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웨이브, 2020 도쿄올림픽 온라인 생중계 확정...“클립 영상 보는 특별 페이지도 운영”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웨이브, 2020 도쿄올림픽 온라인 생중계 확정...“클립 영상 보는 특별 페이지도 운영”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7.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브는 오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열리는 도쿄올림픽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하고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 올림픽 기간 중 특별 페이지를 운영해 실시간 중계채널과 클립 영상은 물론 웨이브가 보유한 스포츠 예능, 드라마, 영화 프로그램들을 모아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 ‘X3 M’과 ‘X4 M’에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를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하기로 했으며, 현대자동차는 ㈜크래프톤 펍지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최초 콘셉트카 ‘포니쿠페(Pony Coupe)’ 영상을 선보입니다. 이외에 KT가 17일 오후 5시 ‘2021 다시 함께, K-POP 콘서트’를 Seezn(시즌)과 올레tv에서 국내 독점 생중계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웨이브, 도쿄올림픽 생중계 확정. [사진=웨이브]

ㅇ..웨이브는 오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열리는 도쿄올림픽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하고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웨이브 이용자는 누구나 지상파방송 채널(KBS1, KBS2, MBC, SBS)의 생중계와 주요경기 다시보기(VOD),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웨이브는 올림픽 기간 중 특별 페이지를 운영해 실시간 중계채널과 클립 영상은 물론 웨이브가 보유한 스포츠 예능, 드라마, 영화 프로그램들을 모아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할 계획이다.

ㅇ..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 ‘X3 M’과 ‘X4 M’에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를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한다. 이번 BMW X3 M과 X4 M 모델에 공급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극한의 조건에 맞춘 광범위한 테스트를 입증했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차량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BMW M의 역동적 드라이빙 DNA를 가감 없이 발휘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며 특히,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맞춤 제작된 풀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한층 높아진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ㅇ..현대자동차는 ㈜크래프톤 펍지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최초 콘셉트카 ‘포니쿠페(Pony Coupe)’ 영상을 선보인다. 영상은 17일 16시 배틀그라운드 공식 SNS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포니쿠페 차량의 외관뿐만 아니라 내관을 비롯해 엔진소리까지 완벽히 구현된 모습으로 1980년대 한국의 중소도시를 배경으로 주행하는 모습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현대자동차와 펍지스튜디오는 포니쿠페의 매력과 활용도를 선보이기 위한 ‘현대자동차 배그대잔치’를 7월 24일 개최한다.

ㅇ..KT는 ‘2021 다시 함께, K-POP 콘서트(Together Again, K-POP Concert)’를 17일 오후 5시 Seezn(시즌)과 올레tv에서 국내 독점 생중계한다. 이번 공연에는 NCT DREAM, 비투비, 브레이브걸스, 백지영, 김태우, 오마이걸, AB6IX, CIX, 모모랜드, 온앤오프, 김재환, 전소연, 드림캐쳐, 우주소녀 쪼꼬미, 로켓펀치, 드리핀, 다크비, 자이언트 핑크, A.C.E, EPEX, T1419, 3YE, 알렉사, 핫이슈 등 인기 케이팝 아이돌 20여 팀이 참여한다.

공연에 앞서 오후 4시부터는 포토월 생중계가 시작되며, Seezn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2021 다시 한번 K-POP 콘서트’ 시청 고객 중 선착순 2만 명을 대상으로 5,000 코코(유료 VOD 구매 가능한 Seezn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ㅇ..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Friends 캠페인’을 통해 ‘더 프레임(The Frame)’을 주제로 한 샘김의 신곡 ‘These Walls’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16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삼성전자가 안테나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TV Friends 캠페인’은 지난달부터 웹 예능과 음원을 연이어 공개하면서 MZ세대의 공감과 지지를 받았다.

더 프레임은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면 아트 모드를 제공하며 ‘아트 스토어’로 세계적인 박물관과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는 약 1500개의 예술 작품을 4K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ㅇ..로보락은 신제품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 네이버 브랜드데이를 열고 쇼핑라이브를 진행하기로 했다. 로보락 청소기를 유통하는 코오롱글로벌 공식 네이버 스토어에서 하루 동안 진행되며, 로보락 S7 단독 구매 시 정상 판매가 대비 14%, 로보락 S7과 자동 먼지 비움 스테이션인 ‘오토 엠티 도크’를 함께 구입 시 2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날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백팩, 목베개, 진동 물걸레 패드를 증정하며, 라이브 방송 중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샤오미 어메이즈핏 버즈 이어폰을 증정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