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인문학 강좌도 '쿠팡플레이'로"...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 유료 콘텐츠 제공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인문학 강좌도 '쿠팡플레이'로"...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 유료 콘텐츠 제공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7.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의 쿠팡와우회원 전용 OTT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인문학분야로 콘텐츠 영역을 넓혔습니다.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다양한 인문학 주제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제공해 평소 다가가기 어려운 인문학 주제를 영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롯데온은 이달 31일까지 '랜선 응원메이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응원하시는 분들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질문, 답변 형식의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100여 명에게 경품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매일유업이 2003년부터 진행해온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 '매일클래식'이 18주년 기념 매일클래식 〈조우:100년 전 작곡가들의 대화〉 영상을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쿠팡플레이가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사진=쿠팡]
쿠팡플레이가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사진=쿠팡]

 

○.. 쿠팡플레이가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다물어클럽’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해 성인들을 위한 고품질 교양·교육 콘텐츠을 제공하는 유료 지식 플랫폼이다.   

쿠팡플레이는 ‘다물어클럽’에서 유료로 제공되고 있는 인문학 카테고리 중 일부 콘텐츠를 제공한다. 법률, 역사, 과학, 의학, 인지심리학, 미술, 글쓰기 등 다양한 인문학 주제를 지난 7월 19일부터 큐레이션해 선보이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다물어클럽’ 대표 콘텐츠로 “공부가 뭐니”에 출연했던 이병훈 소장의 <공부의 기술>, 베스트셀러 “나는 말하듯이 쓴다”를 저술한 강원국 전북대 초빙교수의 <강원국의 글쓰기>, ‘다물어클럽’의 첫 과학 카테고리 오리지널 <문과없지> 등을 제공한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인문학 주제를 영상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최근 교육 콘텐츠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 중이다. 

○.. 롯데온(ON)이 집콕 응원단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온(ON)은 오는 31일까지 ‘랜선 응원메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으로 무관중으로 스포츠 경기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지며, 몸은 경기장에 없어도 마음으로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랜선 응원메이트’ 이벤트는 주어진 상황에서 하나의 선택을 고르는 ‘밸런스 게임’의 형태로 진행한다. 예를 들어, ‘내가 경기만 보면 지는 것 같을 때 나는?’이란 질문에 ‘계속 본다’ 혹은 ‘그만 본다’ 등 본인의 성격에 맞는 답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6개의 질문에서 과반수 이상의 선택을 받은 답변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18.75g, 1명)과 빔 프로젝터(3명), 치킨세트(1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 함께하면 좋은 먹거리와 가전 제품 등을 모아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는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 콜라 1.25L’를 1만 3,900원에 판매하며, 스포츠 경기를 생생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삼성전자 55인치 UHD 4K 스마트TV’를 정상가 대비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어 26일부터 31일까지는 응원하며 먹기 좋은 간식거리인 ‘배스킨라빈스 패밀리사이즈’를 1만7600원에, ‘안주야 6개 골라 담기+콤비네이션 피자 1판’을 2만1170원에 판매한다.

롯데온 김은비 마케팅담당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스포츠 경기를 집에서 응원할 수 밖에 없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집에서 경기를 응원하며 간단하게 참여가 가능한 설문조사 이벤트와 함께 응원할 때 즐기기 좋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18주년 기념 매일클래식 〈조우:100년 전 작곡가들의 대화〉 영상을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클래식’은 매일유업이 2003년부터 진행해온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으로 올해로 18주년을 맞았다. 매일클래식은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모토로, 수도권에 편중된 공연 기회를 전국의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매 해 방방곡곡을 순회했다. 코로나19로 지역 방문이 어려워지기 전까지 매일클래식은 전국 60곳 이상의 지역을 방문, 96회의 공연을 통해 5만명이 넘는 관객을 만나왔다.

지난해부터 매일클래식은 라이브 공연을 온라인 공연으로 대체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객과의 만남이 어려워지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더 많은 관객과 만날 수 있도록 새로운 플랫폼을 선택한 것.

이번 매일클래식의 주제가 ‘조우’인 것 또한 새로운 플랫폼에서 보다 다양한 만남을 소망하는 의미를 담았다. 공연 프로그램 역시 100년 전 파리에서 만난 세 작곡가 조지 거쉰, 이고르 스트라빈스키, 모리스 라벨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연주자로는 바이올린에 김화림·박동석, 비올라에 에르완 리샤, 첼로에 박노을, 클라리넷에 김한, 피아노에 김재원 등이 나섰고, 연극배우 임정은이 해설을 맡았다. 조지 거쉰의 〈랩소디 인 블루〉, 스트라빈스키의 〈병사 이야기〉, 모리스 라벨의 〈현악 4중주〉 등 세대를 뛰어넘는 명곡을 생생한 연주와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 영상은 매일유업 평택공장과 중앙연구소(MIC)를 배경으로 촬영돼, 야외 나들이가 어려운 상황에서 야외 공연장에 온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매일클래식 예술감독 김화림 바이올리니스트는 “클래식의 매력과 장점은 유행을 타지 않고, 몇 세기가 지난 뒤에도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흔들리지 않고 본질을 유지하는 클래식이 예기치 못했던 어려운 상황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매일클래식 〈조우:100년 전 작곡가들의 대화〉 영상은 매일아이닷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매일아이닷컴에서는 8월 8일까지 감상평 이벤트와 영상 공유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유업은 영상을 감상하고 감상평을 남긴 사람 중 100명을 선정해 매일두 포인트 5만점 또는 바리스타룰스 에스프레소 라떼를, 개인 SNS에 매일클래식 소식을 공유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썬업 과일야채샐러드 또는 마이카페라떼를 선물한다.

한편 19일 공개된 영상에 대해 시청자들은 ‘생각지도 못한 힐링타임을 가졌다’, ‘대중의 응원을 받지 못해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은 음악가들의 삶이 위안을 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교원그룹의 에듀테크 리딩 브랜드 ‘빨간펜’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빨간펜은 통합브랜드 출범을 맞아 선언한 ‘에듀테크 리딩 브랜드’ 비전을 담아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새 홈페이지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방문자들이 많이 찾는 메뉴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스토리, 상품 설명, 체험 및 상담 등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을 단순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콘텐츠도 대폭 강화했다. 고객들이 빨간펜 에듀테크 상품에 대해 온라인 상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한 것. 외국어, 전집, 학습지 등 총 70여 종에 이르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제품별 서비스 및 특장점, 학습효과 등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특히, 에듀테크 교육 프로그램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직접 살펴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맛보기 영상’과 ‘미리보기’ 등 체험형 콘텐츠를 삽입할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 하단에 무료체험과 상담신청 메뉴를 고정하는 등 상담 기능을 향상시켜 비대면 소통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빨간펜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온라인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빨간펜과 함께 한 추억 등을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재미있는 사연 및 감사 댓글을 남긴 125명을 선정,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빨간펜 관계자는 “상품 접근 단계를 직관적으로 단축하고 학부모들에게 자녀에게 꼭 필요한 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개편을 실시했다”며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빨간펜 에듀테크 상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비롯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과 소통을 한층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유통사업본부(대표 김용기)는 전직원의 ESG 인식제고 및 생활화를 위해 일회용품 Zero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 캠페인은 환경파괴의 주요 요인이 되는 일회용품인 종이컵이나 플라스틱컵, 물티슈 사용을 자제하자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아이디어로 시작됐으며, 회사에서도 이를 전사적으로 적용하고자 별도 텀블러를 제작해 배포하는 등 회사와 직원이 함께 업무간 사용되는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해 환경보호를 지속적으로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업무간 사용되고 있는 연간 7만여 개의 종이컵과 1만여개의 플라스틱컵 사용이 절감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아울러 플라스틱 폐기물로 분류되어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는 물티슈 사용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전환을 통해 사용량의 상당부분을 절감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유통사업본부 김용기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직원이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나아가 ESG는 앞으로의 경영환경에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업무전반에 걸쳐 적용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롯데의 ESG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진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영세점포 Re-Storing 캠페인과 '판촉물 재활용, 재분배를 통한 Re-Life 캠페인', '사회적 소수자 채용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시행하고, 직원들의 의견을 정기적으로 수렴하여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 CJ제일제당이 맛있는 피자를 한 입 하는 순간 터져 나오는 진실의 리액션을 담은 고메 '우아한 피자’ 캠페인을 펼친다.

감탄사 ‘우아’에 고상하고 기품이 있으며 아름답다는 뜻의 형용사인 ‘우아하다’를 동음이의어로 활용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이 맛은 ‘우아’하다 ‘우아’하게 맛있는 피자, 오직 고메에서만’이라는 슬로건 아래 피자의 맛에 대한 단순한 언급이 아니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나오는 소비자들의 감탄사를 담아 더욱 큰 공감을 이끌었다. 

고메는 현실감 있는 연기력을 기반으로 씬스틸러 배우로 자리매김한 박진주와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문강태(김수현 분)의 친구 역할을 맡아 호평을 받은 배우 강기둥을 모델로 발탁해 촬영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배우들이 리얼한 '우아' 감탄사와 더불어 익살스러운 표정을 통해 피자의 맛을 표현해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신제품 고메 칠리핫도그 피자, 고메 갈릭베이컨치즈 피자와 더불어 고메 프리미엄 피자 5종의 2개 묶음을 30% 할인해 판매하는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고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신제품 고메 칠리핫도그 피자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는 '우아한기대평'과 피자를 먹은 후 우아한 리액션을 인증하는 '우아한줄평'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우아한줄평'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부터 에어프라이어, 고메 피자 5종 세트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차원이 다른 우아한 맛, 고메 프리미엄 피자를 통해 올 여름을 더욱 우아하고 재미있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가 그룹의 핵심 비즈니스 전략을 함께 만들어 나갈 ESI 인턴을 모집한다.

ESI(Eland Group Strategic Intelligence)는 단계별 직무교육을 통해 각 사업 부문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이랜드그룹의 전략기획본부로, 이번 인턴 채용 부문은 패션·유통·외식·호텔&리조트·건설개발·이노플 등 핵심 사업부의 사업기획 부문이다.

ESI는 기존 인하우스 컨설팅펌의 역할을 넘어 신사업을 기획하고 전개하는 실용적 조직으로 탈바꿈하는 중이며, 이를 위해 기존 상반기와 하반기 1회씩 진행되던 정기채용과 별도로 수시채용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혹은 22년 2월 졸업 예정자로 휴학 중이거나, 대학원생, 외국인 유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학부 성적, 어학 성적, 전공 제한은 없으며, 남자의 경우 병역을 마치거나 면제된 자여야 한다.

서류 접수는 8월 1일까지며, 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직무적성검사는 8월 13일과 14일 중 하루, 면접은 8월 26일과 28일 중 하루에 진행된다.

합격자는 9월부터 10월까지 인턴으로 활동하게 되며, 인턴십 과정 수료 이후 최종 면접을 거친 합격자들은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ESI 인턴십 과정은 인턴사원의 기획안이 제안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턴 기간 내에 직접 실행되는 ‘리얼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점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단순히 영어를 잘하고, 스펙이 좋은 인재가 아닌 주도적으로 행동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를 선호한다”고 말하며, “ESI만의 인재 성장 커리큘럼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자 하는 분들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 한국맥도날드가 ‘필레 오 피쉬’를 더욱 맛있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40% 단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타르타르 소스 추가 옵션도 새롭게 추가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으로 13년 만에 돌아온 맥도날드 ‘필레 오 피쉬’는 촉촉하고 폭신한 스팀번(버거빵)에 생선살의 결이 그대로 느껴지는 바삭한 생선 패티와 맥도날드의 56년 노하우가 담긴 특별한 타르타르 소스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맥도날드만의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가 적용돼 맛과 품질이 더욱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필레 오 피쉬’와 ‘더블 필레 오 피쉬’는 지난 4월 재출시 후 3주 만에 100만 개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맥도날드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8월 4일까지 약 2주간 ‘필레 오 피쉬’ 단품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해 제품 구매 시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필레 오 피쉬’ 단품을 약 40% 이상 할인된 가격인 20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앞으로는 ‘필레 오 피쉬’와 ‘더블 필레 오 피쉬’ 주문 시 고객 취향에 맞게 타르타르 소스 추가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매장에서 주문 시에는 키오스크와 카운터를 통해, 배달 플랫폼 주문 시에는 특이사항 란에 ‘타르타르 소스 추가’를 기입해 최대 1회까지 추가해 주문할 수 있다. 소스 추가 옵션은 할인 프로모션 종료 후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재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필레 오 피쉬’를 더욱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특별 할인 프로모션과 소스 추가 옵션을 마련했다”며,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적극 반영해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 ‘필레 오 피쉬’에는 국내 QSR 업계 최초로 국제 인증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해양관리협의회)을 받은 100% 자연산 알래스카 폴락 패티가 사용됐다. MSC인증은 해양 생태계를 건강하게 보호하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어업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요소들을 평가해 부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 남양유업이 오는 30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임산부와 육아맘들을 위해 출산 전후 피부 관리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임산부는 임신 중 잦은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피부에 색소침착, 기미, 튼 살 등과 같은 여러 피부 문제를 경험한다. 이러한 배경으로, 이번에 진행되는 랜선 임신육아교실에서는 피부과 전문의인 한지수 원장과 김병욱 원장이 출연하여 임신 기간 1년을 기점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피부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임신 전후 피부관리와 함께 출산 후 피부관리 및 질환 치료에 대한 내용 등 임산부와 산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으로, 이번 강의는 오는 7월 3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진행이 된다.

또한 본 방송 이후 당일 11시 30분부터는 남양 ‘임신육아교실’ 인스타그램 계정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사전 신청 회원들 중 라이브 방송 참여자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카시트, 조이비 놀이 텐트, 팸퍼스 기저귀, 베베숲 물티슈, 각시밀 유축기, INB 젖병, 남양유업 컴포트케어,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 등 각종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이 준비가 되어 있다. 경품 추첨을 위한 사전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남양아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랜선 임신육아교실은 임신 전후 많은 여성이 겪는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완화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산모는 물론 현재 육아를 하는 엄마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1983년부터 사회공헌적인 측면으로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들에게 임신과 출산, 육아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산모들만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신하고 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의 PC와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동원디어푸드는 이번 개편을 통해 상시 운영 특가 행사관 ‘D-day’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 ‘For You’ 등을 도입해 보다 효율적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운영 중인 13만 종의 다양한 제품들을 PC와 모바일 앱 각각의 환경에 맞게 카테고리별로 나누는 등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적용했다.

동원디어푸드는 동원참치, 리챔, 양반죽 등 동원F&B의 인기 상품들을 비롯한 식품, 식자재와 생활·주방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D-day’ 행사관을 상시 운영한다.

또한 고객의 관심 브랜드, 카테고리, 상품 등을 파악해 개인별로 맞춤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For You'를 도입했다. 상품 검색, 주문 등 고객 활동 내역을 기반으로 취향과 소비 패턴 등을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해준다.

아울러 신선식품 전문몰 ‘더반찬&’, 신선육 전문 브랜드 ‘미트큐’, 반려동물 전문몰 ‘츄츄닷컴’ 등 동원그룹이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각각의 전문관으로 운영해 카테고리별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밖에 생활∙주방용품, 유아동 제품 등 13만 여종의 제품들을 카테고리로 나눠 PC와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적용했으며, 앱의 경우 지문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도입해 보안성까지 강화했다.

동원디어푸드는 하반기 내 2차 개편을 통해 회원 제도와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의 고객 혜택을 한층 강화해 선보일 예정이며 정기구독 서비스, 동원페이를 통한 간편 결제 시스템, 배송 도착 예정일 안내 서비스 등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편된 동원몰을 이용하고 후기와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210W’(1명), ‘미트큐 두툼한 우대갈비 700g’(50명), ‘동원샘물 2L 6개입’(200명) 등을 지급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동원몰 적립금 3000원을 제공한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채소 섭취를 돕는 ‘슈퍼 키즈하이(130ml/1800원)’ 녹즙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슈퍼 키즈하이'는 국내산 유기농 케일즙을 20% 함유해 성장기 어린이의 영양 밸런스를 보충한다. 채소 섭취에 부담을 느끼는 어린이도 한 병으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풀무원의 까다로운 제조 원칙에 따라 설탕 대신에 사과농축액과 열대과일농축액으로 맛을 살려 과일 본연의 신선하고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일상에서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와 비타민C를 일일권장섭취량에 충족하는 만큼 충분히 함유하고 있어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획득한 것도 특징이다.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 시설에서 안전하게 제조하여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녹즙에서 9번째 선보이는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 제품이다.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는 성장기 어린이의 기초 면역을 위해 면역력 증진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겔'을 넣었다.

풀무원녹즙은 '슈퍼 키즈하이' 출시를 기념해 육아 커뮤니티 맘스다이어리를 통해 리뉴얼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맘스다이어리 앱에 접속해 해맑게 웃는 우리 아이 사진을 선택해 합성하기를 누르고, 합성된 사진을 캡처하면 ‘슈퍼 키즈하이’ 제품과 함께 예쁜 우리 아이의 얼굴이 저장된다. 커뮤니티 댓글로 ‘슈퍼키즈하이’ 리뉴얼 축하 글과 개인 인스타그램 채널에 ‘슈퍼 키즈하이’를 소개하는 게시글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자로 선정되면 ‘슈퍼 키즈하이’의 모델로 활동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로 당첨자는 오는 6일 발표될 예정이다.

‘슈퍼 키즈하이’는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풀무원샵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전국 배송이 가능한 400여 개의 풀무원녹즙 배송 유통망을 통해 매일 아침 가정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이찬미 PM(제품 매니저)은 "어린이의 건강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기에 성장기 어린이의 면역력 증강과 영양 섭취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녹즙 음료를 개발하여 성장기 어린이 면역력 증강과 영양 보충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꾸준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12월 29일 식약처의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따라 업계 선도적으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을 등록했다.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과거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식품도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춘 경우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있게 한 제도로,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는 원료 또는 성분은 알로에겔, 홍삼, 폴리감마글루탐산, 프로바이오틱스 등 29종이다.

○.. 짧은 장마가 끝나고 열기가 빠져나가지 못하는 ‘열돔(heat dome)현상’으로 인해 낮 최고기온이 37도 이상 오르는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열대야까지 이어지면서, 일상 속에서 열기를 식혀주는 냉감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다음주도 강한 더위가 계속되며 지역에 따라 체감온도가 섭씨 40도에 육박할 것으로 예보되면서, 냉감 제품에 대한 관심은 더욱 고조될 전망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본격적으로 폭염이 시작된 7월 2주차(12일~18일)에 자사의 대표 냉감 제품인 아이스콜드 시리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가까운 85%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직전 주인 7월 1주차 매출 대비해서도 20%나 오른 수치로, 폭염이 극심해진 지난 1주일 사이에 쿨링 소재 의류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음을 의미한다. 

네파 아이스콜드 시리즈는 이중 쿨링 기능으로 냉감 효과를 극대화한 기능성 티셔츠 라인이다.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항온성에 즉각적인 시원함을 주는 접촉냉감이 더해진 이중 쿨링으로 무더운 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데일리로 입기 좋은 반팔 티셔츠부터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집업 티셔츠, 폴로 티셔츠와 더불어, 자외선 차단 효과로 각광받는 긴팔 티셔츠까지 다양한 구성과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네파 관계자는 “폭염이 본격화된 지난주부터 아이스콜드 시리즈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며, “야외활동은 물론 실내에서도 시원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어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는 요즈음 특히 입기 좋은 아이템으로, 당분간 무더위가 지속될 것인만큼 아이스콜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극심한 열대야 현상이 소비자들의 쇼핑 시간도 바꿔 놨다. 자정부터 이른 아침까지 이른바 ‘비활동 시간대’ 쇼핑을 즐기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최근 열흘(7/12~7/21)을 기준으로 시간대별 구매 거래액을 살펴본 결과, 비활동 시간대인 밤 12시부터 오전 9시 전까지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해당 시간대의 쇼핑 비중은 전체의 1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13%)에 비해 6%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시간대 별로 거래액 신장률을 살펴보면, 자정부터 새벽 1시 사이의 거래액이 2배 가까이(84%) 늘었다. 새로운 타임딜이 소개되는 시점을 공략해 특가상품을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출근시간인 오전 8시부터 9시 사이가 76%로 그 뒤를 이었으며, ▲06시~07시(15%) ▲07시~08시(15%) ▲05시~06시(3%) 등 아침 시간대가 전반적으로 오름세를 보였다.

비활동 시간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쇼핑한 품목은 ‘계절가전’으로 조사됐다. 에어컨, 선풍기 등 계절가전 거래액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191%) 급증하며 1위에 올랐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족이 증가한데다 폭염, 열대야까지 겹치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패션의류(18%), 모바일/태블릿(15%), 음료(12%), 침구(11%) 등의 거래액도 증가했다.

성별 인기 품목을 살펴보면, 남성(425%), 여성(420%) 모두 에어컨이 1위를 차지했다. 남성의 경우 태블릿(188%) 등 디지털기기, 돼지고기(181%) 등 식품과 만화(91%), 트레이닝복(76%)이 그 뒤를 이었다. 여성들은 스포츠 이너웨어(412%), 웨어러블/스마트기기(173%), 선케어(115%), 쥬얼리소품(89%) 등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재택근무 등 집콕족이 다시 늘면서 쇼핑 시간대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전국적인 열대야 현상도 맞물리면서 자정과 아침 시간대 쇼핑 거래액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 5월 창립기념일을 기념해 진행했던 지역사회 아동을 위한 전사 릴레이 나눔활동을 7월에도 이어간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는 영업∙개발지사와 지역 아동복지시설 13곳(은평천사원, 원광모자원, 제주보육원 등)을 1대1 방식으로 매칭해 릴레이 형식으로 기부활동을 펼친다. 후원물품은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간식과 완구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총 수량은 1만3000개다.

첫 번째 릴레이 주자는 세븐일레븐 강남지사로 지난 21일 청운보육원(동작구 상도동 소재)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세븐일레븐은 강남지사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지사별로 연계된 각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직접 방문해 따뜻한 마음과 함께 후원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ESG 경영 일환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어린이날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아동복지시설 45곳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다움’ 5천5백개를 후원하기도 했으며, 지난 2월과 6월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도 실시했다. 또한 매월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지속적으로 식품을 기부하고 있다.

선신정 세븐일레븐 사회공헌담당은 “전국적으로 분포해 있는 세븐일레븐의 지사 인프라를 활용해 더 넓은 지역, 더 많은 아이들에게 나눔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국에 걸친 편의점 오프라인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열대야로 잠 못 드는 홈캉스족의 더위를 잡아줄 시원한 행사가 왔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셋째 주부터 30도가 넘는 폭염이 시작돼 이번 주에는 특히 낮 최고 기온이 35도를 넘나드는 찜통 더위가 이어졌다. 또 코로나19 확산 추세로 사회적 거리두기도 강화돼 오는 주말에는 실내에서 ‘홈캉스’를 즐기는 이들이 기존보다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금주 평일간(7/19~21) ‘홈캉스’ 관련 먹거리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 주 동요일 대비 한우, 호주산 소고기 매출이 각각 62.0%, 153.5% 신장했으며, 손쉽게 조리 가능한 상온간편식(70.2%), 냉장간편식(37.5%) 등의 매출도 늘어 집밥 수요가 지난 주보다 더 늘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28일까지 무더위로 입맛을 잃은 소비자들을 위해 과일, 채소, 소고기 등 다양한 신선 식품 등의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홈술’, ‘홈스토랑’ 등 외식을 대체할 먹거리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무더위를 피해 집에서 제대로 ‘홈캉스’를 즐기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무더위를 날릴 비타민 가득한 채소와 수분 충전에 좋은 과일을 준비했다. ‘GAP 햇사레/임실/충주 하늘작 복숭아(각 5~8입/박스)’와 ‘자두(1.2kg/팩)’를 각각 1만1800원, 5980원에, ‘당도선별 국산 머스크 메론(통)’을 6980원에, 숲 속의 버터로 불리는 ‘아보카도(중 사이즈/개/페루산)’를 980원에 판매한다. 또한 비타민 충전에 좋은 ‘당근(1.2kg/1봉/국산)’은 2980원, 몸을 깨끗하게 해주는 클렌징 채소 ‘비트(1kg/1봉/국산)’는 2580원에 판매한다.

주말 저녁 집에서 풍부한 육즙의 스테이크와 와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고급 레스토랑 메뉴 식재료들도 준비했다. 최고 등급 품질인 ‘넘버나인 한우 등심(100g/냉장)’, ‘타즈매니아 척아이롤(100g/냉장/호주산)’, ‘양 숄더렉(100g/냉장/호주산)’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고기의 맛을 높여주는 뉴질랜드 와인 ‘소비뇽블랑/테 헹가 말보로 피노누아(각 750ml)’도 각 1만 4900원에 판매한다. 한편 몸보신에 좋은 ‘훈제오리(각 400/500/600g)’는 롯데마트고(GO)로 40% 할인한다.  

바로 먹을 수 있는 즉석조리 식품으로 ‘통안심치킨텐더 패밀리팩’ 치킨(1팩) 9800원, ‘통삼겹구이(100g)’ 2280원 등이 있으며 여러 가지 메뉴를 조합해 만든 ‘꿀조합 상품’으로 ‘사라다빵&닭강정 세트(1팩)’ 5800원, ‘샌드위치&텐더 세트(1팩)’ 7800원 등도 선보인다.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이들에게 시원한 맥주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안주류 상품도 마련돼 있다. ‘코주부징기스칸 육포(각 140g)’가 엘포인트 회원가 6250원, 육즙과 톡톡 터지는 식감의 ‘존쿡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270g)’가 롯데마트고(GO) 할인가 3980원, ‘허니버터 아몬드’는 3개 이상 구매시 각 3740원에 판매한다.

더운 날씨에 롯데마트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7월 24일까지 엘페이를 통해 결제한 고객에게 엘포인트를 5배 적립해주는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마트 이상진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행사는 무더위에 주말 나들이나 바캉스 대신 홈캉스(집+바캉스)를 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며 “친숙한 집밥을 대체할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했으니 고객들이 집에 있는 무료함을 조금이나마 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올림픽 시즌을 맞아 한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BBQ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 메뉴를 출시한다.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올림픽 막이 오르는 가운데 BBQ에서는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며 ‘BBQ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를 선보인다.

‘BBQ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는 인기 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엄선한 최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금ㆍ은ㆍ동메달 각각 A, B세트의 2가지 조합으로 구성, 총 6종으로 출시됐다. 이번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독점 선출시돼, 25일까지 카카오톡 BBQ 공식 채널에서 주문봇을 통해서만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톡 BBQ 공식채널을 친구 추가하고, 채팅창 하단의 주문하기 버튼 클릭 후 나타나는 ‘주문 봇’의 안내에 따라 주문을 완료하면 된다.

한편, BBQ는 지난달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최초로 대한체육회를 후원하는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이번 도쿄올림픽을 시작으로 향후 4년간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각종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팀코리아)을 응원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국내외가 어수선한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훈련하며 땀의 결실을 맺기 위해 노력해온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고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올림픽 기념 세트 메뉴를 출시했다”며 “많은 분들이 BBQ와 함께 이번 올림픽 시즌 동안 보는 재미와 먹는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복날에 즐겨 찾는 음식으로 치킨이 급부상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올해 초복과 중복 등 7월 복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치킨 매출이 전년대비 39% 늘어났다고 밝혔다. 

초복 당일인 11일 매출은 전년대비 25% 늘어났으며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55% 증가했다. 

21일 중복의 경우에는 전년대비 55% 늘어났으며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133% 늘어나는 등 폭발적인 주문량을 보였다. 특히 지난해 중복이 주문량이 많은 일요일임을 감안하면 올해 폭발적인 매출 증가는 더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이 bhc치킨 측의 설명이다.  

bhc치킨은 지난해 7월 복날 매출이 전년대비 35% 증가한데 이어 올해도 39% 늘어나 해를 거듭할수록 치킨이 복날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복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대안으로 젊은 층 입맛에 맞는 치킨을 복날 음식으로 많이 찾은 것으로 bhc치킨은 분석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9년과 2020년 7월 일별 매출 중 초복이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데 이어 올해 역시 이 7월 중 중복이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복날 특수를 이어갔다. 

올해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닭 날개와 다리 부위로만 구성된 부분육 메뉴인 ‘콤보 시리즈’였으며 두 번째로 많이 팔린 메뉴는 ‘뿌링클’로 복날에도 어울리는 메뉴로 역시 높은 인기를 보였다. 

bhc치킨은 최근 소비 트렌드로 배달문화가 정착되고 젊은 층 중심으로 ‘복날에 치킨’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어 치킨업계는 예전에 없었던 ‘복날 특수’가 확고히 자리 잡았으며 이러한 복날 특수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bhc치킨 관계자는 “치킨업계는 물론 치킨 판매를 병행하는 다른 외식 브랜드들도 복날 특수를 잡기 위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며 “올해 무더위에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치킨을 선보이고 있는 bhc치킨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SPC 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여름시즌 한정 제품으로 ‘체리 초코 쥬빌레’를 새롭게 출시했다.

23일 베스킨라빈스에 따르면, 신제품 ‘체리 초코 쥬빌레’는 배스킨라빈스의 스테디셀러 ‘체리 쥬빌레’와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섞어 만든 제품이다. 달달한 초콜릿과 상큼한 체리 과육이 완벽한 맛 조화를 자랑한다. ‘체리 초코 쥬빌레’는 올 여름 시즌 한정 제품이다.

이와 함께 △하트 모양의 미니 케이크 ‘체리 러브’, △체리 쥬빌레 블라스트에 초콜릿 소스를 드리즐한 ‘체리 초코 블라스트’, △마카롱 사이에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브라우니 큐브를 넣은 ‘아이스 마카롱 초콜릿 브라우니’, △찹쌀떡 속에 고소한 프랄린 피칸과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넣은 ’아이스 모찌 초콜릿’, △초코 시트에 체리 리본과 체리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아이스 롤케이크 체리 초코’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체리 초코 쥬빌레’ 출시를 기념해 ‘킵 캄 앤드 러브 체리(KEEP CALM & LOVE CHERRY)’ 바이럴 영상도 공개했다. ‘체리 초코 쥬빌레’와 함께 화려하면서도 달콤한 여름을 보내자는 의미의 ‘LOVE CHERRY’ 메시지를 담은 영상으로, 가수 겸 배우 크리스탈이 모델로 등장한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 배스킨라빈스는 매장에서 오는 25일까지 ‘체리 초코 쥬빌레’를 비롯한 시즌 제품 5종(‘체리 러브’ 케이크는 제외)을 2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같은 기간 동안 배달 이용 고객에게는 배달비 혜택과 1000원 혜택을 선사한다. (해피오더, 쿠팡이츠, 요기요에서 이용 가능, 타 행사 및 쿠폰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

SPC 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미 인기가 입증된 두 제품의 만남을 통해 탄생한 ‘체리 초코 쥬빌레’는 올 여름 흥행 보증 수표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