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SG닷컴, SSG랜더스 탄생 '100일 잔치'... 스페셜위크 연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SSG닷컴, SSG랜더스 탄생 '100일 잔치'... 스페셜위크 연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2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이 프로야구 SSG랜더스 창단 100일을 앞두고 특별한 ‘백일잔치’를 준비했습니다. '랜더스데이', '랜더스위크'에 이어 100일 맞이 ‘랜더스 스페셜위크’로 한 번 더 야구-유통 마케팅에 나서 시너지를 극대화 할 방침입니다.

한편, 이마트의 품종다양화 정책의 결실인 '초 고당도'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이미 베스트셀러가 되어버린 초당옥수수는 젊은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쿠팡 임직원들이 화재로 불편을 겪은 덕평리 인근 지역에서 환경 정화활동을 펼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SSG닷컴이 프로야구 SSG랜더스 창단 100일을 앞두고 특별한 ‘백일잔치’를 준비했다.
SSG닷컴이 프로야구 SSG랜더스 창단 100일을 앞두고 특별한 ‘백일잔치’를 준비했다.

 

○.. SSG닷컴이 프로야구 SSG랜더스 창단 100일을 앞두고 특별한 ‘백일잔치’를 준비했다. 구단 창단일인 3월 30일 이후 실제 100일은 7월 7일이지만 사전행사를 열어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SSG닷컴은 SSG랜더스 창단 이후 ‘랜더스데이’, ‘랜더스위크’ 등 야구단 연계 마케팅을 차례로 선보이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에는 100일 맞이 ‘랜더스 스페셜위크’로 한 번 더 야구-유통 마케팅에 나서 시너지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SSG닷컴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주일 간 프로야구 SSG랜더스 창단 100일을 기념하는 ‘SSG랜더스 탄생 100일 스페셜위크’ 프로모션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단 3일간 SSG랜더스 ‘푸빌라 유니폼’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7월 2~3일 신세계백화점 테마로 진행하는 ‘신세계 데이’ 경기에 SSG랜더스 선수단이 착용하는 특별 유니폼으로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친구들’을 활용해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랜더스 스페셜위크’ 이벤트 페이지에 100일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인천 SSG랜더스필드 스카이박스 입장권과 SSG머니 적립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가로 행사기간 동안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SSG랜더스 관련 용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추신수 선수 등번호가 새겨진 SSG랜더스 ‘푸빌라 유니폼’, ‘오노마 선크림’, SSG랜더스 ‘플로깅백’을 제공한다.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반드시 응모해야 한다.

SSG닷컴은 야구를 관람하며 먹기에 좋은 상품들을 모아 초특가전 행사를 함께 연다. 대표 상품으로 ‘햇 찰 옥수수 5입’을 44% 할인한 6480원에, ‘의성자두 1kg’을 1+1 구성 9900원에, ‘호주 청정우 냉장 안심 스테이크 300g’을 30% 할인한 1만3390원에 판매한다. 피코크 초코칩쿠키, 티아시아 커리, 립톤 아이스티 등 인기 가공상품도 1+1 구성, 50% 할인 등을 적용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새벽배송에서는 10% 할인쿠폰을 발급하며 SSG푸드마켓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우산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야구 관련 용품을 모은 100일 기념 축하상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SSG랜더스 공식 유니폼, 모자, 야구공, 마스크 등을 한 곳에 모아 제안한다. 야구장에서 뽐낼 수 있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비롯해 관람 시 필요한 선크림과 콜드컵도 선정했다. 집에서 야구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빔 프로젝터, 조명, 냉방용품 등도 함께 구성했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기존에 진행한 야구단 마케팅 분석 결과 고객 방문이 늘고 매출이 증가하는 등 야구-유통간 시너지가 컸다”며 “오는 7월 2~3일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신세계 데이’와 실제 창단 100일인 7월 7일을 앞두고 쓱닷컴에서 먼저 야구 행사 열기를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의 품종다양화 정책의 결실인 ‘초(超)당도 상품’이 MZ세대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최근 SNS 인기 품목으로 부상한 ‘초당 옥수수’다. 초당 옥수수는 작년 5월 첫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초당 옥수수는 5월 중순부터 7월까지만 생산되는 옥수수로, 일반 옥수수 대비 당도가 높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일반 옥수수에 비해 당도가 2-3배 높은 ‘초당(超糖)’ 품종이며, 수분 함량이 70%가 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이마트가 올해 6/1일부터 24일까지 24일간 초당옥수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간 대비 약 132.1% 가량 매출이 신장했으며, 단일 개수로만 50만개가 넘게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올해 6월(1일-24일) 옥수수 전체 상품 중 20-30대 연령층 구매 비중이 39.6%를 기록하며, MZ세대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초당 옥수수가 젊은 연령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까지 옥수수는 중년층 인기 식품으로 주목 받아 왔으나, 대세로 자리잡은 초당 옥수수 덕분에 옥수수를 구매하는 연령층 자체가 크게 낮아진 것이다.

실제, 이마트가 21년 6월(1일-24일) 옥수수 구매 연령층을 분석한 결과, 20-30대 연령층의 구매 비중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당옥수수가 본격적으로 판매되기 전인 19년 6월, 옥수수 전체 상품에서 20-30대 연령층 구매 비중은 27.4%으로, 40-50대 연령층 구매 비중 58.1%에 반도 되지 않았다.

특히, 30대 연령층 구매 비중(35.8%)이 40대 연령층 구매 비중(29.9%)을 넘어선 것이 눈길을 끈다. 옥수수라는 중장년층에게 익숙한 상품이 고당도로 다시 태어나면서, MZ세대에게 ‘플렉스’ 상품으로 등극한 것이다.

작년 첫 선보인 스테비아 토마토 역시 높은 당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테비아는 일반 설탕의 200-300배에 가까운 당도를 지니면서도 체내에 흡수되지 않는 천연 감미료다.

이마트는 작년 4월 스테비아를 희석한 물에 담가 당도를 높인 ‘스테비아 토마토’를 출시했다. 올해 6월(1일-24일)에도 단순 무게로만 40톤이 넘게 팔리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음을 입증했다. 

한국사람들에게 익숙치 않은 마하차녹 망고 역시 올해 첫 출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마하차녹 망고는 일반 망고보다 씨가 얇고 과육이 두툼한 것이 특징이다.

평균 당도는 16브릭스(Brix)로, 높은 당도에 일반망고에 없는 새콤함까지 느낄 수 있어 큰 인기를 얻었다. 마하차녹 망고의 인기에 힘입어 망고 전체 분류는 6월(1일-24일) 동안 전년 동기대비 168.4% 매출 신장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마트 김갑곤 채소 바이어는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달고, 색다른 농산물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품종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 임직원들이 화재로 불편을 겪은 덕평리 인근 지역 환경 정화에 나섰다.  

쿠팡 임직원 60여 명은 26일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평리 인근 마을을 찾아 분진을 수거하고 도로 및 주차장 등 공공장소와 거주지, 농경지 등을 청소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자원자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덕평 1리와 표교리의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임직원 봉사자들은 개발, 법무, 인사,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본부 소속으로 평사원부터 임원까지 골고루 참여했다. 쿠팡은 주말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에게 대체휴무를 부여한다.  

덕평1리 김우영 이장은 “연로한 어르신들만 계신 가구는 어찌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이었다”며 “쿠팡 직원들이 직접 찾아와 남은 검댕들을 청소해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쿠팡 인사팀 직원 이수빈 씨는 “덕평리 인근 주민분들이 화재 여파로 많은 고충을 겪고 계신다는 소식을 듣고, 피해 지역이 하루 빨리 정상화되는 데 일조하기 위해 자원했다. 특히 일상에 불편을 겪으셨을 동네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쿠팡은 이에 앞서 지난 22일부터 마을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피해지원센터 현장 접수처를 마련하고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주민피해지원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이와는 별도로 전용 피해신고 콜센터를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 CJ제일제당은 즉석 영양 솥밥 브랜드 '햇반솥반'을 알리기 위해 초대형 솥과 솥밥 주걱을 활용한 '햇반솥반' 팝업 전시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햇반솥반'이 구현하는 '솥밥으로 지은 밥 맛'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는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다음달 4일까지 운영된다. 27일까지 방문객에게 '햇반솥반'을 증정했으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면 제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이동식 솥을 끌고 다니는 '햇반솥반' 트럭도 지난 18일부터 운영중이다. ‘커밍솥’이라는 문구로 궁금증을 유발하는 '햇반솥반' 트럭은 서울 시내와 경기 지역의 캠핑장, 아울렛, 휴게소, 등산로 등에서 다음달 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게릴라성 이벤트로, 해당 트럭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햇반솥반' 한 박스를 증정한다.

'햇반솥반'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영양 솥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온라인에서는 ‘여러가지 곡물 씹히는 맛이 좋다’,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밥이다’, ‘맛과 품질이 전문점과 견줘도 손색없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제품을 가장 먼저 출시한 CJ더마켓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준비한 수량이 조기 품절되기도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햇반솥반’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혁신 기술로 국내 식품시장에 최초로 선보인 즉석 솥밥의 맛과 품질을 고객분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햇반솥반은 버섯, 무, 계피 등을 달여내 풍미를 더한 밥물에 버섯, 연근, 고구마, 밤, 호박씨와 같은 큼지막한 원물을 넣어 만든 '3세대 햇반'이다. 10년간의 차별화된 R&D를 통해 개발한 ‘신 무균화 공정’이 적용돼, 솥밥 전문점이나 집에서 갓 지은 듯한 맛 품질을 확보했다. 용기도 집에서 사용하는 ‘밥공기 형태’로 만들어 취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 국순당이 ‘막걸리 빚기’의 국가무형문화재 지정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된 ‘전국 양조장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국순당 횡성양조장 견학 및 ‘막걸리 빚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과 (사)한국막걸리협회 및 대한탁약주제조중앙회가 주최한 전국의 주요 막걸리 양조장을 중심으로 한 양조장 투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막걸리 빚기가 지난 6월 15일에 문화재청으로부터 국가무형문화재 제144호로 지정됨에 따라 막걸리 빚기의 무형 유산의 가치를 공유하고 전승 및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됐다. 많은 국민들이 막걸리 빚기 체험 기회를 통해 막걸리와 지역 양조장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26일 오후에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지정된 국순당 횡성양조장의 우리술 역사문화 체험공간인 주향로 견학과 막걸리 빚기 체험이 함께 진행됐다. 국순당의 우리 술 전문 교육공간인 우리술 아름터의 전문강사가 진행했다. 특히 전래하는 ‘막걸리 빚기’ 방법 중 백설기를 이용한 막걸리 빚기 체험으로 우리 막걸리의 다양성을 알렸다. 

참가자는 문화재청을 통해 사전 신청자 중에서 선착순 선별하여 체험이 진행됐다. ‘막걸리 빚기’ 체험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모집 하루 만에 많은 신청자가 몰려 마감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사전 확인과 행사 당일 거리 두기를 고려한 인원 모집 및 술 시음은 생략하고 별도 증정하는 등 방역 지침을 준수했다. 

국순당은 그동안 막걸리 등 우리 술의 역사와 가치를 알리기 위한 꾸준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2010년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국순당 서울사무소에 우리술 전문교육 공간인 ‘‘우리술 아름터’를 마련하고 ‘우리 술 강좌’를 개설하고 운영 중이다. 막걸리에 대한 이론과 직접 빚어 볼 수 있는 체험 교육 및 명절 차례주 빚기 등 우리술 문화, 제법 등에 대한 이론과 체험교육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청정지역 해발 500m에 위치한 횡성양조장에는 올바른 우리 전통술 문화를 알리기 위해 ‘주향로’라는 이름의 우리술 역사ᆞ문화 체험 공간을 2005년부터 운영 중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양조장 2층에 위치하여 첨단 설비를 갖추고 전자동으로 생산되는 전통주 생산라인을 견학로를 통해 이동하며 볼 수 있으며 술을 빚던 옛 도구 등 전통주 관련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우리술 관련 과거와 현재를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횡성의 웰리힐리파크와 공동으로 '우리술 알리기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국립횡성숲체원과 손잡고 막걸리 빚기 체험이 포함된 ‘국순당 산림치유 프로그램 패키지’를 진행했다. 국내 최대규모 중 하나인 횡성한우축제의 공식 프로그램으로 ‘횡성한우와 어울리는 막걸리 빚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막걸리 빚기 등 우리술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막걸리 빚기가 국가 무형문화재로 지정돼 업계 종사자로 영광스럽고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라며 “국순당이 꾸준하게 전개한 막걸리 등 우리 술 문화와 가치를 제대로 알리는 체험행사를 확대 발전시켜 막걸리 빚기 문화를 잘 보존하고 후대에 잘 전수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편의점이 자원 선순환을 위한 핵심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해 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환경테크 스타트업 '오이스터 에이블'과 손잡고 이달 27일부터 AIoT(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술이 탑재된 '투명 페트병 수거함'을 시범 도입한다. 

이번에 도입하는 '투명 페트병 수거함'은 연동 모바일 앱 '오늘의 분리수거'를 설치한 후 QR코드를 부여받으면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부여 받은 QR코드를 '투명 페트병 수거함'의 바코드 스캐너에 갖다 대 1차 인증하고 상품 바코드를 읽혀 2차 인증한 후 투입구에 투명 페트병을 배출할 수 있다. 투명 페트병이 아닐 경우 2차 인증 시 기기가 스스로 인식해 투입구를 막는다.

탑재된 센서로 수거된 투명 페트병의 무게와 양을 탐지하고 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전송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은 '오늘의 분리수거' 앱을 통해 1건당 10포인트의 보상을 제공 받는다. 이 포인트를 활용해 앱 내에서 식음료, 업사이클링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음료 등은 100포인트, 피자 한판, 업사이클링 티셔츠의 경우 2000포인트로 구매 가능하다. 자원순환을 지원하는 사업에 포인트를 기부할 수도 있다. 

GS25는 '투명 페트병 수거함'을 강남구에 위치한 GS25 매장을 중심으로 우선 도입해 테스트를 진행한 후 전국 점포로 빠르게 확산할 방침이다. 

GS25는 재활용품을 분리 배출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투명 페트병 수거함'을 가까운 편의점에 도입함으로써 재활용품 분리 배출에 대한 국민의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자원순환율을 높이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25는 전국 1만5000여 매장을 친환경 플랫폼으로 빠르게 전환시키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GS25는 자체 개발한 'SEMS'(Smart Store Energy Management System)를 전국 매장에 전개해 120억원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미생물 분해를 통한 소멸식 음식물 처리기’를 도입해 음식 폐기물을 가장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갖춰 나가고 있다. 

차정현 GS리테일 서비스기획팀 MD는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에 친환경 서비스를 적극 도입함으로써 환경 보호와 자원순환 활동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를 끌어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GS25는 ESG경영을 강화하며 미래세대에게 안전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활동에 지속 앞장 설 것”이라고 했다. 

○.. 백범 김구 선생 타계 72주기를 맞아 지난 26일 11시 용산구 효창공원에서 참배 행사가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규모는 축소해 추모식 대신 백범김구기념사업협회 주관으로 묘소 참배만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범 김구 선생의 손녀 사위인 빙그레 김호연 회장과 그 부인인 김구 선생의 친손녀 김미 씨가 가족들과 함께 참석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김창룡 경찰청장 등의 인사도 묘소를 찾아 참배했다.

김구 선생은 1919년 3∙1절 직후 중국 상해로 망명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초대 경무국장(현 경찰청장)에 선임되었다. 이후 한인애국단을 조직하고, 한국광복군을 창설하는 등 조국의 독립을 위해 평생을 헌신했다. 

김구 선생의 공훈을 기리기 위해 정부는 1962년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추서했다.

○.. 한섬이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하나인 ‘파리 패션위크’에 6회 연속 참가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2022년 S/S(봄/여름) 파리 패션위크’에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글로벌 에디션 ‘시스템 스튜디오(SYSTEM STUDIOS)’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파리 패션위크는 런던·밀라노·뉴욕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글로벌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한섬은 지난 2019년 F/W부터 파리 패션위크에 시즌마다 참가하고 있다. 한섬은 패션위크 기간 파리 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와 시스템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파리 패션위크에 한섬이 선보이는 ‘시스템 스튜디오’는 시스템·시스템옴므의 해외 컬렉션용 글로벌 에디션으로, 유럽과 미국, 동아시아 등 주요 수출 대상국의 패션시장을 타깃으로 한 200여 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2022 S/S 컬렉션의 콘셉트는 ‘IL PARADISO(The Paradise, 낙원)’로, 틸다 스윈튼 주연의 영화 ‘비거 스플래쉬(A bigger splash)’의 배경이 된 이탈리아 남부의 리조트룩에서 영감을 얻어 고전적인 리조트룩을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특히, 한섬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해외 바이어를 위한 별도의 웹페이지를 통해 이번 파리 패션위크에 공개되는 컬렉션의 상담 및 계약 방식을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비대면으로 계약(오더)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운영키로 한 것이다. 

한섬은 또한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제작한 ‘오더 키트(Kit)’ 사전 발송 대상 업체 수를 지난해와 비교해 30% 늘렸다. 이 키트에는 이번 컬렉션의 소재나 콘셉트 등을 담은 사진과 영상은 물론, 신상품에 사용된 메인 소재로 제작된 굿즈(캡모자)도 함께 넣었다. 회사 측은 사전 발송되는 ‘오더 키트’에 대한 현지 업체들의 반응이 좋아 신규 발송 요청이 늘면서 대상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한섬 관계자는 “지난해 해외 홀세일(도매) 매출은 2019년 대비 78% 신장한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작년대비 60%가 넘는 고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럽, 미주, 아시아의 주요 타깃국을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확대해 K패션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스템 스튜디오는 2019년부터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한 이후 프랑스 ‘쁘렝땅’, 캐나다 ‘허드슨베이’, 덴마크 ‘일룸’ 백화점과 글로벌 패션 온라인몰 ‘쎈스’ 등 15개국 55개 패션·유통업체와 홀세일 계약을 체결하며 전 세계 20여 개국 30여 개 도시에서 판매되고 있다. 최근에는 LVMH 그룹이 인수한 뒤 16년 만에 리뉴얼해 오픈한 프랑스 명품 백화점 ‘라사마리텐(La Samaritaine)’에 신규 입점했다.

○.. SPC그룹 ㈜파리크리상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의 델리(deli) 제품군을 아우르는 카테고리 브랜드인 ‘델리셔스(Deli-cious)’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델리셔스’는 조리 음식을 뜻하는 ‘델리(Deli)’와 맛있다는 의미의 ‘딜리셔스(Delicious)’에서 착안해 만든 브랜드명이다. ‘파리바게뜨가 직접 만든 인생 델리’를 슬로건으로 전문 연구원들이 맛과 영양의 균형을 최적화하고 신선한 원료를 엄선해 만든 든든한 한끼를 제공한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식사 대용으로 건강한 샌드위치와 샐러드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고자 맛과 건강을 모두 아우르는 ‘델리셔스’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에 따라 기존 샌드위치 제품군에는 토종효모빵, 통밀빵 등 건강빵 종류를 확대하고, 샐러드 제품군에는 퀴노아, 렌틸콩, 비트, 오트밀 등 보다 건강하고 다양한 종류의 원료를 추가한다. 또한, 전문 연구원의 레시피로 만든 특제 소스를 사용한다.

이외에도, 채소, 닭가슴살, 과일, 드레싱 등 소비자가 원하는 조합으로 일부 매장에서만 운영하던 나만의 샐러드 ‘픽 마이 밸런스(Pick My Balance)’ 제품 취급 매장도 대폭 확대했다. 이 제품은 일회당 먹기 좋은 양의 채소를 파우치에 담아,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파리바게뜨는 ‘델리셔스’만의 핵심 가치를 위트 있게 풀어낸 바이럴 영상도 2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파바가 직접하면 얘기가 다르지"라는 메시지로 델리셔스만의 전문성, 차별점, 상생의 가치를 경쾌한 분위기로 풀어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자사 델리 제품군이 맛있다는 입소문을 확인해 마케팅을 강화하게 됐다”며, "자체 브랜드 ‘델리셔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욱 맛있고 편리한 델리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인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적극 동참해, 내달 11일까지 중소기업 수수료 우대 방송을 비롯해 신상품 최대 70% 할인, 적립금 제공 등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상생 할인 행사다. 롯데홈쇼핑은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재고소진을 돕고, 위축된 소비 심리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자 행사에 동참하게 됐다. 내달 11일까지 TV홈쇼핑, 온라인몰 등 자사 유통채널을 통해 중소기업 우수 상품, 패션, 가전, 리빙 등 상품군별 여름 신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최대 20%의 적립금도 제공한다. 

내달 5일 오후 3시 40분, 노마진 판매 방송인 ‘상생 스튜디오’를 통해 ‘산과들에’의 ‘순수가온 한줌 견과’를 기존가 대비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최소한의 비용을 제외한 마케팅, 판매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앞서 지난 24일에는 40년 전통의 닭갈비 브랜드 ‘유가네’의 닭갈비, 막국수를 한 세트로 구성해 판매했다. 또한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패션, 가전,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여름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구매금액의 최대 20% 적립금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인기 패션 브랜드 ‘빈폴레이디스’의 원피스, 티셔츠 등을 70% 할인 판매하고, ‘나이키’, ‘휠라’, ‘뮬라웨어’ 등 스포츠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의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시리즈, 인기 침구 브랜드의 이불, 커튼 등 홈인테리어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한편,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세운상가에서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막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가 참석했으며, 내수와 소비심리 회복에 보탬이 되는 행사가 되길 기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자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재고소진을 돕고,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며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이 하반기 개점이 예정된 ‘동탄점’과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의 성공적인 오픈을 함께 할 경기지역 인재 약 2000명을 채용하기 위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

우선 동탄점은 6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45일간 잡코리아 사이트 內 ‘롯데백화점 동탄점 채용관’을 통해 온라인으로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동탄점 입점 브랜드와 시설, 안전, 주차, 미화 등 서비스 업체 총 100여 곳이 함께 참여한다. 모집 직종은 브랜드 매장 관리(샵매니저) 및 판매직(판매사원)과  시설, 설비 관련 기능직, 안전 및 주차 서비스직 등 다양하다.

또한, 동탄점 온라인 채용박람회에 지원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한다. 지원자들에게는 자기소개서 진단 후 수준별 코칭, 첨삭을 해주는 ‘자소서 무료 컨설팅’과, AI 면접을 통해 심층 면접 분석 리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는 ‘AI 면접 모의고사 쿠폰’이 제공된다.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는 의왕시와 협업해 7월 1일~2일, 양일간 의왕시에 위치한 국민체육센터에서 ‘상생 채용박람회’를 열고 지역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 참여 업체는 타임빌라스 입점 브랜드와 환경미화, 시설유지 등 서비스 업체 약 60여 곳으로, 판매직과 주차관리, 안내 서비스 관련 직무에서 최대 1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 특성을 고려하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고, 현장에서 지원자들이 겹치지 않도록 입장부터 퇴장까지의 동선을 One-Way형태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와 구직난을 해결하기 위해 롯데백화점과 화성시, 의왕시가 함께 협력해 준비했다. 지역 상생의 차원에서 경기 지역 출신 지원자를 우대하여 적극 채용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롯데백화점이 7년만에 오픈하는 백화점으로 동탄신도시에 연면적 24만 제곱미터(㎡) 규모로 8월 오픈 예정이다. 또한, 9월 의왕시에 오픈하는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는 ‘시간도 잠시 쉬어가는 곳’ 이라는 뜻으로, 백운호수와 바라산 등 천혜의 자연과 조화된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를 통해 ‘자연속에서 즐기는 휴식과 쇼핑’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동탄점 정후식 점장은 “올해 8월 오픈 예정인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일상에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기 위한 막바지 담금질이 한창이다”며,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 우수 인재들을 최대한 많이 채용하여, 동탄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동탄점의 성공적인 오픈을 함께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이마트24는 과즙 100% 비가열 착즙주스 2종(‘자연을 그대로 담은 제주감귤 착즙주스’ / ‘자연을 그대로 담은 케일&사과 착즙주스’)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착즙주스 2종은 물 한 방울도 섞지 않고, 100% 착즙만으로 채운190ml 음료다. 가격은 각 3200원.

바쁜 현대인들이 착즙주스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직접 만들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는 점과 100% 고품질 착즙주스를 찾기 어렵다는데 집중한 이마트24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100% 착즙주스를 구할 수 있다면, 건강한 맛을 원하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다는 판단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이마트24는 가장 대중적인 맛 중 하나인 제주산 감귤로 짜낸 주스와 함께 건강에 초점을 두는 고객을 위한 케일 착즙주스를 선보이게 됐다. 케일 주스의 경우 특유의 쓴맛을 잡기 위해 파인애플과 사과를 더해 달콤한 맛을 더했다. 

이마트24는 이번 착즙주스를 시작으로 건강/맛/고품질을 키워드로 새로 선보인 프리미엄 PL(Private Label)라인 '아임이리저브'(I’m e reserve) 상품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