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강원도와 상생협력... '농특산물 판로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강원도와 상생협력... '농특산물 판로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8.0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홈쇼핑과 지자체가 농특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힘을 모았습니다. 5일 NS홈쇼핑이 강원도와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조항목 대표와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관련 업무에 대한 상생협력의 뜻을 모았습니다. 더 많은 강원도의 명품 농특산물이 TV를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삼양식품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삼양라면 오리지널 제품을 리뉴얼하고 스튜디오 킨조와 컬래버한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입니다. 창립 60주년 기념 에디션 패키지는 ‘삼양’을 '세 마리의 양'으로 위트있게 표현했습니다.

이외에도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에코데님을 활용해 '블루포에코'(BLUE FOR ECO)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NS홈쇼핑이 5일 강원도청에서 '강원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오른쪽)와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왼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5일 강원도청에서 '강원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오른쪽)와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왼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이 5일 강원 춘천시 강원도청에서 '강원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와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를 비롯한 양측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소규모 행사로 진행했다.

NS홈쇼핑과 강원도는 이 자리에서 강원 농특산물의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해 상생협력의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NS홈쇼핑과 강원도는 △강원 우수 농특산물 발굴 협력, △TV 홈쇼핑, T커머스를 통한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NS몰’ 입점 지원 및 ‘강원 농특산물 브랜드관(가칭)’ 설치 운영, △여행상품, 농촌체험관광 분야 등 포함 강원 지역경제 활성화 협력 등을 협약하고 관련 업무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이전에도 강원도 농업기술원이 선보인 ‘강원나물밥’과 프리미엄 쌀 ‘철원 누리휘 고향찰’을 비롯해 강원도 산골더덕무침, 용대리황태, 양구펀치볼 시래기, 정선곤드레나물 등 강원도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해 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NS홈쇼핑은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더 많은 강원도의 명품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강원도의 '자립 농정' 실현에 맞춰 안정적인 판로 지원으로 농가 소득을 높이고 행복한 농촌 건설에도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업계 최고의 상품화 경험과 품질관리 역량을 백분 활용해 강원 농가의 판로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지자체와 유통사의 상생협력 우수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맛과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

삼양식품은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보완된 새로운 맛을 위해 지난 6개월간 연구•개발을 진행했고, 면, 스프, 후레이크에 모두 변화를 줘서 더 깊고 진한 풍미의 제품을 완성했다고 6일 밝혔다. 패키지는 녹색 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새롭게 리뉴얼한 삼양라면은 최적의 밀가루 배합비로 탄력성을 강화해 면발이 퍼지지 않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고, 반죽에 양파 진액을 가미해 국물과 더욱 잘 어우러지게 했다. 

스프엔 기존의 햄 맛에 표고버섯 등 야채 풍미를 더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완성했으며 청양고추 맛을 첨가해 느끼함은 잡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또한 후레이크는 건청경채, 건파, 건당근 등 기존 대비 30%를 증량했고, 조미비프맛 후레이크 등을 새롭게 넣어 풍성한 식감을 구현했다. 

삼양라면 매운맛 역시 면의 식감과 국물의 풍미를 강화해 9월초 리뉴얼된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삼양라면의 맛과 디자인을 리뉴얼하면서 스튜디오 킨조와 컬래버를 진행했다. 창립 60주년 기념 에디션 패키지는 ‘삼양’을 위트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한정 생산 및 운영된다. 이후에는 리뉴얼된 삼양라면 정식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삼양식품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리뉴얼된 삼양라면 오리지널 5입 멀티 제품을 100원에 판매하는 카카오 선물하기 기획전을 8월 9일 진행한다. 1000개 한정 수량이며, 1인당 1개 멀티만 구입이 가능하고 배송비는 무료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삼양라면의 맛을 리뉴얼한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더 좋은 맛과 품질로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삼양라면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에코데님을 통해 ‘블루포에코’(BLUE FOR ECO)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파오는 8월부터 10월 말까지 친환경 제품 ‘에코데님’ 수익금을 통해 이랜드재단, 기아대책과 함께 식수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베트남 소수민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스파오의 에코데님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친환경 소재인 터키산 이스코(ISKO)와 키파스(KIPAS)를 사용해 생산된다. 자연 분해가 빠르며, 컬러감과 보존력이 우수해 환경과 품질을 둘 다 고려한 친환경 소재다. 이와 동시에 스파오 에코데님 생산기술인 ‘서스테이너블 오존 가공’은 기존 워싱 공법보다 물 사용량 최대 95% 절약, 화학 물질 최대 90%, 전기 사용량 최대 40% 절감하는 등 환경보호 측면에서 우수한 효과가 있다.

블루포에코 캠페인은 친환경 공법과 소재를 활용해 생산한 스파오 에코데님 수익금 중 일부와 이랜드재단의 후원금을 통해 베트남 지역의 우물, 물탱크, 정수시설 등을 설치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스파오 핵심 생산 거점인 베트남의 환경 문제와 지역주민의 생활 환경까지 고려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블루포에코 캠페인은 온라인을 통해 일반 소비자도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blueforeco #이랜드재단 #스파오에코데님 해시태그와 함께 지구를 위한 파란 사진을 게시하면 게시물당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이랜드재단 사이트에서 블루포에코 캠페인 페이지에 식수 문제를 겪는 베트남 소수민족을 응원하는 댓글을 게재하면 5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스파오 관계자는 “친환경 제품을 통해 식수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소수민족을 도울 수 있어 뜻깊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국내 SPA 대표 브랜드로서 ESG 관점의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는 블루포에코 캠페인 진행을 기념하며 추첨을 통해 캠페인 참여 고객 중 10명에게 스파오 3만원 상품권과 에코 데님을 증정한다. 자세한 정보는 스파오닷컴과 이랜드재단 인큐베이팅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차세대 뮤지션을 꿈꾸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뮤직 페스티벌인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개최하고, 오는 9월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대학생들이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T&G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진행한 첫 프로그램에는 총 310개 팀, 1087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최종 결선 참가자들의 경연 영상은 약 11만3000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번 모집은 보컬·랩·밴드 3개 분야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들은 누구나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서와 지원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현업에서 활약 중인 음악감독, 연출감독 등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1차에 총 48개 팀을 선정하며, 유명 뮤지션으로 구성된 6인의 멘토들이 최종 경연에 나설 12개 팀을 직접 선발한다. 멘토로 참여하는 뮤지션의 명단은 8월 중 공개되며, 지난해에는 테이, 임정희, 공민지 등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한 바 있다.

최종 선정된 12개 팀에게는 유명 뮤지션의 1:1 멘토링과 음원 등록, 공연 기회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총상금 3천만원이 수여된다.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 심사에서 경연까지의 전 과정은 ‘KT&G 상상유니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12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시청자 참여형 이벤트인 ‘New Sound 챌린지’도 진행한다. 상상유니브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이벤트 영상에 창의적이고 기발한 댓글을 단 참여자에게는 최종 경연과 멘토들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집현전 피날레 콘서트’ 티켓이 제공된다.

KT&G 관계자는 “차세대 뮤지션에 도전하는 전국의 대학생들이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 (K-IFRS) 연결기준으로 2021년 2분기 9,079억원의 매출액을, 영업이익은 858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프리미엄 콘텐츠 확대 및 디지털 시프트 기반의 성장 가속화로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은 8.4%, 영업이익은 16.9% 성장했다.

미디어 부문은 매출 4564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1.8% 성장한 577억원으로 TV광고 및 디지털 매출을 통한 성장이 지속됐다. 2분기에는 첫 방송 기준 역대 tvN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화제성 높은 콘텐츠들에 힙입어 TV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1% 늘었다. 디지털 시프트에 기반한 디지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4.6%로 성장했다. 특히 오리지널 콘텐츠들의 인기에 힙입어 티빙의 유료 가입자가 지난 1분기 대비 43.6% 증가했다. 하반기에는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Mnet 예능 <스트릿 우먼 파이터> 등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 제고 및 채널 화제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티빙도 <환승연애> <분데스리가> 중계 등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늘려 가입자 확대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커머스 부문은 매출 3574억원, 영업이익 299억원, 취급고 9493억원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 코로나19 회복 심리 여파로 오프라인 수요가 증가하고, 신규 BI 개편 등 모바일 중심의 사업전환 비용이 늘어나면서 이익이 감소했다. 그러나 기존 TV 충성 고객의 안정적인 모바일 전환, <다니엘크레뮤> <장미쉘 바스키아> 등 패션 중심의 자체 브랜드 취급고 증가, 디지털 취급고 비중 확대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하반기에는 35-54 타깃 고객을 겨냥해 <브룩스 브라더스> <센존> 등 해외 대형 브랜드를 비롯한 경쟁력 있는 상품 포트폴리오를 대거 확장하는 한편, 인플루언서 협업 및 모바일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브랜드 중심의 라이브 커머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음악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3.8% 증가한 654억원의 매출을, 영업이익은 21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콘서트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엔하이픈> <JO1> 등 소속 아티스트가 2분기 동안 약 100만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매출 성장을 견인했고 OST·라이브러리 등을 통한 음반·음원 매출 또한 확대됐다. 하반기에는 Mnet <걸스플래닛 999>를 통한 걸그룹 론칭 등 글로벌 아티스트 라인업을 확대하고 자체 아티스트 싱글 발매 및 <쇼미더머니 10>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와 같이 사업부간 콘텐츠 시너지를 활용한 음반·음원 수익을 강화할 예정이다. 

영화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29.6% 늘어난 288억원의 매출을, 영업손실 4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및 해외 영화 시장 침체가 지속되고 뮤지컬 시장 회복 또한 지연됐지만 <서복> <발신제한> 등의 개봉에 따른 극장 매출 재개 및 라이브러리 부가판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2.7% 늘었다. 하반기에는 로맨스 영화 <해피 뉴 이어>를 티빙과 극장에 동시에 개봉하거나 티빙 미드폼 드라마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J ENM 관계자는 "독보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기반으로 전통적인 TV사업 성장 뿐만 아니라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OTT, 광고, 커머스 등 신규 비즈니스의 성장세를 하반기에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롯데온이 해외 직구 상품 특별전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오는 8일까지 ‘해외 직구 육아용품 특별전’을 진행한다. 육아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압타밀(Aptamil)과 힙(Hipp) 등 수입 분유와 수유 용품, 기저귀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최근 롯데온에서는 해외 직구 상품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지난해부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탓에 온라인으로 해외 제조 상품을 직접 구매하려는 수요가 높아진 것이 영향을 미쳤다. 롯데온의 7월 ‘해외 직구’ 상품군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해 7월 대비 65.3% 늘었으며, 그 중에서도 ‘출산/유아동 용품’ 매출이 127.4%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는 롯데온이 올해 6월부터 육아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는 수입 분유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고 상품 수를 확대한 점이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 결과 올해 6월 수입 분유 매출이 지난해 6월 대비 24배 늘었으며, 국산과 수입산을 포함한 분유 전체 매출 중 수입 분유 매출 비중은 지난해 6월 2% 미만 수준에서 올해 6월 20.7%까지 늘었다.

이에 롯데온은 이번 행사 테마를 ‘해외 직구 육아용품’으로 정하고 인기 수입 분유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성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압타밀 HMO 어드밴스 프로누트라(4통)’을 8만9680원에, ‘압타밀 HMO 프로푸트라(4통)’을 11만6960원에 판매하며, ‘힙 바이오 콤비오틱 프레’를 1만693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기저귀, 물티슈 등 다양한 육아용품을 함께 준비했다.

롯데온 구건회 해외 직구 파트장은 “롯데온은 최근 해외 직구 시장이 커짐에 따라 해외 직구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관련 셀러 확보에 힘쓰고 있다”며, “특히 최근 해외 직구 육아템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번 행사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카테고리로 행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삼성전자 IT&모바일 브랜드세일’을 오는 8일까지 실시하고 노트북, 모니터, 프린터, 저장장치, 갤럭시 버즈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G마켓은 7종, 옥션은 6종의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하며, G마켓 단독 카드사 즉시 할인 혜택까지 다양한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집콕 생활 등으로 높아진 IT 및 모바일 기기 수요를 바탕으로 마련한 본 행사에서는 우선 상품별 중복할인쿠폰을 풍성하게 지급한다. 삼성 모니터 구매 시 16%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갤럭시버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JBL/하만카돈 전용 쿠폰(10%), 삼성 저장장치 전용 쿠폰(15%), 갤럽시탭(20%), 갤럭시워치(14%) 중복할인쿠폰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G마켓에서는 프린터 구매 시 21% 중복 쿠폰도 적용할 수 있다.

G마켓에서는 카드사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로 등록된 삼성카드를 이용해 결제 시 5%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각각의 중복할인쿠폰과 카드사 할인 혜택은 행사기간 내 예산 소진 시까지 제공한다.

주요 판매 제품으로는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27인치 게이밍 모니터(S27AG300) ▲갤럭시버즈 플러스 ▲갤럭시북 프로 ▲삼성 외장 SSD T7(1TB) ▲갤럭시 워치3 ▲JBL BAR 9.1 사운드바 등이 있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부문장인 이주철 전무는 “재택 근무, 온라인 수업 등이 일상화되면서 디지털 기기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하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전속모델 박인비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8월 6일 오전 11시 ‘뉴케어 액티브’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골프여제 박인비 선수는 평소 큰 경기를 준비하면서 건강 관리 및 근력 유지를 위해 고단백 균형영양식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를 꾸준히 섭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환자용 식품에서 균형영양식으로 발전한 ‘뉴케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 2월부터 ‘뉴케어’의 전속모델로 활약 중이다.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근육에 대비해 간편하게 영양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황금비율로 설계된 고단백 균형영양식 음료다. 세계보건기구의 단백질 권장량에 따라 한 팩에 단백질 15g을 담았다. 또한 근육 합성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BCAA 2000mg과 함께 섭취하면 근육 합성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와 칼슘, 아연 등도 함유돼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박인비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며 8월 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뉴케어 액티브’ 특별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을 통해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뉴케어 액티브 프레소 외에도 ‘뉴케어’의 메인 제품인 ▲뉴케어 구수한 맛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뉴케어 당플랜 ▲뉴케어 당플랜 프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라이브 방송 중 구매자 1명을 추첨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와 ‘뉴케어 액티브 프레소’를 함께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라이브 방송 중 스토어찜을 한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1,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최근 출시된 ‘뉴케어 액티브 프레소’의 경우 5% 추가 할인도 받아볼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의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박인비 선수를 응원하고자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준비하게 됐다”며 “’뉴케어’의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방송을 통해 박인비 선수의 선전과 함께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한사랑 산악회’가 추천하는 한정판 굿즈가 등장했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캠핑족을 겨냥해 하이트진로의 ‘테라 X 스탠리’ 콜라보 굿즈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한정 수량 단독 판매한다. 

오늘(6일) 오후 9시 11번가 ‘LIVE 11’에서 진행되는 방송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인기 콘텐츠 ‘한사랑 산악회’에서 활약 중인 배용길, 정광용이 출연, ‘테라 X 스탠리’ 콜라보 제품을 포함한 총 5종의 굿즈를 공개한다.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면서 굿즈별 특징은 물론 일상 속 사용 꿀팁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에서 판매되는 ‘테라 X 스탠리’ 콜라보 굿즈는 캠핑족에게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만의 감성적인 디자인에 하이트진로 테라의 로고가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각종 식료품을 시원하게 유지 시켜주는 ‘아웃도어 쿨러’(15.1L)가 5만9900원, 음료 보관에 최적화된 ‘보냉 그라울러(946ml)’와 ‘테라병 가랜드’ 세트는 3만5000원, 뚜껑이 함께 달린 ‘보냉 맥주잔’(709ml)과 ‘테라 게임기/퍼즐’ 세트는 1만7000원, 최대 80kg의 짐을 옮길 수 있는 ‘테라 캠핑 웨건’과 ‘테라 타월’ 세트는 4만9900원, 냉온장 기능을 모두 갖춘 ‘테라 캔 쿨러’는 8만9900원이다.

굿즈는 품목별로 1인 1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보냉 그라울러’와 ‘테라병 가랜드’ 세트의 경우 1인 2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제품은 모두 무료 배송된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한사랑 산악회’ 두 멤버들과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중 굿즈가 완판될 때마다 구수한 콩글리쉬 발음으로 가르쳐주는 영어 필수 회화, 건배사 강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남은희 커머스혁신담당은 “그간 하이트진로와 함께 선보여 온 이색 굿즈들이 꾸준히 완판 행렬을 이어온 만큼 이번 콜라보 굿즈도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며 “’한사랑 산악회’ 특유의 꾸밈없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쇼핑의 재미 또한 가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도 “이번 협업은 최근 증가하는 캠핑족을 겨냥해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스탠리와 함께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고, 전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편의점 미니스톱(대표이사:심관섭)이 소프트크림을 활용한 디저트 ‘소프트 티라미수 마스카포네’를 출시했다. 티라미수는 케이크 시트에 치즈와 코코아 파우더, 에스프레소 등을 더한 이탈리아식 디저트다.

‘소프트 티라미수 마스카포네’는 마스카포네 치즈를 사용한 티라미수와 고소한 풍미의 소프트크림을 함께 즐기는 디저트 메뉴다. 미니스톱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프트크림을 활용한 고품질 디저트메뉴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 티라미수 마스카포네’를 개발했다.

‘소프트크림 티라미수 마스카포네’는 에스프레소 시럽, 케이크시트, 크림 치즈, 코코아파우더를 순서대로 쌓은 티라미수에 소프트크림을 얹은 형태로 은은하게 퍼지는 커피 향과 치즈의 풍미를 소프트크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밀도가 높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사용해 특유의 단맛과 크림향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3000원. 

미니스톱 FF1팀 송현규MD는 “디저트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미니스톱의 대표 상품인 소프트크림을 활용한 디저트메뉴를 계속 선보이고 있다”며 “ 소프트 티라미수 마스카포네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무더위가 계속되는 요즘 시기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 상품”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1층 <CJ더키친>을 기존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 공간에서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디지털 쿠킹 스튜디오’ 형태로 리뉴얼했다고 6일 밝혔다.

<CJ더키친>은 ‘비대면(언택트)’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디지털 친화적 공간이다. 최근 온라인 상에서 다양한 요리 콘텐츠가 확산되는 추세에 맞춰 수준 높은 영상 제작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소통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CJ더키친>은 ‘라이브’, ‘레코드’, ‘클라우드’, ‘플레이’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라이브’는 가장 핵심적인 공간으로, 카메라와 모니터, 촬영 전용 조명 등을 새로 설치해 라이브 방송 제작 및 송출이 용이한 환경을 구축했다.

‘레코드’는 라이브 커머스나 먹방∙쿡방 등에 특화된 방송 스튜디오형 주방이다. ‘클라우드’는 시식∙식사는 물론, 다양한 레시피를 언제든 찾아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플레이’는 어린이 대상 쿠킹 클래스뿐 아니라 식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환경으로 구현됐다.

CJ제일제당은 <CJ더키친>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쿠킹 클래스를 월 10회 이상으로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 공간을 대여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방침이다.

리뉴얼 이후 첫 방송으로 오는 10일 오후 7시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공식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CJ더키친>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도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의 여러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제공하고, 여러 기업과의 협업 콘텐츠 제작에도 나설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더키친>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식문화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국경 등 물리적 제약을 넘어 전세계에 한국의 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온라인 요리 문화 확산을 이끄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웰스가 에너지위너상 수상을 기념해, 이달 27일까지 정수기, 공기청정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혁신적인 에너지 저감 기술을 인정받은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와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등 웰스의 다양한 건강 가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에너지위너상 공기청정기 최초 대상을 수상한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총 4가지 청정 면적 및 약정기간, 관리주기에 따라 월 최대 4천원 할인된 렌탈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특허 출원한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으로 각 평형별 최고 수준의 청정 효율을 구현해 에너지 효율 1등급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탄소배출량, 필터 플라스틱 폐기물 등은 최소화 한 친환경 제품이다.

이와 함께,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한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시리즈 역시 월 최대 4천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이중관 열교환 기술을 이용한 냉수 생성 시간 감소, 월간 소비전력량 62% 절감 효과 등을 앞세워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이 밖에도 8단계 수온 조절 기능과 특화된 살균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을 크게 높였다.

이 밖에도, 웰스는 여름철 최고 인기 상품인 얼음정수기와 각 정수기와 연결해 보다 위생적인 음수 환경을 제공하는 웰스더원 홈카페, 웰스 살균수기 듀얼 등으로 구성된 워터솔루션 제품 대상 할인도 마련했다. 웰스 얼음정수기 신제품은 이달 말까지 1만1000원 할인된 월 3만7900원에, 웰스 살균수기 듀얼과 웰스더원 홈카페는 각각 8900원과 9900원 월 렌탈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웰스 관계자는 “뛰어난 기능과 디자인, 친환경 요소까지 3박자를 갖춘 웰스의 혁신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렌탈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보다 현명한 소비를 통해 렌탈료와 에너지를 함께 낮춰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주류 도매사들과의 상생을 위해 선제적인 위기 극복 지원에 나섰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전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2000명분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오비맥주 최상범 영업부문 부사장과 김병훈 전무, 전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 이석홍 회장, 서울주류도매업협회 유준용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진단키트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를 시행하고 있는 서울·수도권 및 전국 지역 주류 도매사 임직원들에게 배포하고, 단계적으로 지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오비맥주는 전국슈퍼체인본부 및 프랜차이즈 본부 등 다양한 파트너사 지원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오비맥주는 업계 최초로 올해 1, 5월에 이어 코로나19 재확산이 심화된 7, 8월에도 주류 도매사의 구매대금을 연장 또는 분할 상환할 수 있도록 했다. 오비맥주는 전국 주류 도매사들을 대상으로 구매대금의 규모 및 상환 예정일 등을 고려해 구매대금 분할 상환을 적용한다. 이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비맥주가 선제적으로 펼치고 있는 ‘상생’ 정책이다. 

오비맥주의 선제적인 위기 극복 지원 조치는 코로나19의 장기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소상공인과 주류 도매사에 거듭 악재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국내 1위 맥주 기업으로서 고통을 분담하고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위함이다. 

오비맥주 최상범 부사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업계 전체가 힘든 상황에서 오비맥주의 중요한 파트너인 도매사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한다”며 “오비맥주는 지역사회 및 파트너와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코로나19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빙그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가 첨가물을 줄인 신제품 ‘끌레도르 클린라벨’을 출시하면서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발탁했다.

끌레도르 클린라벨은 유화제, 증점제, 합성향료를 빼고 100% 국내산 원유를 사용한 제품으로 제품명에 맞게 클린라벨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이다. 클린라벨 제품은 최소한의 원료와 가공으로 생산된 제품을 말하며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공식품 트렌드다. 제품 내 함유성분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 국내에도 클린라벨 제품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끌레도르 클린라벨은 서로 섞이지 않는 액체들을 안정적으로 혼합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화제와 액체의 점도를 높여주는 증점제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계란 노른자와 식이섬유로 대체했다. 또한 국내산 원유와 유크림을 사용해 신선한 우유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포장재 역시 환경을 생각한 종이패키지를 사용했으며 24개월간의 품질유지기한을 표기해 신선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커피와 초코 2종의 파인트 제품이며 초코의 경우 레시틴이 들어가는 초콜릿 대신 160년 전통을 가진 초콜릿 기업의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해 제품 고유의 맛을 살렸다.

빙그레는 이번 끌레도르 신제품의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섭외하면서 꺠끗하고 신선한 끌레도르의 이미지를 강화한다. 박보영은 2009년 끌레도르 모델로 활동한 바 있으며 12년만에 다시 끌레도르의 모델이 됐다. ‘깨끗하니깐 기분이 좋아진다’란 메인 카피로 제작된 영상광고에서 박보영은 끌레도르 브랜드 이미지에 딱 맞는 자연스러운 일상 연기를 선보였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끌레도르 신제품은 국내 아이스크림으로는 드물게 클린라벨을 표방하는 제품으로 빙그레의 아이스크림 기술의 집약적으로 녹아 있는 제품”이라며 “12년 전 신인 연기자였던 박보영씨도 어느새 톱배우가 된 것처럼 끌레도르 역시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8월을 맞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5일간의 특가 퍼레이드 ‘반값위크’를 진행한다.

이랜드몰의 ‘반값위크’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인기브랜드 반값쿠폰, 선착순 반값상품 등을 제공하는 ‘릴레이 반값’ 행사와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초특가에 제공하는 ‘극한특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인기 브랜드의 상품에 이랜드몰 단독 혜택을 담아 선보이는 ‘라이브딜’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된다.

릴레이 반값행사를 통해서는 반값위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에 이랜드 아동패션, 가전, 모던하우스, 미쏘, 로엠 등 인기 브랜드의 반값쿠폰을 만나볼 수 있고, 정오에는 치킨, 커피, 햄버거, 피자 등 인기 먹거리 브랜드의 상품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이랜드몰은 이외에도 극한특가 이벤트를 통해 미쏘, 풀무원, 아디다스, 크록스, 설화수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랜드몰 8월 반값위크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소개하고 특별한 혜택을 더해 판매하는 이랜드몰 라이브딜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반값위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 이랜드 아동의류, 가전, 모던하우스, 미쏘, 로엠 등 인기 브랜드에 이랜드몰만의 단독 혜택을 더한 라이브딜을 진행하고, 구매인증 댓글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랜드몰에서 이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이랜드몰 관계자는 “여름을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더 다채로운 상품과 브랜드에 특별한 혜택을 더해 고객들께 제안하고자 기획한 행사”라며, “많은 고객께서 이랜드몰을 통해 득템의 기쁨을 누리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매출액이 2조 7,4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90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기저효과로 인한 국내외 물류 물동량 증가와 택배판가 인상, e-풀필먼트 영업확대 등으로 늘었다.
                                                 
영업이익은 글로벌 사업의 코로나19 영향 회복과 미국·동남아 등 고성장시장 사업집중 및 수익성 위주 경영 등으로 인해 증가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DATA기반 물류 디지털 경쟁력 강화 ▲TES 핵심기술의 체계적인 Master Plan 구축 및 실행 ▲e-풀필먼트 사업 성장 극대화 ▲ESG경영을 통한 미래기업가치 창출과 친환경 물류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교촌치킨은 MZ세대와의 접점 강화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하고 ‘교촌치킨 팬클럽 이름 공모’ 콘텐츠를 선보인다.

교촌은 공식 유튜브 채널 개편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쓴다. 메인 소비층인 MZ세대를 겨냥해, 그들의 일상 속에 교촌이 녹아들 수 있도록 독특하고 새로운 컨셉의 콘텐츠 제작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최신 트렌드와 ‘치킨에 진심’, ‘치묘든다’ 등의 밈(meme)을 활용한 친밀도 높은 콘텐츠로 댓글 유도 및 소통을 강화해 Z세대의 중심인 1020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함께 이끌어낼 예정이다.

이를 위한 첫 시작으로, 8월 6일 유튜브에 교촌치킨 팬클럽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유튜브 콘텐츠 주제는 ‘교촌치킨 팬클럽 창설 및 이름 공모”로, 기존과는 다른 독특하고 색다른 컨셉으로 마련됐다.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가 협업해 교촌의 제품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시청자들의 신선한 재미까지 전달한다.

팬클럽 이름 공모 이벤트는 8월 19일까지 댓글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촌치킨과 가장 어울리는 팬클럽 이름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능하며, 교촌 팬클럽 이름으로 선정된 1등(1명)에게는 치킨 및 사이드 포함 총 21개의 교촌치킨 메뉴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메뉴 별 상품권 21장이 증정된다. 2등(1명)에게는 치즈트러플순살, 리얼후라이드 등 메뉴 별 6장의 상품권이, 3등(30명)에게는 올 7월 출시된 신제품 발사믹치킨 제품 상품권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23일(월) 발표 예정이다.

또한 교촌은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공식채널도 MZ세대를 겨냥한 색다르고 다양한 콘텐츠로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앞으로 개편된 유튜브 및 SNS 채널들이 교촌에 대한 팬심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놀이터가 됐으면 한다”며 “이번 공식 SNS 채널 개편을 시작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강화하며 소비자 및 MZ세대와의 소통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올해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는 올 2분기 매출액 부문에서 역대 분기 최초로 9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코웨이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4% 증가한 9054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1664억원(YoY -1.6%)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했다.
 
코웨이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1조7844억 원, 영업이익은 9.5% 증가한 3372억원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매출액 중 해외법인 매출액은 5801억원으로 32.5%의 비중을 차지했다. 

2분기 매출 중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아이콘 정수기를 비롯한 혁신 제품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5589억원을 달성했으며 이는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이다. 렌탈 판매량은 34만여 대이며 국내 총 계정 수는 641만 계정을 달성했다.
 
2021년 2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28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7% 증가했다. 해외법인 고성장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367억원, 3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51.8%, 11.5% 증가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3.8% 증가한 225만 계정을 달성했다. 

금년 2분기 코웨이 국내외 고객 총 계정 수는 해외법인의 성공적인 계정 순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5만 계정 늘어난 866만 계정을 기록했다. 

코웨이 김순태 CFO는 “코로나19 등의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와 함께 해외 법인 성장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사업 경쟁력 강화와 성장 동력 발굴 노력을 통해 안정적 경영실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