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KT&G, 잎담배 농가 수확 봉사로 15년째 농민과 상생 실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KT&G, 잎담배 농가 수확 봉사로 15년째 농민과 상생 실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8.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가 잎담배 농가 수확 봉사로 15년째 농민과 상생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잎담배 농사는 기계화가 어렵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수확이 이뤄져 많은 일손이 필요하며, 노동 강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인력 확보도 어려워 KT&G 임직원들의 봉사가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한편, 11번가가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갤럭시Z3 시리즈' 자급제폰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사전예약 시작과 동시에 업계 최초로 신제품 실물을 공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하며,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 추첨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와 라방만의 특별 혜택이 준비됐습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오늘부터 18일까지 3일 간 해외 직구 및 쿠팡 직수입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글로벌 쇼핑데이’를 진행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KT&G의 잎담배 농가 수확 봉사활동 모습.[사진=KT&G]
KT&G의 잎담배 농가 수확 봉사활동 모습.[사진=KT&G]

 

○..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3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를 돕기 위해 충남 아산시 일대에서 수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잎담배 농사는 한여름철인 7∼8월에 수확이 이뤄진다. 기계화가 어렵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수확이 이뤄져 많은 일손이 필요하다. 또한, 노동 강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특히 국내 농가들은 코로나19 위기와 농촌인구의 지속적인 감소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KT&G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는 원료본부와 김천공장 임직원들이 아산시 둔포면에 소재한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1만6000㎡의 경작지에서 약 5700kg의 잎담배 수확을 도왔다.

KT&G는 잎담배 수확 작업뿐만 아니라 봄철 이식 작업시에도 일손 돕기에 나서며 연중 농민들과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잎담배 농가의 복지증진을 위한 경제적 지원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경작인 건강검진비와 농가 자녀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4억원을 전달한 바 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지원 금액은 28억5400만원에 달하며, 7957명의 경작인들이 수혜를 받았다.

KT&G 관계자는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이번 임직원 수확 봉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민들과 상생을 지속하고, 농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자급제 모델의 사전예약을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실시한다.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갤럭시Z3 시리즈’ 신제품 실물을 공개하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11번가는 17일 오전 9시 ‘LIVE 11’을 통해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기기 실물을 보여주고 주요 특징과 핵심 기능 등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한 알찬 정보들을 소개한다. 또 방송 중 구매 인증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20명)을 증정하는 등 라이브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혜택들도 제공한다.

11번가는 ‘갤럭시Z3 시리즈’ 자급제 모델의 사전예약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제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신한, 삼성, 현대, KB국민, 롯데, 하나, NH농협, 우리, BC, 씨티 등 10개 ‘카드사 할인쿠폰’ ▲T멤버십 5000원 할인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은 사전예약 종료 바로 다음 날인 24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SK텔레콤 가입 상품도 같은 기간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SK텔레콤 가입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 등의 혜택과 ‘T공식대리점 보너스 할인’ 등 추가 통신비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4 클래식’과 ‘갤럭시 버즈2’ 등 갤럭시 웨어러블 신제품의 사전예약도 같은 기간 진행되며 카드사 할인 등의 고객 혜택이 제공된다.

무선 이어폰 신제품 ‘갤럭시 버즈2’를 100원에 얻을 수 있는 ‘어메이징 딜’도 진행 중이다. 오늘(16일) 자정까지 ‘어메이징 딜’을 통해 SK페이로 100원을 결제하는 고객을 추첨해 ‘갤럭시 버즈2’(5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미당첨 고객이더라도 SK페이 포인트 110점을 적립해준다.

11번가 양희철 디지털담당은 “이번 ‘갤럭시Z3 시리즈’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알리는 신호탄 같은 제품들로 전작 대비 저렴한 가격과 높은 완성도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모델”이라며 “라이브 방송과 각종 사전예약 구매 혜택, 경품 이벤트 등 스마트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Z폴드3’(256GB/512GB) 출고가는 각 용량별로 199만8700원, 209만7700원이며 256GB 단일 모델로 출시된 ‘갤럭시Z플립3’은 125만4000원이다.

○.. 쿠팡이 오늘부터 18일까지 3일 간 해외 직구 및 쿠팡 직수입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글로벌 쇼핑데이’를 진행한다. 

글로벌 쇼핑데이는 쿠팡이 매달 테마를 선정해 로켓직구를 비롯한 해외 직구, 쿠팡 직수입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는 할인 이벤트다. 쿠팡은 올 1월부터 매달 ‘글로벌 쇼핑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의 글로벌 쇼핑데이에는 ‘삼성 85형 QLED 4K 스마트 TV’와 같이 해외 직구를 이용하면 더욱 저렴한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최근 해외 직구로 인기가 많은 건강식품의 다양한 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글로벌 쇼핑데이를 통해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해외 상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새학기 준비템 ▲미리 준비하는 추석 ▲이달의 브랜드 SALE ▲해외 베스트상품 모음전 등의 테마별로 구분해 마련했다.  

‘새학기 준비템’에선 새학기에 학생들에게 필요한 노트/문구와 휴대용 위생용품이 준비됐다. 특히 원격수업이 자주 일어나는 요즘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디지털/스마트기기를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미리 준비하는 추석’에선 다가오는 9월 추석을 대비해 추석선물과 주방용품/식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미리 구매할 수 있다.  

‘이달의 브랜드 SALE’은 해외 직구로 많이 이용하는 재로우 포뮬라와 로지텍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재로우 포뮬라 대표상품은 ‘재로우 도피러스 EPS 유산균 50억 120정’가 있고, 로지텍 대표상품은 ‘로지텍 프로 HD 1080p 스트림 웹캠’과 ‘로지텍 G502SE 유선 마우스’가 있다. 

이외에 카테고리로 분류돼 있어 고객들은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카테고리는 건강식품, 푸드, 전자기기&컴퓨터, 뷰티, 키친, 서적/문구,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반려동물용품 등이다. 

쿠팡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 제품들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빠른 배송까지 제공하는 로켓직구 및 직수입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쇼핑 경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 최근 백화점의 트렌드가 된 ‘아트 비즈니스’를 주도하는 롯데백화점이 온라인 ‘롯데 갤러리관(LOTTE GALLERY)’을 새롭게 오픈하고 다양한 아트 컨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전시 중심으로 운영해오던 ‘롯데 갤러리’를 전시 및 상시 판매 공간으로 재구성하고, 아트와 관련된 새로운 컨텐츠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 7월 프리미엄 판매전인 ‘아트 롯데(ART LOTTE)’를 통해 유명 작가의 작품을 전시 및 판매했으며, 이달에는 전세계에 불고 있는 독특한 FLEX 문화와 라이징 작가를 결합한 <FLEX ART 展>을 통해 개성 넘치는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8월 20일에는, 유명 작가의 작품을 직접 구매하고 다양한 아트 컨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롯데 갤러리관(LOTTE GALLERY)’를 오픈한다.
 
우선, 온라인에서도 내가 소장하고 싶은 미술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롯데 갤러리관’을 방문한 고객들은 전문 큐레이터가 소개하는 다양한 작품들을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은 국내외 유명 작가 100명의 작품 340점으로 국내 및 해외 유명 작가의 원화, 에디션, 드로잉으로 구성돼 있으며, 추후 약 1000여 점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표 추천 작품으로는 앤디워홀 이후의 최고의 팝 아티스트로 불리는 영국의 현대 미술 작가 줄리안 오피(Julian Opie)의 ‘Street 5’와 독특한 작품세계로 인정받는 엘리자베스 페이톤(Elizabeth Peyton)의 ‘Ketuta Alexi-Meskhishvili’, 비주얼 토털 아티스트 275c의 ‘GIFT SHOP #6’ 등이 있다.

또한, 온라인 갤러리 페이지에서는 작품 판매 뿐만 아니라 ‘아트 매거진’, 홈스타일링 아트인테리어’, 아트가이드’ 등 다양한 아트 컨텐츠를 제공한다.  ‘큐레이터스픽(CURATOR’S PICK)’을 통해 전문 큐레이터가 추천하는 작품을 선보이며, ‘아트 매거진(ART MAGAZINE)’은 ‘이달의 예술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최근 이슈 작가와 전시 소식을 알린다. 그밖에 신진 작가들을 소개하는 ‘라이징 아티스트(RISING ARTIST)’와 아트 관련 입문자들을 위한 컨텐츠를 소개하는 ‘아트 가이드(ART GUIDE)’도 선보인다.

8월 20일 새롭게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의 전시 작품 일부도 온라인 ‘롯데 갤러리관’을 통해 만나보고 구매할 수 있다. 동탄점은 백화점 전체를 예술과 문화를 테마로 하여 미술관이나 갤러리와 같은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거대한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미디어 아트, 섬세한 예술적 감성이 스며든 오브제 작품들, 세계적인 예술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대형 사진 드로잉 작품과 국내외 최정상급 아티스트 작품 100여 점으로 이루어진 동탄점만의 다채로운 공간은 고객들에게 쇼핑과 예술이 하나된 새로운 경험을 선물한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최근 ‘아트 롯데(ART LOTTE)’, ‘플렉스 아트전(FLEX ART展)’을 통해 높은 미술품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춰가고 있다”며, “이번에 오픈하는 ‘롯데 갤러리관’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아트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거리두기 4단계가 연장되면서 HMR(가정 간편식)에 대한 고객 수요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배달 음식에 질린 소비자들이 HMR로 눈길을 돌린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1인 가구에게 배달 음식은 양이 많아 한 끼 내로 해결하기 힘들 뿐 아니라 주문 최소금액을 맞추기 위해 매 끼마다 1만 ~ 2만원 가량의 부담스러운 식비를 지불해야한다. 또한 음식을 주문하면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포장지 쓰레기와 여름철에는 더욱 처치곤란인 음식물 쓰레기도 큰 부담이 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 7월 한 달 간 냉장/냉동 간편식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대비 114% 신장하는 등 가정 간편식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30년 전통의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공동 개발한 냉동 치킨인 ‘요리하다X멕시카나 후라이드 치킨(670g)’을 출시했다. 가격은 1만원이 채 되지 않는 8980원으로 치킨 전문점의 치킨을 가정 간편식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멕시카나 후라이드 치킨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신선한 국내산 생닭 사용은 물론 멕시카나의 숙성비법과 전용 튀김가루를 동일하게 사용했다.

‘멕시카나’는 1980년대 오픈해 대한민국 치킨의 원조라 불릴 만큼 역사가 긴 치킨 브랜드이다. 오픈 이후 치킨 한 분야만 고집하는 전문성과 꾸준히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점에서 에어프라이어로 집에서 편히 즐기는 냉동치킨으로 개발했을 때 고객 수요가 클 것으로 판단하여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한편 9월 말에는 추억의 ‘시장 통닭’ 컨셉의 ‘요리하다X 멕시카나 두마리 통닭(680g)’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산 생닭을 통째로 오븐에 구운 후 기름에 한 번 튀겨내 시장에서 맛보던 추억의 맛을 고스란히 구현해냈다. 이 역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 문성희 식품PB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치킨을 가장 잘하는 치킨브랜드와 콜라보하여 전문점 퀄리티 수준의 냉동치킨을 구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배달 음식에 지친 소비자들이 맛있는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HMR식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들을 독려하기 위한 ‘함께 이겨내요, 푸드세일페스타’ 프로모션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소상공인 및 신규 셀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가공식품, 건강식품, 커피음료군에 사용 가능한 20% 중복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쿠폰은 G마켓,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4000원까지 할인되며, ID당 매일 3회씩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매일 자정 최대 25% 할인된 가격의 ‘오늘의 특가상품’도 선보인다. 16일 G마켓에서는 ‘가르시니아 콜레로뺄래(1+1)’, ‘무가당두유 40병’을, 옥션에서는 ‘곤약쫀디기 17g(48봉)’, ‘곤약젤리 베스트 5가지맛(50팩)’을 특가에 판매한다.

메인관과 더불어 가공식품관, 건강식품관, 커피/음료관, Gfresh, 스마일배송 식품관으로 나누어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소상공인 제품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식품 전문 MD들이 시즌에 맞게 구성한 추천 상품 코너도 마련했다.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공식품, 트렌디한 인기 디저트류, 주방 팬트리를 든든하게 채워주는 통조림 및 조미료, 여름 막바지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등이 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2일까지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프로모션을 진행, 농가 판로 활성화를 위해서도 적극 나서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aTKFIS(농가정보서비스)에 등록된 농가의 국내산 농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사이트 별로 ‘10% 할인쿠폰’을 2장씩 선보이며, 5000원이상 구매 시 최대 2000원까지 할인된다. 추천 상품으로 ‘고당도 하우스 햇수박 6kg’, ‘담금용 청귤 3kg’, ‘당일도정 함평쌀 20kg‘, ‘산지직송 창녕 양파 5kg’,  ‘1++국내산 한우 등심 200g’, ‘할라피뇨고추 1kg’ 등이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G마켓과 옥션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 관련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마트뷰티실 김은신 실장은 “코로나19로 가게 운영이 쉽지 않은 상황이 되자,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 증대를 꿈꾸는 소상공인과 농가가 많아졌다”며 “이들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전을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이마트24가 지난 7월부터 8월 12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밀키트 236%, HMR(냉장국/탕/찌개) 86%, 과일 51%, 인스턴트커피 47%, 즉석밥 45%, 대용량 음료 42%, 조미료 35%, 계란/두부/콩나물 32% 등 먹거리 매출과 바디/헤어케어(바디워시, 샴푸 등) 36%, 주방/욕실용품/세탁세제 34%, 휴지류 32% 등 생필품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상품을 구비하고 있는 근거리 편의점이 간편 장보기 구매처로 인식되면서 식사 관련 상품이나 생필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층을 흡수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이마트24는 장보기 고객을 잡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초 간편반찬 2종(제육볶음3찬 / 충무오징어3찬)을 출시했다. 제육볶음, 알싸한 간장마늘, 단짠 우엉채조림 3가지 반찬으로 구성된 제육볶음3찬과 오징어볶음, 향긋한 유자무절임, 상큼한 갓초절임으로 구성된 충무오징어3찬은 재택 근무 등으로 홈(HOME)밥이 늘어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상품이다. 가격은 각 3900원으로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간편반찬 구매 시 햇반작은공기를 증정한다.

이마트24는 돌밥(돌아서면 밥)에 지친 고객들이 보다 편하고 맛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간편반찬을 선보이게 됐으며, 다양한 메뉴의 간편 반찬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간편하게 별미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선보인 ‘소시지 나폴리탄 파스타’, ‘비빔국수&얇은피만두’ 등 조리면과 홈술 안주로 한 접시에 5가지 메뉴(간장닭강정, 훈제요리, 소시지야채볶음, 고추잡채, 견과류)를 담은 5색 모둠안주, 시원하게 즐기는 냉채족발 등도 근거리 장보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장보기 상품 중 하나인 과일 역시 편의점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는 상시 운영 과일인 바나나, 사과 외에 제철 과일을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과일’을 통해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는 8월 말까지 영동 지역의 고당도 복숭아 2종(부드러운 복숭아 2입, 아삭한 복숭아 2입)에 대해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2입 복숭아 1+1을 통해 5900원에 4개, 1당 1600원꼴로 복숭아를 즐길 수 있다.매일 식사대용으로 구매하는 사과 수준의 가격으로 제철과일 복숭아를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며 7월 1일~8월 12일 현재, 전년 대비 과일 매출 증가율이 51%에 이르고 있다.

이마트24는 고품질 제철과일 할인 판매를 진행하면 편의점에서 과일을 구매하는 고객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판단하고 매월 성주참외, 우곡/맹동수박, 자두 등을 이달의 과일로 선정해 1+1 등 할인 판매하고 있다.이번 달 복숭아에 이어 다음 달에는 샤인머스캣 할인 행사를 준비 중이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초저가 생필품 확대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는 NB상품의 품질은 유지하면서 가격을 절반 수준으로 낮춰 가성비를 크게 높인 민생시리즈를 지속 확대해 생필품 구매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민생세제 3종을 선보였다.1.1L 용량의 레몬향 주방세제(1900원)와 각 2L 용량의 중성세탁세제(3900원), 순한섬유유연제(3900원)는 100ml당 가격 환산 시 각 173원, 195원으로 유명 브랜드 상품 대비 약 50% 가량 저렴하게 개발됐다.

이 외에도 이마트24는 최근 선보인 민생치약(120g, 2500원), 구강청결제(150ml/500ml, 1500원/4900원)를 비롯해 앞서 출시한 롤휴지, 미용티슈, 물티슈, 면도기/면도날 등 초저가 민생 시리즈를 50여종까지 확대했다.

또한 이마트24는 8월 일반 매장 운영 상품의 2/3에 수준인 1900여종 상품에 대해 1+1, 2+1 등 덤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중 생필품 행사상품은 지난 해 보다 30% 이상 늘린 300여종으로 구성했다.

이마트24는 8월에 이어 9월에도 식사 관련 간편 먹거리와 생필품 할인 혜택을 확대함으로써 재난지원금 사용을 비롯해 근거리 장보기 고객이 이마트24를 지속 방문하게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이유진 이마트24 바이어는 “홈밥, 홈술 고객이 늘어나면서 주류를 포함한 생활 먹거리 구매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코로나19 이전 매장에서 즉시 취식을 위한 구매 패턴과 달라진 새로운 편의점 소비 트렌드”라며 “이에 간편반찬, 밀키트 등 식사 관련 상품을 확대하고 초저가 생활용품 출시 및 할인 품목을 늘리는 등 근거리 장보기 고객을 이마트24로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골린이들의 잇템으로 꼽히는 골프웨어 브랜드 ‘어뉴 골프(Anew Golf)’의 단독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어뉴 골프’는 개성 강한 잡화류를 중심으로 MZ세대 골린이들에게 인기를 얻은 골프웨어 브랜드다. ‘어뉴 골프’의 상품들은 강렬한 색감과 다채로운 패턴으로 기존 골프용품과는 다른 독특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스탠드 백’ 하나에 50~60만 원대로 고가의 가격에도 품절 사태를 일으키는 등 고객 반응이 높아 주요 백화점 및 아울렛 매장에도 입점됐다. ‘어뉴 골프’는 하이엔드급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노세일 정책을 고수해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이나 별도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온스타일은 라이브 커머스 업계 최초로 ‘어뉴 골프’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이달 18일 밤 9시에 진행한다. ‘어뉴 골프’ 매장을 배경으로 쇼호스트 ‘서혜진’과 함께 대표 상품인 ‘골프 스탠드 백’과 ‘하드 캐리어’, ‘드라이버 헤드커버’, ‘버킷햇’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단 하루 동안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판매 방송은 CJ온스타일 앱 모바일 라이브 채널과 네이버 라이브에서 동시 시청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패션잡화팀 김미경 팀장은 “CJ온스타일의 고퀄리티 라이브 방송이 어뉴 골프가 추구하는 하이엔드급 이미지와 맞아떨어져 단독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됐다”며 “어뉴 골프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과 할인 판매는 흔치 않은 기회로 젊은 골린이들의 큰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29일 선보인 배달의민족 콜라보 수제맥주 ‘캬 소리나는 맥주(이하 캬 맥주)’의 초반 기세가 뜨겁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캬 맥주’ 초도 물량 25만개가 출시 보름만에 조기 소진됐다. 지난 10일 광주, 세종 등 일부 지역 물류센터에서 재고가 소진된 이후 현재 모든 센터에서 ‘캬 맥주’가 완전 소진돼 발주가 일시 중단된 상태다.

‘캬 맥주’는 여름철 맥주 성수기를 맞아 세븐일레븐이 배달의민족, 오비맥주와 함께 야심차게 선보인 전략상품이다. 배달의민족 서체인 ‘한나체’를 활용해 시원한 맥주 첫 잔을 마셨을 때 외쳐지는 일상 속 구어 ‘캬~’를 시각화한 네이밍이 편맥족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캬 맥주’는 재미와 함께 맥주 본연의 깊은 맛도 확실히 살렸다. ‘캬 맥주’는 국제 맥주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수개월의 연구 끝에 직접 개발한 맥주다. 라거타입 수제맥주로 향긋하면서도 은은한 꽃내음을 느낄 수 있으며, 쓴맛과 단맛이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청량감을 자랑한다.

세븐일레븐 ‘캬 맥주’는 출시 이후 전체 19개 수제맥주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8일경 제조사인 오비맥주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와 함께 보다 안정적인 생산량 확보를 통해 60만 개를 순차적으로 추가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은 콜라보 맥주 시장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니다. 세븐일레븐 전체 수제맥주(19종) 중 콜라보 맥주는 5종(26%)이지만, 콜라보 맥주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절반(49.7%)에 달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콜라보 수제맥주의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 수제맥주 매출은 지난해 550.6% 대폭 상승한데 이어 올해(1/1~8/13)는 210.4% 증가하고 있다. 국산맥주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 2018년 2.5%에 불과했지만 2019년 7.5%, 2020년 10.9%를 넘어 올해(1/1~8/13)는 17.4%까지 올라선 상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캬 맥주는 청량한 맛과 함께 친근하고 재밌는 패키지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높은 판매추이를 보이고 있다”며 “당분간 캬 맥주의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또 다른 이색 콜라보 맥주도 계속해서 연구∙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을 모델로 ‘부캐 놀이’ 트렌드를 반영한 동원참치 새 CF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CF는 준호와 찬성이 결성한 신인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TEAM CHICHI)’의 데뷔 뮤직비디오 컨셉으로 제작됐다. CF에서 ‘팀 치치’는 각각 동원참치 모델의 시그니쳐 의상인 빨간 정장과 파란 정장을 입고 등장해 K-POP 장르로 재해석된 데뷔곡 ‘오. 마이. 갓. 참치! 동원참치’에 맞춰 절도 있는 안무와 강렬한 노래를 선보인다.

이번 CF는 2019년부터 진행 중인 ‘맛의 대참치, 동원참치’ 캠페인의 네 번째 CF 작품이다. 특유의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던 세 편의 전작들은 ‘믿고 보는 동원참치 CF’라는 평을 들으며 현재까지 유튜브 합산 누적 조회수 5000만 회를 넘어섰다.

이번 CF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소개하는 메이크(Make) 버전과 바로 먹거나 배달 간편식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는 참치캔의 간편성을 소개하는 메이트(Mate) 버전으로 구성됐다. 메이크 버전에서는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참치쌈밥, 참치샐러드, 참치찌개 등 레시피가 노랫말로 등장하며, 메이트 버전은 밥상이 허전할 때 동반자처럼 함께할 수 있는 참치캔을 제안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동원F&B 유튜브 채널에서는 두 버전을 합친 합본 영상을 제공한다. 

준호와 찬성은 최근 5년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그룹 2PM의 멤버다. 국내외 음원차트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정규 7집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각종 드라마와 예능 등을 종횡무진하며 활발한 개인활동을 펼치고 있다.

준호와 찬성은 “어릴 때부터 즐겨먹던 동원참치의 모델이 되어 매우 영광이고 기쁘다”며 “반찬이 허전하거나 영양분을 보충하고 싶을 때 참치캔을 곁들여 먹어도 좋고, 참치찌개, 참치덮밥, 참치계란말이 등 다양한 참치캔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어도 좋다”며 꿀팁을 전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소통 문화로 자리잡은 ‘부캐 놀이’를 반영해 기획됐다”며 “앞으로 팬덤 ‘참치스트’와 활발히 소통하며 젊고 친근한 동원참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팀 치치’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원F&B는 ‘팀 치치’와 함께 동원참치 신제품과 굿즈를 비롯해 각종 온라인 콘텐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 ICT 리사이클 브랜드 민팃이 삼성전자와 손잡고 신규 휴대폰 구매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16일 민팃(MINTIT)은 최근 삼성전자가 선보인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사용 휴대폰에 대한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9월말 이전 대상 신규 스마트폰을 구매∙수취한 후 14일 이내 중고폰을 반납하면 민팃 시세에 더해 기기 모델별 특별 보상을 하는 것이다.

특히 갤럭시Z폴드∙폴드2∙플립∙S9∙S10∙노트9∙노트10은 15만원의 추가 보상이 이뤄져, 고객이 보다 경제적인 기기변경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 신규가입 및 보상기변 고객은 SK텔레콤 매장 및 삼성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3300여 개소에 위치한 민팃ATM을 통해 추가 보상을 받는다. 신규 휴대폰을 삼성디지털프라자와 하이마트에서 자급제폰으로 구입하는 경우 SK텔레콤 매장을 제외한 전국 양판점, 마트 3사의 약 1000개 민팃ATM을 이용해 반납할 수 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민팃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민팃은 이번 추가 보상 혜택을 더 많은 고객들이 받고, 지속적으로 중고폰 유통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민팃 기기 설치 개소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휴대폰 제조사 등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시행할 계획이다.

민팃 관계자는 “신규 휴대폰을 사면 바로 서랍 속으로 들어가는 기존 폰을 재활용하기 위해 마련한 이 같은 프로그램을 계기로 신규 휴대폰을 합리적 구매하고 중고폰을 다시 시장에 내놓는 자원 재순환 문화가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00만 반려동물 양육 인구 시대에 유통사와 방송사가 PET사업 확대를 위해 손 잡았다.

GS리테일이 SBS와 함께 GS리테일의 자회사인 ‘어바웃펫’에 투자를 확대한다. 양사가 이번에 투자하는 금액은 총 215억원 수준으로 GS리테일이 80억, SBS가 135억원을 각각 부담키로 했다.

어바웃펫은 GS리테일이 지난 ‘21년 4월에 론칭한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GS리테일은 어바웃펫을 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반려동물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한편,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까지 연결 해 2027년 10조원 규모로 예상하는 PET시장에서 확고한 1위 사업자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어바웃펫이 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져 가기 위해, 이번 SBS의 투자 참여가 중요한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BS는 TV동물농장을 비롯해 국내 최대의 반려동물 콘텐츠와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

SBS측도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몰의 향후 높은 성장성에 대한 기대와 2018년부터 GS리테일과 제휴 관계를 유지하며 반려동물 상품을 공동으로 기획해 온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이번 투자에 참여하게 됐다. 

SBS의 미디어전략팀 관계자는 “어바웃펫에 전문가가 검증한 차별화 된 콘텐츠를 제작 보급할 계획”이라며, “단순 투자를 넘어 사업의 성공을 위해 적극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 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경환 어바웃펫 대표이사는 “어바웃펫은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상품과 정보, 콘텐츠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한 플랫폼”이라며 “어바웃펫이 전문몰로서 압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반려동물 생애 주기의 모든 것을 관리하는 토탈 플랫폼으로 발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GS리테일과 SBS는 더욱 다양한 각 분야 별 회사를 어바웃펫의 제휴처로 참여시켜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상무)은 “PET 사업 영역 외에도 GS리테일이 SBS와 시너지를 확대할 영역은 많다”며 “GS리테일이 보유한 다수의 포트폴리오 벤처들과 SBS의 전략적 시너지를 지속 검토,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라이프스타일관 4층에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 '리바트 김포점'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리바트 김포점'은 현대리바트의 일반 가구부터 주방 가구(리바트 키친), 욕실(리바트 바스) 등은 물론, 조명·홈퍼니싱 소품까지 총망라된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전체 매장 규모는 952㎡(288평)로 '리빙존'과 '키친·바스존' 등으로 구성된다. 리빙존은 거실과 안방, 서재 등 각 공간별 콘셉트에 맞춘 200여 종의 가구가 전시되며, 키친·바스존에는 다양한 주방가구용 도어와 타일, 상판용 석재, 욕실용 도기 샘플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에는 상세 설계 및 디자인 역량을 갖춘 ‘리바트 플래너’가 상주해 전문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매장 한 켠에는 전용면적 84㎡(공급면적 30평대) 아파트를 그대로 재현한 모델하우스 쇼룸인 '스타일존'이 마련됐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 공간은 현관부터 거실, 주방, 안방, 욕실 등에 적용되는 현대리바트의 가구와 인테리어 신제품을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트렌디한 공간으로 꾸며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대리바트는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모로션도 진행한다.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포터리반 쿠션 커버'를 증정하고, '쮸(ZZOO) 키즈 소파'·'뉴메이슨 식탁의자' 등 가정용 가구를 50% 할인된 특가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한 자리에서 주방과 욕실 등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포함한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높아진 주거 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배달의민족에서 전 메뉴를 대상으로 최대 6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배달의민족 어플에서 BBQ 전 메뉴를 배달ㆍ포장 주문 시 기본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22일까지는 배민원 단건 배달 서비스로 주문 시 추가 할인이 적용되어, 최대 6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BBQ치킨을 즐길 수 있다.

최근 거리두기 강화 및 무더위로 인해 배달 음식에 대한 수요가 다시 한번 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프로모션으로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은 물론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황올한깐풍치킨, 체고치(체다고다치즐링) 등의 인기 메뉴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집콕족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BBQ 관계자는 “지속되는 거리두기와 더위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맛있고 건강한 BBQ치킨과 함께 남은 여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빵 덕후’들을 위한 이색 브랜드를 새롭게 소개한다.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빵지순례’ 리스트에 손꼽히는 삼성동 ‘르뱅룰즈’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서 소개하는 것.

물과 밀가루만을 이용해 만든 자연발효종인 ‘르뱅’을 이용해 빵을 만드는 르뱅룰즈는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아 건강한 베이커리로 유명하다.

미국 CIA 출신 황승환 셰프와 서희명 셰프가 직접 메뉴를 개발해 소개하는 것도 특징이다. 

대표상품으로는 제주 흑돼지로 만든 프랑스식 샌드위치 꼬숑누와 잠봉뵈르 9000원, 유기농 바게트 3500원 등이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