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KT, 핀테크 기업 대상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연간 최대 9600만원 바우처 지원”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KT, 핀테크 기업 대상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연간 최대 9600만원 바우처 지원”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7.2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주관하고 코스콤이 협력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서 중소 핀테크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KT는 파트너사인 제노솔루션, 콘텐츠브릿지와 협력해 중소 핀테크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이전 컨설팅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울러 사업 수행에 필요한 교육, 설명회와 함께 클라우드 구축 이후 사례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안랩은 OT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나온웍스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으며, LG유플러스는 임직원 멘토와 취약계층 청소년 멘티가 온라인으로 만나 공감을 형성하는 ‘두드림 U+요술통장 비대면 여름 캠프(랜선홈캠핑)’를 개최했습니다. 이외에 게임빌이 설립 후 첫 작품으로 ‘이터널소드(영문 타이틀: Eternal Sword)’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이름을 알린 유망 모바일게임 개발사인 킹미디어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KT 클라우드 핀테크 클라우드 지원 사업. [사진=KT]
KT 클라우드 핀테크 클라우드 지원 사업. [사진=KT]

ㅇ..KT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주관하고 코스콤이 협력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서 중소 핀테크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소 핀테크 기업이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혁신 서비스를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연간 최대 96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와 컨설팅을 지원한다.

KT는 파트너사인 제노솔루션, 콘텐츠브릿지와 협력해 중소 핀테크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이전 컨설팅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울러 사업 수행에 필요한 교육, 설명회와 함께 클라우드 구축 이후 사례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ㅇ..안랩은 OT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나온웍스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며 OT(운영기술)보안 역량을 강화한다. 이번 계약 체결로 안랩은 나온웍스의 지분 60%를 인수하며, 인수절차 완료 후에도 현재 이준경 대표 경영체제를 유지하며 나온웍스를 독립된 자회사로 운영한다.

이번 인수로 안랩은 자사의 축적된 통합보안 역량과 나온웍스의 OT 보안 기술력을 결합해 OT 보안 영역의 기술 전문성과 사업적 시너지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나온웍스와 ▲OT 보안 분야 공동 연구개발 ▲OT 보안 전문 솔루션 및 서비스 연계 ▲OT 보안 공동 사업 수행 등을 진행한다.

ㅇ..LG유플러스는 임직원 멘토와 취약계층 청소년 멘티가 온라인으로 만나 공감을 형성하는 ‘두드림 U+요술통장 비대면 여름 캠프(랜선홈캠핑)’를 개최했다. 매년 150여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장학금과 성장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한 가운데, 참여 청소년과 1:1로 연결된 LG유플러스 임직원 멘토는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멘티의 정서적 성장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와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398명의 장애 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두드림 U+요술통장’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48명의 졸업생에게 약 16억원의 졸업장학금을 지급했고 졸업생 중 약 92%는 졸업 연도에 취업·입학 등 목표를 달성했다.

ㅇ..게임빌은 설립 후 첫 작품으로 ‘이터널소드(영문 타이틀: Eternal Sword)’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이름을 알린 유망 모바일게임 개발사인 킹미디어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게임빌과 킹미디어는 ‘이터널소드’에 대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데, 이번 인수 계약으로 유기적인 파트너십 체계가 더욱 공고해졌다.

게임빌은 킹미디어 특유의 개발력을 활용해 자체 개발 신작 라인업을 안정적으로 확보하여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부터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로엠’ 등 게임성이 입증된 강소 개발사의 작품을 발굴해 글로벌 시장에 확산시키는 게임사업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인수로 인해 게임빌의 자체 게임사업 강화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ㅇ..삼성디스플레이는 지역민들을 위해 조성한 아산 사업장 주변 가락바위 저수지 수변 공원에 식물섬이 만들어지며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 공원으로 변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1월부터 약 6개월 간의 공사 끝에 35,000제곱미터(㎡) 규모의 가락바위 저수지에 총 6개의 식물섬을 조성, 최근 지역주민들과 임직원들에게 재개방했다.

작년 12월 충남도, 아산시와 맺은 수자원 보호 협약에 따라 가락바위 저수지를 다양한 수생 식물, 어류, 조류가 어울려 사는 친환경 서식지로 만들고 저수지의 자체 정화능력을 높여 하류인 곡교천 수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된 이번 사업으로 가락바위 저수지가 수생 식물을 비롯한 다양한 생물들이 공존하는 서식지로 변모할 것으로 삼성디스플레이는 기대하고 있다.

ㅇ..SK에너지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SK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3천·5천 포인트 특권’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행사 기간 내 SK주유소에서 누적 5만원 이상 주유 또는 SK충전소에서 누적 3만원 이상 충전하고, OK캐쉬백(또는 머핀 포인트) 3천·5천 포인트 이상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2012년부터 진행한 이 이벤트에서는 올해에도 한정판 옥스포드 블록, 접이식 캠핑 카트, 화재 대피용 습식 마스크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지며, 친환경 모빌리티 트렌드를 반영해 수소 충전소, 전기차 충전기, 태양광 패널, 드론으로 구성된 ‘친환경 복합 스테이션’ 블록이 2만 개 한정으로 제공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