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랜드몰, 5일간의 반값 특가퍼레이드 ‘반값위크’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랜드몰, 5일간의 반값 특가퍼레이드 ‘반값위크’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7.0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리테일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5일부터 7월 반값위크를 진행합니다. 5일간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반값에 제공하는 쇼핑이벤트로 이랜드아동과 모던하우스 등 인기 브랜드 반값쿠폰과 선착순 반값상품 등이 제공됩니다. 

한편, SSG닷컴은 패션, 뷰티 등 총 300억 물량을 준비해 '쇼핑 익스프레스' 할인 행사를 5일부터 7일까지 준비했습니다. 

이외에도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어린이 교통안전을 강조하고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이랜드리테일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7월 반값위크를 진행한다.
이랜드리테일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7월 반값위크를 진행한다.

 

○..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7월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앞두고 5일간의 특가 퍼레이드 ‘반값위크’를 진행한다.

이랜드몰의 ‘반값위크’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인기브랜드 ‘반값쿠폰’, 선착순 ‘반값상품’ 등을 포함해 인기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매일 진행되는 릴레이 반값행사를 통해 오전 10시에는 이랜드 아동패션, 모던하우스, 로엠, 킴스클럽, 가전제품 등 인기 브랜드의 ‘반값쿠폰’을 만나볼 수 있고, 정오에는 치킨, 햇반, 패스트푸드 금액권, 디저트 등으로 구성된 선착순 ‘반값상품’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이랜드몰은 이외에도 특별 할인 상품과 쿠폰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이랜드몰 애플리케이션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랜드몰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조금 더 즐겁고 시원하게 보내시길 응원하는 의미로 기획한 행사”라고 말하며, “이랜드몰이 매월 제공하는 시원한 특가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분들께서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득템하는 기쁨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패션, 뷰티 등 총 300억 물량을 준비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과 대표 기획전을 선보이고 쿠폰과 청구할인을 통해 가격 혜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를 위해 패션, 뷰티, 가전, 스포츠, 리빙 등 카테고리에서 총 300억원의 물량을 준비했다.

‘쇼핑 익스프레스’는 신세계몰 창립 24주년을 기념, 여름을 달리는 할인 특급열차를 타고 ‘쇼핑 여행’을 떠나는 느낌을 컨셉트로 잡았다. 신세계몰은 지난 1997년 처음 문을 연 이래 지난 2014년부터 이마트몰과 함께 ‘SSG닷컴’으로 통합해 운영됐으며, 2019년에는 SSG닷컴 단독 법인이 출범하면서 완전히 편입됐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에 한정수량 파격 특가에 선보이는 ‘타임딜’이다. 

시간대별로 할인율이 높은 4개 상품을 선정해 선보인다. 첫 날인 월요일 오전 10시에는 ‘삼성 갤럭시탭 S7 11.0 128GB LTE’를 70만원대에, 오후 2시에는 ‘골든구스 인기 스니커즈’를 30만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겐조 반팔티셔츠’, ‘A.P.C 가방’, ‘커블체어’, ‘에어팟 프로’ 등 인기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SSG닷컴 바이어들이 구성한 최대 80% 할인 대표 기획전도 만나볼 수 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형’, ‘홈캉스형’, ‘호캉스형’ 등 선호하는 휴가 유형을 투표하면 맞춤 상품을 추천해준다. ‘랄프로렌’, ‘헤지스’, ‘닥스’, ‘H&M’, ‘마시모두띠’, ‘오이쇼’, ‘자주’ 등을 대표 상품으로 준비했다.

뷰티 전문관 ‘먼데이문’에서는 여름 신상 아이템과 SSG닷컴 단독 기획 상품을 소개한다.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50ml’를 2+1 구성으로 단독 판매하며 ‘랑콤 제니피끄 세럼’ 구매시 ‘랑콤 클라리피끄 50ml’를 증정한다. ‘클리오 스테이 퍼펙트 쿠션’은 35% 할인한 2만800원에, ‘헤어플러스’는 전 상품 1+1 구성으로 판매한다. 

잡화에서는 ‘골든듀’, ‘락포트’, ‘핏플랍’, ‘버켄스탁’ 등이, 가전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쿠쿠’ 등이 참여한다. ‘테팔’, ‘휘슬러’, ‘까사미아’, ‘시디즈’ 등리빙을 비롯해 ‘나이키’, ‘아디다스’, ‘테일러메이드’ 등 스포츠, ‘스토케’, ‘브라이텍스’, ‘쁘띠엘린’ 등 아동용품까지 폭넓은 상품을 준비했다. 

추가 할인 혜택도 늘렸다. 행사 기간 동안 SSG닷컴은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별 할인쿠폰 9종을 제공한다. 최대 10%까지 할인 가능하며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발급한다. 또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는 할인율을 높인 15% 할인쿠폰을 추가 발급할 예정이다.

특히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서는 행사 마지막날인 7일 단 하루 오후 4시부터 선착순 3000명에게 20% 할인쿠폰을 발급해 더 큰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행사 신용카드로 결제 시 일별 최대 10%, 최대 10만원까지 청구할인도 추가로 적용할 수 있다. SSG페이를 이용하면 2000원 할인이 중복 적용되며, 신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로 SSG머니를 최대 5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담당은 “온라인 장보기는 물론 패션, 뷰티, 가전 등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상품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쓱닷컴의 장점”이라며 “단 3일간 단독 기획상품을 특별한 구성으로 준비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 안전을 강조하기 위해 시작한 소셜미디어 홍보 캠페인이다.

정용진 부회장은 2일 오후 인스타그램 계정에 “#행정안전부 #어린이교통안전릴레이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합니다”라며 관련 글과 사진을 게시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지켜야 할 교통안전 표어가 담긴 팻말을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어린이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마트가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옐로카펫’ 사업을 소개하기도 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에게 눈에 띄는 노란색 알루미늄 스티커와 교통안전장치를 횡단보도 진입부에 설치한 것이다. 현재 초등학교 주변 188개소에 마련돼 있다.

정용진 부회장은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우리 모두가 반드시 실천해야 할 중요한 일”이라며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전남일보 이재욱 사장의 지목을 받아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어서 정용진 부회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유치원 3법을 개정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과 한국 야구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세 딸의 아빠인 박찬호 선수, 다둥이 자녀를 둔 세중그룹 천호전 부사장을 지목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예방 캠페인을 확산시키고자 노력했다.

○.. 롯데백화점은 국내외 캠핑용품 전문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캠핑용품 종합 편집샵 '벨누이뜨(Belle Nuit)' 팝업스토어를 분당점 1층에 7월 31일까지 전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폭넓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캠핑용품 전문 브랜드 '폴라리스'와 우드와 면소재를 활용한 감성캠핑 용품 브랜드 '모닥'을 비롯해, '아도러블메이드'의 핸드메이드 소품 및 '해튼 헤리티지', '로이스트'의 명품 캠핑 주방용품 등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폴라리스의 리빙쉘텐트 '드라코' 라인이 120만원대, '레오' 라인이 60만원대, '케페우스' 라인이 20만원대로 판매되며, 원목으로 제작된 캠핑 퍼니쳐인 '모닥'의 헤리티지 라인업이 전개된다.

또한, 감성적인 디자인과 기능들이 접목된 'H100', '캔들라이트'와 각종 차박 및 피크닉 소품류 등의 신제품도 전시된다.

○.. 롯데온이 오는 5일 ‘완판템’을 모아 ‘7월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당일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 및 10% 추가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퍼스트먼데이에서는 6월 한 달간 진행했던 ‘딜(Deal) 행사’ 상품 중 매출 상위 상품과 준비된 수량을 모두 소진한 일명 ‘인기 완판템’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딜 행사’는 롯데온이 매일 3000여 개 상품을 일정 시간 동안 특가에 한정 판매하는 이벤트다.

대표적으로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상품 ‘종근당 건강 락토핏 골드(30입x3개)'를 최종 혜택가 3만7064원에, 'CJ 바이오 20억 식물성유산균 패밀리(30포x3박스)'를 최종 혜택가 1만 6500원에 판매한다. 시원한 여름을 나기 위한 패션 상품으로는 '지오다노 쿨맥스 세미와이드핏 슬랙스'를 최종 혜택가 1만4250원에, '뮬라웨어 원마일 크롭 레깅스'를 최종 혜택가 9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롯데온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 3개를 선정해 행사 당일 라이브 방송으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오전 11시에는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에이블루 커블 체어'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종근당 건강 뉴락토핏 골드’와 ‘휴스톰 물걸레 청소기’를 각각 오후 3시와 7시에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한다.

오는 11일까지는 '애프터위크'를 진행해 퍼스트먼데이 수준의 혜택을 일주일간 이어간다. 애프터위크 기간에 사용 가능한 최대 15% 할인 쿠폰을 비롯해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일주일 간 앱(APP)에서 5만원 이상 2회 이상 결제 시 엘포인트 3000점을 적립해준다.

롯데온 류승연 세일즈운영팀장은 “이번 퍼스트먼데이는 지난 달 판매 실적을 바탕으로 지금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을 준비해 할인 판매한다”며, “퍼스트먼데이와 애프터위크 등 일주일간 롯데온에서 진행하는 할인 행사에서 편리하게 여름 맞이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고용노동부’,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LG헬로비전’과 맞손을 잡고 사회적기업 판로개척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 

정부가 지정한 ‘사회적기업의 날’(7월 1일)을 맞아 지난 2일 전라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11번가 이상호 사장, 고용노동부 박화진 차관, 행복나래 구영모 대표이사, LG헬로비전 윤용 전무가 각 협약기관 대표로 참석해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 날 각 협약기관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사회적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시너지 방안을 논의한 가운데, 11번가는 사회적기업 전문관 및 프로모션 운영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온라인 판로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기념해 11번가는 오는 16일까지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을 열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32곳의 상품 140여 종을 판매하는 특별전을 실시한다. 온라인 판매 활성화가 필요한 사회적기업들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해 우수한 사회적기업에 대한 고객들의 공감대 확산과 가치 소비를 지원하기 위한 기획전이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동안 기획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30% 할인(최대 2만원)쿠폰을 ID당 5장씩 발급한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11번가가 보유한 이커머스 역량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협약 기관과의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양적, 질적 성장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지난 1일부터 다양한 사회적기업들의 상품을 모은 ‘착한 쇼핑’ 전문관인 ‘SOVAC(Social Value Connect) 마켓’을 열고 사회적기업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필굿이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유쾌한 행운의 메시지를 담은 여름 한정판 ‘굿(GOOD)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필굿의 ‘굿 패키지’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펼치는 ‘굿 캠페인’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굿이라도 해야 하나’ 싶을 만큼 답답한 요즘 일상 속에서 필굿이 소비자들에게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함을 선사하겠다는 것이 ‘굿 캠페인’의 취지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필굿의 공식 캐릭터 ‘필구’와 함께 브랜드 이름 뒷글자인 ‘굿’을 활용한 문구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 따위 사라지라굿’, ‘감 놔라 배 놔라 그만 놔라굿’, ‘가끔은 무계획이 정답이라굿’ 등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한 유쾌한 메시지가 돋보인다. 

청량한 맛이 특징인 ‘필굿 오리지널’은 총 6가지 디자인의 패키지로 제작돼 선택의 즐거움을 더했다. 국내 최초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은 행운의 숫자 7과 ‘굿판왕’ 조커 카드의 만남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필굿의 ‘굿 패키지’는 5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필굿은 올 여름 ‘굿 패키지’ 출시를 시작으로 ‘굿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 특정 주제의 사연을 공모하는 SNS 이벤트와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핵심 소비층인 MZ세대와의 소통을 지속할 계획이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필굿의 위트있는 행운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한정판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이번 여름 한정 ‘굿 패키지’를 통해 속이 시원해지는 ‘필굿(Feel Good)’의 시간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GS리테일이 현대기술투자가 운용하는 ‘현대-GS리테일 Agro-Bio3호 펀드’ (이하 펀드)에 투자자로 참여한다.

주요 참여자 별 투자 금액은 GS리테일이 30억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펀드의 운용사인 현대기술투자가 각각 90억으로 총 210억원 규모다.
 
펀드는 장래가 유망한 농림, 축산 벤처기업 중 친환경, 친바이오(BIO) 등 ESG강화 활동을 통한 지속 가능 경영을 실천하는 20여 곳을 발굴하고 투자를 집행하는 목적으로 8년간 운용된다. 

GS리테일은 펀드 참여와 별도로 이를 통해 발굴된 우수 기업의 상품을 약 1만6000개의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몰 등에서 취급하거나 수출 지원을 통해 국내외 시장으로의 판로 확대 기반을 마련해 동반성장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GS리테일은 주로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농림, 축산 벤처기업의 특성 상 이번 펀드 참여가 지역 고용 창출을 통한 지역 불균형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S리테일은 펀드를 운용하는 현대기술투자가 다수의 정부 주도 기금 펀드의 업무 집행 조합원으로 선정된 바 있고, 농식품 펀드 운용 경험이 풍부한 투자 전문회사로 판단해 이번 펀드 결성에 참여했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상무)은 “GS리테일이 유망한 농림, 축산 벤처기업에 투자하고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게 돼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다양한 투자 지원과 판로 개척을 확대함으로 ESG 경영 강화에 매진 할 것”이라고 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