI 교육의 한계를 극복했다.

ㅇ..LG유플러스는 전세계 최고의 공연장 및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문화·예술 공동 프로젝트 ‘U+스테이지’에서 집에서 즐기는 미술전시, 클래식 페스티벌 등 특별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 ‘U+스테이지’는 코로나19로 전시·공연을 관람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고객들이 집안에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로, 전 세계 유명 공연장과 최정상의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며, U+tv와 U+모바일tv에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다양한 공연을 소개하고 있다.

다음달 1일에는 극사실주의 화가 앨리스 달튼 브라운의 미술전시를 영상으로 제공하며, 28일에는 아스토르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을 맞아 내한하는 오리지널 퀸텟(오중주)의 콘서트 실황을 독점으로 제공한다.

ㅇ..제네시스는 연식 변경 모델 ‘2022 GV80’를 30일(월)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출시한 2022 GV80는 6인승 모델을 추가하고 고객 만족도가 높은 고급 편의 및 안전사양과 내·외장 컬러를 더해 상품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며, 기존 5인승과 7인승 모델에서 2열 독립 시트가 적용된 6인승 모델을 추가해 후석 고급감을 강화했다.

6인승 모델은 2열 시트에 1열과 동일한 가니쉬의 센터 콘솔을 비롯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수납함 등을 적용했으며, 2열 컴포트 패키지 선택 시 장착되는 윙 아웃 헤드레스트, 원터치 릴렉스 모드 등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ㅇ..SK㈜ C&C는 다음달 1일 클라우드형 AI·데이터·블록체인 플랫폼, 솔루션, 기술, 서비스 모델을 한 데 모은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Cloud on Cloud) 컨퍼런스(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컨퍼런스 키노트 스피치에서는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인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경영진, 베놔 다쥬빌(Benoil Dageville), 존 로버슨(Jon Robertson), 앨런 엘드리지(Alan Eldridge) 등이 출연해 클라우드 기반 AI·데이터 플랫폼의 미래에 대해 얘기할 예정이며, 이어 SK㈜ C&C 이기열 Digital플랫폼총괄과 프로덕트(Product)별 전문가들이 회사의 최신 디지털 플랫폼과 솔루션뿐 아니라 파트너사 기술이 결합된 ‘클라우형 디지털 플랫폼’을 소개할 계획이다.

동시 진행되는 분할 세션에서는 ▲AI 플랫폼 ▲데이터 플랫폼 ▲블록체인 플랫폼 ▲파트너 플랫폼 ▲인더스트리 플랫폼별 소개와 함께 산업 현장에서 실제 적용된 사례와 서비스 혁신 모델들을 만나 볼 수 있다.

ㅇ..웨이브는 NBC 유니버설의 ‘피콕(peacock) 오리지널 시리즈’ 국내 독점 및 최초공개 계약을 체결했다. 피콕은 NBC 유니버설이 지난해 론칭한 스트리밍 서비스로, 웨이브는 최신 시리즈 ‘닥터 데스(DR. DEATH)’, ‘러더포드 폴스(Rutherford Falls)’를 시작으로 피콕 오리지널 시리즈를 9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웨이브는 UCP와 텔레비전이 공동 제작한 ‘펑키 브루스터(Punky Brewster)’와 유니버설 텔레비전이 제작해 피콕 오리지널로 히트를 친 ‘베이사이드 얄개들(Saved By The Bell)’,’걸스 파이브 에바(Girls 5 eva)‘도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ㅇ..대한항공은 스카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정보 업데이트 독려를 위한 ‘나의 회원정보 속 옥의 티를 찾아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8월 23일부터 오는 9월 19일까지 이메일 주소와 휴대전화 번호를 업데이트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대한항공은 참가자 전원에게 10마일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벤츠 주말 시승권(2명), 국내선 항공권 2매(3명), 200마일 적립(3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장기간 미변경된 연락처로 인해 고객이 항공권 예약 정보와 같은 주요 고지사항을 받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하고 개인정보 업데이트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시킨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