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맛있는 건강'...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급성장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맛있는 건강'...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급성장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8.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닥터유'가 맛있는 건강’을 테마로 제과를 넘어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및 신규 카테고리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올해 매출이 급증하며 제 2 전성기를 맞고 있는 '닥터유' 브랜드가 오리온의 지속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갈 지 주목됩니다. 

한편, 전자랜드가 올해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3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19년 7월과 비교했을 때도 91% 성장한 수치입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방송 중 상담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신형 SUV 차량을 증정하는 '행복하이웨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제품들.[사진=오리온]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제품들.[사진=오리온]

 

○.. 오리온은 ‘닥터유’ 브랜드가 ‘맛있는 건강’을 테마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4일 오리온에 따르면, 닥터유 브랜드의 올해 1~7월 누적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급증한 450억 원을 넘어서며 고성장 궤도에 올라섰다. 특히 7월에는 2008년 닥터유 브랜드 론칭 이후 역대 최고 월매출을 기록했다고. 2019년 ‘맛있는 건강’ 콘셉트를 강화하며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등 다양한 단백질 강화 제품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오리온은 MZ세대 사이에서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가 확산되며 단백질 시장이 함께 성장하는 것에 주목, 2019년 간편히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바를 출시했다. 헬스, 홈트레이닝족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지난 7월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등 월 매출 20억원대의 스테디셀러 대열에 합류했다. 지난해 6월에는 닥터유 드링크를 출시하며 RTD(Ready To Drink) 음료 시장에 진출한 것도 성장동력이 됐다. 닥터유 드링크는 출시 1년만에 누적판매량 800만 병을 넘어서는 등 영양성분에 초점을 맞춘 음료 제품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오리온은 닥터유 브랜드를 기존 ‘제과’에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확대하는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5월 첫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닥터유 구미 아연’과 ‘닥터유 구미 콜라겐’을 선보였다. ‘닥터유 구미 비타민’을 포함한 닥터유 구미 3종은 출시 2개월 만에 100만 개를 판매하는 등 영양구미 카테고리를 새롭게 개척했다는 평이다. 지난 2월에는 제주용암수를 닥터유 브랜드로 리뉴얼하며 건강한 이미지를 강화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가 미네랄이 풍부한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하는 만큼 닥터유 브랜드와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8년 론칭한 닥터유는 초코바 일색이던 국내 바 시장에 ‘에너지바’를 선보이며 견과류 중심의 뉴트리션바 카테고리를 개척했다. 에너지바는 11년 동안 누적판매량 2억개를 달성하는 등 닥터유 브랜드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지난해에는 중국에도 닥터유 단백질바’(중국명: 닥터유 단백견과바 ‘蛋白坚果棒’)와 ‘닥터유 에너지바’(중국명: 닥터유 에너지견과바 ‘能量坚果棒’)를 선보이며 중국 뉴트리션바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맛있는 건강’이라는 닥터유 만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국내 대표 건강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며 “기존 단백질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는 한편, 제과, 음료 외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모색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유례없는 폭염이 찾아온 올해 7월 에어컨 판매량이 최근 3년 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3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9년 7월과 비교했을 때도 91% 성장한 수치로, 최근 3년간 올해 7월이 에어컨 판매량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올해 에어컨 판매는 7월 짧게 지나간 장마와 갑작스럽게 찾아온 폭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한 것 등 다양한 요인이 종합적으로 영향을 끼쳤다. 올해 5월부터 이어진 잦은 비에 이어 7월 장마까지 찾아오며 에어컨 판매량이 저조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으나, 장마가 일찍 끝나고 바로 폭염이 오면서 미처 냉방 가전을 구비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에어컨 구매가 7월로 집중됐다. 또한 7월에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홈캉스’ 등으로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한 것도 에어컨 판매 증가의 원인 중 하나로 분석된다.

8월에도 폭염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자랜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소비자들의 시원한 여름을 응원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스탠드형 에어컨과 양문형 냉장고 전 모델을 삼성제휴카드 및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스탠드형 에어컨과 얼음 정수기 냉장고 행사 모델 구매 시 구매 금액 및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8월에도 더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에어컨 수요도 꾸준할 전망”이라며, “기후 변화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큰 영향을 줌에 따라 전자랜드도 그에 발맞춰 매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TV홈쇼핑과 T커머스 방송을 보고 상담 예약을 하면 추첨을 통해 신형 SUV 차량을 증정하는 '행복하이웨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행복하이웨이'는 8월과 9월, 두 달 동안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에 편성된 렌탈, 상조, 여행, 서비스 상품 방송 중 상담 예약 및 여행상품 결제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형 스포티지' 1대를 증정하는 행사다.

경품은 스포티지 1.6 가솔린 터보 트렌디 모델이며, 랜덤 색상으로 제공된다. 행사 로고가 노출되는 상담 예약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방송 당, 연락처 1회 응모기준으로 추첨하며, 명의자 기준으로 추첨하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 명의 전화로 예약 신청해야 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2일 NS mall 게시판을 통해 공지되며, 당첨자에게는 해피콜로 안내할 예정이다. 

NS홈쇼핑 무형컨텐츠개발팀 이혜림 팀장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야외 활동이 힘든 분들에게 쇼핑의 재미와 행운의 기회를 드릴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상품에 대한 상담도 신청하시고, 최신 SUV 차량 경품의 찬스도 잡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잠실점 9층과 10층이 하이엔드 리빙 전문관인 ‘프라임 메종드잠실’로 다시 태어난다. 최근 리빙 상품군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8월 5일 ‘주방·식기’ 상품군 리뉴얼 오픈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단계적으로 리빙관 면적을 1.5배 넓히고 다양한 프리미엄 리빙 콘텐츠들로 채울 예정이다.

실제로 코로나의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리빙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2020년 리빙 매출은 전년대비 16% 신장했고, 올해 1~7월도 전년 동기간 대비 33% 신장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잠실점은 상권내 대규모 신규 아파트 입주와 주변 신도시 개발 이슈까지 더해져, 작년 리빙 매출이 21% 신장한데 이어 올해는 43%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잠실점의 리빙 객단가는 전점 평균의 2배 수준으로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1차 리뉴얼 오픈을 통해 잠실점은 세계 4大 테이블 웨어 브랜드로 알려진 ‘헤런드’, ‘웨지우드’, ‘마이센’, ‘로얄코펜하겐’이 모두 입점한 국내 최초 백화점이 된다. 특히, 유럽 최초 도자기 브랜드로 오랜 기간 유럽 왕실과 귀족들의 사랑을 받아온 ‘마이센’은 국내 백화점 중 유일하게 단독 매장으로 운영되어 기존 편집숍내 매장들보다 더욱 다양한 라인의 제품들을 판매한다. 더불어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사용하여 유명해진 헝가리의 하이엔드 식기 브랜드 ‘헤런드’는 ‘프라임 메종드잠실’ 오픈을 기념하여, 잠실점에서만 구매 가능한 익스클루시브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체 잠실점 주방·식기 매출의 60% 이상을 30대 이하의 젊은 고객들이 차지한다는 점을 감안해, MZ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감성의 브랜드들도 준비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유명 요리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들이 사용하여 SNS에서 화제가 된 스웨덴 명품 무쇠 주물 브랜드 ‘스켑슐트’와 럭셔리의 대명사인 7성급 두바이 호텔 등 국내외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쓰여 유명한 영국 명품 키친웨어 브랜드 ‘로버트웰치’ 등이 있다.

한편, 다양한 홈스타일링 큐레이션 전문 매장을 도입해,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1:1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보타닉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라마라마 플라워&가든’을 오픈하여 ‘플랜테리어(Plant+Interior)’ 비즈니스를 선도한다. ‘보타닉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공간에 대한 분석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어울리는 식물을 추천하고, 더 나아가 공간내 배치와 연출까지 제안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오덴세’ 의 인기 테이블 웨어와 가구를 함께 만날 수 있는 ‘오덴세 다이네트’와 호텔식 홈패브릭 큐레이션 브랜드인 ‘아임디자인’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수도권 1지역본부장은 “높아진 고객들의 안목에 부응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들을 유치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번 1차 리뉴얼 오픈에 이어 9월과 10월에 진행될 ‘홈패션’, ‘가전·가구’ 상품군 리뉴얼까지 성공적으로 이끌어, 수도권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리빙 전문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최근 백화점에서 미술 작품이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잡으며,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이 백화점 문화센터 프로그램에서도 미술품 컬렉팅 문화와 경매 등을 다룬 강좌를 강화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8월 31일까지 가을학기 백화점 문화센터 프로그램 접수를 진행, 관련 프로그램들이 대거 개설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광교와 대전 문화센터에서는 ‘이안아트컨설팅’과 손을 잡고, 올해 9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아트페어 ‘아트 바젤’의 개요 및 역사와 주요 작품 등을 소개하는 강의를 개설했다. 

더불어 최근 국내 기업 일가를 통해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 규모로 기증된 컬렉션의 미술사적 가치와 중요성을 다뤄보는 강연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명화와 함께하는 매직 토크 콘서트 △크리스티 홍콩 수석 경매사가 알려주는 미술 시장 강의가 광교 문화센터에서, 그리고 △아트 컬렉팅 재태크 △한국 미술품 컬렉션 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이 대전 타임월드 문화센터에서 고객을 맞이한다. 

미술 주제 외에 이색 프로그램으로는 대전 타임월드에서 초등학교 3-6학년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카이스트 연구진 및 학부생들과 함께 진행하는 과학 체험 및 멘토링 클래스를 선보인다. 그리고 광교 문화센터에서는 나만의 취향을 반영한 컬렉팅과 리셀 등에 중점을 둔 인테리어 및 플라워 클래스 등이 준비됐다.

한편 갤러리아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아트 프로젝트 ‘사이사이’ 전시의 메인 작가 권철화씨가 오는 8월 17일 광교 문화센터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고객들이 백화점에서 그림을 감상 및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와 경험이 많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문화센터 강의 개설에 대한 고객 요청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2020 하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이 선전하며 공식 후원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2일부터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 중이다. 오는 8일까지 모바일앱에서 진행하는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에는 현재(7/22~8/3) 1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대형 스포츠 행사 기간 동안 남성 고객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남성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짧은 시간 내 의사결정이 가능한 간편식 등을 집중 편성한 결과 TV홈쇼핑 상품 매출(7/23~8/3, 주문금액 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야구, 배구 등 장시간 진행되는 구기종목 경기 시간에 판매한 상품은 평소보다 주문수량이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 야구, 축구, 여자 배구가 동시에 진행된 지난달 31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주문수량은 전주 대비 45% 증가했으며, 경기 종료 후 선보인 ‘아디다스 남성 드로즈’는 남성 고객이 일반 방송과 비교해 약 20% 증가하며 6000 세트가 판매됐다. 앞서 지난달 28일 축구 온두라스전이 진행된 오후 5시 30분 직전 ‘굽네 순닭다리살’을 판매해 평소보다 2배 이상 높은 실적을 나타내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은 남은 올림픽 기간 동안 주요 경기 일정에 따라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여자 골프 경기 시간에 맞춰 프로바이오틱스, 보스웰리아 등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마지막 주말인 7일, 8일에는 리빙 대전을 통해 다이슨 신모델 론칭 특집전, 코지마 스윙 운동기, 딤채 원데이 특집전 등을 방송한다.

롯데홈쇼핑은 2024년까지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로서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주요 국제 경기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굿즈 개발, 각종 스포츠 관련 미디어 콘텐츠 기획 등 자사가 보유한 상품 및 콘텐츠 제작, 유통 역량을 활용한 차별화 마케팅을 통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해 올림픽에 출전한 우리 선수들의 선전으로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식 후원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로서 미디어 커머스를 활용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몸의 균형이 필요한 현대인들을 위해 <건강 균형을 맞춰주는 건강기능식품, ‘내몸밸런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내몸밸런스’는 비타민 B6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주원료로 함유하여 하루 1포로 간편하게 마시면서 몸 속 건강 균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B6는 단백질 및 아미노산 합성에 필요하다고 알려진 영양소로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호모시스테인은 단백질 성분인 메티오닌이 시스테인으로 대사 될 때 중간 단계에 생성되는 활성형 성분으로 육류나 기름진 음식 섭취, 인스턴트식품, 흡연, 커피, 술을 즐길 경우 혈액 내 호모시스테인의 수치가 높아질 수 있다. 따라서 혈액 내 호모시스테인의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해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 

또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함유되어 가벼운 장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특허받은 풀무원 김치유래유산균PMO 08 (락티플란티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 유산균으로 발효한 오디 발효액 등 총 4종의 식물 발효액(56가지 원료)과 홍경천추출물, L-트립토판 등이 부원료로 함유됐다.

‘내몸밸런스’는 1일 1회, 1회 1포(80ml) 씩 간편히 마시면 된다. 풀무원건강생활 가맹점 로하미(방문판매사원)와 온라인몰 자담터, 풀무원 공식 쇼핑몰 #풀무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개월분(80ml X 30포) 기준 13만5000원이다. 

풀무원건강생활 김미현 팀장은 “풀무원로하스 내몸밸런스는 2종 기능성과 특허받은 풀무원의 김치유래유산균으로 발효한 4종 식물 발효액을 부원료로 함유해 간편하게 마시면서 몸의 균형을 챙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풀무원로하스는 고객의 건강 니즈, 원료의 효능, 섭취법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차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생활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 37년간 방문판매를 통해 고객과 소통해 왔다. 전문 연구개발 노하우로 깐깐하게 엄선한 원료만을 사용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및 편의점, 홈쇼핑 등 다양한 시판 채널까지 활발하게 진출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닥터나우(대표 장지호)와 ‘딜리버리 인프라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바로고는 닥터나우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본 환자들에게 처방 약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 내 닥터나우 제휴 약국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추후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을 전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닥터나우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전 원격전송’, ‘처방 약 배달’까지 비대면 진료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닥터나우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본 환자들은 약 수령 희망 주소지와 가장 가까운 제휴 약국에서 약사의 판단에 따라 처방된 약을 배달로 받아볼 수 있다.
 
닥터나우 임경호 부대표는 “현재 정부 지침으로 비대면 진료가 가능하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다”라며 “바로고와의 딜리버리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가 비대면 진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닥터나우를 통해 비대면 진료를 보는 환자분들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힘든 일상 속 공감 가는 '힐링 메시지'가 여행객의 마음을 흔들었다.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9%는 최근 브랜드 캠페인 '도망가자'가 담고 있는 상황이 "공감 된다"고 응답했다.

여기어때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 ‘도망가자’ 시리즈는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회복의 시간을 갖자는 대국민 힐링 메시지를 담았다. 땀 냄새 가득한 지하철에서 벗어나 청량한 숲속 공기를 마시는 장면, 엄마로서의 짐을 잠깐 내려놓고 여행하는 영상 등 총 7편의 시리즈가 발표됐다.

영상 발표 40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000만 뷰 돌파를 앞두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SNS에서 다양한 형태의 패러디 영상들이 등장했고, 특히 안양 소방서에서 화재 대응법을 안내하는 패러디 영상을 제작해 화제를 모았다.

설문조사 응답자는 가장 공감되는 영상으로 ‘아침 알람 편(31.9%)’을 꼽았다. ‘지하철 편’, ‘업무 메시지 편’은 각각 21.4%, 20.9%가 선택했다. 응답자들은 또한, 여행으로 회복한 에너지는 평균 7.84일간 유지되며, 2.4개월에 1회는 '도망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영상에 담은 ‘도망가자’라는 힐링 메시지가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로 다가간 것”이라며 “부족한 아침잠을 이겨내고, 붐비는 지하철을 이용해 출근하고, 업무 연락으로부터 잠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이번 설문조사에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6일부터 22일까지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활용해 앱 사용자 82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  bhc치킨의 ‘콤보 시리즈’가 월 판매 순위 기준 1위에 등극했다.
 
bhc치킨은 지난 7월 자사 메뉴 월 판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콤보 시리즈’가 판매 순위 1위를 달성,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을 잇는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했다고 4일 밝혔다.
 
bhc치킨 ‘콤보 시리즈’의 왕좌 쟁취는 예견된 일이었다. 지난해 3월 출시된 ‘콤보 시리즈’는 출시 3주 만에 35만 개 이상 판매가 되면서 히트 상품의 징조를 보였고 당해 5월에는 월 판매 순위 기준으로 ‘뿌링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등 단기간에 견고했던 1위의 아성을 위협하는 모양새를 취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콤보 시리즈는 출시 직후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bhc치킨 인기 메뉴 차트에 지각 변동을 일으킨 것은 물론 지속적으로 판매 상승 곡선을 그린 스테디셀러 제품”이라며 “마니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부분육 메뉴가 브랜드 전체 매출을 견인할 만큼 부분육 시장 파이가 커졌음을 실감한 한편, bhc치킨 메뉴 맛에 대한 고객 신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의 ‘콤보 시리즈’는 ‘뿌링클 콤보’, ‘맛초킹 콤보’, ‘레드킹 콤보’, ‘후라이드 콤보’, ‘골드킹 콤보’ 등 총 5가지 맛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은 2019년 말 선보인 ‘윙스타 시리즈’가 출시 두 달 만에 60만 개 판매를 달성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자 이에 힘입어 날개 부위로만 구성됐던 기존 메뉴에 닭다리를 추가한 ‘콤보 시리즈’를 출시, 고객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 올가홀푸드가 온라인 쇼핑몰을 개편하며 고객들이 올가와 풀무원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강화했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올가쇼핑몰’을 지난 2일 그랜드 오픈한 풀무원 브랜드 통합 쇼핑몰 ‘#(샵)풀무원’의 몰인몰(mall in mall) 형태로 리뉴얼했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이 ‘#풀무원’으로 새단장함에 따라 로하스 장보기를 확대한 원 플랫폼 구축으로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함이다.

이번 올가몰 개편은 언택트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올가 온라인 및 온오프라인 연계 O2O(Online to Offilne) 쇼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실제 올가몰과 O2O 채널 등 올가의 언택트 채널 매출은 현 기준 전년 대비 약 4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개편은 로하스 장보기 고객의 쇼핑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앞으로 포털 사이트에 ‘올가 쇼핑몰’을 검색하면 풀무원 통합 쇼핑몰인 ‘#풀무원’ 내에 있는 올가의 브랜드 쇼핑몰로 연결된다. 올가와 풀무원 전 계열사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또한 올가와 풀무원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획전 및 고객 혜택도 보다 풍성하게 누릴 수 있게 됐다.

검색 기능을 통한 쇼핑 만족도도 높였다. 올가 상품만을 검색할 수 있는 별도의 검색 기능을 마련했고 매장 전용 검색 엔진을 구축해 근거리 매장에서 당일 신선 배송이 가능한 상품만 찾을 수 있다. 매장 전용 검색 기능으로 구매 상품의 매장 재고와 가격이 자동 연동돼 안심 구매도 가능하다.

올가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프리미엄 HMR, 지속가능 수산물, 친환경 농산물, 매장에서 직접 제조한 밀키트, 산지직송 상품 등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쉽고 빠르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동물복지인증 축산물, 식물성 지향, 지속가능 수산물, 제로웨이스트 등 지속가능성 가치를 선도하여 선보이는 올가의 대표 상품 구색을 강화해 고객이 ‘#풀무원’에서의 로하스 장보기를 만족도 높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가몰의 리뉴얼을 기념하기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도 진행한다. 오픈 기념 특가 상품은 물론, ‘#풀무원 올가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상품 등을 선보인다. 또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내식 수요 증가로 홈쿡 필수 식재료 모음전 및 당도선별 과일, 건강보양식 등의 무더위 극복 시즌 상품 등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풀무원 올가몰’ 전용 경품 이벤트도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4만 원 이상 구매 시 경품에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생화를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자 전원에게 1000원의 적립금도 지급한다.

송상민 올가 마케팅담당은 "올가 쇼핑몰의 이번 개편은 단순히 풀무원 산하의 브랜드 쇼핑몰로 통합된 것이 아닌, 고객들이 로하스 기업 풀무원의 가치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한 노력과 개선을 이뤄 많은 분들이 더욱 편리하게 로하스 프레시 마켓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가몰의 최근 3년간 연평균성장률(CAGR)은 약 22%로 꾸준히 고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친환경 제품, 저탄소 인증 농산물, 올가 마이스터 재배 유기농 식품, 동물복지인증 축산물, MSC/ASC 인증 지속가능수산물 등 올가홀푸드만의 신선 차별화 식품 카테고리의 매출도 전년대비 5% 신장하는 등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이들 신선식품과 건강 FRM 카테고리가 온라인 매출의 증가를 견인했다.

○.. 대상그룹 디에스앤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0LABS(일공공랩스)’가 차세대 안티에이징 브랜드 ‘파이토코어’의 판매 방송을 오는 8월 5일 오전 11시 35분 롯데홈쇼핑에서 진행한다. 지난 5월 진행된 1차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하면서, 두 달여 만에 앵콜 방송을 선보이게 됐다.

‘파이토코어’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유기농 히비스커스 열매와 꽃에서 추출한 ‘파이토콜라겐’을 주원료로 한다. 363달톤의 초저분자 콜라겐으로 피부 및 체내 침투율을 극대화한 파이토콜라겐은 2세대 동물콜라겐, 3세대 피쉬콜라겐에 이어 한 단계 진화한 4세대 순수 식물성 콜라겐이다. 또한 임상실험을 통해 팔자주름 개선 및 리프팅, 피부장벽 강화 등 복합적인 효과를 입증 받은 바 있다.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앰플세럼 3개와 앰플세럼 무료 체험 7일분 샘플로 구성한 ‘싱글 세트’(10만9000원)와 앰플세럼 6개, 리프팅 크림 1개, 세럼과 크림 각각 무료 체험 7일 분을 담은 ‘더블 세트’(19만8000원)이다.

‘파이토코어 콜라겐 인퓨징 앰플 세럼’은 히비스커스에서 추출한 레드 파이토콜라겐을 94% 함유한 고농축 앰플과 항산화 시너지 세럼 베이스를 황금 비율로 적용한 고영양 세럼이다. ‘파이토코어 콜라겐 리프팅 크림’은 파이토콜라겐 62%와 필러 펩타이드 성분을 배합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했다.

대상그룹 디에스앤 관계자는 “파이토코어는 임상실험을 통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입증 받은 만큼 소비자들이 먼저 알아보고 구매하는 제품”이라며, “지난 5월 첫 판매에 완판을 기록한 만큼 2차 판매에도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차 정기구독 서비스 ‘다다일상(茶茶日常)’의 새로운 상품을 선보였다. 

오설록은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수많은 종류의 차 중 어떤 것이 나에게 잘 맞는지 어려워하는 고객의 고민에 귀 기울였다. 차와 문화에 관심 있는 입문자가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정기구독 서비스를 2019년부터 운영해왔다. 구독자에게 매월 마시기 좋은 차들을 선별해 배송한다. 다다일상은 차와 관계있는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두 가지 서비스를 마련했다. 베이직, 홈카페 중 자신의 생활방식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새로 시작한 ‘다다일상 베이직’은 '매일 만나는 차'를 주제로 한다. 달마다 오설록 티 소믈리에가 선정한 세 가지 구성품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각각 세 종류의 티백을 열 개 이상 담았다. 정가 2만 원 이상의 가치로, 개별 구매할 때보다 저렴한 가격도 장점이다. 매번 구성품 중 하나를 고르는 게 번거롭다면 랜덤 배송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다다일상 베이직에는 차를 마시며 읽기 좋은 월간 모먼트 카드 1장도 들어 있다. 이 상품을 처음 구독하면 자신의 취향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종류의 차를 조합한 스타터 키트인 '다다일상 시작'을 받을 수 있다. 월 1만6000원인 구독료 외에 배송비는 따로 없다. 다다일상 베이직 구독자에게는 오설록 직영몰에서 사용하는 20% 할인 쿠폰 2장을 증정한다.  

지난해부터 고객과 만나 온 '다다일상 홈카페’는 '다르게 만나는 차'를 주제로, 차를 활용한 이색적인 레시피를 매월 제안한다. 그달의 레시피 카드와 차, 티 푸드와 필요한 재료, 소품 등을 제공한다. 다다일상 홈카페는 외부 활동이 어려운 요즘, 집에서 차를 색다르게 즐기는 경험에 주안점을 뒀다. 

홈카페를 처음 구독하면 400㎖ 용량의 유리컵과 엽서를 담은 파우치를 환영 선물로 준다. 다다일상 홈카페 레시피는 오설록 직영몰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월 2만5000원으로 다다일상 홈카페를 구독하면 30% 할인 쿠폰 5장을 받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오설록 차 정기구독 서비스 '다다일상'은 오설록 직영몰에서 세부 구성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골프(Beanpole Golf)는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몸의 에너지 소모를 줄이고 스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여름 시즌에 최적화된 골프 의류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빈폴골프는 골프에 입문하는 젊은 골퍼의 증가와 함께 여름 시즌 필드에서 부상을 줄이고 한 타 한 타에 최상의 결과를 지원하도록 마스터 키 아이템을 내놨다.

특히 남성의 경우에는 흡한속건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올오버 패턴 컬러 티셔츠가 대표 상품이다. 고기능 폴리스트레치 원사로 제작해 스트레치 기능을 강조했고, 인체공학적인 패턴을 통해 스윙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몸에 밀착되지 않아 편안한 플레이를 가능케 한다.

또 그린, 네이비 등 컬러를 중심으로 젊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적용해 화이트 등 밝은 계열의 팬츠와 조합하면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골프룩을 연출할 수 있다.  

빈폴골프는 캐주얼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럭비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 컬러 배색을 포인트로 한 티셔츠, 투톤 컬러 디자인의 티셔츠 등의 상품을 선보였다.

상의에 따라 고객에게 최적화된 팬츠 조합을 추천함과 동시에 고객의 신체 특성을 고려한 임팩트핏/스윙핏/릴리즈핏 등으로 제안했다. 

이와 함께 빈폴골프는 성공적인 플레이 뿐 아니라 페미닌한 스타일로 라운딩 자체를 즐기길 원하는 여성 고객들을 위해 5부 칼라 티셔츠를 출시했다.

컬러 블록 디자인에 5부 기장감의 소매로 여성스러움을 더했고, 면과 폴리 혼방의 피케 소재로 제작돼 가볍고 청량감이 우수하다.

솔리드 플리츠 큐롯과 클래식한 올오버 패턴 큐롯 뿐 아니라 부츠컷, 스트레이트 팬츠 등과 조합해도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필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빈폴골프는 여름 골퍼를 위한 냉감 얼음 주머니와 냉감 넥 쿨러 등 NDL 라인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도 추천했다.

그라데이션 패턴을 이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얼음 주머니는 폭염 속 경기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라운딩 시, 얼음을 넣고 뚜껑을 닫아 두면 경기가 끝날 때까지 시원하게 활용할 수 있다. 머리와 다리, 팔 등에 올려 두기만 해도 폭염을 잠시 잊을 정도로 시원하다.

NDL 로고를 기하학적으로 재해석해 그라데이션으로 디자인한 넥 쿨러도 요긴하다. 스카프 형태의 넥 쿨러를 물에 3~5분 정도 담가 두면 내부의 아이스 폴리머가 팽창하는데 목에 감고있으면 경기 내내 시원하게 활용할 수 있다.

김승현 빈폴골프 팀장은 “날씨와 상관없이 골프를 즐기는 고객에게 필드에서의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상품을 기획했다”며 “역동적인 플레이를 도우면서도 스타일까지 챙기는 브랜드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접근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와 협업한 '블라써밍 에디션'을 한정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블라써밍 에디션' 구성은 마몽드의 대표 제품인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 세럼' 30ml 본품과 마르디 메크르디의 '플라워 티셔츠' 두 가지 제품으로 이뤄져 있으며, 에디션 구매 시 한정판 더스트백을 증정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두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에디션 정가(7만7000원) 대비 약 42% 할인한 특별 혜택가로 선보인다.

에디션 구성을 위해 협업한 '마르디 메크르디'는 현대적인 프렌치 감성의 패션 브랜드로, 시그니처 패턴인 꽃 프린팅의 '플라워 티셔츠'가 대표 제품이다. 마몽드는 개화한 꽃을 유지시키는 힘의 '블라써밍 에너지' 성분을 담은 레드 세럼과 마르디 메크르디의 활짝 핀 꽃 패턴에서 공통점을 찾아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

마몽드의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 세럼'은 덥고 습한 여름에도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사용감을 자랑하는 얼리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순수 비타민C 보다 1.7배 강력한 항산화 효능의 식물유래 폴리페놀을 함유해, 폭염에 마스크 착용과 강렬한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매끈하고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레드 세럼은 2019년 4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100억 달성, 2년 만에 100만 병 판매를 돌파하고 아리따움 2030 고객 기준 세럼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의 기록을 남기며 브랜드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마몽드X마르디 메크르디가 함께 하는 레드 세럼과 플라워 티셔츠 구성의 '블라써밍 에디션'은 8월 한 달간 순차적으로 열리는 아모레퍼시픽몰, 29cm, 마몽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11번가 등의 기획전을 통해 한정 수량으로 만날 수 있다.

○.. 이마트가 한화생명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구독보험'을 선보인다.

지난해와 올해 카카오뱅크, KB국민은행 등 금융사와 손 잡고 이색 적금을 선보인 이마트가 협업의 범위를 보험업계로 확대했다.

‘구독보험’이란 사망, 질병 등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의 전통적 정의에서 벗어나, 가입 기간 동안 생활 속에서 편익을 얻을 수 있는 ‘일상 혜택형 보험’이다.

일반 구독 상품과 마찬가지로 매월 보험료 납입 시 그 이상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마트와 한화생명은 4일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무)’을 출시하고,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모바일사이트와 한화생명 앱에서 이를 판매한다. 만 19세부터 60세까지 1인당 1회 가입할 수 있다.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은 1년 간 매월 보험료 3만원을 납입하면 최대 26%의 이마트 쇼핑 혜택을 매월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시 이마트 모바일상품권 ‘이마티콘’ 5000원권을 지급하며, 가입 익월부터 매월 ‘이마티콘’ 3만3000원권과 이마트 5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해 월 최대 3만8000원의 쇼핑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보험료 및 쇼핑 금액에 대한 허들이 낮아 이마트를 자주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티콘과 할인 쿠폰은 한화생명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마티콘은 전국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전점에서, 이마트 할인권은 부천, 안양, 시화, 신촌점을 제외한 전국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렇듯 이마트가 한화생명과 협업해 생활 밀착형 ‘구독보험’을 선보이는 이유는 이마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실제 이마트는 ‘e머니’, ‘이워드’, ‘이마트앱 클럽’ 등 주기적인 할인 행사 이상의 혜택을 주는 다양한 고객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고민하는 이마트가 한화생명과 손을 잡았다”며, “‘구독보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선함과 실질적 편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리유저블 아이스컵 ‘빅 오(BIG EAU)’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계속되는 폭염 속 무더위 극복을 테마로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빅 오(권장소비자가격 2500원)’ 구매 시 해피앱을 통해 1000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빅 오’는 투명컵에 일반 얼음에 비해 잘 녹지 않는 야구공 크기의 구(球)형 얼음이 담겨있어 위스키, 하이볼 등 다양한 홈술 뿐 아니라 주스, 커피 등 음료와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한 구형 얼음이 선사하는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젊은 MZ 세대들의 SNS 인증용 아이템으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Karim Rashid)’와 협업해 디자인한 ‘빅 오’는 물결의 파동을 형상화한 감각적인 스타일과 손에 쏙 들어오는 안정적인 그립감을 자랑하며, 반영구적으로 재사용 가능한 친환경 리유저블 제품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빅 오’는 크기와 디자인 특성상 홈술이나 음료 전용잔 등 집콕 족들의 일상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며, “’빅 오’와 함께 무더운 여름 날씨에 잠시라도 시원한 순간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국내 중견 게임사인 수퍼트리와 협업해, 총 6주간 버거 구매 시 신규 모바일 게임 기대작인 ‘드래곤블러드’ 아이템 쿠폰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맘스터치의 주요 고객층 중 하나인 MZ세대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달 15일까지 맘스터치의 모든 버거 또는 세트 구매 시, 해당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쿠폰카드가 지급된다. 쿠폰카드는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6주간 매주 다른 아이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총 6종의 쿠폰으로 기획됐으며, 6종 쿠폰을 다 모은 고객들은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에서 특별한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8월 4일부터 9월 15일까지 총 6주간 실시되며, 매장 방문, 맘스터치 공식 앱 또는 배달 앱 주문 등 온·오프라인 모든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각 주차 별 쿠폰카드는 매장 상황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한편 이달 18일 정식 출시 예정인 신규 모바일 게임 기대작 ‘드래곤블러드’는 멸망에 빠진 대륙을 구원하기 위해 최종병기 ‘드래곤’과 함께 전투를 펼치는 액션 MMORPG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평범한 일상에서도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수퍼트리와 공동으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는 물론 모든 고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모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색다른 참여형 마케팅으로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국물요리’를 소재로 만든 예능형 콘텐츠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6월, '왕교자 제1의 본부장 공개채용 프로젝트'는 '세계관(현실감 있는 가상세계)'을 차용한 색다른 오디션 콘텐츠라는 점에서 SNS상에서 큰 화제가 됐다. 이 이벤트는 만두 회사 대표가 된 방송인 배성재가 '인류의 미래 먹거리인 만두를 책임질 본부장을 뽑는다'는 콘셉트로 공개채용을 진행하는 내용이다. 평소 ‘비비고 왕교자 마니아’라고 자부하는 MZ세대 총 2만8000여 명이 참여해 초반부터 기대감을 모았다. 

선발 과정을 다룬 영상 3편도 차례대로 유튜브에 공개해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주 공개한 최종면접에서는 실제 ‘만두의 아버지’로 불리는 강기문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한국 R&D 센터장이 면접관으로 참여해 몰입도를 높였다. 참여자들은 민트 초코, 로제, 연어, 마라. 톳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비비고 왕교자’의 레시피를 공개했으며, 이를 따라한 콘텐츠들이 속속 올라왔다.

‘비비고 국물요리’를 다룬 콘텐츠인 ‘국가대표 캠페인’의 영상 3편도 총 3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국가대표 캠페인’은 송은이, 안영미, 신봉선, 김신영 등 개그우먼 중심으로 결성된 그룹 ‘셀럽파이브’와 방송인 유재환이 출연하는 예능 콘텐츠로, ‘비비고 국물요리’가 주는 정서적 가치를 공감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다양한 상황과 감정별로 어울리는 국물요리를 추천하는 내용이다.

이 영상은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 같다’, ‘다음편이 기다려진다’는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었다. ‘국가대표 캠페인’의 인기는 실제 제품 구매로도 이어졌다. 지난달 진행한 ‘비비고 국물요리’ 온라인 기획전은 예상보다 20% 이상 높은 매출 성과를 보였다.

한편,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채널 ‘제1의맛’과 ‘비비고’는 국내 소셜 어워드에서 세 차례 수상을 했다. 지난달 말 진행된 ‘소셜 아이어워드’(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에서 ‘제1의맛’ 채널은 브랜드 통합 혁신 대상을, ‘비비고’ 채널은 식품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제1의맛’ 채널은 ‘디지털애드어워즈’(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관)에서도 소셜미디어 부문 대상을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주 소비층인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을 강화하기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코드 글로컬러의 베스트셀러 3종에 레트로 컨셉의 디저트 카페인 ‘망원동티라미수’의 디자인을 더한 ‘코드 글로컬러 X 망원동티라미수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코드 글로컬러의 주요 타겟층인 MZ세대를 겨냥하기 위해 망원동티라미수와 함께 기획한 프로모션으로, 코드 글로컬러의 시그니처인 민트 컬러와 어울리는 망원동티라미수의 민트초코 티라미수를 패키지 및 판촉에 적용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픽스-온 프라이머’는 칸타월드 선정 3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한 ‘프라이머 맛집’ 코드 글로컬러의 대표 제품으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물, 땀, 피지에 첫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고 탄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피부 요철과 모공을 커버해 피부를 매끈하게 보정해주고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준비 단계를 완성한다.

‘오일컷 팩트’는 고운 입자의 투명한 세범컨트롤 파우더를 압축시킨 팩트로 유분기가 수시로 올라오는 여름철에 수정화장용으로 파우치에 갖고 다니기 좋은 제품이다. 모공을 촘촘하고 매끈하게 커버해 뽀얗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며, T존을 중심으로 과다 분비된 피지와 유분을 흡착해 첫 메이크업 그대로 산뜻함을 유지해 마스크나 휴대폰에 묻어나지 않도록 도와준다.

‘오일컷 SHD 파우더’는 초미세 투명 파우더로, 피부에 블러 효과를 준 듯 매끈한 아기 피부결처럼 연출할 수 있다. 메이크업 후에는 피니쉬 파우더로 수정 화장 시에는 번들거림과 다크닝을 동시에 잡아주는 기름종이 파우더로 사용 가능하며, 립&아이 프라이머, 메이크업 픽서, 기름진 머리 정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코드 글로컬러 담당자는 “땀을 흘리는 연이은 더운 날씨와 마스크 착용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와 화장 마무리 단계에서 메이크업을 세팅시켜주는 팩트, 파우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프라이머, 팩트, 파우더를 베스트 셀러 3종으로 선정하고 구매 혜택을 더한 한정 기획세트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코드 글로컬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출시를 기념하며 올리브영에서 해당 제품을 포함한 행사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민트초코 티라미수 모양의 퍼프를 담은 퍼프컵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국군 장병을 위한 기부 캠페인으로 국방부장관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감사장 전달식은 지난 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부 청사에서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와 국방부 박재민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파오는 2020년부터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제72주년 국군의 날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군 장병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및 업무 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았다.

스파오는 작년 겨울 한반도 최전선을 방어하는 육군 제21보병사단에 발열내의 ‘웜테크’ 1만 장을 기부하고 지난 6월 무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경기도 연천 5사단에 냉감속옷 ‘쿨테크’를 1만 장 기부하는 등 국군 장병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펼쳤다.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는 “나라를 위해 애쓰는 국군 장병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인데 감사장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파오는 국군 장병뿐 아니라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노숙인 등 사회 공로자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를 계속해오고 있다.

○..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백팩에 이어 다시 한번 백팩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많은 화제를 모으며 품절대란을 일으킨 참이슬 백팩에 이어 2년만에 진로 팩소주 모양의 백팩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수량은 400개 한정 판매한다.

이번 한정판 백팩은 진로 미니 팩소주 원형을 그대로 구현했다. 가방 형태부터 측면에 새겨진 바코드, 미성년자 경고 문구 등 실제 팩소주와 동일한 모양에 실버와 블랙의 두꺼비 심볼로 포인트를 줬다.

백팩 크기는 참이슬 오리지널 팩소주(200ml) 대비 컴팩트한 진로 팩소주(160ml)에 맞춰 참이슬 백팩 보다 20% 작아졌다. 또한, 각종 수납 공간을 비롯하여 소주 전용 보냉 홀더와 두꺼비 네임텍까지 갖춰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더스트백도 추가 증정한다.

진로 백팩은 8월 6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무신사 스토어에서 단독 판매하며, 가격은 5만4000원이다.

출시 3년차인 진로는 지난 6월까지 누적판매 7.4억병을 돌파, 메가히트 상품으로 시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9월 혼술, 홈술 트렌드를 반영해 소주 업계 최초로 선보인 160ml 용량의 미니 팩소주는 합리적 가격까지 갖춰 한달 만에 100만팩을 판매, 홈술러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MZ세대와 소통하고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진로 백팩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초깔끔한 진로의 유쾌한 마케팅 활동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 SPC삼립이 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가평휴게소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가평휴게소 춘천 방향 스낵 코너에는 ‘호빵찜기’ 모양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삼립 하우스(Samlip house)’를 설치해 전통과 트렌드를 융합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삼립하우스에서는 SPC삼립의 인기 제품인 ‘삼립호빵’과 ‘크림빵’을 재해석한 제품을 판매한다. 우리쌀과 이즈니버터로 반죽해 12시간 저온숙성한 빵과 국내산 원료들로 속을 가득 채운 프리미엄 호빵 ‘미담호빵’ 3종, 100% 우유로 반죽한 빵 속에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더해 생크림을 가득 넣은 ‘생(生)크림빵’ 3종을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

또한 기존 운영하던 SPC그룹 계열 브랜드인 ‘던킨’과 ‘파스쿠찌’의 인테리어를 새롭게 단장했으며, 8월 중 춘천 방향에는 ‘파리바게뜨’도 신규 오픈할 예정이다.

휴게소 먹거리도 다양화했다. 삼진어묵, 호떡당, 신전떡볶이 등 다양한 분식 브랜드를 입점시켰으며, 바르다김선생, 롯데리아(서울 방향) 등 테이크아웃이 용이한 브랜드들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화장실과 야외 테라스 등을 전면 리뉴얼해 고객 편의를 강화했으며, 푸드코드와 화장실 내 공기청정기와 살균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이 청정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쉴 수 있도록 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휴가철 가평휴게소 방문객들이 쾌적하게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편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의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친환경 포장재로 패키지를 변경한다.

새롭게 바뀌는 아카페라 패키지의 핵심은 수축(shrink) 라벨의 소재 변경이다. 수축라벨은 접착제를 사용한 일반 띠 라벨과 달리 필름에 열을 가해 수축시켜 포장하는 방식으로 절취선을 넣으면 재활용 시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하지만 많은 캠페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분리배출하는 비율을 높지 않다. 

일반적으로 분리배출이 되지 않은 페트병은 파쇄 후 큰 수조에 넣어 무거운 플라스틱은 밑으로 가라앉고 가벼운 다른 부자재를 물 위에 띄워 구분하는 수(水)분리 공정을 거친다. 아카페라에 적용되는 수축라벨과 뚜껑은 모두 비중이 1미만으로 제작돼 수분리 공정 시 물 위에 떠 분리 및 재활용이 용이하다.

빙그레는 이 포장 기술로 지난 5월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패키지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 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신기술 관련 시상식이다. 

환경부가 평가하는 재활용 등급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환경부에서는 4개 등급으로 재활용 등급을 평가하는데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의 경우 몸체는 무색의 단일 재질을 사용하고 라벨은 비중 1미만에 소비자가 분리가 용이하도록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마개 등 다른 자재들도 비중 1미만의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빙그레 아카페라는 수축라벨을 사용하는 국내 음료 중 최초로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 소재 및 제품에 대한 제조업체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하는 아카페라 페트 바닐라라떼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향후 다른 향료와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한화생명과 함께 국내 최초로 밀키트 정기 구독보험 상품인 ‘LIFEPLUS 프레시지 밀키트 구독보험(무)’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프레시지와 한화생명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변화한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높아진 간편식 수요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밀키트 제품을 즐길 수 있는 보험상품을 개발했다.

‘LIFEPLUS 프레시지 밀키트 구독보험(무)’는 한화생명의 일상 혜택형 구독보험의 하나로, 가입 고객에게는 프레시지 밀키트를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주문할 수 있는 포인트가 매월 제공된다. 해당 포인트로 다양한 간편식 패키지 상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최초 가입시에는 총 2만원 상당의 밀키트 2종이 웰컴 패키지로 제공된다. 또한 가입 상품 1년 만기시에는 1개월 보험료에 해당하는 현금과 이자를 만기보험금으로 환급 받는다. 

새로 출시된 구독 보험 상품은 고객들이 음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3종의 패키지로 구성되었다. 구성 상품은 시그니처 패키지(월 2만4000원), 자이언트 패키지(월 4만8000원), 헬스플랜 패키지(월 2만4000원)로 가입자들은 프레시지의 대표 밀키트 상품부터 한식 및 유명 맛집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메뉴, 닥터키친의 건강관리 메뉴까지 매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시그니처 패키지’는 프레시지 대표 제품 중 판매량 상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블랙라벨 스테이크 세트’, ‘밀푀유나베 세트’, ‘더블 함박 스테이크 세트’ 중 하나를 매월 바꿔가며 선택할 수 있으며, 세트 주문시 대표 메뉴와 같이 즐길 수 있는 밀키트 메뉴들이 포함되어 총 3종의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자이언트 패키지’는 밀키트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을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패키지로 식사 메뉴부터 반찬류와 샐러드 제품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고급 소고기부터 연어까지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로 구성된 ‘소고기 스테이크 세트’와, 한식 지역 맛집 ‘백년가게 밀키트 세트’, 프레시지 협업 제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프리미엄 밀키트 ‘63다이닝 키트’와 부산을 대표하는 어묵 명가 ‘고래사어묵’ 제품으로 구성된 ‘RMR 세트’를 매월 바꿔가며 선택할 수 있다. 

‘헬스플랜 패키지’는 건강한 식단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의 ‘건강 도시락 세트’와 ‘한식 밀키트 세트’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닥터키친 ‘건강 도시락 세트’는 북유럽, 지중해식 식이요법을 담은 플렉시테리언 메뉴를 비롯해 탄수화물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LCHF’ 메뉴로 구성됐으며, ‘한식 밀키트 세트’는 닥터키친의 저당 간편식 브랜드 ‘빼당빼당’의 인기 메뉴들과 닥터키친밥(현미곤약)으로 구성돼 당 걱정없이 넉넉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프레시지 강미영 구독 상품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간편식 수요가 높아진 요즘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밀키트를 정기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화생명과 간편식 구독보험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40조원 규모로 성장한 구독시장에서 지속적인 간편식 수요가 있을 것이라 전망되기에 변해가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는 코로나19와 폭염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진과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계열사인 KGC인삼공사와 KT&G장학재단 등과 함께 총 15억원 상당의 지원금과 물품을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KT&G는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조성한 상상펀드를 활용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억원을 전달했다. 이 금액은 코로나19 확산과 폭염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제공될 ‘쿨키트’를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쿨키트’는 손선풍기와 쿨스카프, 바디물티슈 등으로 구성된다.

이어 KT&G장학재단은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폐업점포 가정의 자녀들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 2억원을 한국장학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 일회성 지원으로 그치지 않기 위해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수혜받은 학생들을 장학캠프에 초대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교류를 가질 계획이다. KT&G복지재단 역시 계속되는 폭염에 지쳐가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등 특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KGC인삼공사는 10억원 상당의 홍삼 제품을 코로나19 의료진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KT&G는 지난해 2월부터 물질적 지원과 취약계층 맞춤 지원, 심리적 지원까지 아우르는 ‘코로나19 대응 비상계획’을 가동해 현재까지 총 60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원해왔다. 자가격리자나 의료진의 식료품과 방역물품을 구입하기 위한 긴급구호와 정부 주도의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글로벌 코로나19 피해 지원 등을 함께하며 팬데믹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장기화되고, 기록적인 폭염까지 더해지면서 의료진과 저소득층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KT&G는 장학재단과 계열사 등이 힘을 모아 취약계층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케어를 수료한 쿠팡친구(이하 쿠친)의 생생한 체험기 영상이 게재돼 화제다. 

지난 3일 쿠팡은 ‘쿠팡 뉴스룸’ 유튜브 채널에 쿠팡케어 1기 쿠친의 체험기 영상을 공개했다. 쿠친이 4주간 쿠팡케어에 참여하는 모습과 인터뷰가 담긴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조회수 1만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쿠팡이 의료∙헬스케어 분야 전문가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쿠팡케어’는 혈압∙혈당 등 건강 지표가 상대적으로 높은 배송직원들을 대상으로 4주 동안 배송 업무를 멈추고 건강관리에만 집중하도록 한 업계 최초 유급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체험기의 주인공인 박기범 쿠친은 4월 쿠팡케어 1기에 참여했다. 영상에는 그가 연예인 ‘김병만’을 롤모델로 전문가 상담을 통해 최적화된 운동과 식단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모습이 소개됐다.  

영상 속 인터뷰에서 그는 “쿠팡케어는 여러 쿠친들과 소통을 하며 진행하기 때문에 ‘인증’을 위해서라도 열심히 운동하고 식단을 조절했다”며 “4주간 월급을 받으며 건강에만 집중할 수 있는 쿠팡케어는 최고의 건강 증진 기회”라고 말했다. 실제로 그는 쿠팡케어 참여 이후 단백뇨 수치가 크게 낮아지고, 혈압약을 먹지 않아도 될 혈압이 개선됐다. 

쿠팡에 따르면, 박기범 쿠친을 비롯한 쿠팡케어 1기 참가자 60%의 혈압∙혈당∙허리둘레 등 건강지표가 개선됐다. 복부 비만이었던 참가자의 44.6%가 4주만에 정상 허리둘레가 됐고, 고혈압 참가자 중 37.2%가 정상 혈압을 유지했다. 

한편, 쿠팡은 주5일 근무와 연차휴가 15일 이상 보장, 본인 및 가족의 실손보험 가입, 여성 쿠친 케어센터와 핫라인 등 물류업계를 선도하는 직원 복지 제도들을 도입해왔다. 쿠팡은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에 따라 모두가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팡 관계자는 “쿠친들의 건강지표가 개선되는 등 프로그램의 효과가 입증되어 쿠팡의 물류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도 물류센터 직원에게 적합한 맞춤형 쿠팡케어를 도입했다”며 “쿠팡의 직고용 및 주5일제 근무와 더불어 쿠팡케어가 택배물류업계의 새로운 기준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2020 도쿄올림픽을 기념해 선보인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가 올림픽 홈관중 증가와 함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4일 밝혔다.

BBQ는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로 지난 23일 올림픽 참가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를 카카오톡 BBQ 공식 채널을 통해 먼저 선보인데 이어, 26일부터는 BBQ앱과 웹을 통해 해당 세트 메뉴를 최대 7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팀코리아(Team Korea) 파이팅’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곧이어 다가오는 야구 한일전, 배구 준결승 등 구기 종목의 굵직한 경기 등을 앞두고 이에 대한 올림픽 홈관중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BBQ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는 금ㆍ은ㆍ동메달 각각 A, B세트 총 6종의 각기 다른 조합으로 출시됐다. 황금올리브, 깐풍치킨, 체고치, 핫황금올리브 블랙페퍼 등 대표 인기 메뉴와 함께 치즈볼, 통새우 멘보샤, 케이준 감자 등 사이드 메뉴 및 레몬보이(스파클링 음료)까지 최상의 조합과 다채로운 구성으로 각자 입맛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선수단의 메달 획득을 한마음으로 응원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로 마련된 ‘팀코리아(Team Korea) 파이팅’ 프로모션은 2020 도쿄올림픽이 종료되는 8월 8일까지 진행되며, 메달 결정전이 시작되는 중계시간부터 당일 자정 주문 건에 한해 3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BBQ앱에서‘금ㆍ은ㆍ동 메달세트’를 주문하면 최대 7000원 할인된 가격에 인기 메뉴들을 즐길 수 있다.

BBQ에 따르면 “현재 금메달 세트 메뉴가 판매 비중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올림픽을 집에서 관람하는 홈관중이 늘어남에 따라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세트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했다”고 말하며 “바삭함과 촉촉함을 자랑하는 BBQ 시그니처 황금올리브 치킨, 매콤새콤단짠의 풍미를 자랑하는 깐풍치킨, 그리고 BBQ 비어(수제맥주) 등의 조합이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지난 31일에는 전주 대비 일매출이 43% 상승했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로서 이번 도쿄올림픽 종료 이후에도 2024년까지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팀코리아)을 응원하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