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디야커피, 3년만에 배달 주문 367만여 건... 배달 매출 120배 ‘껑충’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디야커피, 3년만에 배달 주문 367만여 건... 배달 매출 120배 ‘껑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8.2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가 배달 서비스 도입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디야커피는 배달 도입 이후 3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배달 주문 매출이 배달 서비스 도입 초기인 2018년 9월 매출의 약 123배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SPC그룹에서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에서 마시는 프로틴 RTD를 출시하고, 유명 피트니스 크리에이터 ‘흥둥이’를 앞세워 제품홍보에 나섰습니다.

이외에도 매일유업에서는 콩(두유), 아몬드(아몬드브리즈)에 이어 식물성음료로 오트(귀리)음료를 출시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이나 직장에서 배달을 통해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커피 소비의 주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8년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이디야커피가 배달 서비스 도입 이후 3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배달 주문 매출은 배달 서비스 도입 초기인 2018년 9월 매출의 약 123배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474개였던 배달 매장은 현재 2664개로 크게 늘어나 전체 가맹점의 약 80% 이상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년간 배달 누적 주문 건수는 367만여 건으로 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19년 연간 27만여 건에 불과했던 주문 건수는 국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시작된 2020년 158만여 건으로 치솟았다. 또한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주문 건수는 179만여 건으로 집계돼 지난해 연간 주문 건수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인한 배달 시장 성장세에 커피 배달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인기 메뉴는 아메리카노, 1인 빙수 2종, 바닐라 라떼, 생과일 수박주스, 허니 카라멜 브레드 순으로 집계됐으며, 지난 3년간 배달 서비스로 판매된 아메리카노의 양은 총 120만여 리터로 기록됐다. 특히 올여름 선보인 ‘팥인절미 1인빙수’, ‘망고요거트 1인빙수’, ‘생과일 수박주스’ 등 시즌 메뉴 3종은 지난 7월 배달 서비스 인기 메뉴 상위권에 오르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군에서는 허니 카라멜 브레드, 생크림 와플, 프레즐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배달을 통해 커피 및 음료를 주문하는 문화가 자리잡음에 따라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뉴 확대,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마시는 프로틴 RTD(Ready to Drink)’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잠바주스의 프로틴 RTD는 △ ‘프로틴스무디 스트로베리(250ml 2700원)’ △ ‘프로틴스무디 초코(250ml 2700원)’ 2가지 맛으로 선보였으며, 합성 향료를 전혀 넣지 않고 설탕 대신 프락토 올리고당을 사용해 건강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MPI분리유단백을 사용하여 달걀 약 3개 분량인 17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하루 칼슘 권장량의 62%까지 음료 1병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잠바주스 프로틴 RTD는 잠바주스 전 매장을 비롯해 전국 500여 파스쿠찌 매장과 파리크라상 등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서 판매한다. 또한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해피앱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잠바주스는 ‘홈트(홈트레이닝)’ 콘텐츠로 유명한 피트니스 크리에이터 ‘흥둥이(흥 있는 쌍둥이)’를 제품 홍보 모델로 기용해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홍보 영상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프로틴 전문 브랜드 ‘프로틴유’와 제휴를 통해 건강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지난해 프리미엄 과채 RTD 주스 출시에 이어 잠바주스의 건강하고 맛있는 프로틴 스무디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RTD로 출시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고, 판매처를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새로운 식물성음료 ‘어메이징 오트’ 2종을 출시한다.

어메이징 오트는 통곡물 오트를 껍질째 그대로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다. 100% 청정 핀란드산 오트(Oat, 귀리)만을 사용하고, 맷돌 방식으로 세 번 갈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세 번 갈아낸 만큼 입자가 고와 오트 껍질의 영양소까지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다.

오트는 식이섬유의 일종이자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세계적으로도 오트음료 시장은 성장하는 추세로, 2026년까지 10%가량 성장할 전망이다. 그 중에서도 연중 서늘한 기후조건을 가진 핀란드산 오트는 병충해가 적어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다. 핀란드산 오트는 또한 여름철 백야 현상으로 장시간 햇빛을 받고 재배되어 껍질이 얇고 낱알의 크기는 크다. 

어메이징 오트는 190ml 용량으로 출시되며,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두 가지 맛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는 달지 않고 오트 본연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그대로 맛볼 수 있고,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은 프락토 올리고당을 첨가해 풍부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한 팩으로 베타글루칸 400mg, 칼슘 220mg을 섭취할 수 있으나 칼로리는 각각 75Kcal, 90Kcal에 불과하다. 2종 모두 100% 식물성 음료로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우유를 마실 때 속 불편한 사람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 2종은 8월 25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는 9월 2일까지 판매하며, 이후 9월 2일부터는 카카오쇼핑 라이브방송,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유통채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오트는 재배 시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어 친환경 작물로도 알려져 있는데, 그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어메이징 오트 제품은 테트라 멸균팩에 종이 빨대를 부착해 출시했다”며 “매일유업의 공법인 맷돌방식으로 세 번 갈아 만든 어메이징 오트는 입자가 작아 부드러움과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커피와도 잘 어울리고 특히 커피와 함께 오트라떼로 만들면 우유로 만든 라떼처럼 풍부한 바디감을 즐길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의 부드럽고 풍부한 맛으로 오트에 대한 놀라운 발견은 물론, 가치소비라는 뿌듯함까지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식물성 음료 브랜드 매일두유를 보유하고 있으며, 블루다이아몬드사(社)의 아몬드 음료 ‘아몬드브리즈’ 국내 생산·유통을 전담하고 있기도 하다. 어메이징 오트 2종 출시를 통해 매일유업은 콩, 아몬드, 오트(귀리)까지 다양한 곡물을 활용한 식물성 음료 브랜드를 갖추게 됐다.

○.. 롯데온이 게임족을 유혹한다.

롯데온은 오는 29일까지 ‘로지텍 브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해 게임 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롯데온과 로지텍의 비즈니스 파트너십(JBP) 체결 2주년을 기념해 기획했으며, 24일 오전 11시부터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해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방송 중 구매 시 사은품도 증정한다. 

게임 용품 인기 브랜드인 로지텍 상품은 롯데온에서 행사를 진행할 때마다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0월과 올해 1월 진행했던 라이브 방송에서는 준비된 물량 대부분을 소진하며, 방송 때마다 약 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로지텍은 지난해 ‘G923 레이싱휠’을 새롭게 선보일 당시 롯데온 라이브방송에서 단독으로 선론칭 판매했으며, 방송 1시간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G304 게이밍 마우스(블랙/화이트/블루/라일락)’를 3만6900원에, ‘G304 민트 게이밍 마우스’를 4만2900원에, ‘PRO X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9만9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24일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G903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비롯해 ‘G933S 게이밍 헤드셋’,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 등 인기 상품을 한정 판매하고, KB국민/씨티카드로 결제 시 7%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시행으로 외부 활동이 막히면서 게임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롯데온의 7월 게임기 관련 매출은 전년대비 31% 늘어났으며, 레이싱휠, 조이스틱 등 게임주변기기의 매출신장률은 378%로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김선호 디지털가전MD(상품기획자)는 “롯데온은 게임 용품 인기 브랜드인 로지텍과 JBP 2주년을 맞아 ‘로지텍 브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며, ”인기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레이싱휠 등 게임 주변 기기들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말했다.  

○.. 최근 ESG가 기업 경영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수산업계에서도 미래 수산 자원의 보호와 건강한 해양 생태계 유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얼마 전 대형마트에서 오징어 어족자원 보호를 위해 총알오징어 판매 금지를 선언한 것도 같은 의미에서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 8월 17일 지속 가능한 양식 수산물 인증(ASC)을 받은 전복의 유통 이력 추적인증(COC)을 취득했다.

우선 ASC(Aquaculture Stewardship Council)는 지속 가능한 양식 환경을 조성해 수산 양식업이 지속적으로 영위될 수 있도록 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수산물의 생산 과정에서 먹이나 주변 환경, 유통 과정 뿐만 아니라 어업 종사자의 노동 환경 평가까지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수산물 생산 어가에서 이 인증을 획득하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롯데마트는 미래 세대를 위해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공감해 이러한 ASC인증을 받은 수산물을 확대해 나가기로 결정하고, 그 첫 걸음으로 ‘지속가능한 양식 수산물 이력추적 인증(ASC-COC)'을 획득했다.

ASC-COC인증이란 가공, 유통 단계의 인증으로 인증 제품 라벨을 통해 수산물의 정보와 이력 등 추적성을 제공한다. ASC 인증 수산물을 판매하려는 유통업체는 ASC-COC 인증 취득이 필수 선행돼야만 한다.

이번 ASC-COC인증 획득으로 롯데마트는 완도군 1200 전복 양식어가가 출자해 설립한 완도전복주식회사와 손잡고 ASC 인증 전복을 전 점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ASC인증 전복 어가들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롯데마트는 지속 가능한 양식 활동을 통해 생산된 고품질의 전복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된 것이다.

또한 ASC 인증 전복을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하게 제공하기 위해 일정한 수온과 용존산소량이 유지되는 스마트수조와 위생적인 신선포장실 설비를 완도 산지에 설치했으며, 인증 전복에 대한 이력추적 시스템도 구축했다.

롯데마트 이쌍진 수산MD(상품기획자)는 “어족 자원 보호를 위해 ASC인증 전복을 적극적으로 운영 할 것”이라며, “전복 외에도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어업활동을 통해 생산된 수산물의 취급을 늘려, 미래 세대에게 건강한 지구를 물려주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온라인으로 즐기는 '랜선 여행'이 일상과 더욱 밀접해졌다.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전국 각지로 떠나는 온라인 여행이 주목받는 모습이다.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40.0%는 방역 정책을 고려해 '방구석 랜선 여행'으로 아쉬움을 달랬다. 방역 정책이 강화된 후 여행 일정을 취소하거나 조정하면서, 대신 여행 콘텐츠를 감상한다는 것이다. '당일치기 나들이'(53.8%) 만큼 많은 선택을 받아 활발해진 온라인 여행 콘텐츠 소비 형태를 반영했다.

감상하는 주요 콘텐츠는 '유튜브 등 영상'이 56.6%로 가장 많았다. '인스타그램 등 이미지'는 50.6%, '포털 블로그 등 텍스트'는 43.4% 수준이었다. 콘텐츠를 소비하며 '미래 여행을 준비한다'는 응답자는 57.1%, '과거 여행을 추억한다'는 답변은 38.8%로 집계됐다. 또, '단순 감상(멍 때리기)'은 38.7%의 선택을 받았다.

가장 떠나고 싶은 '랜선 여행지'로는 해안 도시가 나란히 상위에 꼽혔다. 대표적 휴양지인 '제주'는 50.4%, 시원한 바다가 펼쳐진 '속초/강릉' 지역은 34.1%, 바다가 공존하는 도시 '부산'은 27.8%가 선택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비대면 여행자들을 위한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 ‘지금, 여기’ 시리즈를 선보였다. 전문 크리에이터가 '여행지의 창문을 연다'는 콘셉트로 각 지역의 명소와 숙소, 맛집 등을 생생하게 담아 앱에서 스트리밍 한다. '지금, 제주'를 시작으로 '지금, 동해'를 공개했으며, 가을을 맞아 '지금, 경주'를 곧 발표할 예정이다. 응답자의 52.4%는 '지금, 여기' 시리즈가 '비대면 여행의 대리만족'을 선물한다고 답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여행을 즐기는 방법이 다양하게 변화되면서 ‘지금, 여기’와 같은 랜선 여행 콘텐츠가 더욱 주목받게 됐다”며 “강화된 방역 단계로 인해 떠나지 못한 여행의 아쉬움과 욕구를 랜선 여행을 통해 해소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달 12일부터 18일까지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활용해 앱 사용자 111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 G마켓과 옥션이 8월 말까지 가을맞이 홈테리어(홈+인테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구용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관련 카테고리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집콕족’을 겨냥해 기획한 프로모션으로, ‘리빙페어’와 ‘이달의 리빙’ 등 대형 프로모션 2개를 동시 진행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리빙페어’ 프로모션은 가구, 침구, 인테리어, 공구, 자동차, 반려동물용품 등 총 6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는 ▲리바트 ▲쁘리엘르 ▲르헤브 ▲동서가구 ▲까사미아 ▲갤러리펫 등 총 86개에 달한다. 추천 상품으로 ‘지누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리바트키친 주방시공 상품’, ‘쁘리엘르 벽걸이 에어컨 커버’, ‘이노하우스 액자형 명화 그리기 보석십자수’ 등이 있다.

할인쿠폰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20% 할인쿠폰’은 금액대 별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사용 가능한 쿠폰으로 총 2종 선보인다. 이 외, 브랜드별 최대 15% 추가 중복할인쿠폰도 다양하다. G마켓에서는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결제 시 추가 5%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이달의 리빙’ 프로모션은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상품을 한 자리에 모은 ‘이달의 시즌테마’ 상품과 ‘오늘의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생활·주방용품 등 리빙 상품과 함께 문구/사무, 건강/의료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소개한다.

할인쿠폰도 매일 제공한다. 9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별로 매일 2장씩 선보인다. 여기에 스마일페이 등록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쿠폰’을 추가로 매일 3회씩 제공한다.

G마켓 영업본부 부문장인 이주철 전무는 “가을 인테리어 시즌에 맞춰 가구부터 생활용품, 반려동물용품까지 총망라한 대형 리빙 프로모션 2개를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며 “혜택을 잘 살펴 활용한다면 가을맞이 집단장부터 각종 생활용품 구비까지 리빙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의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칼라거펠트 파리스’가 의류 제조 기업 ‘엠에이치티’와 함께 가을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

2021 FW ‘칼라거펠트 파리스’는 프랑스어로 가면무도회를 뜻하는 ‘발 마스크(Bal Masque)’라는 컨셉으로 일상에서 벗어난 듯 화려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제안한다. 고급스러운 소재와 우아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브랜드 고유의 색은 유지하면서도 매혹적인 색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 28일 오전 10시 20분에는 ‘칼라거펠트 파리스’의 대표 상품인 ‘트위드 자켓’ 판매 방송이 진행된다. 이번 신상품만을 위해 국내 최고의 트위드 원단 공장에서 단독으로 제직된 고급 원단을 사용해 남다른 컬러감이 돋보인다. 26일에는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방송 채널에서도 사전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함께 출시된 ‘르비쥬 쉬폰 원피스’는 지난 17일 CJ온스타일의 기획 프로그램 <동가게>에서 30분 만에 전체 매진을 기록하며 주문금액 기준 5억8000만원을 돌파했다. 가볍게 흐르는 듯한 쉬폰 소재에 메탈사를 넣어 은은한 분위기가 감도는 제품이다. H라인 실루엣으로 체형 보완 효과가 있고 활동성이 좋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번 ‘칼라거펠트 파리스’ 가을 신상품을 함께 준비한 엠에이치티는 일반적인 제조 업체와는 달리 제조자 개발 생산(ODM) 방식에 비중을 두고 사내 부설 디자인 연구소를 운영하는 등 연구 개발(R&D) 역량을 갖춘 의류 제조 업체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제조 생산 능력을 기반으로 품질력을 인정받아 80여 개에 달하는 백화점 입점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CJ온스타일과는 13년간 협업하며 브랜드 정체성이 강한 CJ온스타일의 패션 PB브랜드와 함께 시즌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고급 의류를 론칭하고 있다.

또한 엠에이치티는 CJ온스타일과 “고퀄리티 패션을 대중적인 가격에 공급한다”는 패션 철학을 교감하며 독보적인 국내 대표 의류 제작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CJ온스타일의 아우터 제작, 헤비급 아우터 직매입 등을 도맡아 지난해 ‘더엣지 블루폭스퍼 구스다운’, ‘콜롬보 캐시미어 코트’ 등을 함께 론칭했으며, 해당 상품은 짧은 시간 안에 매진을 기록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엠에이치티 김기원 대표 이사는 “CJ온스타일과의 협업으로 고급 패션의 보급화를 이끌어왔다고 자부한다”며 “최상의 상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 하에 ‘한 끗 차이’가 있는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CJ온스타일에서 선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엠에이치티는 올해 CJ온스타일의 중소협력사를 선정해 연구개발(R&D)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선정돼 3000만원의 지원금을 받았다. 이 지원금은 앞으로 엠에이치티의 핵심 자원인 디자인 연구개발비로 쓰일 예정이다.

○..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추석선물세트 21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빚은 추석선물세트는 ‘송편세트’, ‘한과세트’ 등 1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송편세트’는 모시, 호박, 자색고구마, 도토리 등을 넣어 만든 송편과 빚은 인기 제품인 찰떡, 만주 등이 함께 구성됐다. 국내산 쌀을 사용한 5가지 색깔 ‘오색송편’, 담백한 앙금을 넣은 ‘모시잎송편’ 등도 1kg 단위로 별도 판매한다.

또한 식품명인 33호 박순애 명인과 기술제휴를 통해 만든 ‘강정’과 ‘유과’, 참새의 앉은 모습을 닮은 한과 ‘매작과’ 등이 들어있는 ‘목련한과세트’와 ‘달무리한과세트’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양갱세트’, ‘전병세트’, ‘만주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차례상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찹쌀산자, 약과, 제수편 등 상차림 제품도 준비됐다.

‘빚은’은 오는 9월 24일까지 ‘선물세트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빚은 온라인몰에서 인기 선물세트 6종을 최대 1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빚은 마케팅 담당자는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이해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구성하여 출시했다”며 "정성이 담긴 빚은 추석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 ‘K-Design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인 ‘위너(WINNER)상’을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24일 밝혔다.

K-Design 어워드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3대 디자인 콘테스트다. 올해는 전 세계 26개국에서 총 3087개 디자인이 출품됐으며, 8개국 29명의 디자인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수상이 이뤄졌다.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잇츠매직은 지난 4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K매직이 처음 선보인 신개념 브랜드 체험공간이다. 유명 스타쉐프와 함께하는 쿠킹위드스타, 마스터 클래스 등 쿠킹 클래스를 비롯해 요리를 주제로 한 쿡톡, 요리가 있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며, 쿠킹 스튜디오와 공유 주방 ‘길동 키친’ 등을 통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제품 판매 공간이 아닌 브랜드가 주는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브랜드 체험공간인 만큼 새로운 콘셉트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재정립는 한편, 고객이 보다 자유롭고 편안한 환경에서 브랜드를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했다는 점이 수상에 유효하게 작용했다. 또, 이를 형상화한 로고와 디자인 패턴을 유니폼, 앞치마, 컵과 접시 등 각종 패키지에 통일되게 적용해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표현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잇츠매직은 휴식과 함께 브랜드 가치와 요리, 문화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국내를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디자인 철학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iF, 일본 굿 디자인 수상으로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매년 모두 석권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미국 IDEA에서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최고상인 금상(GOLD)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하기도 했다.

○.. 카페베네가 추석을 맞이해 카페베네의 다양한 인기 상품을 담은 ‘2021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출시한다.

이번 2021 추석 선물세트는 △베네브루 선물세트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 디카페인을 비롯해 △마노 세트 2호 △마노 라떼 선물세트 △상큼과일청 3종 선물세트로 총 5종의 구성이다. 집에서도 각자 취향에 따라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출시했으며, 특히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도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선물세트가 있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베네브루 선물세트’는 콜드브루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다. 각기 다른 원두를 블렌딩해 맛을 살린 ’베네브루 커피’와 에티오피아에서 생산된 고품질 원두를 저온의 물로 추출한 ‘베네브루 에티오피아’, 그리고 가볍지만 튼튼한 내열 유리로 편하게 사용 가능한 ‘더블 베네프레소 유리잔’이 포함된 구성이다.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 디카페인’은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싱글 오리진으로 사랑받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공법으로 카페인을 줄여 담아냈다. 따뜻하고 포근한 커피 향이 생각나는 밤에도 풍부한 향미의 커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이번에 출시된 ‘베네캣 스텐 머그 민트’와 프리미엄 쇼핑백, 손 편지 전용 박스가 함께 준비되어 명절뿐만 아니라 답례품 등의 선물로도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기에 좋다.

‘마노 세트 2호’는 라틴 아메리카 커피와 아프리카 커피 스틱을 넉넉하게 담아 준비했다. 다크 초콜릿의 단맛과 묵직한 바디감이 인상적인 ‘카페베네 마노 라틴 아메리카 마일드’, 은은한 과일향과 고소한 단맛, 풍부한 향미가 어우러지는 아프리카 커피 ‘카페베네 마노 아프리카 마일드’와 함께 카페베네 머그컵이 담긴 구성이다.

‘마노 라떼 선물세트’는 카페베네 매장의 라떼를 스틱으로 구현해 집에서도 편리하게 홈카페를 즐길 수 있다.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해 더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하며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크리머가 포함돼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선사한다. 또한 높은 커피 함량과 더불어 마이크로 그라인딩으로 산지 본연의 향미와 맛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큼과일청 3종 선물세트’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격 대비 선물로 제격이다. 새콤달콤 신선한 시트러스 과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제주 청귤차, 자몽차, 레몬차 3종을 한데 모았다. 과일 요거트, 샐러드 드레싱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기 좋으며, 겨울철에는 따뜻한 차로, 여름에는 시원한 에이드로 즐길 수 있어 365일 즐기기 좋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5종은 오늘(24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카페베네 전 매장은 물론 카페베네 온라인 직영몰과 카페베네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지속되는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해 집에서도 카페베네의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추석, 사랑하는 분들께 카페베네 추석 선물세트로 따뜻한 감사의 마음 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베네는 ‘베네캣 스텐 머그 민트’ MD 또한 카페베네 스토어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베네캣 스텐 머그 민트 MD는 밝고 환한 감성의 민트 컬러로 어떠한 공간에서도 녹아드는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감과 훌륭한 그립감이 특징이다. 또한 보온보냉 기능으로 따뜻하거나 찬 음료 모두 담을 수 있다. 디카페인 드립백과 함께 구성된 선물세트로 만나볼 수 있으며, 단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추석을 맞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가 사전 예약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 소비자가 100만원에 이르는 최고급 프리미엄 참치회 선물세트다.

동원산업이 2016년 국내 최초로 조업에 성공한 자연산 북대서양 참다랑어는 전세계에서 잡히는 참다랑어 중 0.4%에 불과할 정도로 희소가치가 높아 일반 횟감인 지중해 양식 참다랑어의 1.5배 가격에 판매되는 최고급 참치 어종이다. 10℃ 전후의 낮은 수온에서 체온을 유지해야 하므로 지방층이 두껍고, 육질도 단단해 일반 참다랑어보다 더욱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동원산업은 지금까지 어획한 북대서양 참다랑어를 일본에 전량 수출해왔고, 일본 현지 횟집과 초밥집 등에 초고가에 판매해 왔다. 동원산업은 올 추석을 맞아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를 기획해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이달 사전 예약을 개시했고 하루 만에 전량 완판됐다.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는 참다랑어의 뱃살, 등살, 속살 등 총 2Kg 중량으로 구성돼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으며, 천연 향균물질이 많은 최고급 편백나무 상자에 담겨 있기 때문에 상자째로 회를 냉장 숙성시키면 더욱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참다랑어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울리는 생와사비 뿌리와 와사비 강판도 함께 증정한다.

동원산업은 이 밖에도 다양한 참치회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동원산업은 지난 설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회 선물세트 또한 이번 추석에도 판매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해 국제 규정을 준수한 지속가능어업을 통해 생산됐음을 의미한다. 동원산업은 국내 수산기업으로서는 최초로 MSC 어획 인증을 받았다.

‘동원 참치회 명작세트’는 최고급 참치회로 꼽히는 참다랑어 뱃살과 속살 등으로 구성됐으며, ‘동원 참치회 정성 세트’는 황다랑어를 먹기 좋은 크기의 정육면체 조각으로 가공한 ‘동원참치 아이스큐브’가 담겨 있어 취향에 따라 스테이크, 샐러드, 포케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직접 엄선한 고급 훈제연어 세트를 비롯해 완도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자연산 활전복, 굴비, 장어, 건어물 등 신선 수산물 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동원산업은 물을 얼려 만든 친환경 아이스팩을 선물세트 포장용 보냉재로 사용해 환경보호 요소를 강화했다. 친환경 아이스팩은 생분해성 필름으로 코팅된 종이팩에 100% 물만 담아 얼린 형태로, 종이팩은 자연 분해가 가능하고 물은 얼려 재사용이 가능하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지난 설에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고향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선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려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며 “고급 참치회로 구성된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로 품격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원산업 추석 선물세트는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비롯해 동원몰, 더반찬& 등 각종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모바일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모바일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프로그램’은 모바일웹과 PC웹에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 했다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앱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상품관리부터, 가격관리, 주문/배송관리, 고객관리까지 비즈니스와 관련된 것들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고, iOS 버전은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앱 버전에는 판매자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과거 웹버전의 경우 고객들의 주문 접수를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윙 프로그램에 접속해야 했다면, 이제는 모바일앱에 추가된 '내 비즈니스 상태 알람’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의 신규 주문 건의 경우 한 시간 간격으로 알람이 울려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는 ‘가격 변동 알람’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알람을 터치하면 앱으로 이동해 바로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하며, 알람 설정을 통해 개별 알람을 끄거나 에티켓 시간 설정으로 특정시간에만 받아 볼 수도 있다.  

앞으로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초보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1인 판매자 및 중소 셀러들이 쿠팡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댄 라이트 쿠팡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VP는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은 판매자들이 평소 불편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개선해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 미국 통합법인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CJ Logistics America)’가 차별화된 물류 역량을 바탕으로 미국 물류시장에서 잇달아 수상하는 쾌거를 이어가고 있다.

CJ대한통운은 미국 통합법인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미국 정통 물류 매거진 로지스틱스 매니지먼트(Logistics Management)에서 주관한 '2021 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2021 Quest for Quality Award)’에서 제 3자 물류 분야의 부가가치 관리 및 유통 솔루션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는 미국 정통 물류 매거진 로지스틱스 매니지먼트에서 물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모범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38회를 맞은 ‘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는 구독자와 전세계 물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물류 IT기술, 풀필먼트 수행 능력, 인프라, 고객 만족도 등을 6개월간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평균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DHL, FEDEX 등 굴지의 물류기업과 나란히 수상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를 주관한 로지스틱스 매니지먼트는 1962년 창간된 월간지로 물류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알리며 업계에서 정통성을 인정받는 간행물이다.

특히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여러 평가 항목 중 고객 만족도 / 부가가치 관리 점수를 가장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물류 효율 증대를 통해 고객사 비용 절감은 물론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해당 부문을 수상한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미국 시장에서 물류 운영 역량과 높은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케빈 콜먼(Kevin Coleman) 최고 고객 책임자(CCO)는 “고객의 물류 경쟁력을 도우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하도록 성장과 변화를 지원하고 있다”며 “많은 고객이 지속적으로 물류 서비스를 비교 우위로 활용하도록 돕는 것이 우리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최근 미국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Inbound Logistics)에서 꼽은 ‘2021 녹색 공급망 파트너 서플라이 체인 파트너(Green Supply Chain Partner)’에 선정되면서 ESG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 받았다. 또한 식품 물류 전문지 푸드 로지스틱스(Food Logistics)에서 발표한 톱 그린 공급자(2021 Top Green Providers)에도 이름을 올리며, 녹색물류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삼양식품은 김정수 총괄사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

김정수 총괄사장은 포스코건설 한성희 대표이사의 지명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가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안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정수 총괄사장은 삼양식품 본사에서 캠페인 슬로건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챌린지에 참여했는데, 이 슬로건은 어린이 교통사고 중 빈번하게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와 운전자 모두 조심하자는 의미를 담고있다. 

다음 참여자로는 이양호 종암경찰서장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원주지역협의회 권원식 회장을 지목했다.

삼양식품 김정수 총괄사장은 “캠페인 참여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삼양식품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마켓컬리가 코로나로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의 상황에도 마켓컬리에 상품을 공급하는 중소상공인의 2021년 상반기 매출이 지난 해 동기간 대비 74% 증가하고 매출성장율 10위 기업 모두 중소상공인이 차지하는 등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올 상반기 상품공급 파트너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소상공인 파트너사의 상반기 매출은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74% 성장했다. 이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마켓컬리 입점 중소상공인 연 매출과 비교해도 50% 증가한 수치다.  중소상공인들이 코로나로 인해 극심한 매출 감소를 겪고 있지만 마켓컬리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은 매출 증가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약 2000개의 마켓컬리 입점 업체 중 상반기 매출 상위 Top 3위는 모두 중소상공인이었다. 1위는 컬리의 대표 상품인 샤인마토, 조선향미 등을 취급하고 있는 도움푸드시스템이 올랐고 코로나로 판로를 잃은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한 농부의 꽃 등 농산물을 취급하고 있는 록야가 2위를 차지했다.

2020년 상반기 대비 매출 증가율이 높은 상위 10개 업체도 모두 중소상공인으로 이들 중 6개는 코로나 시기인 2020년 이후 입점한 파트너사들이다. 상위 10개 업체의 평균 매출 증가율은 지난 해 상반기 대비 860%에 육박한다.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인 업체는 지난 해 상반기 입점한 마이비로 전년 동기 대비 178배의 매출 증가를 보였다. '마이비밀'이라는 브랜드의 다이어트 도시락, 홈슐랭 도시락, 떡볶이, 아이스크림 등 건강하고 맛있는 간편식을 잇달아 출시해 지난 해 하반기보다도 50%가 넘는 매출액 증가를 보이고 있다. 마켓컬리 입점 중소상공인 중 25%는 이미 상반기에 지난 해 연간 매출을 뛰어 넘는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상반기 마켓컬리의 신규 파트너사는 2020년 상반기 대비 2배가량 증가했는데 이 중 98%가 중소상공인이다. 마켓컬리가 코로나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안정적인 온라인 판매처를 제공했다는 의미다. 이들 신규 중소상공인의 입점으로 마켓컬리 전체 파트너사 중 중소상공인 거래처 비중은 96.2%로 지난 해 말 기준인 95.8%보다 0.4%p 상승했다.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는 “초기 마켓컬리에 입점했던 파트너사는 모두 중소상공인으로 지금도 좋은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컬리의 성장에 늘 함께 해왔던 중소상공인들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의 대표 제품 ‘바디필링패드’가 브랜드 공식 런칭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 80만장을 돌파했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지난 60여 년간 건강하고 신선한 식생활 문화를 이끌어온 국내 종합식품 기업인 대상그룹 계열사 디에스앤에서 전개하는 바디케어 브랜드다. 주력 제품인 바디필링패드는 바디의 각질, 피지 등 노폐물을 제거하며 온 몸을 구석구석 깨끗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오리지널’과 ‘스트롱’ 두 가지 종류로 선보이고 있다. ‘바디필링패드 오리지널’은 부드러운 듀얼 패드가 연약한 피부를 보호하고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주며, ‘바디필링패드 스트롱’은 촘촘한 매쉬 매트를 사용해 두껍고 단단한 각질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며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도 받은 제품이다.

바디필링패드는 작년 9월 제품 출시 이후 한달 만에 판매량 6만장을 돌파해 5차 재생산에 돌입하는 등 출시하자마자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왔다. 특히 올 여름에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땀 배출이 증가함에 따라 몸에 각질과 오염 물질이 쌓이면서 간편한 바디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심화됨에 따라 목욕탕, 사우나 등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저자극 각질케어 제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마케팅 담당자는 “언택트 시대에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엄마가 가족들을 위해 직접 만들어주는 홈메이드 제품 못지 않은 좋은 원료와 성분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들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집에서 즐기는 엄마의 스킨케어 비법을 제품화한 레트로 무드 브랜드로 엄마들이 목욕탕에서 쓰던 좋은 원물과 노하우를 활용한 레시피로 다양한 바디케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천연원료를 그대로 갈아 넣어 만든 워시오프 마스크와 마스크팩, 바디밀크, 바디스크럽 등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공식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 이월드 주얼리 사업부(대표 이수원)에서 운영하는 골드 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양궁 국가대표 안산 선수를 새로운 브랜드 뮤즈로 발탁하고 함께 촬영한 화보를 선보인다.

올림픽 3관왕 안산 선수와 로이드가 함께한 이번 화보 촬영은 안산 선수의 인생 첫 화보로, 촬영 소식이 알려지며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안산 선수는 이번 촬영을 통해 L-DIA 목걸이, 로이드X스누피  컬렉션, 실버 블랙 플레이팅 주얼리와 링크 체인에 다양한 참들로 장식할 수 있는 시그니처 컬렉션 등 로이드의 대표 주얼리를 착용해 매력을 뽐냈다.

로이드는 이번 화보를 통해 안산 선수가 평소 가지고 있는 남다른 패션 감각을 다양한 스토리로 풀어냈다. 특히, 감동적인 올림픽 순간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단상대와 그리스 신화 속 사냥의 여신 아르테미스를 연상시키는 달 그림자 컷 등으로 안산 선수의 새로운 모습을 담아냈다.  

안산 선수는 화보 촬영을 마친 후 “평소 피어싱과 악세서리에 관심이 많아 로이드의 화보 촬영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다”라고 말하며, “즐겁게 진행한 촬영인 만큼 많은 국민 여러분과 로이드 고객분들께서 화보를 통해 힘을 얻으시고, 한국 양궁과 로이드 브랜드에도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기대한다”라고 촬영 소감을 전했다.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올림픽을 통해 감동과 승리의 기쁨을 전해준 안산 선수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하며, “올림픽의 기억과 기쁨을 다시 소환하고, 안산 선수의 색다른 모습과 매력까지 만나볼 수 있는 화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이드는 안산 선수와의 화보 촬영을 기념하며, 안산 선수의 영문 이니셜이 새겨진 스페셜 에디션 팔찌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로이드와 안산 선수가 함께한 첫 번째 화보는 로이드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오는 26일에 만나볼 수 있다.

○.. 메디뷰티 에스트라(AESTURA)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개 부문 대상을 거머쥐며 6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19주년을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브랜드와 제품을 소비자 직접 투표로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이다.

올해는 13개 산업군의 184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전문가들의 평가와 심의를 거쳐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뽑았다. 이 중 에스트라는 병원화장품과 더마 보습케어, 중국 부문까지 3개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중국 대표 언론사인 인민일보 인민망을 통해 조사한 ‘중국 소비자들이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중국 내 높은 인지도를 확인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에스트라는 2017년 중국 제약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지난해 8월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일리바바의 ‘티몰 글로벌’에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6년 연속 수상한데 이어 중국에서도 4년 연속 수상 결과를 얻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에스트라는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대한민국 대표 더마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트라는 병의원 유통을 기반으로 한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더마코스메틱 전문기업으로, 원료에서부터 제형까지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실체 있는 솔루션 제공을 원칙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제품 라인업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을 케어하는 ‘아토베리어365’와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 에너지를 전달하는 ‘리제덤 365‘,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토탈 밸런싱 케어 ‘테라크네 365’, 급민감 피부를 위한 ‘에이시카 스트레스’ 등 시판용 라인과 연약한 피부 개선을 도와주는 에스트라 병의원 유통 라인이 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협동로봇이 도입된 ‘교촌치킨 송도8공구점’을 오픈했다.

협동로봇은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하면서 사람과 물리적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로봇을 말하는 것으로 인천 송도신도시에 위치한 15평 규모의 교촌치킨 송도8공구점’은 교촌치킨에서 협동로봇이 도입된 첫 가맹점이다.
 
이번 협동로봇은 로봇 전문 업체인 두산로보틱스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했다. 올해 3월부터 5개월 여간 상용화 단계를 거쳐 도입돼, 교촌치킨 조리과정 중 2차 튀김을 로봇이 직접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교촌치킨은 원육의 수분과 기름기를 줄여 특유의 담백함과 바삭함을 살리기 위해 두 번의 튀김과정을 거친다. 특히 협동로봇이 진행하는 2차 튀김은 조각 성형 등의 난이도 높은 과정이 수반된다. 매장 내부에서는 로봇과 직원이 함께 치킨을 조리하는 모습을 쇼윈도우를 통해 볼 수 있다.
 
교촌은 이번 송도8공구점을 시작으로 협동로봇을 도입한 신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향후 1차 튀김, 소스 도포 등 제품 조리 全 과정 자동화로 로봇 시스템을 확장.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맹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로봇을 통한 균일한 품질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협동로봇 도입으로 고객에게는 균일한 품질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주 및 직원에게는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근무 환경이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 아이콘 정수기가 미국수질협회 WQA(Water Quality Association)로부터 잔류 의약품 및 내분비교란 물질에 대한 정수 성능 NSF/ANSI 401 항목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가 획득한 NSF/ANSI 401인증은 의약 물질, 일반 의약품, 제초제 및 살충제 등에 사용되는 유해물질 15종에 대해 정수 성능을 검증하는 미국 국가 표준 인증 항목이다. 지난 2014년 미국 각지의 먹는 물에서 의약 물질이 대거 검출된 이후 미국 정부는 항생제를 비롯한 일부 의약 물질과 독성 물질을 신종 유해 물질로 규정하고 NSF/ANSI 401 인증을 도입했다. 해당 인증은 카바마제핀(항간질제), 이부프로펜(소염진통제) 등 의약 물질과 독성 물질인 비스페놀-A 등 유해물질 15종으로 이에 대한 제거 성능을 평가한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국제적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 WQA(Water Quality Association)의 NSF/ANSI 401 규격 성능 평가에서 신종 유해 물질 15종에 대한 정수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며 인증 시험을 통과했다. 또한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외 25개 제품에 대해서도 해당 규격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 정수기는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해당 인증 항목 외에도 자연방사성 물질인 우라늄 및 과불화물(PFCs), 환경호르몬, 녹조독소류 등 80여 종의 유해 물질에 대한 정수 성능을 인증받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다양한 오염원으로 발생하는 신규 유해 물질에 대해 국내외 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 제품 개발과 필터 연구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그룹 윤홍근 회장은 23일부터 교육에 참가한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1기 30팀을 대상으로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으니, 열정과 간절함을 가지고 즐기고 멋지게 도전해 성공하셔서 경제적 자립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좋은 모범이 되어달라”고 강조했다.

지난 7월부터 제너시스BBQ가 추진해온 총 200억원 규모의 청년지원프로그램인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가 지난 23일 1기(30팀)의 교육을 시작으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첫 교육이라 상기된 얼굴로 참가한 1기 교육팀들은 윤홍근 회장의 창업정신과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배경과 의미를 담은 특강을 경청했다.

이날 특강에 나선 윤홍근 회장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만들고자 BBQ를 설립해 26년간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26년간 쌓아온 성공경험과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코로나 대유행에 따른 전세계 경기침체로 구직 실패, 창업 실패 등으로 어려운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서 “의욕을 가지고 열심히 하시면 성공하실 수 있다. 혹시라도 중간에 어려움이 있어 그만두시더라도 우리가 보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며 “그러니만큼 열정과 간절함을 가지고 즐겁고 멋지게 도전하여 성공한 프로사업가들이 되시길 바란다”며 교육생들에게 열정과 도전을 강조했다.

또 “제너시스BBQ는 여러분들이 도전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인력, 조직, 시스템 등 전 역량을 동원해 지원하겠다”고 다짐하며 “여러분들이 사업을 해나가는데 있어 어떠한 제약이나 불이익이 없도록 마련한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한 청년 사업가로서 거듭나 다른 청년들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고 장래에 세계 외식산업을 이끌어 나갈 리더로 성장하시길 바란다”고 성공을 기원했다.

지난 18일 최종 합격된 200팀 전원은 23일 1차로 입소한 30팀을 시작으로 경기도 이천 소재의 ‘치킨대학’에서 순차적으로 6일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BBQ 브랜드 및 제품, 마케팅, 식품위생 등과 관련된 이론적인 교육은 물론 제품 조리, 주문 접수 및 불만 응대를 포함한 고객 서비스, POS 활용법, 주방 기구 관리 등 반복 실습 교육으로 이루어진 구체적이고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BSK 매장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우게 된다.

치킨대학 교육을 모두 이수한 최종 합격 200팀은 오는 9월 1일 1호점을 시작으로 차례대로 매장을 오픈하게 된다. 이들은 향후 39개월간 각자의 BSK 매장을 운영하며 경제적 자립 및 성공한 사업가를 목표로 한 도전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 빙그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가 이태리 웰니스(Wellness) 브랜드 미주라와 합동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8월 27일 11시 티몬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서수경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진행할 이번 콜라보 방송은 신제품 끌레도르 클린라벨과 미주라의 통밀 토스트를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제품 구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콜라보 방송은 두 제품 간의 컨셉과 브랜드 지향점이 유사한 데서 착안해 기획됐다. 끌레도르 클린라벨은 제품의 브랜드명처럼 유화제, 증점제, 합성향료를 빼고 100% 국내산 우유를 사용한 클린라벨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1974년 약국에서 시작한 미주라 역시 통밀과 고식이섬유를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미주라의 통밀 토스트는 유화제, 증점제,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라 끌레도르 클린라벨과 공통점이 있다.

방송 중에 판매하는 대표 상품 구성은 끌레도르 클린라벨 초코컵 1개와 미주라 토스트 비스킷 4개 세트 제품이다. 클린라벨과 함께 구성되는  미주라의 정가 4만400원에서 36%를 할인한 2만5900원에 판매하며 끌레도르 클린라벨 커피컵 1개를 추가 증정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최대 45% 할인한 구성을 만나볼 수 있다. 구매 인증을 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뽑은 50명에게는 미주라 통밀 크로와상을 증정하는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끌레도르 클린라벨은 출시 후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배우 박보영씨를 모델로 한 영상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라이브 커머스 역시 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만나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특히 클린라벨 컨셉에 맞는 미주라와 협업하게 되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