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일렉트릭, 독자기술 친환경 전력기기 브랜드 ‘GREENTRIC’ 전 라인업에 론칭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일렉트릭, 독자기술 친환경 전력기기 브랜드 ‘GREENTRIC’ 전 라인업에 론칭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7.15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현대일렉트릭은 친환경 전력기기 브랜드인 ‘그린트릭’(GREENTRIC)을 론칭하고 이달 말부터 출하되는 제품에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독자기술로 개발한 친환경 제품의 전 라인업에 신규 브랜드를 적용함으로써, 전력기기 시장에서 ‘친환경 기술 우위’라는 이미지를 쌓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T는 삼성 갤럭시S20, S20+, S20 울트라 3종의 단말에서 5G SA 상용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롯데케미칼은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인 ‘WINNER’ 2개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외에도 LS그룹 연수원인 LS미래원이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지구생태 환경을 살리기 위한 토종꿀벌 육성 사업에 동참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현대일렉트릭의 친환경 전력기기 브랜드, 'GREENTRIC'. [사진=현대일렉트릭]
현대일렉트릭의 친환경 전력기기 브랜드, 'GREENTRIC'. [사진=현대일렉트릭]

ㅇ..현대중공업그룹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현대일렉트릭은 친환경 전력기기 브랜드인 ‘그린트릭’(GREENTRIC)을 론칭하고 이달 말부터 출하되는 제품에 적용하기로 했다. 독자기술로 개발한 친환경 제품의 전 라인업에 신규 브랜드를 적용함으로써, 전력기기 시장에서 ‘친환경 기술 우위’라는 이미지를 쌓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린트릭 브랜드가 우선 적용되는 제품은 현대일렉트릭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개발해 온 ▲170kV 친환경 가스절연개폐장치(GIS, 온실가스 배출량 99.2% 저감) ▲친환경 절연유 변압기 ▲엔진 일체형 축발전기 등 3가지 친환경 제품군이다.

ㅇ..KT는 삼성 갤럭시S20, S20+, S20 울트라 3종의 단말에서 5G SA 상용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SA는 5G망만 단독 사용해 5G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현재 서비스 중인 비단독모드(NSA)에 비해 한 단계 진화한 기술 방식으로 평가된다.

이번 상용서비스 개시를 발판으로, 5G 핵심기술로 꼽히는 네트워크 슬라이싱과 초저지연을 필요로 하는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등 5G B2B 서비스 개발이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

ㅇ..롯데케미칼은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인 ‘WINNER’ 2개 상을 수상했다. 롯데케미칼의 인조대리석 항균 소재인 에버모인이 적용된 위생 미팅 공간인 『Care-free Zone with Staron®』 은 COVID-19 등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컨셉으로 ‘Office and Commercial Furniture’ 부문에서 첫 수상했으며 플라스틱 소재로 심신의 안정을 주는 자연의 빛을 구현한 『Natural Rays』가 ‘Materials and Surfaces’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본상을 받았다.

롯데케미칼은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활·욕실용품, 전기전자 제품의 부품, 가구 등의 플라스틱 및 인조대리석에 적용 가능한 에버모인(evermoin®)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항바이러스 성능을 강화한 합성수지 소재를 하반기 중으로 제품화할 계획이다.

ㅇ..LS그룹 연수원인 LS미래원은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지구생태 환경을 살리기 위한 토종꿀벌 육성 사업에 동참한다. LS는 연수원 내 유휴부지를 토종꿀벌 양봉 장소로 제공하며, 사업 운영은 지역 농가 살리기 차원에서 안성시 양봉전문가 단체인 ‘한봉연구회’가 진행하기로 했다.

LS미래원 양봉 장소에는 토종꿀벌 약 40만 마리가 서식할 수 있는 26개의 벌통이 설치되며, 11월경 수확이 예상되는 60kg의 토종꿀은 LS가 매 연말 개최 중인 나눔 행사를 통해 안성시내 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ㅇ..LG유플러스는 일본 통신사업자인 KDDI와 5G 신사업 발굴 및 6G 공동 대응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5G 신사업 발굴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6G 기술 개발과 향후 국제 표준 제정 등에도 공동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KDDI는 매출액 기준 일본 최대 규모의 통신사업자로, 양사는 2015년부터 6년간 ▲통신기기 공동 조달 ▲XR(혼합현실) ▲스마트 드론 개발 ▲교환 근무 등 협업을 진행해왔다.

ㅇ..레노버는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인터밀란)와 파트너십을 강화, 유니폼 스폰서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강화를 기반으로 인터밀란이 경기장 안팎에서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엣지 서버 기반의 데이터 수집 및 관리부터 PC, 모니터, 액세서리 등 디바이스, 스마트 기술까지 포함한 IT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더해 레노버와 인터밀란은 브랜드 간 강화된 협력을 기념해 2021-2022 시즌부터 인터밀란 유니폼 뒷면 하단에 레노버 로고를 새길 것이라고 밝혔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