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대한항공, ‘화물전용 여객기 1만회 운항’ 달성...“코로나19 위기 속 선제적인 여객기 활용 결과”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대한항공, ‘화물전용 여객기 1만회 운항’ 달성...“코로나19 위기 속 선제적인 여객기 활용 결과”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8.02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은 화물전용 여객기 1만회 운항을 달성했습니다. 작년 3월 인천-호치민 노선을 시작으로 화물전용 여객기를 운항한 지 1년 5개월여 만의 일로, 그간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65개 노선에 화물전용 여객기를 운항했으며, 세계 각지로 수송한 물량은 40만톤에 달합니다. KT는 당근마켓과 손을 잡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당근마켓 지역광고 캐시 5만원 쿠폰을 제공하는 ‘사장님 성공팩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LG유플러스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가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외에 현대건설기계가 총 2500만불 규모의 굴착기 263대를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ㅇ..대한항공은 화물전용 여객기 1만회 운항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작년 3월 인천-호치민 노선을 시작으로 화물전용 여객기를 운항한 지 1년 5개월여 만의 일로, 그간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65개 노선에 화물전용 여객기를 운항했으며, 세계 각지로 수송한 물량은 40만톤에 달한다. 1회 왕복 기준 40톤, 편도 기준 20톤씩 수송한 셈이다.

코로나19 발생 후 대부분의 여객기 운항이 중단되자, 대한항공은 선제적으로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했다.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로, 작년 3월 기준 38회 운항했던 화물전용 여객기가 현재 월 800회 이상 운항 중이다.

ㅇ..KT는 당근마켓과 손을 잡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당근마켓 지역광고 캐시 5만원 쿠폰을 제공하는 ‘사장님 성공팩 이벤트’를 마련했다. 더불어 이벤트에 참여하고 ‘사장님 성공팩’에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0명에게 매장 운영비, 광고비 또는 방역 서비스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도 병행하며, 선발된 300명 중 10명의 고객은 100만원의 매장운영비, 40명의 고객은 매장광고비 30만원, 250명의 고객은 매장방역을 지원받게 된다.

사장님 성공팩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터넷, 전화, CCTV 등 통신 상품과 가게경영 서비스인 ‘KT 세모가게’, 그리고 ‘링고 비즈 프리미엄’, ‘통화 매니저(PC)’, ‘카드결제기(VAN)’ 등 가게 운영에 도움되는 서비스들을 함께 제공하는 결합 상품이다.

ㅇ..LG유플러스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가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우수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발굴하고 디지털 광고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상되는 디지털 광고상으로, 올해의 광고상 중 디지털영상 부분 총 약 50편의 광고가 출품된 가운데, 독창성과 적합성, 완성도, 고객 선호도 등을 심사해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4개 수상작 중 최고상인 대상으로 선정됐다.

‘무너지지마’ 캠페인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 특히 취합한지 얼마 안 돼 미숙함으로 일터에서 좌충우돌 힘든 시간을 보내고, 퇴근 후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며 힐링하는 사회초년생들을 대변하고 응원하고자 제작된 캠페인으로, ‘우리의 오프 무너지지마!’라는 타이틀로 제작된 ‘무너이야기’편과 ‘U+유튜브 프리미엄 팩’편 영상은 유튜브 공개 이후 1170만 누적 조회수를 비롯해 약 6천건의 좋아요, 9백여건의 댓글을 기록했으며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에서 무너송(Song)을 따라 부르는 챌린지를 통해 약 4만여회의 자발적인 고객참여를 이끌어낼 정도로 높은 호응을 받았다.

ㅇ..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는 총 2500만불 규모의 굴착기 263대를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브라질 최대 건설장비 렌탈업체 아르막(ARMAC)과 22톤급 LR(롱리치) 굴착기 25대 및 일반 굴착기 190대, 14톤급 굴착기 48대 등 총 263대에 대한 판매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현대건설기계가 이번에 수주한 굴착기는 내년 6월까지 순차적으로 고객사에 인도될 계획이다. 지난해에도 아르막으로부터 22톤 굴착기 180대를 수주, 지난 7월까지 총 90대를 인도한 바 있으며, 나머지 물량도 연내 공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할 이사회의 책임과 역할 강화를 위해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 지난 7월 30일 한국타이어 이사회는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이사회 내 위원회로서 ESG 위원회를 새롭게 설치하기로 결의했dmaum 위원회는 기존의 감사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지속가능경영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를 포함해 총 5개로 확대된다.

ESG 위원회 초대 위원장은 이미라 사외이사로 선출됐고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사내·외이사 7인으로 구성됐다. 구성은 3인 이상의 이사와 위원의 과반은 사외이사로 선정해 전문성과 기능을 강화했으며 위원장을 선출할 때는 위원회 결의로 선임하기로 했다.

ㅇ..아우디는 아우디 스포트 (Audi Sport) 의 커스터머 레이싱팀이 스파 24시간 레이스에서 1921년 레이싱 역사를 시작해 올해 100주년을 맞은 벨기에의 아르덴(Ardennes) 서킷을 기념해 특별히 디자인된 4대의 아우디 R8 LMS를 선보였다. 이 4대의 레이스카는 벨기에와 이 나라의 다양한 예술 및 디자인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아우디 스포트 커스터머 레이싱의 책임자인 크리스 레인케(Chris Reinke)는 “특별히 디자인된 4대의 레이스카로 특별한 날을 축하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단 4.6초 차이로 아깝게 우승을 놓쳤던 아우디 스포트팀 어템토(Attempto)는 올해 벨기에의 국가 컬러에 66번을 단 R8 LMS로 레이스에 도전했다. 마티아 드루디(Mattia Drudi), 데니스 마샬(Dennis Marschall), 크리스토퍼 미스(Christopher Mies)가 운전대를 잡은 이 레이스카의 차체는 블랙, 옐로우, 레드를 메인 컬러에 그린 컬러가 더해져 그래피티를 연상시키는 스프레이 패턴과 흐르는 듯한 그라디언트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개성 있는 모습을 완성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