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삼성전기, 업계 최초 카본 트러스트 ‘환경발자국’ 인증 획득...“탄소, 물 발자국 동시 인증”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삼성전기, 업계 최초 카본 트러스트 ‘환경발자국’ 인증 획득...“탄소, 물 발자국 동시 인증”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8.0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기는 영국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MLCC와 반도체 패키지기판 업계 최초로 탄소 발자국과 물 발자국 인증을 동시 획득했습니다. 삼성전기는 MLCC와 기판의 원·부자재 가공부터 제품 제조까지 모든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 및 물 사용량 등의 환경적 영향을 평가받아 국제 심사 기준인 PAS2050, ISO14046을 통과해 ‘탄소 발자국’, ‘물 발자국’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LG헬로비전은 8월 한 달간 LG헬로비전 온라인 다이렉트샵에서 헬로tv·헬로인터넷에 가입한 고객 300명에게 ‘헬로 플로깅 키트’를 증정하는 ‘#지구 좋아 산책’ 캠페인을 진행하며, 현대자동차는 독일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Vitra Design Museum)’과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헬로 로봇, 인간과 기계 그리고 디자인> 전을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개최합니다. 이외에 KT가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손쉽게 고객의 예약을 관리할 수 있는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공급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삼성전기 경계현 사장이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 경계현 사장이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삼성전기]

ㅇ..삼성전기는 영국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MLCC와 반도체 패키지기판 업계 최초로 탄소 발자국과 물 발자국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 ‘카본 트러스트’는 전 세계 기업·공공기관 등 대상, 탄소·물·폐기물 등의 ‘환경발자국 인증’ 사업을 하는 영국 정부 비영리 기관으로, 삼성전기는 MLCC와 기판의 원·부자재 가공부터 제품 제조까지 모든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 및 물 사용량 등의 환경적 영향을 평가받아 국제 심사 기준인 PAS2050, ISO14046을 통과해 ‘탄소 발자국’, ‘물 발자국’을 획득했다.

삼성전기는 설비운영 최적화 및 자원 효율성을 높여 물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특히 고효율 에너지 절감설비 도입, 설비가 작동하지 않을 때 대기모드(Sleep 모드)로 전환 등 공정개선 활동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절감했다. 더불어,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농축수를 다른 설비에서 재이용해 물사용량을 줄였으며, 해외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은 제 3자 검증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ㅇ..LG헬로비전은 고객과 함께하는 ‘#지구 좋아 산책’ 캠페인을 진행한다. 8월 한 달간 LG헬로비전 온라인 다이렉트샵에서 헬로tv·헬로인터넷에 가입한 고객 300명에게 ‘헬로 플로깅 키트’를 증정하며, 플로깅에 참여하고 ‘#지구좋아산책’, ‘#헬로플로깅키트’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인증샷을 공유한 고객 10명에게 상품권 1만 원권을 선물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헬로 플로깅 키트’는 구성품부터 포장재까지 친환경 제품들로 구성된 제품으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분리수거 백 ▲식용 에탄올로 만든 손 세정제 ▲친환경 면 손수건 ▲썩는 비닐봉지와 장갑 등 플로깅에 필요한 용품을 포장 테이프가 필요 없는 종이 상자에 담아 배송한다.

ㅇ..현대자동차는 독일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Vitra Design Museum)’과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헬로 로봇, 인간과 기계 그리고 디자인> 전이 이달 3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총 6개의 전시실에 200여점의 작품을 선보이는 <헬로 로봇, 인간과 기계 그리고 디자인> 전은 디자인 혁신이 로봇의 역할에 어떤 변화를 이끌어내는지 보여주며, 관람객들은 로봇기술에 대한 희망과 두려움이 반영된 14개의 핵심적인 질문과 연계된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 일상을 자유롭게 상상해보고, 디자인이 인간과 기계의 관계,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민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현대차 로봇 연구 조직 ‘로보틱스랩’에서 하반신 마비 환자의 보행을 돕기 위해 개발한 의료용 착용로봇 ‘멕스(MEX)’, 영업거점용 서비스 로봇 ‘달이(DAL-e)’ 등 생활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다양한 로봇들이 전시되며, 올해 6월 현대차와 한 식구가 된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가 개발한 로봇 ‘스팟(Spot)’과 ‘아틀라스(Atlas)’도 전시돼 로봇 기술에 적용되는 디자인과 로봇 기술이 가져오는 일상의 풍요로움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ㅇ..KT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손쉽게 고객의 예약을 관리할 수 있는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공급했다.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는 KT와 의료정보데이터 전문 벤처기업 비씨앤컴퍼니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양방향 메시지로 예약을 관리하고 환자의 예약 미이행(노쇼)으로 인한 병원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올해 6월부터 2개월간 시범 운영한 결과, 콜센터로 들어오는 예약 확인 전화와 예약 미이행 비율이 이전보다 크게 감소해 서비스의 정식 도입을 결정했다.

ㅇ..쌍용자동차는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올 뉴 렉스턴의 스페셜 모델 ‘마스터’를 선보이고 판매를 시작한다. 올 뉴 렉스턴 마스터(All New Rexton MASTER) 스페셜 모델은 고객 선호사양을 중심으로 고급 편의 사양은 물론 안전 사양까지 기본 적용하여 상품성을 강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프레스티지 모델과 더 블랙 모델 사이에 추가되어 가격과 사양을 두루 원하는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프레스티지 모델을 베이스로 ▲브라운 인테리어 패키지 ▲블랙 헤드라이닝 ▲플로팅 무드스피커를 기본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연출, 더 블랙 모델에 적용한 ▲블랙 스웨이드 퀄팅 인테리어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기존 프레스티지 모델을 구입하는 고객 중 95% 이상 선택하는 ▲4TRONIC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여 주행 성능 및 안전성을 높였으며, ▲디지털 스마트 키 ▲빌트인 공기청정기 ▲도어 스팟램프 등도 기본 적용하여 편의성을 증대했다.

ㅇ..한국레노버는 여름 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레노버 주요 인기 PC를 최대 1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레노버 썸머 홈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노버 썸머 홈캉스 프로모션은 여름철 홈캉스를 더욱 즐겁게 보내도록 돕는 다양한 레노버 신제품 및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가운데, 스마트한 AI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PC ‘요가(Yoga)’,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의 게이밍 PC ‘리전(LEGION)’, 온라인 학습 및 영상 시청에 특화된 ‘아이디어패드(IdeaPad)’ 등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최신 스마트 AI 기능을 탑재한 요가는 콘텐츠 크리에이팅, 게임, 영상 시청 등의 고성능 작업이 가능한 프리미엄 노트북으로, 프로모션 제품 대상 10% 할인(최대 20만원)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세계 최초 [1]16:10 OLED 디스플레이 노트북 ‘요가 슬림 7 프로(Yoga Slim 7 Pro OLED)’ ▲966g 무게의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 ▲초슬림 노트북 ‘요가 슬림 7/7i(Yoga Slim 7, Yoga Slim 7i)’ ▲태블릿 또는 노트북으로 사용 가능한 투인원(2 in 1) 노트북 ‘요가 6(Yoga 6)’ 및 ‘요가 7i(Yoga 7i)’ 등이 포함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