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장기 '집콕'에 실내 취미용품 수요 급증... 롯데온, 취미 기획전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장기 '집콕'에 실내 취미용품 수요 급증... 롯데온, 취미 기획전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7.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시행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실내 취미 생활과 관련 용품의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롯데온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는 시점에 취미 용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롯데온은 더 많은 분들이 알찬 '집콕' 생활을 즐기시도록 기획전을 준비하며, 집콕족의 다양한 취미 생활 수요에 부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 비비고는 ‘프리미엄 국물요리’를 앞세워 ‘좋은 재료에서 우러난 깊은 맛과 정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먼저 배우 박서준과 ‘깊이 우러나다’라는 핵심 메시지를 담은 비비고 프리미엄 국물요리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이며,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롯데제과의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 '티코'가 '티코 딸기'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오늘(3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온이 8월까지 매주 취미 활동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온이 8월까지 매주 취미 활동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롯데쇼핑]

 

○.. 롯데온의 실내 취미 용품 매출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수요가 변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5인 이상 집합금지 정책이 처음 시행됐을 때 취미 용품 매출은 역대치를 기록하며, 11월과 비교해 77.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번 달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의 영향으로 취미용품 매출이 지난해 대비 70.6%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관련 매출은 지속 증가하는 분위기다.

더불어 롯데온의 7월 검색어 순위에서도 취미용품 관련 상품이 상위권에 등장했다.  레고(12위)와 비즈 공예(20위),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33위) 등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상품을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에는 오랜 실내 활동으로 인해 취미 용품의 수요도 다양해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악기 및 피규어 등의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70%를 차지했지만 올해는 보석십자수, 칼림바, 오카리나 등 기존에 자주 접하지 않았던 취미 용품에서도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십자수, 명화 그리기 등 DIY 상품의 이번 달 매출은 지난 해와 비교해 220.7% 증가했으며, 원예/가드닝 매출도 166.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당분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취미 용품 관련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다음 달 8일까지 ‘악기 모음전’을 진행해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스탠드’를 47만 240원에, ‘삼익 그렉베넷 클래식 기타’를 18만8050원에 판매하며, ‘영창 알버트웨버 바이올린’을 11만2570원에 판매한다. 8월에는 주차별로 취미 용품 행사를 진행해 피아노, 키보드, 칼림바, 오카리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악기와 DIY 그리기, 가드닝 상품의 기획전도 계획 중이다.

롯데온 최현지 홈리빙팀장은 “지난해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취미 생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었으나, 이번 달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다시 취미 생활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이색 취미 용품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악기와 DIY 그리기, 원예 및 가드닝 등의 상품에 집중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가 ‘프리미엄 국물요리’를 앞세워 ‘좋은 재료에서 우러난 깊은 맛과 정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선 ‘비비고 국물요리’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인다. 배우 박서준이 모델로 기용돼, 표고버섯, 차돌양지, 콩, 대파 등 엄선한 재료들로 깊게 우려낸 국물요리를 음미하는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비비고는 ‘깊이 우러나다’라는 핵심 메시지를 통해 오랜 시간 제대로 끓여 ‘깊은 맛이 우러나고 정성도 우러난다’는 두 가지 가치와 의미를 동시에 전달하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비비고 국물요리’는 인공적인 맛이 아닌 ‘시간과 노력으로 만든 정성의 맛’을 구현해 5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오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 40%대로 소비자의 압도적 지지를 얻고 있다. 

가마솥 방식의 ‘육수추출 기술’로 최대 8시간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깊은 풍미를 최대한 끌어올렸다. 고춧가루, 마늘 등 재료도 직접 볶아 진하고 자연스러운 맛을 냈고, ‘원물제어 기술’을 통해 내용물의 풍미와 원재료의 식감도 극대화했다. 특히 가정에서 맛을 내기 어려운 메뉴와 좋은 재료, 풍성한 건더기 등 ‘프리미엄’ 요소를 강화한 메뉴들이 큰 성장세를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좋은 재료, 풍성한 건더기, 깊게 우린 육수 등 ‘비비고 프리미엄 국물요리’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를 공감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제대로 만든 ‘정성의 맛’을 기대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페인 기간 동안 ‘비비고 프리미엄 국물요리’를 포함한 24종의 비비고 국물요리를 최대 5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8월 20일까지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실시하며, 이 외 네이버, 위메프, 11번가 등 온라인몰에서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 ‘티코 딸기’를 출시했다.

‘티코 딸기’는 딸기 믹스에 딸기 시럽을 넣고 딸기 초콜릿으로 코팅을 하여 상큼하고 진한 딸기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이번 딸기맛 출시로 ‘티코’는 다크초코맛, 밀크초코맛과 함께 3종의 라인업으로 확대됐다. 

‘티코’는 상자 안에 낱 봉으로 포장된 작은 크기의 초코 아이스크림 15개가 담겨 있는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이다. 1991년 출시돼 올해로 30살을 맞는 ‘티코’는 특유의 진한 초콜릿 맛과 풍부한 우유맛이 특징으로 초코 아이스크림 마니아 층으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며 매년 1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효자 상품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족이 늘자 집 냉장고에 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을 찾는 수요도 증가, ‘티코’의 매출은 2019년 약 150억원에서 작년 약 200억원으로 급증했다. 이에 롯데제과는 이런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 ‘티코’의 라인업 확대를 결정하고 초콜릿 다음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딸기 맛을 신제품에 적용한 것이다.
 
롯데제과는 추후 ‘티코’에 대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하며 제품을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 롯데마트가 친환경과 건강을 모두 담은 ‘착한 닭가슴살’을 출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에 있어서도 환경과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유통업계에서도 ‘가치소비’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그 중에서도 롯데마트는 지난 2015년부터 대형유통업계로는 최초로 ‘동물복지인증’ 닭고기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동물복지인증’이란 동물보호법에 따른 높은 수준의 동물 복지 기준에 따라 인도적으로 사육 및 운송, 도축 처리된 축산물에 대한 인증 시스템이다. 동물복지 닭고기 역시 엄선된 농가와 도축장에서만 생산돼, 현재 국내에서는 총 120여 농가에서 동물복지 닭을 생산,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건강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은 매년 증가해 롯데마트의 동물복지 닭고기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 ‘20년 연간 매출액은 ‘15년 대비 6.7배 이상 늘었으며, 판매 비중도 매년 전체 닭고기 매출의 30% 이상 수준을 유지하면서 지속 신장 중이다

동물복지 닭고기 수요를 반영해 롯데마트는 올해 상반기에도 10여 개 이상의 동물복지 닭고기 신상품을 출시해 왔다. 그 중에서도 특히 지난 6월에는 ‘친환경’, ‘건강’, 그리고 이색적인 조리법으로 재미까지 더한 ‘동물복지 수비드 닭가슴살 5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닭고기를 원료로 다이어트 식단 단골 메뉴인 닭가슴살 부위를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 가공한 것이 특징이다.

‘수비드’ 조리법은 식재료를 직접 가열하거나 오븐에 익히는 기존 조리 방식이 아닌, 진공팩에 담아 100도 이하 저온에서 천천히 익히는 유럽식 조리방법으로, 재료 고유의 맛과 향, 영양소가 보존되면서, 부드러운 식감과 수분도 느낄 수 있어 SNS 등에서 화제가 됐던 조리 방식 중 하나다.

이러한 조리 방식으로 고단백 영양 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한 식감은 없애고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8월 4일까지 ‘롯데마트고(GO)’ 사용고객에게 ‘동물복지 수비드 닭가슴살 5종’을 각 1980원에서 30% 할인한 각 1386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윤병수 신석식품부문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단순히 맛보다는 원료부터 환경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먹거리를 찾는 고객 수요가 분명해졌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가치소비’ 트렌드와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신상품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8월의 폭염을 시원하게 만드는 쇼핑 찬스 '기적의 쇼핑'과 '모바일 앱 파격쇼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적의 쇼핑'은 8월 1일부터 16일까지 편성된 NS홈쇼핑 TV방송 상품을 총 40만원 이상 구매 완료한 고객에게 5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결제금액은 ARS, 쿠폰 등 할인금액은 제외되고, 적립금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된다. 적립금은 배송 완료된 건에 한해, 고객 ID당 1회 제공되며, 9월 30일부터 10월 1일 사이에 제공되어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 파격쇼핑’은 8월 한 달 동안 할인쿠폰과 적립금을 동시에 드리는 이벤트다. 기존 고객은 10% 할인쿠폰을 모바일 앱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8월 1일부터 16일까지 한시적으로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NS홈쇼핑 TV와 T커머스 방송 상품을 모바일앱에서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하며, ID당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모바일 앱에서 구매 결제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기를 누르면 구매 결제 금액의 10%를 최대 2만원까지 적립금을 제공한다. 적립금은 상품 구매 기간에 따라 1차는 1~16일 주문자를 대상으로 9월 5일 지급되고, 2차는 17~31일 주문자를 대상으로 9월 20일 지급되며, 부여일로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폭염과 열대야로 지친 마음을 시원한 쇼핑으로 식혀드리고자 좋은 상품과 혜택으로 8월의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편안하게 쇼핑하시면서,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 미셸푸드와 손잡고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개발에 나선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와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산하기관인 ㈜미셸푸드와 함께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9일 서울 서초구 평화빌딩 미셸푸드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풀무원 이효율 대표, 풀무원녹즙 김기석 대표,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과 여의도성모병원 가톨릭 뇌건강센터 임현국 소장, 여의도성모병원 가톨릭 뇌건강센터 나해란 교수, 미셸푸드 대표 박상수 신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고령인구의 증가로 치매 질환의 발병률과 이에 따른 사회적 비용이 높아짐에 따라 치매 질환 예방을 위한 사회적 지원이 필요함에 인식을 같이하고,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개발해 꾸준한 섭취를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 미셸푸드 3사는 ▲뇌 건강에 좋은 소재가 적용된 식품과 음료에 대한 기술교류 및 협력 ▲뇌 건강에 특화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대한 기술교류 및 협력 ▲기타 협의한 사업 분야에 대한 기술 교류 및 협력 등을 함께 이행하게 된다. 

풀무원은 이번 협약으로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 영양팀의 자문을 받아 미셸푸드와 함께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기획, 개발한다. 제품은 도시락,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선보일 계획이다. 

풀무원 이효율 대표는 "풀무원의 R&D 역량이 여의도성모병원의 전문성과 미셸푸드의 건강식 노하우와 만나 큰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차별화된 기획과 우수한 품질로 소비자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제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우리 사회가 초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면서 Well-aging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바른 먹거리 원칙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정기 구독 식단 등을 통해 ‘케어 푸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2015년 국내 최초 시니어 브랜드 ‘풀스케어’를 론칭하여 노인들의 저작기능과 식이요법 등을 고려한 맞춤 식재료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지난 1월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관리 식단 정기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을 론칭하고 개인 맞춤형 식사 가이드와 정기구독형 식사를 새벽 배송으로 제공하고 있다. 7월에는 식약처의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당뇨 환자도 집에서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정기구독 식단 ‘디자인밀 당뇨케어 Meal Plan’을 선보이면서 케어푸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간편식 특화 주방 가전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변화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급성장 중인 가정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밀키트와 같은 가정간편식 조리에 특화된 제품이다. 4개의 조리 존(Zone)에서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존 별로 온도와 시간 등 최적의 조리값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캔쿡’ 기능을 가지고 있다. ‘스캔쿡’ 기능은 밀키트 패키지 뒷면의 바코드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쿠킹’ 앱에서 카메라로 인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밀키트 포장을 뜯고 식재료들을 각각의 존에 올려놓은 뒤 카메라로 바코드를 인식하기만 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프레시지는 국내 밀키트 시장에서 자사 제품 및 OEM, ODM 제품 포함 약 60%의 점유율을 보유한 간편식 선도 기업으로, 간편식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키친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들을 출시했다. 출시된 제품은 삼성 ‘스마트싱즈’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으며, 간편식 정기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다양한 밀키트 제품들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다.

프레시지가 이번에 출시한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은 기기의 기능적인 장점을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인도, 멕시칸 요리 등 그간 집에서 쉽게 즐기기 어려웠던 세계요리부터 한식 메뉴까지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8종의 제품들로 출시됐으며, 총 500여 종에 달하는 간편식 메뉴를 보유한 프레시지는 지속적으로 전용 상품을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8종의 제품은 ▲마블링이 우수한 최고 등급의 척아이롤이 들어간 ‘시그니처 스테이크 세트’ ▲고소한 육즙과 짙은 육향이 특징인 ‘그랜드 비프 스테이크 세트’ ▲깊고 진한 풍미의 치즈 소스에 베이컨, 새우가 곁들여진 ‘베이컨 치즈 빠네 퐁듀’ ▲쫄깃한 또띠아에 각종 향신료가 들어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비프 퀘사디아’ ▲노르웨이산 슈페리어(superior) 등급의 연어와 가니쉬가 풍성하게 담긴 ‘연어 크림 스테이크’ ▲스크램블, 소시지, 그린빈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진 ‘올 데이 브런치 세트’ ▲마크니 커리와 닭다리살이 조화로운 '탄두리 치킨' ▲황태와 국내산 더덕이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져 한정식집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황태 더덕구이'로 구성됐다.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는 “프레시지는 요리로부터 세상을 자유롭게 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 기업으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큐커의 목표와 방향이 일치하는 기업”이라며,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밀키트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하며, 모든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홈쿡 트렌드와 맛있고 손쉬운 집밥 한 끼에 대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이라면서 “앞으로도 프레시지와의 협업을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가 닭가슴살 HMR 제품 16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bhc는 지난 6월 첫 론칭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과 큐브 2종에 이어 7월 초 bhc치킨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딥커리’, ‘맵스터’의 소스를 활용한 8종을 비롯해 12종의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여기에 닭가슴살 HMR 신제품 총 16종을 새롭게 출시, HMR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HMR 신제품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어졌으며 ‘수비드’, ‘홀’, ‘훈제’, ‘소시지’ 등 4가지로 가공 방식을 다변화해 식감에 차별화를 두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수비드’는 장시간 저온에서 천천히 익혀 일반 닭가슴살보다 수분 함유가 높아 부드럽다. ‘홀’은 스팀으로 쪄내는 방식을 활용해 담백하면서도 촉촉한 육즙을 자랑한다. ‘훈제’는 연기에 익히는 방법으로 닭가슴살을 조리하여 은은한 훈연의 풍미가 배어 있으며 ‘소시지’는 탱글탱글하게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이다.
 
맛의 다양화도 눈길을 끈다. ‘수비드’, ‘홀’, ‘훈제’는 오리지널, 블랙페퍼, 허브, 칠리로 ‘소시지’는 프랑크, 갈릭, 커리, 청양고추 등 각각 4가지 맛으로 구성돼 고객 기호에 따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이번 닭가슴살 HMR 16종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랭킹닭컴, 허닭, 카카오톡 쇼핑, 쿠팡, 위메프, SSG닷컴, AK몰, 갤러리아몰, Hmall, NS홈쇼핑, 홈앤쇼핑 등 각종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bhc 관계자는 “이미 시장에 진출한 bhc의 각종 HMR 제품들이 꾸준히 고객 호평을 받고 있어 이번 신제품의 매출 상승 곡선 역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bhc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HMR 사업 영역이 본사의 탄탄한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게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 맘스터치는 7월 한 달간 치킨 메뉴 1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100% 닭다리살 순살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싸이순살’ 6종 할인 판매를 9월까지 연장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맘스터치가 지난달 출시한 ‘싸이순살’ 6종 및 ‘블랙쏘이치킨’에 뜨거운 반응을 보인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할인 연장으로 보다 많은 고객이 맘스터치 치킨을 경험하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싸이순살’ 6종은 맘스터치 스테디셀러 메뉴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담아낸 순살 치킨이다. 100%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바삭한 식감은 물론, 매콤하면서도 쫄깃하고 촉촉하다. 후라이드 한 박스 가격이 9900원으로 ‘가성비 치킨’이란 별명을 얻었다. 취향에 따라 2000원을 추가하면 맘스양념, 치즈뿌치, 간장마늘, 치파오, 블랙쏘이 등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본 행사의 연장으로 9월까지 후라이드 한 박스를 8900원에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원조 ‘가성비 버거’인 ‘싸이버거’에 이어 신메뉴 ‘싸이순살’도 ‘가성비 치킨’이란 애칭을 얻을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가성비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며, 합리적인 가격에 맘스터치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지난 21일 중복을 맞아 진행한 배민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단 70분 만에 할인 상품권 1만2000매 전량을 판매하며 맘스터치 치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입증했다. 이날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판매된 할인 상품권으로 썸머치킨페스티벌 치킨 메뉴 구매 시 중복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반려견의 건강을 고려한 ‘아미오 건강담은 간식’ 4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나의 친구인 반려동물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의무를 다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풀무원의 반려동물건강먹거리 브랜드 ‘아미오(amio)’의 ‘건강담은 간식’은 지난 12월 출시된 반려견 주식 ‘아미오 건강담은 식단’을 간식 라인으로 확장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반려견의 4가지 건강 고민에 맞춘 기능성 원료로 건강하게 만들어 영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담은 간식 관절&뼈’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글루코사민과 초록입홍합을 사용하였고 주원료로는 가수분해한 닭고기를 사용했다.

‘건강담은 간식 눈&눈물’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DHA가 함유된 오메가3와 눈에 좋다고 알려진 블루베리, 금잔화추출물을 더하고 주원료로 가수분해 연어가 함유돼 일상에서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건강담은 간식 장&소화’는 함께 출시된 제품 3종과 비교해 3배 많은 양의 ‘PMO 08’ 유산균과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함유돼 반려견의 편안한 소화와 장 건강을 돕는다.

‘건강담은 간식 피부&모질’은 오메가3, 저분자피쉬콜라겐을 사용하고 주원료로 가수분해 연어를 사용했다. 가수분해 단백질은 반려견의 식이성 알러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제품은 소형견과 중형견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설계돼 주식과 같이 사용하거나 칭찬 트릿, 노즈워크 용 간식으로 활용 가능하다. 스탠딩 형태의 지퍼백에 담겨 있어 보관 또한 편리하며 친환경 수성 잉크와 수성 접착제를 사용하여 환경까지 생각한 포장을 적용했다. 

‘아미오 건강담은 간식’ 4종(80g / 5000원)은 아미오몰, 풀무원샵, 자담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몰과 오프라인 반려동물 용품 전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미오몰에서는 ‘건강담은 간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8일까지 구매 고객 대상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풀무원건강생활 반려동물케어팀 이성은 BM(Brand Manager)은 “반려동물의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일상 속 꾸준한 반려견 건강 관리를 위해 기능성 원료로 만든 건강 간식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반려동물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만든다는 가치 아래 안전성과 영양성분뿐 아니라 건강 기능까지 고려한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쿠팡은 29일, 부천시와 함께 지난밤 정전으로 냉장고 사용이 어려운 부천 지역 한 아파트 918 세대에 아이스팩 등 냉매제를 긴급 지원했다. 

쿠팡은 전력이 복구될 때까지 부천물류센터와 인근 물류센터에서 조달한 12톤 트럭 두대 분량의 냉매제를 매일 교체해 제공할 예정이다.

○.. 남양유업이 100% 유기농 원료만 사용한 우리 아이를 위한 간식 ‘야채채움 키즈’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

유기농 인증을 받은 주스 ‘야채채움 키즈’는, 철저하게 관리된 재배 환경에서 자란 27가지 유기농 과일과 야채를 담은 제품이다. 또한 4가지 첨가물(산도조절제, 천연향료, 안정제, 증점제)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설탕이나 시럽 대신 과일 야채만으로 만든 아이 주스다.

27가지 과일과 야채가 담겨 있는 야채채움 키즈는, 한 팩으로 우리 아이의 하루 야채과일 권장량 부족분을 100% 충족 가능하다.

야채채움 키즈는 아이가 마시기 적당한 115ml의 컴팩트한 용량과 보관이 용이한 테트라팩 용기를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야채채움 키즈는 사과, 당근, 오렌지, 토마토 함유 비중이 더 높은 상큼한 ‘초록’ 제품과 포도, 사과, 레드비트 함유 비중이 더 높은 달콤한 ‘보라’ 제품으로 2종 리뉴얼 출시됐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야채채움 키즈’ 제품은, 주스를 마시는 아이를 위해 100% 유기농 원료와 4가지 첨가물을 넣지 않은 주스”라며, “아이들이 과일과 야채 섭취에 있어 더욱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에 신경을 쓰면서, 맛과 영양 밸런스를 생각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 1개의 와인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담은 이색 상품이 출시된다.

GS리테일은 이달 30일, 출범 50주년을 기념해 이탈리아 와인 명가로 유명한 ‘우마니 론끼’와 손잡고 ‘더시즌스비발디’ 와인을 선보인다.

‘더시즌스비발디’는 와인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중부 마르께 지역의 몬테풀치아노 포도 품종을 12월 간 숙성해 만들었다. 깊고 밝은 루비 색상과 잘 익은 과실 향이 매력적이며 낮은 산도와 드라이한 맛으로 묵직한 보디감을 느낄 수 있다.

GS리테일은 이번 와인 상품을 출시하면서 업계 최초 1개 와인에 4가지 라벨을 부착했다. 각 라벨은 유명 화가 ‘알폰스무하’의 대표작 사계(봄, 여름, 가을, 겨울) 이미지를 사용했으며, 하단에는 QR코드를 삽입해 고객이 ‘비발디’의 대표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를 감상하고 와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7월 봄, 여름 라벨이 부착된 상품을 먼저 선보이고 하반기 가을, 겨울 라벨이 부착된 상품을 추가로 선보여 와인 애호가들과 문화 예술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10만 원이며 8월 말까지 출시 기념 파격가인 4만5000원에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GS리테일은 지금까지 와인의 깊이를 명곡, 명화, 명작에 빗대어 은유적으로 표현한 ‘넘버 시리즈’, 와인 산지의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소리를 와인 라벨에 담은 ‘네이쳐사운드 시리즈’, 각 국가별 오페라와 관련된 장소 및 배경으로 만든 초저가의 가성비 높은 ‘오페라티코 시리즈’ 등의 와인 브랜드를 선보였다. 

김유미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GS리테일 50주년을 맞아 이탈리아의 와인 명가 ‘우마니 론끼’와 손잡고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상품은 1가지 와인에 사계를 주제로 4개의 라벨을 선보이는 만큼 와인 애호가와 ‘알폰스무하’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설렘과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전했다.

○..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족발 프랜차이즈 ‘가장맛있는족발’과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 소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부사장, 가장맛있는족발 최종완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요기요 고객들은 족발의 대명사 ‘가장맛있는족발’의 약 20여개의 인기 메뉴를 집이나 사무실에서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요기요와 ‘가장맛있는족발’은 현재 전국 250여 개 매장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향후 약 400여 개까지 서비스 가능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요기요는 ‘가장맛있는족발’을 비롯해 다양한 중소프랜차이즈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레스토랑 파트너들과의 유익한 협력 관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부사장은 “치킨과 함께 국민야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족발이지만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약세인 족발업계를 리딩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함께 만들어 나갈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올해 500호점 돌파를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요기요와 함께 딜리버리 사업에서도 괄목할만한 숫자를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가 온라인 누적 판매 200만 캔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200만 캔은 쿠팡에 첫 입점한 지난해 11월 말부터 올해 7월 중순까지의 누적 판매 수치로 쿠팡 단일 채널 판매량만 집계한 것이다. 카스 0.0는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에 진입 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술을 많이 마시기보다 분위기를 즐기는 건전한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건강과 웰빙을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비알코올 음료가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커진 홈파티·홈술 트렌드도 비알코올 음료의 인기 상승 원인으로 분석된다. 

카스 0.0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친다.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 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하기 때문에 오리지널 맥주 고유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다. 카스 0.0는 알코올 도수 0.05% 미만의 비알코올 음료지만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자랑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구매 가능하고, 집에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카스 0.0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오비맥주는 카스 0.0의 품질력으로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을 선도하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피부와 일상에 이로움을 전하는 브랜드 한율이 아모레퍼시픽의 전신인 '태평양' 때부터 이어온 쑥 연구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어린쑥 1989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 에디션은 신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를 비롯해 해당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어린쑥 수분진정 앰플세럼'을 한정 패키지로 함께 선보인다. 뉴트로 아트워크의 대표 작가인 조인혁 작가와의 협업으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한정판의 의미를 담아 레트로 감성을 한층 더했다.  

에디션의 대표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는 쑥 연구의 시작이었던 1989년의 초심을 바탕으로, 한율만의 철학을 담아 현대적으로 계승한 신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식물이 가진 효능, 효과를 활용해 30여 년 전부터 한국 자생식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1990년에는 쑥 에센셜 오일을 개발해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했고, 이후 쑥으로 만든 첫 화장품인 '리도 쑥 비누'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쑥 효능을 오랜 시간 연구해 출시한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에는 쑥 에센셜 오일은 물론 해당 라인의 주원료인 쑥 훈증수를 크림 한 통의 함량만큼 비누에 담았으며, 높은 지방산 함유로 세안 단계부터 피부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한율은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영위에 기여하는 브랜드로서 노력을 활발히 하는 만큼 '자투리 비누'를 함께 출시한다.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하고자 비누 가공 공정 상에서 잘려 나가는 조각난 비누의 자투리를 모아 삼베로 직조한 비누 망에 담았다. 자투리 비누는 이번 에디션 론칭 프로모션 기간에 한정적으로 만날 수 있다.

○..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코스메틱 컬렉션을 론칭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코스메틱 컬렉션은 그루답터(Groo-adopter)를 위한 토탈 스킨케어 뷰티 라인이다. 그루답터란 그루밍(Grooming)과 얼리어답터(Early Adopter)의 합성어로 패션과 피부에 관심이 많은 20~30대 남성을 의미한다.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차별화를 꾀했다.

기초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구성된 코스메틱 컬렉션은 병풀의 영양 성분을 응축시킨 3가지 테카(TECA) 성분과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줄 수 있는 5가지 발효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퍼펙트 올인원 에센스를 비롯해 퍼펙트 클렌징폼, 퍼펙트 올인원 워시, 포인트 클린 남성 청결제, 퍼펙트 홀드 스프레이, 섬유 향수 등 스킨케어 4종, 헤어케어 1종, 퍼퓸 1종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인 '퍼펙트 올인원 에센스'는 피지 조절부터 모공케어, 진정 보습, 장벽 강화, 미백, 주름 개선까지 남성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7가지 기능 성분이 함유된 올인원 세럼이다. 7중 히알루론산을 복합 배합해 피부 속부터 바깥까지 수분을 채워 촉촉한 보습력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까지 더해 남성 고객의 니즈에 맞췄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첫 번째 코스메틱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8월 12일까지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신사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서 코스메틱 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아모레퍼시픽이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를 새롭게 론칭한다.

이번 신제품은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소비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취향을 담아 기획했다. 지난해 9월 아모레퍼시픽과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브랜드 콘셉트, 조향, 디자인, 광고 촬영 등을 함께하며 제품을 완성했다.

신규 브랜드 온호프는 “편안한 저녁,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안락한 삶의 루틴을 제안한다”는 슬로건으로 감각적인 향을 통해 지친 나를 위로하고 내일을 위한 릴렉싱 리추얼을 제안한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나의 공간에서 기분 전환을 도와줄 수 있는 향기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배우 안소희와 아모레퍼시픽 전문 조향사가 협업해 만든 온호프의 향은 튤립 정원에 있는 듯 풍부하고 매력적인 플로럴 향의 SO, HEE (쏘 희)와 아로마틱 시트러스 향의 SO, FRESH (쏘 프레쉬), 마지막으로 보송한 여운을 남기는 파우더리 플로럴 향의 SO, COMFORT (쏘 컴포트) 3가지 향이다. 세 가지 향 모두 리퀴드 솝, 바디로션, 핸드크림에 적용해 총 9가지 제품으로 선보이며 본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과 향을 고를 수 있다.

또한 온호프 제품은 달맞이꽃종자유와 비타민E 성분으로 만들어진 릴렉싱 콤플렉스 시스템TM(Relaxing complex systemTM)을 함유해 연약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8가지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편안한 성분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온호프 리퀴드 솝은 pH 약산성 클렌징으로 건강한 피부 상태 유지에 도움을 준다. 바디로션은 91% 보습 성분이 속 건조까지 잡아줘 촉촉한 보습감을 주며, 핸드크림은 빠른 흡수로 끈적임 없는 부드러움만 남긴다.

이번 온호프 신제품은 7월 30일 아모레퍼시픽몰에서 특별한 혜택과 함께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음달 2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아모레스토어를 통해 공식 론칭한다.

○..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8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또한, 파바데이에는 매월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 혜택 쿠폰도 제공하고 있는데, 8월에는 신제품인 ‘팔도 비빔빵 시리즈’와 ‘파바에 놀러온 비비빅 시리즈’ 1000원 혜택 쿠폰을 1건씩 제공한다. ‘팔도 비빔빵 3종’ 혜택 쿠폰은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파바에 놀러온 비비빅 시리즈 3종’ 혜택 쿠폰은 8월 6일부터 8월 1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파바데이 3000원 혜택 중복 사용 불가)

‘아이스캔디 1+1 혜택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 단 하루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삼성카드 링크(LINK),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으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사 할인 혜택과 해피앱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버터 풍미 가득 정통우유식빵 1봉 교환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뜨거운 한여름을 맞아, 여름철 인기 메뉴들과 협업한 신제품들을 테마로 기획하게 됐다”며,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요즘, 풍성한 혜택을 담은 8월의 파바데이와 함께 잠시나마 휴가의 기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GRS(대표 차우철)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지속적인 배달 수요 증가로 인한 디저트 제품을 에어프라이기를 활용해 고객들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자체 실험 연구한 레시피를 공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외부 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가운데, 집콕•홈쿡 등의 대표 주방가전기기 에어프라이기를 활용해 배달 주문 고객들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조리 실험 및 시식 등 자체 연구를 진행했다. 

이에 롯데리아는 포테이토와 치즈스틱 등 디저트류 8종과 치킨류 4종 등 총 12종 제품에 대한 에어프라이기 활용법을 디저트 제품별 포장 용기 및 다양한 홍보물 등을 활용해 고객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매장 내 취식이 제한됨에 따라 배달 및 포장 주문이 늘어나면서 매장에서의 동일한 품질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에어프라이기를 활용법을 모색했다”고 전했다.

○..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양주 직영 전시장을 신규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양주 직영 전시장은 바디프랜드 대표 품목인 안마의자 뿐 아니라 이태리 천연 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 자가 교체형 직수형 정수기 ‘W정수기’ 등 바디프랜드의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관으로 입점해 편안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바디프랜드의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인 ‘더파라오’, 대표 스테디셀러 모델 팬텀의 3세대 버전 ‘더팬텀’, 가성비와 가심비를 잡은 ‘셀레네Ⅱ’, ‘엘리자베스플러스’ 등 다양한 가격대의 안마의자 모델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다. 라클라우드 대표 모션베드인 ‘파라오 모션케어’, CES혁신상을 수상한 W정수기의 ‘W냉온정수기 브레인’ 등 침대, 정수기도 전시 및 판매한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31일부터 8월 15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양주 직영 전시장을 방문만 해도 선착순 50명에게 바디프랜드 고급 장우산을 현장에서 지급하며, 구매 또는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고급 라클라우드 타올세트 또는 BTN 리에이징 세럼과 다과세트 또는 화분을 선착순으로 차등 증정한다.

제품별로 특별 사은품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파라오’ 이상 구매시 VIP기프트세트 또는 라클라우드 천연 라텍스 베개, ▲’파라오2’ 이상 구매시 BTN 기초화장품세트, ▲’팬텀2’ 이상 구매시 W탄산수기, 이 외 제품 구매시 스마트체중계를 제공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인근 지역 주민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건강 수명 10년 연장’의 미션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안마의자를 선물로 생각하고 계신다면 그랜드 오픈 16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혜택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코로나19로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쿠팡과 협업으로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두 중소업체의 인터뷰 영상이 온라인상 화제다. 

최근 쿠팡은 자체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개편하고, 쿠팡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지역 중소상공인 인터뷰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온라인에 공개되자 마자 네티즌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뷰의 주인공들은 지역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들로, 이들은 영상에서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겪는 어려움과 고민들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이야기한다. 

인터뷰에서 유아용 물티슈 업체인 순수코리아의 양칠식 대표는 “사업 초기에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물건은 잘 만들 수 있는데, 상품을 판매하는 전문 기술이나 인력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에 다른 중소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어려움을 겪었다”며 “대기업 못지 않은 좋은 물건을 만들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물건을 팔아줄 판로가 없는 게 가장 큰 문제였다”고 과거에 겪었던 어려움을 회상했다. 하지만 2015년에 쿠팡 입점 이후 그는 “기존 근무 인원이 8명 수준에서 5년 만에 약 30명으로 늘어나게 됐고, 쿠팡과 계약하기 전에는 매출도 24억 정도의 미미한 수준에서 5년 만에 179억이라는 매출을 달성했다” 고 밝혔다. 

중소 식품제조 업체 시아스 최진철 대표도 쿠팡과 협업을 통해 질 좋은 상품을 개발하는데 집중할 수 있었다고 성장 비결을 밝혔다. 최 대표는 “쿠팡과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유통 채널이 생기면서 새로운 시장이 형성이 되고, 제조업체로서 더 많은 투자를 할 수 있고 일자리도 늘릴 수 있고, 기업을 공격적으로 운영할 기회가 생겼다”며 “특히 연령층이 낮은 온라인 소비자들에게 집중하면서, 회사 내부 조직과 마인드가 젊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바뀌었다”고 쿠팡과 협업을 통해 변화된 회사에 대해 설명했다.  

쿠팡은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팡 관계자는 “지역의 영세중소기업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쿠팡이 지역의 중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뉴BR' 콘셉트에 100가지 맛 아이스크림 컬렉션을 적용한 첫번째 플래그쉽 스토어 '배스킨라빈스 파르나스몰(Parnas mall)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파르나스몰점은 미국 유명 인테리어 디자인 브랜드 오스모스(OSMOSE)사와 협업했다. 우아한 라인과 기하학적 디자인의 아르데코 스타일을 배스킨라빈스만의 컨셉으로 재해석했으며,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뉴BR 콘셉트를 적용해 배스킨라빈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핑크와 우드톤이 감각적인 조화를 이루면서, 스마트한 혁신을 통한 매장의 디지털화가 돋보인다. 매장에 들어서면 중앙에 위치한 디지털 메뉴보드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4면을 크게 감싸는 디스플레이가 거대한 규모감을 선사하고, 아이스크림을 상징하는 캐릭터들이 퍼레이드를 펼치는 생동감 넘치는 FULL 3D 애니메이션 등을 공개해 고객들이 메뉴를 고르는 재미와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였다.

배스킨라빈스 파르나스몰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메뉴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100가지 맛의 아이스크림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데, 현재 국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판매 중인 맛은 물론, 트렌드를 반영한 오가닉(Organic) 및 저칼로리(Low calories) 제품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해외 인기 플레이버와 배스킨라빈스가 이달의 맛으로 선보였던 히트 제품, 그리고 파르나스몰 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플레이버 등도 판매한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해 나만의 맛과 디자인으로 사전 주문할 수 '커스텀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배스킨라빈스 파르나스몰점만의 이색 메뉴다. 고객은 해피오더 앱의 사전 예약을 통해 케이크 사이즈와 드리즐, 다양한 아이싱 및 원하는 문구 등 추가 장식을 설정할 수 있다. 

100가지 아이스크림 중 2가지 맛을 골라, 최대 1만개까지 나만의 맛을 만들 수 있는 '레이어드 쉐이크'와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우유가 어울리는 플랫 화이트 커피 위에 3가지 크림(레몬, 피넛 카라멜, 쑥)을 골라 즐기는 '크림 플랫 화이트'도 인기 메뉴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파르나스몰점 오픈을 기념해 8월 8일까지 해피앱을 통해 시그니처 음료인 '크림 플랫 화이트 커피' 1+1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볼펜 굿즈를 무료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파르나스몰점은 매장을 단지 제품을 사고 파는 장소가 아닌, 문화적 만족감을 지향하는 소비자인 아트슈머(art+consumer)까지 만족시킬수 있는 매장”이라며 “향후 부산 등 주요 거점 도시 중심으로 100가지 맛(100 Flavors) 플래그쉽 모델 확산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뉴트리가 오는 31일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를 통해 대표 브랜드 에버콜라겐의 프리미엄 라인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을 선보인다.

오전 8시 2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왕톡 방송에서 뉴트리는 섭취기간 12주, 24주로 구성된 에버콜라겐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을 판매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앞서 2월에 진행한 론칭 방송에서 8주, 16주 구성으로 선보여 전량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뉴트리는 에버콜라겐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이 TV 홈쇼핑 방송 횟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들로부터 만족감이 크고 더 오랜 기간 사용하고 싶다는 의견을 반영해 섭취 기간을 늘린 제품 구성으로 앵콜 방송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방송에는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을 구매한 전 구매 고객 대상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혜택도 마련됐다.

이번 왕톡 방송에서 앵콜 방송을 진행하는 ‘에버콜라겐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은 피부 건강을 향한 에버콜라겐의 집념과 뉴트리의 진보된 콜라겐 과학의 결정체이자 국내 최초 식약처로부터 피부 개선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주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3000mg 함유한 제품이다.

피부 세포와 동일 구조인 트리펩타이드(Gly-Pro-Hyp) 구조를 갖춰 40~50대 한국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시험 결과 섭취 2주 후 피부 표피 수분량 개선, 4주 후 진피 치밀도 개선 등 빠른 효과를 확인했으며, 섭취 중단 2주 후에도 피부 건강 개선이 확인되는 등 총 11중 피부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여기에 ‘트리플 레드 포뮬러’라고 불리는 인삼 열매, 산수유, 오미자 3가지 레드 열매를 부원료로 배합해 더욱 탄탄하고 밀도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뉴트리 관계자는 “에버콜라겐의 첫 프리미엄 라인인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주름 깊이 개선은 물론 진피 치밀도 개선을 확인한 제품인만큼 한 번 경험한 고객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제품”이라며, “지난 2월 TV 홈쇼핑 론칭 방송 이후 다시 만나보고 싶다는 고객 요청이 쇄도해 또 한 번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으니 무더운 날씨와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위해 마시는 콜라겐인 ‘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로 집중 관리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뉴트리(NEWTREE)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며 개별인정형 원료를 연구, 개발, 제조, 유통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대표 브랜드 ‘에버콜라겐’ 외에도 멀티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미스터바이옴’을 비롯해 합리적 가격이 특징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츠코어’ 등을 통해 국내 이너뷰티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