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원하는 모든 잡곡이 한 곳에... 롯데마트, ‘오곡백과’ 브랜드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원하는 모든 잡곡이 한 곳에... 롯데마트, ‘오곡백과’ 브랜드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2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로 잡곡의 인기가 늘고 있지만, 잡곡에 대한 식감 혹은 맛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상품구매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롯데마트가 쉽고 편리하게 잡곡 구매목적에 맞게 구매할수 있도록 5가지 테마로 구분한 '오곡백과' 브랜드를 론칭해 20가지의 혼합곡을 선보이며 잡곡 트렌드를 이끈다는 각오입니다. 

한편, 삼양식품의 히트 브랜드 '불닭'의 누적 판매량이 30억개를 돌파했습니다. 인류 10명 중 4명은 불닭볶음면을 먹은 셈입니다. 

이외에도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 얇은피 열풍을 일으킨 풀무원이 바삭한 팝만두를 선보이며 간식만두로 다시 한번 시장 혁신에 나서기로 하는 등 오늘(2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마트가 론칭한 잡곡 브랜드 '오곡백과'.[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론칭한 잡곡 브랜드 '오곡백과'.[사진=롯데쇼핑]

 

○.. 최근 ‘잡곡’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0년 양곡소비량조사’에 따르면 1인당 쌀 소비량은 전년 대비 1.7% 감소함에도 불구하고, 1인당 잡곡 소비량은 전년 대비 5.7% 늘었다. 다이어트 및 면역력 증진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가 잡곡 소비를 늘린 것으로 보이며, 시장에서도 불려야 하는 잡곡 섭식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특허 기술을 통해 섭식의 편리함을 확보한 것도 잡곡 소비 증가의 원인으로 파악된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3개년 동안 잡곡 매출은 연 평균 7.9%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다섯가지 테마에 따라 특화된 혼합곡을 제안해 고객의 잡곡 선정 고민을 해결해주고자 ‘오곡백과’ 브랜드를 론칭했다. 일반적으로 잡곡은 건강을 위해 섭취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잡곡이 어디에 좋은지, 어떤 맛이 나는지에 대한 정보는 부족하다. 롯데마트는 고객들이 고민없이 취향에 맞는 잡곡을 편하게 고를 수 있도록 ‘식감’, ‘건강’, ‘불릴 필요 없는 바로밥’, ‘식객만화’, ‘세계잡곡’의 총 다섯가지 테마에 맞게 총 20개의 ‘오곡백과’ 혼합곡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식감’을 테마로 한 혼합곡에는 보리와 귀리가 들어간 ‘톡톡 식감 혼합곡’과 찹쌀과 찰보리, 찰현미 등이 들어간 ‘찰진 식감 혼합곡’이 있다. ‘건강’에 특화된 혼합곡에는 ‘소화가 편한 혼합곡’ 등이 있으며, 불릴 필요 없이 백미모드로 바로 취사가 가능한 ‘바로밥’ 혼합곡도 있다.

또한, 식객이 추천하는 ‘봄여름/가을겨울 제철잡곡’과 식객촌 내 ‘무명식당’ 셰프가 어머니가 지어준 밥을 떠올리며 만든 ‘엄마밥상 혼합곡’과 세계 잡곡을 최적의 레시피로 혼합한 잡곡들을 선보인다.

한편, 롯데마트는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잡곡을 제공함과 동시에 잡곡 산지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국산 잡곡의 산지와 품종을 단일화한 바 있다. 더불어 용기를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수분리성 접착식 라벨을 사용했으며,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문구를 삽입해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요소도 담았다. 

롯데마트 김우진 잡곡MD(상품기획자)는 “최적의 레시피를 통해 혼합곡을 만들었다”며, “잡곡의 구매 목적에 맞게 직관적인 방식으로 제안한 만큼 고민없이 원하는 잡곡밥을 구매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의 누적 판매량(면 제품 기준)이 30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인 10명 중 4명은 불닭볶음면을 먹은 셈이다.

지금까지 판매된 불닭볶음면의 면 길이를 모두 합하면 약 7800만km로, 지구와 달을 101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매운맛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다가 2016년 유튜브에서 시작된 ‘Fire noodle challenge’를 계기로 세계적인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외의 탄탄한 수요층을 기반으로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개, 2019년 20억개, 2021년 30억개를 돌파하는 등 출시 9년이 지난 시점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불닭볶음면의 성장세는 특히 해외 시장에서 두드러진다. 2015년 100억원에 불과했던 수출금액은 2020년 3000억원을 돌파했고, 수출국도 85개국으로 확대됐다. 최대 수출국은 중국으로, 불닭볶음면은 618 쇼핑 축제, 광군제 등 중국 최대 쇼핑 행사에서 매년 라면 판매 랭킹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진행된 618 쇼핑 축제에서도 징동, 티몰, 핀둬둬 등 주요 플랫폼에서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며 불닭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불닭볶음면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삼양식품은 2017년 수출 1억불, 2018년 수출 2억불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수출 3억불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브랜드는 한국 매운맛의 대명사이자 연간 5억개 이상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며 “제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불닭을 글로벌 장수 브랜드로 성장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 얇은피 열풍을 일으킨 ‘만두명가’ 풀무원이 바삭한 팝만두를 선보이며 간식만두로 다시 한번 시장 혁신에 나섰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집에서 간식이나 안주로 여름철에도 가볍게 즐기기 좋은 ‘크리스피 팝만두’ 2종(고기듬뿍, 탱글새우)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 ‘크리스피 팝만두’는 2019년 ‘얇은피 꽉찬속 만두’로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 풀무원이 선보이는 신개념 만두다.

그동안 국내 냉동만두 시장은 찜 조리용 위주로 형성돼 더운 여름철에는 상대적으로 소비자의 만두 선택 빈도가 줄어드는 경향이 있었다. 이에 비해 ‘크리스피 팝만두’는 국내 가정에 널리 보급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조리를 할 수 있고 바삭하고 가벼운 식감으로 사계절 두루 즐길 수 있다. 한입에 들어갈 수 있는 작은 크기로 간식이나 홈술을 위한 안주 등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크리스피 팝만두는 한입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와 바삭한 식감으로 새로운 만두를 원하던 소비자에게 신선함을 선사할 전망이다. 만두피는 찹쌀가루와 쌀가루를 최적의 황금비율로 배합하여 만들어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날개 끝까지 바삭함이 살아있다.

또한, 한입에 먹기 좋은 물만두 정도의 미니 사이즈(9g)로 짧은 조리 시간 내에 바삭한 팝만두를 완성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는 약 8~9분, 프라이팬은 약 4분이면 된다.

‘크리스피 팝만두 고기듬뿍(450gX2/8480원)’은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를 24%까지 듬뿍 넣어 육즙 가득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양배추와 절인 배추 두 가지의 채소를 섞어 씹는 식감을 살렸고, 대파와 부추 등 향긋한 식재료로 담백한 맛까지 구현하여 계속 먹고 싶은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크리스피 팝만두 탱글새우(252gX2/8480원)’는 해물만두를 좋아하는 소비자라면 특히 반길 만한 새우만두다. 보통 새우만두의 만두소에는 새우를 으깨거나 갈아서 넣는데, 풀무원은 새우를 갈지 않고 먹기 편한 크기로 한두 번 정도만 잘라 넣어 새우 자체의 씹는 식감을 살렸다. 

신제품 크리스피 팝만두 2종은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으로 바삭하게 튀겨 단독으로 먹어도 좋지만 시즈닝을 뿌려 간식, 야식, 술안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어도 좋다. 라면, 떡볶이, 비빔면 등 분식과 함께 곁들여 먹어도 맛있다.

스낵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의 특징을 반영하기 위해 패키지도 톡톡 튀는 디자인으로 차별화했다. 파란색과 보라색을 강렬한 원색 그대로 사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풀무원식품 냉동FRM(Fresh Ready Meal) 황지현 PM(Product Manager)은 “홈쿡, 홈술 트렌드의 확산과 맞물려 ‘1가구 1에어프라이어 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필수 가전이 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만두를 선보이게 됐다”며 “만두가 식사 대용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간식으로도 자리 잡는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2019년 피 두께 0.7㎜의 초슬림 얇은피 만두인 ‘얇은피 꽉찬속 만두’를 선보이며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었다. 얇은피 꽉찬속 만두 출시 이후 국내 냉동만두 시장이 ‘얇은피’ 경쟁으로 탈바꿈했을 정도로 큰 영향력을 선사했다. 이러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통합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이 발표한 ‘2020 동아시아 FMCG 최고 혁신 제품’으로도 선정됐다.

○..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 스마일배송이 무더운 여름을 맞아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다채로운 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셀러플렉스 입점 브랜드인 ‘마니커에프앤지’와 첫 번째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는 스마일배송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바로 출고하여 고객에게 배송하는 방식이다. 고객이 오늘 저녁 6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당일 출고되어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스마일배송은 셀러플렉스를 통해 냉장/냉동 등 신선식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옥션 스마일배송 단독으로 론칭하는 마니커에프앤지의 신상품 ‘바사삭 프라이드 치킨’을 만나볼 수 있다. 여름 보양 시즌에 어울리는 '바사삭 프라이드 치킨'은 집에서도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바삭한 프라이드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여기에 마니커에프앤지 인기 상품인 ‘바사삭 치킨 한 마리’까지 묶음 특가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바사삭 치킨 닭다리 ▲옛날양념치킨 ▲녹두삼계탕 ▲골드삼계탕 ▲버팔로치킨윙봉 ▲케이준치킨텐더 ▲핫스파이스윙 등 마니커에프앤지 인기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행사 기간 옥션 회원 모두에게 10% 할인 쿠폰을,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옥션 스마일배송을 통해 마니커에프앤지 상품을 구매하고,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우수 상품평을 선정해 총 10명에게 ‘위즈웰 에어프라이어’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7월 16일 발표한다.

스마일배송 6대 음료 브랜드 연합 이벤트도 열린다. ‘스마일배송 음료대전’은 음료 수요가 늘어나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인기 브랜드 음료를 모두 모아 진행하는 할인행사로 ▲롯데칠성 ▲코카콜라 ▲매일유업 ▲남양유업 ▲백산수(농심) ▲삼다수(광동) 등이 참여한다. 각 브랜드 별 행사 일정이 달라 특가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들이라면 이번 행사를 통해 원하는 음료를 골라 담아 스마일배송으로 한 번에 주문이 가능하다. 

행사 기간 옥션 회원 모두에게 각 브랜드별로 최대 12% 할인 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오늘의 특가 상품 코너에서는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최대 2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스마일배송 고객들이 보다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사와의 협업을 통한 특가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특히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도 뜨거운 만큼 앞으로도 스마일배송 고객들께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이 ESG 친환경 경영 및 현장 임직원들의 복지 증진에 앞장선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도입한데 이어 이달 추가 확대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 롯데렌탈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전기차 130여대를 도입했다. 현장 업무 시 차량 이용이 많고 활동반경이 상대적으로 넓은 영업 및 점포개발 직원들을 위한 업무차량으로 현장직원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보다 원활한 업무 수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시 전기차 지원은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이 있었다. 장거리 이동이 잦은 현장 직원들의 자가차량 구매 및 유지에 대한 각종 부담을 크게 낮추는 동시에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여 현장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된 것이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에 이어 이달 전기차 32대를 추가로 지급했다. 도입 차량은 아이오닉5 익스클루시브 모델이다.

세븐일레븐 친환경 전기차 도입 정책은 환경 보호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작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븐일레븐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 전환하면서 연간 약 1천톤이 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매 분기별 정기 수요 조사를 통해 현장직원의 업무차량 지원 규모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편의점 산업에서 영업과 개발직원은 전체 인력의 70%에 해당할 만큼 업의 기본이자 핵심이 되는 가장 중요한 직군”이라며 “전기차 업무차량 지원은 현장 직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한 의미 있는 성과물이며 앞으로도 임직원 업무환경 개선과 친환경 경영을 위해 더 많은 노력과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친환경 경영과 직원 복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ESG경영을 선포하며 업계 최초 빨대없는 컵커피와 무라벨 PB생수 ‘얼쑤얼水’ 출시, 100% 생분해 친환경 봉투 도입, ‘순환자원 회수로봇’ 운영 등을 전개하며 편의점 업계의 본격적인 친환경 활동 저변을 마련했다. 그리고 유연근무제, 공동연차제도, 자녀 학자금 지원, 심리케어 상담서비스 등 임직원들의 행복한 조직문화 및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 오리온은 마켓오 ‘톡’ 시리즈의 신제품 ‘마켓오 오징어톡’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마켓오 감자톡에 이어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는 것.

마켓오 오징어톡은 감자 등으로 만든 얇고 길쭉한 스틱 모양에 오징어 원물을 넣어 구운 오징어의 감칠맛을 리얼하게 살린 제품. 간장과 은은한 버터 향을 더해 기분 좋은 ‘단짠단짠(달콤+짭짤) 맛’을 선사한다. 특히, 오징어 채를 잘게 썰어 넣어 오징어의 풍미를 한층 더 배가했다. 

‘마켓오’는 2008년 브랜드 론칭 이후 ‘리얼브라우니’, ‘리얼치즈칩’ 등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을 출시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에는 밀가루를 첨가하지 않고 감자의 깊고 진한 풍미를 그대로 살린 마켓오 감자톡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켓오 오징어톡은 ‘오도독’한 식감에 구운 오징어의 감칠맛을 제대로 살린 제품”이라며 “이른 여름철 가정이나 휴가지 등에서 시원하게 맥주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 스낵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품질, 심의, 기업윤리 등 전반적인 경영 개선을 위한 파트너사 대상 교육에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이크로러닝(Micro Learning, 분 단위 교육)을 도입하고, 비대면 교육을 강화한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교육이 어려워지자 파트너사의 역량 향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이크로러닝을 올해 초부터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표시광고법, 친환경 인증 등 품질 관리 이슈, 식품 원재료 함량 등 심의 기준을 일상 생활과 연관 지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현재까지 약 4000여 개의 파트너사에 제공했으며, 긴 재생 시간이 필요한 기존 온라인 강의와 달리 단시간에 핵심만 전달함으로써 학습효과가 높고, 모바일 기반 콘텐츠로 편의성까지 갖춰 누적 조회수만 약 1만 뷰에 달한다.   

롯데홈쇼핑 품질, 심의, 기업윤리 등 담당자들이 기획, 시나리오 작성 등 제작 전반에 참여하며, 유튜브 채널(채널명 : 롯데홈쇼핑 바로알기)을 통해 4~6주 단위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보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상황을 설정하고 직접 연기까지 선보이며 재미 요소도 더한다. ‘상품의 입고 예약부터 검사’, ‘상품 사용 전/후 시연 영상 활용 기준’, ‘롯데홈쇼핑 청렴센터 안내’ 등을 3분 이내 영상으로 알기 쉽게 구성했다. 또한, 소비자보호법, 방송심의법도 자세히 안내하며 이해를 돕고 있다. 향후 품질, 심의 등 기초 교육뿐만 아니라 패션, 뷰티, 생활 등 분야별 세부적인 이슈에 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실시간 댓글 운영을 통해 이용자 범위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갑렬 롯데홈쇼핑 경영개선부문장은 "코로나19로 파트너사 대상 교육을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보다 효과적인 학습효과를 얻기 위해 마이크로러닝을 도입하게 됐다"며, "특히, 품질관리, 심의 관련 법, 제도 등 다소 어려운 내용들을 핵심 내용만 추려 간결하고 쉽게 전달함으로써 파트너사들의 이해를 돕고, 실시간 댓글 운영으로 소통도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쇼>가 오는 30일부터 7월 21일까지 한 달간 여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최화정쇼> (매주 수요일 20:45~23:00)는 2016년 4월 론칭 이후 업계 트렌드를 이끌며 라이프스타일 제안 프로그램으로 입지를 굳혔다. 지난 5년간 고객 누적 주문 금액도 약 5000억원을 육박한다.

<최화정쇼> 여름 특집 방송 슬로건은 ‘Design Your Summer Life’다.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리빙, 뷰티, 식품 카테고리의 최고 상품만을 엄선해 판매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주 고객층이 40대 여성인 점을 착안해 모바일 방송도 강화한다. 제한된 방송 시간, 적은 수량 등 이유로 본 방송에서 소개하지 못한 상품을 <최화정쇼> 생방송이 끝난 직후 모바일 라이브에서 연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TV 생방송에서는 실생활과 밀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소개한다. 오는 30일에 방송하는 ‘브리오신 세제’는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프랑스 유기농 인증 단체인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세제다. 이 외에도 7일 독일 명품 주물 브랜드 ‘ATM 프라이팬’, 14일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엘로엘 선쿠션’, 21일 CJ온스타일 대표 리빙 브랜드 ‘앳센셜 수건’ 등을 판매한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최화정 본인이 철저하게 검증한 상품을 소개한다. 핫한 브랜드인 만큼 재고가 항상 부족해 상대적으로 짧게 방송할 수 밖에 없다. 여름 특집 방송 첫 모바일 상품은 스톤웨어로 유명한 브랜드 ‘르크루제’를 선택했다. 지난 5월 출시한 최신상 플로라 컬렉션 테이블웨어를 선보인다. 매일 똑같은 주방에 세련된 유럽 감성의 테이블웨어가 필요한 고객에게 최고의 제안이다.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고객을 위한 ‘네파 캠핑세트’,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우산으로 알려진 ‘펄튼 우산’, 68년 전통 시카고 수제 팝콘 ‘가렛 팝콘’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방송은 모두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쇼핑라이브’에 동시 송출된다.

CJ온스타일 Live콘텐츠1팀 홍수경 부장은 “잠 못 드는 긴긴 여름 밤 고객에게 새로운 활력과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최화정쇼>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며 “<최화정쇼>를 보면서 더 많은 고객들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알아가며 쇼핑 만족감까지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완전균형영양식 ‘뉴케어’가 오는 30일까지 대상웰라이프몰에서 여름맞이 ‘끼니가, 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웰라이프는 행사 기간 동안 뉴케어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경품은 ▲세라젬 발마사지기(3명) ▲신세계 상품권(10명) ▲스타벅스 상품권(20명) ▲GS25 상품권 ▲대상웰라이프몰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했다. 대상웰라이프몰에서 뉴케어 제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또한 뉴케어 3행시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총 5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대상웰라이프는 행사 기간 내 대상웰라이프몰 공식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을 2배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1995년 출시된 ‘뉴케어’는 균형 잡힌 영양 설계로 만들어져 수술 전후 또는 영양 공급이 필요한 환자에게 의사가 강력하게 추천해 온 환자용 식품 1위 브랜드다. 한 팩에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와 무기질 등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어 환자뿐만 아니라 영양 섭취를 고민하는 소비자들도 일상에서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뉴케어’는 맞춤 영양 설계를 기반으로 한 균형영양식, 당뇨환자용, 암환자 영양식, 신장질환자용, 소아환자용, 연하곤란환자용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뉴케어 구수한 맛’과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는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며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뉴케어의 가장 대표적인 완전균형영양식이다.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로서 한 팩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와 22가지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두 제품 모두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을 구현해 제 때 끼니를 챙기거나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어려운 부모님의 간편한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로 적합하다.

○.. 코로나19 영향으로 취업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2021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운영(슈퍼바이저) 분야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일부터 11일까지 9일간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이디야커피는 기졸업자 및 2021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하며, 가맹점 근무 경력이 있는 이디야 메이트 혹은 바리스타 자격증 등 업무와 관련된 자격증 소유자에게는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최종 면접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되고, 최종 합격자는 서울(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디야커피는 ‘내부고객만족’이라는 문창기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업계 최고 수준의 복리후생을 제공한다. 임직원들에게 피복비·체력단련비·자기계발비·도서구입비 등을 별도로 지급하며, 조·중·석식과 사내 카페테리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경영관리본부 목정훈 본부장은 “이디야커피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고자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디야커피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젊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올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에 대한 불안감이 지난해보다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설문 조사 참여자의 대부분이 올여름 여행을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앱 사용자 1,98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4.7%가 ‘지난해보다 여행에 대한 불안감이 줄었다’고 답했다. 부정적 응답(15.0%)의 두 배가 넘는 수치다. 이는 지난 1년 동안 생활 방역이 정착되고, 최근 백신 접종자가 빠르게 늘면서 불안 요소가 줄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올여름 여행을 계획 중인지 묻는 질문에는 97.3%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여행을 떠나는 목적은 ‘힐링을 통한 재충전’을 선택한 비율이 70.1%를 차지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사회적 거리두기에 답답함과 우울함을 호소하던 이들이 여행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욕구가 뚜렷한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좋은 사람과 떠나는 여행’을 택한 응답자는 39.2%, ‘답답한 현실에서 도망’은 25.2%를 기록했다.
 
‘휴가 중 가장 하고 싶은 것’에 대한 답변도 ‘힐링’과 밀접했다. 절반이 넘는 응답자가 ‘호캉스(57.4%)’를 선택했고, ‘맛집 투어(50%)’가 뒤를 이었다. 호캉스 인기를 반영해 ‘호텔/리조트’에 숙박하겠다는 응답자는 67.3%에 달했으며, 이는 지난해(56.6%) 대비 10% 포인트 이상 늘어난 수준이다. 올해 ‘펜션/풀빌라’를 방문하겠다는 답변은 64.1%로 집계됐다.
 
숙소 선정의 중요한 기준으로는 ‘위생적이고 청결한 객실(85.9%)’이 가장 높게 조사돼 지난해 이후 여행객들의 위생 욕구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해석됐다. 여기어때는 최근 여행객들의 남은 불안감 해소와 청결한 숙소에 대한 기대를 고려해 세스코와 함께 전국 300개 모텔에 바이러스 케어 시스템을 지원한 바 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올해는 소비자들이 불안감을 떨쳐내며 제한됐던 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며 “올여름 여행 키워드는 재충전을 위한 ‘힐링’과 ‘호캉스’를 위한 호텔과 리조트” 라고 전망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장거리 이동, 교통체증 등으로 인파가 붐비는 복잡한 여행지를 피해 도심 속에서 한가로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Stay + Vaca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

휴가라면 빠질 수 없는 미식과 휴식을 동시에 만족시킬 ‘인조이 라운지 앤 바(Enjoyable Lounge & Bar)’ 패키지를 선보인다.

‘인조이 라운지 앤 바’ 패키지는 모던한 분위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 높은 신라스테이 ‘라운지 바(Bar)’에서 준비한 신메뉴인 ‘브뤼에 치즈 오븐구이’를 맛볼 수 있는 것으로 브뤼에 치즈에 과일과 견과류 등의 다양한 재료로 토핑하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내 먹는 식감을 즐겁게 한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와인과 곁들이면 맛과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1박), △브뤼에 치즈 오븐구이(1개), △하우스 와인(1병), △신라스테이 시그너처 베어(1개)로 구성됐으며, 8월말까지 신라스테이 광화문, 서대문, 서초, 삼성, 천안, 울산, 해운대, 서부산, 제주에서 이용할 수 있다. 

취미 생활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릴렉싱 서머(Relaxing Summer)’ 패키지도 준비돼 있다.

신라스테이 서울권 호텔에서 선보이는 ‘릴렉싱 서머(Relaxing Summer)’ 패키지는 호텔 객실에서 색다른 취미 생활을 체험하며 기프트로 제공되는 아로마 오일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힐링 베케이션’ 상품이다.

패키지 이용고객에게는 수채화 컬러링북 키트가 제공된다. 수채화를 그리는데 필요한 아이템인 물감, 붓, 컬러링북이 키트에 포함돼 있어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수채화를 그려볼 수 있다. 평소 그림 그리는 것에 관심이 있거나, 실내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내며 차분한 여름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눈 여겨 볼 이색 패키지다. 

휴식을 위한 다양한 힐링 아이템도 기프트로 준비돼 있다. 패키지 이용객 모두에게는 목, 어깨선 등 평소 피로감을 자주 느끼는 부위를 마사지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아로마 롤온 오일과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아베다(AVEDA)의 샴푸, 샤워젤, 바디로션, 컨디셔너, 비누 5종으로 구성된 트래블 키트를 제공, 더욱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릴렉싱 서머’ 패키지는 △객실(1박), △버드인페이지 꽃잎 수채화 컬러링북 키트(1개), △아로마티카 아로마 롤온 오일(1개), △아베다 트래블 키트(1개), △조식 TO GO 도시락(2인)으로 구성됐으며, 8월 말까지 신라스테이 광화문, 마포, 서대문, 역삼, 서초, 삼성, 구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여름 시즌에만 한정으로 판매하는 애플망고 빙수를 맛볼 수 있는 ‘서머 루프탑 망고 빙수’ 패키지도 선보인다. 

‘서머 루프탑 망고 빙수’ 패키지는 탁 트인 한강과 시티뷰가 일품인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풍부한 과즙과 달콤한 향의 애플망고를 풍성하게 올려낸 애플망고 빙수를 맛볼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1박), △애플망고 빙수(1개), △신라스테이 토퍼(1개)로 구성돼 있으며, 7월 말까지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이용 가능하다. 

○.. 위메프가 소상공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입짧은햇님’ 등 유명 크리에이터와 만난다.

위메프는 내일(29일) 저녁 10시 ‘입짧은햇님’과 ‘어디까지 팔아봤니 시즌3’ 시작을 알리는 첫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어디까지 팔아봤니’는 위메프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소상공인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 촉진을 돕는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다. 매 방송마다 크리에이터들은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 상품을 직접 시식하고, 위메프는 할인 쿠폰 등을 통해 판매 촉진을 지원한다. 

이번 시즌에는 입짧은햇님, 히밥 등의 크리에이터가 함께한다. 방송은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하며, 관련 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은 연말까지 운영한다. 

첫 방송에서는 입짧은햇님이 우수 소상공인협동조합 상품 3가지(로제 닭갈비, 쭈꾸미볶음, 암소한우불고기) 먹방을 선보인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꿈틀협동조합 로제 닭갈비 5900원 △해담수산협동조합 쭈꾸미볶음 6900원 △육두레협동조합 암소한우불고기 76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경품 이벤트도 있다. 상품 구매 후기 작성 고객 3명(상품별 1명)을 추첨해 아이패드를 선물한다. 

방송 시간 외에도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동행세일기간(다음달 11일까지) 최대 25% 할인 쿠폰을, 연말까지는 10% 상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위메프(웹/앱) 내 ‘어디까지 팔아봤니 시즌3’ 기획전 페이지 및 각 크리에이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 CJ제일제당이 냉면 성수기를 맞아 ‘동치미 물냉면’을 앞세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6월부터 8월까지 냉면 매출 60%가 발생하는 극성수기인 만큼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외식 냉면 가격이 지속적인 상승세에 있고 올 여름은 지난해보다 더 큰 무더위가 예상되고 있어, 가공식품 시장 내 냉면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술술 잘 풀리는 동치미 물냉면’을 콘셉트로 1분짜리 영상을 제작, 유튜브를 통해 캠페인을 펼친다.

영상은 배우 김수미씨를 모델로 기용, ‘안 풀릴 땐 동치미 물냉면으로 풀자’는 메시지를 담아 ‘동치미 물냉면’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부각한다. 면이 잘 풀어지는 제품이라는 점과 더불어 ‘냉면으로 더위를 풀자’는 중의적 메시지도 함께 전달한다.  

‘동치미 물냉면’은 CJ제일제당의 독자적 제면 기술을 통해 개발했다. 시중 냉면과 달리 일일이 면을 뜯을 필요 없이 끓는 물에 40초면 저절로 잘 풀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쫄깃한 면발에 제주산 무로 담가 깊고 시원한 육수 맛이 일품으로, CJ 냉면 매출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스테디셀러이자 효자 상품이다.  

온라인 구매 증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기획전도 연다.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7월 8일까지 냉면 기획전을 진행한다. ‘동치미 물냉면’을 중심으로 평양물냉면, 함흥비빔냉면 등 다양한 냉면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 비비고 만두, 비비고 김치, The건강한 닭가슴살 등과 곁들여 열무냉면, 초계국수 등 색다른 메뉴로 즐길 수 있는 레시피들도 제안한다. 이 외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몰 기획전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냉면을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집에서 냉면을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 ‘동치미 물냉면’을 앞세운 캠페인과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냉면 시장 1위 제품으로서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그룹이 7월 한 달 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헌혈 캠페인 ‘전 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를 진행한다.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에는 대상주식회사를 비롯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초록마을, 대상에프앤비 등 대상그룹 전 그룹사가 참여한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헌혈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대상그룹은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매년 진행해왔다.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인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하고 있다. 현재까지 기부한 헌혈증서는 4932장에 달한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이 더욱 어려워진 점에 주목하고, 헌혈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헌혈 캠페인의 방향을 기존 ‘휴가 전 헌혈’에서 ‘전 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로 전환했다. 대상그룹 임직원에 국한됐던 헌혈 캠페인이 전 국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헌혈 캠페인으로 발전한 셈이다. 전 국민 참여로 확대하면서 지난 해 7월 한 달 간 대상그룹 헌혈 캠페인에 동참한 인원은 전년 대비 10배나 증가했다.

올해에도 여전히 전체 헌혈 인구가 코로나19 이전 대비 10% 감소했고, 혈액 재고량은 5일분 미만으로 떨어져 ‘관심’ 단계에 머물러 있어 관심이 필요하다.

대상그룹 ‘전 국민 동참 레드챌린지’ 참여는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헌혈에 직접 참여했다면 헌혈을 하는 모습이나 헌혈증을 본인의 SNS에 전체공개로 게시하고, SNS 링크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올려 응모하면 된다. 경품 추첨을 위해 관련 해시태그(#대상그룹과함께 #헌혈캠페인 #전국민동참 #레드챌린지)도 반드시 남겨야 한다.

비록 헌혈에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헌혈 캠페인을 알리는 챌린지에 응모할 수 있다. 빨간색 하트 이미지와 ‘레드챌린지’ 단어를 넣어 헌혈 동참 메시지를 담은 인증샷을 본인의 SNS에 전체공개로 게시하고, SNS 링크를 대상주식회사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참여자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문구와 장식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도 반드시 관련 해시태그(#대상그룹과함께 #헌혈캠페인 #전국민동참 #레드챌린지)를 남겨야 경품 추첨 대상자가 될 수 있다.

대상그룹은 헌혈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이 중 200명에게는 청정원과 종가집, 초록마을, 복음자리 제품으로 구성된 푸드박스(소비자가 5만원 상당)를 증정하고, 100명에게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소비자가 5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챌린지 참여자 100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청정원과 종가집 제품으로 구성된 푸드박스(소비자가 5만원 상당)를 증정한다.

대상(주) 이보라 사회공헌팀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와 의료진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그룹 내 헌혈 캠페인을 전 국민 캠페인으로 확대 진행한다”며 “많은 사람들이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고, 나아가 올바른 헌혈문화까지 정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부산 지역 대표 프랜차이즈 ‘정직유부’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5일 CJ프레시웨이 부산지사 교육장에서 채정이 운영하는 ‘정직유부’와 식자재 공급 및 상생 발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방역 조치 하에 이뤄진 협약식에는 한청희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 남부SU장과 조현홍 정직유부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정직유부는 2017년 부경대학교 후문에서 처음 문을 연 유부초밥 브랜드로 대표 메뉴로는 에그유부, 불고기유부, 참치마요유부 등을 비롯해 함께 즐기기 좋은 참깨두계면, 정직우동 등이 있다.

현재 부산·경남 지역 등에서 67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부터 가맹점이 전국 단위로 늘어남에 따라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 및 메뉴 조리 시간 절감 등 가맹점의 실질적 경영 지원을 위해 CJ프레시웨이와 손을 잡게 됐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에 따라 정직유부의 전국 가맹사업 확대 파트너로서 안정적인 물류 공급망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적시적소에 공급하게 된다. 또한 신규 지역 가맹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메뉴 개발을 지원하는 등 상생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다. 

조현홍 채정 대표는 “전국 범위로 가맹 사업이 확대되는 시기에 예비창업자와 점주님들께 한 번 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을 약속하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참여했다”면서 “오는 7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CJ프레시웨이와 함께 전국 식자재 공급망 준비를 마친 정직유부를 소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부산·경남 지역 등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선장하고 있는 정직 유부와 상생 파트너로서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면서 “안전하고 신선한 식자재 공급을 통해 고객사는 물론 소비자들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경찰청과 함께 ‘안전속도 5030’ 캠페인을 진행하며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CJ대한통운이 경찰청과 함께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속도 5030’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4월부터 개정된 안전속도 기준을 명시한 ‘교통안전지킴이’ 스티커를 택배차량 1000여 대에 부착하며 제한 속도 준수를 촉구하는 캠페인이다.

CJ대한통운 직영 택배차량에 부착하는 ‘교통안전지킴이’ 스티커에는 어린이 보호구역 제한속도 30km를 강조하는 안전지킴이 마크와 ‘안전속도 5030’ 캠페인 마크가 함께 디자인돼 있어 안전 속도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또한, 스티커는 안전 반사 시트로 제작돼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밤에도 식별이 용이해 야간 안전사고 예방 효과도 기대된다. 

‘안전속도 5030’은 도심 내 일반 도로의 차량 제한속도를 시속 50km로, 주택가 및 어린이보호구역 등 이면 도로의 제한속도는 시속 30km 이하로 하향 조정한 정책이다. 지난 4월 17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경찰청에 따르면, 정책 시행 한 달 후 전국 교통사고 사망자가 작년보다 7.7% 감소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하반기에 어린이 가방 안전덮개를 경기 광주 지역 초등학교에 기부할 계획이다. 가방 안전덮개는 책가방 위에 덧씌우는 덮개 형태로 형광 원단에 어린이 보호구역 제한속도 30km를 의미하는 숫자 ‘30’이 붉은색 원안에 표시돼 있다. 어린이들이 보행할 때 운전자들 눈에 잘 띄도록 해 사고 위험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새롭게 개정된 정책의 취지에 발맞춰 경찰청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의 안전을 보호하는 교통 문화 정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2017년부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왔다. 야간 추돌사고 예방을 위해 화물차에 교통사고 예방 반사띠를 부착하고, 물류센터 인근 지역 초등학교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용품을 배부하는 등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마켓컬리가 지역 제조업체 및 어업인, 중소상공인 등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들과의 상생을 위한 3가지 기획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각 기획전에는 품질은 우수하나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품을 최대 65% 할인해 판매하고 최대 추가 20% 할인 쿠폰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컬리는 그동안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와 어업인, 중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지난 1월부터 농림축산식품부의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캠페인과 해양수산부의 '대한민국 수산대전'에도 참여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강원도, 4월에는 경상북도와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 생산자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이 협약의 일환으로 다양한 상생 기획전을 열어 생산자를 지원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좋은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가장 먼저 컬리는 경상북도의 간편식 상품을 모은 '경북 세일 페스타'를 오는 7월 1일까지 연다. 깍두기, 포기김치 등 다양한 종류의 농협풍산김치와 혼술 안주로 활용하기 좋은 대구막창과 소막창구이, 아이들 반찬으로 좋은 찜닭, 닭갈비 등 경상북도에서 제조한 간편식 60여개를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기획전 일부 상품에 적용되는 10% 할인쿠폰(최대 1만원 할인)도 함께 제공해 더욱 저렴하게 간편한 식탁을 차릴 수 있게 했다. 컬리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2개월간 경상북도에서 제조, 생산된 제품의 판매량은 그 직전 2개월 대비 473%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는 7월 7일까지는 우리 어업인을 돕기 위한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동행세일'을 진행한다. 오징어. 갈치, 굴비 등 구이, 조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제철 수산물 50여개 상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 특히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잘 알려져 보양식으로 활용하기 좋은 전복과 장어 등도 최대 40% 할인 판매해 더워진 날씨에 잃은 입맛을 찾고자 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돕는다. 이 기획전에도 일부 상품에 20% 할인쿠폰을 제공해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더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도 7월 11일까지 진행한다. 간편식/반찬 200여 개, 베이커리/간식 140여 개 등 다양한 신선식품 외에도 건강식품, 생필품, 주방용품, 반려동물 상품 등 총 900여 개의 상품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 MZ세대 워너비 브랜드 아미(Ami)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ENHYPEN(엔하이픈)이 낙점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는 K-팝 돌풍의 주역인 ‘4세대 핫 아이콘’ 7인조 보이 그룹 ENHYPEN을 첫번째 글로벌 홍보 대사로 선정, 브랜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아미는 사랑스런 하트와 알파벳 A가 조합된 로고도 잘 알려져 있고, 국내에서는 신명품 브랜드로 조명 받으며 매월 300% 가까운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아미의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알렉상드르 마티우시(Alexandre Mattiussi)는 ENHYPEN이 소통하는 에너지, 진정성, 그리고 메시지의 포용성 등이 아미와 닮아 있다며 브랜드 앰배서더 선정의 의미를 강조했다. 

ENHYPEN은 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 등 7인의 다국적 멤버로 구성, 전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K-팝 ’4세대 핫 아이콘'으로 평가받는다.

국내 최초, 전세계 실시간으로 방송된 엠넷의 TV프로그램인 ‘아이랜드(I-LAND)’를 통해 데뷔한 뒤, 미국/아시아/유럽/라틴아메리카 등 음악 차트의 상위권을 휩쓸었다. 뛰어난 음악성, SNS에서의 활발한 소통 능력 뿐 아니라 Z세대의 취향을 선도하는 그룹으로 인정받고 있다. 

ENHYPEN은 아미의 글로벌 앰배서더로서 활약하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며 아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아미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플래그십 스토어, 주요 편집숍/백화점 등 350여곳에서 전개 중이며, 지난 ‘19년에는 여성복 라인도 론칭하면서 브랜드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비뉴엘점 및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본점/판교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센텀시티점,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판매하고 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밀폐용기, 지퍼백, 칫솔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됐으며, 서울지방보훈청을 통해 서울 및 경기지역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1000여 가정에 전달됐다.

아성다이소는 2020년부터 참전용사와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 행복박스를 전달하는 등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 기관 및 민간단체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행복박스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행복박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민초단’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호응해 ‘롯샌 민트초코’를 여름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민초단’은 ‘민트초코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최근 ‘민트초코맛’은 아이스크림, 파이를 비롯 치킨, 탕수육까지 다양한 음식과 만나 ‘민초’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롯데제과는 2013년 ‘롯데샌드 락’이라는 ‘민트초코맛’ 비스킷을 처음 선보인 바 있으나, 당시에는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 최근 ‘민트초코맛’의 유행이 다시 돌아오며 ‘민초단’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이어졌고, 롯데제과는 8년 만에 ‘롯샌 민트초코’를 출시했다.
 
‘롯샌 민트초코’는 예전 ‘롯데샌드 락’과 비교해 민트 함량을 4.6배 증량했으며, 민트크림 도포량을 10% 올리는 등 ‘민초단’을 위해 민트맛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비스킷 과자 부분에 준초콜릿 성분을 1.8% 포함, 한층 더 진한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편 ‘롯샌’은 1977년 처음 선보인 롯데제과의 대표 비스킷 브랜드로, 매년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당초 ‘롯데샌드’란 이름에서 2019년 단어를 축약해 쓰는 트렌드를 반영, 실제 10대들 사이에서도 ‘롯샌’이란 이름으로 불린다는 점에 착안해 ‘롯샌’이란 이름으로 변경했다. 현재는 오리지널 제품인 ‘파인애플’과 화이크림깜뜨’, 신제품 ‘민트초코’까지 총 3종을 운영하고 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SNS콘텐츠를 기획하고 진행할 운영진인 ‘상상프렌즈 13기’를 모집한다. 

이번 ‘상상프렌즈 13기’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전국 13개 지역본부에서 상상유니브의 운영진으로 활동하게 된다. 각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봉사 프로그램 등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게 되며, 프로그램 홍보에 필요한 SNS콘텐츠와 홍보영상 등도 제작한다.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8월 8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208명은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상상프렌즈 13기’로 활동한다. 학생들에게는 매월 20만원의 활동비와 콘텐츠 제작비가 지원되며,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온라인 교육도 제공된다. 

KT&G 상상유니브는 2010년부터 청년들에게 문화·예술·봉사·진로 탐색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T&G가 운영해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다. 그동안 클래스와 페스티벌, 봉사활동 등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들을 운영해왔고,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변화를 반영해 온라인 클래스인 ‘집콕클래스’와 온라인 경연대회 ‘집현전’, 온라인 멘토링 ‘커리어다이닝’ 등 언택트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상상유니브는 대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지난 11년간 90만 명이 넘는 대학생들과 소통해왔다”라며, “앞으로도 MZ세대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새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음료업계 최초로 플라스틱 부산물을 활용해 rPET(Recycled PET, 재생페트)로 만드는 ‘페트 보틀 투 보틀(PET Bottle to Bottle) 실현’을 통해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PET Bottle은 일반적으로 PET레진(Resin)을 프리폼으로 사출 가공한 후 최종 용기 형태로 블로잉하는 제조 과정을 거친다. 이때 발생되는 부산물을 버리지 않고 재생 레진을 제조 후 혼합한 원료를 사용해 아이시스 에코 제품에 적용, 시생산했고 기술 및 품질 안전성 검증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들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페트병을 다시 페트병으로 만드는 방식을 채용하여 석유로 만들어진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탄소중립과 순환경제 이행을 달성하기 위한 기술 도입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재생원료의 품질 향상과 식품용기 적합성, 안전성 검증을 위해 rPET 서플라이 체인(Supply Chain, 공급망) 발굴 및 협업을 추진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생산 공정 중 발생한 플라스틱 부산물을 분쇄하고 리사이클 레진(Resin)으로 가공한 후 다시 페트병을 만드는 PIR (Post Industrial Recycled)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화학전문기업 ‘롯데케미칼’과 리사이클 PET 레진(Resin) 전문 제조업체 ‘DY폴리머’ 등과 함께 생산공정 및 원료, 제품의 품질 검증을 실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금번 기술, 품질 검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경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책에 발맞추어 소비자가 사용한 페트병을 회수해 다시 페트병을 만드는 PCR(Post Consumer Recycled) 방식도 기술 검증 및 도입 추진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음료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재생페트는 쌓여가는 폐플라스틱 문제를 줄여나가는 실질적인 친환경 경영 활동으로 향후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아이시스 무라벨 국내 최초 도입 및 용기 경량화 등 생산 단계부터 환경을 최우선의 가치로 둔 경영 활동을 이어나가고, 생수 홈서비스 제품 공병 회수와 당사 판매채널, 지자체 협업 등을 통한 페트병 회수에도 적극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온라인 시음회 참가자 모집을 지난 2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대됨에 따라, 골든블루는 올 2월 이색적인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를 진행했다. 평소에 접하기 힘든 주류 온라인 시음회인 만큼, 3000명이 넘는 지원자들이 접수해 큰 관심을 받았으며 새로운 방식으로 위스키를 접할 수 있다는 점과 브랜드 매니저와의 생생한 소통으로 기대 이상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 추가 진행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쇄도해, 골든블루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올 7월, 2회의 온라인 시음회를 추가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7월 13일과 7월 22일에 열리며,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1시간동안 온라인 비대면 실시간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며,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식은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성인 인증을 거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시 행사 2회 중 참가를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참가가 확정될 시 참가비 10,000원을 납부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골든블루는 회당 5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며, 7월 5일에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참가자는 ‘카발란’ 미니어처 3종(디스틸러리 셀렉트, 클래식, 올로로쏘 쉐리 오크)과 함께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안주류 및 전용잔이 포함된 ‘카발란’ 시음 키트를 사전에 전달받고, 시음회 당일에는 브랜드 매니저로부터 위스키에 대한 기본 지식, ‘카발란’의 역사, 제품 소개, 음용 방식 등을 설명받고 실시간으로 질의 응답하는 알찬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골든블루는 지난 2월 참가비 전액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한 것과 같이, 이번에도 참가비를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해 소외계층을 지원할 수 있는 나눔 활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2월에 시행된 온라인 시음회로 ‘카발란’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가 매우 높아졌으며,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풍요로운 컨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시음회에서도 고객들과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랜선 시음회 외에도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구상하고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발란’ 위스키는 2005년 타이완의 ‘King Car Group’이 설립한 타이완 최초의 증류소에서 생산하는 싱글몰트 위스키이다. 우수한 풍미와 맛을 가진 ‘카발란’은 세계 주류 품평회에서 500여개의 메달을 수상하며 세계 위스키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으며, 골든블루는 2017년부터 ‘카발란’을 국내에 공식적으로 수입, 유통하기 시작했다. 현재 국내에는 몰트바, 라운지바 등 업소뿐 아니라 주요 대형마트 및 면세점 등에서 ‘카발란’을 만날 수 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매일두유 고단백이 출시 한 달 만에 백만 개 판매를 돌파해 기념 라이브방송을 연다.

매일두유 고단백은 지난 5월 4일 출시돼 6월 9일 기준 백만 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1팩 당 달걀 약 2개 분량인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물성 콩단백질로 부담 없는 칼로리가 특징이다. 달걀 2개의 칼로리는 약 140Kcal지만, 매일두유 1팩의 칼로리는 90Kcal에 불과하다. 매일유업은 두유가 우유·주스 대신 매일 마시는 음료임을 고려, 당 함량을 1팩 당 0.8g으로 설계해 당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매일두유 고단백의 백만 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오는 6월 29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프로틴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매일두유 고단백뿐 아니라 아몬드브리즈 뉴트리플러스 프로틴, 허쉬 초콜릿 드링크 프로틴, 매일바이오 초코링&프로틴볼, 셀렉스 코어프로틴 음료,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등 매일유업의 단백질 상품을 총집합해 선보인다. 

당일 방송에는 임하나 쇼호스트가 출연, 시청자에게 사연을 받아 맞춤형 프로틴 제품을 추천해준다. 다양한 단백질 관련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음용 상황을 고려해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것이다.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고 싶다면 당일 라이브방송에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매일유업의 다양한 단백질 관련 제품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건강한 식단,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 매일두유 고단백이 단기간에 백만 개 판매를 돌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매일두유는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으로 이러한 관심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매일두유 고단백은 설탕을 비우고 단백질을 채워 건강하게 즐기는 2세대 두유 제품이다. 매일두유 브랜드는 99.9(구구쩜구), 검은콩, 식이섬유, 고단백, 초콜릿까지 5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매일두유 99.9는 1초에 3.8개씩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다. 매일두유 99.9는 원액두유 함량을 늘려 콩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두유 검은콩은 저당 두유로, 현미와 감 농축액으로 곡물 본연의 단맛을 살려 당에 민감한 중장년층 또는 달지 않은 두유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다. 매일두유 식이섬유는 5가지 곡물로 맛을 낸 달콤한 인절미 맛으로, 식이섬유 일일 권장 섭취량의 25%를 함유하고 있다.  

○.. 이랜드리테일의 유아동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에서 2021 썸머 시즌오프 ‘PICK-ME, SALE!’(픽미세일)을 오늘(28일)부터 진행한다.

키디키디의 이번 시즌오프는 무더운 여름 날씨 중에도 시원한 혜택과 스타일을 잃지 않도록 요일별 오늘의 특가와 주차별 키즈 인기브랜드의 프로모션을 모두 담아 특별하게 선보인다.

먼저 키즈·주니어 NO.1 브랜드 ‘베베드피노’와 ‘아이스비스킷’은 최대 76% 세일과 함께 오늘부터 다음달 23일까지 평일에 한정해 ‘오늘의 특가’ 방식으로 매일 수영복, 티셔츠, 스웻세트, 원피스 등 여름 인기 의류들을 최저 6900원의 시원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베이비 NO.1 브랜드 ‘로토토베베’는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브랜드 론칭 이후 최초로 창고 대개방전을 진행한다. 턱받이, 보넷, 바디슈트, 수면조끼, 낮잠이불세트 등 총 61종의 베스트아이템을 모아 최대 78%의 파격적인 할인율로 선보인다.

‘블랙야크’, ‘네파’, ‘지프키즈’ 등 인기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는 더운 여름 바캉스 필수품 래쉬가드, 힙색, UV차단 모자와 역시즌 다운자켓 등 총 124여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와 최저 1만원의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역대급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휴가철 필수아이템인 ‘크록스’ 샌들 성인과 키즈 버전 패밀리 모델 76스타일을 25% 즉시 할인해 제안한다.

디자이너 감성 키즈 브랜드 ‘리틀스텔라’는 오늘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주일간 여아 데일리 썸머룩 대표 상품인 원피스, 티셔츠, 팬츠, 스윔웨어 141종을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한다.

SNS에서 현재 핫한 키즈브랜드를 모아 제안하는 ‘키디마켓’은 다음달 12일부터 18일까지, ‘모던하우스키즈’는 다음달 26일부터 8월1일까지 일주일간 키디키디에서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래핑차일드’, ‘밀리밤’, ‘인디고뱅크키즈’ 등 총 40여개 유명 키즈 브랜드가 키디키디 2021 썸머 시즌오프 픽미세일에 대거 참여한다.

키디키디 관계자는 “지금 가장 필요한 여름 시즌 상품에 합리적인 혜택을 더해 제안하고자 기획한 행사”라고 말하며, “키디키디에서 자신 있게 추천하는 지금 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키즈 브랜드를 썸머 시즌오프 픽미세일과 함께 합리적으로 만나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키디키디의 2021 썸머 시즌오프 ‘PICK-ME, SALE!’(픽미세일)은 키디키디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첫 구매 고객은 선착순으로 장바구니 쿠폰과 나인웨어 식기 세트 등의 다양한 혜택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하림이 신제품 ‘매콤한 닭갈비’를 GS프레시몰에서 단독 판매한다.

‘매콤한 닭갈비’는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 중에서도 부드럽고 쫄깃한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뒤 감칠맛 나는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로 양념한 제품이다.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해동한 제품을 넣고 중간중간 뒤집어가며 익히면 맛있는 닭갈비가 손쉽게 완성된다. 닭갈비 양념과 잘 어울리는 밀떡이 들어있어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치즈, 감자, 고구마, 양파 등을 넣으면 일품요리가 된다. 야식 메뉴나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매콤한 닭갈비’는 GS프레시몰에서 1만4860원(700g)에 단독판매 중이며, 7월 6일까지 33% 할인율이 적용된 가격인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매콤하게 양념한 닭다리살과 밀떡을 함께 구성해 집에서도 외식 못지않게 맛있는 닭갈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가뿐하게 스트레스 날려 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8일,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신제품 ‘캠크닉 시리즈’를 정식 출시한다.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캠크닉(캠핑+피크닉) 시리즈’는 최근 차박, 캠핑 등을 취미로 즐기는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용품이다. ‘캠크닉 시리즈’는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의 세부 브랜드인 ‘하이메이드 시리즈(SERIES)’ 제품 라인이다. 3콤보 구이바다 가스버너, 원터치 텐트, 접이식 웨건 등 7가지 캠핑용품으로 구성한다. 올리브 그린과 아이보리 색상으로 제품 외관을 통일하고, 제품의 첫 글자를 딴 로고 이미지를 삽입하여 디자인적 요소를 강화한다. 이번 ‘캠크닉 시리즈’는 국내 소형가전 전문 제조 업체 ‘가나실업’, ‘비케이더블유(BKW)’와 협업해 개발했다. 

하이메이드 ‘캠크닉 시리즈’는 가성비와 편의성을 모두 갖추었다. 3콤보 구이바다 가스버너(HSGG-GN75B)는 본체와 전골팬, 그릴팬, 뚜껑, 멀티트레이와 전용 가방으로 구성한다. 판매가는 11만9000원이다. 원터치 텐트(HSOT-GN280G)는 3~4인용으로, 6만9000원에 판매한다. 방수매트(HSM-GN155G)는 일반면과 방수면으로 이뤄져 양면 모두 활용할 수 있다. 판매가는 3만9000원이다. 접이식 웨건(HSW-GN80B)은 캠핑용품을 운반할 수 있는 이동형 수레로, 최대 80Kg까지 물건을 실을 수 있다.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접이식 테이블(HST-GN90G)은 최대 22cm까지 높이 조절이 되어 입식과 좌식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판매가는 6만 9천원이다. 접이식 의자(HSC-GN55B)는 최대 100kg까지 하중을 견딜 수 있으며 전용백을 제공한다. 판매가는 4만9000원이다. 휴대용 미니랜턴(HSLT-BKW200G)은 보조배터리와 랜턴 기능을 모두 갖춘 투인원 제품이다. 최대 60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1~3단 모드와 비상등 모드, 깜빡이 모드 5가지 랜턴 모드를 지원한다. 출시가는 3만3900원이다. 미니랜턴은 7월 둘째주에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중·대형 매장 200여 곳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하이메이드 ‘캠크닉 시리즈’를 선보인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9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제품 수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만5000점 제공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6월 9일, 자체브랜드(PB) ‘캠크닉 시리즈’ 정식 출시에 앞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4가지 제품을 사전 공개했다. 이슈상품을 먼저 살펴보길 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서포터(펀딩 참여자)에게 제품을 선보이고 펀딩을 받았다. 해당 기간, ‘캠크닉 시리즈’는 목표 대비 9배가 넘는 펀딩 금액을 달성했다. 펀딩 참여자에게는 6월 말에 제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이성재 PB개발팀장은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캠크닉 시리즈’는 가성비와 우수한 디자인 요소를 모두 갖춘 캠핑용품”이라며, “최근 캠핑과 차박을 취미로 즐기는 캠핑족이 늘어남에 따라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 상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덴마크 프리미엄 즉석 착즙주스 브랜드 '조앤더주스(JOE & THE JUICE)'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수박주스(6500원)', '파인애플 블랜디드 티(6500원)', '자몽 블랜디드 티(6500원)' 등 총 3종으로 전국 15개 조앤더주스 매장(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판교점·목동점·대구점·천호점·신촌점·킨텍스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대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스타필드 안성점, 파르나스몰점, 교보문고 광화문점, 용산아이파크몰점, 압구정역점)에서 판매된다.

○.. 하이트진로가 쪽방촌 거주민을 위한 지원활동을 9년째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올해 예보된 폭염을 대비해 주거시설이 열악한 서울시 5대 쪽방촌 거주민들에게 생수(석수 500ml) 6만4000병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그 중 일부는 하이트진로음료에서 지원받아 함께 후원한다.

하이트진로는 서울시 창신동 쪽방상담소에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석수 전달식을 갖고, 서울역, 영등포 등 쪽방촌 5곳에 모두 전달했다. 또, 8월 말복에는 삼계탕 등 보양식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 서울시와 ‘주거취약계층의 한파, 폭염 대응 및 보호 활동’에 대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9년째 물품 및 구호 서비스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생활밀착형’ 나눔 활동으로 지난 1월에는 핫팩 1만개와 떡 2500인분, 지난 3월에는 마스크 1만개를 지원했다.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쪽방상담소, 서울시 복지정책실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필요한 물품을 파악해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쪽방촌 거주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폭염, 수해, 한파 등 자연재해를 이겨내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