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함께 하는 친환경 경영... 하이트진로, 환경기술지원 멘토링 나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함께 하는 친환경 경영... 하이트진로, 환경기술지원 멘토링 나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8.2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지역사회와 함께 중소기업 환경기술지원 멘토링 나서며 함께 하는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지역사회의 환경개선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지역 환경청과 함께 중소기업 환경기술 멘토링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KT&G는 상상마당 춘천에서 실용음악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포럼을 개최해 음악발전 산‧학 협력의 장을 마련합니다. 

이외에도 오리온이 국내 전 제품 가격을 동결하기로 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 CI.

 

○.. 하이트진로가 ‘함께하는’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역사회의 환경개선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지역 환경청과 함께 중소기업 환경기술 멘토링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중소기업 환경기술 멘토링 사업은 지역 환경청, 녹색기업, 중소사업장이 협약을 맺고 탄소중립 기여 및 사업장의 효율적 환경관리와 지역환경개선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하이트진로는 친환경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돕고 이들 기업의 환경개선활동 확대를 위해 멘토링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올해 하이트진로 강원공장은 지역사회 내 동종 중소 업체의 환경기술 멘토가 된다. 폐수 관리 및 폐기물 재활용 방안 등 환경오염 배출 시설 운영 노하우 및 기술을 2년동안 지원할 예정이다. 단순히 기술만 기원하지 않고 해당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추가 지원하고, 사후 관리를 통해 기업환경에 맞춘 개선방안도 지원한다. 이천공장 역시 관내 기업들과 연합 조를 이루어 중소기업의 환경기술 멘토링에 참여한다.

하이트진로는 지역사회 및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하이트진로의 친환경 경영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07년, 2011년 환경부가 지정하는 녹색기업 인증을받은 이천공장, 강원공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오염물질 저감, 지역사회 정화, 숲속 공장 프로젝트, 지역주민 환경 교육 지원 등 다양한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을 운영하고있다. 이런 지속적인 환경개선 활동으로 현재까지 환경부에서 지정하는 녹색기업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친환경, 필환경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대해 고민하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또, 함께하는 친환경 경영 기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는 물론 협력사들과 다양한 개선 활동들을 모색하고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대표 제품들의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진행, 지속적인 환경개선 노력을 펼치고 있다. 주류업계에서는 하이트진로가 최초이자 유일하며, 현재 테라, 참이슬, 진로, 필라이트 등 20종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았다.

○.. KT&G(사장 백복인)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실용음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Applied Music Forum 21(이하 A.M.F.21)’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음향‧공연 전문기업 ‘사운드캣’, 실용음악 전공 교수와 재학생들이 참여해 실용음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상상마당 춘천은 음악 생태계 발전에 힘을 보태는 산‧학 협력의 허브 역할을 담당한다.

24일에는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주요 참여자들에 한정해 사전 간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25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본 포럼은 상상마당 공식 유튜브 채널과 상상마당 춘천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실용음악에 관심있는 누구나 SNS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 실용음악 발전에 힘쓰고 있는 여러 교수진이 함께 한다. 사회를 맡게 된 정지찬 남서울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박기영 홍익대 교수, 신연아 호원대 교수 등 10여 명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포럼 말미에는 남서울대, 한양대, 홍익대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이 교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포럼이 상상마당 춘천의 예술 인프라와 ‘사운드캣’, 예술대학교의 전문성이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을 통해 다양한 공연과 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음악인들의 폭넓은 창작활동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개관 14주년을 맞은 KT&G 상상마당은 비주류 문화예술가를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간 방문객은 180만명에 달한다. KT&G는 2007년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 부산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설립했다.

○.. 오리온그룹은 최근 원자재가 인상 기류와 관련 국내 전 제품의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해외법인들의 경우 국가별로 원가 인상 영향 등 상황에 차이가 있어 인상폭을 차등 적용하기로 했다.

국내의 경우 2013년 이후로 8년째 가격을 동결 중이다. 액란류, 유지류, 전분당 등 주요 원재료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제조원가율도 지속 상승하고 있지만 각종 비용 효율화 작업을 통해 제조원가율 상승폭을 최소화하고 있다. 생산과 물류의 데이터 기반 재고관리, 글로벌 통합 구매관리, 비효율 제거 등 효율적 원가 관리를 통해 최대한 원가 상승을 억제하고 있는 것.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율 역시 16.8%로 전년 동기 대비 1%p 상승하며 신장 추세에 있어 가격 동결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지난 2014년부터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제품 포장재의 크기와 인쇄 도수를 줄여 친환경에 기여하고, 포장재에서 절감된 비용을 가격 동결 및 제품 증량에 사용해 소비자에게 환원하는 ‘착한포장 프로젝트’ 역시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중국 법인은 오는 9월 1일부터 파이 4종의 가격을 6~10% 인상한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원재료 단가 인상의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원재료인 쇼트닝, 전분당 및 프라잉 오일의 단가 인상에 따라 제조원가율이 지속 상승해 왔기 때문이다. 대상 제품은 초코파이, 큐티파이 등이다. 중국 법인의 가격 인상은 2010년 이후 11년 만이다. 인상 제품 외 파이, 스낵, 비스킷, 껌, 젤리 등의 23개 브랜드는 변동없이 가격을 동결할 예정이다.

러시아 법인은 글로벌 원자재 가격 상승 영향이 가장 큰 국가 중 하나다. 설탕, 밀가루, 코코아의 원료 단가 인상뿐 아니라 타 법인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환율 하락 영향까지 더해지며 원가 상승 압박이 가장 심한 편이다. 이에 오는 10월 1일부터 파이, 비스킷 등 전 품목에 대해 가격을 약 7% 인상할 계획이다.

베트남 법인은 팜오일, 설탕, 생감자 등 주요 원재료 단가 인상 흐름이 지속되고 있지만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 스낵류의 경우 시장에서 경쟁관계가 치열한 만큼 가격 인상 대신 다양한 신제품 출시 및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파이 카테고리는 이익율이 높아 원가 상승의 방어가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베트남 법인은 전체 매출의 볼륨을 두 자릿수 이상으로 지속 성장시켜 나가는 한편 영업비용의 효율적 집행 및 판관비 절감 등으로 가격 억제 정책을 지속 펼쳐 나갈 계획이다.

○.. 신세계백화점이 인디 가수들을 위한 언택트 공연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니뮤직과 손잡고 오는 27일 오후 7시, 새로운 언택트 공연 ‘RE:PLAY’를 마련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과 홍보 기회가 줄어 빛을 보지 못한 인디 아티스트를 위해 준비한 공연으로, 제1회 뮤지션은 싱어송라이터 노디시카다..

노디시카는 음악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인 ‘보이스코리아 2020’에 출연해 성시경, 보아 등에게 선택 받고 ‘리듬 깡패’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번 RE:PLAY 공연은 신세계백화점과 지니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세계는 인디 가수들의 언택트 공연과 향후 오프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지니와 함께 대구신세계와 신세계 경기점 문화홀을 ‘지니뮤직홀’로 새롭게 꾸몄다.

신세계와 지니는 앞으로도 다양한 언택트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고객들에게는 일상 생활 속 즐거움을, 인디 가수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6월 업무협약을 맺은 신세계백화점과 지니뮤직은 다양한 협업으로 업종을 넘나드는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이달 초부터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에 선보인 ‘지니뮤직 라운지’는 엄선된 플레이스트를 들을 수 있는 서비스다. 신세계와 지니뮤직이 매월 또는 계절에 어울리는 음악들을 직접 기획하여 선보이는 지니뮤직 라운지에서는 해당 곡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매거진과 가수들의 공연 영상 콘텐츠까지 함께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신세계백화점 앱 지니뮤직 라운지를 통해 동물원의 1집 ‘무전여행’을 들으면서 전문 음악 평론가의 설명이 담긴 <인생음반>이라는 전문 매거진을 같이 읽을 수 있는 것이다.

새로운 음악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오픈 이후 약 3주간 7만1000명이 지니뮤직 라운지를 이용했으며 신세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고객은 전년보다 13.0% 늘어난 31만명으로 집계됐다. 

그 동안 신세계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백화점 모바일 앱을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작년 4월부터 이벤트홀 대형 행사, 특가 상품 정보만을 가득 채워 제공했던 앱에 ‘건강을 위한 추천 도서’, ‘불안을 잠재우는 클래식 음악’ 등 고객들이 해당 시즌 마다 관심을 가질 내용을 반영해 소개해왔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고객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한 차별화 된 서비스로 오프라인 쇼핑의 만족도를 한 층 더 높이겠다”며 “개인화·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유통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귀한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최고급 소고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맞이하는 3번째 명절인 만큼 선물세트의 소비 트렌드로 이색, 리미티드, 프리미엄 상품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처럼 좀 더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것을 고려해, 롯데마트가 명절 인기 세트인 축산 선물세트의 프리미엄 라인 물량을 전년 대비 20% 이상 확대하며 최고급 상품군을 더욱 풍부하게 보강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20일 동안의 21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실적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42.9% 신장했고 그 중에서도 프리미엄 소고기 선물세트는 208.9% 신장하며 최고급 소고기를 선물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를 보여주고 있다.

롯데마트는 명절 선물세트 최초로, 일명 ‘백악관 소고기’로 유명한 ‘그레이터 오마하(Greater Omaha)’ 프라임 등급 냉동 꽃갈비 선물세트인 ‘네브래스카 소 LA식 냉동 갈비세트(1.5kg*2)’ 를 사전예약 기간 동안(7/29~9/8) 12만9500원에 선보인다.

미국 네브래스카 주의 프리미엄 소고기 생산업체인 ‘그레이터 오마하’는 2017년 백악관 행사에 유일하게 초청받았을 만큼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의 네브래스카 소고기를 선보이는 것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롯데마트는 고품질에 희소성까지 더해진 극강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이기 위해 네브래스카 소 냉동 꽃갈비를 직수입하여 롯데품질혁신센터에서 직접 가공 및 생산을 진행했다.

또한 20년 추석 처음 출시하여 매 명절마다 사전 준비 물량이 완판되고 있는 ‘무항생제 지리산 1++(9)[투뿔넘버나인]’ 세트 물량을 30% 이상 늘렸다. ‘투뿔넘버나인’은 최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주로 맛볼 수 있었던 최고 등급 한우로, 2019년 12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한우 등급 세분화 이후 롯데마트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제품이다. 특히 전체 소고기 도축 물량 중 약 7% 정도만 나올 만큼 희소성이 높은 상품이다.

대표 상품으로 ‘어나더 레벨 무항생제 지리산 순우한 한우 1++ No.9 세트 1호’를 선보인다. 해당 세트는 등심 500g*2개, 채끝 500g*2개, 안심/부채살 각 500g씩 총 6구로 구성된 세트로, 사전 예약하는 고객 대상 100세트 한정으로 68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등심 500g*2개, 국거리/불고기 각 500g*2개로 구성한 ‘어나더 레벨 무항생제 지리산 순우한 한우 1++ No.9 세트 2호’를 사전 예약 고객 대상 43만원에 준비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0.1% 희소성을 지닌 ‘칡소 선물세트’, ‘횡성한우 시즈닝 혼합세트’, ‘호주산 청정 와규 MBS8+스테이크세트’ 등 다양한 이색, 차별화 선물세트도 준비됐다.

롯데마트 윤병수 신선식품 2부문장은 “롯데마트의 프리미엄 시그니쳐 선물세트로 더욱 특별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면서, “사전예약 기간을 통해 귀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최상의 맛을 선물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가을을 맞이하는 절기 ‘처서’에 맞춰 23일부터 31일까지 대규모 패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반기 최대 규모로, 900여 곳의 브랜드 사와 소호 패션업체가 대거 참여한다.

브랜드 패션 전문관에서 진행하는 ‘패션스퀘어 가을세일’은 275여 브랜드 사의 가을 신상품 및 스테디셀러를 특가 판매한다. 대표 브랜드로, △닥스 △헤지스 △아디다스 △리바이스 △지오다노 △금강제화 △빈폴 △온앤온 △MSGM △푸마 △탑텐키즈 등이 있다.

할인 혜택도 역대급이다. 우선 모든 회원에게 ‘25% 할인쿠폰’을 매일 5장씩 제공한다.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된다. G마켓 단독 카드사 할인 혜택도 있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를 이용해 결제할 경우 ‘10%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매일 특가딜과 타임딜 등을 통해 파격적인 가격에 인기 제품을 선보인다.

오는 27일에는 G마켓의 ‘슈퍼프라이데이’ 프로모션과 연계해 더욱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7일 하루 동안 슈퍼프라이데이 할인쿠폰이 전 패션 카테고리에 적용되는데, 패션스퀘어 ‘25% 중복쿠폰’과 ‘카드사 즉시 할인 혜택’ 3종을 한 상품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

가성비 높은 트렌드·소호 패션 상품은 ‘패션페스타’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인다. 600여 패션업체가 참여해 남녀 가을 의류 및 패션 잡화를 특가에 판매한다. 전 국민 ‘20% 할인쿠폰’도 주목할 만하다.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으로, ID당 매일 5회씩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매일 해당 쿠폰을 5회씩 더 제공해 총 10장 다운로드 가능하다. △공구우먼 △난닝구 △잭앤질 △코코블랙 △갠소 △보가 등의 가을 신상품은 물론 여름 시즌 오프 세일도 진행한다.

G마켓 영업본부 이주철 부문장은 “계절이 바뀌며 패션 수요가 크게 급증하는 시기를 맞아 브랜드패션과 트렌드패션 각각의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백화점과 가로수길에서 동시에 행사를 진행하는 것과 같은 쇼핑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억눌렸던 쇼핑 욕구를 해소함과 동시에 간절기 의류를 파격가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커지는 아침밥 시장을 겨냥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컵밥 형태의 ‘아침한통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보통 편의점에서 아침밥으로 많이 팔리는 간편식 상품은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등이다. 포만감뿐만 아니라 바쁜 아침 시간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해당 상품들은 오전 시간대(6시~10시)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30%에 달할 정도로 아침 대용식으로 많이 찾는 상품들이다.

세븐일레븐이 최근 3년간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등 간편식 상품의 시간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아침 시간대(오전 6시~10시) 매출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상품들의 아침 시간대 매출 비중은 2019년에는 22.5%였으나 2020년엔 26.7%, 올해(1/1~8/20)에는 29.8%로 크게 늘어났다. 코로나19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간단하게라도 아침을 챙겨 먹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해결하는 소비자들을 위하여 ‘아침한통 시리즈’를 출시했다. 별다른 반찬 없이 간단히 아침을 해결할 수 있도록 볶음밥, 비빔밥 등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참치마요’, ‘갈릭베이컨볶음밥’, ‘전주식비빔밥’ 등 3종을 먼저 출시하며 차주에는 ‘버터간장계란밥’, ‘김치볶음밥’ 2종도 추가로 선보인다.

‘아침한통 시리즈’의 용량은 평균 150g 정도로 삼각김밥(평균 120g)보다는 든든하고 김밥 한 줄(평균 250g)보다는 가볍게 구성됐다. 아침 식사용에 맞게 부담이 없도록 소화가 잘 되는 보리밥, 현미밥 등을 사용했다. 판매 가격은 2000원이다.

세븐일레븐은 아침한통 출시를 기념해 9월 말까지 L.POINT(엘포인트)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인 1000원(1000포인트)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은 제휴카드(NH농협카드/우리카드) 결제 시에 3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다솜 세븐일레븐 푸드팀MD는 “편의점 아침 식사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아침식사를 챙겨 드실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출근길이나 등굣길에 가까운 편의점에 들러 간편하게 아침 챙기시길 바라며 향후 아침밥과 관련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녹즙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콤부차를 출시하고 건강 탄산음료 라인업을 확장한다.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홍차를 우린 물에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 'PMO 08'과 ‘프락토올리고당’을 넣어 정성스럽게 발효한 스파클링 음료 ‘톡스콤부차 레몬(350ml/3500원)’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고 유익균으로 발효하여 새콤한 맛에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탄산이 풍부한 발효 탄산음료다. 가볍고 건강한 탄산음료를 찾는 트렌드에 힘입어 최근 미국 할리우드 셀럽과 인기 아이돌 BTS 멤버인 정국이 즐겨마신다 밝히며 대중에 널리 알려지기 시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콤부차를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톡스콤부차 레몬’을 출시하며 건강 탄산음료 사업에 첫 진출했다.

신제품 '톡스콤부차 레몬'은 홍차의 은은함에 레몬의 상큼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이 더해져 누구나 맛있게 즐기기 좋은 건강 탄산음료다. 은은한 풍미를 자랑하는 홍차를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 특허 제 0264361호)으로 정성스럽게 발효하여 부드러운 탄산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설탕 대신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될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담고 레몬의 상큼함을 더해 건강한 탄산음료를 완성했다.

'톡스콤부차 레몬'은 통상적인 동일 용량 탄산음료 대비 당류 함량이 40.7% 수준으로 낮아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치킨, 피자, 튀김 등 고열량 음식 섭취 시 곁들여 마시거나, 운동이나 야외활동 중 수분 보충이 필요할 때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얼음과 함께 마시면 더욱 톡 쏘는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풀무원 공식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오픈몰 등에서 주문 가능하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9월 3일까지 10일간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녹즙 지해 PM(제품 매니저)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며 기분전환을 위한 간식 또는 가정에서 배달음식과 함께 마시는 음료도 보다 낮은 칼로리의 건강한 탄산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풀무원녹즙은 풀무원이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받은 식물성 유산균 발효를 기반으로 탄산음료 콤부차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탄산음료 판매량은 2020년 기준 12억 7300만ℓ로 2015년 대비 20.3% 증가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볍고 건강한 탄산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2025년에는 판매량이 14억 800만 ℓ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을 기반으로 발효 베이스의 탄산음료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고객층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구이류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안주야(夜)’는 대상 청정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론칭한 안주 전문 HMR 브랜드로, 그 중 ‘안주야 논현동 포차 스타일’은 곱창, 막창, 닭발 등 소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지만 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를 상품화해 선보이면서 국내 홈술 인구를 공략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가정이나 캠핑장에서 안주 HMR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밥 반찬으로 활용하거나 여럿이 먹기에 넉넉한 2~3인분 용량으로 선보이게 됐다. 기존 안주야 인기 메뉴인 돼지 막창을 활용한 ‘안주야 불막창’ 및 ‘안주야 모듬불막창’, 닭 특수부위 전문점 인기 부위인 안창살로 만든 ‘안주야 양념닭안창살’ 등 3종이 그 주인공이다.

먼저, ‘안주야 불막창’은 돼지 막창을 청정원만의 전처리 노하우와 특제 양념으로 숙성해 잡내를 잡은 안주야 대표 메뉴다. ‘안주야 모듬불막창’은 고소한 돼지 곱창과 쫄깃한 돼지 막창을 함께 넣어 더욱 풍성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안주야 양념닭안창살’은 닭 한 마리에서 소량 나오는 안창살을 활용해 고기와 지방이 적절히 섞여있어 쫄깃하면서도 꼬들꼬들한 식감이 일품이다.

제품 조리법은 간단하다. 해동된 제품을 프라이팬이나 그리들팬에 약 8분간 조리하면 전문점 못지 않은 퀄리티의 구이 안주가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깻잎 등의 재료를 추가할 수 있으며, 밥이나 떡을 넣어서 볶아 먹으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높은 퀄리티의 안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간단한 조리만으로 전문점에서 즐기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야외 활동 시에도 유용하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의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 (LIVE11)이 론칭 1주년을 앞두고 라이브 기술 개선과 새로워진 기능을 앞세운 탭을 오픈해 차별화된 방송 시청 환경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론칭한 11번가 ‘라이브11’은 예능형 라이브방송 경쟁력을 앞세워 8월 말까지 약 11개월 간 누적 방송 750회, 누적 3500만뷰, 최고 시청자 66만 명, 방송 시간 최고 거래액 95억원 등의 기록들을 세우며 이커머스 라이브방송을 선도해왔다.

론칭 1주년을 앞두고 11번가는 예능형 라이브방송 강화를 위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라이브11’ 탭을 모바일 앱 내에 선보였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을 접목해 5초 미만의 수준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지연시간을 최소화한 초저지연(ultra-low latency) 환경을 구축해 수십만 트래픽에도 고객 참여가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매끄럽게 진행된다.

고객 편의 기능도 대폭 늘렸다. 다가올 방송들의 상세정보를 손가락 스와이프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탭 내 방송 상세정보 하단에는 방송 시작 전부터 ‘기대평’을 남길 수 있다. 카카오톡, 문자, 트위터 등 SNS를 통해 방송 링크를 지인들에게 미리 공유할 수도 있으며 관심 있는 방송의 경우 ‘알림 받기’를 누르면 해당 방송 시작 시 푸시 알림이 온다.

‘라이브11’에만 있는 대표 기능으로, 방송 중 고객이 쇼호스트의 프로필을 열람할 수도 있다. 고객은 방송을 시청하면서 ‘누가 판매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이전보다 간편한 방식으로 얻을 수 있고 쇼호스트는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채널로 라이브11을 활용하며 시청자들과 보다 긴밀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방송 중 라이브 화면 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쿠폰도 신설됐으며 방송 흐름에 따른 상황별 모션 이펙트와 다양한 시각 효과가 늘어나 이전보다 생동감 있는 라이브방송 연출이 가능해졌다.

11번가는 23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라이브11 혜자대축제’ 프로모션을 열고 라이브11 방송 알림 설정 시 SK페이 포인트 100포인트 증정, 예능형 방송(털업, 찐텐리뷰, 생쑈) 상품 구매 시 SK페이 포인트 5%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오늘(23일) 오후 8시에는 라이브11에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쿨제이, 쇼호스트 최세영과 함께 하는 ‘라이브11 확장 개업 축하-쑈’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11번가의 주요 예능형 라이브방송 코너들을 소개하고 새롭게 바뀐 라이브11의 주요 기능에 대한 고객 체험 이벤트, 경품 행사 등 ‘개업식 이벤트’ 콘셉트로 꾸민 특별한 예능형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전문 식재료 브랜드 ‘아이누리’가 영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연스럽게 먹자' 캠페인을 실시하고 9월 30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자연스럽게 먹자’ 경품 이벤트 참여 방법은 영유아 학부모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스스로 음식을 잘 먹는 자녀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CJ프레시웨이 공식 계정태그 및 필수 해시태그(#자연스럽게먹자 #아이누리 #CJ프레시웨이)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1등 CJ상품권 50만 원(1명) △2등 CJ상품권 10만 원(3명) △3등 아이누리 간식박스(10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5일 이후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자연스럽게 먹자’ 캠페인은 아이누리의 친환경, 유기농 식재료와 식습관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에서 재배한 음식을 자연스럽게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이번에 함께 공개된 캠페인 광고 영상은 CJ프레시웨이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 주요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누리는 아이들이 건강한 음식을 ‘자연스럽게’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키즈 전문 식재료 브랜드로서 믿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누리는 농·수·축산, 가공 등 전체 PB 상품에 대해 최소 1개 이상의 국가기관 인증을 받는 등 엄격한 자가 기준을 마련해 적용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의 지속 가능한 식생활을 위해 친환경 식재료, 자연친화적 포장재, 계약재배를 통한 농가와의 상생 등을 실천하고 있다.

○.. 편의점에서 소중한 반려동물과의 이별 준비를 위해 수습 도구와 장례 가이드를 제공한다.

GS25가 이달 23일,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21그램 기업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기초수습키트(이하 키트)를 선보인다. 이번 키트는 서울, 경기 지역 내 약 1000여 점포에서 우선 판매되며 추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가격은 9900원.

GS25는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서 불법 매립, 불법 화장 등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들에게 이별 준비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합법적인 장례 절차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키트를 준비했다.

키트는 △이별준비 가이드북 △기초수습도구 △운구용 방수가방 등 3가지 용품으로 구성돼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와 장례 절차 등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별준비 가이드북에는 반려동물이 떠나기 전 주요 증상, 장례 전 준비 사항, 기초 수습 방법, 운구용 방수가방 사용법, 반려동물 장례 절차, 유골 안치 방법, 동물등록 변경(말소) 신고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 보호자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주제와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안내한다.

기초수습도구는 세정 티슈 2매, 멸균 거즈 1포(5매)로 구성돼 분비물 처리 등 간단한 염습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운구용 방수가방은 가벼운 방수원단을 사용하고 소형견부터 중형견까지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제작돼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장례식장까지 안전하게 안치할 수 있다.

GS25는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생애 전반에 걸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도록 그동안 애견보험, 반려동물 질병 자가 검사 키트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왔으며, 이번 기초수습키트를 추가해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사후 관리까지 가능하게 했다. GS25는 이번 판매되는 기초수습키트의 수익금 일부를 유기견 보호단체에 기부하는 등 반려동물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도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GS리테일은 반려동물 시장에서 다양한 케어 서비스를 발굴하고, 도입하기 위해 ‘펫프렌즈’, ‘도그메이트’, ‘펫픽’, ‘바램시스템’, ‘21그램’, 자회사 ‘펫츠비(어바웃펫)’ 등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스타트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차정현 GS25 서비스기획MD(과장)는 “가족과 같은 소중한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매우 슬프지만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보호자가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예년 대비 약 열흘 빠른 추석 시즌에 맞춰, CJ온스타일 추석 시즌 행사도 일찍 개시한다. 친인척/지인이 모이기 어려워지며 높아진 추석 택배와 선물 수요를 공략해, 23일부터 실질적 가격 혜택 중심의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기업/단체용 대량 선물 구매가 필요한 고객은 8월 23일 오픈한 <식품선물 대량구매> 기획전을 이용하면 좋다.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줘 경제적이다. 100/300/500/7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각각 10/30/50/70만원 적립금을 제공하며, 1천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100만 원의 파격적 적립금 혜택이 있다(구매 수량 10개 이상 시). CJ제일제당 스팸ㆍ동원 참치 등 추석 전통 인기 선물세트부터, CJ온스타일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맛있는가(家)’의 과일ㆍ육류ㆍ디저트 등 다양한 품목을 선택할 수 있다.

8월 30일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하는 추석 본 행사 <추석혜택 풍성해! 온스타일>은 최대 5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TV 라이브, 플러스(T 커머스), 모바일 전 채널 식품/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5/10/20/30/50만원 이상 앱 구매 후 신청하면 최대 5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2회 이상 구매 필수, 일부 상품 행사 제외). 최근 선호도 높은 프리미엄 식품 선물세트/HMR 외에, 효도 선물로 인기 높은 바디프랜드/세라젬 등 프리미엄 건강용품까지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추석 상품 초특가 할인권 추첨 행사 <래플 온스타일>은 9/6~12일 진행된다. 해당 기간 매일 10시 응모하면 다음 날 오전 10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우선물세트ㆍ발뮤다 토스터기ㆍ스타우브 꼬꼬떼 냄비ㆍ베르나르도 커피컵 세트 등의 고가 상품을 당첨자는 90% 이상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행사 상품 변동 가능).

명절 기간 특히 고객 수요가 높은 선물하기 서비스도 8월 30일부터 9월 22일까지 추석 행사를 연다. 원래 모바일 앱 홈 탭 '선물하기' 아이콘으로 접속 가능하나, 9월 16일까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메인 화면에 매장을 전진 배치한다. ‘가족/친지를 위한’ 주방가전/식품부터 ‘나 자신을 위한’ 뷰티/명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이 준비되어 있으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을 적립해 준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코로나 ‘비대면 추석’을 보내며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비용 부담을 낮춰주는 적립금 행사를 기획했다”며, “대량 구매 서비스는 1:1 견적 및 상담으로 상황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TV/모바일 채널에서는 고객 취향 맞춤형 추석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구매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 신라면세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하늘 길이 막혀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랜선 여행을 준비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23일부터 9월 13일까지 싱가포르관광청과 함께 ‘싱가포르 현지 가이드와 함께 떠나는 랜선여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신라면세점의 자체 여행 중계 플랫폼인 ‘신라트립’을 통해 싱가포르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라면세점은 싱가포르로 떠나는 랜선 여행뿐 아니라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라트립 이벤트 페이지에서 소개되는 ‘싱가포르 현지 가이드와 함께 떠나는 랜선여행’ 동영상을 시청한 후 가고 싶은 관광지 한 곳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된다.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지방시 ‘GV3 미니백’ (1명), 지방시 ‘어반 백팩‘(1명), 샘소나이트 25인치 캐리어(1명), 샘소나이트 20인치 캐리어(1명), 밀튼 스텔리 싱가포르 귀걸이(5명)를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9월 30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으로 발표된다.
 
한편, 싱가포르관광청의 랜선 여행은 총 4편으로 구성됐다.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 현지 가이드가 직접 싱가포르 유명 관광지인 멀라이언 파크, 라우파삿, 애플 마리나 베이 샌즈, 플라워 돔, 스카이웨이, 디자인 오차드, 뉴톤 푸드 센터 등을 돌며 소개한다. 팬데믹 상황으로 직접 해외로 여행을 가지는 못하지만 랜선 여행으로 마치 해외에서 직접 곳곳을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서 현재 총 28개의 화장품·향수 및 패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나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일부 매장만 탄력운영 중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3년부터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서 화장품·향수 매장 운영을 시작해서 싱가포르관광청과 돈독한 인연을 맺고 있었다”며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여행객들의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켰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싱가포르관광청 써린 운(Serene Woon) 한국사무소 소장은 “신라트립과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해외여행이 제한된 시기에 한국인들이 가정에서 편하게 싱가포르의 다양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실용적이고 실속 있는 선물세트 270여 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역대 CJ제일제당 선물세트 중 가장 슬림한 모습으로 소비자들을 만난다.

CJ제일제당은 올 추석 선물세트에서 작년 추석 대비 총 467톤의 플라스틱을 덜어냈다. 신용카드(한 장당 약 5g)로 환산하면 9300만 개 이상 만들 수 있는 분량이다. 세부적으로 쇼핑백 소재를 플라스틱의 일종(폴리프로필렌, PP)인 부직포에서 종이로 대부분 바꿔 플라스틱을 136톤 절감했다. 또한 선물세트 트레이(구성 제품들을 고정하는 틀)의 절반가량을 햇반 용기 부산물로 대체해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 비중을 높였다.

선물세트의 ‘효자 아이템’인 스팸의 노란 뚜껑도 지난 추석에 비해 대폭 줄였다. 이번 스팸 선물세트 중 90%에 가까운 물량이 뚜껑이 없는 것으로, 120g 제품을 제외하고 모두 제거했다. 선물세트 겉면에는 ‘No Cap for Us’ 문구를 새겨 스팸과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까지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내년 추석부터 120g 제품 뚜껑도 없애 ‘100% 뚜껑 없는 스팸 선물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실속 있는 구성도 눈에 띈다. 명절 스테디셀러 ‘스팸 세트’와 3종 이상의 인기 제품으로 꾸린 ‘복합 세트’, 한뿌리 흑삼 세트 등 건강식품 판매 강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대와 다양한 제품을 앞세운 세트들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스팸 클래식 200g과 스팸 25%라이트(제품명: 스팸 마일드) 200g로 구성된 ‘스팸 8K호’와 뚜껑 없는 스팸이 포함된 복합 선물세트 ‘특별한선택 L-5호’가 가장 대중적인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명절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가족과 지인들에게 건강을 선물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한 ‘한뿌리 흑삼 세트’도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건강기능식품인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과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은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피로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명절 선물로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실속 있는 선물로 큰 인기를 얻었던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올 추석에 선보일 HMR 선물세트는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비비고 한우사골곰탕 세트’, 건강간편식 ‘더비비고 세트’등 총 6종으로, 명절상을 간편하게 차릴 수 있는 제품 위주로 구성했다. HMR 선물세트는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은 쿠팡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고급스러움과 정성을 모두 담은 ‘프리미엄 참기름 세트’, 가성비를 앞세운 ‘비비고 토종김 5호’와 ‘비비고 직화구이김 1호’와 ‘명가 감태김’, ‘명가 녹차김’ 선물세트 등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명절 선물이 갖는 의미를 고려해 제품 구성은 실속을 더하고 친환경 요소를 강화했다”면서 “특히 단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데 그치지 않고 진동 실험과 1.2m 낙하 실험 등 첨단 패키징 기술력으로 선물의 가치를 잃지 않도록 신경 썼다”라고 말했다.

○..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홈케어 서비스 전문가 ‘웰스 홈마스터’ 확대에 나선다. 웰스는 개인 위생과 방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구, 가전 전문 관리 수요 증가에 발맞춰 홈마스터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웰스 홈마스터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매트리스, 에어컨, 건조기 등 가구∙가전을 전문적으로 관리해주는 웰스 홈케어서비스 전문가다. 웰스 홈마스터는 스스로 서비스 스케줄을 구성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본인의 취향이나 생활패턴 등에 따라 업무량 조절도 가능해 새로운 직업군으로 각광 받고 있다.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무상 교육 훈련이 제공되며, 기본적인 관리 서비스 수입 외에도 고객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웰스 건강가전을 추천하여 추가 인센티브 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교원그룹 가족으로서 계열 여행사, 전국 그룹 휴양시설 할인 및 제휴 기업 혜택 등도 이용 가능하다.

웰스 관계자는 “가정에서 직접 관리가 어려운 에어컨, 매트리스 등 가구, 가전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홈케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를 전문적으로 응대하는 홈마스터 인원 확충에 나선 것”이라며, “모집 인원은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으로, 웰스의 사업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할 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렌지땡 뚝불면’을 새롭게 출시했다.
렌지땡 뚝불면은 뚝배기불고기를 용기면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달콤하고 짭조름한 불고기 소스와 탱글탱글한 면발, 대체육으로 만든 큼지막한 불고기 건더기가 특징이다.

렌지땡 뚝불면은 뚝배기불고기의 맛과 당면의 식감을 모티브로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은 탱글탱글한 면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전분 함량을 대폭 높였다. 농심 관계자는 “전자레인지로 용기면을 조리하면 100℃에 가까운 온도가 유지되고, 이로 인해 면발이 탱글탱글하고 쫄깃해진다”며 “브랜드 이름으로 강조해 전자레인지 조리를 권장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뚝배기불고기 특유의 달콤하고 짭조름한 국물은 액상과 분말 두 개의 스프로 구현했다. 액상스프는 뚝배기불고기의 맛을 내는 ‘간장 불고기 소스’이고, 분말스프는 후추와 마늘, 파 등 향미를 내는 재료로 구성됐다. 전자레인지로 면을 먼저 조리한 후 액상스프와 분말스프를 넣고 저으면 완성된다.

특히, 농심은 최근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대체육 기술을 활용해 실제 불고기와 비슷한 맛과 식감의 건더기를 개발해 렌지땡 뚝불면에 넣었다. 넓고 큼지막한 대체육 불고기는 사전 시식조사에서 부드러운 식감이 실제 불고기와 매우 흡사하다는 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양배추, 청경채, 당근 등 야채를 함께 넣어 뚝배기 불고기의 맛과 모양을 살렸다.

농심 관계자는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요리 본연의 맛과 향을 더욱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관련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과 함께 건강한 출산을 축하하고 행복한 육아를 응원하기 위한 ‘출산·육아 응원 기프트 박스’를 출시했다.

이번 기프트 박스는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의 아이와 엄마를 위한 영양 제품과 함께 제로투세븐의 펀&유니크 캐릭터 캐주얼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의 2021 가을 신상품과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베스트셀러 제품까지 육아 필수템들을 모두 담았다.

아이 개월 수에 따라 ‘출산축하 기프트 박스’와 ‘육아응원 기프트 박스’로 나뉘며 각각 5만원, 10만원 두 가지 금액대로 제품 구성을 달리해 실속을 한층 높였다. 시기별로 꼭 필요한 아이템을 가득 담아 초보 부모의 선물 선택 고민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출산·육아 기프트 박스는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제로투세븐닷컴에서 구입 가능하다. 특히 이번 선물세트의 모든 포장재는 분리배출 및 재활용이 용이한 종이 소재를 활용해 환경까지 고려했다.

출산을 앞두거나 신생아를 둔 가정을 위한 출산축하 기프트 박스는 5만원 구성에 △매일유업 맘스앱솔루트 영양 파우더 2팩 △알로앤루 상하복&내의 2종△궁중비책 샴푸&바스를 담았다. 10만원 구성을 선택할 시 △매일유업 맘스앱솔루트 식물성 오메가3 한 달 분 △알로앤루 상하복 3종 △궁중비책 샴푸&바스, 모이스처 로션, 수딩파우더를 받아볼 수 있다.

생후 6개월부터 돌 전 아이를 둔 가정을 위한 육아응원 기프트 박스는 5만원 구성에 △매일유업 앱솔루트 유기농 궁 2단계 스틱 분유 1박스 △알로앤루 상하복&내의 2종 △궁중비책 샴푸&바스 를 담았다. 10만원 구성은 △매일유업 앱솔루트 유기농 궁 2단계 스틱 분유 2박스 △알로앤루 상하복 3종 △궁중비책 샴푸&바스, 모이스처 로션 및 립밤, 페이스 로션으로 구성됐다.

한편, 이번 출산·육아 기프트 박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소비자 참여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로투세븐닷컴에서 기프트 박스를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10%가 Maeil Do(매일 두) 포인트로 적립되고, 알로앤루의 가을 신상품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기프트 박스를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품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매월 7일 당첨자 7명에게는 알로앤루의 다양한 의류를 추가 제공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선물이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제로투세븐과 매일유업이 육아 필수템들을 알차게 담은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출산과 함께 육아를 시작하게 된 가족이나 주변 지인들에게 기프트 박스를 선물하며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서초동에 신사옥을 준공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새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신사옥은 지상 15층 지하 3층, 연면적 약 2689㎡ 규모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소통공간을 확대한 스마트 워크 빌딩으로 구성했다. 특히 북카페에는 1000여 권의 서적을 비치해 독서 경영 철학을 구현했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사무 공간으로 파티션을 없애고 워킹라운지(Working Lounge)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서초동 신사옥에는 콜마비앤에에치의 기획, 마케팅 등 업무지원 인력 및 국내외 영업 조직, 자회사 에치엔지 임직원 등이 근무하게 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신사옥 입주와 함께 고객 지원 및 서비스를 강화해 국내 1위 건기식 ODM기업을 넘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20개국이 넘는 해외 진출 경험을 통해 확보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글로벌 건강기능식품의 트렌드 및 신기술 등을 고객 니즈에 맞춰 신속하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초 신사옥 준공에 앞서 콜마비앤에이치는 국내외 늘어나는 건기식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생산 인프라도 확대했다. 충북 음성 공장은 지난해 증설을 통해 전 제형 생산능력을 2배 이상 끌어올려 연간 3000억원의 생산능력을 갖췄다. 면역기능개선 제품인 헤모힘을 생산하는 세종공장은 8월 증설을 완료하고 연간 2000억원의 생산 능력으로 확대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호주의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TGA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수준의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국내 건기식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중국에 생산 기지를 구축한 콜마비앤에이치는 강소콜마를 중심으로 올해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 69조원(2019년 기준) 의 중국 건기식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신사옥을 통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건기식 ODM 서비스와 차별화된 연구능력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건기식 수요가 날로 커지는 상황속에서 고객만족과 기술중심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경영 비전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오직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재능기부 카페 특화음료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을 8월 23일 전국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9곳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지역사회의 유지보수가 필요한 카페를 리노베이션하고 카페에 근무하는 장애인, 어르신, 소외계층 청소년 및 다문화가정 여성 직원들에게 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해 매장 운영을 돕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립과 고용 창출을 지원하는 스타벅스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재능기부 카페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일회성 기부를 넘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용인, 광주, 순천 등으로 점차 확대돼 현재 10개의 재능기부 카페가 전국 각지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립과 고용 창출을 위한 지속가능한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특화 음료는 카페 사정으로 인해 출시가 어려운 1곳의 카페를 제외한 총 9곳의 재능기부 카페에서 출시된다.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닙이 들어가 고급스러운 다크 초콜릿의 풍미와 음료 위 달콤한 바나나 크림이 매력적인 특화음료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카페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능기부 카페를 지원하고 지역사회가 활기를 되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특별히 기획됐으며, 음료 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부재료도 스타벅스가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재능기부 카페 특화 음료 출시에 맞춰 지난 8월 18일 정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 센터 교육장에서 재능기부 카페 상생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석한 카페 담당자들은 음료를 직접 제조해보고 스타벅스 음료개발 담당자와의 질의응답과 사례 분석을 통해서 각 재능기부 카페에 적용 가능한 매뉴얼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스타벅스 재능기부카페 8호점 ‘꿈꾸는 드림 카페’ 담당자 고재일 매니저는 “스타벅스 특화음료 출시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한산했던 매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교육 내용을 토대로 앞으로 자체 메뉴 개발에도 힘써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화음료를 개발한 스타벅스 음료팀 이명훈 파트장은 “스타벅스의 전문인력들을 통해 개발된 이번 음료가 신제품 개발에 어려움이 있는 재능기부 카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이번 전용 음료에 대한 재능기부 카페 운영자 및 고객 반응 등을 경청하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해 드릴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다양하게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재능기부 카페 특화음료 지원에 이어 올해 9월에는 각 카페에서 재능기부 카페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올해 4월 발표한 지속가능성 중장기전략 <BETTER TOGETHER> 프로젝트를 통해 2025년까지 사회공헌형 매장을 30곳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재능기부 카페, 커뮤니티 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형 매장을 통해 지역상생, 고용 창출, 환경 보호 등 사회적 가치 확산에 지속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초코’가 출시 3개월 만에 12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더:단백’은 지난 5월 빙그레 건걍지향 브랜드인 ‘빙그레 건강tft’가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출시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처음으로 내놓은 제품은 드링크 제품으로 달콤한 초코맛을 내지만 당 함량은 1g미만에 불과하고 단백질 함량은 20g에 달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어 6월에는 단백질 바 2종(크런치 바 초코, 브라우니 바 쿠키)을 출시했으며 올해 안에 추가 신제품 출시까지 계획하면서 제품 라인업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빙그레는 ‘더:단백’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배우 소지섭을 모델로 영상광고를 실시한다. 영상광고에서는 소지섭이 진정성있는 광고를 찍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빙그레는 소지섭의 건강한 이미지가 ‘더:단백’ 제품 컨셉에 부합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단백’은 온라인 상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단백’은 인스타그램 공식계정(@tft_thedanback)을 통해 제품 홍보와 ‘더:단백 챌린저스’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더:단백 챌린저스’는 건강과 운동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들을 선발해 ‘더:단백’ 제품과 홈트레이닝 용품 및 운동코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챌린저스에 선정되면 유명 트레이너들에게 랜선으로 개별 운동 스케줄 및 운동법에 대해 코칭을 받을 수 있으며 20일간 ‘더:단백’ 제품을 직접 먹으며 운동하는 모습을 본인의 SNS 채널에 공유하는 활동을 펼친다. 50명의 1기 챌린저스는 활동을 마무리했으며 2기는 150명으로 인원을 늘려 선발을 완료하고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더:단백에 대한 자체 소비자 모니터링 결과 제품의 맛에 좋은 평점을 얻었다”며 “더:단백이 추구하는 ‘맛과 건강’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을 이어갈 것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24는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SSG랜더스 순금 메달은 한국금거래소의 순도 99.99% 포나인골드 1온즈로 제작됐으며, 양쪽면에는 SSG랜더스 엠블럼과 타석에 들어선 타자의 상반신을 형상화한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와 협의를 통해 창단을 기념해 창단 원년에 순금 메달을 1천세트 한정으로 제작했으며, 각 메달에는 NO.1~NO.1000까지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새겨져 있다.

각 순금 메달에는 업계 최초로 NFT (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함에 따라 디지털 원본임을 입증할 수 있다. NFT 투자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만큼 SSG랜더스가 창단된 해에 제작된 1천개의 순금 메달을 NFT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투자 가치를 높였다. 가격은 299만원이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한 것으로, 그림 등 예술 작품, 문화재,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복제 불가능한 디지털 원작으로 만들 수 있다.

고객들은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방문해서 주문할 수 있으며, 주문이 등록된 순서대로 시리얼 번호가 부여된다. 결제과정에서 고객이 제공한 모바일 번호로 웹페이지 주소가 발송되고, 이 웹페이지에서 고객이 수령을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결제 후 1개월 이내 주문 제작 후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발송된다. 판매 기한은 없으며 순금 메달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판매가 진행된다.

이마트24는 이번 기념 메달이 순금 실물과 NFT로 희소한 가치를 지니는 기념품인 만큼 소장가치와 투자가치까지 더해져 고객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유통전문기업 hy가 친환경 캠페인 ‘떼라벨’을 진행한다. ‘LPGAX프레딧 그린캠페인’과 참여형 기부 사이트 ‘프레딧 착한습관’에 이은 세 번째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생활 속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했다.

떼라벨은 ‘떼다’와 ‘라벨’이 합쳐진 단어다. 라벨 분리배출을 강조하는 직관적 메시지를 담았다. 참여 방법은 간단한다. 제품 구매 후 라벨 후면에 새겨진 친환경 문구를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프로모션 품목은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4종 △내추럴플랜 우유 2종 △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캣이다. 해당 제품들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수축 포장 방식으로 분리가 용이하다. 절취선을 따라 라벨은 비닐로, 용기는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워치, 헬리녹스 체어원을 각각 증정한다. 당첨이 되지 않은 참가자 전원에게는 프레딧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hy는 해당 제품들이 판매량이 높은 만큼 자원 재활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브랜드별 연간 판매 수량을 합치면 3억3000만병에 이른다. 단순 환산 시 2921톤 용기에 대한 리사이클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김일곤 hy 유제품CM 팀장은 “‘떼라벨’ 캠페인은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자연스럽게 실천 할 수 있도록 기획한 친환경 이벤트"라며 "친환경 소재 개발 등 ‘필(必)환경’ 경영을 추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확인 가능하다. 1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SBS 보이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라우드’(LOUD)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SBS에서 방영 중인 오디션 프로그램 라우드는 ‘K팝스타’ 제작진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JYP 엔터테인먼트’, ‘피네이션’(P NATION)의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보이그룹 제작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스파오가 라우드와 함께 준비한 이번 컬렉션은 4라운드 팀 대결 미션 당시 사용되었던 팀 이름과 소속사별 멤버의 영문 이름을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 티셔츠는 총 6가지 종류로 구성되며 1만9900원에서 2만59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다.

스파오는 라우드 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각 연습생의 사진과 친필 사인이 포함된 포토카드 세트를 함께 증정할 예정으로 알려져 ‘라우드’ 애청자와 팬들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스파오 관계자는 “오디션 프로그램과 협업해 멤버들의 매력을 담아낸 티셔츠를 통해 고객들이 또 다른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의류를 통해 다양한 문화 및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스파오가 라우드와 함께 준비한 이번 컬렉션은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셀렉스가 장 건강은 기본, 혈당과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을 새롭게 출시했다. 하루 권장량 12.5g을 스틱형으로 개별 포장해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썬화이버(Sunfiber)’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이다. 매일유업은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소재지만, 미국·유럽에서는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되고 있다. 현재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의 90% 정도가 미국·유럽 시장에서 소비될 정도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미국 FDA 안전원료인증(GRAS), 비건 인증, 유럽 ESPEN 및 일본 후생노동성 섭취 권장 등 다양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기능성 소재이며, 포드맵(FODMAP, 단쇄 탄수화물) 지수가 낮아 대표적인 LOW FODMAP(저포드맵) 건강소재로도 알려져 있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식약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2]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점이다.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면역세포의 70% 이상을 보유한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장건강을 위해서는 유익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섭취가 중요하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배변과 장 불편함으로 고생하는 사람뿐 아니라 콜레스테롤과 식후 혈당 개선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틱형 제품은 오늘(23일) 오후 5시부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출시돼 일주일간 오픈 특가로 판매된다. 이후 31일에는 NS홈쇼핑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의 포문을 연 매일유업 셀렉스는 현재까지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과학에 근거한 고객지향적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라는 컨셉의 신규 BI를 선보이며,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진화했다. 

○..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레슬링 국가대표 선수 김민석(28)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0일 바디프랜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바디프랜드X국가대표’ 다섯 번째 주인공은 레슬링 국가대표 김민석이다. 그는 영상에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더파라오'를 사용한 소회를 밝히며, 더 강인한 선수가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김민석은 한국 레슬링 최중량급 간판 선수다. 생애 첫 올림픽인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는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남자 130㎏급에 출전했으나 16강 아민 미르자자데(이란)와의 경기에서 패하면서 아쉽게 탈락했다.

하지만 전통적으로 서양 선수들이 강세를 보이는 최중량급에서 활약하며 큰 인상을 남겼다. 그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2018 부다페스트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평소 고된 훈련을 하고 있다고 밝힌 그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로 컨디션 관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민석은 "레슬링에는 자유형과 제 종목인 그레코로만형이 있는데, 그레코로만형은 몸 전체를 써서 겨루는 자유형과 달리 상반신만 써서 공격과 방어를 해야 한다"며 "그래서 그런지 몸 전체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온 몸이 뻐근하다"고 토로했다.

그는 "격렬하게 움직이는 상반신은 늘 결리고 버티는 하체는 뭉쳐 있을 때가 많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면서 "몸 전체 뿐만 아니라 그날 그날 풀고 싶은 부위를 선택해서 집중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더 강인한 선수가 되기 위해 바디프랜드와 오래오래 함께 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김민석이 사용한 ‘더파라오’는 안마 부위 한 곳을 80단계까지 구분하여 마사지할 수 있는 'XD-Pro(프로) 마사지 모듈'을 적용해 정교한 안마가 가능하다. 안마 모듈에 가해지는 압력을 측정하여 신장을 예측, 정확한 어깨 인식 및 조절을 통해 사용자 체형에 맞는 안마감을 구현했다.

‘퀸즈’, ‘회음부 마사지’ 등 각 신체 및 부위별 특화된 헬스케어 마사지, ‘자연 수면’, ‘해먹 수면’ 등 4가지 모드로 세분된 수면 마사지, ‘CEO’, ‘육아맘’, ‘수험생’ 등 사용자 특성을 고려한 사용자별 마사지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47개의 마사지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또 마사지와 바이노럴 비트(서로 다른 주파수의 두 소리를 양쪽 귀에 들려줬을 때 두뇌에서 인지하는 제3의 소리)가 적용된 힐링음악으로 이뤄진 '브레인 마사지'로 깊은 휴식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디프랜드가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 파트너로서 컨디션 조절과 피로회복을 돕겠다"며 "바디프랜드와 함께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선전을 펼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대한민국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의향을 기준으로 브랜드 가치 및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는 국내 소비자 약 1만19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1:1 면접 조사와 온라인 소셜 데이터 분석 지수 등을 합산해 산출됐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AIS 정수기 3.0 IoCare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혁신 제품을 기반으로 우수한 소비자 만족도와 신뢰도를 달성하며 국내 정수기 중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여름철 인기 제품인 AIS 정수기 3.0 IoCare는 정수ㆍ제빙 성능 및 사용 편의성을 강화해 호평 받았다. 유해물질 총 103종에 대한 제거 성능 인증을 확보했으며, 듀얼 냉각 시스템으로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해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UV LED 램프로 얼음 탱크 내부를 매일 자동 케어해 위생을 향상시켰다. IoT를 적용해 제품 전면 LCD 디스플레이로 날씨에 따른 적정 물 음용 온도를 안내하며, 사용자별 음용량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물 습관을 제안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탁월한 정수 성능은 기본에 편의 기능 및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점이 코웨이 정수기가 높은 평판을 유지하는 주요 요인으로 손꼽힌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추천할 수 있는 혁신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드 경쟁력과 호감도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2020 도쿄 올림픽에서 45년 만의 메달 결정전 도전으로 여자배구 4강 신화를 이뤄낸 주역인 김연경 선수를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에 체결한 광고 모델 계약에 따라 김연경 선수는 9월부터 6개월 동안 ‘제너시스BBQ 모델로 TVCF를 비롯한 지면, 라디오, SNS, 굿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김연경 선수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 여자배구 4강 신화 역사를 쓴 주역으로 인정받으며 전국민적인 응원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귀국 기자회견에서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집에 가서 치킨을 시켜 먹겠다”고 답하며 치킨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BBQ는 “늘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위기도 기회로 만들어내며 국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김연경 선수의 에너지가 BBQ에서 추구하는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밝히며 “뛰어난 실력뿐만 아니라 특유의 털털하고 쾌활한 매력으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김연경 선수와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는 BBQ의 만남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모델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이자 스포츠 분야에 꾸준한 지원을 해오고 있는 BBQ는 지난 12일 대한민국배구협회를 방문해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관계자 전원에게 치킨을 선물하는 전달식을 가지며 김연경 선수와 첫 인연을 맺었다. 또한, 지난해에는 2020 전국대학배구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등 미래 스포츠 유망주 육성을 위해 한국대학배구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 bhc치킨이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에 격려금을 전달했다.

bhc치킨은 23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bhc치킨 본사에서 올림픽에서 큰 활약을 보인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에게 격려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격려금 전달식에는 서채현 선수를 비롯해 bhc치킨 박현종 회장, 임금옥 대표 등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격려금은 올림픽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인 서채현 선수의 선전과 비인기 스포츠 종목인 스포츠클라이밍의 발전과 국민적 관심을 위해 마련됐다.

클라이밍 천재로 불리는 서채현 선수는 이번 올림픽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콤바인에서 예선 2위로 결선에 진출해 대한민국 최초로 메달 획득에 나섰지만 아쉽게도 8위로 결선 경기를 마감했다.

비록 메달을 획득하지 못했지만 서채현 선수는 18세의 어린 나이로 처음 출전한 올림픽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당당한 도전 정신을 보여줬으며 이번 대회에서 얻은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 올림픽 대회에서 좋은 활약이 기대되는 유망 선수다. 

스포츠클라이밍은 이번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정식종목으로 채택됐으며 스포츠클라이밍 콤바인은 스피드, 볼더링, 리드 등 3가지 종목의 합계 성적으로 순위를 정한다. 서채현 선수는 리드 종목에서 세계 랭킹 1위다.

전달식에 참석한 박현종 bhc치킨 회장은 "이번 올림픽에서 서채현 선수는 유일하게 10대 선수로 결선에 진출해 패기와 당찬 도전을 보여줘 우리 국민에게 큰 희망을 줬다“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서채현 선수의 모습은 메달보다 값진 감동이었으며 앞으로도 서채현 선수의 더 큰 선전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올림픽에서 아름다운 도전으로 희망을 선사하는 유망주를 발굴해 후원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