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참이슬 주얼리 나왔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x 제이에스티나 한정판 굿즈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참이슬 주얼리 나왔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x 제이에스티나 한정판 굿즈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7.1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유가 소주와 주얼리를 만나게 했습니다. 아이유가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는 참이슬과 제이에스티나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습니다. 이종간 협업의 발전이 어디까지 이어질 지 기대됩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이 '비비고'와 '고메' 브랜드를 앞세워 2020 도쿄 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비비고가 소비자들과 함께 정성을 담아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을 응원한다’는 주제로, 올림픽 개막 전부터 폐막까지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메’ 브랜드는 ‘Go, Medal! 고메와 함께하는 우리 선수 응원’ 캠페인을 펼칩니다.

이외에도 친환경 이륜차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무빙이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와 함께 ‘무빙’의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향 배달용 전기 자전거를 공동 개발하며, 개발된 전기 자전거가 국내 라스트마일 시장에서 확산될 수 있도록 실증·구축 사업을 추진하는 ‘친환경 배송 수단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제이에스티나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제이에스티나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이 국내 최초 브릿지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주류와 주얼리의 협업은 업계 최초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참이슬의 상징인 이슬방울과 제이에스티나의 티아라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이슬방울 모양의 펜던트 목걸이에 핑크빛 이슬방울과 로즈골드 티아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소주잔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7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무신사를 통해서 500세트 한정 판매된다. 이후에는 하이트진로의 두껍상회와 제이에스티나 자사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부 수량 판매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아이유’에서 출발했다. 아이유는 7년동안 참이슬 최장수 모델로 활약 중이며, 2020년부터 제이에스티나의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양사 모두 이번 굿즈 출시로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 13일 아이유의 언박싱 티징 영상이 SNS에 선공개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16일 공개되는 본 영상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대한민국 소주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출시한지 20여년이 지났지만,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소비자 요구에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라벨 리뉴얼을 통해 더욱 트렌디한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참이슬의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비비고'와 '고메' 브랜드를 앞세워 2020 도쿄 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비비고’ 브랜드는 ‘국가대표 정성차림 응원’ 캠페인을 펼친다. ‘비비고가 소비자들과 함께 정성을 담아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을 응원한다’는 주제로, 올림픽 개막 전부터 폐막까지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7월 20일부터 27일까지 CJ제일제당이 공식 후원하는 수영 유망주 황선우 선수의 출전 마지막 경기 기록을 예상해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근사치로 맞힌 응모자에게 추첨을 통해 황선우 선수 친필싸인이 담긴 수영모와 한정판 수영선수 레고 열쇠고리를 제공한다. 

선수들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는 '정성담은 이모지(감정그림문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3일부터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한정판 골프선수 레고 열쇠고리 및 비비고 제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제공된 것과 동일한 구성의 '비비고 정성차림 KIT'를 받아 볼 수 있는 메달 공약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메’ 브랜드는 ‘Go, Medal! 고메와 함께하는 우리 선수 응원’ 캠페인을 펼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수 응원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다음달 8일까지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정성을 가득 담아, Go! Medal!' 테마 기획전을 운영한다. 비비고와 고메의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선수들이 대회기간 중 일본 현지에서 한식으로 든든한 한 끼를 챙겨 먹을 수 있도록 비비고 육개장, 햇반 등으로 구성된 ‘비비고 정성차림 세트’와 고메 프리미엄 피자, 고메 중화 간편식 등 고메 제품들을 국가대표 선수촌에 전달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함께 전하고자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국가대표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MOOVING)’이 친환경 배송 수단을 확대하는 등 e-모빌리티 생태계 인프라를 다진다.

무빙(대표 이상명)은 지난 15일 알톤스포츠(대표 김신성)와 ‘친환경 배송 수단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무빙과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는 ‘무빙’의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향 배달용 전기 자전거를 공동 개발하며, 개발된 전기 자전거가 국내 라스트마일 시장에서 확산될 수 있도록 실증·구축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명 무빙 대표는 “국내 라스트마일 시장이 더 성장하려면 배송 수단에 대한 접근성을 낮춰야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모빌리티 플레이어와의 협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동시에 지속 가능한 시장을 형성하기 위해 친환경 인프라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알톤스포츠 김정균 부문장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플랫폼 배달시장에,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보다 안전한 모빌리티 공급을 위해 힘쓰겠다"며 "배달시장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이동수단을 검토 및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무빙은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위해 경쟁력 있는 모빌리티 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전기 이륜차 모델 ‘이쿠터’의 공식수입업체 지우종합상사와 업무협약을 체결, BSS향 친환경 바이크를 국내 라스트마일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 GS리테일의 티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이 업계 최초로 전기차 조에(ZOE)를 판매한다.

GS마이샵은 오는 7월 18일 저녁 8시 30분에 르노삼성의 전기차 브랜드인 조에(ZOE)를 방송한다. 일시불, 무이자할부, 렌트 등 다양한 조건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고객들은 해당 시간 방송을 보고 상담예약을 남기기만 하면 된다.

조에는 르노삼성의 실용주의를 표방한 전기차로 2020년 유럽지역 전기차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누적판매 28만대를 기록해 안전함이 검증된 차량이다. 

일회 충전 최대거리(309Km), 최대 토크(245Nm), 급속충전(70분에 80%), 트렌디한 실내디자인 등에서 동급차량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가격은 모델에 따라 3995만원~4395만원까지 다양하다. 여기에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등을 활용하면 추가 가격 인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지역별로 960만원~1660만원으로 상이_7월 기준) 

GS마이샵을 통해 시승 및 구매하는 고객들에 대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상담예약 후 시승까지 완료한 전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잔)과 스타벅스 텀블러를 증정한다. 구매까지 완료하면 업사이클링 브랜드 컨티뉴의 가방 패키지(20만원 상당)도 증정한다. 

또 차량 구매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진행하며, 현금 일시불 구매 시 100만원을 할인해주고 전기 충전카드 50만원권을 증정한다.  

상품을 기획한 GS리테일 서비스팀 윤충식MD는 “평소 전기차 구매를 생각하고 있던 고객이라면 이번 방송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GS마이샵은 다양한 신상품이나 혁신상품 등을 고객에게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국내 1호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퍼팩(PERPACK)’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업계 최초로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과의 병용 섭취 시 주의 사항’을 안내하는 검색엔진을 선보이고 개인맞춤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지난해 7월 올가 방이점에 국내 1호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퍼팩’을 론칭했다. 이후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대면 상담이 어려워지자 건강기능식품 상담과 재구매에 대한 편의성을 높이고자 ‘내손안의 건강비서-개인맞춤영양’ 앱과 홈페이지를 올해 1월 초 오픈했다. 

해당 앱과 홈페이지에는 개인별 식습관, 생활습관, 알레르기, 영양소 상호작용과 과다섭취 예방까지 고려한 ‘건강 설문’이 탑재되어 있으며, 특허출원한 알고리즘(특허출원번호: 10-2021-0088634)을 통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퍼팩 론칭 1주년을 맞아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성분 간의 상호 영향을 알아볼 수 있는 ‘의약품과의 병용 섭취 시 주의 안내 검색 엔진’을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 이는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 성분 간의 섭취 시 주의 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로, 검색란에 의약품명, 질환명 및 연관 단어를 입력하면 그와 상호작용이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세부 데이터는 식약처, 약학정보원, 국가지정 한의약융합정보센터 등 공신력 있는 정보를 기반하여 신뢰도를 높였다. ‘개인맞춤영양’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해당 검색엔진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개인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장내 미생물 검사를 추적관리해 주는 ‘장내 미생물 검사 히스토리’ 서비스도 추가했으며, 변화된 개인의 건강 상태를 알려주고 건강한 삶을 위한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도 지속적으로 제안해 주는 등 ‘개인맞춤영양’ 앱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퍼팩’ 론칭 1 주년을 맞아 고객들을 대상으로 31일까지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문가 상담 후 구매한 고객에게는 본인의 장내 미생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장내 미생물 키트(16만 원 상당)를 증정하며, 함께 방문한 지인 1명에게도 상담 후 퍼팩 1개월분을 선물한다.

풀무원건강생활 신기정 마케팅 담당은 “건강기능식품법이 없던 불모지에서, 2002년 건강기능식품법 제정을 주도해 온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선구자로서 고객에게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신뢰, 업계에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의 토대를 제공해 왔다”며 “한 발 더 나아가 이제는 개인 건강 상태에 따른 개인 맞춤형 제품을 선제적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시장을 리딩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장을 열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오는 31일까지 프리미엄 TV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TV 락(樂)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여름 집콕으로 휴가를 보낼 소비자들의 즐거운 ‘집캉스’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자랜드는 세 가지 그룹의 TV 기획전을 진행해 각 그룹별로 행사 모델 구매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기획전은 고화질 프리미엄 TV로 구성한 '보는 락', 스마트 TV로 구성한 '즐길 락', 인테리어 TV로 구성한 '꾸밀 락' 세 가지 카테고리로 진행된다.

먼저 '보는 락' 기획전에서는 행사 대상 프리미엄 TV를 스페셜 롯데카드로 36개월 장기 무이자 결제 시 금액대별로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일부 모델을 최대 55%로 할인 판매하는 초특가전과 주차별로 특정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TV 릴레이 세일도 진행한다. 

'즐길 락' 기획전에서는 행사 대상 스마트 TV 구매 시 OTT 서비스 웨이브의 이용권을 증정하고, TV 구매와 함께 통신결합 상품에 가입하면 최대 10만 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꾸밀 락' 기획전에서는 행사 대상 인테리어 TV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5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결제방법을 통한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TV 전 모델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네이버페이로 현장 결제한 고객에게는 7%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페이백으로 지급하며, 엘페이(L.PAY)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엘포인트(L.POINT)로 돌려준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의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하며 여름 휴가 계획을 취소하는 등 집에서 휴가를 보내기로 결정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충분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휴식할 수 있도록 이번 TV 락 페스타 행사 대상 모델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해 나섰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15일 서울지역 쪽방상담소 5곳(남대문, 영등포, 돈의동, 창신동, 서울역)에 쪽방촌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음료 6천여 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쪽방촌 나눔봉사’는 세븐일레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2013년 동대문쪽방촌 폭염 생수 지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9년째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 지원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면서 복지시설 이용이 제한되고, 쪽방촌을 찾는 대면 봉사활동이나 기부가 크게 축소됨에 따라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번 긴급 지원에 나섰다.

선신정 세븐일레븐 사회공헌담당은 “폭염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쪽방촌 어르신들의 무더운 여름 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남은 여름 기간에도 쪽방상담소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쪽방촌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필요한 물품들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ESG 경영 일환으로 우리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복지시설에게 지속적으로 간식을 기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매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전국 환경미화원 약 600여 명에게 무라벨 PB생수 ‘얼쑤얼水 500ml’ 총 1만4000개를 전달한 바 있다.

○..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마시는 콜라겐 ‘슈퍼콜라겐 에센스’와 이탈리아 프리미엄 탄산수 브랜드 ‘산펠레그리노’와의 이색 협업을 통해 여름 한정 특별팩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더위에 지친 일상과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콜라겐 칵테일’이라는 특별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기획했다. 

한여름 더위마저 잊게 만들 이번 ‘슈퍼콜라겐 에센스X산펠레그리노’ 특별팩은 언제 어디서나 시원한 콜라겐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슈퍼콜라겐 에센스 28입과 산펠레그리노 아란시아타 4입, 그리고 한정판 쿨링백으로 구성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다양한 조합으로 섭취 가능한 액상형 콜라겐으로 몸에 빠르게 흡수되며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기술이 적용돼 콜라겐 특유의 비린취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콜라겐 섭취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도 칵테일, 에이드 등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해 더욱 쉽고 맛있게 접할 수 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콜라겐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가 주원료로, 피부의 필수 구성 물질인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세라마이드와 콜라겐 합성을 돕는 비타민C, 셀렌, 비오틴이 부원료로 함유돼 있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탄력/피부 보습/피부 거칠기가 개선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지난 4월 리뉴얼 론칭 이후 전년 동기 대비 100% 성장세를 보이며 3개월 만에 1500만병 판매 돌파해 원조 건강기능식품인 콜라겐의 명성을 널리 알렸다.

‘슈퍼콜라겐 에센스X산펠레그리노’ 특별팩은 오늘(16일 오전 10시 30분)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며, 방송 시간 내 주문 시 론칭 기념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네이버 라이브 방송 종료 이후에는 아모레퍼시픽몰과 마켓컬리, G마켓, 롯데온 등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피부 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여름철, 슈퍼콜라겐 칵테일로 더 시원하고 맛있게 즐기며 지친 피부를 달래줄 수 있다"라며 “쉽고 간편한 이너뷰티 팁을 통해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건강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 신세계면세점은 서초문화재단과 손잡고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에 음악 교육부터 공연까지 지원한다.

신세계디에프는 임직원들이 매월 참여하는 급여 나눔 프로그램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후원금을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에 전달한다.

이는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협연자 중 협연 기회가 적었던 단원 7명을 선발해 서초 교향악단 악장을 비롯한 단원으로 구성된 강사진의 개별 교육 및 예술감독의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하고 오는 9월 서초교향악단 협연 공연하는데 사용된다.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는 발달 장애 청소년의 재능 계발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2006년 창단된 오케스트라로 뉴욕 카네기홀, 워싱턴 D.C. 존 F.케네디 센터, 예술의전당 등에서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은 이외에도 클래식 인재 육성 사업 지원, 참전용사 후손 장학 사업, 중부소방서 방화복 전용 세탁기 기증 등 다년간 문화∙예술 사업 발전 및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며 “문화 사각지대 해소와 더불어 이번 계기를 통해 사회적으로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수질 환경문제 발생 시 먹는 물에 대한 안전과 소비자 불안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수질검사 ‘환경 안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웨이 환경 안심서비스는 수질 환경문제 발생 시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이 안심하고 정수기 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수질검사를 진행, 안전한 정수기 사용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코웨이는 국내를 대표하는 물기업으로서 여러 수질 환경오염원에 대한 소비자 우려를 빠르게 해소하고 안심하고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기획했다.
 
환경 안심서비스는 수질 문제가 발생된 지역의 고객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상황에 따라 단계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수질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오염물질에 대한 정수 성능을 검증해 고객에게 안내해 준다. 유해 물질에 의한 수질 오염 발생 시 사용 중인 정수기의 물을 채취해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유해 물질 검출 및 먹는 물 수질 기준 항목에 대한 분석을 진행한다. 수질 분석이 완료되면 고객에게 수질검사 성적서를 발급해 준다. 또한 코웨이는 수질 환경문제가 장기화될 경우 무상 필터 교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최적의 상태로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환경 안심서비스는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객이 걱정 없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시행하게 됐다”며 “코웨이는 국내 최고 수준의 수질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언제나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환경 안심서비스 이외에도 물 관련 전문 연구인력과 분석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년 1회 무료 수질 검사를 진행하고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공인 성적서를 발급하고 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 송미선)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여행을 선보인다.

하나투어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워진 여행을 소개하기 위한 기획전 '여행 하나하나가 새롭다'를 통해 해외여행이 낯설어진 고객에게 다시금 여행의 설렘을 전달하고 고객이 온전하게 여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소개하는 새로운 여행은 '쇼핑의 자유', '마음의 편안함', '일정의 품격' 3가지 핵심 키워드로 고객의 마음을 담았다.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쇼핑만 자유롭게 할 수 있고 꼭 필요한 경비는 상품가격에 포함하며, 선택관광은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여행상품의 전형적인 일정과 달리 꼭 가야 할 핵심 여행지만 일정에 포함하고 현지 도심 호텔, 핫플레이스, 인스타그래머블 맛집 등을 다수 반영했다. 하나투어가 보유한 고객 칭찬 및 불만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경청해온 결과다.

새로운 여행에는 하나투어의 안심여행 프로그램 'SAFETY & JOY'가 적용된다. 여행객은 출발 전 체크리스트로 사전 점검을 하고 여행 중 안심여행 지원을 받으며, 여행 도착 후에는 고객 서비스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하나투어는 안심여행 서비스로, 올해 9~12월 출발 고객에게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도 제공한다. 

그리고 '새로운 여행지 Pick' 테마로 2주마다 만나는 추천 여행지 콘텐츠를 9월 26일까지 80일간 선보인다. 특별기획상품과 지역브랜드관을 운영해 가성비와 가심비가 돋보이는 새로운 여행상품을 추천하며, 특별기획상품은 선예매 시 1년 오픈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다. 15일까지 진행된 1차 여정에 이어, 1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2차 여정에는 특별기획상품으로 하와이, 괌, 사이판을 선예매 할 수 있고 지역브랜드관에서는 두바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반기 캠페인과 이번 기획전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새로워진 여행을 알리고자 한다"고 말하며, "고객의 마음을 담아 여행의 품격을 높이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PC 버전을 출시해 고객들이 다양한 디지털기기로 더욱 편리하게 쿠팡플레이를 시청할 수 있게 지원한다.  

지금까지 쿠팡플레이는 안드로이드, iOS 기반의 모든 모바일과 태블릿 기기를 지원하며, 삼성•LG 스마트 TV 전용앱과 크롬캐스트 연결도 제공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쿠팡플레이 PC 버전은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이 각자 원하는 사용 환경에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새롭게 추가됐다. 쿠팡플레이는 추후 안드로이드 TV 전용 앱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PC 버전의 출시는 1인가구가 늘면서 TV를 보유하지 않은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트랜드를 반영한 결과다. 최근 서울연구원에서 발표한 정책리포트 “서울의 1인 가구, 에너지 얼마나 쓸까?”에 따르면 대부분의 1인가구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은 보유하고 있는 반면 젋은층 1인가구의 60%만이 TV를 보유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TV가 없는 가구도 앞으로 대형 PC 화면을 통해 쿠팡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출시일에 맞춰 1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치르는 하나은행 초청 올림픽 대표 출정식 경기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이번 경기부터 스마트TV뿐만 아니라 PC로 연결된 화면에서 생생하게 경기를 즐기며 올림픽 남자 축구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와우 멤버십 회원들의 편리한 시청을 위해 PC 버전까지 지원을 확대했다”며 “큰 화면을 통해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동감 넘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구직 등 어려운 환경에 처한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200억원 상당을 지원하며 추진하고 있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의 응모 마감일을 이달 30일까지 연장키로 했다.

지난 13일 제너시스BBQ 본사로 서울권에 지원을 희망하는 김모씨는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참여하기로 한 친구와 함께 지원서를 작성하고 면접 등에 대해 협의 할 시간이 부족하다”며 “충분히 고민하고 검토 할 수 있도록 마감일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이후로 연장해달라”고 요청했다.

매일 문의가 백여 건씩 들어오며 청년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이와 같이 접수 일정 연장을 요청하는 지원 희망자들이 증가하자, 제너시스BBQ는 채널A와 마이다스인 등 프로젝트 파트너사와 회의를 통해 신청기간을 오는 30일까지 연장키로 결정했다. 이에 앞서 제너시스BBQ는 지원자격에 대해서도 2인 1팀을 기준으로 지원하되, 2030세대의 청년이 팀의 대표자로 지원한다면 파트너의 연령은 제한을 두지 않는 것으로 자격요건을 완화한 바 있다.

한편, 제너시스BBQ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의 추진배경과 의의를 비롯해 청년 자립 필요성에 대해 토론하는 특별 편성 프로그램 ‘내일의 시작’이 오는 18일 오후 9시 채널A에서 방영된다. 이 프로그램에는 창업에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방송인 홍석천, 유튜브 채널 김작가TV를 운영중인 재테크 및 자기개발 전문가 김도윤, 스타트업 전문가 임은정, 전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신용한이 패널로 참여해 열띤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제너시스 BBQ 관계자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어 활짝 웃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된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가 많은 지지와 관심을 받고 있어 성공적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사업가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청년들이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해 사업가로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보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온라인 주문이 급증하면서, 쿠팡이 쿠팡 플렉스 건당 배송 단가를 인상했다. 

쿠팡 플렉스는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자신의 차량을 통해 배송을 하는 아르바이트로, 코로나19 시대에 대표적인 ‘국민 알바’로 자리잡았다.   

쿠팡은 16일, 플렉스 배송 단가를 건당 최고 20%~25% 한시적으로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일부지역의 경우 배송 건당 최고 3000원까지 지급한다.  

쿠팡이 플렉스 단가를 올린 것은 4차 대유행이 확산하면서 폭증한 주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것이다. 실제로 수도권 4단계 거리두기 지침이 발표되면서, 재택근무 강화와 외부활동 축소 등으로 쿠팡에서 생필품을 사려는 주문이 몰리고 있다. 쿠팡은 이번 배송 단가 인상으로 보다 많은 플렉스가 배송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시대 쿠팡은 고객들의 버팀목이 됐다. 특히 코로나19 대유행마다 오프라인을 통한 생필품 구매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쿠팡은 비용을 감수하고 플렉스 단가 인상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신속하게 생필품 배송을 책임져왔다.     

한편 이번 플렉스 단가 인상은 영업시간 단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 플렉스는 지난 대유행 당시에도 위기에 빠진 자영업자들이 플렉스 배송을 통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버팀목 역할을 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비용 부담 증가에도 불구하고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플렉스 배송 단가를 올리기로 했다”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는 18일 SM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 태민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 상품은 평소 태민의 취향을 반영해 ‘홈 에디션’으로 기획됐다.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파자마를 비롯해 의류 4종과 잡화 6종이 출시된다.

특히 이번 협업은 팬들이 태민에게 지어준 별명인 ‘6v6’를 활용한 상품들의 출시가 예정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파오 관계자는 “기획 단계에서 함께하는 아티스트의 취향과 성격이 스파오의 상품을 통해 자연스럽게 전해지도록 총력을 다했다”면서 “태민의 이미지를 활용한 포토택, 평소 좋아하는 컬러 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팬심을 저격할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와 협업한 태민은 2008년 데뷔한 그룹 ‘샤이니’ 멤버로 뛰어난 보컬과 강렬한 퍼포먼스,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바탕으로 그룹은 물론 솔로 가수로서도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파오와 태민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18일 정오에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에서 전 제품 예약 판매 형식으로 출시된다.

○..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가 9월 말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엔지니어 채용을 진행한다.

웰스 서비스 엔지니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기기 설치와 AS를 담당하는 웰스 환경가전 전문가로, 이번 모집은 수도권 동부와 남부, 경북 및 경남 지역권 담당 엔지니어 총 25명 규모의 수시 채용으로 진행된다. 해당 권역 외에도 인력 풀 등록 시 각 지역별 인원 편성에 따라 추가 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지원자 중 유관업무 경력자와 전기∙전자 전공자는 우대하며, 서류 심사 후 면접 및 채용 건강검진 등 과정이 진행된다. 최종 합격 후 6개월 수습 기간을 거쳐 정규직 전환 시 기본급여와 수당을 비롯해 유류비 지원, 우수자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본 채용은 웰스 공식 홈페이지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확산으로 가정 내 환경가전 렌탈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었고, 이에 따라 지역별 서비스 엔지니어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며, “웰스와 함께 성장할 많은 엔지니어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