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동서식품,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동서식품,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 출시 등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7.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식품이 한정판 시리얼 제품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를 출시합니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오는 11일부터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합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제뉴뮨 앰풀'을 출시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동서식품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 이미지.
동서식품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 이미지.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다섯가지 색의 마시멜로를 넣은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를 한정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달콤하고 바삭한 초코맛 시리얼 ‘오즈링’에 다섯가지 색의 마시멜로를 더한 제품이다. 기존의 하얀 마시멜로와 함께 비트레드, 심황, 스피룰리나 등 천연 색소를 입힌 빨강, 노랑, 파랑, 초록색 마시멜로를 담아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부터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 및 G마켓·옥션·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신제품(500g)을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오레오 오즈 5색 모나미 볼펜 세트’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오레오 오즈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김인성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한정판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는 바삭한 오즈링과 다섯가지 색 마시멜로의 조화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시리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비타민을 함유하여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 방어력을 높여3) 건강한 피부로 케어하는 럭셔리 항산화 앰풀,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앰풀’을 출시한다.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인 오휘의 새로운 럭셔리 항산화앰풀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에는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성분의 결정체이자 오휘의 기술력을 집약한 비타민 콤플렉스8.0%가 함유됐다.

특히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은 촉촉하고 산뜻한농축 타입의 워터베이스 제형으로, 여름철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끈적임이나 묵직함 없이 빠르고 산뜻하게 흡수되어 매끄러운 피부결로 케어해주고, 자극을 줄여주는 편안한 포뮬러로 수분감과 영양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 롯데마트가 유명 골프용품 브랜드인 ‘볼빅’과 글로벌 인기 콘텐츠인 ‘포켓몬스터’가 콜라보한 골프종 2종을 선보인다.

‘포켓몬 골프공 시리즈’는 ‘볼빅’ 골프공 위에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주요 캐릭터가 입혀, 골프공 하나에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골프를 취미로 즐기는 MZ세대를 주 고객층으로 설정한 상품이다.

롯데마트 김보경 패션하비부문장은 “골프에 입문하는 젊은 세대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인기 캐릭터를 활용, 개성 있는 골프공을 출시했다”며,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트렌드 상품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TV쇼핑이 전국 맛집 메뉴를 간편식으로 개발해 판매하는 ‘미싱 더 시티(Missing the City)’ 프로젝트를 론칭하고, 식품 시장 트렌드에서 앞선 기획력을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은 최근 RMR(식당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레스토랑 간편식) 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에 발맞춰 식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당사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상품을 통해 고객 락인 효과(Lock-In)를 이끌어내고자 간편식 기획·판매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 라이프스타일담당 강성준 상무는 “신세계TV쇼핑은 상품을 단순히 소개하고 판매하는 유통사에서 나아가, 고객 관점을 기반으로 상품을 직접 기획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는 퀄리티 머천다이징을 통해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는 중”이라며, “당사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품질 좋은 단독 상품을 바탕으로, 고객의 만족과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삼는 신세계TV쇼핑이 되겠다”고 전했다.

○..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600년 양조 전통을 강조한 한정판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헤리티지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을 이어간다. 4종의 디자인으로 특별 제작한 스텔라 전용잔 ‘헤리티지 챌리스’ 1개와 헤리티지 에디션 4캔을 묶은 기프트팩을 선보인다. ‘헤리티지 챌리스’에는 레트로 스타일의 스텔라 아르투아 로고를 금색으로 각인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기프트팩은 7월 초부터 전국 대형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600년 동안 변치 않는 전통과 가치를 이번 ‘헤리티지 에디션’에 담았다”며, “앞으로 벨기에 대표 필스너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이 ‘스마트홈(Smart Home)’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홈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전문 벤처기업 ‘고퀄(GOQUAL)’에 30억원을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한샘의 이번 ‘고퀄’에 대한 투자는 인테리어 시장의 미래 방향인 ‘스마트홈’ 분야에서 선제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라고 볼 수 있다. 또한 한샘은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유망한 벤처기업에 투자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고퀄’은 ‘스마트 전동커튼’과 ‘스마트 조명’, ‘스마트 홈카메라(Smart Home Camera)’ 등 ‘스마트홈’을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연동할 수 있는 자체 클라우드(Cloud) 플랫폼을 운영∙개발하는 홈 IoT 전문 벤처기업이다. 최근에는 스마트오피스, 스마트상점과 같은 스마트공간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는 등 IoT 분야에서 그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한샘 투자관리부 황인철 이사는 “이번 고퀄 투자를 시작으로 스마트홈 구축을 위해 한샘의 강점인 가구, 리모델링 역량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다양한 IT 기업들과의 협업 및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다”며 “이를 바탕으로 한샘은 미래 스마트홈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오는 21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집에서 하는 홈 유아 체육을 주제로,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 시대와 코로나로 인한 영향으로 우리 아이들은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신체 활동량은 자연스럽게 감소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이번 임신 육아교실에서는 유아체육 전문 회사 ’천진난만’ 대표 이덕준 대표가 출연하여 집에서 하는 홈 유아체육을 알려줄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기존의 육아교실은 임산부 및 신생아를 둔 부모 위주의 강의가 많았던 가운데, 이번 달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위한 특집 강의들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임산부 및 산모는 물론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까지 생각한 다양한 강의를 준비해, 더욱 유익한 ‘임신육아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친환경 조미김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 (Eco-Friendly Package)’ 판매로 연간 약 27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외부 충격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친환경 조미김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1년 동안 약 500만봉 이상 판매됐다.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는 플라스틱 용기를 제거하고 제품 포장 부피까지 줄여 비닐과 종이박스 등 포장 쓰레기를 기존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절감했다.

동원F&B 관계자는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명물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이 서울 강남역 인근에 3호점인 ‘강남점’을 개점했다고 8일 밝혔다.

에그슬럿 3호점은 서울 최대 상업 중심지인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9호선 신논현역 인근에 90석 규모로 문을 연 국내 첫 로드샵 매장이다.

SPC삼립 에그슬럿 관계자는 “코엑스, 여의도에 이어 서울의 핵심 상권인 강남역에 에그슬럿 3호점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셰프의 창의적인 레시피로 구현된 에그슬럿만의 고품격 에그샌드위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바디프랜드가 가수 이정현의 신규 CF ‘팬텀 메디컬 케어편’을 공개하며, 바디프랜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Phantom Medical care)’의 출시를 알렸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1일부터 TV-CF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속모델 가수 이정현의 새 광고 에피소드 ‘이정현이 열독하고 있는 사용설명서의 제품은?’을 공개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팬텀 메디컬 케어의 원리와 키메시지를 확실히 전달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시나리오를 선택한 대신 고급스럽고 세련된 영상미를 담고자 했다. 이정현씨의 똑부러지는 이미지가 광고 콘셉트와 잘 어울렸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팬텀 메디컬 케어’는 경추 추간판(목 디스크) 탈출증과 경추 협착증 치료 목적을 위한 견인과 근육통 완화 기능을 제공하는 바디프랜드의 의료기기이다. 의료기기로써 견인 기능이 포함된 메디컬 모드와 더불어 헬스케어 마사지, 브레인 마사지, 멘탈 마사지 등 다양한 일반 마사지 프로그램도 탑재됐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