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BBQ, 열정청년 모집하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시작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BBQ, 열정청년 모집하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시작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7.06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프랜차이즈가 BBQ가 청년들에게 사업가로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새로운 기회에 도전해 꿈과 희망을 펼칠 열정있는 2030세대 청년들을 모집합니다. 

한편, 이랜드는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피에이치씨와 손잡고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다음 달부터 이랜드리테일의 NC, 뉴코아, 2001아울렛, 킴스클럽 등 오프라인 유통점에 피에이치씨의 ‘스마트케어존’이 설치됩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포테토칩 브랜드의 신제품 '포테토칩 곱창이 핫해'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BBQ가 청년들에게 사업가로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시작한다.[사진=제너시스BBQ]
BBQ가 청년들에게 사업가로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시작한다.[사진=제너시스BBQ]

 

○..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취업난과 고용 불안정 등으로 높은 장벽을 마주하고 서 있는 청년들에게 사업가로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시작, 새로운 기회에 도전해 꿈과 희망을 펼칠 열정있는 2030세대 청년들을 6일부터 모집한다.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는 산업구조 변화로 인한 일자리 감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 침체로 청년실업자가 40만명에 달하는 요즘, 어려운 환경에 직면한 청년들에게 성공이 검증된 포장ㆍ전송(배달) 전문 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를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에 200억원 이상을 지원하는 제너시스BBQ 그룹은 청년들에게 단순히 금전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청년들이 경제적 자립의 기반을 다져 성공한 사업가로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BQ는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영남, 호남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참가자를 모집하며 선발 과정을 통해 최종 200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BSK 매장부터 인테리어, 시설, 초기 운영자금 등 8천만원 상당을 지원 받게 된다.

참가 신청은 이달 6일부터 19일까지 BBQ, 채널A, 잡다(JOBDA)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만 19세이상 39세(2021년 7월 6일 기준)의 청년이면 누구나 2인이 1팀을 이뤄 신청할 수 있다. BBQ는 신청자들의 스펙과 배경을 배제하고 오로지 참가자들의 성공하고자 하는 간절함과 열정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특히 공정한 선발을 위해 HR전문기업인 마이다스인의 지원을 받아 역검(AI 역량검사)를 도입키로 했다.

21일부터 진행되는 역검(AI 역량검사)은 인공지능 시스템을 기반으로한 전략게임, 성향파악, 영상면접을 통해 직무 적합도와 역량 스펙트럼을 분석해 인재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200팀은 8월 18일 발표되며, 일주일 간의 치킨대학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참가 신청 및 선발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BBQ, 채널A, 잡다(JOBD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청년 취업난으로 패기와 열정으로 사회에 걸음을 내딛어야 할 청년들이 제대로 된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좌절하는 상황들이 안타까웠다”며 “물고기를 잡아 주기 보다는 잡는 법을 가르쳐 줌으로써 이들이 열정을 가지고 도전할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6월 전송(배달)과 포장 전문매장으로 론칭한 BSK는 6개월만에 100호점, 1년만에 300호점을 돌파했다. 여기에 제너시스BBQ 그룹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하나은행과 손잡고 선보인 1% 초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하나은행 프랜차이즈론’을 통해 현재까지 100명이 넘는 2030세대가 혜택을 받았다.

○.. 이랜드가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피에이치씨(PHC)와 손잡고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이랜드 신사업전략팀 임희조 본부장과 피에이치씨(PHC) 권세훈 총괄 이사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양사는 △오프라인 ‘스마트케어존’ 구축 △헬스케어 서비스 확장 △데이터 제휴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전반에 걸쳐 협업을 추진해나가기로 합의했다.

피에이치씨는 코로나 19 진단키트 등 스마트 체외 진단 솔루션과 원격진료 등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양사는 앞으로 이랜드가 운영 중인 전국 50여개 오프라인 도심형 아울렛 및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확장하는 파트너로 협력할 계획이다.

우선, 다음 달부터 이랜드리테일의 NC, 뉴코아, 2001아울렛, 킴스클럽 등 오프라인 유통점에 피에이치씨의 ‘스마트케어존’이 설치된다.

스마트케어존은 오프라인 건강 부스로 가벼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이다. 스마트케어존에서는 부스와 앱(app)을 통해 취합된 고객 건강데이터를 바탕으로 AI가 추천해주는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밀키트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본인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조합해 1회분씩 한 봉투에 담아 제공하는 소분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 강점이다. 이는 규제샌드박스를 통과한 기업에만 허가하는 서비스로, 피에이치씨의 경우 지난해 8월 관련 내용으로 승인을 받아 오프라인 소분 포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양사는 론칭을 앞둔 피에이치씨의 헬스케어 앱(App) “모해(MObile HEalthcare)”를 공동 서비스한다.

‘모해’는 지난해 5월 규제샌드박스로부터 제한적 원격진료 부문 관련 승인을 받은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다. 스마트폰 및 스마트 의료기기와 연동해 건강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관리 솔루션과 각종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병원 방문 시 의사에게 축적된 건강데이터를 전송해 보다 정밀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이랜드 신사업전략팀 임희조 본부장은 “온라인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의 건강까지 관리받는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확대를 위해 양사가 협력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피에이치씨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양질의 서비스를 누리도록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는 지난해부터 온라인 대표 플랫폼 기업 및 데이터 서비스 전문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자체 페이 개발 및 차세대 ERP 시스템 이네스(ENESS) 등을 선보이는 등 사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 농심이 바삭한 식감의 포테토칩에 매콤한 곱창 숯불구이의 풍미를 더한 이색 감자칩 ‘포테토칩 곱창이 핫해’를 새롭게 출시했다.

‘포테토칩 곱창이 핫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 트렌드가 번지고 있는 데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자극적인 맛의 음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만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매콤한 곱창을 소재로 선정했다.

농심 관계자는 “포테토칩과 곱창의 이색적인 조화가 소비자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포테토칩 곱창이 핫해의 화끈한 맛과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심 포테토칩은 1980년 출시된 우리나라 최초의 생감자스낵으로 최근 ‘육개장사발면맛’, ‘김치사발면맛’, ‘에그토스트맛’ 등 다양한 맛타입의 신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달콤짭짤한 고속도로 휴게소 통감자구이의 맛을 구현한 ‘포테토칩 엣지 통감자구이맛’을 출시해 화제가 됐다.

○.. SK네트웍스가 철강 트레이딩 사업을 내년 상반기에 종료하기로 했다. 

SK네트웍스는 미래 성장 사업 중심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사업형 투자사로 진화하기 위해 6일 이사회를 통해 철강 트레이딩 사업을 2022년 6월 30일 종료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내외 제조사가 생산한 철강재를 수출∙입하며 연간 1조원 규모의 매출을 거두고 있으나, 제조사의 직거래 물량 증가에 따른 당사 역할의 점진적 감소 및 시황 변동 리스크 등 환경을 고려해 보다 빠른 신성장 사업 중심의 구조 구축을 위해 이번 결정을 내렸다고 SK네트웍스는 설명했다.

한편, 높은 경쟁력을 지닌 화학 트레이딩 사업은 지속 유지하며 해외사업 역량을 축적하고, 핵심 성장 사업 및 글로벌 투자사업 성과 향상을 위해 해외 거점 운영을 최적화해 나갈 방침이다.

SK네트웍스는 이번 의사 결정으로 소비재∙렌털 기업으로서의 기업 정체성이 보다 명확해짐에 따라 주주 등 이해관계자의 가치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신세계백화점이 호캉스족을 겨냥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7월 한 달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에서 나이키, 아레나 등 인기 수영복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것.

오는 11일까지 나이키스윔의 친환경 수영복과 래시가드 등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어 호캉스 등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이키 래시가드 8만원, 아레나 여성용 비치 반바지 7만9000원, 남성용 래쉬가드 6만9000원 등이 있다.

○.. 현대그린푸드는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의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초복맞이 보양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삼계탕, 오리탕, 건강죽 등 대표 보양식 메뉴 14종을 10~20% 할인 판매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그리팅 유근피 닭다리 백숙(7600원, 678g)', '그리팅 들깨 오리탕(1만7820원, 1kg)', '그리팅 소고기 능이 버섯죽(5200원, 330g)' 등이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중소 파트너사 ‘우수상품 체험관’ 2기를 운영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잠실점 1층에 52.9㎡(16평) 규모로 중소 파트너사 ‘우수상품 체험관’을 조성한다. 제품 옆에 비치한 제품소개서 내 QR코드를 인식하면, 파트너사별 온라인 판매채널로 연동되어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우수상품 체험관’은 롯데하이마트가 중소 파트너사의 우수한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특히, 우수상품 체험관 2기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송파구청(구청장 박성수)과 연계해 송파구 소재 중소 파트너사를 중점적으로 모집했다. 체험관은 8월 2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우수상품 체험관’에서는 중소 파트너사의 31가지 우수상품을 체험할 수 있다. 지난 ‘우수상품 체험관’ 1기에서 선보인 제품 중 고객 반응이 좋았던 17개 제품과, 송파구청과 함께 선정한 14개 제품으로 구성한다. 일반가전, 건강 및 뷰티가전, 스마트상품으로 구성한다. 

‘휴대용 무선 블렌더’와 ‘포인원(4 in 1) 하이브리드 무드등’은 ‘마켓에이치’에서 개발한 상품이다. ‘휴대용 무선 블렌더’는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컵이 잘 결합되었는지 인식하는 안전 센서가 있으며, USB로 간편하게 충전해 최대 30번까지 이용할 수 있다. 6중 칼날로 분당 최대 2만 5천번 회전한다. ‘포인원(4 in 1) 하이브리드 무드등’은 다용도 제품이다. 하단에 부착된 스피커를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음악 청취와 통화가 가능하다. LED 무드등 밝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제품 상단에 스마트폰을 올려 무선 고속 충전도 할 수 있다.

건강가전과 뷰티가전도 있다. ‘엠테이크’가 선보이는 ‘UVC 살균텀블러’는 위생에 관심이 높은 고객을 위한 상품이다. 제품 상단 전원버튼을 2회 터치하면 5분 살균이 진행되며, 2초간 터치하면 간편하게 15분 살균을 할 수 있다. LED 전원버튼은 잔여 배터리 양에 따라 3가지 색으로 빛을 내 쉽게 충전 필요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이중 단열 진공 구조로 보온과 보냉이 용이하다. 뷰티기업 ‘루토닉스’는 ‘볼륨부스터 두피관리기’를 선보인다. 미세전류를 통해 두피 진피층까지 화장품 앰플 성분이 흡수되도록 돕는다. 두피 장벽, 탄력, 각질 등을 골고루 관리해주어 두피 건강을 개선해준다. ‘비코어랩’에서 선보이는 ‘뮤란트 C3 LED 무드등 고속 무선 충전기’는 LED 무드등을 11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상품이다. 자연 빛과 유사한 촛불 모드를 지원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과 유선 충전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우수상품 체험관’에 방문하면 여러 중소 파트너사의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한율희 준법경영부문장은 " 중소 파트너사의 우수한 아이디어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우수상품 체험관’ 2기를 운영한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1위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중국 시장에 올해 상반기에만 약 1620만캔(250mL 환산 기준)을 수출하며 음료 한류를 이끌었다.

밀키스 수출 성과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에 진출한 이후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상반기에만 밀키스 중국 수출량이 전년동기대비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볼 때 올해 중국 시장에 밀키스를 2500만캔 이상 수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 시장에서 밀키스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로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 ▲다양한 맛을 통한 소비자 기대 만족 ▲SNS 등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판매 채널 확대 ▲중국 파트너와 신뢰 강화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를 우유가 들어간 건강하고 부드러운 탄산음료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중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2015년에는 국내에 없는 딸기맛, 망고맛 등을 선보이는 등 현지화 전략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켰다. 

올해는 중국 예능 프로그램 ‘예쁜절친(闺蜜好美)’에 솜사탕맛의 신제품 ‘밀키스 핑크소다’의 PPL을 진행했으며, 중국 SNS 플랫폼 ‘도우인(해외명 틱톡)’, ‘샤오홍슈’ 등을 활용한 마케팅 및 소비자 체험단 운영, 친환경 투명 페트병 리뉴얼을 알리기 위한 바이럴 영상 홍보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서고 있다. 

또한, 지난해 10월 중국 코스트코 상해점 입점을 비롯해 주유소 내 편의점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서고, 밀키스 수출 제품에 중국 파트너의 고유 코드를 넣는 등 브랜드 유통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역간 시장 보호 및 가격 안정에도 힘쓰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글로벌본부 유용상 본부장은 “올 한해 최대 실적을 이어가기 위해 하반기에는 소셜미디어 웨이보를 활용한 기업 계정 개설 등 온라인 홍보 강화와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밀키스의 장점을 살려 푸드 페어링 콘셉트를 통한 훠궈(샤브샤브) 채널 개척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능성 브랜드 라네즈가 ‘슬리핑 뷰티’를 주제로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라네즈의 뷰티 & 라이프 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심포지엄은 ‘피부 마이크로바이옴과 슬리핑 뷰티의 새로운 세대’라는 타이틀 아래 지난 5일 웨비나(온라인 학술대회)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에 참석한 국내외 전문가들은 수면, 일주기 리듬, 마이크로바이옴 등 슬리핑 뷰티 관점의 다양한 연구 결과들을 발표했다.

라네즈는 2002년 ‘워터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하며 ‘슬리핑 뷰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한 바 있다. 이후 라네즈는 잠자는 사이 지친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관리한다는 컨셉의 다양한 슬리핑 뷰티 제품들을 선보여왔다. 이번 심포지엄은 오랜 시간 수면 피부 과학을 연구해온 라네즈가 한층 진화된 연구 동향들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한 것이다.

먼저 연사로 나선 카이스트와 기초과학연구원의 김재경 교수는 ‘웨어러블 장치에 기반한 일주기 리듬(Circadian rhythm) 맞춤형 시간 치료법’을 주제로 일주기 리듬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했다. 여기서 김 교수는 “피부 역시 24시간 주기의 리듬을 만들어내는데, 이를 피부 관리에 활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 상해 D&I센터 루첸펑(吕辰鹏) 수석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슬리핑 뷰티 연구’를 주제로 수면 시간 부족에 따라 변화하는 피부 상태에 관한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루첸펑 연구원은 “최근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다. 부족한 수면 시간은 모공, 안색 등 피부에 다양한 문제가 된다”라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세계 ‘식품ž미생물 및 위생 연합’ 회장 빌헬름 홀잡펠(Wilhelm Holzapfel) 교수는 ‘마이크로바이옴과 피부’를 주제로 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홀잡펠 교수는 “박테리아와 미생물이 면역력을 조절하고 피부 장벽을 보호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은 피부 건강과 방어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명길선 수석연구원은 라네즈의 ‘워터 슬리핑 마스크EX’ 제품에 적용된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TM’과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명 연구원은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는 238억 마리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을 담은 강력한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있으며,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적용되어 잠자는 사이 피부 균형을 지켜준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라네즈 뷰티 & 라이프 연구소 서병휘 연구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슬리핑 뷰티와 관련된 최신 연구 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피부 문제를 연구하여 혁신적인 솔루션과 새로운 뷰티 경험을 제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오늘부터 스타벅스 제주 지역 4개 매장에서 일상 생활 속 개인컵 사용의 습관화를 위한 친환경 활동인 일회용컵 없는 매장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매장은 제주서해안로DT점, 제주애월DT점, 제주칠성점, 제주협재점이며, 해당 매장에서는 모든 음료 구입 시 머그컵, 개인컵 및 리유저블컵으로 음료를 제공한다.
 
일회용컵 없는 4개 매장에서는 고객이 음료 구매 시 보증금(1000원)을 지불하고, 리유저블컵을 이용할 수 있다. 판매되는 모든 음료는 Tall, Grande 사이즈로만 운영되며, 사용된 리유저블컵은 제주지역 4개 매장 및 제주공항에 비치된 리유저블컵 반납기를 통해 반납이 가능하다.
 
리유저블컵 반납기를 통해 컵을 반납하면 소비자에게 현금, 스타벅스 카드 잔액, 해피해빗 포인트 등으로 보증금이 반환된다. 단 파손된 컵은 반납이 불가하며, 반납기 내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제주 지역에서 운영 중인 스타벅스 매장은 23개 매장으로, 이번 4개 매장의 운영을 통해 개선해야 할 부분들을 지속 보완해 나가며, 오는 10월까지 제주 지역 전 매장으로 일회용컵 없는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NS홈쇼핑은 7일 오후 4시35분 ‘풀무원 샘물’을 편성했다고 6일 밝혔다.

NS홈쇼핑에서는 안전하고 경제적인 식수 ‘풀무원 샘물’을 7일 오후 4시 35분부터 20분간 방송한다.

무겁고 배송료까지 붙어 온라인 구매시 가성비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식수 구매는 식수 소비가 일시적으로 늘어나는 여름, 특히 더 애로사항을 겪을 수 밖에 없다. 이에 NS홈쇼핑은 1인 소가구부터 다인가구까지 여름 동안 식수 걱정 없이 안전하게 배송 받을 수 있는 ‘풀무원 샘물’ 방송을 마련했다.

바른 먹거리 정신으로 총 550여 가지의 수질 검사를 시행해 품질이 뛰어난 ‘풀무원 샘물’은 약 1억년 이상 된 화강암반층의 거대한 자연 필터로 걸러진 깨끗하고 신선한 화강암반수이다. ‘풀무원 샘물’은 2리터들이 생수를 24병씩 2회 배송하는 상품으로 총 48병 구성이며, 방송 중 구매 시 ARS 1천원 할인혜택을 적용하면 2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추가 배송비 없이 2리터 생수 한 병이 623원 정도로 저렴하다. 배송가능지역과 배송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1인 소가구 대상의 물 정기 배송은 소비량이 많지 않아 가성비가 떨어질 수밖에 없고, 다인 가구의 경우에도 여름철 갑자기 늘어난 물 소비에 배송료까지 더한 식수 구매가 부담스러울 수 있다”며, “NS홈쇼핑이 마련한 신선한 2회차 무료배송 서비스, 경제적인 가격의 ‘풀무원 샘물’ 구매로 식수 걱정 없는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슈퍼서울위크’를 진행한다. 

쿠팡은 오는 11일까지 서울시 소상공인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만 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슈퍼서울위크’ 상품은 쿠팡 내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쿠팡은 이번 ‘슈퍼서울위크’ 기획전에 참여하는 298개 서울시 소상공인 업체의 2600여 종 상품을 모두 직매입했다. 또 지자체와 쿠팡의 1:1 매치 펀딩으로 해당 예산만큼 광고비를 지원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돕는다. 

대표상품으로 와이즈와이프 일회용 행주, 디앤디 닥터클린 곰팡이제거제, 오드리선 롱 팬티라이너 등을 선보인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작년에 이어 슈퍼서울위크를 통해 서울시 소상공인들의 판로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우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쿠팡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광고 및 판촉활동을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쿠팡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1년새 평균 121% 성장했다고 밝혔다. 

○.. 남양유업이 신제품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 런칭을 기념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이 준비한 이번 ‘두(유)야호’ 이벤트는,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이벤트 페이지에 친구 태그 및 댓글창에 ‘두(유)야호’를 입력 후 이벤트 게시물 리그램만 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신제품 두유GT 하이프로틴 1박스씩 지급할 예정으로, 오는 9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신제품 런칭을 맞아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SNS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이러한 이벤트를 지속 펼치겠다”고 전했다. 

○.. 수확기를 앞두고 내린 잦은 비로, 여름 제철을 맞은 과일 가격이 치솟는 가운데 11번가가 물가 안정과 농축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 갑시다’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 갑시다'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코로나19 상황에서 농축산물 내수 위축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서울 전통시장으로 유명한 ‘광장시장’과 연계해 11번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기획한 행사로, 과일 가격 급등으로 인해 물가 부담이 높아진 소비자와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장시장은 1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상설시장으로 품질 좋은 ‘과일’과 ‘정육’,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하다.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광장시장에서 수십년 간 전통을 이어온 상점들의 과일, 정육 신선식품을 소개하고 해당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30% 할인(최대 1만원) 쿠폰을 발급한다. 최근 가격이 오른 대표 여름 작물인 방울토마토, 참외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광장시장에서 50여 년째 과일을 판매하고 있는 ‘광진과일’의 ‘천도복숭아 특과(5kg)’는 1만8270원, 육질이 탄탄하고 과육이 가득한 ‘대추방울토마토 특과 3kg(750g*4팩)’는 1만2100원, ‘성주참외 특과 5kg(11~15과 내외)’는 1만8270원, 광장시장에서 30년간 운영해온 정육점 ‘동흥축산’의 ‘암퇘지 생삼겹살 500g/목살500g’은 95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9일 오전 11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에서 ‘광장시장 라이브방송’을 열고, 기획전에 소개된 ‘광진과일’과 ‘동흥축산’의 과일과 정육을 생생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 날 하루 라이브 특가로 천도복숭아, 참외 등을 최대 44%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축산업계의 고충을 함께 덜고 판매가 부진한 신선식품의 판로를 넓히고자 지자체, 기관과 협업한 지원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하고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배포한 친환경 유니폼은 투명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로, 유니폼 1벌당 14개의 500mL 폐페트병이 활용됐다. 동원F&B는 친환경 유니폼 약 500여 장을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배포해 현장 임직원들이 ESG 경영에 동참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을 함께 실천해나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예비 사회적 기업 ‘그린앤프로덕트(대표 박은정)’와 협업을 통해 제작한 이번 유니폼은 신축성이 좋고 가벼워 착용감이 뛰어나며 지퍼 주머니와 펜꽂이 등 수납 기능이 있어 실용적이다. 유니폼 뒷면에는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동원F&B의 필(必)환경 로고를 삽입해 의미를 강조했다. 

동원F&B는 친환경 유니폼 도입에 앞서 올해 무라벨 생수 ‘동원샘물 라벨프리’와 무라벨 차음료 ‘에코보리’ 등 친환경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해부터는 아이스팩 대신 친환경 보냉재로 활용할 수 있는 얼린 샘물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를 도입하는 등 샘물·음료 시장에서 다양한 ESG 경영 활동에 나서고 있다. 동원F&B는 향후 폐페트병을 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동원F&B는 지난 6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ESG 위원회와 전담 실무조직을 신설했다. ESG 위원회는 △친환경 제품 매출 1000억원 달성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5% 절감 △산업안전 보건경영 확립 등을 올해 3대 핵심목표로 선정했으며, 이를 위한 이행 내역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ESG 경영은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생존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회필요기업으로서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ESG 경영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핑크퐁 아기상어’ 어린이 간식 4종을 출시했다.

집으로ON ‘핑크퐁 아기상어’ 어린이 간식은 ‘핑크퐁 아기상어 만두’ 2종과 ‘핑크퐁 아기상어 핫도그’ 2종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를 타깃으로 한 제품인 만큼 엄선한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먹음직스러운 만두와 핫도그 이미지에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매력을 잘 살려 디자인했다. ‘핑크퐁 아기상어’가 등장하는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 영상은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1위로, 7월 현재 유튜브 조회수 88억 건을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핑크퐁 아기상어 만두’는 ‘안매운 김치만두’와 ‘갈비만두’ 2종이다. ‘안매운 김치만두’는 종가집 백김치를 사용해 김치를 막 먹기 시작한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갈비만두’는 돈갈비살에 특제소스를 더해 달짝지근한 갈비맛이 돋보인다. 두 제품에 사용된 두부와 돼지고기, 채소는 모두 국내산을 사용했으며, 특히 두부는 종가집 국산콩두부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핑크퐁 아기상어 핫도그’는 ‘소시지 핫도그’와 ‘크리스피 모짜렐라 핫도그’ 두 종류로 선보인다. ‘소시지 핫도그’는 국내산 단호박, 당근, 양파가 빵에 첨가돼 있어 채소 섭취에 부담을 느끼는 어린이도 자연스럽게 먹을 수 있다. ‘크리스피 모짜렐라 핫도그’는 찹쌀가루와 감자분말을 사용한 반죽을 모짜렐라 치즈에 입혀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배가시켰다. 두 제품 모두 아이들이 한번에 먹기 좋도록 미니 사이즈로 만들었으며, 스틱 끝이 뾰족하지 않아 안전하다.

‘핑크퐁 아기상어’ 어린이 간식은 기호에 따라 전자레인지나 찜기,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지퍼형 포장지를 적용해 소량 취식 후에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핑크퐁 아기상어 만두’ 2종의 가격은 1봉 기준 12,500원(900g)이며, ‘핑크퐁 아기상어 소시지 핫도그’는 1만4500원 (630g/10개), ‘핑크퐁 아기상어 크리스피 모짜렐라 핫도그’는 1만5500원(600g/10개)이다.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소셜커머스, 오픈 마켓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스마트스터디의 대표 IP(지식재산) ‘핑크퐁 아기상어’가 적용된 이번 신제품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건강 간식”이라며 “원료까지 꼼꼼하게 따져 만든 만큼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Returnup)'의 라인업을 확장한다. ‘리턴업 면역케어 프로폴리스+아연’, ‘리턴업 갱년기케어 회화나무 열매추출물+비타민D1000IU’, ‘리턴업 관절케어 MSM’, ‘리턴업 쾌변케어 차전자피’ 등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리턴업 면역케어 프로폴리스+아연’은 꿀벌이 벌집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내는 항산화 물질인 프로폴리스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미네랄인 아연을 담은 제품이다. 호주산 프로폴리스를 식약처 최대 함량 기준으로 담았으며, 흡수가 용이한 식물성 캡슐에 담아 하루 1캡슐만 간편하게 섭취하도록 설계했다.

‘리턴업 갱년기케어 회화나무 열매추출물+비타민D1000IU’은 갱년기 전후의 여성들을 위한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갱년기 건강 측정지표인 쿠퍼만지수 총 점수가 개선된 것이 확인된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을 담았다. 또한 골밀도 감소를 예방해야 하는 여성들에게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D를 1000IU 고함량 담은 것이 특징이다. 

‘리턴업 관절케어 MSM’은 관절의 연골, 연골조직 등을 구성하는 물질인 MSM(식이유황)을 2000mg 가득 담은 제품이다. MSM은 인체적용시험결과 관절 통증 감소, 뻣뻣함 감소, 관절 움직임/불편함 개선이 확인됐다. 60대 이상 노년층은 물론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시즌에 4050 세대에게도 필수적인 제품이다.

‘리턴업 쾌변케어 차전자피’는 질경이과의 식물인 차전자 씨앗 껍질을 주성분으로 하는 식물성 식이섬유 제품이다. 차전자피는 물과 만나면 40배 팽창하여, 장 속의 연동운동을 도와 배변활동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스틱포 분말 형태로 물에 타서 섭취하면 상큼하게 즐길 수 있어, 장의 운동 기능성이 떨어질 수 있는 중장년 이후 연령층에게 필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신체 변화를 급격히 느끼는 40세부터 건강한 노년을 준비해야 하는 액티브시니어까지 각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항노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오는 7월 31일까지 고객들의 여름휴가를 지원하는 ‘전자랜드가 호캉스 쏜다!’ 행사를 진행한다.

7월 한 달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전자랜드 고객들이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와 시원한 여름 간식을 즐기는 ‘먹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자랜드 회원이라면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 몰 홈페이지 또는 공식 앱을 통해 손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고객 중 총 1300여 명을 추첨해 메리어트 호텔 동대문 숙박권(10명), 설빙 애플망고 치즈 빙수 기프티콘(100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기프티콘(200명), 이디야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의 올여름 폭염 대비를 돕기 위해 7월 한 달간 다양한 에어컨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전국 매장에서는 100만 원 이상 스탠드형 에어컨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에어컨을 할인 판매하는 ‘올여름 에어컨! 가자! 전자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브랜드별로 추천 모델에 한해 에어컨을 할인 판매하며, 각 상품별로 구매 시 최대 10만 원의 온라인몰 쿠폰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전자랜드 온라인 몰에서는 이벤트는 물론 여름 가전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다양한 혜택과 함께 올여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올 여름 초복맞이 대표 보양식 대결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계탕은 대표적인 여름철 보양식이다. 그러나 전통 강자인 삼계탕에 맞서 원기 충전에 좋은 '수산물'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5월부터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시작되면서 앞당겨진 여름 건강 보양식으로 장어, 문어, 전복 등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21년 5~6월 장어 매출은 전년대비 218% 신장했고, 문어 역시 173% 신장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자이언트 수산물’을 앞세워 초복맞이 다양한 여름 보양식을 선보인다.  마리 당 100g 이상의 큰 사이즈로, 전체 출하량의 상위 5%에 해당하는 ‘자이언트 왕 전복(마리/냉장/국산)‘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50% 할인된 금액인 33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전체 출하량 중 최상위 사이즈로 30톤 한정 수량 준비한 ‘자이언트 손질 민물 왕 장어(마리/500g 내외/냉장/국산)’는 2만 7800원에, ‘자이언트 데친 왕 문어(100g/냉장/국산)’는 3280원에 판매한다.
 
그리고 장어를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보양식 먹거리도 준비했다.  1인 가구에게 안성맞춤인 ‘통민물 장어덮밥(1팩/원산지 별도표기)’은 1만 800원에, ‘통한마리 장어초밥(1팩/원산지 별도표기)’은 1만 8800원, ‘보양 유부초밥(1개/원산지 별도표기)’은 1500원에 판매한다.
 
이에 보양식의 전통강자 삼계탕이 다양한 행사 상품을 통해 자이언트 수산물에 대응한다. ‘백숙용 닭고기 두마리 (1kg x 2/1.05kg x 2, 냉장, 국내산)’ 및 ‘레토르트 삼계탕(750g x 3/원산지 별도표기)’ 기획 상품은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고)’ 스캔 시 각 3천원씩 할인된 가격인 9980원에 판매한다. 그리고 ‘동물복지 닭볶음탕/백숙용 닭고기(1kg /1.05kg/1.1kg, 냉장, 국내산)’는 2000원 할인된 가격인 698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간편하게 삼계탕을 즐기려는 고객을 위한 간편 삼계탕 주말 특가도 진행한다. 7월 9일(금)부터 11(일)까지 ‘요리하다 강화섬계탕/수삼삼계탕/전복삼계탕’, ‘동원 양반 보양삼계탕’, ‘오뚜기 옛날 삼계탕’, ‘델리딜리 삼계탕’을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신한/KB국민/NH농협)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엘포인트 회원대상으로 미국산 소고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초이스 척아이롤(100g/냉장/미국산)’을 50% 할인된 가격인1340원에, ‘프라임 척아이롤(100g/냉장/미국산)’은 40% 할인된 가격인 1980원에 판매한다.
 
롯데온 역시 다양한 초복맞이 행사를 준비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소서(小暑)에 맞춰 7일과 8일 이틀간 삼계탕과 수산물 등 보양식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여름철 대표 몸 보신 음식으로 '정다운 삼계탕(900g)'을 5900원에, '얌테이블 여름 보양식 해신탕(3~4인분)'을 2만 7900원에 판매하며, 수산물로는 '해신수산 완도활전복 특대(1kg)'를 3만 155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이상진 마케팅부문장은 “이제는 삼계탕 외에도 수산물 등 다양한 여름 보양식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들을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롯데마트에서 여름철 건강을 챙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