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두 번째 ‘코로나 추석’…서울신라호텔, ”프라이빗 추캉스”로 안전∙재미 잡아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두 번째 ‘코로나 추석’…서울신라호텔, ”프라이빗 추캉스”로 안전∙재미 잡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8.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어느새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호텔업계에서는 속속 '추캉스(추석+호캉스)'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라호텔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대면·프라이빗에 초점을 맞춰 안전과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추석 패키지 '고메 홀리데이'를 출시해 기대를 모읍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홈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7일간 국내외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선보이는 언택트 가구 박람회 ‘메타하우스’를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자체 채널인 ‘쿠팡 뉴스룸’을 통해 여름철 쿠팡 물류센터 모습을 담은 ‘무더위 속 슬기로운 쿠팡생활’ 영상을 공개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의 랜선 공연 모습.[사진=호텔신라]
유니버설뮤직코리아의 랜선 공연 모습.[사진=호텔신라]

 

○..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두 번째 ‘코로나 추석’을 앞두고 호텔업계에서도 ‘추캉스’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올해의 ‘추캉스’ 상품은 프라이빗한 환경 속에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신라호텔의 ‘고메 홀리데이(Gourmet Holdiay)’는 비대면∙프라이빗에 초점을 맞춰 풍성한 식음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객실로 들여온 추석 패키지다. 매년 진행되던 명절 대형 행사를 대신해 객실에서도 명절의 넉넉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정찬과 공연∙독서 등이 결합된 새로운 상품을 고안해냈다.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휴가객들은 양식 코스 메뉴를 도시락으로 구성한 ‘고메 인 룸 세트’와 와인으로 고급 레스토랑에서 만찬을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고메 인 룸’ 세트는 안심 찹스테이크와 왕새우구이, 전복구이, 깐풍기 등으로 구성돼 육·해·공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달콤한 후식까지 코스 요리의 조화로움이 그대로 담겨 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유니버설뮤직코리아와 손 잡고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랜선 공연’을 준비했다. 객실에서 코스 요리 도시락을 즐기는 동시에 코로나19 이후 멀어졌던 공연의 열기를 간접적으로나마 다시 느껴볼 수 있는 기회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에서 준비한 이번 ‘랜선 공연’ 영상에서는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한옥을 배경으로 무대를 연출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약 40분 가량 논스톱으로 진행되는 공연 영상에는 영국의 보이밴드 ‘뉴 호프 클럽(New Hope Club)’, ‘칼럼 스콧(Calum Scott)’ 등 팝 가수부터 ‘트리오 오원’, ‘이루마’ 등 클래식 뮤지션, 명절에 어울리는 한국가요를 선보일 ‘포레스텔라’ 등 전 연령층을 어우르는 다양한 음악 장르로 귀 호강을 선사한다. 본 공연은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 고객들이 체크인할 때 모바일로 전송 받은 유튜브 URL을 통해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 고객은 19층에 마련된 호텔 속 작은 도서관 ‘플라이북 라운지’ 이용도 가능해 연휴 기간 동안 모처럼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고메 홀리데이’ 고객은 투숙 기간 동안 총 300여 권의 도서가 준비된 라운지에서 최대 5권까지 객실로 대여할 수 있다. 패키지의 추가 혜택으로 독서 구독 서비스 플랫폼 ‘플라이북’의 멤버십 이용권(프리미엄 1개월, 스탠다드 5개월)을 제공해 체크아웃 이후에도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다.

프라이빗한 환경에서 만찬∙공연∙독서 등으로 마음의 풍요로움을 채워줄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는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총 4일간 선보이며, 비즈니스 디럭스 1박 기준 △’고메 인 룸’ 세트(1개) 및 와인(1병), △신라 와인백 및 피크닉백(각 1개), △’인 룸 콘서트’ 영상(체크인 전 LMS로 링크 전송), △19층 플라이북 라운지 내 책 대여 혜택(객실당 5권까지), △플라이북 프리미엄 1개월 및 스탠다드 5개월 멤버십 이용권(1세트), △ 더 파크뷰 조식(2인),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2인), △체련장(Gym) 및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된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코로나19로 홈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오는 30일(월)부터 내달 5일(일)까지 7일간 국내외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선보이는 언택트 가구 박람회 ‘메타하우스’를 진행한다.

비대면 쇼핑이 확산되면서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가상 체험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가구, 소품 등 인테리어 상품 수요가 급증하면서 리빙 제품에 대한 가상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롯데홈쇼핑은 이사, 결혼 시즌을 앞두고 인터넷쇼핑몰 및 모바일앱에서 자코모, 에싸, 리바트 등 국내 인기 가구 브랜드를 비롯해 허먼밀러, 루이스폴센 등 글로벌 리빙 브랜드를 AR, VR 기반 가상 체험 서비스와 연계해 선보이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만원 적립,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패브릭 소파 전문 브랜드 ‘에싸’의 플래그십 매장을 VR쇼룸으로 선보이고, 입체(3D) 화면을 통해 매장 곳곳을 살펴보고 상품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인기 소파 브랜드 ‘자코모’의 '몽슈 기능성 패브릭 소파'를 34% 할인 판매하며, 등받이, 발 받침 각도 조절로 편안한 휴식이 가능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리바트’의 ‘리클라이너 소파’를 43% 할인가에 선보인다. 

소비 양극화 현상이 인테리어 시장에서도 뚜렷한 점을 반영해 고가의 해외 브랜드 상품도 판매한다. 100만원대가 넘는 고가이지만 최근 SNS에 노출되며 MZ세대로부터 각광 받고 있는 글로벌 의자 브랜드 ‘허먼밀러’, 배우 손예진 조명으로 유명세를 탄 덴마크 조명 브랜드 ‘루이스폴센’의 인기 상품을 모바일앱을 통해 원하는 위치에 가상 배치해 볼 수 있는 AR서비스를 적용해 선보인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e리빙부문장은 "코로나19로 가구, 인테리어 상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고객 선호도를 기반으로 인기 브랜드를 선별해 할인 판매하고, 가상 체험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언택트 가구 박람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프리미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간접 체험까지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쇼핑 트렌드를 반영한 리빙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쿠팡 자체 채널인 ‘쿠팡 뉴스룸’을 통해 여름철 쿠팡 물류센터 모습을 담은 ‘무더위 속 슬기로운 쿠팡생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안성 물류센터 내부 냉방 시설 및 온열 질환 방지를 위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다양한 노력들이 담겨있다.

최근 일각에서 물류센터가 열악하다는 일방적인 주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영상을 통해 혹서기에 대비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안성 물류센터 내부를 공개했다.

우선 안성 물류센터 내 휴게실에는 천장형 냉난방기를 설치해 폭염에도 쾌적한 온습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여름 기록적인 폭염에도 휴게실은 항시 26도 이하의 온도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작업장 내부에도 근로자 개인 전용 냉난방겸용 공조기를 설치해 무더위에도 20도 이하의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냉난방 겸용 에어컨 공조 장치와 덕트형 에어컨 공조 설비를 물류센터 곳곳에 마련했다. 작업장 내 현장 휴게공간에도 대형 선풍기를 설치해 더위를 피할 수 있다. 신호수 등 외부 공간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을 위해 그늘막을 설치하고 휴대용 냉방기를 지급하는 등 혹서기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안성 물류센터를 시작으로 전국 물류센터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 밖에도 모든 물류센터에서는 온열질환 방지를 위해 작업 전 10분 안전보건교육을 매일 진행하고 있으며, 내부 곳곳에서 혹서기 지급품도 안내한다. 물류센터별로 넥선풍기, 쿨스카프, 쿨토시, 냉매조끼, 밀짚모자, 쿨매트, 휴대용 선풍기, 썬크림, 얼음물, 아이스크림, 포도당캔디 등을 지급하고 있다. 지난 말복에는 무더위 속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물류센터별로 다양한 영양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관계자는 “쿠팡의 전국 물류센터는 근로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가 등장했다.

최근 다양한 기업들이 자사몰이 아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신제품이나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온라인 플랫폼으로,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투자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을 말한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상품 정식 출시 전 소비자들로부터 먼저 가능성을 확인하고, 소비자들은 정가보다 큰 할인 혜택이나 합리적인 세트 구성 혹은 한정판 득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프로슈머(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트렌드에 발 맞추어 올 추석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횡성한우 넘버나인 등심정육세트’와 ‘호주산 청정 와규 MBS 8+ 스페셜 세트’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의 대표 주자인 ‘와디즈’에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처럼 자사몰이 아닌 외부 플랫폼에서 단독으로 자신있게 선보이는 이유는 지난 설 명절 온라인 매출이 전년대비 10% 신장한 축산 선물세트에 대한 자부심이 있기 때문이다. 

와디즈에서 선보이는 ‘횡성한우 넘버나인 등심정육세트(등심 500G*2팩, 국거리/불고기 각 500G, 리브솔트2종, 그라터)’는 소고기 도축 물량 중 7%밖에 나오지 않는 한우 최고등급인 ‘투뿔넘버나인’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이다. 히말라야 솔트와 전용 우드 스탠드가 포함돼 100세트 한정 55만원으로 펀딩을 진행한다.
 
또한 호주산 와규 마블링 등급 중 상위 10%에 해당되는 가장 높은 8,9 등급으로 엄선한 ‘호주산 청정와규 MBS8+스페셜세트(살치살, 부채살, 윗등심살 각 250g*3)’도 100세트 한정 35만원에 준비했다. 고급 소고기의 대명사 와규의 인기 고급부위인 살치살, 부채살, 윗등심살로 구성된 구이, 스테이크 혼합세트이며 1팩씩 개별 포장돼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펀딩이 진행되며 펀딩 종료 후 MD가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 만든 안심 보냉 가방에 담아 9월 7일부터 발송된다. 이는 받고 나서 버리는 부직포 포장재가 아닌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 가방으로, 피크닉과 캠핑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재활용가능한 종이박스와 물만 들어있는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더욱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추가로 8월 30일부터 9월 8일까지는 이색적이고 고급스러운 ‘ASC 인증 전복세트’와 ‘메로스테이크 세트’를 선보인다. ‘ASC 인증 전복세트’는 지속가능한 양식 수산물 인증을 받은 전복으로, 9마리씩 포장된 자이언트 전복을 와디즈 펀딩가 12만80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보던 ‘메로스테이크 세트’는 그 풍미 그대로 가족들과 즐길 수 있도록 24만8000원에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히말라야 핑크 솔트가 동봉돼, 특별한 생선에 걸맞은 소금으로 요리할 수 있다. 펀딩 종료 후 9월 14일부터 명절 전까지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롯데마트 윤병수 신선식품 2부문장은 “롯데마트의 우수한 신선 선물세트를 자사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 널리 알리고자 와디즈 펀딩에 도전하게 됐다”고 말하면서, “귀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만큼 구하기 쉽지 않은 한정판 선물세트에 펀딩해 소중한 마음을 전달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은 오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지구를 아끼고 지키는 방법을 제안하는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갤러리아가 2019년부터 시작한 ‘라잇! 갤러리아(Right! Galleria)’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라잇! 갤러리아’는 개념 있고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백화점으로서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와 올바른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를 3대 영역으로 진행하는 갤러리아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19년도에는 ‘라잇! 사인(Right! Sign)’으로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20년도에는 ‘라잇! 오션(Right!  OCEAN)’으로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 오염의 경각심을 알렸다.

올해 ‘라잇! 어스’ 프로젝트는 인류의 모태인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을 제안 및 실천하는 캠페인으로 11월 4일까지 수원에 위치한 갤러리아 광교와 대전에 위치한 갤러리아 타임월드에서 프로젝트와 관련된 전시 및 친환경 상품 판매 팝업스토어 등이 진행된다. 

프로젝트는 ▲Re:Born(버려지는 것을 다시 쓰는) ▲Innovation(지구를 위한 혁신) ▲Gas goes Green(탄소 발자국 지우개) ▲Humanimal(인간과 자연, 공존의 여정으로) ▲Turn to Nature(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다) 등 프로젝트명 ‘Right’의 각 영문철자로 시작하는 5개의 키워드로 기획됐다.

5개의 테마 하에 국내 최초의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 친환경 재료를 이용한 디자인 스튜디오 길종상가 등 5개의 브랜드 및 작가들과 협업, 지구를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은 친환경 작품 및 팝업 스토어 등을 선보인다.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아시아 최초 샤넬 클로징 무대 패션모델인 신현지와 함께 생명존중을 상징하는 문양과 패턴을 개발했다. 해당 패턴이 디자인된 셔츠, 팬츠, 티셔츠, 후드티 등은 갤러리아 광교(9/24-10/7)와 타임월드(10/1-10/21)에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디자인 스튜디오 길종상가와는 재생에너지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선보인다. 태양광, 수력, 풍력 등과 같은 친환경 대체 에너지를 생산∙소비하며 순환시키는 모습을 담은 하루의 일상과 캠핑지 등을 설치미술로 담아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를 개발하고 있는 한화솔루션의 기업 철학을 더욱 가시적으로 표현했다. 

이외에 ▲계란 및 조개 껍질,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 등으로 제작된 가구 ▲탄소 저감을 위한 정화식물 패키지 ▲3D프린팅 기술과 생분해 소재를 활용한 리빙 소품 등 다채로운 브랜드 및 작가와의 협업 작품들을 선보인다. 

이처럼 다채로운 작품 전시 및 친환경 상품 판매 외에도 고객 참여 프로그램으로 ‘라잇! 크레딧’이 9월 1일부터 진행한다. ‘라잇! 크레딧’은 고객들이 친환경 활동 실천시 모바일 캐시(G캐시) 또는 우수고객 선정금액으로 전환되는 ‘크레딧(cREdit)’을 리워드로 증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일회용품 안 받기 ▲에코백 사용 ▲텀블러 사용 ▲개인 용기 사용 등 친환경 활동 1회당 50크레딧이 적립되며, 1일 최대 5회까지 적립 가능하다. 100크레딧이 쌓이면 100 G캐시 또는 5000 우수고객 선정금액으로 즉시 전환 가능하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라잇! 갤러리아 캠페인의 가치를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함께 변화해나갈 것”이라며, 이번 “라잇! 어스 캠페인 철학을 공유하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브랜드들의 상품 전시 및 판매를 통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솔루션은 지난 5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위원회를 신설, 유통부문인 갤러리아에서는 ‘라잇! 갤러리아’ 캠페인을 중심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롯데온과 빕스(VIPS)가 역대급 할인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빕스X기네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의 ‘기네스 콜라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며, 26일에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롯데온은 최근 모바일 상품권을 찾는 고객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관련 상품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롯데GRS, SPC, 폴바셋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음식점과 연계해 프로모션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그 결과 7월의 모바일 상품권 매출은 1월 대비 10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 상품권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빕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빕스의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준비했다. 이번에 빕스에서 선보이는 신메뉴는 기네스와 협업했으며, ‘기네스 치즈폼 폭립’, ‘기네스 블랙치킨’, ‘기네스 블랙페퍼 크럼블 쉬림프’ 등 3종이다. 각 메뉴는 빕스의 인기 메뉴에 기네스 특유의 깊고 진한 풍미를 더하도록 기네스를 활용한 소스와 튀김 옷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홈파티, 캠핑 트렌드를 반영해 딜리버리, 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했다.

롯데온은 프로모션 기간에 빕스의 모든 메뉴에 사용 가능한 1만 5천원 ‘빕스 할인권’을 90% 할인된 1500원에 판매한다. 빕스 할인권은 한 번에 최대 2매까지 사용 가능하며, 통신사와 제휴 신용카드 할인을 포함해 중복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선착순 명에게는 1만5000원 상당의 신메뉴 ‘빕스x기네스 자이언트 폭립’을 9900원에 포장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판매한다.

26일 저녁 9시에는 개그맨 김재우가 출연해 빕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에는 집에서도 신메뉴를 맛볼 수 있는 ‘빕스X기네스 폭립 간편식’을 200세트 한정으로 90% 할인한 1,590원에 판매한다. 방송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댓글 참여자 및 구매 인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CJ 기프트카드 5만원권(5명)’과 ‘빕스X기네스 폭립 간편식(2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롯데온 배찬욱 무형상품MD(상품기획자)는 “최근 똑똑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해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롯데온에서도 다양한 매장과 협업한 모바일 상품권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번 빕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최대 90%의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닥터유 업 클린껌’과 ‘닥터유 업 에너지껌’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닥터유 업 껌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기능성 원료인 프로폴리스 추출물, 홍삼을 담았다. 보관 및 취식이 간편한 캡슐형 용기와 가성비를 높인 실속형 파우치 2가지 형태로 판매된다.

닥터유 업 클린껌은 ‘특허 받은 구강 유래 유산균’과 구강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했다. 시원하면서 깔끔한 페퍼민트맛으로 상쾌함이 오래가는 것이 특징. 씹을수록 상쾌함에 개운함이 더해져 답답해질 수 있는 마스크 속의 청정함을 느낄 수 있다. 직장인들의 출근, 학생들 등교, 식사 직후 등 바쁜 일상 속 입가심이 필요한 순간 ‘매너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닥터유 업 에너지껌에는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담았다. 씹을 때 ‘톡’ 터지는 과일향이 두 눈이 번쩍 뜨이는 상큼한 맛을 내며 ‘에너지 드링크 맛’을 연상케 한다. 실제로 에너지껌 한 알에는 타우린 100mg(120g 제품 기준 5100mg)이 들어있다. 공부, 업무, 운전, 스포츠 등 졸리거나 에너지가 필요한 순간 씹으면 활력을 충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리온은 올해 초 영양 설계 콘셉트의 ‘닥터유’의 정체성을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브랜드’로 재정립하고 제2도약에 나섰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 상황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 지난 5월 먼저 출시한 닥터유 구미에 이어 닥터유 업 껌을 선보이며 닥터유 브랜드의 건강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브랜드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 업 껌은 바쁜 현대인들의 다양한 일상 상황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껌”이라며 “특히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시대에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올해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4%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기청정기는 공기의 질이 좋지 않은 봄과 가을에 수요가 많아 여름은 비수기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계절에 상관없이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는 올여름 폭염으로 긴 시간 에어컨을 가동해 실내 환기가 어려웠던 점과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재택근무, 홈캉스 등 실내 활동 시간이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쾌적한 여름철 실내 공기 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자랜드의 홈케어 서비스 ‘전자랜드 클린킹’으로 에어컨을 청소하는 고객도 증가했다. 전자랜드가 폭염이 기승을 부린 올해 7월 한 달간 전자랜드 클린킹의 에어컨 서비스 판매 수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전 업계에서도 실내 공기 질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다채로운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리 항균 집진 필터를 사용해 항균 기능을 강화한 공기청정기부터 반려동물의 털, 배변 냄새 등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펫팸족을 위한 공기청정기까지 현대인들의 생활 양상을 고려한 제품들이 등장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생활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집안에서 사용하는 위생 관련 가전제품들의 인기도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변화는 훗날 팬데믹이 끝난다고 해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 풀무원의 올가홀푸드가 동탄 신규 매장 오픈을 통해 경기 남부 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와의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1층에 ‘올가 롯데백화점 동탄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올가의 신규 매장 오픈은 언택트 쇼핑 트렌드 확산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연계(Online to Offline) 쇼핑 수요를 반영해 소비자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신도시로 어린 자녀를 키우는 3040 젊은 부부의 구성 비율이 높은 동탄에 새로운 매장을 선보이며 올가의 건강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먹거리를 더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가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지속가능성을 담은 차별화된 올가만의 로하스(LOHAS) 마켓을 콘셉트로 ▲ 지속가능성 ▲ 동물복지 및 ASC/MSC ▲ 에코 리빙 존(Zone)에 집중해 선보인다.

먼저 ‘지속가능 존’에서는 올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지속가능 가치를 지닌 과일, 채소, 육가공 제품 등을 소개한다. 생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저탄소 인증 과일을 비롯해 다양한 채소 제품이 벌크로 진열돼 판매된다. 또한 비닐 대신 100% 유기농 면으로 제작하거나 코팅을 하지 않은 친환경 프로듀스백을 제공하고, 과일 패키지도 재활용 펄프로 만든 친환경 소재를 선보인다. 재활용(Recycle) 관점에서 경북 영주 사과 트레이 등 국내 산지의 집기를 재활용해 인테리어에 적용했다.
 
사육부터 출하까지 전 과정에서 위생과 동물복지를 고려한 올가의 동물복지제도 기준에 맞춘 축산물과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부여되는 국제 인증인 ASC 및 MSC 인증 수산물 제품도 선보인다. 올가는 국내 유통사 최초로 ASC/MSC 인증 수산물을 도입하며 친환경 식품을 선도해오고 있다. 또한 유기 농산물 명장이 재배한 고품질 유기 농산물 ‘올가 마이스터’ 제도를 통한 차별화된 신선식품과 공정무역인증 상품 등도 마련된다. 

‘올가 롯데백화점 동탄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기획전도 마련됐다. ‘베스트 1+1’ 기획전에서는 국내산 참조기를 국내산 천일염만 이용해 생산한 ‘올가 법성포 굴비’, 잘 익은 유기농 토마토로 맛있게 만든 ‘유기농 토마토 주스’를 비롯해 함박스테이크, 볶음밥, 군만두, 생나또 등의 인기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올가가 엄선해 선보이고 있는 ‘도축 후 4일째 먹는 극신선 삼겹살/목살’.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등심 스테이크’, ASC 인증을 받은 ‘냉동 흰다리 새우살’, 유기농으로 재배한 ‘햇 밤 고구마’, 저탄소 인증 농법으로 재배한 ‘산골농장 가을자두’, 갓 잡은 멸치를 바로 자숙해 신선함을 담아낸 ‘올가 낭장망 볶음조리용 멸치’ 등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관련 제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마련했다.

오는 9월 2일까지 4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풀무원 정백홍 라면 중 정면과 백면 1봉지(4입)을 증정한다. 7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올가 에코백을 증정한다. 기간 중 올가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 후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꽃이피는 주방세제(500g, 1개)’을 증정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올가홀푸드 조태현 영업본부장은 “올가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에 대해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며 국내에서 관련한 제품을 선도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며 “키즈맘이 많은 지역 특색을 반영해 차별화된 지속가능 식품관을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올가 롯데백화점 동탄점을 통해 경기 남부권 거주 동탄맘들이 올가가 제안하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먹거리를 손쉽게 만나보며 로하스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경험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컨셉으로 고단백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MZ세대를 겨냥해 고단백 식품으로 구성한 ‘동원 스페셜 19호’와 *뉴트로(Newtro) 컨셉의 ‘동원참치 뉴트로세트’, 한정판 디자인의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도 함께 출시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낮은 칼로리에도 높은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해 건강하게 체중 조절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을 출시했다.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은 낮은 칼로리에도 균형 잡힌 영양소가 함유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은 체중 조절이 필요한 이들이 식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수 있도록 영양성분을 가감해 조제한 식품을 말한다.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은 1회 섭취량 기준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 18%에 해당하는 단백질 10g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비타민A, B, E와 칼슘, 철분, 아연, 엽산, 나이아신 등의 영양소가 균형 있게 함유돼 있어 소비자들의 건강한 체중조절을 돕는다. 

대상웰라이프는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에 톡톡 씹히는 유산균볼과 프로틴볼을 추가해 단백질은 물론 맛과 식감을 더했다. 그 중 유산균볼 비율은 7%로 제품 1회 섭취량 기준 3.5억 마리의 유산균사균체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브라질넛, 그래놀라, 아몬드 등 7종 곡물이 배합됐을 뿐만 아니라 0kcal의 스테비아를 사용해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단 맛을 즐길 수 있다.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은 분말 형태의 제품으로 1회 섭취량은 2스푼(50g)이다. 섭취 전 내용물이 섞일 수 있게 파우치를 흔든 후 2스푼을 덜어 저지방 우유 등 기호에 맞는 음료와 섞어서 먹으면 된다. 저지방 우유(100ml)와 함께 먹어도 222kcal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 제품으로 건강하게 체중 조절을 하고 싶은 소비자들이 고민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끼니를 챙기는 이들에게 좋은 것을 담아 보낸다는 생각으로 개발한 고단백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라며 “체중 조절을 위한 칼로리 계산이 고민이거나 건강한 ‘나’를 위해 노력하는 소비자 모두 이번 신제품을 통해 마음 편한 한 끼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의 골프웨어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가 대표상품 ‘웨더코트’를 론칭하며 가을 라이프웨어를 선보인다. 일상에서도 입기 좋은 세련된 디자인에 골프웨어에 사용되는 고기능성 소재를 더해 ‘편리미엄(편안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을 추구하는 타깃고객을 겨냥하는 것이다.

‘장 미쉘 바스키아 웨더코트’는 2020년 출시 후 총 13회의 생방송마다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87억 원의 누적 주문 금액을 달성했다. 착용감이 가볍고 편안하면서도 장 미쉘 바스키아만의 독자적인 3중 레이어 기능성 원단을 적용해 투습, 방수, 발수, 방풍 등의 효과가 뛰어나 날씨 변화가 심한 간절기에 활용도가 높다.

이달 29일 저녁 7시 30분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2021 FW ‘퍼펙트 쉴드 올인원 웨더코트’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장 미쉘 바스키아만의 고기능성 원단에 심플한 디자인, 오버사이즈 핏을 더해 언제 어디에나 코디하기 쉬우며 비즈니스룩으로 입기에도 손색이 없다.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방송 중 구매 시 ‘아티스틱백’을 증정하고 무이자 10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장 미쉘 바스키아는 웨더코트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양모 자켓’, ‘리버서블 플리스’, ‘프리마로프트 코트’, ‘니트 다운’, ‘헝가리 푸퍼 다운’ 등 고기능성 라이프웨어 품목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박명근 스포츠 팀장은 “최근 골프 의류 브랜드는 기능성 원단을 활용해 골프장 안팎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라이프웨어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추세”라며 “프리미엄과 편리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타깃고객을 겨냥해 앞으로도 다양한 고기능성 라이프웨어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 미쉘 바스키아’는 CJ온스타일이 미국 팝아티스트 장 미쉘 바스키아의 재단과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2016년 10월 출시한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이다. 현재까지 누적 주문 금액 2천억 원을 돌파하며 CJ온스타일 내 독보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골프웨어를 기반으로 캐주얼 웨어부터 프리미엄 스포츠웨어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보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프로골퍼 ‘안준형’, ‘신미진’ 선수와 함께 골프 전문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 KGC인삼공사가 추석 시즌을 맞아 ‘함께 하고픈 마음 담아, 건강한 추석 되세요’ 프로모션을 8월 27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하여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의 인기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인 ‘천녹’, ‘황진단’, ‘홍삼정 마스터클래스’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올 추석에도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는 가운데 선물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9월 5일까지 ‘얼리버드 행사’가 마련됐다. 정관장 제품을 10만원이상 구매하면 멤버스 등급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준다.

정관장의 작년 추석 프로모션 매출 자료에 따르면, 행사초기 10일 동안의 매출 비중이 2019년보다 7%포인트 상승한 42%로 나타났다. 비대면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트렌드가 뚜렷해지자 행사초기 혜택을 강화하며 추석선물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올 여름 폭염까지 더해지면서 추석선물로써 ‘정관장 홍삼’의 인기는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정관장 홍삼’은 가격 변동이 없고 직접 눈으로 보지 않아도 균일한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등 기능성을 인정받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배송 과정도 용이해 언택트 선물에 안성맞춤이다.

언택트 선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됐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정몰)’을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고 ‘매장픽업 서비스’로 정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도 있다. 매장픽업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정관장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과거 구매이력 시점에 따라 정관장 포인트 2만점, 신규고객 1만점, 카카오 플러스 플친 가입시 2천점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고 금액에 따라 신용카드 청구할인, 캐시백 등의 풍성한 혜택을 더해 ‘정관장’의 가치를 만나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가격, 품질, 배송 등을 고려하면 추석선물 시장에서 ‘정관장 홍삼’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명절선물, 미리 준비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하여 행사초기 소비자 혜택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장 ‘함께 하고픈 마음 담아, 건강한 추석 되세요’ 프로모션은 전국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진행한다.

○.. 유통전문기업 hy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B2B 판매량 5000kg을 달성했다. 사업을 본격화한 지난해 4월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8000kg에 이른다. 8000kg은 야쿠르트 기준 8억3000만 개 이상 만들 수 있는 분량이다.

균주 B2B는 hy의 신성장 동력이다. 동시에 유통전문기업 도약을 위한 주요 사업 영역이다. 연구기술력 기반 기업 이미지 제고와 함께 신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중요도만큼 hy는 B2B 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먼저, 급증하는 수요에 맞춰 생산시설을 확충했다. 균주 분말화 핵심 설비인 동결건조기를 기존 4기에서 7기로 증설했다. 월간 생산량은 30%가량 늘어났다. 원활한 원료 수급을 위해 생산 플랜트 추가 건립을 검토 중이다. 5월에는 전용 브랜드 ‘hyLabs’를 론칭했다. 

다양한 거래 소재도 강점이다. 국내 최초 피부 유산균 ‘HY7714’와 체지방 감소 유산균 ‘킬팻(HY7601+KY1032)’이 핵심 균주다. 여기에 비타민 B2 생성 특허 유산균 ‘HY7715’, 한국인 장에서 분리한 ‘HY8002’ 등 다양한 고시형 유산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홍삼, 녹용과 같은 천연물 발효 소재 개발을 완료했다.

해외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도 독점 판매한다. 프랑스 VF Bioscience사(社)의 ‘ME-3’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글루타치온 생산 능력이 탁월하다.

hy는 4800여 종 균주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자체 스크리닝과 후속 인체적용시험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어 거래 균주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향후 B2B 전담 조직 신설을 통한 체계적 영업활동도 구상 중이다.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2014년부터 진행한 장기적 투자를 통해 자사 제품에만 사용하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에 대한 외부 판매가 가능해졌다”며 “국내 제약사를 비롯해 다수의 기업에서 원료 공급 요청이 있는 만큼 고성장 궤도에 올라설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 이유식과 유아 반찬 등 총 500가지 메뉴를 자랑하는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에서,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드리는 ‘썸머 케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썸머 케스티벌’ 이벤트 진행 간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 모두에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식단 메뉴 할인을 위해 기존 고객 대상 ‘최대 15만원 상당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신규 고객 대상 ‘최대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식단 메뉴 외 단품 메뉴 이용 고객들을 위해 ‘장바구니 3000원 할인 쿠폰’도 모두에게 지급한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내 케어비 구매 고객 및 무료 체험 신청 고객 대상 ‘이벤트 소문 내기’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는 가운데, SNS를 통해 해시태그와 함께 해당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촉감 놀이매트 △치킨 기프티콘 △백미당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케어비 케스티벌 이벤트는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케어비 공식 홈페이지 및 케어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코로나로 지친 요즘,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 모두를 위해 시원한 혜택으로 가득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에게 알찬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케어비몰에서는, 매월 케어비 이유식을 구입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초기 이유식 단계에 필요한 실리콘 턱받이, 빨대컵 및 이유식 스푼 등이 포함된 ‘케어비 처음박스’ 신청도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인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를 열고,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장난감 선물세트와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지난 10여 년간 매년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맥심 커뮤니티 회원들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워진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폼클레이 놀이세트, 보드게임, 종이접기 책&색종이 등 다양한 장난감을 직접 선정했다.

동서식품은 맥심 커뮤니티 회원들이 선정한 선물세트를 맥심 모카골드, 맥심 카누, 제티, 미떼, 오레오, 포스트 시리얼 등 자사 제품과 함께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동서식품 최희연 마케팅매니저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이번에 준비한 장난감과 함께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초록 브랜드인 스타벅스와 네이버가 업무 협력을 추진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식(MOU)을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스타벅스는 각기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보완적 협력을 비롯, 빅데이터·IT·메타버스 등 분야에서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커피를 네이버랩스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 D'가 시범 제공하는 모습을 연출하며, 향후 양사간의 경쟁력 있는 분야 협업에 대한 많은 기대감을 갖게 하기도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경쟁력 있는 자사의 서비스들을 토대로, 상호 보완 및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를 함께 포괄적으로 개발해 보자는 것에 가장 큰 의의를 두고 이루어졌다.

협력과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향후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며 구체적으로 확정될 예정으로, 우선 고객의 온라인 경험 확대를 위해 온라인 협업 상품 출시 및 고객 멤버십 혜택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협력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와 네이버가 각각 운영중인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간 연계에 관한 협력 및 스타벅스와 네이버의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실용적인 프로그램 개발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향후 양사의 IT 기술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등의 다양한 AI 서비스 런칭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의 협업을 통해 스타벅스 매장 경험을 가상 세계로 확장하는 것까지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등 오프라인에서부터 가상 공간까지 넘나드는 파트너십을 발휘해 다양한 혁신 사례와 부가가치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여러 협력 분야에서 미래 혁신 기술을 접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온·오프라인을 망라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기준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양사의 공통된 사업 철학"이라며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저 경험의 새로운 차원을 열 수 있도록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굴하고 시장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 마켓컬리는 휴양지 대신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뷰티케이션’ 트렌드의 영향으로 집에서 셀프 관리할 수 있는 뷰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뷰티케이션’은 뷰티(Beauty)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바캉스 대신 집에서 자기 관리를 하며 휴식을 취하는 새로운 휴가 트렌드를 뜻한다. 지난 7월 서울 최고 기온 평균이 32도로 역대 2번째로 높은 폭염 기록을 남긴 데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더해지면서 안전하게 집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려는 흐름을 중심으로 급부상했다. 이처럼 뷰티케이션이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떠오르자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 헤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뷰티 제품의 판매량도 늘어나는 추세다.

7월 한 달간 마켓컬리에서 판매한 뷰티 제품 트렌드를 살펴보면 폭염 날씨에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 인기였다. 먼저, 10분 남짓한 사용 시간만으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스크팩은 스킨케어 판매량의 22%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 마스크팩의 판매량은 전달보다 92% 증가했고, 티트리, 히알루론산 등 수분 충전에 도움되는 제품도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헤어케어 제품 중에는 청량감을 주는 쿨링 샴푸의 판매량이 210% 늘어났으며, 두피 진정 효과를 가진 쿨링 스프레이는 85% 증가했다. 푸석해진 머릿결을 관리할 수 있는 헤어팩 역시 85% 증가했는데, 아르간 오일, 바오밥나무 씨 등 풍부한 영양감을 지닌 제품이 인기였다.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뷰티 도구 역시 뷰티케이션 특수를 톡톡히 보았다. 먼저 서늘한 온도를 유지해 화장품의 변질을 막아주는 화장품 전용 냉장고의 판매량은 218% 늘어났다.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각질제거기는 185% 증가했으며, 샴푸용 브러쉬와 샤워용 퍼프는 각각 47%, 41%씩 늘어났다. 

폭염이 한풀 꺾이고 가을장마가 시작된 8월 16일을 기점으로는 풍부한 영양성분을 지닌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8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판매량을 살펴보면 모발에 윤기와 생기를 더해주는 헤어 세럼 제품이 이전 기간(8월 7~15일) 대비 59% 늘었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오일 제품은 33%, 고농축 성질로 피부에 탄탄한 영양감을 채워주는 앰플 제품은 23% 증가했다. 이외에 얼굴 트러블을 잠재우는 트러블 전용 패치는 28%, 풋 케어 제품은 11%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각질 관리 토너, 고보습 크림, 트러블용 스팟 크림, 온천수 미스트 등이 새롭게 입점하며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뷰티케이션 영향으로 뷰티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흐름에 맞춰 마켓컬리는 오는 9월 2일까지 ‘2021 더모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라로슈포제, 유리아쥬, 아벤느, 바이오더마, 피지오겔 등 유명 브랜드의 약 80여 개 상품을 한 데 모아 최대 55% 할인을 적용해 선보이며, 매일 바뀌는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전문 브랜드 ‘상하키친’이 신제품 누룽지죽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상하키친 누룽지죽은 누룽지를 두 번 볶아 구수한 풍미와 쫀득하고 찰진 식감을 더한 간편대용식이다. 파우치 형태의 멸균 패키지를 적용해 실온보관이 가능하고, 포장을 개봉해 파우치째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상하키친 누룽지죽은 소고기버섯 누룽지죽과 들깨닭고기 누룽지죽 2종으로 출시되며, 2종 모두 한우사골을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상하키친 소고기버섯 누룽지죽은 국내산 소고기와 건조하지 않은 표고버섯으로 풍부한 감칠맛을 냈고, 들깨닭고기 누룽지죽은 담백한 국내산 닭가슴살에 들깨를 듬뿍 넣어 더욱 구수한 맛을 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하키친 누룽지죽은 온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한우사골 육수와 국내산 육류를 사용한 제품이다. 죽이 일상 대용식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엄선한 재료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죽을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과 입맛에 맞는 새로운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제품 상하키친 누룽지죽 2종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상하키친은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한 끼를 만드는 가정간편식 브랜드다. 카레 3종(버터치킨카레, 비프카레, 포크카레)과 파스타소스 3종(크림, 토마토, 로제), 스프 3종(감자크림, 양송이크림, 클램차우더)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이랜드이츠(대표 황성윤)에서 운영하는 애슐리퀸즈가 오늘(26일) 대파와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30여 종을 선보이며 ‘허브 홀릭 캠핑’ 시즌에 돌입한다.

애슐리가 준비한 허브 홀릭 캠핑 시즌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특유의 향과 감칠맛을 내는 재료인 대파와 마늘을 주제로 캠핑장에서 즐길법한 중독성 있는 음식들을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애슐리는 캠핑 음식 컨셉에 맞게 주요 메뉴로 치미추리 소스를 곁들인 ‘등심 꽃살 스테이크’, 파기름으로 구워낸 ‘허브 홀릭 슈림프’, 허브 오일로 향을 더한 ‘대파 갈릭 피쉬 플레이트’와 ‘갈릭 시리얼 치즈 치킨’, ‘대파&양파 필리치즈 스테이크’ 등 총 5가지 바비큐 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대파와 마늘을 통해 재해석한 양식 및 한식 요리인 ‘대파 튀김과 어니언링’, ‘대파 토스트’, ‘갈릭 토스트’, 매콤달달파떡’, ‘마늘쫑볶음면’, ‘마늘폭탄떡볶이’, ‘얼큰파개장’ 등도 출시한다.

디저트로는 캠핑 디저트의 대명사 ‘스모어 크래커’와 SNS에서 유명한 ‘대파 치즈 스콘’, ‘대파 크림치즈 와플’ 등 이색적인 한정 디저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애슐리 관계자는 “실내에서 즐기는 캠핑 음식을 통해 기분전환 할 수 있는 컨셉으로 기획한 것이 특징”이라며, “한정 기간 진행되는 시즌을 통해 소중한 지인과 즐거운 시간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애슐리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컬러링 챌린지’를 진행한다. 매장에 비치된 컬러링 페이퍼나 온라인 시안을 완성한 뒤 SNS에 #애슐리 #대파갈릭시즌 #애슐리컬러링북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애슐리퀸즈 무료식사권 10매를 증정한다.

애슐리퀸즈의 허브 홀릭 캠핑 시즌 신메뉴는 오늘(26일)부터 일부매장을 제외한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애슐리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7일 국내 상장사 최초로 ‘평등임금인증(Equal Salary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기업이 동일한 자격을 갖춘 직원에게 성별과 관련 없이 동등한 임금정책을 시행하는지와 함께 채용, 평가, 승진 등 HR(Human Resource) 전반의 모든 기회를 공정하게 부여하는지를 검증한다. 글로벌 비영리재단인 ‘평등임금재단(Equal Salary Foundation)’이 주관하며, ‘유럽연합 위원회(European Commission)’가 공인한 인증제도다.

KT&G는 독립된 전문기관의 객관적 기준에 따라 임금정책 등 인사제도를 공식적으로 검증받고, 이를 선진화된 인권경영의 출발점으로 삼고자 인증에 참여했다. 인증은 약 5개월 동안 면밀한 심사 과정을 거쳤다. 먼저, 동등한 임금정책을 검증하기 위한 급여 자료 분석 후, 평등정책 실천에 대한 경영진의 의지와 실행력을 확인하기 위한 감사 절차 및 직원들의 인식 조사를 위한 그룹 인터뷰가 진행됐다. 또한, 명문화된 사내 정책 검증 및 HR 전반의 공정성이 평가됐다.

KT&G는 이번 인증으로 동등한 임금정책은 물론, 체계적인 인권경영을 바탕으로 공정한 인사제도를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구체적으로, ‘채용’은 역량 중심의 차별 없는 선발을 위해 ‘블라인드 제도’로 운영하고, ‘평가’와 ‘승진’은 통보가 아닌 ‘상호 면담’, ‘이의 제도’와 ‘승진심사위원회’ 등 공정한 절차로 진행한다. 또한,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출산휴직 및 자녀 1명당 최대 2년의 육아휴직 등 ‘유급휴직제도’와 자녀보육수당, 난임시술비 지원 등 출산과 육아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했다.

KT&G는 직원들의 의견을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기업문화 전담부서인 ER(Employee Relations)팀과 2030세대 협의체인 ‘상상주니어보드’ 및 ‘인사제도 만족도 조사’ 등 다각도의 소통채널도 운영한다. 한편, KT&G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과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에 선정되고,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직원들과 소통하며 인사제도를 발전시켜온 노력을 입증한 바 있다.

백복인 KT&G 사장은 “이번 ‘평등임금인증’ 획득은 그동안 회사와 직원들이 적극적인 소통으로 인권경영정책을 발전시켜온 결과물”이라며 “KT&G는 앞으로도 회사의 근원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든 임직원을 위한 포용적이고 공정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SPC 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가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라그릴리아의 풍성한 가을 만찬’(Autumn table)’ 을 주제로 버섯과 고구마 등의 제철 재료를 활용하여 라그릴리아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 랍스터 집게살과 새우를 더하고 특제 비스큐소스로 맛을 낸 ‘랍스터 오일 파스타’(2만1900원) △ 진한 풍미의 라구소스에 트러플 오일을 더한 ‘트러플 화이트 라구 파스타’(1만7900원) △ 4가지 버섯을 더한 크림소스에 스테이크와 베이컨을 올린 ‘스테이크 머쉬룸 크림 뇨끼’(1만9900원) 등이다.

이밖에 △ 부드러운 스테이크와 버섯, 고구마칩, 오리엔탈 드레싱이 어우러진 ‘오리엔탈 머쉬룸 비프 샐러드’(1만8900원) △ 매콤한 토마토 소스에 쫄깃한 관자, 새우, 갑오징어의 다양한 해산물 토핑을 올린 ‘씨푸드 플랫 피자’(1만9900원) 등 스페셜 메뉴 2종도 출시한다.

또, 가을 신메뉴와 어울리는 에이드 2종도 출시한다. △ 상큼한 레몬과 달콤한 유자를 활용한 ‘진저 레몬 에이드’(5500원), △‘유자 레몬 에이드’(5500원)도 시즌 특별 음료 2종도 출시한다.

신제품은 라그릴리아 전 점포(여의도파크원점, 구의점 제외)에서 가을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라그릴리아는 가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3만원 이상 메뉴 구매 시 가을 신메뉴 1종 50% 혜택’, 5만원 이상 메뉴 구매 시 가을 신메뉴 1종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가을 신메뉴로 구성된 세트메뉴 1종과 신제품 5종에 최대 15%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쿠폰을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카카오선물하기, 11번가를 통해 판매한다.

한편, 라그릴리아는 8월 27일부터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양재점, SPC스퀘어점, 청담점, 광화문점 4개 매장에서 영업시간 내 이용 가능하며, 교통 안전을 위해 해피오더 주문 시 지도상에 안내된 픽업 위치에서만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드라이브 픽업’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최대 20% 혜택의 쿠폰도 제공한다. 

라그릴리아 관계자는 “신선한 식재료에 가을철 입맛을 돋워주는 특별한 레시피를 더해 풍성한 가을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계절마다 제철 식재료와 라그릴리아만의 레시피로 개성 있는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현대큐밍’이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가전렌탈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부문별 후보 브랜드 선정 후 대국민 소비자 투표와 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지난 6월21일부터 7월 4일까지 2주간 온라인·모바일·전화 설문으로 진행된 소비자 투표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61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현대큐밍은 국내 가전렌탈서비스 브랜드 중 1위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 측은 현대큐밍이 소비자들로부터 올해 자가관리형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위생·살균 기능을 강화한 위생가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는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품의 디자인 및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으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렌탈케어는 지난 4월 ‘IF 국제 디자인어워드’에서 공기청정기 등 3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하는 등 디자인 우수성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 파리바게뜨가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의 시그니처 원두를 활용한 ‘카페 아다지오 콜드브루 RTD(Ready-to-Drink)’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품질의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원두로 추출부터 살균까지 비가열 처리방식을 통해 콜드브루 커피 본연의 진한 풍미와 깔끔한 맛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를 그대로 담은 ‘콜드브루 시그니처(권장가 2500원)’와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원두의 풍미를 디카페인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콜드브루 디카페인(권장가 2900원)’ 등 2종이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8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콜드브루 RTD’ 제품과 ‘빅 오(BIG EAU)’ 아이스컵을 함께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1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의 카페 아다지오 커피를 에스프레소 커피 외에 콜드브루와 디카페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와 꾸준한 연구를 통해 커피 브랜드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패션 명가' 한섬의 첫 화장품 브랜드 '오에라'가 오프라인 1호 매장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7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1층에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의 오프라인 1호 매장을 문 연다고 26일 밝혔다. 
 
오에라는 'Zero(0)'와 'Era(시대)'의 합성어로,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피부 균형점에 도달해 새로운 시대에 영감을 전달하겠다'는 뜻이 담겼다.
 
특히, 기능성 스킨케어 제조기술이 우수한 스위스 화장품 연구소와 협업해 개발한 독자성분(크로노 엘릭서™)을 원료로 사용했다. 
 
이번에 문을 여는 오에라 오프라인 1호점은 브랜드 철학을 표현할 수 있도록 영국과 글로벌 설계사 'CMK'와 협업해 만든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차분한 베이지 색을 중심으로 스위스 알프스 호수의 물빛을 닮은 청록색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매장에서는 에센스·세럼·크림 등 기능성 제품은 물론, 클렌징·선케어·팩 등 20여 종의 스킨케어 및 선케어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중 스킨케어 라인은 스위스의 맑은 물과 최고급 원료로 만들어졌으며, 전량 스위스에서 생산된다. 주요 상품 가격은 20만~50만원대이며, 대표 상품은 다중 기능성 세럼 '캘리브레이터(37만5000원대)'다.
 
향후, 한섬은 고객들이 오에라의 강점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스파 서비스', '1:1 케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오에라는 한섬 공식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도 판매하며, 현대H몰과 더현대닷컴에서는 각각 오는 31일과 다음달 3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한섬 관계자는 "독자적인 원료와 스위스의 제조 기술을 활용해 수준 높은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를 선보일 것"이라며 "향후 주요 유통채널에 오에라 오프라인 매장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 송미선)는 여행을 그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여행의 설렘이 담긴 'Sound of a Journey(사운드 오브 어 저니)'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은 하루 대부분의 시간 동안 이어폰을 귀에 꽂고 지내는 ‘사운드 세대’인 MZ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시도로, 광고 영상이 아닌 음악 앨범의 형식으로 직접 발매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최근 급격히 늘어난 영상 콘텐츠 소비로인해 시각적 콘텐츠에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오디오 콘텐츠를 활용해 부담 없이 새로운 여행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앨범은 하나투어를 연상시키는 ‘#하나만들어도설레’라는 아티스트명 의미처럼, 어떤 트랙을 들어도 여행의 설렘이 가득하도록 제작됐다. 음원은 ‘영국 런던’ 편과 ‘스페인 이비자’ 편 등 총 2편이며, ‘사운드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이색적인 컨셉으로 여행지의 사운드를 실감 나게 담아 직접 여행을 다녀오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구성이다. 

모두가 좋아하는 여행지 런던 편에서는 기내, 런던 공항, 세인트폴 성당의 종소리, 토트넘 축구 경기장 등 런던의 주요 명소를 실제 현장과 같은 사운드를 시티팝 스타일로 들려준다. MZ세대가 특히 사랑하는 여행지 이비자 편에서는 기내와 이비자 공항의 소리는 물론 여행의 하이라이트라 불리는 EDM 클럽 파티 등의 사운드를 보사노바풍으로 담아 듣는 이가 자연스럽게 흥얼거리도록 만들었다. 해당 음원은 멜론, 스포티파이 등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도 플레이리스트 콘텐츠로 즐길 수 있다. 

하나투어는 8월 31일까지 ‘하나투어 전격 데뷔! 아티스트명을 맞춰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음원을 들은 뒤, 하나투어 공식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하나투어가 발매한 음원의 아티스트명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정답을 맞힌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에어팟을 증정하며, 기발하고 참신한 오답을 말한 3명에게는 왓챠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총괄한 양성회 고객경험본부장은 “하나투어는 이번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여행 테마 오디오 콘텐츠 마케팅을 다양한 채널에서 전개해 MZ세대와 새로운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추후 해당 음원을 활용한 SNS 이벤트 및 런던과 이비자의 ‘미리 떠나보는 듣는 여행’ 영상을 제작해 일상 속 여행 관심을 다시 한번 환기한다는 계획이다.

○.. 현대백화점 계열 토탈 인테리어그룹 현대리바트가 리바트 키즈 신제품 '몰리'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몰리'는 침대, 책상, 책장, 옷장, 멀티 수납장 등 총 37종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샌드 댑 옐로우(Sand Dab Yellow)', '바스켓 스타 핑크(Basket Star Pink)', '험프백 웨일 블루(Humpback Whale Blue)' 등 파스텔톤의 3가지 색상의 컬러가 특징이다. 
 
또한 몰리에는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이 적용돼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어린이 손이 닿는 모서리 부분이 날카롭지 않아 안전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5㎎/L 이하인 'E0등급(포름알데히드 방출량 0.3~0.5㎎/L) 보드'를 사용하고,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KC인증'도 획득했다. 
 
출시를 맞이해 다음달 30일까지 다양한 패키지 행사도 진행한다. '몰리 침대' 구매고객에게는 리바트키즈를 매트리스를 30% 할인해주고, '벙커 침대' 구매고객에게는 '800 2단 책장'과 '1200 라운드 책상'을 30% 할인해준다. '1200 각도 조절 책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가방걸이 메모보드'를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판매처는 현대리바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이다. 가격은 침대(80~130만원), 책상(30~40만원), 책장(10~20만원), 옷장(50~70만원), 멀티 수납장(10~50만원)에 판매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리바트 컬러 팔레트의 색상을 적용해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컬러를 중점으로 디자인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컬러감을 강조한 신선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가구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아시아 최초 슈즈 SPA 슈펜(SHOOPEN)이 유튜버 ‘밤비걸(심정현)’과 새롭게 기획한 여성화 플랫슈즈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으로 슈펜과 손을 잡은 유튜버 밤비걸은 4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로 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 콘텐츠로는 ‘매옷녀’(매일 옷 사는 여자)가 있으며, 패션 아이템과 관련해 솔직하고 실용적인 리뷰를 선보이며 많은 구독자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슈펜은 지난 4월 밤비걸과 함께 기획한 여성화 2종을 처음으로 선보여 출시 1주일 만에 1만족을 완판 시킨 바 있으며, 올해 FW 시즌에 유행할 7가지 컬러를 적용하고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플랫슈즈를 오늘(26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슈펜X밤비걸 플랫슈즈는 2만 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의 의견에 기반해 말랑하고 편안한 착화감을 더하고, 한국 여성 평균 키에 맞춘 2.5cm의 굽을 적용해 편하게 신지만 ‘급을 높인 플랫슈즈’로 기획했다.

슈펜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밤비걸과 함께 기획해 선보인 플랫슈즈, 토트백, 로퍼, 뮬 슬라이드 등 다양한 상품이 1차는 물론 2차 출시에도 높은 판매율을 달성했다”고 말하며, “밤비걸과 함께 고객의 요청사항과 피드백을 직접 듣고 적용해 기획한 만큼 어떤 가을 코디에서 잘 어울릴 완소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슈펜과 밤비걸이 함께 기획한 신상 플랫슈즈는 오늘(26일)부터 슈펜 공식 온라인몰과 에이블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5일까지 10% 할인과 7000원 쿠폰을 동시에 제공해 1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쿠팡이츠와 쿠팡이츠서비스는 대부분이 개인사업자인 배달파트너와 입점업체 점주 등에게 종합건강검진을 최대 70%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쿠팡이츠와 쿠팡이츠서비스는 대기업 등에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베네피아 헬스케어’와 제휴를 통해 전국 80여 개 검진센터에서 간기능, 고지혈증, 신장기능, 갑상선, 간염, 당뇨, 빈혈 등에 대한 혈액종합검사와 위내시경검사, 대장내시경(또는 뇌, 요추, 경추, 관상동맥 CT 선택), 초음파 검사 등 대기업 임직원 수준의 종합건강검진을 저렴한 수가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쿠팡이츠는 입점업체 점주들에게 입점업체 포털 공지문 등으로,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들에게 SNS 등을 통해 25일 안내했다. 검진 결과를 각 개인이 받을 수 있도록 회원가입만 하면 올해 12월 17일까지 개인 일정에 맞춰 건강검진 예약이 가능하다. 건강검진 할인혜택은 배달파트너와 입점업체 점주의 가족, 친인척 등 모두 5명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배달파트너는 물론 입점업체 점주도 개인사업자인 경우가 많아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을 챙기기 쉽지 않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배달파트너와 입점업체 점주 모두 저렴한 가격에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쿠팡이츠서비스는 앞으로도 배달파트너와 입점업체 점주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쿠팡이츠서비스는 무더위에 고생하는 배달파트너들을 위해 8월 9일부터 22일까지 BBQ와 손잡고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시행했다.  

○.. 이마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소상공인 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손잡고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창업지원에 나선다.

우선 이마트는 8월 30일 20시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백년가게 상품전’을 진행한다.

백년가게는 중기부가 업력 30년 이상 된 소상공인 중 경영자의 혁신의지, 제품/서비스 차별화, 영업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이마트는 2020년 12월 중기부와 맺은 ‘자상한 기업’ 협약의 일환으로 백년가게로 선정된 소상공인의 대표 상품을 피코크로 재해석해 판로를 확대해 왔다.

그동안 피코크로 재탄생한 백년가게 상품은 ‘태극당 버터케잌’, ‘태조 감자국’, ‘진미양념통닭’ 등 총 8종이다.

이마트는 이번 쓱라이브 ‘백년가게 상품전’을 통해 피코크 백년가게 상품들에 대한 30%할인과 5% 추가 쿠폰을 제공해 소상공인 상품에 대한 판로를 라방으로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백년가게 상품전’에서는 이마트가 개발한 상품뿐 아니라 HMR 전문 생산기업인 프레시지의 백년가게 상품 8종도 함께 선보여 상생의 폭을 넓혔다.

프레시지 백년가게 상품은 지동관 깐쇼새우, 장흥회관 낚곱전골 등이며 라방을 통해20% 가격 할인과 5% 추가 쿠폰을 지급한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두 달에 한번 중소기업, 소상공인, 농어촌 등의 테마를 선정해 라이브방송을 통한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마트는 소진공이 실시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 참여해 소상공인 창업 지원에도 나선다.

소진공에서 운영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신사업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이론교육, 점포체험, 창업자금 등을 지원하는 예비창업지원 아카데미다. 

이마트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유통 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등의 방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마트 정병규 동반성장팀장은 “피코크 백년가게 상품은 소상공인에겐 판로 확대를 이마트에겐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는 좋은 상생 모델”이라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라이브방송 등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녹차크림단팥빵'을 출시했다.

‘녹차크림단팥빵'은 파주 유명 제과점 류재은 베이커리와 손잡고 개발됐다. 이 제품은 차양 재배 녹차를 사용하여 쓴 맛을 줄였고, 단팥과 녹차 크림을 듬뿍 담은 이색 조합으로 류재은 대표와 제품 기획단계부터 원료 선정, 배합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논의 과정을 마쳤다. 이 빵은 달콤함과 특유의 녹차 풍미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물리지 않는 맛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600원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작년 1월부터 전국 7개의 유명 빵집과 협업해 20여 종의 다양한 ‘상생빵’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를 꾸준히 전개, 다양한 지역 베이커리의 홍보 및 경제 활동을 돕는 한편 더 많은 우수 제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 한국콜마홀딩스 및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가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이하 UNGC)에 가입하고 글로벌 기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

26일 오전 서울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에서 개최된 UNGC 가입증서 전달식에는 한국콜마홀딩스 김병묵 대표이사, 한국콜마 안병준 대표이사,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대표이사와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 각사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UNGC는 UN산하기구로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에 내재화시켜,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세계 최대의 이니셔티브이다. 전세계적으로 160여개국 1만4000여 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및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고자 3사가 동시에 UNGC 가입을 신청하였고, 뉴욕 본부로부터 3사 모두 승인 받았다.

향후 3사는 UNGC 회원사로서 그룹사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유엔이 제정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와 UNGC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실천하고 활동 성과를 공개하게 된다. UNGC는 교육과 자문 제공을 통해 3사의 활동을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서 한국콜마홀딩스는 '자율준수프로그램(CP : Compliance Program)’ 강화를 선포하여, 준법, 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ESG 경영 내재화를 시작한 바 있고, 사회취약계층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또한 한국콜마와 콜마비앤에이치는 환경 경영에 관한 국제인증 ‘ISO14001’을 획득하고, 친환경 제품과 용기 개발에 힘쓰는 등 업계의 친환경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UNGC 한국협회 권춘택 사무총장은 “지주사와 관계사가 동시에 UNGC 참여한 것은 ESG 기반의 세계 경제 패러다임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3사가 동시에 UNGC에 가입한 것은 전사 차원에서 ESG 경영을 통합 관리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나아가 이를 계기로 고객과 임직원, 주주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 종합물류업계와 정유업계가 협력한다.

 CJ대한통운과 SK에너지가 도심 주유소를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갖춘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로 전환하는 내용의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26일 SK에너지와 도심내 주유소를 다양한 라스트마일 물류 서비스 거점으로 활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도심 물류서비스 및 친환경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CJ대한통운 신영수 택배부문 대표와 SK에너지 오종훈 P&M CIC 대표 등 양사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이날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SK에너지는 자사의 주유소에 전기·수소차 충전설비와 배터리 교체 플랫폼을 마련하고, CJ대한통운은 주유소 공간을 기반으로 도심내 신속 배송이 가능한 도심형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MFC)를 구축하게 된다.

일반적인 물류센터가 도시 외곽 지역에 위치한 반면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는 도심 내에 위치해 소비자에게 더 빠르고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에 소비자 선호를 예측해 온라인 쇼핑몰 상품을 미리 입고시켜 두면 주문접수와 배송 도착 사이의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배송에는 전기 화물차를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배송 수단이 사용될 예정이다.

양사는 소비자들의 정주 공간과 근거리에 위치한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의 강점과 친환경 배송수단을 기반으로 시너지가 본격화될 경우 주문상품의 당일배송은 물론 라이브 커머스 판매상품을 2~3시간 이내 배송해주는 ‘라이브 배송’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라스트마일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양사는 친환경 차량 전환을 위한 협력도 강화한다. CJ대한통운은 배송차량의 전기차, 수소차 전환 속도를 높이기로 했고, SK에너지는 전기·수소차 충전 인프라를 CJ대한통운 물류터미널 등 다수 거점에 구축하고 충전 멤버십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 화물차량 운전자들의 복리후생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도 진행된다. SK에너지는 CJ대한통운과 계약한 화물차량 운전자들에게 SK내트럭하우스 화물차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세무지원, 소모품 공동구매, 운송관리 등이 가능한 상용차 플랫폼인 ‘머핀트럭’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사용후 배터리 재사용 등 ESG 분야와 물류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해 양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공동 TF팀을 구성하는데도 합의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국내 최대 인프라와 역량을 보유한 양사 간 협력을 통해 친환경 전환을 더욱 가속화하는 한편 혁신적인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 관광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앞장선다. 쿠팡은 전라남도 신안군과 함께 신안군청에서 지역 관광상품의 온라인 마케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박우량 신안군수와 이철웅 쿠팡 트래블 디렉터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안군 관광상품 개발 및 판매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양측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쿠팡과 신안군은 ▲관광상품 온라인 판매 ▲신안군 축제 및 미술관‧박물관 마케팅 ▲섬 체험형 관광상품 개발 및 온라인 판매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고 지역 관광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내년에 진행 예정인 ‘2022 신안 방문의 해’ 행사와 신안군의 아트 프로젝트 사업인 ‘1도(島) 1뮤지엄(museum)’ 전시 입장권을 쿠팡에서 판매 및 홍보할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여행, 축제 등 관광상품 판매가 온라인 시장이 대세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만큼 관광상품 홍보도 온라인 마케팅 위주로의 인식 전환과 홍보 다각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쿠팡과 함께 신안의 관광산업 활성화와 주민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은 앞으로도 지역 상생과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지원 활동을 다양하게 선보일 방침이다.  

이철웅 쿠팡 트래블 디렉터는 “코로나19로 지역 여행, 관광 비즈니스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양측의 협약은 지역 중소기업 및 중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판로 확대와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에서 도전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상생 활동을 펼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