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예년보다 더운 여름... 전자랜드 한여름 폭염 대비 에어컨 프로모션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예년보다 더운 여름... 전자랜드 한여름 폭염 대비 에어컨 프로모션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7.0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여름은 예년보다 더 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계절 가전인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전자랜드가 한여름을 맞아 에어컨 구매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한편,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롯데홈쇼핑은 유명 맛집의 삼계탕 등 간편 보양식을 비롯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을 집중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롯데온이 1일부터 11일까지 '여행'을 테마로 새로온세상 2탄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늘(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전자랜드가 오는 7월 31일까지 한여름 폭염 대비 에어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오는 7월 31일까지 한여름 폭염 대비 에어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사진=전자랜드]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오는 7월 31일까지 한여름 폭염 대비 에어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올여름 7월과 8월의 기온이 모두 예년보다 더 높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다가오는 폭염을 대비해 냉방 가전을 구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에어컨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전국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스탠드형 에어컨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LG전자·캐리어 스탠드형 2021년형 에어컨의 일부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온라인 단독으로 ‘에어에어컨 전자랜드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브랜드별로 추천 모델에 한해 에어컨을 할인 판매하며, 행사 대상 모델은 스탠드형, 창문형 단독 제품을 비롯해 스탠드형과 창문형을 혼합한 패키지 형태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각 상품별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의 온라인몰 쿠폰도 제공해 혜택의 폭을 넓혔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한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 에어컨 구매가 몰려 설치까지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7월 초 미리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최근 인공지능, 청정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이 탑재된 에어컨들이 출시되고 있어 최신형 에어컨으로 교체하기 희망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지금이 가장 적절한 시기다”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초복을 앞두고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유명 맛집의 삼계탕 등 간편 보양식을 비롯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을 집중 판매한다.

올해 상반기(21.1/1~6/28) 롯데홈쇼핑의 가정간편식 주문금액은 전년과 비교해 20% 증가했으며, 이달(6/1~28) 들어 냉면 등 여름 제철 식품은 주문수량 약 3만 세트, 주문금액 15억원을 달성하며 높은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초복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집에서 보양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겨냥해 TV, 모바일 채널을 통해 유명 맛집 삼계탕, 베테랑 요리연구가의 보리굴비 등 고품질의 간편 보양식을 집중 판매한다.      

오는 6일 오후 5시 40분에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 ‘테이스티:맛(Tasty:맛)’을 통해 ‘최현석 셰프의 직화 스테이크’를 론칭한다. 횡성축협한우와 국내산 한돈을 사용한 스테이크를 한 세트로 구성해 5만원 대에 판매한다. 7일 오후 5시 40분에는 60여년 전통의 삼계탕 전문점 ‘고려삼계탕’의 삼계탕을 간편식 형태로 론칭한다. 미식 가이드에 소개되며 외국인들에게도 유명한 맛집이다. 고소하고 기름기가 적은 ‘웅추’(수컷닭)만을 사용하는 등 매장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9일 오후 5시 40분에는 50년 경력의 심영순 요리연구가가 참여한 ‘부세 찜 보리굴비’를 선보인다. 올해 방송 6회 동안 주문금액 20억원을 달성한 인기 상품으로, 보리굴비는 피로와 원기회복을 돕는 대표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6일 오후 7시 40분에는 독일의 건강식품 브랜드 ‘로트벡쉔 이뮨 샷’을 판매하는 등 면역력 증진을 돕는 건강식품도 집중 판매한다.  

한편,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오는 6일, 7일 양일간 삼계탕, 장어, 아이스 망고바 등을 할인 판매하고, 구매고객 대상 10% 적립금을 제공하는 ‘초복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파트너사가 자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오픈 라이브’를 통해 ‘자연미가’의 전복을 비롯해 문어, 오징어 등 보양식을 특가에 판매한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초복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유명 맛집의 삼계탕 등 고품질의 간편 보양식을 준비했다.”며,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인기 보양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여행의 기대감을 담아 ‘새로온(ON)세상’을 개최한다.

롯데온은 1일부터 11일까지 ‘여행’을 테마로 ‘새로온(ON)세상 2탄’ 행사를 진행한다. ‘가고 싶은 해외 여행지’를 주제로 설문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여행과 야외활동 등 평범한 일상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이 시작되고 백신 접종자 수가 늘면서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기획했다. 실제로 롯데온에서 지난 10일간 진행했던 ‘가장 되찾고 싶은 일상’이란 설문조사에는 참가자 6만여 명 중 절반이 넘는 61.2%가 여행이라고 답했으며, 친구와의 만남(16.1%), 마스크 벗고 운동(15.7%) 등이 뒤를 이었다. 

지난 설문조사에 이어 이번에는 ‘살짝 설렌 랜선여행’ 설문 이벤트를 진행해 프랑스, 미국, 남극, 몰디브 등 가고 싶은 해외 여행지를 선택하면 총 11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각 선택지 별로 프랑스는 ‘파리바게트 가나슈 조각케이크 e쿠폰’을, 몰디브는 ‘메가커피 라임모히또 e쿠폰’ 등 국가에 따라 재치 있는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타임 특가’를 진행해 평일 오전 10시마다 특가 상품 2개를 선보이고 앱(APP)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에는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앱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리모와 캐리어’를 증정한다. 

특가 상품으로는 다가올 여행과 일상을 준비하기 위한 패션과 뷰티, 식품 등을 준비했다. 2일에는 여름철 외출 시 꼭 챙겨야하는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크림(50ml)’를 최종 혜택가 6130원에 판매하며, 6일에는 ‘폴로 PK 반팔 카라티셔츠’를 최종 혜택가 3만2930원에 판매한다. 가족, 친구와 함께 먹기 좋은 상품으로 1일에 ‘매드포갈릭 인기파스타/리조또 2입 간편식’을 최종 혜택가 7540원에, 5일에는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을 최종 혜택가 41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필요한 여행, 패션, 뷰티 관련 상품 200여 개를 ‘일상 고백(GO BACK)템’으로 선정하고, 해당제품 구매 시 최대 10%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한, 로보락, 보다나, 삼삼해물 등 앞으로 주목받을 신선한 브랜드를 매일 1개씩 소개하고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 김은수 마케팅팀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방역 상태가 양호한 국가 간 단체 여행을 허용하는 ‘트래블 버블’이 논의되는 등 일상으로의 복귀와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여행, 패션, 뷰티 등 관련 상품의 할인 행사와 재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이마트의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eward)'가 10차 고객 모집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 이마트 135개점과 이마트 외부 소재 일렉트로마트 6개점에서 이워드 10차 참여 고객을 선착순 한정으로 모집한다. 

'이워드(eward)'란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한 이마트만의 캐시백 프로모션이다. 이마트에서 행사 카드로 매월 약정 금액만큼 쇼핑을 하면 이워드 약정 가입 상품의 월 할부금을 전액 돌려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역대 이워드 매출 상위였던 상품군을 모아 이워드 10차 행사를 준비했다. 

이에 인기 프리미엄 가전인 삼성 비스포크 4종(건조기/세탁기/청소기/창문형 에어컨)을 행사 상품으로 선보이며, 이 외 대형TV, 노트북 등을 포함해 총 8종의 상품을 2000여 개 준비했다.

대표 상품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 드럼세탁기(24kg)’와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 건조기(17kg)’는 각각 월 35만원/35개월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4만2571원이며, ‘삼성 비스포크 창문형 에어컨(17m2)’은 35만원/25개월 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3만3960원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LG 울트라 HD TV(189cm, 월 예상 할부금 5만9714원)’는 월 45만원/35개월 약정으로 200대 한정 기획했으며, ‘삼성 NEW 갤럭시북(월 예상 할부금 3만6000원)’은 월 35만원/35개월 쇼핑 약정 시 7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적립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삼성카드로 진행하며 가입 첫 달의 월 할부금은 쇼핑약정 달성 여부와 관계없이 이마트가 전액 지원한다.

이후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 매장에서 매달 1일에서 말일까지 해당 카드로 약정 금액을 쇼핑하면, 삼성카드 결제 대금에서 상품의 월 할부금이 차감된다.

한편, 이마트에서 일정 금액 이상 장을 보면 가전 등 고가의 상품의 할부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이워드 프로그램에 많은 고객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
             
실제 9차 행사에서는 ‘삼성 갤럭시 Tab S7+’ 준비 물량 300대가 2주 만에 모두 소진돼 유사 모델을 추가 투입하는 등 행사 초반부터 높은 집객 효과가 나타났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은 “이마트만의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가 고가의 인기 가전을 내세우며 매 회차마다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의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7월부터 백신 접종자에 한해 실외에서 마스크 벗기가 허용되면서 화장품 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사적 모임 인원과 영업시간 제한 완화로 저녁 약속이 늘어나고, 기존 재택근무 인원이 오피스로 복귀하는 등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실제로 백신 접종자가 증가한 6월 이후 전년 대비 기초 화장품은 13%, 색조 화장품은 19% 판매가 증가했다(6/1~27). 특히, 색조 화장품의 경우 정부의 새로운 거리 두기 개편안이 발표된 6월 20일 이후 25% 신장하며 수요가 확대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6/21~6/27). 

롯데백화점은 7월 2일부터 7월 11일까지 10일간 ‘랑콤’, ‘입생로랑’, ‘설화수’ 등 17개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올 여름 예뻐지는 비법’이라는 의미를 담아 ‘써머 뷰티 레시피(Summer Beauty Recipe)’ 행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롯데백화점 APP에서 ‘뷰티플러스’ 클럽에 가입한 고객에게 7~15% 금액 할인 혜택과 함께 매 주말 롯데카드로 20/40/60/100만원 이상 구매시 10%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화장품 브랜드별 최대 10% 추가 상품권 또는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백화점 혜택과 브랜드 자체 혜택을 모두 받을 경우 기존보다 2배 이상의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코스메틱 행사들과 달리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 단독 1+1 쿠폰 할인 상품도 선보인다. 7월 2일부터 7월 6일까지 롯데백화점 APP에서 할인 쿠폰 다운로드시 ‘메이크업 포에버 미스트 앤 픽스(100ml)’ 2개를 1개 가격인 3만9000원에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메이크업이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 피부의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마스크에 화장품이 묻어나는 것을 최소화해주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빠른 소진이 예상된다.
 
온-오 프라인 통합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7월 2일부터 7월 4일까지 롯데백화점이 추천하는 7가지 ‘로레알 코리아’ 제품 구매시, L.POINT 5000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대표 품목으로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 세트’ 19만원,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세럼 세트’ 13만5000원, ‘조르지오 아르마니 NEW 투고 쿠션 세트’ 9만3000원 등이 있다. L.POINT 추가 적립 외에도 품목별 샘플 또는 정품 추가 증정 등의 다양한 혜택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김시환 화장품 팀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장기간 지속된 마스크 착용과 외출 자제 트렌드에 따라 화장품 소비가 위축됐지만, 최근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발표되고 시행됨에 따라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장기간 억눌린 화장품 구매 심리가 ‘보상 소비’와 ‘보복 소비’로 강하게 표출될 것으로 예상돼,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 오리온은 대표 장수제품 ‘오!감자’의 자매품으로 달콤한 고구마 스낵 ‘꿀버터 오!구마’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오!구마는 기존 오!감자의 맛 중심의 라인업 확장과 달리 처음으로 원료 차별화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 맛뿐만 아니라 식감과 소리까지 맛있게 구현했다. 오!구마는 달콤한 고구마 주원료에 바삭한 식감을 살려주는 감자 원료를 더한 두 가지 원재료 조합으로 차별화된 식감과 맛을 만들어냈다. 더불어 특유의 긴 스틱형 과자 겉면을 버터와 꿀, 군고구마로 만든 시럽으로 코팅해 달콤 고소하면서도 입안에서 ‘빠삭’ 씹히는 경쾌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오리온은 최근 ‘허니버터고구마’가 젊은층들이 특히 선호하는 대중적인 고구마 요리로 자리잡은 것에 착안해 수십 가지의 레시피를 연구한 끝에 오!구마를 출시하게 됐다고.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레스토랑에서 맛본 허니버터고구마 맛 그대로다”, “달콤한 시럽으로 코팅을 해서 ‘빠삭빠삭’한 식감이 좋다” 등 호평을 받았다. 

오!감자는 가운데 구멍이 뚫린 스틱형 감자스낵으로, 1999년 출시 이후 바삭하면서도 사르르 녹는 식감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마라새우맛, 토마토맛, 스테이크맛 등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인기 스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출시 22년 만에 오!감자의 원재료를 바꾸며 새로운 변신을 꾀했다”며 “오!감자와 제형은 같지만 전혀 다른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어 익숙함과 새로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등 비타민 기업 고려은단의 최신상 비타민 ‘멀티비타민 올인원’을 TV홈쇼핑 최초로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멀티비타민 올인원’은 6년 연속 비타민 및 무기질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는 고려은단이 한국인의 영양을 고려해 만든 한국인을 위한 멀티비타민이다. 한국인의 식습관에 따른 영양을 기초로 오랜 기간 연구하고 과학적으로 검증하여 영양소를 설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은 신체기능 조절과 정상적인 대사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미네랄은 건강 유지와 효소, 호르몬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이다. 일상생활의 활력과 기초 건강 증진을 위해서 비타민과 미네랄의 균형 있는 섭취가 필요하다. 

‘멀티비타민 올인원’은 기능성을 인정받은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10종을 모두 담았다. 하루 한 알로 기초건강은 물론 항산화, 에너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각종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활력이 필요한 성인은 물론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가 필요한 성장기 청소년과 고연령층 등 온 가족 건강 관리에 안성맞춤이다. 

'좋은 원료가 좋은 제품을 만든다'는 고려은단의 기업이념처럼 ‘멀티비타민 올인원’에 들어간 비타민과 미네랄 23종은 모두 세계 최대 비타민 제조 기업 DSM사와 독자적인 블렌딩(Quali®-Blends) 기술 계약을 통해 공급받는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 

오는 2일 오전 7시 25분에 NS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이는 ‘멀티비타민 올인원’은 NS몰에서 미리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기본’ 구성(10개월분, 60정X5박스)은 13만9000원, ‘패밀리’ 구성은(20개월분, 60정X10박스)은 23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TV홈쇼핑 최초 론칭 기념으로 방송에서만 ‘패밀리’ 구성을 앱으로 구매시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월 1만1353원이면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는 종합비타민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NS홈쇼핑 미래전략실 황경미 PM은 "대한민국 비타민 1등 기업 ‘고려은단’의 최신상 멀티비타민을 NS홈쇼핑 고객님께 처음으로 선보인다”며, “한국인의 식습관과 영양에 맞춤 설계한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으로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는 물론 온 가족 활력도 간편하게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위메프 오가 가정간편식(HMR) 2시간 내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

위메프 오는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하고, 상품 주문 시 2시간 내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쿠캣마켓 카테고리에는 밀키트, 디저트, 식단관리 등 인기상품 40여 종이 입점했다. 주요 상품은 △딸기쏙우유찹쌀떡 △원팩감바스 △납작막창 △매콤닭바베큐 △감자탕볶음밥 등 밀키트, 디저트, 식단관리 상품 등이다. 

배달 주문은 평일 및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일요일 제외)까지 가능하다. 전 상품은 2시간 내 당일 배달한다. 저녁 7시 주문 건은 저녁 9시까지 받아볼 수 있다. 배달비는 2900원이며, 2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달한다. 

이번 서비스는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3개 지역에서 우선 실시하며, 앞으로 서비스 지역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5일까지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결제 수단에 따라 2000원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위메프 오 관계자는 “수산시장 회 배달, 전통시장, 쿠캣마켓 등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을 적극적으로 진행중”이라며 “이용자들이 생활 전반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편리하게 배달 주문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 오 쿠캣마켓 배달은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에서 전담한다. 최근 위메프 오는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실시간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쿠캣마켓 배달을 포함 향후 전략적 협업을 통해 위메프 오를 이용하는 사장님과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 CJ온스타일이 ‘온스타일데이 쿨특집’ 프로모션을 오늘부터 3일간 진행한다. 모바일 앱으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 적립 혜택을 제공해 매일 1만원씩,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적용 대상은 행사 기간에 방송되는 TV 홈쇼핑과 모바일 앱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여행, 렌탈, 보험, 설치 상품 등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제품 구매 후 앱으로 적립을 신청한 고객에 한해 적립금이 지급된다.

매달 1일에 3일간 진행되는 ‘온스타일데이’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적립금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번에는 ‘쿨특집’으로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해 시즌에 유용한 상품들로 집중 편성했다.  

1일에는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와 ‘위닉스 제습기 뽀송’, ‘LG전자 올레드 UHD TV’, ‘신일 에어써큘레이터’ 등이 편성돼 가전제품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 낮 12시 35분부터 2시간 동안 방송되는 <쇼핑 릴레이>에서 2회 이상 구매 시 ‘앳센셜 호텔식 프리미엄 타월’을 증정한다. 증정품은 행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CJ온스타일 e마케팅 김은경 팀장은 “이번 온스타일데이에는 생활가전 외에도 인견 침구, 다이어트 식품 등 여름에 인기 높은 제품들로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매달 가장 필요한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는 온스타일데이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이 모바일 앱(App)과 홈페이지 론칭 2주년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쿡킷 푸드 페스타’를 연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으로 밀키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밀키트를 최대 30% 할인하는 ‘오늘의 타임딜’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에 30여 종의 메뉴 중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양식·한식, 탕·찜·볶음 등 각각 다른 종류의 메뉴들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선착순 할인 쿠폰도 매일 제공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10% 중복 할인, 2000원 중복 할인 등 쿠폰 3종을 지급해 소비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기간 내 10만원 이상 ‘쿡킷’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만원권의 기프트 카드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오는 2일부터 여름 보양철에 맞춰 보양식 신메뉴를 선보인다. 메뉴는 능이버섯 누룽지닭백숙, 붕장어전골과 구이, 칼칼한 통우럭조림, 남한산성식 닭볶음탕 등 4종이다. ‘푸드 페스타’ 기간인 만큼 20%의 신메뉴 할인 외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보다 실속 있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푸드 페스타’ 외에도 소비자에게 감사함을 전할 수 있는 행사를 더욱 다양하게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여름 시즌을 맞아 7월 한 달간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렌탈케어는 행사 기간 중 여름 필수가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얼음 정수기'를 비롯한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17종을 렌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및 렌탈료 면제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먼저 얼음 정수기 '더슬림 아이스(P-I72CA0A)'를 설치하는 고객에게 월 렌탈료를 기존 4만7900원에서 3만8900원으로 최대 9000원을 할인해준다. 더슬림 아이스는 제빙 부품 및 냉수 직수관에 오염 및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자동 UV LED 케어 기능'도 갖췄다. LED칩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가 개발한 UV케어 모듈인 '바이오레즈(violeds)'를 코크(출수구), 얼음 토출구, 얼음 저장고 등 세 곳에 탑재했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인 '더케어 블레이드(31평형, A-B313W0A)' 설치 고객에게는 총 5개월치(3·15·30·45·60개월차) 렌탈료를 면제해주고, 2시간마다 자동으로 유로와 노즐을 살균해주는 비데인 '더클린 프리미엄(B-P520W0I)' 설치 시 월 렌탈료를 최대 3000원 할인해준다.
 
이외에도 9단계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트리스' 렌탈 제품의 월 렌탈료를 최대 2000원 할인해준다. 9단계 홈케어 서비스는 현대렌탈케어의 매트리스 전문 엔지니어인 '큐밍 닥터'가 고객 집에 직접 방문해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오염도 측정-오염도 체크-프레임 워싱-프레임 케어-사이드 케어-바디 케어-자외선 LED 살균-진드기 제거제 도포-진드기 패치 부착'의 순서로 진행되며, 약 1시간 가량이 소요된다. 
 
대표 제품은 현대큐밍 매트리스 '더홈 프리미엄(M-P70Q(L)E0J)', '더홈 럭셔리(M-L50S(Q,L)E0J)', '더홈 그레이(M-G70S(Q,K)G0J)', '더홈 베이지(M-B70S(Q,K)E0J)' 등이다. 
 
아울러 다양한 제휴 신용카드 할인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현대큐밍 KB국민카드'로 렌탈 요금 자동 납부 시 매월 최대 1만7000원(전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2000원, 7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7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KB국민카드 신규 가입 고객(과거 6개월간 KB국민 신용카드 결제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7만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시원하고 청결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얼음 정수기와 함께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트리스 렌탈료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즌에 맞춘 다양한 렌탈 제품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프레시지(대표이사 정중교)가 호주 최대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v2food(v2food Pty) 제품의 국내 영업권 계약을 체결하며 대체육 시장에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v2food는 호주 No.1 푸드테크 기업으로 식품 및 농산물 전문 연구기관인 호주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CSIRO)와 공동 개발한 식물성 대체육을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올해 2월에 버거킹 플랜트 와퍼를 통해 처음 소개된 바 있다. 프레시지는 v2food 제품의 공식수입사인 친환경식품 전문기업 에포크라인(대표이사 윤석담)과 국내 영업권 계약을 체결해 수입되는 모든 v2food 대체육 제품에 대해 국내 독점 영업권을 갖는다.

글로벌 기준 총 15조 원 규모로 성장한 식물성 대체육 시장은 국내에서도 약 1,000만 명으로 추산되는 채식 선호 인구(Flexitarian)의 증가와 함께 주목받고 있다. 탄소 배출이 높은 축산업의 대안을 제시하는 v2food의 친환경 대체육은 실제 육류 제품과 같은 식감과 맛, 그리고 풍부한 식이섬유와 영양소를 담고 있어 환경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 전망된다.

국내 간편식 시장에 밀키트를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한 프레시지는 약 500여 종에 달하는 간편식 생산과 유통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 대체육 시장을 개척해나갈 계획이다. 햄버거 등 서양식에 활용하기 좋은 패티와, 모든 종류의 한식에 활용할 수 있는 다짐육, 중식, 일식에서 주로 사용하는 미트볼 등의 2차 가공육 제품까지 유통한다.

프레시지는 올해 3분기부터 대체육 원물을 통한 메뉴개발 수요가 높은 프랜차이즈 기업과 급식사업자들에게 우선 공급할 예정이며, 4분기부터 자체 연구 개발을 거쳐 기존 육류메뉴 구성품을 대체육으로 개량한 간편식과 고령자 및 환자를 위한 건강, 특수식 등 다양한 유형의 밀키트 제품을 자체 생산하여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프레시지의 신사업본부장 정상민 이사는 “프레시지는 간편식 시장의 퍼블리셔로 밀키트부터 대체육까지 소비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국내 대체육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전망하는 가운데 v2food의 제품은 급격히 높아진 건강, 웰니스, 웰빙 및 가치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최적의 식품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는 1일, 음료와 가볍게 즐기기 좋은 ‘구움과자’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클래식 미니 스콘’, ‘레몬 파운드케익’, ‘초콜릿 브라우니’로 구성된 티푸드 타입의 ‘구움과자’를 출시하며, 베이커리를 한층 더 강화했다. 구움과자는 별도의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반죽하자마자 즉시 구워낸 작은 과자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식 미니 스콘’은 진한 버터의 풍미와 은은한 달콤함을 자랑하는 스콘을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 바스러지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레몬 파운드케익’은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는 레몬향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파운드케이크로 달콤함과 향긋한 레몬의 조화가 특징이다. ‘초콜릿 브라우니’는 진한 초콜릿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묵직한 식감의 브라우니로 커피와 함께 즐기기 제격이다. 신제품 ‘구움과자’ 3종의 가격은 각 2900원이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번 구움과자 3종은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음료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간단히 곁들이는 베이커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진입하며 고객 상담 서비스를 강화한다.

여기어때는 1일 고품질 고객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상담센터 운영 규모를 50% 확대한다고 밝혔다. 플랫폼 이용객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한 조치다. 상품 안내부터 취소와 환불을 지원하는 전문 상담사를 170명까지 확대 운영하고, 천재지변 같은 비상사태 발생 시 예비 인력을 추가 투입한다. 숙소에 당일 체크인 하는 고객을 위한 ‘우선 상담 제도’ 등 특별 정책도 실행하기로 했다.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는 휴일 없이 매일 오전 9시부터 새벽 3시까지 전화 상담을 운영하며, 카카오 상담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 의견을 접수 받는다. 고객행복센터 운영이 종료된 후에 인입된 건은 오전 9시부터 순차적으로 회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담사의 업무 동기를 북돋기 위한 지원책도 함께 준비했다. 여기어때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담사 전용 쿠폰을 매월 총 5만원씩 선물하고, 6개월 근무자에게는 ‘감사 포인트’ 10만원을 선물한다. 업무 피로도를 해소하도록 상담사의 휴식을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상담사의 적절한 휴식이 여기어때의 상담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는 선순환이 기대된다.

최명주 여기어때 고객만족팀장은 “여름 시작되면 여행 수요가 늘어나 상담센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다”며 “고객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상담 서비스 품질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상담사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지원책도 함께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와 함께 지난해 8월부터 약 1년간 진행한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나.꽁.치' 캠페인은 '나부터 꽁초를 치우자'의 줄임말로 제주올레 길을 걸으며 유명 관광지나 마을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를 줍는 환경 정화 캠페인이다.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보전하고 여행객과 지역주민 모두 쾌적한 환경 속에서 제주올레 길을 걸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이 정해진 미션을 완수하면 리워드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여행객과 지역주민이 자연스레 담배꽁초 줍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필립모리스와 (사)제주올레는 나꽁치 캠페인 참가자들에게 담배 꽁초의 자원순환 가능성을 알리기 위한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제주올레 여행자 센터 앞에 ‘재활용 가능성’이라는 질문을 붙인 담배꽁초 투표함을 비치하고 ‘예’, ‘아니오’ 두 개의 투입구를 만들어 참가자들이 직접 답을 생각해 수거한 꽁초를 버리도록 했다. 길에 버려진 담배꽁초가 쌓인 모습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미세 플라스틱으로 분해되는 담배 필터가 재활용돼 환경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는 인식도 심어줬다. 

나꽁치 캠페인 기간 동안 1만 457명의 참가자가 함께했고 이들이 수거한 담배꽁초는 32만 8천여개에 달한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응답자의 80%가 나꽁치 캠페인에 2회 이상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 94%가 향후 담배꽁초 줍기 등 환경 정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답해 나꽁치 캠페인이 제주와 한국을 대표하는 주요한 환경 보호 캠페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지키기 위해 시작한 나꽁치 캠페인이 많은 사람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면서 "제주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환경보호 실천의 경험과 그 중요성을 깨닫고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게 된 것이 큰 보람”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한국필립모리스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캠페인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백 대표는 지난해 10월에는 ‘2020제주올레걷기축제’에 참여해 1개 코스를 완주하며 담배꽁초를 줍는 나꽁치 캠페인에 동참하기도 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그동안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환경 보호 캠페인을 펼쳐왔다. 1998년부터 2019년까지 21년간 ‘바다사랑 캠페인’을 진행하며 해양 쓰레기 문제를 널리 알리고 지속가능한 생태계 마련을 위해 사회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최근에는 전사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우리의 지구는 재떨이가 아니다(Our World is not an ashtray)'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담배꽁초 쓰레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리고 꽁초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습관을 바꾸도록 장려하고 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 www.11st.co.kr)가 ‘사회적기업의 날’(1일)을 맞아 다양한 사회적기업들의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착한 쇼핑’ 전문관 ‘SOVAC 마켓’을 오픈했다.

’SOVAC’(Social Value Connect)은 SK그룹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민간 사회적 가치 플랫폼이다.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협업해 선보이는 ‘SOVAC 마켓’에는 사회적기업과 예비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들이 셀러로 참여해 ‘친환경’, ‘비건’, ‘공정무역’ 등을 주제로 식품, 생활용품, 디지털기기, 패션, 뷰티, 스포츠레저 등의 상품들을 판매한다. 현재 1만 종의 상품을 제공 중이며 향후 참여 사회적 기업과 상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11번가는 더 많은 고객들이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SOVAC 마켓 오픈 기획전’을 진행한다. ‘30% 할인쿠폰’(최대 2만원)을 제공해 많은 고객들이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비타민을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사회적기업 ‘비타민엔젤스’의 ‘프로바이오틱스 BG나눔유산균’, 친환경 생활용품을 만드는 ‘다초록’의 ‘친환경 대나무 칫솔’, 환자를 위한 맞춤형 식단을 개발하는 ‘잇마플’의 ‘맛있저염 도시락’, 공정무역으로 코코넛 농부들의 노동 환경 개선을 돕는 ‘히든앤코’의 ‘생과육 버진 코코넛 오일’ 등 사회적기업 상품 200여 종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16일까지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사회적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위한 할인 행사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도 연다. 

‘사회적기업의 날’ 특집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판매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적기업 ‘행복’과 ‘행복나래’가 함께 ‘바베큐 폭립 3종 세트’(스모크 폭립, 스파이시 폭립, 장터 등갈비)를 준비했으며 방송 중 약 37% 할인된 2만58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방송은 오늘(1일) 오후 6시 ‘LIVE 11’에서 시청할 수 있다.

11번가 백창돈 대외협력담당은 “SOVAC 마켓이 온라인 판매 활성화가 필요한 사회적기업들에게 탄탄한 유통 판로가 될 것”이라면서 “고객들이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사회적기업이 더 성장하고 사회적가치를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보된 가운데 풀무원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보양메뉴 2종을 선보인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8곳에서 여름철 보양에 제격인 ’능이버섯소고기맑은탕‘과 ‘한방닭다리칼국수’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능이버섯소고기맑은탕(1만3500원)’은 맑고 시원하게 끓인 소고기 육수에 능이버섯 특유향이 더해져 풍부한 능이버섯향과 감칠맛이 특징이다. ‘한방닭다리칼국수(8500원)’는 한방재료인 수삼, 황기, 대추와 닭다리를 함께 우려낸 진한 닭육수에 생칼국수를 끓여낸 후 큼지막한 장각이 올라가 있다. ‘능이버섯소고기맑은탕’과 ‘한방닭다리칼국수’ 모두 여름철 대표 보양메뉴이다. 

‘능이버섯소갈비맑은탕(1만3500원)’은 광주휴게소(광주/원주방향), 양평휴게소(광주), 함안휴게소(순천/부산방향), 영산휴게소(창원방향)에서 ‘한방닭다리칼국수(8500원)’은 외동휴게소(울산방향), 함평휴게소(서울방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독려를 위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게 풀무원녹즙의 건강즙 1봉을 증정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백신 접종 독려를 위해 전국 휴게소에서 진행하는 ‘극복해요 코로나19, 접종으로 모두 이겨내요!’ 캠페인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푸드코트를 이용하는 백신 접종자 대상이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이 푸드코트에서 메뉴 주문 시 메뉴당 풀무원녹즙 건강즙(석류가인, 산이내린 녹용과 삼의힘, 노니엔클리어, 헛개열매와 밀크씨슬) 1봉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메뉴 주문 시 국내 발급 접종 인증서 및 배지를 현장에서 제시하면 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 먼저 진행된다.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논산/순천 방향)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완주/순천 방향) ▲서해안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서울 방향) ▲중부내륙고속도로 영산휴게소(창원 방향) ▲현풍휴게소(대구/현풍 방향) ▲동해고속도로 외동휴게소(울산 방향)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순천/부산방향) 전국 11곳 휴게소이다. 

수도권 지역은 1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제2영동고속도로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 방향) ▲양평휴게소(광주/원주 방향) ▲구리포천고속도로 의정부휴게소(구리 방향) ▲별내휴게소(포천 방향) 6곳에서 진행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C&S사업본부장은 “여름철 휴게소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백신접종 독려를 위해 백신 접종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무더위가 예보되는 올 여름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선보이는 보양메뉴를 통해 건강한 여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1일 신용회복위원회, 서민금융진흥원(위원장 겸 원장 이계문, 이하 신복위, 서금원)과 ‘배달 라이더와 제휴상점의 경제적 재기와 금융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용·금융 문제가 발생해 채무조정과 금융지원이 필요하지만,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부 라이더와 제휴상점의 경제적 회복과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바로고는 바로고 기사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인 ‘바로고 플레이’와 별도의 상점주 소통 채널을 통해 신복위, 서금원의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안내한다. 또한 신복위, 서금원의 조언을 받아 금융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신용·금융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불법 사금융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신복위, 서금원과 함께 신용관리 방법, 신용회복지원제도, 불법 사금융 예방 등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신용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신용·금융 관리를 위한 지원과 교육이 필요한 라이더와 상점주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MOU”라며 “신용·금융 고민이 있는 이들의 부담을 덜어낼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업과 연관된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 발굴에 힘써온 SK네트웍스가 노트북 유통사업을 활용한 기부 프로그램을 만들어 ICT 취약계층을 돕는다.

SK네트웍스는 지난 6월 30일 자사 정보통신사업부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들이 함께 한 자리에서 갤럭시북 유통사업 및 리퍼 노트북 판매를 통해 기부금을 조성하고, 이를 조손 가정 아동 등 ICT 취약 계층 지원에 사용하는 ‘착한노트북 러브 캠페인’ 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삼성전자의 공식 온라인 솔루션 파트너사이자, ICT 리사이클 브랜드 ‘민팃(MINTIT)’을 운영하는 기업으로서 착한노트북 러브 캠페인에 나선다. 

우선 지난 4월 출시된 ‘갤럭시북 프로’, ‘갤럭시북 프로 360’ 노트북을 판매할 때마다 대당 2만원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으로, 이에 동참하는 고객에게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해 만든 굿즈를 선물하고 있다. 갤럭시북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에서 SK네트웍스 유통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이웃 사랑을 실천하려는 고객들의 선택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SK네트웍스는 민팃을 통해 검수 및 가치평가가 이뤄진 리퍼 노트북을 활용해 착한노트북 러브 캠페인을 전개한다.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노트북을 ‘러브 에디션’으로 제작해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교체 주기에 따라 반납한 구성원 노트북을 선별∙매각한 3000만원 규모의 금액도 캠페인 기부금에 포함해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기로 했다. 

SK네트웍스는 착한노트북 러브 캠페인을 통해 그동안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펼쳐온 ‘ICT 꿈나무 사업’의 지원 폭이 배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인공지능 기반 중고폰 매입기 ‘민팃ATM’에 기부 기능을 구현해 일상 속 기부문화 확산을 주도했으며, 정보통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이프릴스톤’에서 세이브더칠드런 에디션을 선보여오는 등 고객의 가치 소비를 이끌며 지난 2년간 1억원 규모의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보유한 사업 브랜드들을 통해 고객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신규 제품과 중고 제품을 아우르는 사업자로서 ICT 비즈니스의 시작과 끝을 함께 고려하며 자원 순환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여름방학 기간에 맞춰 결식 아동 및 청소년에게 도시락을 기부하는 ‘배민 방학도시락 여름방학 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방학기간 보호자의 돌봄이 어렵고 학교 급식이 중단돼 끼니를 제대로 해결하기 힘든 아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배민은 국제구호개발 비영리단체(NGO) 월드비전을 비롯한 사회적 기업 및 조합 등과 손잡고 신선한 식재료와 천연 조미료를 사용한 건강한 도시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배민 방학도시락은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소재 총 600명의 아이들에게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4주간 주 3회(월, 수, 금) 전달된다. 금요일 도시락에는 아이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언제든 추가로 시켜 먹을 수 있도록 배민 쿠폰 2만원 권도 함께 선물할 예정이다.

도시락 제공과 전달에 필요한 비용은 우아한형제들과 배민 이용자가 함께 마련한다. 배민 회원이라면 누구나 '보기만 해도 배불러요' 코너를 통해 도시락 한 끼 비용(7000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모두 식재료 구매와 조리비용으로만 사용된다. 도시락 용기와 배송에 필요한 추가 비용, 문구류와 식사쿠폰(총 4800만원 상당) 등은 배민이 지원한다. 도시락 메뉴 구성에는 건강한 먹거리와 음식 나눔을 지향하는 사회적기업 '소녀방앗간', '풀담', '봄봄'이 함께 참여한다.

배민은 앞서 지난 겨울에도 방학도시락 기부 캠페인을 통해 수도권 결식 우려 아동 및 청소년 에게 총 7500끼니의 도시락을 제공한 바 있다. 이밖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 경북, 경남 1만 가정을 대상으로 식사 쿠폰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배민 방학도시락이 방학기간 동안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한 끼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배민은 먹거리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역할에 앞장서고 일상 속 기부문화가 전파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프리미엄 기능성 브랜드 라네즈가 얇고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는 파운데이션 ‘네오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미세입자가 얇고 촘촘하게 피부에 밀착돼 답답함이나 무게감 없이 보송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연출할 수 있는 액상형 파운데이션이다.  

작년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며 라네즈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은 '네오 쿠션'에 이은 네오 라인으로, 쿠션이 가진 장점은 살리면서 커버력, 지속력 등 베이스 메이크업의 주요 속성들을 강화했다. 

3중 젤 구조 형태의 제형으로 이뤄져 들뜨거나 뭉침 없이 피부에 얇게 발리며, 바르는 순간 잔여 오일이 거의 없이 초경량 파우더만 남아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된다. 강력한 커버력으로 여러 번 덧바를 필요가 없으며 48시간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 지속력을 선사한다.   

또한 도시의 유해성분과 피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방어하는 기술과 성분을 적용한 진화된 파운데이션이다. 아모레퍼시픽 특허 소재인 일렉트로 필터(Electro-filter™)를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는 네오 파운데이션에 최초로 적용해 미세먼지를 이중으로 차단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는 판테놀 성분, 피부 균형을 잡아주고 각질 관리에 효과적인 마이크로바이옴 성분(락토바실러스 발효 용해물)을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네오 파운데이션은 네오 라인만의 워터 컬러 솔루션(Water Color Solution) 기술로 선명한 고채도 색소를 도입해 맑고 화사한 컬러감이 특징이다. 매트와 글로우 두 가지 타입의 제형을 각 8개의 색상으로 구성해, 소비자의 피부 타입과 톤에 맞춰 구입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라네즈의 신제품 네오 파운데이션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과 라네즈 쇼룸(명동점), 올리브영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아모레퍼시픽몰, 아리따움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현대그린푸드가 폐플라스틱 배출량 줄이기에 나선다. 버려지는 플라스틱 음식 용기가 급증하면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자,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사용되는 폐플라스틱 용기를 ‘업사이클링(Up-cycling)’해 수납 의자 등 친환경 굿즈(상품)로 다시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 전문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 오피스’의 플라스틱 용기를 재활용하는 업사이클 프로젝트 ‘그리팅 플러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그리팅 오피스’는 직원식당을 이용하는 임직원들에게 일반 메뉴와 함께 저당식, 다이어트식 등의 전문 건강식단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단체급식용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다.

이번 ‘그리팅 플러스’ 프로젝트는 식사 후 버려지는 그리팅 오피스의 플라스틱 용기를 현대그린푸드에서 자체적으로 세척 및 건조 과정을 거쳐 재활용 가능한 상태로 만든 뒤, 이를 친환경 상품으로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다. 수거된 폐플라스틱 용기는 사회적 기업을 통해 파쇄 및 성형하는 과정을 거쳐 친환경 의자로 만들어진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일회용 플라스틱 음식 용기는 페트병 등과 달리, 음식물이 제대로 세척되지 않은 상태로 버려져 대부분 소각되거나 땅에 묻히게 된다”며 “이번 ‘그리팅 플러스’ 운영으로 연간 3만여 개의 폐플라스틱 용기를 폐기하지 않게 돼 매년 약 2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감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는 30년산 소나무 333그루를 심는 것과 맞먹는 수준이다. 

이에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4월, 전국 15개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그리팅 플러스' 프로젝트를 시범 운영했다. 약 1만여 개의 폐플라스틱 용기를 회수, 800여 개의 친환경 수납 의자를 제작한 바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와 함께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전국 500여 개 단체급식 사업장을 대상으로 매달 2회 채식위주의 ‘저탄소 메뉴’를 제공중이다. 저탄소 메뉴는 과일·채소 등 식물성 식품으로 구성돼, 동물성 식단에 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80% 줄이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단체급식 사업장에 ‘저탄소 인증’을 받은 식재료 사용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연간 단체급식에 사용되는 양파 3000여 톤을 저탄소 인증을 받은 양파로 전량 대체했는가 하면, 농가 발굴을 통해 오이·무·양배추 등 10개 이상의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올해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그리팅 플러스 프로젝트는 자원 가치는 뛰어나지만 뾰족한 처리방법이 없어 버려졌던 폐플라스틱 음식 용기의 새로운 업사이클 대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 확대의 일환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이색적인 업사이클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이건장학재단은 7월 1일부터 ‘제4회 삼양이건 학술연구 지원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양이건 학술연구 지원공모는 삼양이건장학재단의 초대 이사장인 故 ‘이건(以建)’ 전중윤 명예회장이 중시한 사회공헌의 가치를 이어가고, 식품과학 및 음식문화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위해 연 1회 진행하는 학술연구 지원사업이다. 

기존에는 박사 학위 이상만 지원이 가능했으나, 올해부터 석사 학위 이상으로 신청 자격을 완화해 식품 및 농•축산업 분야의 더욱 다양한 연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 지원비 또한 기존 2000만원에서 3000만원으로 확대했다. 

이번 공모주제는 ‘식품’, ‘건강’ 및 ‘친환경’과 관련된 자유 주제이다. 특히 ‘친환경’은 최근 사회적으로 환경 문제가 대두되고 기업들의 ESG 경영이 활발해지는 추세를 반영해 새롭게 추가한 분야이다. 

심사를 통해 최대 6건의 연구를 선정하고 석사 학위 연구자에게는 최대 500만원을, 박사 학위 연구자에게는 1000만원 이상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8월 20일까지이며, 공모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양이건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양이건장학재단은 삼양식품의 창업주인 故 이건 전중윤 명예회장이 1970년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식품 관련 학술연구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장학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7월 6일부터 스타벅스 제주 지역 4개 매장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다회용컵 선순환 사이클을 구축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위한 일회용컵 없는 매장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매장 프로젝트는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며, 궁극적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개인컵 사용을 습관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2일 환경부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공항공사, SK텔레콤, CJ대한통운, 행복커넥트 등 7개 민.관 기관이 함께 하는 ‘1회용 컵 없는 청정 제주 조성’을 위한 시범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며, 친환경 사업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스타벅스는 제주서해안로DT점, 제주애월DT점, 제주칠성점, 제주협재점 4개 매장을 시범운영 매장으로 선정하고, 매장 내 리유저블컵 반납기를 설치해 일회용컵 없는 매장 운영을 위한 사전 준비를 완료했다. 

일회용컵 없는 4개 매장에서는 고객이 음료 구매 시 보증금(1000원)을 지불하고, 리유저블컵을 이용할 수 있다. 판매되는 모든 음료는 Tall, Grande 사이즈로만 운영되며, 매장컵과 고객이 지참한 개인컵 또는 리유저블컵으로 제공된다. 제공되는 리유저블컵은 BPA Free 소재로, -20~105도 온도까지 사용할 수 있어 핫음료와 아이스음료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이 완료된 리유저블컵은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매장 4곳과 제주공항 내 설치된 리유저블컵 반납기를 통해 반납할 수 있다. 반납이 완료되면 소비자에게 현금, 스타벅스 카드 잔액, 해피해빗 포인트 등으로 보증금이 반환된다. 단 파손된 컵은 반납이 불가하며, 반납기 내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납기를 통해 회수된 리유저블컵은 세척 전문 기관에서 외관상태확인 – 애벌세척 – 소독침지 – 고압자동세척 – 물기제거 및 자연건조 - UV살균건조 단계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하게 세척된다. 세척 후 포장 완료 제품에 대해 샘플 표면 오염도 측정을 진행하여 최종 오염 여부를 점검하여 고객들이 안전하게 리유저블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청결도를 유지한다. 

스타벅스는 7월 6일부터 8월 5일까지 제주지역 4개 시범 매장에서 음료 주문 시 리유저블컵 당 별 2개를 추가로 적립해, 고객들이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제주 지역에서 운영 중인 스타벅스 매장은 23개 매장으로, 이번 4개 매장 시범 운영을 통해 개선해야 할 부분들을 지속 보완해 나가며, 오는 10월까지 제주 지역 전 매장으로 일회용컵 없는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제주 전 매장에서 리유저블컵 사용이 확대되면, 연간 약 5백만개의 일회용컵 감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스타벅스는 하반기 일회용컵 없는 매장 중 1곳을 스타벅스 커뮤니티스토어로 전환하고, 이 매장에서 구입하는 제품 당 일정 기금을 조성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국내 첫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난 2014년 10월 대학로에 문을 열었으며, 지난해 5월에는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성수역점을 오픈했다. 두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해 청년인재 양성과 청년 창업문화 지원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이번 제주 지역 일회용컵 없는 매장 프로젝트는 환경부와 제주자치도, 스타벅스, SK텔레콤 등 다양한 민.관의 협력으로 추진됐다. 

SK텔레콤과 사회적기업 행복커넥트는 스타벅스 매장 및 제주공항에 비치된 리유저블컵 반납기를 제작, 설치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리유저블컵을 반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텔레콤이 리유저블컵 회수 및 세척시스템 구축, 전용 앱 개발 등 에코제주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행복커넥트가 리유저블컵 세척 및 보증금 관리 등 운영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CJ 대한통운은 반납기를 통해 수거된 리유저블컵은 CJ대한통운의 배송차량을 통해 세척 장소로 이동하고, 세척 후 다시 스타벅스 매장으로 배송하는 역할을 맡으며 추후 전기차 도입을 통한 친환경 물류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환경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모든 고객이 개인컵을 지참하고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친환경 활동을 지속하겠다“며, ”제주 지역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스타벅스 일회용컵 사용 제로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마켓컬리가 지난 5~6월 기록한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비 오는 날에는 그렇지 않은 날보다 주방용품, 간편식, 원예용품 등의 판매량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가 오면 외식보다는 집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 요리할 때 필요한 주방용품,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집콕의 무료함을 달래주는 원예용품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최근 북쪽 극지방에서 내려온 찬 공기가 한반도 상공에 정체되면서 지상의 따뜻한 공기와 만나 잦은 국지성 호우를 발생시켰다. 그 결과 아직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6월에만 기상청이 호우주의보를 발표한 날은 총 9일에 달한다. 여기에 기상청은 오는 7월 2일부터 제주를 시작으로 7~8일 중부지역까지 장마가 시작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2달여간 비 오는 날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관련 제품의 판매량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가 지난 5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60일 중 비가 온 30일(서울 지역, 기상청 자료 기준)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냄비, 프라이팬의 판매량은 비가 오지 않은 날보다 34%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접시, 수저 등 식기류와 칼, 가위 등 커팅기구 역시 비가 내린 날의 판매량이 그렇지 않은 날보다 각각 14%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비가 내린 날에는 조리 과정이 간단한 식품을 선호하는 현상도 두드러졌다. 전자레인지, 프라이팬 등을 통해 간단한 조리만 하면 되는 생선, 육류 등 간편구이 제품의 판매량은 비 내린 날의 판매량이 38% 더 높게 나타났다. 또한, 전(11%), 떡볶이(10%) 등 조리 과정이 단순한 간편식의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술안주로 간단히 즐기기 좋은 견과류(12%), 건어물(8%), 건조육(6%) 등의 판매량도 더 높게 나타났다. 이와 반대로 비가 오지 않은 날에는 돈까스, 폭립, 스테이크류(15%)와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하기 좋은 샐러드(2%), 닭가슴살(3%)의 판매량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무료한 집콕 생활을 달래줄 수 있는 취미 관련 제품도 인기를 끌었다. 농부의 꽃, 텃밭 채소 씨앗 등 화훼류와 몬스테라, 홍콩야자 등 화분류의 판매량은 비가 올 때 12%씩 더 높게 나타났으며, 화분 화병 등 화훼용품 역시 19%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아령, 요가매트, 폼롤러 등 건강관리용품 역시 비가 올 때 판매량이 11% 더 높았으며,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먹는 홈베이킹 제품 역시 8% 더 높게 나타났다. 이 외에 잦은 비로 눅눅한 날씨가 이어짐에 따라 제습기의 판매량 또한 12% 더 많았으며, 청소기와 공기청정기 역시 각각 27%, 16%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지난해 진행했던 ‘단지 세탁기’ 마케팅 활동으로 ‘에피어워드’에서 3개 부문 수상의 쾌거를 올렸다. 에피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에 대해 평가하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마케팅 시상식으로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시행하고 있다.

바나나맛우유는 지난해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벌였다. 다 마신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넣으면 자동으로 세척을 하는 ‘단지 세탁기’는 분리배출 방법을 재미있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보여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소비자들이 직접 ‘단지 세탁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성수동에 연 ‘단지 세탁소’를 통해 다양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했다.
 
바나나맛우유의 이번 수상은 ‘공익 브랜드 부문’ 금상, ‘브랜드 체험 부문’ 은상, ‘식품 부문’ 동상을 차지했으며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에는 파이널리스트까지 올랐다. 바나나맛우유 ‘단지 세탁기’는 ‘대한민국광고대상’, ‘앤어워즈’ 등 국내의 권위있는 시상식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바나나맛우유의 분리배출에 대한 메시지 전달은 ‘단지 세탁기’만이 아니다. 바나나맛우유는 2번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분리배출을 쉽게 할 수 있는 도구인 ‘분바스틱’을 제작했다. 또한 크라우드 펀딩으로 얻은 수익금은 전액 환경단체에 기부하면서 의미를 더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우유만의 친숙한 이미지로 쉽고 재미있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소비자들에 전달한 것이 수상에 가장 큰 요인이 됐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바나나맛우유가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나눌 수 있는 활동에 대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이노플(대표 문옥자)의 캐릭터&미디어 콘텐츠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올리브스튜디오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베이스볼(이하 MLB)과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최하는 ‘2021 MLB CUP 전국리틀야구대회’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

2021 MLB CUP 전국리틀야구 대회는 MLB의 저변확대와 함께 유소년 야구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열리는 대회로 국내 65개 리틀야구팀, 약 1300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참가팀은 다음 달 2일부터 일주일간 세종시 리틀야구장과 세종 중앙공원야구장에서 열리는 예선 토너먼트를 치르고, 오는 10월 6일부터 6일간 제주도에서 열리는 본선 16강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가린다.

이번 대회 기간에는 메이저리그 전〮현직 야구선수들의 화상 통화 및 직접 방문을 통한 격려 등 국내 야구 꿈나무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특히, 월드시리즈 우승 경험을 두 차례나 가지고 있는 김병현이 개막 경기 및 대회기간, 결승전에 함께해 리틀야구 선수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지난해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세계적인 야구 소장품을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했던 올리브스튜디오는 당시 연결된 MLB와의 인연을 통해 이번 대회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와 함께 국민 캐릭터로 사랑받는 올리브스튜디오의 코코몽이 이번 대회 공식 마스코트로 함께한다. 올리브스튜디오는 코코몽을 활용해 대회 맞춤형 이벤트 굿즈 제작, 시구, 선수단 응원 등을 진행하며 다채로운 방식으로 국내 야구팬과 소통할 계획이다.

올리브스튜디오 관계자는 “최고의 야구선수가 되기 위해 즐겁게 땀 흘리며 훈련하는 유소년 선수들의 모습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는 코코몽의 비전과 잘 맞아 이번 대회를 적극 지원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며, “향후 코코몽은 온·오프라인 스포츠 분야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협업을 진행해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MLB 인터내셔널 부사장 짐 스몰은 대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MLB 컵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어린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평생 기억에 남는 추억을 쌓고,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에서 남성 올인원 화장품 '헤라 옴므 올인원 스킨 하이드로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헤라 옴므 올인원 스킨 하이드로 트리트먼트는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을 모두 갖춘 3-IN-1 타입으로 남성 피부를 종합적으로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헤라 옴므 올인원 스킨 하이드로 트리트먼트는 아모레퍼시픽의 셀바이오 기술 성분인 Cell fluid sync 2.0™로 피부 생체 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해 제품 하나만으로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주며, 세포 모사 원료 기술인 ABcell2.0™을 통해 피부에 생기와 윤기를 부여한다.

주요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분자 구조적 특성으로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가 수분을 빼앗기지 않도록 유지해 주고, 사철쑥 추출물은 피부 자생력을 강화시켜 다양한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남성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피부에 편안한 플루이드 제형으로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하고, 다공성 흡착 파우더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인 피지를 물리적으로 흡착하여 번들거리지 않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헤라 옴므 올인원 스킨 하이드로 트리트먼트는 아모레퍼시픽몰, 네이버 스토어, 올리브영, 백화점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탄력케어 효과로 탄탄한 광채 피부를 완성하는 ‘천기단 화현 래디언스 선’을 출시한다.

‘천기단 화현 래디언스 선’은 후를 대표하는 글로벌 메가라인 ‘천기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선케어 제품으로, 럭셔리 광채 안티에이징 자외선 차단제다.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피부를 보호해주며 탄력을 잃고 푸석해지기 쉬운 피부를 보호해준다.

이 제품은 천기단 라인의 핵심 성분인 천기비단 성분이 함유, 지친 피부 깊숙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줘 하루 종일 탄탄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한 과거 왕실에서 사용했던 한방 성분과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대나무 수액 성분을 담아 여름철 수분과 생기를 잃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면서 풍성한 보습감을 선사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천기단 스킨케어 성분과 화사한 핑크톤의 제형이 만나 피부의 안색 및 윤기를 밝혀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완성시킨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강력한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손상과 탄력 저하가 걱정되는 요즘과 같은 계절에 피부를 보호해 줄 선케어 아이템”라며 “특히 어린 피부 빛과 결로 가꿔주는 첫 단계 에센스 ‘천기단 화현 리파이닝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스킨케어의 시작부터 마지막 단계까지 빈틈없는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새콤달콤한 맛의 ‘발사믹치킨’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발사믹치킨’은 발사믹 비네거를 활용해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발사믹 비네거의 진한 풍미와 향을 그대로 살려 소스 맛에 깊이를 더했으며,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발사믹크림 디핑소스는 제품의 상큼함을 더욱 살린다.

특히 발사믹치킨은 소스가 강점인 교촌이 야심차게 준비한 소스 베이스 치킨이다. 교촌은 짭조름한 맛의 교촌시리즈, 매운맛의 레드시리즈, 달콤짭잘한 맛의 허니시리즈로 큰 사랑은 받아왔다. 이번 출시한 발사믹치킨의 새콤달콤함은 기존 교촌 메뉴에는 없었던 맛으로, 발사믹치킨은 MZ 세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교촌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시그니처 메뉴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발사믹치킨은 맥주와도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여름이면 빠질 수 없는 시원한 맥주의 청량감과 발사믹치킨의 새콤달콤한 맛의 조합은 올 여름 입맛 돋우기에 제격이다 무엇보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집에서 음식과 주류를 즐기는 홈술족들이 늘어나며 푸드페어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신제품은 한끼 식사는 물론 안주 메뉴로도 손색 없다. 

교촌 관계자는 “발사믹치킨은 달콤함, 새콤함, 짭짤함 이 모든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시원한 맥주, 와인 등 그 어떤 주류와도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독특하고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MZ세대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심혈을 기울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교촌은 발사믹치킨을 수제맥주와 함께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오는 7일까지 ‘리얼치맥’ 세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발사믹 치킨과 수제맥주 IPA(백두산)과 골든에일(금강산) 2종을 함께 주문 시, 발사믹치킨 4000원 할인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촌치킨 주문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할인은 교촌치킨 주문앱 및 일반주문(전화)으로 배달 주문 시에만 이용 가능하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BBQ앱 내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인 ‘BBQ페이’ 활성화로 패밀리 상생에 나섰다.

BBQ페이는 계좌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최초 이용 시 은행계좌를 결제수단으로 연동시켜 BBQ페이 등록을 완료하면, 그 이후에는 간편 비밀번호만 입력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BBQ는 지난 19년 KB국민은행과 BBQ페이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발빠르게 나선 바 있다. BBQ페이로 결제 시 소비자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주문을 완료할 수 있으며, 패밀리(가맹점)는 일반 카드결제 수수료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수료로 부담을 덜 수 있어 모두에게 이득이라는 것이 BBQ의 설명이다.

한편, BBQ는 BBQ페이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월 11일과 12일, 양일간 BBQ페이로 결제 시 황금올리브치킨, 황올한깐풍치킨 등의 인기 메뉴를 5000원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당 기간 동안 BBQ페이는 자체앱 내 여러 결제수단 중 세번째로 많은 거래량을 기록, 평소 대비 70배 이상의 고객들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BBQ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소비 증가와 함께 자사앱을 통한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BBQ페이 활성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는 높이고 패밀리 수수료 부담은 낮춰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상생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해 한샘디자인파크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85% 할인 한다고 1일 밝혔다.

한샘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고 중소기업의 판매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행세일에 참여한다.

한샘은 오는 11일까지 전국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침대, 소파 등 가구 10여종을 최대 50% 할인하여 판매한다. 한샘 인기 소파 '바흐 703 시어터(Theater) 리클라이너', '유로 601 키안티(Chianti) 리클라이너'는 최대 20% 할인하고, 신제품 '포시즌(Four season)’ 매트리스와 '밀란 302 엣지(Edge)', '유로 503 뉴트럴화이트(Neutral white)', '유로 503 아트월(Art wall)' 등 인기 침대 프레임 6종 중 하나를 함께 구매하면 침대 프레임을 50% 할인한다.

패브릭, 키친웨어 등 생활용품과 소가구, 소형가전은 최대 85% 할인한다. 특히, 여름맞이 상품에 대한 큰 폭의 할인을 제공한다. '썸머 인견혼방 패드겸 카페트S'는 28% 할인한 2만5900원에, '모달(Modal) 와플 이불겸 스프레드’는 29% 할인한 4만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장마철 위생관리를 위한 ‘한샘 칼도마 살균블럭’은 58% 할인된 8만4100원에 판매하고, ‘양문형 칫솔살균기’는 43% 할인된 4만1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자사 온라인몰인 한샘몰도 동행세일에 동참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지난해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행사를 진행했는데, 최근 비대면, 언택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행사를 확대한 것이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가구와 생활용품 약 260종을 최대 77% 할인한다. '한샘 아임빅 수납침대 SS(수퍼싱글) 무헤드형'은 33% 할인한 39만9000원에, '한샘 샘키즈 수납장'은 37% 할인해 12만 8900원에 판매한다. '한샘 스테이 드레스룸 세트 서랍형’은 30% 할인해 38만8500원에 제안한다. 

또,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는 최대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7%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수 매트리스 커버', '휴대용 웨이브 칫솔살균기' 등 생활용품을 최대 90% 할인하는 타임딜도 진행한다. 

한샘은 4일까지 진행되는 패밀리 세일도 참여한다. 패밀리세일은 동행세일 기간 중 기존 할인혜택에 추가 할인 상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한샘은 패밀리세일 기간 동안 온라인 한샘몰 입점 브랜드 9종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행사를 연다. ‘더메이드 리소프 리놀륨(Lisof linoleum) 6인 원목 식탁 테이블’은 31% 할인한 89만2000원에, ‘씨엘로 크래커 가죽소파 3인용’은 30% 할인된 48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씨엘로 헴스 N 라탄 체어’는 51% 할인된 17만6000원에 제안한다.

오프라인 생활용품 매장에서는 '보만 전기 모기채(4570원)', '여름 대나무 방석(7900원)', '보만 초미세풍 BLCD 선풍기 12인치(8만9550원)', '노블레스 식기건조대 1단(8만9400원)', '실속 프라이팬 궁중팬 2P 세트(3만2340원)' 등 총 100여개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한샘 안흥국 사장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로 소비자에게는 더욱 큰 혜택을 제공하고 중소 인테리어 업체에는 판매 확대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영국 하이주얼리 브랜드 ‘그라프’의 마스터피스 전시를 7월 12일까지 진행한다. 고대 유물을 전시해 놓은 박물관 같은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전 세계에 단 한 점뿐인 유니크 피스 등 총 24피스, 약 300억 규모의 하이주얼리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화이트 다이아몬드 볼드 네클리스’가 있다. 해당 제품은 총 43.05 캐럿 다이아몬드를 ▲보트 모양으로 컷팅하는 방법인 마퀴즈 컷 ▲물방울 모양으로 컷팅하는 방법인 페어쉐입 컷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가장 극대화 시키는 컷팅 방법인 라운드 컷 등 다채로운 커팅 기법을 활용해 제작한 상품으로 전 세계 단 한 점만 제작되어 희소성이 돋보인다.    

이 외에도 ▲총6.01 캐럿 ‘화이트 다이아몬드 멀티쉐입 귀걸이’ ▲총12.80 캐럿 ‘솔리테어 링’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총13.58 캐럿 다이아몬드 시계 등 다양한 피스들을 전시한다.

 

○.. 소주 ‘진로’가 세계적인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에서 또 한번 인정받았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 ‘2021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1 Effie Awards Korea)’ 지속적인 성공 부문 금상을 비롯하여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음료 및 주류 부문 금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며 대세 브랜드임을 재확인했다. 

출시 3년차인 진로는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으로 소비자 트렌드를 선도했다. 진로는 과거 소주의 상징과도 같았던 두꺼비를 캐릭터로 활용, 광고모델을 넘어 굿즈 마케팅까지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국내 주류 최초의 캐릭터샵 ‘두껍상회’도 운영 중이다. 

진로는 코로나19로 전반적인 주류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신규 용기 출시로 저변을 확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가정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미니 팩소주와 페트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또한, 이종 업계와의 다양한 협업으로 MZ세대를 지속 공략하고 있다. 의류, 통신사, 금융, 유통, 침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중이며, 이는 실판매로 이어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진로는 출시 이후 지난 6월까지 누적판매 7.4억병을 돌파하며 시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에피 어워드(Effie Awards)는 기존의 크리에이티브 중심의 광고 어워드와 달리 마케팅의 전략과 실행, 성과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해당 캠페인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마케팅 목표 달성에 기여했는지가 수상의 기준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특별상까지 6개 부문에서 인정받아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진로가 소비자와 함께하는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백신 접종자들이 마스크를 벗을 수 있게 되자 구취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먼디파마의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광범위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지고 있는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함유해 구강내 살균소독, 인후염, 구내염, 발치 또는 구내 수술 후 살균소독은 물론, 구취증 개선에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입냄새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하루 3번, 식후 3분 이내에, 3분 이상 양치질을 해야한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실제로 많은 사람들의 양치 시간은 1분 미만에 불과했지만 2~3분 이상 양치질을 하고 있다고 착각한다고 한다. 때문에 양치질 외에도 치실이나 가글 등 보조 수단을 통한 방법들이 동반되지만 바쁜 일상생활 속 바로바로 입 속 위생을 챙기지 못할 때도 있다.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휴대가 용이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입 안에 간편하게 분사해 사용할 수 있으며, 입 속 유해균 및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더불어 유칼리유와 엘-멘톨 함유로 청량감을 제공한다. 유칼리유는 나무의 잎을 수증기도 증류하여 얻은 정유로 입 속을 시원하게하고, 엘-멘톨은 박하유의 주성분으로 박하 특유의 상쾌한 향기와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포비돈 요오드를 0.45% 함유해 구강용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된 제품이다. 사용 후 뱉지 않아도 돼 이동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6세 이상의 소아도 보호자의 지도아래 사용이 가능해 일상생활에서 온 가족의 구취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먼디파마 관계자는 “백신 접종이 확대되면서 마스크 없는 일상이 가까워지고 있는 만큼 마스크로 감춰왔던 입냄새에 대한 고민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구강 살균소독 효능과 구취증 개선 효과가 있으며, 간편한 사용성 및 휴대성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입 속 위생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