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유플러스, 프리미엄 신규 셋톱 ‘사운드바 블랙’ 출시...‘홈시네마족’ 집중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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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이모저모] LG유플러스, 프리미엄 신규 셋톱 ‘사운드바 블랙’ 출시...‘홈시네마족’ 집중 공략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8.12 17: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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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기자 간담회를 열고 미디어 사업 강화를 위한 디바이스 영역에서의 고객 초세분화(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전략을 밝힌 가운데, 이날 콘텐츠 시청이 많은 가정을 위한 사운드바 타입의 신규 셋톱박스 ‘U+tv 사운드바 블랙’을 공개했습니다.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의 선도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최신 기술을 세계 최초로 유료방송 셋톱박스에 적용함으로써 영화관의 몰입감을 고스란히 집 안으로 가져오겠다는 복안입니다. 삼성전기는 자율주행차의 필수 안전운행 시스템인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에 탑재되는 전장용 MLCC 2종을 개발했으며, 한화시스템은 세계적인 ‘우주인터넷’ 기업 원웹에 3억 달러(약 3450억원)를 투자함으로써 영국 정부, 세계 3대 이동통신사 바르티, 세계 3대 통신위성 기업 유텔샛, 일본 소프트뱅크 등과 함께 원웹 이사회에 합류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 기아가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Kia360’의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개관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LG유플러스의 프리미엄 신규 셋톱 '사운드바 블랙'.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프리미엄 신규 셋톱 '사운드바 블랙'. [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는 기자 간담회를 열고 미디어 사업 강화를 위한 디바이스 영역에서의 고객 초세분화(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전략을 밝힌 가운데, 이날 콘텐츠 시청이 많은 가정을 위한 사운드바 타입의 신규 셋톱박스 ‘U+tv 사운드바 블랙’을 공개했다.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의 선도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최신 기술을 세계 최초로 유료방송 셋톱박스에 적용함으로써 영화관의 몰입감을 고스란히 집 안으로 가져오겠다는 복안이다.

더불어 LG유플러스는 <분노의 질주 : 더 얼티메이트>, <미션 임파서블:폴 아웃>, <스파이더맨 : 홈 커밍> 등 OTT를 통한 돌비 전용 콘텐츠 라인업도 소개했다.

ㅇ..삼성전기는 자율주행차의 필수 안전운행 시스템인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에 탑재되는 전장용 MLCC 2종을 개발했다. ADAS는 자율주행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을 차량 스스로 인지하고 판단해 기계장치를 제어하는 기술로, 차선이탈방지(LKAS), 써라운드뷰모니터(SVM), 스마트크루즈컨트롤(SCC) 장치들이 이에 해당한다.

자동차 기능 고도화로 차량 내부에 탑재되는 고성능 반도체와 부품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자율주행차는 다양한 반도체들이 빠르게 신호를 전달받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에너지(전원) 공급, 신호잡음(노이즈) 제거가 필수적이며, 부품 수 증가에 따른 내부 탑재공간 부족으로 소형 크기, 높은 용량의 MLCC가 요구된다.

ㅇ..한화시스템은 세계적인 ‘우주인터넷’ 기업 원웹(OneWeb)에 3억 달러(약 3450억원)를 투자함으로써 영국 정부, 세계 3대 이동통신사 바르티(Bharti Global), 세계 3대 통신위성 기업 유텔샛(Eutelsat), 일본 소프트뱅크(SoftBank) 등과 함께 원웹 이사회에 합류하기로 했다.

원웹의 주력 사업은 저궤도에 수많은 위성을 띄워 전 세계에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하는 ‘우주인터넷’으로, 한화시스템은 세계적인 위성·안테나 기술을 바탕으로 원웹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ㅇ..기아는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Kia360(舊BEAT360)’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개관했다고 밝혔다. ‘Kia360’은 2017년 6월 오픈하여 공감과 참여, 소통을 바탕으로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으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올해 초 발표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전동화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및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기아는 ‘Kia360’을 비롯해 향후 고객 중심의 전시 관람과 제품 경험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대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ㅇ..GS칼텍스는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5기 프로그램의 시작을 여는 ‘에너지 플러스 콘서트’를 11일 개최했다. 취준동고동락은 ‘문화예술로 즐겁게 취준하자!’는 취지 하에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취업 준비생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9년 시작된 이후 640여 명의 취준생과 함께해 왔다.

작년에 이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취준동고동락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서 취준생들이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정서관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으며, 사전 캠페인 ‘미라클모닝 동고동락챌린지’를 시작으로 토크 콘서트 ‘에너지 플러스 콘서트’와 참여형 심화 프로그램 ‘에너지 플러스 워크숍’으로 이원화해 진행함으로써 취준생들이 각자 필요에 맞게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ㅇ..KT는 지난해 8월 12일 출시한 게임박스가 국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중 가장 많은 누적 이용자를 확보해 1년 만에 15만 명이 즐기는 서비스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월 495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120여 종의 다양한 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게임박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고용량의 대작 게임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앱과 론처를 통해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들을 편리하게 마음껏 즐길 수 있고, 모바일과 PC 뿐만 아니라 기가지니를 통해 IPTV 대화면에서도 스트리밍 방식으로 단말 사양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KT는 이와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한 끊김 없는 게임 환경을 지속해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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