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코로나 재확산과 폭염에…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19% 증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코로나 재확산과 폭염에…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19% 증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7.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연일 이어지는 폭염 탓에 커피 배달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디야커피가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된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1주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배달 서비스 매출이 전주 대비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올 여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하이트진로가 소방본부와 함께 '수상안전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하이트진로는 119시민수상구조대에 수상구조 용품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CJ나눔재단이 CJ그룹 임직원들이 교육 취약 지역 청소년들의 멘토가 돼 직무 이야기와 경험을 나누는 ‘온라인 진로멘토링’을 개최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이디야커피는 거리두기 4단계 1주일간의 배달 매출이 전주 대비 19% 증가했다고 밝혔다.[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거리두기 4단계 1주일간의 배달 매출이 전주 대비 19% 증가했다고 밝혔다.[사진=이디야커피]

 

○..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된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1주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주 대비 1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거리두기 강화에 30도를 웃도는 폭염과 국지성 호우 반복으로 외출을 꺼리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배달 주문 건수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했다. 늘어난 주문 건수에 같은 기간 배달 서비스 매출은 19% 증가하면서 배달 서비스가 매장 매출에 큰 축을 차지하고 있다.

배달 인기 메뉴로는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디야커피의 올여름 신제품 ‘갤럭시치노’, ‘1인 빙수’, ‘생과일 수박주스’ 등 여름 시즌 메뉴가 강세를 보였다. 특히 음료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과일 수박주스 세트’, ‘나혼자 빙수 세트’, ‘상큼한 에너지 세트’ 등 세트메뉴도 배달 이용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지난 2018년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며 언택트 시장을 선점한 이디야커피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배달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당시 400여 개 매장으로 시작한 배달 서비스는 현재 전체 가맹점의 약 80%에 달하는 2200여 개 매장으로 늘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나 매장에서 먹던 맛을 그대로 즐기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최근 교육 취약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진로 멘토링’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온라인 진로멘토링’은 CJ그룹 임직원들이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 직무 이야기와 경험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진로 탐색 기회가 적은 교육 취약계층 및 취약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CJ나눔재단과 (사)한국자원봉사문화가 함께했다.

22일부터 23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마케팅, 영업, 홍보, 경영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CJ그룹 임직원 90여명이 도서 산간 지역 중고등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멘토 1명 당 약 5~6명의 학생이 매칭됐으며, 멘토들은 약 2시간 반 동안 기본 직무와 업계 트렌드, 필요 역량 등에 대해 소개하고 본인들의 진로 선택 계기,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 등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CJ나눔재단은 올 하반기에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 교수, 전 헌법재판관인 이정미 법무법인 로고스 상임고문 등 업계 전문가들과 쇼호스트, 화장품 MD, 셰프 등 CJ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2차 온라인 멘토링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비대면 멘토링은 스킨십을 못한다는 아쉬움은 있지만 물리적 제약을 뛰어넘을 수 있다는 점에서 비 수도권이나 소외 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고민하고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아동 청소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 꾸고 그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비대면 멘토링 프로그램을 발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은 아동 청소년부터 청년까지 성장 단계별 문화 교육과 꿈 실현의 기회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아동·청소년이 어릴 때부터 다양한 문화체험 창작 교육을 받고 경험을 쌓음으로써 미래 인재의 중요 역량인 창의력, 융복합적 사고능력, 인성 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활발한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수혜자 확대 차원에서 비대면 문화창의 교육지원 사업 ‘문화제안서’나 소년들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교육과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문화 동아리’ 등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언택트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가고 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소방본부와 함께 ‘수상안전 캠페인’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충남, 부산, 강원도에 이어 올해는 충남 ,경북 소방본부와 함께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수난 구조활동에 매진하는 충남, 경북 소방본부 소속 119시민수상구조대에 도움을 주고자 구명조끼, 투척용 구명환, 순찰망원경 등 수상구조 용품 350여개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 22일,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경북소방본부 김종근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전달식을 진행했다.

또, 휴양객들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수칙이 인쇄된 부채 및 비치볼을 태안 만리포해수욕장과 포항 월포해수욕장에 비치해 물놀이 안전수칙에 관한 캠페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무더운 날씨에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국민 생명을 지키는 소방관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 송미선)는 담원기아와 함께 TV CF패러디 영상 활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17일간 진행하는 <새로운 만남, 하나하나가 새롭다. 우리는 “꿈”으로 하나되었다!> 이벤트는 하나투어가 담원기아와 스폰서십을 체결한 후 선보이는 첫 번째 공동 마케팅 활동이다. 하나투어는 담원기아 및 e스포츠 팬들을 구심점으로 기존 고객층부터 MZ 세대까지 더욱 폭넓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고스트, 베릴, 쇼메이커, 칸, 캐니언 등 담원기아 선수들은 하나투어의 TV CF 패러디영상에 직접 출연해 연기를 펼쳤다. 영상은 에펠탑 플렉스, 세계정복 리스타트, 캐리어 꽃단장, 여행룩 풀 장전 등 총 4가지 에피소드로, e스포츠 및 담원기아 선수단의 특징에 맞게 재구성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해당 영상은 하나투어닷컴 또는 하나투어, 담원기아의 SNS 및 유튜브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담원기아 선수들이 출연한 하나투어의 TV CF 패러디 영상을 시청한 후, 하나투어닷컴 이벤트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이 꿈꾸는 새로운 여행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레스케이프 호텔 코너스위트룸 1박 숙박권(2명), 2등에게는 SSF 오프라인 전용 상품권 10만원권(3명), 3등에게는 위고에빅토르 휘낭시에 12구(5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과 e스포츠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게임을 즐기는 MZ세대 등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여행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하나투어는 담원기아의 공식 스폰서로서 흥미롭고 차별화된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지난 12일 하계캠페인 ‘하나하나가 새롭다’를 론칭해 ‘쇼핑의 자유’, ‘마음의 편안함’, ‘일정의 품격’ 등 3가지 핵심 키워드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여행을 선보이고 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주요 사업장에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선 노력을 인정받아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KT&G가 추진해 온 ESG 경영 성과로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채택한 안전보건경영 국제표준이다. 이번 인증 대상은 KT&G가 보유한 공장 다섯 곳(신탄진, 광주, 영주, 김천, 천안)으로 회사는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요인에 대해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안전교육과 점검활동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위해 KT&G는 노사가 함께 분기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해 안전과 보건에 관한 중요 사항을 심의하는 등 주요 정책에 근로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또한 구성원들의 건강한 회사 생활을 지원하고자 2004년부터 정기적으로 공정별 근골격계 유해요인을 조사해 작업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이번 ISO 45001 인증 획득으로 안전 최우선 경영을 위한 분명한 목표와 제도를 갖춘 사업장으로 검증받았다”며, “안전하게 일할 권리를 보장하는 노동 존중을 실천하기 위해 글로벌 기준에 맞는 체계적인 안전경영을 추진하고 ESG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G는 글로벌 상위 수준의 ESG 등급 관리를 위해 국내외 인증 획득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에 앞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등을 획득해 우수한 품질 관리 시스템과 환경 관리 시스템을 인증받은 바 있으며, 향후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등의 인증을 추가 획득해 ESG 분야 신뢰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온라인 시음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집콕 생활과 홈술, 혼술 트렌드가 확대됨에 따라, 골든블루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카발란’에 대해 설명 듣고 직접 시음하는 온라인 비대면 시음회를 지난 7월 13일과 22일에 각각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올 2월에 이어 추가로 진행되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도 약 3000여 명의 많은 신청자가 접수해 소비자들의 큰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본격적인 시음회 전에, 골든블루는 총 100명의 참가자를 선발해서 ‘카발란’ 미니어처 3종(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과 함께 안주류, 전용잔 및 브로슈어가 포함된 ‘카발란’ 시음 키트를 전달했다.

시음회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카발란’ 증류소 소개와 역사, 제품 라인업은 물론 ‘카발란’의 생산 방법과 맛, 음용 방법 등을 김빛나 과장(브랜드 매니저)이 직접 설명하고, 실시간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까지 가져 좋은 호응과 함께 마무리됐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이번 시음회에도 카발란을 정말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참가해 주셔서 활발한 소통과 심도 깊은 질문으로 ‘카발란’의 매력이 제대로 전달된 것 같다”며 “언택트 마케팅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만큼, 골든블루의 제품을 집에서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비대면 마케팅 전략을 전개해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다가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이번 시음회로 모인 참가비를 향후 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해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상생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 마켓컬리가 폭염이 이어진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무더위를 해소해 줄 냉방가전과 물놀이용품, 빙수용품 등 피서 관련 상품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연일 30도를 훌쩍 넘는 온도를 기록하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는 등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러한 고온 현상으로 인해 이번 달 12일부터 21일까지 마켓컬리에서 냉방가전의 판매량은 직전 같은 기간인 2일부터 11일 기간보다 75%나 증가했다. 

냉방가전 중 가장 높은 판매량 증가를 보인 상품은 ‘파세코’의 창문형 에어컨으로 주문량이 472% 급증했다. 마켓컬리는 창문형 에어컨이 일반 에어컨과 달리 별도의 설치일을 정할 필요가 없고 주문 다음 날 배송 받아 직접 설치하면 되는 간편함 때문에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방력을 더욱 높여줄 수 있는 서큘레이터 제품도 판매량이 7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운 날씨와 함께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방학을 집에서 보내야 하는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용품 판매량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먼저 베란다나 거실 등 집에서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휴대용 풀장의 판매량은 204% 증가했다. 가로 220cm, 세로 150cm, 높이 60cm의 넉넉한 공간으로 아이들이 충분히 놀 수 있는 ‘인텍스’의 패밀리 프레임풀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목욕용으로 사용해도 좋은 ‘베스트웨이’의 엠보싱 유아 사각 풀장이 그 뒤를 이었다. 암링과 튜브, 물총 등 물놀이용 소품 판매량도 36% 증가하며 더위에 지친 아이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무더위를 식히는 디저트로는 빙수의 인기가 높다. 폭염이 시작되기 전인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의 빙수용품 판매량 대비 12일부터 21일까지의 판매량은 70% 증가했다. 얼음을 갈아내는 빙삭기, 빙수기의 판매량이 71% 증가했고 단팥과 인절미, 달고나, 망고 다이스 등 빙수와 곁들어 먹는 토핑의 판매량도 73% 늘었다. 요거트, 망고, 녹차, 초코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얼려 바로 빙수기에 갈아주기만 하면 되는 아이스블럭 제품도 판매량이 40%가량 증가했다.

특히 이번 주부터는 본격적인 휴가철에 들어서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더위를 피하기 위한 준비를 할 것으로 예상되어 마켓컬리는 오는 8월 5일까지 바캉스 기획전을 연다. 물놀이용품과 선케어 제품 등 바캉스 관련 상품 최대 50% 할인과 함께 카카오페이로 2만5000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최대 3000원)하는 쿠폰 혜택을 더해 고객들의 시원한 쇼핑을 돕는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와 손잡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애착용기(애정한다 착한용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애착용기 캠페인은 최근 일회용품 사용이 늘면서, 코바코와 락앤락이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고, 불필요한 쓰레기가 배출되지 않도록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아이돌 그룹 브레이브 걸스가 캠페인 모델으로 나서, 일명 ‘애착용기송’에 맞춰 안무를 선보이며 ‘애착용기와 함께 깨끗한 지구로 역주행하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캠페인에서 락앤락은 시민들의 동참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기 위해, 코바코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애착용기챌린지’ 외에도 자사 채널에서 애착용기 모음전,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을 전개한다.

‘애착용기 모음전’은 26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자사몰인 락앤락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유리 용기 등 음식을 포장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해 각각 최대 69%, 6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락앤락의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는 영하 20℃에서부터 400℃ 고온까지 견디는 내열성으로, 케이크 등 냉장 보관이 필요한 디저트뿐 아니라 떡볶이, 탕수육 등 뜨거운 음식도 안심하고 포장할 수 있다. ‘컬러스텐용기’는 고급 스테인리스 소재(STS304)로, 소재 특성상 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채소나 과일, 샐러드 등을 담아오기 안성맞춤이다. 이 밖에도 소스통과 커트러리(숟가락, 포크, 나이프) 등이 올인원으로 구성된 간편 도시락 용기, ‘투고(To-Go) 시리즈’ 등 필요에 따라 다채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식품보관용기뿐 아니라 카페에서 일회용 컵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도 모음전에서 만날 수 있다. 머그잔의 편의성과 텀블러의 보온∙보냉 기능을 갖춘 ‘메트로 머그’, 얼음이 쏟아지는 걸 방지해 주는 아이스 프로텍터가 부착된 최고급 사양의 ‘워너비 텀블러’가 대표적이다.

락앤락 인스타그램에서는 캠페인에 함께하고 싶은 지인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탑클라스(2L)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16일부터 9월 5일까지 3주간, 코바코 인스타그램에서는 ‘#애착용기챌린지’ 등에 동참한다. 음식 포장 시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작성하면 일명 ‘락앤락 애착용기 키트’를 제공한다. 당첨자 100명에게 탑클라스(2L)와 휴대용 수저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락앤락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회용기 사용을 장려하고,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을 펼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코바코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회용기 사용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더욱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세계 최초로 스타벅스 자국어 애칭을 원두명으로 하는 ‘별다방 블렌드’를 오는 27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기념일에 맞춰 출시한다.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별다방 블렌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MD팀에서 직접 기획하고 글로벌 커피팀과 함께 다양한 원산지의 원두 조합을 통해 공동 개발한 특별한 원두다. 한국 고객들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원두인만큼,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별다방 블렌드’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라틴 아메리카산 원두와 아시아/태평양 원두의 블렌딩 커피로, 풍부하고 강렬한 초콜릿과 구운 밤의 풍미가 특징이다.

건조된 허브의 섬세한 향이 상큼한 산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을 더욱 돋보이게 해 에스프레소, 드립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등 다양한 방식의 추출에도 최상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별다방 블렌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애칭인 ‘별다방’을 그대로 원두명에 적용한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의 원두이기도 하다. 스타벅스는 지금까지 판매하는 대부분의 원두에 대해 커피 재배 국가명, 커피 재배 지역, 커피 농장, 스타벅스에 의미 있는 특별한 지명만을 표기하여 원두 이름으로 사용해 온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22주년을 맞아 출시하는 원두의 이름을 스타벅스의 국민 애칭인 ‘별다방’으로 채택하고 직접 원두 개발에 참여했다는 점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커피 전문성을 인정받는 등 글로벌 스타벅스에서의 높은 위상을 나타내기도 한다. 올해 3월에도 서울 중구 퇴계로에 ‘별다방’을 공식 매장명으로 사용하는 스타벅스 별다방점을 오픈하기도 했다. 

스타벅스 원두의 고유한 특징을 소개하는 원두 패키지는 덕수궁 정관헌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요소들을 현대적 디자인으로 해석했으며, 커피, 문화 등을 교류한다는 의미를 담아 제작했다. 

스타벅스 ‘별다방 블렌드’는 출시 이후 한달 간 스타벅스 모든 매장에서 오늘의 커피 메뉴로도 판매하며, 특별히 1호점인 이대R점과 별다방점은 핸드 드립 방식인 푸어오버와 케멕스로 별다방 블렌드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개점 22주년을 맞아 22주년 기념 글라스 머그 355ml, 22주년 기념 드리퍼, SS 22주년 기념 케틀 550ml, 22주년 기념 하드 파우치 등 총 7종의 MD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MD 상품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당시 사이렌 로고를 적용해 판매 예정이다.

스타벅스 ‘별다방 블렌드’를 기획한 스타벅스 MD팀 박세정 파트너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하고 소중한 별다방 블렌드가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기를 희망하며, 취향에 맞게 다양한 커피로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커피 시장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다양한 커피 경험들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 현대렌탈케어가 위생케어 서비스를 강화한 ‘음식물 처리기’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음식물처리기 생산 중소기업 ‘허머’의 ‘하이브리드 싱크케어 음식물 처리기’ 렌탈 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하이브리드 싱크케어 음식물 처리기’는 싱크대 배수구에 음식물 처리기가 직접 연결되는 빌트인 방식으로, 설거지 후 음식물을 거름망에 넣고 별도의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마개를 덮기만 하면 자동으로 작동되는 간편한 제품이다. 분해가 완료된 음식물 찌꺼기는 배수관으로 자동 배출되기 때문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를 수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음식물 찌꺼기와 생활 하수를 분리해주는 고형물 필터 시스템을 사용해 기존 미생물 분해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와 달리, 락스나 뜨거운 물을 사용해도 미생물의 음식물 분해 능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밀폐형 S트랩 구조를 사용해 냄새가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고, 시중 음식물 처리기 중 유일하게 제품의 이상이 발생했을 때 음성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자가 인식 시스템’도 탑재됐다. 작동 소음은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이 제시하는 도서관 소음 수준(40dB)보다 낮은 29.5dB로 업계 최저 수준의 저소음 설계도 갖췄다. 
 
특히, 이 렌탈 상품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싱크대 배수관 교체 서비스’가 포함 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렌탈케어는 싱크케어 음식물 처리기 가입 고객에게 가입 후 2년 뒤 싱크대 배수관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통상 렌탈 업계에선 고객에게 2년에 한 번 음식물 처리기가 설치된 싱크대의 배수관 교체를 권장하고 있지만,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 적은 없었다”며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전문 엔지니어의 배수관 교체 및 음식물 처리기 위생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이번 상품의 특징이다”고 말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이와 함께 시중 음식물 처리기 렌탈 상품에서 지원하는 미생물 보충·거름망 교체 등 부품 지원(12개월 주기)은 물론, ‘배수관 살균 세척 서비스(12개월 주기)’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싱크케어 음식물 처리기’의 월 렌탈료는 3만3900원이며, 의무 사용기간은 48개월이다. 현대렌탈케어 제휴 신용카드인 ‘현대큐밍 하나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이 ‘싱크케어 음식물 처리기’ 할인 혜택을 선택하고 전월 30만원 이상을 사용할 경우 월 1만3000원이 할인된다. 또한 현대백화점카드를 신규 발급 받은 고객은 전월 1만원만 이용하면 24개월간 추가로 월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렇게 모든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월 최대 1만8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늘고 있어, 시중 음식물 처리기 렌탈 상품보다 위생케어 서비스를 강화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올 하반기 중으로 위생·살균 기능을 강화한 정수기를 비롯해, 가정용 살균기 등 위생가전 상품 라인업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생활문화기업 LF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요리하는 ‘홈쿡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보다 쾌적한 조리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8일 오전 11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독일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AMT’와 브랜드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964년부터 독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요리 전문가들에게 사랑받아온 AMT 주방용품은 의료도구 및 임플란트, 인공관절 등에 활용되는 316Ti 티타늄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돼 오랜 기간 부식을 방지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통 5중 구조로 설계되어 뛰어난 열전도율 및 보온성을 바탕으로 무수분, 저수분 요리가 가능하다. 내부 수분과 증기 배출을 최소화한 뚜껑 구조는 재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보존한다.

LF몰을 통해 28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그동안 홈쇼핑을 포함한 어떠한 방송 채널에서도 소개된 적이 없던 AMT 주방용품만의 특징과 품질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고 AMT 제품을 활용한 웰빙 요리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히 전문 셰프 못지않은 요리 실력으로 알려진 모델 겸 방송인 변정수가 직접 쇼호스트로 출현해 AMT 주방용품 사용 경험을 보다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LF몰과 AMT는 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AMT 316Ti 스텐 프로 냄비팬 5종 세트’, ‘AMT 316Ti 통 5중 프로 양수 냄비 3종 세트’, ‘AMT 316Ti 스텐 프로 사각 팬 2종 세트’ 등 AMT 인기 주방용품 패키지를 특별한 가격에 판매하며, 라이브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15% 추가 쿠폰 사용 시 최대 77%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세트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테인리스 제품 전용 세제를 증정하며, 이중 추첨을 통해 판매가 30만 원 상당의 ‘레벤호프(Roebenhoff)’ 쌀냉장고를 증정할 예정이다.

AMT 주방용품에 대한 알찬 정보와 다양한 구매 혜택이 제공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LF몰 모바일 앱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방송 당일 LF몰 앱 내 TV쇼핑 탭 또는 홈 화면에서 팝업으로 생성되는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이 4년만에 회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2017년 7월 오픈이후 2만명을 시작으로 2021년 6월까지 50배가 증가하며 온라인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건강’ 단일 컨셉만을 취급하는 정관장몰이 100만명의 회원수를 단기간에 확보한 점은 식품업계 자사몰 가운데서 이례적인 성과로 평가받는다. 다품목을 취급하는 종합쇼핑몰과 달리 ‘건강기능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집중하여 전문성을 확보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자사몰 전략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통한 것이다.

최근 코로나 상황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외부 온라인 쇼핑 채널에 의존하던 식품업체들이 자사몰 강화로 눈을 돌리고 있다. 자유로운 마케팅 활동이 가능한 자사몰의 고객 혜택을 늘려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이들의 소비패턴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서고 있는데, 정관장몰의 발빠른 자사몰 특화 전략은 업계의 성공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자사몰의 회원수 증가는 곧 매출로 직결된다. 월평균 3만 건 이상 주문이 들어오고, 판매 중인 상품수는 5천종이 넘는다. 2017년 첫해 33억에서 2020년 527억으로 3년만에 16배로 성장했고 올 들어서는 6월까지 누적 매출액 276억원을 찍었다.

정관장몰의 또 다른 특징은 2~30대의 젊은 층 뿐만 아니라 40대까지의 ‘MZ세대’ 전체를 아우르고 있다는 점이다. 정관장몰의 고객은 20대 24%, 30대 39%, 40대 24%로 세대별 균형있는 고객층을 확보했다. 전 연령층에 걸쳐 온라인 구매가 익숙해지는 상황에서 정관장몰만의 고객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상품과 참여형 이벤트로 경험율과 충성도를 확보했기 때문이다.

정관장몰은 100만 회원 돌파 및 오픈 4주년을 기념해 8월 22일까지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정관장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천 이벤트가 준비됐다. 1등(1명)은 정몰 골드바 1냥, 2등(99명)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30포와 모델 송강 캘린더, 3등(300명)은 굿베이스 제주 적양배추브로콜리와 정몰 피크닉 돗자리, 4등(600명)은 정몰 캐릭터 굿즈 10종을 제공한다.

무더위 극복을 위한 삼복 지원금도 마련됐다. 8월 10일 말복날 당일에 정관장몰 구매고객 1천명을 대상으로 원기를 돋울 수 있는 본죽 보양죽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정관장몰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결제 시 건강기능식품의 바른 규칙을 제시하는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증정한다. 정관장몰 회원가입 후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5000점, 구매후기 댓글을 작성한 고객은 1000점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주차별 핫딜 릴레이가 펼쳐지는 한편 입점사 대표 상품 기획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 이홍규 마케팅실장은 “정관장몰은 자사제품과 5천여 종의 상품이 입점한 건강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이라며 “건강기능식품, 제주우수제품 품질인증(JQ인증) 특산물 등 차별화 포인트에 B급 광고, 청년 및 가맹상생 등 신개념 마케팅 전략의 융화가 성공 비결”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관장은 정관장몰 고객감사 페스티벌과 무더위 속에서 건강관리를 위한 ‘슬기로운 여름생활’ 프로모션을 전국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진행한다.

○..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MOOVING)’이 친환경 배송 수단 확대를 위해 디에스이브이와 손을 잡았다.
 
무빙(대표 이상명)은 지난 23일 ㈜디에스이브이(대표 임춘우, 이하 DSEV)와 ‘라스트마일 e모빌리티 인프라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DSEV는 동신모텍의 자회사로, 네덜란드 소형 퍼스널리티 전문 업체 카버(CARVER)의 3륜 전기차 모델 ‘CARGO’를 공동개발, 전문생산하고 있다. DSEV의 모기업인 동신모텍은 르노삼성자동차의 초소형 전기차 모델 ‘트위지’를 위탁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유수 자동차 메이커사에 배터리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무빙과 DSEV는 ‘CARGO’ 모델을 무빙의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기능을 보완할 계획이다. ‘CARGO’ 모델은 코너링 성능과 조종 안정성이 높아 딜리버리를 위한 모빌리티로써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무빙과 DSEV는 ‘CARGO’가 국내 라스트마일 시장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e모빌리티 산업 및 지자체별 운영하는 탄소 중립 사업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상명 무빙 대표는 “라스트마일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배송원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어 전기 이륜 자전거, 전기 삼륜차 등 ‘친환경 배송 수단’을 확장하고자 노력 중”이라며 “친환경 배송 수단이 다양화되기 위해서 각 수단에 맞는 교체형 배터리와 표준화된 BSS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빙은 다양한 플레이어들과의 협업으로 라스트마일 e모빌리티 확산을 위한 인프라를 다지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와 ‘친환경 배송 수단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무빙과 알톤스포츠는 ‘무빙’의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향 배달용 전기 자전거를 공동 개발하며, 개발된 전기 자전거가 국내 라스트마일 시장에서 확산될 수 있도록 실증·구축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골프 캡슐 컬렉션을 최초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구호는 일상생활 뿐 아니라 라운딩 시에도 모던하고 미니멀한 감성이 깃든 ‘구호스러운’ 골프웨어를 입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구호는 모던한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하면서 여유로운 실루엣, 절제된 디테일로 활동성을 강조하고 퍼포먼스를 돋보이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골프 캡슐 컬렉션을 기획했다.

자외선 차단, 흡한속건 등 기능성을 갖춘 소재를 주로 사용했으며, 디테처블(detachable, 떼어낼 수 있는)과 레이어링(layering, 겹쳐 입기) 기법을 통해 착장의 활용도를 높이고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가령 점퍼의 소매를 상황에 따라 떼어내 반팔/긴팔로 모두 착용할 수 있도록 했고 소매 배색 디자인의 이너를 단품 코디는 물론, 다른 상의와 레이어링해 포인트를 주기도 했다. 또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를 바탕으로 스카이 블루를 포인트로 활용해 활력을 더했다.

구호는 '21년 가을겨울 시즌 골프 캡슐 컬렉션을 아우터, 티셔츠, 니트, 팬츠, 스커트, 모자, 가방 등 의류/액세서리 총 28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디테처블 소매 디테일의 경량 아우터, 에어 저지 소재를 적용한 오버핏 맨투맨 티셔츠와 필드 스커트, 여유로운 소매 실루엣의 하프 집업 피케 티셔츠, 신축성이 우수한 벨버텀(bell-bottom, 나팔식의) 팬츠 등을 출시했다. 

임옥영 구호 팀장은 “최근 골프를 취미로 즐기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구호의 정체성을 담은 골프웨어에 대한 니즈가 더욱 높아졌다”며, “구호 고유의 모던함에 기능성을 더한 이번 골프 캡슐 컬렉션이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룩을 찾는 여성 골퍼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호의 골프 캡슐 컬렉션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등 전국 주요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또 골프 캡슐 컬렉션을 포함한 '21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6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골프공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 남양유업이 신제품 ‘안심 유기농 첫 보리차’를 출시했다. 

야외 활동으로 땀을 흘린 우리 아이의 수분 보충이 필요할 때, 요즘같이 더운 여름 날 아이가 마실 물을 끓이기 덥고 힘들 때 안성 맞춤인 제품이다

‘아이꼬야 안심 유기농 첫 보리차’는 △3년간 농약과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인증 원료를 사용해 만든 유기가공식품으로, 국산 유기농 보리와 현미를 사용했다. △엄선된 통보리만을 로스팅하고 쌀눈이 살아있는 현미를 볶아 △중탕 방식으로 정성껏 우려낸 아이 입맛에 맞는 순하고 구수한 제품이다.

또한 엄격한 관리 기준으로 만드는 ‘안심 유기농 첫 보리차’는, 유기가공인증시설에서 HACCP 관리 기준에 따라 안전하고 깨끗하게 생산되고 있으며 초고온 살균법으로 상온 보관으로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안심 유기농 첫 보리차’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국산 유기농 원료와 엄격한 관리 기준으로 만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제품 개발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 CGV가 네이버와 협력해 영화에 대한 흥미를 더해주는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영화 굿즈 쇼핑라이브 방송을 선보인 이후 새롭게 준비한 협력 모델이다. 접근성이 뛰어난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더 많은 관객들이 개봉작에 대한 정보도 얻고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를 통해 CGV는 이번주 개봉작을 소개하고, 라이브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선보인다. 격주 월요일에 한번씩 흥미로운 소식으로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26일 저녁 9시에 처음으로 진행하는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에서는 오는 28일 개봉하는 영화 ‘모가디슈’, ‘방법: 재차의’, ‘정글 크루즈’ 등 세 편의 개봉작을 만나볼 수 있다. 각 영화별 1+1 관람 쿠폰, 2D 일반 관람권+포토플레이 구성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기대작들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CGV의 프리미엄 상영관 ‘골드클래스’를 소개하며, 많은 관객들이 골드클래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골드클래스 관람권도 할인 판매한다. 

이후에는 CGV가 보유하고 있는 스위트 시네마, 스카이박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상영관으로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스위트 시네마는 호텔 스위트룸을 극장 안에 옮긴 듯한 특별관으로 CGV연남에 지난 7일 처음 선보였으며, 스카이박스는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의 아늑한 룸 타입 상영관이다.

CGV는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중 진행되는 3편의 각 영화별 퀴즈에서 정답을 맞힌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영화 연계 오리지널 굿즈 또는 씨네샵 상품권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 응원 댓글을 작성한 참여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씨네샵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30일 오후 8시에는 영화 ‘해리 포터’ 주인공 해리 생일을 기념해 생일파티 콘셉트의 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신상 굿즈를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외에 다양한 해리 포터 굿즈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영화 속 해리 포터의 생일 케이크를 본떠 만든 키링을 비롯해 반팔 티셔츠, 엽서 컬렉션, 포스터 세트, 빈티지 스티커, 입체 마그넷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찐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7월 31일 해리 포터의 생일을 맞아 많은 팬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지난해 12월과 올해 5월 진행된 두 번의 해리 포터 특집 라이브 방송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매진 행렬이 이어진 바 있다.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와 ‘해리 포터 생일파티 라이브’는 네이버 쇼핑 내 ‘쇼핑라이브’ 탭에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 또는 CGV 씨네샵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GV 김나연 커머스사업파트장은 “영화 굿즈에 이어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까지 선보임으로써 네이버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아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가 오는 7월 30일, 블루보틀 제주카페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울 이외의 지역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카페다.

블루보틀 제주카페는 제주도 동쪽, 구좌읍 송당리에 위치한다. 소나무와 신당이 있어 ‘송당’이라 이름 붙여진 이 마을은 자연과 신화가 어우러진 깊은 역사가 있으며, 골목길 담벼락 사이로 크고 작은 오름들이 보이는 한적한 동네다. 

시간을 들여 한 잔의 커피를 제공하는 블루보틀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인 ‘슬로우 커피(Slow coffee)’를 오롯이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다.

제주카페는 제주의 지역 특색과 블루보틀식 따뜻한 미니멀리즘이 잘 드러난 공간이다. 제주의 문화적 특징인 ‘퐁낭’과 ‘정낭’을 인테리어에 적극 반영했다. ‘퐁낭’은 ‘팽나무’의 제주 방언으로 마을 사람들의 교류의 장이자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장소를 의미한다. 

카페는 방문한 손님들이 편안하게 걸터앉아 커피를 즐기며 쉬어 갈 수 있도록 공간과 가구를 디자인했다. ‘정낭’은 가로로 놓는 나무 기둥으로 집의 대문 역할을 해왔다. 도둑이 없는 제주에서 집에 사람이 있고 없음을 알리고 ‘누구나 환영한다’는 함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정낭’은 블루보틀의 ‘웰컴 에브리원 (Welcome Everyone)‘ 철학과도 맞닿아 있으며 카페로 들어가는 관문인 동시에 전체적인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됐다.

블루보틀 제주카페는 제주 지역의 문화는 물론 제주 로컬 브랜드와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지역 상생 문화를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지역 커뮤니티와 협업한 메뉴와 상품, 서비스를 선보이며 제주 카페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제주 익스클루시브 커피와 페이스트리들도 만날 수 있다.

한편, 블루보틀은 제주 카페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인 7월 30일, 카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넉동뱅이’ 패키지를 증정한다. 잔치 때 빠지지 않는 제주의 전통 윷놀이인 ‘넉동뱅이’는 ‘가족 같은 끈끈한 사이’를 아우르는 제주의 ‘괸당’ 문화에서 착안했다. 

제주 카페를 방문하는 모든 손님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괸당’ 문화를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패키지는 넉동뱅이와 놀이 설명서를 블루보틀의 그린빈 백을 재활용한 그린빈 파우치에 담아 제공한다. 

단,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매장 내 수용 인원을 제한하고 웨이팅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카페의 모든 방문 고객은 체온 체크와 QR 코드 체크인, 마스크 착용 후 입장이 가능하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처음 선보인 웹예능 프로그램 ‘열일사원’의 조회수가 일주일만에 10만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11번가 공식 유튜브 채널 ‘11번가 11TV’에서 방송되는 ‘열일사원’은 방송인 ‘강남’이 11번가의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펼쳐지는 회사생활 에피소드를 그린 ‘11번가표’ 예능형 콘텐츠로, 지난 12일 선보인 1화 조회수가 현재 11만회 가량을 기록하고 있다.

‘열일사원’ 속 패기 넘치는 ‘인턴사원 강남’은 11번가 라이브 방송 기획, 마케팅 전략 회의 등 중대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가 하면, 소소한 업무 보조를 위해서도 회사 곳곳을 누빈다.

특히 특유의 친화력과 직설적인 화법으로 인기를 끄는 강남이 직원들과의 회의 도중 “한달에 월급 2억 주세요”, “무슨 생각으로 일하시는 거에요” 등 돌발 멘트들을 이어가며 웃음을 유발한다. 또한 11번가의 생생한 이커머스 업무 현장과 사내 분위기, 회사 생활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것도 ‘열일사원’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열일사원’은 2주 간격으로 월요일 오후 5시 유튜브 채널 ‘11번가 11TV’에서 공개되며 현재 2화까지 업로드 되어 있다. 인턴사원 강남이 SNS 마케팅에 도전하는 스토리가 담긴 ‘열일사원 3화’는 오는 8월 2일에 공개되며 앞으로 10화까지 제작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웹 예능 프로그램 시작을 기념해 영상 조회수 공약도 내걸었다. 오는 8월 31일까지 ‘열일사원’ 1화 조회수 111만회 달성 시 11번가에서 사용 가능한 ‘50% 할인쿠폰’(최대 5000원)을 총 11만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11번가 이영진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과 접점을 늘리고자 웹예능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알찬 재미와 함께 11번가 직원들의 꾸밈없는 사내 생활을 보여주며 고객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11만명)를 보유한 공식 유튜브 채널 ‘11번가 11TV’를 통해 인기 유튜버 ‘엔조이 커플’이 최근 이슈 제품과 시즌별 이색 아이템을 리뷰하는 ‘리뷰번가’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픽더셀>이 26일 리뉴얼 오픈한다.

<픽더셀>은 커머스업계 최초로 론칭한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사업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SNS 계정에 CJ온스타일 <픽더셀> 페이지를 연동하고 특정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서비스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커머스의 한 축으로 자리잡은 공동구매 사업 역량을 키우고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자 지난 2019년 12월부터 <픽더셀>을 운영해왔다. 현재 동지현, 임세영, 서아랑 등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는 물론 최선정(라미띠에), 김준희(에바주니), 아만다, 심짱 등 유명 인플루언서 및 셀럽이 <픽더셀>에 소속돼 있다.

공동구매는 평소 동경하던 인플루언서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구매가 이뤄진다. 이에 인플루언서 영향력과 취향이 반영되면서 고객 관심사까지 높은 패션잡화, 뷰티, 식품 등의 카테고리가 활성화 돼있다. <픽더셀>은 론칭 이후 약 300회 공동구매를 진행했고 참여 인플루언서는 70명, 누적 주문 금액은 120억원을 육박한다. 지난 5월에 진행된 쇼호스트 임세영의 ‘골든듀 쥬얼리’ 마켓은 3일 공동구매 기간 동안 약 8억 원에 달하는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26일 리뉴얼 오픈하는 <픽더셀>은 인플루언서의 취향, 팔로워 및 구독자 연령 및 성별을 고려해 상품 매칭 시스템을 고도화 할 예정이다. 약 3일간 셀러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CJ온스타일 구매 좌표(링크)가 노출되는 만큼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도 다변화한다. 인플루언서 각각에 특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등에 CJ온스타일의 자원을 지원한다. 또한 상품 페이지 자체에 스토리를 입혀 마치 잡지 콘텐츠를 보듯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셀러가 고른 취향 상품을 특가로 만날 수 있다는 뜻의 네이밍 <픽더셀(Pick the Cell)> 상징성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로고도 변경한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 고객 인기가 좋았던 상품을 엄선해 앵콜 공동구매도 준비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프리미엄 패션 텀블러 ‘콕시클’을 쇼호스트 이민웅 마켓(7/26~28)에서 만나볼 수 있다. 28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심짱’과 준비한 극강의 탄성을 지닌 골프 샤프트도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공동구매를 오픈한다. 이 제품은 지난 1차 공동구매 시 2억 원이 넘는 주문이 몰리기도 했다. 이 외에도 자몽 다이어트로 유명한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위드홍 마켓, 7/29~8/2)’과 푸드 인플루언서 ‘모스스토리’의 ‘쭈꾸미 제육볶음(7/27~29)’도 <픽더셀>에서 판매한다.

CJ온스타일 김진경 픽더셀 팀장은 “<픽더셀>은 기존에 보기 힘들었던 차별화된 상품을 인플루언서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구매가 이뤄지기에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유통업계 신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은 공동구매 시장에서 <픽더셀>은 인플루언서 풀을 넓히고 취향 상품을 소싱하는 데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유럽 정통 파스타의 풍미를 구현한 스파게티 소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탈리아식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와 프랑스식 ‘비스크 로제 스파게티 소스’가 그 주인공이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집밥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문 레스토랑의 메뉴를 집에서도 즐기려는, 이른바 ‘홈스토랑’ 트렌드에 착안해 선보이게 됐다. 청정원은 기존 스파게티 소스 시장에 없던 새로운 메뉴를 발굴, 상품화하면서 스파게티 소스 최강자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청정원은 스파게티 소스 시장에서 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면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먼저,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는 베이컨과 토마토, 매운 고추를 주재료로 하는 이탈리아 아마트리체 지역의 전통 음식 ‘아마트리치아나’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소스다. 큼직한 토마토와 양파, 고소한 베이컨에 향긋한 바질과 매콤한 레드페퍼가 함께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비스크 로제 스파게티 소스’는 게, 새우 등 갑각류와 버터를 함께 끓여 만드는 프랑스 정통 방식의 비스크 소스를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 소스 타입으로 만들었다. 갑각류를 오랫동안 끓여 만든 만큼 진한 감칠맛을 자랑하며, 토마토와 버터, 생크림이 어우러져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가지 스파게티소스 모두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로 가족 구성원 다같이 즐기기 좋다. 스파게티 면을 삶아 소스와 함께 살짝 볶아내면 스파게티 전문점 못지 않은 근사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집에서도 트렌디한 외식 메뉴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럽 정통 레시피를 구현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중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메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회장 정휘동)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지난 23일,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노인요양보호시설 '글라라의 집'을 비롯한 5개 사회복지기관에 국내생산 방역마스크 1만6500장을 전달했다.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2003년 청호나이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든 봉사 모임이며 올해로 18년째 활동하고 있다. 운영기금은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금에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회사에서 낸 후원금을 합쳐 마련한다.

이번에 전달된 마스크는 청호나이스 계열사인 ㈜마이크로필터에서 제조한 멜트블로운(MB) 필터로 제작된 마스크다.

청호나이스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 이용희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는 이 시기를 잘 이겨내자는 응원의 마음을 담아 오랜 후원기관인 글라라의집,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 마스크를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호나이스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주변 이웃들을 돌아볼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 ‘소비자 전문가’로 성장할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GS샵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GS샵은 이달 26일, ‘2021년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에 선발된 장학생 46명을 발표하고, 총 8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은 GS샵이 소비자 인권보호와 권익 신장을 위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09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전국 소비자학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 중 선발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까지 13년 연속 장학금을 지원해 30여 개 대학에서 600여 명의 소비자 전공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됐으며, 누적 장학금은 총 8억7000만 원이 지급됐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 장학생 선발 기준은 학업 성적(20점), 소비자리더 활동 내역(30점)의 1차 서류심사와 자기소개서(20점), 소비자 관련 활동기술서(30점)의 2차 심사를 종합해 선발한다. 심사는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한국소비자업무협회의 전문가로 구성된 장학위원 5인이 맡는다.

GS샵은 ‘소비자리더 장학사업’ 시행 초기인 2009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5000만 원을 지급해오다 2012년부터는 장학금을 7000만원으로 증액하고, 2013년에는 대학원생을 추가해 장학금 혜택의 범위를 넓혔다. 또한, 2020년부터는 장학금을 8000만원까지 확대하는 등 유능한 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아 소비자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정호섭 GS리테일 미디어지원센터장은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이 소비자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멋진 응원과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최고 자산인 소비자의 이익과 복지 증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식물성 지향 식품(Plant Forward Food)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풀무원의 두부면이 글로벌 무대로 진출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밀가루 면을 대체한 신개념 제품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을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로 수출하는 등 8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수출용 제품은 국내서 크게 히트 친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과 동일한 스펙으로 국내 두부공장에서 생산된다. 패키지 디자인만 수출용으로 변경돼 글로벌 소비자들도 국내 인기 제품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이달 말 출고를 시작해 8월이면 현지 마켓에서 구입 가능하다. 특히 싱가포르에서는 ‘데어리 팜(Dairy Farm)’이 운영하는 대형 유통업체 ‘콜드 스토리지(Cold Storage)’에 입점해 존재감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식물성 단백질이 주목받고 있다. 풀무원은 글로벌 No.1 두부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 등의 글로벌 식물성 단백질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각국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 외 국가로는 국내서 히트한 대표 제품인 두부면 수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식물성 단백질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해나갈 계획이다.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로 두부면 수출 포문을 엶과 동시에 수출국을 향후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등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유럽, 미국은 일찍이 비건 시장이 형성되고 비건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편이다. 미국에서는 육류를 대체할 식물성 단백질 웰빙식품으로 두부가 주목을 받고 있으며 풀무원 미국 법인 풀무원USA의 두부 매출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는 글로벌 트렌드에 따라 육류 대신 식물성 고기 등 대체육류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풀무원 두부면은 국내서 첫선을 보인 지 1년 만에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면 요리를 즐기면서도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장점에 많은 소비자가 꾸준히 두부면을 찾고 있다. 이에 풀무원은 식물성 소스를 함께 구성한 HMR(가정간편식) 형태의 ‘두부면KIT’를 지난 4월 선보였고, 계속해서 새로운 두부면 제품을 출시해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조용성 글로벌사업담당자는 “풀무원은 다양한 식물성 지향 식품들을 연구 개발해 출시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두부면처럼 국내에서 성공해 검증된 제품은 수출해 다른 나라에도 선보여 확대하려고 한다”며 “향후 수출 대상 국가를 늘려가면서 글로벌 식물성 지향 식품 시장의 활성화를 주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식물성 지향 식품 확산의 일환으로 글로벌 크로스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을 매우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간식 제품인 두부바는 일본에서 먼저 히트 상품 반열에 오른 뒤 한국에도 지난 4월 ‘고단백 두부바’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식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황금비율 단백질에 브라질산 커피 원두의 맛과 향을 더한 고단백 균형 영양 음료 ‘뉴케어 액티브 프레소’를 출시한다.

‘뉴케어 액티브 프레소’는 뉴케어’가 30대부터 감소하는 근육량과 뼈 건강에 대비하기 위해 과학적으로 설계한 고단백 균형 영양 음료다. 디카페인 커피 추출액과 황금비율 단백질을 함유해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기는 동시에 균형 잡힌 영양을 챙기는 건강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다.

‘뉴케어 액티브 프레소’는 한 팩 당 1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흡수 시점이 다른 유청, 대두, 카제인 단백질을 1:1:2의 황금비율로 배합해 단백질의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또한 유당 함량 0g으로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뉴케어 액티브 프레소’는 근육 형성을 돕는 필수 아미노산 BCAA 2,000mg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균형 있게 함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근육 및 뼈 건강, 항산화, 자기방어에 도움을 주는 칼슘, 비타민 D, C, E 등 19가지 미네랄과 비타민도 함유되고 있어 하루 한 팩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

디카페인 추출액이 담긴 ‘뉴케어 액티브 프레소’는 브라질산 커피 원두의 고소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살리고 카페인 부담을 줄여 소비자들이 맛있게 단백질을 챙길 수 있도록 돕는다. 최신 DSI 멸균 설비로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해 맛과 영양소를 보호했으며 6중 무균팩을 사용해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30대부터 약해지는 근육과 뼈 건강을 관리하고 근감소증을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단백질과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다”며 “디카페인 커피 추출액과 황금비율 단백질을 담은 ‘뉴케어 액티브 프레소’를 통해 카페인 걱정 없이 커피맛을 즐기고 균형 있게 단백질을 섭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케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26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온라인 최저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후 대상웰라이프 자사몰과 타 온라인 채널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한편,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는 지난 2019년부터 고단백 균형영양식 ‘뉴케어 액티브’를 출시하고 ‘나이가 들어서도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자’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을 진행해온 바 있다.

○..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프로모션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 국내산 농축산물을 선보이며, ‘10% 중복할인쿠폰’도 지급한다.

농가 판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본 프로모션에서는 aTKFIS(농가정보서비스)에 등록된 국내산 농축산물을 선보인다. 제철 과일, 채소, 양곡, 견과, 축산물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할인 혜택도 있다. 5000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회원에게 ‘우리농산물 10%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최대 2000원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행사 기간동안 G마켓과 옥션에서 ID당 2장씩 총 4장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특가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G마켓에서는 최종 혜택가 기준 ‘경북 햇 자두 소과(2kg)’ 1만710원, ‘보우짱 미니 밤호박(3kg)’을 8900원에, ‘철원 오대쌀(4kg)’와 국산 찰흑미(4kg)’는 각각 1만7900원, 1만3100원에 판매한다. 옥션에서는 최종 혜택가 기준 ‘성주 참외(5kg)’를 1만 7180원에, ‘고당도 황금향(1.5kg)’을 1만6110원에 만나볼 수 있고, ‘김천 백도 딱딱이복숭아(2kg)’를 1만7910원에, ‘괴산 대학 찰옥수수 30개 17cm이상 을 1만521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곡성농협 메론’, ‘김천 백도 말랑복숭아’, ‘논산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 ‘신동진 유황쌀’, ‘거창 사과’ 등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본 행사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주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프로모션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 신선식품팀 원아경 매니저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믿을 수 있는 국내산 농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며 “농가의 온라인 판로 개척의 취지도 담은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는 새벽에 수확한 '괴산 대학 찰옥수수'를 산지 직배송해, 오후에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 8개점에서 판매한다.

'괴산 대학 찰옥수수'는 새벽 4시부터 충북 괴산의 140여 회원 농가에서 수확해, 한 번의 산지농가 선별과정과  두 번의 괴산농협 공동선별장에서 옥수수 전문담당자가 최종 검수 후 출고한다. 이후, 오후 3시에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 8개점에서 판매를 한다.

모든 찰옥수수는 빠른 시간 내 유통하지 않으면, 당이 전분화되어 단단해지며 단맛이 점차 감소한다. 롯데마트는 로컬 산지 배송을 통해 더 빠르게 배송함으로써, 시골집에서 바로 수확해 삶아 먹던 맛, 식감을 살려 소비자에게 제안한다.

롯데마트는 이와 같은 상품들을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공동으로 공급하고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박성모 로컬 MD(상품기획자)는 "'새벽 수확, 오후 배송'이 가능한 로컬 상품의 장점을 살려, 초신선 제품의 출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온이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한다.

최근 유통업계는 MZ세대를 타깃으로 독특하고 신선한 상품을 출시하며 이들의 주목을 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전혀 다른 업계의 두 브랜드가 협업한 이색 콜라보레이션 굿즈는 재미와 희소성 등을 앞세워 MZ세대에게 큰 관심을 얻기도 했다.

롯데온은 지난 5월 롯데제과, 침구 브랜드 ‘소프라움’과 함께 뉴트로 굿즈 ‘껌온 베개’와 ‘껌온 담요’를 선보인 바 있다. 해당 굿즈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구매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껌온 베개’와 ‘껌온 담요’를 구매한 고객을 분석해보니 MZ세대인 2030의 비중이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이는 평상시 이불/담요 매출에서 2030이 차지하는 비중이 30%대인 것을 고려하면 약 20%p높은 수치다.
 
또한 기획전을 진행했던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간 굿즈 판매가 급증하며 전체 ‘침구’ 매출이 직전 일주일 (5/3~5/9)과 비교해 49.8%, 전월 동요일(4/12~4/18)과 비교해도 39.5%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껌온 베개’의 인기에 힘 입어 오는 26일부터 ‘롯데칠성’의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헤어 케어 브랜드 ‘헤어플러스’가 함께 제작한 ‘한정판 헤어 앰플 처음처럼 에디션’을 유통사 단독 판매한다. 롯데온은 ‘헤어 앰플 처음처럼’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2일까지 ‘처음처럼 에디션 키트(15ml*6개)’를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하며, 헤어플러스 제품 구매 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처음처럼 에디션’은 국내 주류업체와 헤어 케어 상품이 처음으로 협업해 선보이는 상품으로 헤어플러스의 대표 상품인 ‘단백질본드 앰플(15ml)’에 ‘처음처럼’의 라벨 디자인을 입혔다. 소주 ‘처음처럼’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손상된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단백질본드 앰플’의 공통점에서 착안했다.

롯데온 박영미 뷰티팀장은 “이번에 롯데온에서 단독 판매하는 ‘헤어 앰플 처음처럼 에디션’은 헤어 제품과 주류 브랜드가 함께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라며, “MZ세대를 위해 기획한 굿즈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bhc치킨이 전 가맹점협의회의 신고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bhc치킨은 최근 공정위로부터 지난 2018년 전 가맹점협의회(회장 진정호)가 공정위에 신고한 거래상 지위 남용 금지 위반 내용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bhc에 따르면, 공정위는 bhc치킨이 신선육 및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를 고가로 특정 상대방과 거래하도록 강제했다는 내용은 해당 품목들이 대표 메뉴인 치킨의 조리과정에 투입되는 원재료로서 상품의 맛과 품질에 직접 관련됐으며, 사전에 정보공개서 등을 통해 특정 거래 상대방과 거래해야 하는 사실을 알린 점 등을 고려할 때 법 위반이 인정된다고 볼 수 없으므로 제47조 제1항 및 제53조2 제1항의 규정에 따라 무혐의 처리했다고 통보했다.

이번 무혐의 처분에 대해 bhc치킨은 "전 가맹점주협의회가 사실과 다르게 주장한 신선육과 튀김유를 강제로 고가로 판매했다는 누명에서 벗어나 가맹점과 고객과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또한 "이번 무혐의 처분으로 당시 가맹점협의회의 주장이 사실과 다른 무리한 주장임이 입증됐으며 이로 인해 가맹점주에게 상처와 브랜드 이미지에 훼손을 끼친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공정위는 전 가맹점협의회가 신고한 부당한 점포 환경개선 강요, 광고비 수령 및 집행 내역 미 통보, 일부 가맹점에 대한 단체 활동을 이유로 가맹 계약 갱신 거절과 관련해서 사실관계 확인이 곤란해 법 위반 여부의 판단이 불가하므로 심사절차 종료로 처리했다고 통보했다.

이에 대해 bhc치킨은 사실 관계조차 확인할 수 없는 내용으로 공정위에 신고한 전 가맹점협의회의 진정성에 대해 다시 한번 경종을 울리는 판단인 것으로 평가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공정위 처분으로 당시 가맹점협의회가 제기한 내용들이 사실과 다르며 일방적이고 무리한 주장이었다는 객관적인 진실로 밝혀졌다”며 “bhc치킨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지속적인 원칙경영, 준법경영, 투명경영 그리고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더욱 강화해 가맹점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버드와이저(Budweiser)가 대한민국 대표 ‘춤꾼’ 장우혁과 함께 여름 맞이 신규 온라인 광고 영상 ‘숨길 수 없는 부드러움(Smooth Recognize Smooth)’ 편을 26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버드와이저 맥주의 ‘부드러운 맛’과 브랜드를 상징하는 열정을 춤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감각적으로 그려냈다. 영상은 ‘여전히 부드럽다’는 의미를 담은 ‘Still Smooth’라는 문구와 함께 등장하는 장우혁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장우혁 특유의 유려한 댄스 퍼포먼스를 다양한 각도에서 입체적으로 촬영해 몰입감을 더했다. 해당 영상은 버드와이저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감상할 수 있다. 

버드와이저는 춤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는 장우혁이 열정과 도전을 상징하는 버드와이저의 모델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버드와이저는 앞으로도 음악, 패션, 예술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버드와이저 맥주가 자랑하는 부드러운 목넘김이 ‘춤’이라는 소재와 만나 세련된 영상이 탄생했다”며 “대한민국 대중음악계 원조 댄스가수인 장우혁과 함께 버드와이저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버드와이저는 단일 브랜드 판매량 세계 1위의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라거 맥주로, 현재 전 세계 8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쌀 함량이 높은 라거 중 하나로 오랜 발효 시간과 공을 들인 양조 과정으로 보다 부드럽고 깔끔한 맥주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에 가장 처음 소개된 수입 맥주로 33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