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그룹-정몽구 재단, 스타트업과 손잡고 환경문제 해결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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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그룹-정몽구 재단, 스타트업과 손잡고 환경문제 해결 나선다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7.30 16: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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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차 정몽구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사업의 ‘H-온드림 C’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H-온드림 C’ 프로그램은 친환경 사회공헌에 더욱 주력하고자 하는 현대차그룹과 정몽구 재단의 강력한 의지가 담긴 프로그램으로, 양자는 글로벌 기후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현대차그룹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선발된 스타트업과 함께 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해나갈 수 있는 팀을 모집함으로써 환경 가치 실천에 앞장설 뿐 아니라 계열사의 경험과 역량을 적극 활용해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 또한 도모한다는 방침입니다. 한국타이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세계일류 실무디자이너 양성사업’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과 새로운 컨셉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산학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KT엠모바일은 자체 알뜰폰 결합 서비스 ‘데이터 함께 쓰기’에 시니어 전용 상품 등 적용 요금제를 확대 개편했습니다. 이외에 컴투스와 게임빌이 본격적인 ESG 경영체제 가동을 위해 ESG 위원회인 ‘ESG플러스위원회’를 신설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사진=현대자동차그룹]

ㅇ..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차 정몽구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사업의 ‘H-온드림 C’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는 현대차그룹과 정몽구 재단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임팩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투자하는 사업으로, ▲스타트업의 시장검증을 지원하는 ‘H-온드림 A(Adaptive Incubating)’, ▲스타트업의 성장가속화를 지원하는 ‘H-온드림 B(Business Accelerating)’, ▲현대차그룹과 협력하여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H-온드림 C(Collective Environment Action)’로 세부 운영된다.

특히, ‘H-온드림 C’ 프로그램은 친환경 사회공헌에 더욱 주력하고자 하는 현대차그룹과 정몽구 재단의 강력한 의지가 담긴 프로그램으로, 양자는 글로벌 기후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현대차그룹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선발된 스타트업과 함께 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해나갈 수 있는 팀을 모집함으로써 환경 가치 실천에 앞장설 뿐 아니라 계열사의 경험과 역량을 적극 활용해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 또한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ㅇ..한국타이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세계일류 실무디자이너 양성사업’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과 새로운 컨셉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산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제품디자인 분야 전공 9명, 시각·UX·Service 분야 전공 3명 등 총 12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산학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며, 한국타이어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투어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ㅇ..KT엠모바일은 자체 알뜰폰 결합 서비스 ‘데이터 함께 쓰기’에 시니어 전용 상품 등 적용 요금제를 확대 개편했다. 데이터 함께 쓰기는 KT엠모바일이 올해 4월 알뜰폰 업계 최초로 출시한 결합 서비스로, 고용량 데이터 요금제(데이터 주기 전용)와 저가형 요금제(데이터 받기 전용)를 결합해 가입자간 데이터를 자동으로 공유할 수 있다. 특히 가입을 위한 별도 서류 작성·제출 없이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직접 서비스를 신청하고 문자 인증을 통해 상호간 결합을 완료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 강점이다.

내달 1일부터는 결합 서비스 이용 시에만 가입이 가능한 데이터 받기 전용 요금제 ‘데이터 함께 쓰기 120분’(음성 120분, 문자 120건, 월 2200원), ‘데이터 함께 쓰기 240분(음성 240분, 문자 240건, 월 4400원)’ 2종을 신규 출시한다.

ㅇ..컴투스와 게임빌은 본격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제 가동을 위해 ESG 위원회인 ‘ESG플러스위원회’를 신설했다. ‘ESG플러스위원회’는 컴투스와 게임빌이 추진하는 ESG 경영의 컨트롤타워로서 주요 전략과 방향을 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송병준 의장이 ESG플러스위원회 위원장을 직접 맡기로 했다.

컴투스와 게임빌은 그동안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비롯해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특히, 글로벌 해양 동물 보호 캠페인, 북극곰과 희귀 조류 보존을 위한 세계자연기금 후원, 탈플라스틱 환경 보호 캠페인, 글로벌 생태 보호를 위한 맹그로브 숲 보존 활동 등 환경 분야의 사회공헌활동들이 두드러졌다.

ㅇ..LG유플러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을 통해 U+스마트홈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U+스마트홈 패키지 상품은 ▲구글패키지(월 7700원, 이하 VAT 포함, 3년 약정, 인터넷 결합 기준) ▲우리집지킴이(월 6600원) ▲펫케어(월 9900원) ▲펫케어 라이트(월 7700원) 등 4종이다.

특히, 구글패키지는 ▲유튜브와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한 스마트 디스플레이 ‘구글 네스트 허브’ ▲조명 색·밝기 변경 및 숙면·집중모드 기능을 가진 ‘무드등’ ▲가전제품 전원을 제어하고 전기를 절약할 수 있는 ‘멀티탭’을 하나로 묶은 패키지로, MZ세대 및 1인 가구 고객에 유용하며, 해당 패키지 가입 고객에게는 블루투스 마이크도 제공된다.

ㅇ..공게임즈는 자사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1’에서 2021년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의 주안점은 새로운 Special edition 등급의 선수카드인 ‘시그니처’ 카드 출시로, 시그니처 카드는 KBO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유명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포함되어 야구팬들의 팬심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과 빠른 성장, 멀티 포지션 소화 등 매력적인 경기력을 겸비하여 게임 내에서 더욱 화끈하고 다이내믹한 야구 경기를 선보여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싱글플레이 컨텐츠인 ‘이벤트 시즌’ 추가 등 그간 커뮤니티 카페에서 이용자들이 보내온 의견들을 토대로 한 풍성한 콘텐츠 추가와 개선사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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