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상하농원,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추석 선물세트 40여 종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상하농원,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추석 선물세트 40여 종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8.2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홀딩스의 자회사인 상하농원에서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자연의 건강함을 담아 출시되는 40여종의 상하농원의 선물세트는 상하농원의 4개 공방에서 만든 제품 이외에 고창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지역 농가 특산물을 함께 구성해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신라호텔도 국내산 최고급 농축수산물로 엄선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한우·굴비는 물론, 국가에서 인정한 식품 명인이 대대손손 이어져 온 철학으로 만든 전통장 등 다채롭게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미국 나파 밸리 컬트 와인 14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상하농원 추석 선물세트.[사진=상하농원]
상하농원 추석 선물세트.[사진=상하농원]

 

○.. 국내 6차산업(농업, 가공업, 서비스산업)의 대표모델인 상하농원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자연의 건강함과 정성을 담은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상하농원 추석 선물세트는 공방 장인이 직접 만든 수제제품(햄, 과일, 빵, 발효)으로 구성된 ‘공방 선물세트’ 부터 지역 특산물인 고창메론, 지주식김 등으로 구성된 ‘농산물 선물세트’까지 40여 종의 특색 있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에 출시한 추석 선물세트는 지역과 상생하며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담아내려는 상하농원의 철학을 바탕으로 청정지역 고창의 특산물을 사용한 선물세트라는 점이 특징이다. 고창의 황토에서 자라 달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으뜸인 ‘고창 명품 메론세트’와 100% 고창산 참깨와 들깨를 사용해 만든 ‘상하농원 고창 참기름&들기름 세트’가 대표적이다. 

또한 국내산 신선한 재료로 상하농원 공방 장인이 직접 만든 ‘공방 선물세트 15종’은 이미 잘 알려진 상하농원의 대표 선물세트다. 특히 ‘햄공방 패밀리 선물세트’와 ‘순한햄&오일세트’는 HACCP 인증을 받은 국내산 무항생제 돈육으로 제조한 제품이다. 

올해 추석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비대면 명절인 만큼, 상하농원 홈페이지와 AK플라자에서 온라인 사전구매가 가능하며, 상하농원 파머스마켓 회원 가입 후 구매 시 선물세트 10%할인, 결제금액 1%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장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상하농원 파머스마켓과 이마트24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건강한 식탁을 위해 상하농원 수제품과 청정 지역 농산물로 상품을 구성하였으며, 이외에도 프라이빗한 힐링여행을 위한 팜리조트 ‘파머스빌리지 숙박&스파이용권’ 도 명절 선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 신라호텔이 전국의 최고급 농축수산물로 엄선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선물세트에는 한우, 굴비, 자연송이 등 국내산 최고급 농축수산물을 중심으로, 실속 있는 가격대의 상품부터 최고급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채롭게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추석 선물세트로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최고 농업기술 명인의 한우 농가에서 길러낸 ‘명품 한우’다.

'명인 숙성한우 플래티넘' 선물세트는 농가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30개월 이상 자랐고 10일 이상 숙성된 1++ 등급의 한우로 구성했다. 차별화된 사양관리로 오메가3의 함량 비율을 높인 한우를 등심, 안심 등 5가지 부위로 분류해 2kg의 세트로 구성한 상품이다. 

신라호텔은 추석 선물세트의 또 다른 베스트셀러인 굴비 중에서도 전남 영광의 법성포 굴비만을 엄선해 ‘명품 굴비’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영양이 풍부한 8~9월의 멸치를 섭취하고 자란 조기를 법성포 고유의 섶장법(천일염을 뿌려 간을 하는 염장법)으로 관리한 고품질의 굴비로, 천혜의 자연환경이 만든 쫄깃하고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명문 사대부가(家) 대맥장(검은콩과 보릿가루로 쑨 메주를 만든 후 분쇄해 담근 장) 제조의 명맥을 잇고 있는 ‘성명례’ 명인의 손맛을 느껴볼 수 있는 ‘명인 전통장’ 선물세트도 준비돼 있다.

성명례 명인은 지난 2012년 농림수산식품부가 선정하는 대맥장 제조 분야에서 식품명인 45호로 지정된 기능장이다. 안동 권씨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장류 제조 비법을 시어머니로부터 전수받아 여전히 직접 전통 장류를 제조하고 있다. 식품첨가물을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는 철학으로 주왕산의 맑은 물과 공기 속에서 최고의 명품 장을 빚어내고 있다.

성명례 명인의 전통 발효장은 △자연산 송이버섯 된장과 △한우 볶음 고추장 등 2종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다. 경북 주왕산 자락의 자연산 송이버섯을 된장과 함께 숙성시켜 버섯향이 듬뿍 배어있다. 한우 볶음 고추장은 명인만의 장 제조 비법으로 탄생한 고추장에 국내산 최고급 한우를 볶아 혼합한 것으로, 비빔밥 양념이나 찌개 요리로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양념 고추장으로, 고소한 맛과 개운한 끝맛이 일품이다. 

신라호텔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안심 배송에 있어서도 각별히 신경 썼다.

신라호텔은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해 냉장 및 냉동 보관 상품들을 배송하며, 체계적인 방역 및 서비스 교육을 받은 배송직원이 직접 전달한다. 선물세트 배달 전에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 세정 등 개인 방역을 확실히 한 후, 대면 접촉 최소화를 위해 비대면으로 배송된다.

이외에도 육류·수산물·웰빙 상품·주류 등 신라호텔이 준비한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문은 9월 13일까지 가능하며, 배송희망일 3~5일 전에 주문하는 것이 좋다. 배송은 9월 1일부터 16일 사이에 진행된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미국 나파 밸리 지역의 4개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컬트 와인 14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소량 생산이지만 품질이 뛰어난 ‘컬트 와인’에 대한 수요도 높아진 만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의 프리미엄급 컬트 와인을 소개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멜카 와이너리 제품 4종, 레일 빈야드 제품 3종, 라크미드 빈야드 제품 5종, 아웃포스트 와이너리 제품 2종 등 총 14종이다.

‘멜카(Melka)’는 현존하는 나파 밸리의 최고 와인메이커이자 전설로 불리는 필립 멜카의 와이너리이다. 필립 멜카는 보르도 출신으로 샤또 페트뤼스를 거쳐 나파 밸리의 레일 빈야드 등 유명 와이너리의 와인양조를 컨설팅했고, 직접 만든 와인들이 평론가로부터 100점을 받으며 ‘100점 와인메이커’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멜카 메티스 마티네즈 빈야드 나파 밸리', ‘멜카 메티스 점핑고트 빈야드 나파밸리’ 등 총 4종으로 국내에는 100-200병씩만 한정으로 판매된다.

‘레일 빈야드(Lail Vinayards)’ 와이너리는 나파 밸리 와인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 중 한명인 구스타브 니바움의 4대손인 로빈 레일의 소유로, 와인 양조는 필립 멜카가 맡고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 중 ‘제이 다니엘 뀌베 나파 밸리’의 2012 빈티지는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100점, 2018년 빈티지는 젭 더넉에게 100점을 받았다. 또, ‘블루 프린트 까베르네 쇼비뇽’은 미국 와인 평론지인 와인인수지아스트에서 최고의 와인을 꼽는 Top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나파 밸리 1세대인 ‘라크미드 빈야드(Larkmead Vinyards)’는 125년 역사의 와이너리지만, 끊임없는 혁신으로 오늘날 나파 밸리 개성을 구현한 새로운 세대를 위한 와인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라크미드는 와인 수집가들이 가장 탐내는 와인 중 하나이며, ‘라크미드 빈야드 더 락’과 ‘라크미드 빈야드 솔라리’는 평론가들에게 끊임없이 극찬을 받는 특급 컬트 와인으로 손꼽힌다. 또, ‘더 락’ 2016 빈티지는 ‘인터내셔널 와인 리포트 TOP 100에서 100점 만점을 얻어내며 영예의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나파 밸리 북부 해발 고도 670m에 위치한 ‘아웃포스트(Outpost)’ 와이너리는 화산의 영향을 받은 떼루아와 특별한 기후 덕분에 진한 농축미를 지닌 와인을 생산한다. 특히, 최상급 와인인 ‘트루 빈야드 까베르네 소비뇽’은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2014, 2016 빈티지 모두 100점을 받았다. 국내에 출시되는 와인은 ‘아웃포스트 나파 밸리 까베르네 소비뇽’과 ‘아웃포스트 나파 밸리 진판델’로 각각 120병 한정 판매된다.

○.. 롯데의 헬스앤뷰티스토어 롭스(LOHB’s)가 9월 2일까지 본격적인 가을맞이 변신을 위한 대규모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은 ‘롭스 세일 세일뽐뽐’이라는 테마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 팬시 브랜드 ‘뽐뽐 스튜디오’와 협업해 선보인다. 일상 속 작은 기억들을 깜찍한 캐릭터들로 다양하게 표현하는 브랜드 ‘뽐뽐 스튜디오’와 뜻을 모아 일상에 지친 고객들이 매 순간을 더 소중하고 특별하게 누리길 바라며 이번 콜라보 행사를 기획했다.

‘롭스 세일 세일뽐뽐’에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을 트렌드에 맞춰 변신할 수 있도록 기초, 색조, 향수 등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다가오는 추석을 위한 선물 세트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햇볕에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 넣을 ‘토니모리 제비집 에센스&아이크림 기획’을 50% 할인된 2만9900원에, 온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보습템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을 45% 할인된 1만900원에, 뭉침, 번짐 없이 또렷한 눈빛을 연출하는 ‘롬앤 한올 픽스 마스카라’를 38% 할인된 7400원에 판매한다.

특히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행사는 롭스 베스트 상품들을 합리적인가격에 준비해, 소위 ‘득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7일에는 ‘키스미 히로인 마스카라 EX’를 1만원에, ‘보코통 코스메토 원형 화장솜 100매 1+1’을 3500원에 만날 수 있다.

또 27일 단 하루, 온, 오프라인 각각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롭스 카카오톡 친구와 롭스 APP 구매 고객 대상으로 증정되며 4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세일 기간 롯데온 내 롭스몰에서는 특별한 단독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4만원 이상 구매시 정상가 1만9000원 상당의 오페라 정품 립틴트 1종(색상 랜덤)을, 5만원 이상 구매시 엘포인트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포인트 증정 행사는 최종 결제금액 기준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페이지내 신청 후 적립된다. 또한 세일 기간 내 5% 중복 할인쿠폰도 온라인 단독으로 추가 증정한다.

롭스 마케팅팀 장희선 팀장은 “이번 ‘뽐뽐스튜디오’와의 콜라보 행사를 통해 고객분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환절기와 다가오는 가을에 필요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일 종료 직후인 9월 3일부터는 ‘밀착 메이크업 키트’를 증정한다. 이번 콜라보 행사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 준비한 이 키트는 ‘뽐뽐 스튜디오’ 캐릭터가 그려진 파우치에 브러쉬, 퍼프 등 롭스 메이크업 추천 아이템을 담아 제작됐다.

○.. 전어의 주요 산지인 서천, 보령 등의 서해안에서는 매년 가을 전어 축제를 개최해 왔으나, 올해에는 코로나로 인해 지역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어민들이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전어는 성질이 급해 잡히면 금방 죽는 특성상 유통기간이 길지 않아 판매 시기를 놓치면 어가의 손실이 증가한다. 특히, 올해는 전년보다 전어의 고소한 맛이 빨리 들어 상품은 좋은데 판로가 없는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가 지역 축제 취소로 어려움에 빠진 어민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해양 수산부와 함께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해 내수소비 활성화를 위해 전년 보다 보름 정도 일찍 ‘햇 전어’ 행사를 준비했다.

이를 위해 가을 전어 주요 산지인 충남 일대에서 어획된 전어 20톤 물량을 확보, 오는 9월1일까지 ‘햇 전어(200g)’을 1만2250원에 판매한다. 또한, 서해안에서 어획한 꽃게 100톤을 준비해 ‘가을 햇 꽃게(100g)’를 155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안정적인 가을 햇 꽃게 공급을 위해 꽃게 최대 산지인 격포, 신진도 소재의 유자망 어선과 사전계약을 진행했으며, 신선한 꽃게를 유통하기 위해 어획된 꽃게를 5도 이하의 냉수로 기절시킨 후 톱밥으로 덮어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마트 박석호 수산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지역 축제 취소와 내수소비 급감으로 어가가 이중고를 겪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제철 음식도 맛보고 어민들도 돕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로나19의 상황이 지속되면서 집에서 밥을 먹는 집밥족, 홈쿡족이 늘어나고 있다. 요리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일반 조미료로는 낼 수 없는 감칠맛을 올려줄 조미료를 찾는 소비자도 많아지면서 프리미엄 조미료 시장도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 맞춰 NS홈쇼핑에서는 홈쿡족을 겨냥한 프리미엄 조미료 상품 ‘일품육수’를 단독으로 론칭하고 9월 1일 오후 5시 30분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일품육수’는 멸치, 다시마, 양파, 마늘, 무, 대파 새우, 콜라비, 브로콜리, 미나리 쑥갓, 부추 등 27가지 재료를 사용해 만든 가루 형태의 프리미엄 조미료이다. ‘일품육수’는 고결방지제, 향료, 보존료, 향미증진제 등 4가지 무첨가원칙을 적용해 건강하게 만들었으며, 억지로 간을 하지 않고도 자연의 맛 그대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천연재료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품 육수’는 물에도 쉽게 녹는 가루 조미료로 사용과 보관이 용이하도록 스틱 패키지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1회 분량씩 간편 포장되어 있다. 가루형태로 되어 있어 국물 요리는 물론, 나물무침, 아이들을 위한 주먹밥, 볶음밥, 각종 양념 등에 다양하게 응용 사용할 수 있다. 론칭방송에서는 총 9박스 (박스당 20포)구성의 ‘일품육수’를 4만9900원에 판매한다. 론칭방송기념 이벤트로 방송중 구매시 ‘일품육수’ 무료 체험분 5포를 추가로 증정하며, NS홈쇼핑 앱에서 구매 시 10% 할인혜택과 10%적립금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고, 방송전 미리 주문도 가능하다.

NS홈쇼핑 PB상품개발팀 MD황경미 차장은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하고,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를 즐기려는 홈쿡족의 트렌드에 발맞춰 프리미엄 조미료 ‘일품육수’를 선보이게 됐다”며, “오래 끓여 우려내는 육수요리의 불편함을 덜고, 최적의 비율로 감칠맛을 더해 요리의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프리미엄 조미료 ‘일품육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바로고가 생각대로 경인지원센터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건강한 배달시장 조성에 나섰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27일 생각대로 경인지원센터와 ‘건강한 배달시장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로고와 생각대로 경인지원센터는 건전한 경쟁을 바탕으로 올바른 배달대행 문화를 확립하는 데 힘을 모은다. 특히 지역 내 배송 품질과 라이더 권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생각대로 경인지원센터 황영수 대표는 “배달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건전한 생태계 확립을 위해 경쟁보다는 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해당 업무협약이 올바른 배달대행 문화를 이끄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바로고 인프라혁신그룹 김현성 그룹장은 “생각대로 경인지원센터와 선한 경쟁을 통해 양 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업계를 구성하는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시장을 형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픽더셀>이 ‘티빙X신묘한’ 공동구매 마켓을 단독으로 오픈한다.

27일부터 30일까지 단 4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동구매 마켓은 국내 대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 정기 이용권과 tvN 대표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캐릭터인 ‘신묘한’의 굿즈를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는 크게 두 가지 옵션에서 선택 가능하다. △티빙 6개월 이용권과 신묘한 가방걸이 △티빙 12개월 이용권과 신묘한 캠핑의자 구성이다. 티빙 이용권은 FHD 화질로 2명 동시 시청 가능한 ‘스탠다드’와 최대 4K 화질로 4명 동시 시청 가능한 ‘프리미엄’ 중 고르면 된다. 신묘한 캐릭터가 그려진 티빙 이용권(시리얼넘버)과 신묘한 굿즈는 리미티드 에디션 박스에 합포장돼 배송된다.

‘티빙X신묘한’ 공동구매 마켓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 저녁 8시 CJ온스타일 라이브쇼도 방송한다. 이 날 CJ온스타일 쇼호스트 김경진, 개그우먼 오나미 그리고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이 직접 출연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공동구매 기간 동안 픽더셀과 티빙 인스타그램, 생방송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추첨해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캠프>의 인기 굿즈인 ‘신묘한 캠핑모자(버킷햇)’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 찾는 국내 대표 OTT 티빙과 tvN 메가IP <신서유기>와 함께 특별한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CJ온스타일은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 콘텐츠와 협업해가며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픽더셀>은 커머스업계 최초로 론칭한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사업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SNS 계정에 CJ온스타일 <픽더셀> 페이지를 연동하고 특정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서비스다. <픽더셀>은 2019년 12월 론칭 이후 약 350회에 달하는 공동구매를 진행했고 누적 주문 금액은 130억원을 훌쩍 넘었다.

○.. 아모레퍼시픽의 웰니스 뷰티 브랜드 큐브미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Brands & Communicatio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2019년 수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으로 브랜드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1955년부터 진행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작품을 출품하며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Brands & Communication) △디자인 컨셉(Design Concept) 등 3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큐브미는 상품 확장과 함께 리브랜딩의 일환으로 로고 타입과 디자인을 변경했다. ‘Wellness Life is Beauty’, 즉 건강한 삶 그 자체가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유려한 곡선의 연결과 강조를 통해 표현하며 기존의 헬스&뷰티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자 했다.

큐브미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 노력이 이번 레드닷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다 건강한 삶(Wellness Life)이라는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큐브미는 2018년 아모레퍼시픽에서 MZ 세대를 위해 탄생한 웰니스 뷰티 브랜드다. 다이어트와 이너뷰티, 헬스 등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군을 고객들에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식빵언니’ 김연경 선수가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의 모델로 낙점됐다.

SPC그룹은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와 SPC삼립이 지난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여자배구 4강 신화의 주역이자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 김연경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연경 선수는 배구 코트 위에서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달리 친근하고 털털한 반전 매력으로 ‘식빵언니’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어, 이번 모델 발탁 전부터 많은 팬들이 식빵 모델로 선정이 되길 열렬히 기원한 바 있다.

실제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는 파리바게뜨 유니폼과 합성한 이미지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오면서 염원의 목소리가 계속 이어졌다.

파리바게뜨와 SPC삼립은 팬들의 열띤 응원 성원에 보답하고자 김연경 선수를 실제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향후 광고 촬영 및 선수의 이름을 딴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지난 올림픽 기간 동안 김연경 선수가 코트 위에서 보여줬던 에너지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이번 모델 발탁을 전격 결정하게 됐다”며 “김연경 선수의 애칭인 ‘식빵언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소비자들과 재미있는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재미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인기 웹툰 작가 주호민, 김풍과 함께 코로나19 등으로 답답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MZ세대들에게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함을 선사하기 위한 이색 ‘라방(라이브 방송)’을 연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필굿(FiLGOOD)’이 이색 라이브 방송 ‘2021 필-굿판 라이브’를 MC 주호민, 김풍과 함께 딩고 뮤직 유튜브 채널에서 28일 오후 6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굿이라도 해야 하나 싶을 때, 필굿!” 메시지를 필두로 갑갑한 일상 속에서 필굿 브랜드가 MZ세대를 응원하고,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굿(GOOD)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2021 필-굿판 라이브’에서는 진행자인 주호민, 김풍이 최근 2주간 필굿 SNS 이벤트로 모집한 젊은 소비자들의 ‘굿픈(굿이 필요한 웃기면서도 슬픈)’ 사연 중 5개를 직접 선정해 소개하고, 이들을 위해 ‘필굿 부적 제작’, ‘살풀이 댄스’ 등 제례의 굿을 위트 있게 재해석한 필-굿판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시청자와의 실시간 채팅과 진행자들이 직접 그려주는 맞춤형 부적 제작 등의 이벤트를 마련, 라이브 방송의 재미를 더하기 위한 깜짝 게스트도 출연한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힘든 시국을 견디고 있는 MZ세대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소소한 재미를 선물하기 위해 최근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주호민, 김풍과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며 “속시원한 청량감의 필굿과 함께 늘 ‘필굿(Feel Good)’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필굿은 재미와 ‘소확행’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를 겨냥해 오비맥주가 선보인 발포주로, 알코올 도수 4.5도의 ‘필굿 오리지널’과 7도의 ‘필굿 세븐’ 두 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아로마 홉과 크리스탈 몰트를 사용해 청량하고 깔끔한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주류 및 음료 산업을 선도하며 최고를 지향하는 오비맥주는 혁신을 바탕으로 제품개발,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급변하는 트렌드와 시대 정신을 반영한 연구 개발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으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는 오비맥주는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하는 오비맥주의 여정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늘(27일)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MUZIKTIGER)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스파오가 무직타이거와 함께 준비한 이번 의류 컬렉션은 집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긴팔 간절기 파자마 1종과 무직타이거 대표 캐릭터의 그래픽을 활용한 스웨트 셔츠 6종으로 구성된다. 이번 컬렉션은 3만5900원부터 3만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다. 

이번 협업 상품은 작년 FW 시즌에 1차 협업 상품 출시 당시 큰 사랑을 받았던 뚱랑이 상품군을 강화했다. 또한, 높은 퀄리티의 다양한 아트웍을 적용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스파오와 무직타이거 협업 상품은 오늘(27일) 낮 12시부터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예약 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스파오 관계자는 “귀여운 디자인과 독창적인 아트웍으로 만들어진 이번 뚱랑이 컬렉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패션을 넘어 젊은 세대들이 공유하고 싶은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직타이거는 자유로운 삶을 일러스트레이션 기반의 브랜드로 시크하지만 위트있는 조화를 추구한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 ‘뚱랑이’의 앙증맞은 행동을 담은 일러스트레이션은 MZ세대로부터 특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한진이 택배기사의 안전과 업무 편의성 개선을 위해 배송용 ‘전동대차’를 개발했다.

배송용 전동대차는 무겁고 부피가 큰 제품들을 평지는 물론, 언덕길에서도 택배기사가 힘들이지 않고 안전하고 편하게 운반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한진은 모터 엔지니어링/IT 개발 솔루션 벤처기업인 ‘하이코어’와 택배/물류 현장용 전동대차 개발 및 상용화에 대한 공동 협력을 통해 지난해 12 월 시제품 개발을 완료했다.

양사는 올해 2월 한진택배 남서울터미널에서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시제품 시연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3월에는 전국 택배기사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확대 진행했다.

현장 인터뷰 및 설문조사 결과 다양한 기능보다는 ‘가벼운 무게’와 ‘저렴한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였고, 미끌림 방지, 내구성 및 상품 적재 편의성을 강화한다.

양사는 전동대차 개발을 완료하여 지난 26 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한진 노삼석 사업총괄 대표이사,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과 하이코어 박동현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시연 행사를 가졌다.

시연 행사 이후, 한진은 본제품을 9 월에 출시해 전동대차 구매를 원하는 택배기사에게 할인판매 등의 방법으로 구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택배기사의 배송 환경 개선을 위해 전동대차를 벤처기업과 협업해 개발했다. 앞으로도 택배기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동행 활동을 다각도로 실행하여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지난 1월부터 4 월까지 택배기사, 간선기사, 집배점장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전국 100개 터미널에 출장 건강검진을 진행했고, 올해 중으로 헬스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구축해 택배기사 건강관리에 만전을 다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한솔제지(대표이사 한철규)’와 지속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를 위해 롯데제과와 한솔제지는 이달 26일 오후 3시 서울 양평동 롯데제과 사옥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제과는 향후 2년간 한솔제지의 친환경 포장재를 다방면으로 활용하고 양사간의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며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2월 ‘카카오 판지’에 이어 새로운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제과는 올 2월 한솔제지와 함께 카카오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 ‘카카오 판지’를 공동 개발하여 초콜릿 제품 패키지에 적용하며 롯데제과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친환경 활동으로 눈길을 끈 바 있다. 카카오 원두를 그대로 들여와 가공하는 업체는 롯데제과가 업계에서 유일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롯데제과는 한솔제지가 최근 개발한 기능성 용지 ‘프로테고(Protego)’와 PE-Free 컵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는 “50여 년간 업계 1등 기업으로서 실력과 인지도를 쌓은 두 회사가 친환경이라는 화두를 가지고 하나의 팀이 되기 위해 만났다. 공통점이 많은 두 회사가 앞으로 100년 기업으로 가는 길에 서로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올 7월 ESG 경영을 선포하며 2025년까지 포장재용 플라스틱을 25%이상 줄이고 모든 영업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변경하는 등 친환경 프로젝트 ‘스위트 에코(Sweet Eco)’를 진행하고 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가을시즌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볼 빵빵 동물 캐릭터’ 를 활용한 캐릭터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했고, 도토리, 호박 등 가을 수확물을 디자인 테마로 한 ‘가을마켓’ 이라는 시즌상품들을 선보인다. 인형, 문구/팬시용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

다람쥐, 토끼, 햄스터가 볼이 빵빵한 디자인으로 남다른 귀여움을 선보였던 ‘볼 빵빵 동물 캐릭터’ 는 인형, 쿠션 등으로 출시했다. ‘볼 빵빵 인형’ 은 귀여운 가방이 추가돼 디자인을 강화했고, ‘동물 얼굴 쿠션’ 은 ‘볼 빵빵 동물 캐릭터’ 디자인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출시돼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깜찍한 느낌의 에코백을 찾고 있다면 ‘볼 빵빵 에코백’ 이 안성맞춤이다. 세 가지 색으로 상품이 기획됐고, 데일리 백으로 알맞은 사이즈로 출시돼 다양한 연령 층에서 사용하기 적당하다.

가을을 맞아 거실화를 찾고 있다면 ‘입체자수봉제 거실화’ 를 추천한다. 260mm사이즈로 인형을 신는 것 같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이에게 귀여운 선물을 해야한다면 ‘볼 빵빵 반지’ 가 적당하다.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고 부담없는 가격과 독특한 디자인이 장점이다.

‘가을 마켓’ 은 문구/팬시용품을 주로 판매한다. 문구용품은 세트로 구매하면 가을 감성이 묻어나는 상품으로 기획됐다. ‘코듀로이 멀티케이스’ 는 따뜻한 느낌의 코듀로이 재질을 사용했고, 필통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로 ‘코듀로이 노트’ 와 같이 사용하면 가을감성을 더욱 느낄 수 있다. 

또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 족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는 팬시용품이 다양하게 준비됐다. ‘가을 스티커팩’ 은 가을 감성이 물씬 풍기는 스티커가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구성됐고, 다꾸에서 빠질 수 없는 마스킹 테이프는 ‘가을마켓’ 테마에 ‘볼 빵빵 동물 캐릭터’ 를 디자인해 독특한 느낌을 준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매년 인기가 많았던 가을시즌 인형의 귀여움을 더하고, 가을감성이 묻어나는 상품을 새롭게 구성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들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2021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보더리스 인덕션, 트리플케어 와이드 식기세척기, 컴팩트 식기세척기,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 등 5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SK매직은 이번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만 총 4개 제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선정된 스탠드형 얼음정수기는 사무실,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얼음과 냉수 모두 국내 최대 용량을 자랑한다. 기교 없이 정제된 심플한 디자인과 빌트인 느낌의 스퀘어 타입 프레임을 적용하는 한편, 스틸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 손이 많이 닿는 취수 패드 등도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보다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화구 간 경계는 물론 가열 사각지대까지 없애 모든 화구에서 3400W국내 최고 화력을 제공하는 보더리스 인덕션은 조작부에 히든 라이팅으로 적용해 주방 공간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의도했으며, 화구영역 또한 사용자 선택에 따라 총 5개 색상의 가이드라이팅을 제공한다. 화구의 활성화된 상태를 사용자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마그네틱 재질로 탈부착 가능하도록 한 온도조절 다이얼로 사용자 편의를 높이고, 청소와 관리가 용이하도록 한 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오는 9월 출시하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도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높이 평가받았다. 불필요한 핸들을 없애고 문을 가볍게 밀어서 열고 닫는 Soft Open&Close 기술을 적용하는 한편, 마치 가구의 일부인 것처럼 주방 공간의 전체적인 조화를 강조하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색상 또한 메탈 소재의 3가지 색상과 강화유리의 대체 소재인 특수 레진 글락(Glaks) 소재의 8가지 색상을 국내최초 가전에 적용,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이밖에도 출시 예정인 컴팩트 식기세척기도 수상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공간/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K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올해에만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제품 판매 공간이 아닌 브랜드가 주는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브랜드 체험공간인 만큼 새로운 콘셉트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공간을 재정의하는 한편, 초대, 만남, 경험, 공유 등 각 공간별 주제에 따라 고객 스스로 자연스럽게 체험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유도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의 혁신적 가치를 위한 기술적 연구와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페인 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기 위한 세계적인 수준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갤럭시 버즈 2 케이스로 새로운 변신을 한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1974년 출시한 국내 대표 가공유로 독특한 항아리 모양의 패키지 용기와 옅은 노란색은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넘어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덕분에 유사제품들과 무단 도용 사례들도 많았지만 상표권 외에도 수 차례 법적으로 권리를 보장받을 만큼 빙그레 제품 중 가장 큰 브랜드 자산이 되었다. 

이러한 바나나맛우유의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는 다양한 콜라보 제품과 독특한 마케팅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바나나맛우유를 테마로 한 플래그십 스토어 ‘옐로우 카페’는 관광스폿이 될 정도였으며 카페 내에서 판매했던 ‘바나나맛우유 키링’을 사기 위해 매장 오픈 전 길게 줄까지 서는 진귀한 장면을 연출했었다. 식품업계에서 이종업계간 콜라보 붐을 이끌어냈던 바나나맛우유와 CJ올리브영의 콜라보레이션 뷰티 제품은 품귀 현상을 빚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2’ 출시를 앞두고 MZ세대를 겨냥해 MZ세대에게 화제가 되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획했는데, 그 결과 바나나맛우유 케이스 출시를 이끌어냈다. 바나나맛우유 케이스는 ‘갤럭시 버즈 2’를 스크래치 걱정없이 보관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넣고도 유무선 충전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케이스 패키지 역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형상화해 소장가치를 높여 재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우유는 단순한 제품이 아닌 다양한 이야기와 모습을 가진 브랜드이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 신선한 모습을 선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8월 27일, ‘네이버후드 리빙(Neighborhood Living)’을 테마로 2021 F/W 시즌 라이프웨어 매거진을 발간한다.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옷을 통해 모든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풍요롭고 편안하게 만들고자 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을 담은 매거진으로, 이번 2021 F/W 시즌은 ‘네이버후드 리빙’이라는 주제에 맞춰 가까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삶의 가치와 진화하고 있는 라이프웨어, 이에 따른 편안하고 긍정적인 삶의 자세를 전한다.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패스트리테일링 그룹 부사장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키노시타 타카히로(Takahiro Kinoshita)는 “일상에서의 행동 반경이 좁아지면서 우리 모두 불편함을 겪고 있지만, 색다른 방식으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며, “비행기를 타고 먼 나라로 떠날 수는 없어도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고, 듣는 것도 세계 각지를 여행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익숙한 동네의 새로운 모습을 알아가는 발견의 재미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우리와 함께 하고 있는 친구와 가족, 이웃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 또한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다. 이번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세계 각지에서 삶의 터전을 잡고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로컬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을 통해 ‘네이버후드 리빙’의 가치를 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2019 F/W 시즌 처음 출간된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매년 2회씩 발행되며, 이번 시즌 다섯 번째 에디션은 8월 27일부터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 대상 및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라이프웨어 매거진 컨텐츠는 유니클로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쿠팡플레이가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1·2차전을 디지털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9월 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과 이라크의 월드컵 최종예선 1차전 홈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어 9월 7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레바논과 펼쳐지는 2차전도 생중계로 전달한다. 

월드컵 10회 연속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축구대표팀은 중동 5개국 팀과 같은 조에 속해 있는데, 총 6개 팀 중에 조 2위 안에 들어야 월드컵 본선에 직행한다. 6개 팀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의 풀리그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번 1·2차전 홈경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벤투 감독은 최종예선에 나설 태극전사 26인을 선발했으며 오는 8월 30일부터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돼 합숙훈련에 나설 예정이다. 최종예선은 손흥민(토트넘), 황의조(보르도), 김민재(페네르바체) 등 해외파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1·2차전뿐만 아니라 월드컵 최종예선이 이어지는 내년 3월까지 모든 경기를 생중계할 계획이다. 축구대표팀의 남은 일정은 △10월 7일 시리아 △10월 12일 이란 △11월 11일 아랍에미리트 △11월 16일 이라크 △2022년 1월 27일 레바논 △2022년 2월 1일 시리아 △2022년 3월 24일 이란 △2022년 3월 29일 아랍에미리트 등으로 계획됐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올해 3월 25일 축구대표팀 한일전을 시작으로 월드컵 2차예선 경기들과 올림픽 축구대표팀의 친선 경기들을 중계하며 국가대표 경기들의 대표적인 디지털 생중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쿠팡플레이는 국가대표 경기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해외파 선수인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 FC와 이강인의 발렌시아 CF의 리그 경기들을 내년 5월까지 각 팀당 38경기를 생중계하며, 경기 다시보기 및 경기 주요장면도 서비스한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축구대표팀 경기를 시청하며 응원할 수 있도록 디지털 생중계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발굴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은 2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SG닷컴 본사에서 랄프 로렌(Ralph Lauren)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JBP)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SSG닷컴은 지난 2017년 4월부터 랄프 로렌 온라인 공식스토어를 운영해오며 신상품 선론칭, 컬래버레이션 상품 단독판매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올 상반기 SSG닷컴 랄프 로렌 공식스토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현재 SSG닷컴은 랄프 로렌의 남성/여성/아동/골프에 이르는 모든 카테고리에서 상품 4천여 종을 보유하고 있다.

SSG닷컴과 랄프 로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 상품 개발과 연계 프로모션 등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또한 한정판 에디션을 개발하거나 인기 상품을 우선 공개하는 단독 론칭 행사도 진행할 방침이다.

김현수 SSG닷컴 백화점몰담당은 "타임리스 디자인으로 인기 있는 랄프 로렌과 협업을 확대해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하고자 한다"며 "향후 대형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늘려나가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들을 돕기 위해 앞장선다. 쿠팡은 동아일보·채널A와 손잡고 전국 우수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함께하면 힘이 돼요! 에이팜 마켓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쿠팡이 온라인 쇼핑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민과 소상공인들이 새롭게 도전과 기회를 펼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더불어 지역 농축산수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 76개 농축산물 업체의 860여개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 고객들은 블루베리 수제잼, 모싯잎 송편, 수제밤약과, 청국장, 생들기름 등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지역 농특산물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국 지자체에서 추천하는 농산물과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받은 제품들을 한 곳에 모아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쿠팡은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지역 농산물 판매자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 운영 노하우와 성공 비법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쉽고 빠르게 입점 할 수 있는 쿠팡의 오픈마켓 ‘마켓플레이스’ 가이드부터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행사에 참여하는 판매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이 코로나19 장기화와 태풍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