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명품불패' 재확인... 롯데온X롯데면세점, “명품 빅세일 연장”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명품불패' 재확인... 롯데온X롯데면세점, “명품 빅세일 연장”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했던 '명품 빅세일'이 고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 20일까지 연장 진행됩니다. 역시 '명품불패'를 확인할 수 있는 실적이 나온 것으로 알려져 연장 세일에도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NS홈쇼핑이 2040을 겨냥한 새로운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며, 에어서울과 손잡고 22일부터 국내선 기내에서 탑승객을 대상으로 쇼핑북 '에어숍'을 제공하는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하이마트가 메가스토어 12호점인 ‘메가스토어 김포공항점’을 오픈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온X롯데면세점이 진행하는 '명품 빅세일'이 20일까지 연장 진행된다.
롯데온X롯데면세점이 진행하는 '명품 빅세일'이 20일까지 연장 진행된다.

 

○..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재고 명품 연장 판매에 돌입한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지난 16일까지 진행했던 ‘명품 빅세일’ 행사를 오는 20일까지 연장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연장 기간에도 총 53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며, KB국민카드를 이용할 경우 추가 1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했던 ‘명품 빅세일’은 판매 건수가 전년대비 107.5% 증가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기간 구매자 수도 전년대비 38.7% 증가했으며, 매출도 23.9% 증가했다. 특히, 지난 해에 판매하지 않았던 시계 상품군이 매출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며 가방 매출도 크게 뛰었다.

이와 함께 최근 2년 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한 아쉬움을 3행시로 표현하는 ‘분노의 삼행시’ 이벤트에도 6천 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온 앱에서 ‘면세점’, ‘비행기’, ‘캐리어’ 등 제시된 단어에 맞춰 해외여행에 대한 삼행시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디올 오블리크 새들 카드지갑(1명)’ 및 ‘엘포인트 1만점(50명)’을 제공한다.

롯데온 심규광 명품MD(상품기획자)는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100억 원 물량을 준비해 선보인 ‘명품 빅세일’의 인기에 힘입어 면세 재고 명품 연장 판매를 결정했다”며, “연장 판매 기간에도 본행사 기간과 동일하게 인기 명품을 최대 8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며, KB카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7일 에어서울 사옥(서울 강서구 소재)에서 기내 홈쇼핑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NS홈쇼핑 SB사업본부 김용만 상무, 에어서울 안전본부 김웅 상무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22일부터 에어서울 국내선 기내에서 NS홈쇼핑의 쇼핑북을 만날 수 있게 됐다. 

NS홈쇼핑이 에어서울과 협업으로 새롭게 발행하는 쇼핑북의 명칭은 ‘AIR SHOP(에어숍)’이다. 기존의 NS홈쇼핑 쇼핑북과 달리 2040세대도 즐길 수 있는 컨텐츠와 디자인, 상품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탑승객들은 에어서울 기내에서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쇼핑북을 즐길 수 있고, 홈쇼핑 상품을 특별 추가 할인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NS홈쇼핑 쇼핑북 ‘에어숍’에는 식품, 리빙, 패션 등 총 250여가지 NS홈쇼핑 상품이 소개되며, NS홈쇼핑 고객센터나 카카오톡을 이용해 주문하면 원하는 곳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 NS홈쇼핑은 에어서울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기내에서 주문하고 바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바로드림’ 서비스도 추후 선보일 계획이다.

NS홈쇼핑 SB사업본부 김용만 상무는 “NS홈쇼핑의 즐거움을 더한 쇼핑서비스를 많은 분들이 체험하실 수 있도록 에어서울과 함께 업계 유일한 기내 홈쇼핑 서비스를 론칭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의 기내 쇼핑북 버전 ‘에어숍’과 같이 기업간 제휴 및 브랜드 간 콜라보 시도를 통해 더 많은 컨텐츠와 쇼핑의 즐거움을 고객에게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8일, 메가스토어 12호점인 ‘메가스토어 김포공항점’을 오픈한다.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2,235㎡(약 676평) 규모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김포공항점은 디지털 체험 매장 콘셉트로 꾸몄다.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집콕족’이 늘며 게이밍PC, 콘솔게임, VR기기 등 디지털가전 수요가 늘어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매장이다. 

실제로 코로나19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 급격히 줄어든 지난해 1월부터 최근까지 (‘20년 1월 ~ ‘21년 5월) 17개월간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디지털 가전(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PC, 콘솔게임  등) 매출액은 직전 17개월 (‘18년 8월~ ‘19년 12월) 보다 20% 늘었다. 특히, 20~30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김포공항점은 지난해(‘20년 1월 ~ 12월) 전체 매출 중 디지털가전이 차지하는 비중이 50%를 차지했을 정도로 디지털 가전 수요가 높은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김포공항점’은 김포공항 롯데몰 지하 1층에 위치한 매장이다. 매장 입구에서는 45평 규모 디지털 체험존을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 체험존에 방문하면 게이밍PC, 콘솔게임, 1인미디어 가전 등 최신 디지털 가전을 직접 체험하며 상담 받을 수 있다. 

삼성, 엘지, MS, 레노버 등 다양한 브랜드의 사무용 PC와 게이밍PC를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다. 닌텐도, 엑스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 등 해외 인기 콘솔게임도 있다.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모니터, 조명, 카메라 등 1인미디어 공간도 마련해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전문관도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유명 제조사 프리미엄 브랜드관을 조성해 소비자들은 브랜드별로 한번에 상담 받고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청경채, 상추 등 웰빙 채소도 직접 재배할 수 있는 식물재배기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주방·생활가전 이슈상품 체험존, 건강가전 체험존 등 체험 중심 공간도 마련했다.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인 ‘유베이스(UBASE)’도 입점해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김포공항점’ 오픈을 맞아, 6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여기에 구매하려는 행사상품 패키지에 따라 최대 4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추가로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브랜드와 품목에 상관없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60만 점을 제공한다. 또 유명 제조사 행사상품을 두 품목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0만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모든 혜택을 적용하면 최대 245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문총 MD전략부문장은 “메가스토어 김포공항점은 MZ세대들에게 익숙한 콘솔게임 1인미디어 기기, 등 다양한 IT가전들을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 특화 매장”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 특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메가스토어를 꾸준히 오픈해 롯데하이마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가전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옛 추억을 되살리는 ‘레트로(Retro)’ 감성의 제품이 신선식품 유통업계에서도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레트로 상품 70여종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바로 전월 동기간인 작년 8월부터 12월 사이 매출보다 약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5월 보다는 판매량이 무려 370%나 늘었는데 올해 레트로 관련 상품의 수가 5배로 증가한 영향이 컸다.

가장 판매량이 많은 레트로 품목은 과자류로 판매량이 184% 증가했다. 쫀드기, 오란다, 달고나, 뻥튀기 등 옛날 초등학교 앞 문방구에서 사 먹던 과자들이 특히 인기다. 그 중 쫀드기는 레트로 과자 판매량의 55%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선호되는 제품이다. 

마켓컬리는 이러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곡물, 곤약, 옥수수, 호박 등 다양한 쫀드기 상품을 판매 중이다. 과자 외에도 맘모스빵, 소시지빵, 국화빵 등 베이커리류, 레트로 포장의 아이스크림, 국민학교 컨셉의 떡볶이 제품 등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간식류의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레트로 베이커리에서는 옛날 맘모스빵이 판매량 36%를 차지하며 가장 큰 인기를 얻었다. 마켓컬리는 이러한 간식 제품에 어린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느낌의 포장재를 쓰거나 추억, 옛날 등의 단어를 제품명에 넣어 레트로 제품이 주는 분위기를 더욱 강조해 선보이고 있다.

간편식도 레트로를 지향하는 것들이 많다. 통닭, 국수, 도시락 등 다양한 제품들이 상품명에 ‘옛날’을 붙여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오뚜기 옛날 국수 상품은 다른 국수 판매량 증가율보다 6배 이상 높았다. 마켓컬리의 정미경 옛날 도시락 제품도 분홍색 둥근 소시지, 계란말이, 볶음김치 등을 넣어 어린시절 학교에서 먹던 느낌을 살려 판매하며 큰 인기다.

마켓컬리는 레트로 컨셉의 비식품도 선보이고 있다. 옛 감성으로 디자인된 오븐 토스터기, 머그컵,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지난해 하반기부터 판매 중이다. 커피 브랜드 ‘프릳츠’의 캐릭터인 물개를 레트로 감성을 담아 그려 넣은 머그컵의 경우 올해 판매량이 2.5배 이상 증가했다.

마켓컬리는 이러한 레트로 상품이 중장년층과 젊은 MZ세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고 판단해 향후 관련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중장년층에게는 과거에 좋아했던 제품을 다시 만나는 기쁨을 젊은 MZ세대에게는 새롭고 독특함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실제 구매고객 후기를 살펴보면 ‘옛날 생각나서 주문했다’, ‘알고 있는 맛 그대로다’,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며 잘 먹는다’는 내용들이 많다. 

○.. SPC그룹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은 한화솔루션의 자회사인한화컴파운드와 ‘친환경 생분해성 플라스틱 소재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PLA(Poly Lactic Acid) 가공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한화컴파운드’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SPC삼립 등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식품 포장재를 생산해온 ‘SPC팩’은 각자의 강점과 노하우를 살려 친환경 생분해성 포장재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양사가 개발을 추진하는 PLA 포장재는 옥수수와 사탕수수 등 식물에서 추출한 전분을 발효해 만들어 수 년 안에 토양에서 100% 생분해가 가능하다. PLA는 우수한 친환경 소재임에도 다양한 소비재에서 활용할 만큼 강도를 높이지 못해 상용화가 힘들었다. SPC팩은 한화 컴파운드와 협업해 일회용 스푼과 포크, 샐러드 용기 등에 사용 가능한 PLA를 개발할 계획이다.

SPC팩 김창대 대표는 “친환경 패키지 개발은 환경보호는 물론 제품을 소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SPC그룹이 식품업계 친환경 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팩은 지난 3월부터 SK종합화학, SKC, 롯데케미칼 등과도 친환경 포장재 개발 MOU를 맺은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식품포장재 인쇄업계 최초로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포함한 ‘녹색 기술’, ‘녹색 제품’ 인증 등 국가 녹색인증 3개 부문을 모두 획득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지난 5월 시작한 스포츠 스타들과의 ‘근육자신감 챌린지’ 성료를 밝혔다.

근육자신감 챌린지(이하 근자감 챌린지)는 10인의 스포츠 스타와 함께한 기부 챌린지다. 농구, 골프, 배구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스타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미션 영상을 올리면 매일유업이 유소년 선수들을 위해 셀렉스 스포츠 제품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5월 6일부터 6월 6일까지 1개월 간 진행된 근자감 챌린지에는 농구선수 허웅·허훈과 김종규, 축구선수 조현우와 윤석영, 골프선수 이보영, 배구선수 한유미와 김요한, 러닝선수 임소영, 야구선수 최지만이 참여했다. 10인의 챌린지가 완료된 후 매일유업은 각 선수들의 모교 또는 유소년 선수단에 총 5000만원 상당의 셀렉스 스포츠 제품을 후원했다. 

같은 기간 동안 매일유업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운영했다.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운동 영상을 업로드한 선착순 500명에게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스틱 1박스를 선물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프로 스포츠 선수의 꿈을 키우고 있는 선수들을 응원하고, 경기력 향상을 돕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진행했다”며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단백질 셀렉스 스포츠와 함께 더운 여름 건강하고 안전하게 훈련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셀렉스 스포츠는 매일유업의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 산하의 스포츠 전문 브랜드다. 물에 타 음용하는 분말 타입, 바로 음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RTD(Ready to Drink) 타입으로 출시됐다. 전 제품에 유당과 지방을 제거한 분리유청단백질(Whey Protein Isolate) 100%를 사용하여 체내 흡수가 빠르고 산뜻한 맛을 낸다. 지방과 유당이 없어 유제품 소화가 부담스러운 경우에도 걱정 없이 음용할 수 있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분말과 드링크 1회분에는 달걀 3개 분량인 단백질 20g이 들어있다. 100% 분리유청 단백질에 L-카르니틴 효소 200mg을 추가해 운동 중 에너지와 활력 보충도 돕는다. 초콜릿 맛과 복숭아 맛 2종이며, 칼로리도 99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의 영 밀레니얼 남성 고민 토탈 케어 브랜드 브로앤팁스가 탈모 고민별로 골라 쓰는 ‘BNT 알파비오틴 탈모증상 완화 샴푸’ 3종을 출시했다.

브로앤팁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BNT 알파비오틴 탈모증상 완화 샴푸’ 3종은 비오틴과 카페인을 배합한 아모레퍼시픽의 특별 기술력인 ‘α-BIOTIN™’이 적용돼 집중적인 헤어 케어가 가능하다. 여기에, 약해진 모근과 힘없는 모발을 함께 케어 해주는 맥주 효모 성분을 추가로 넣었다.  

BNT 알파비오틴 탈모증상 완화 샴푸는 탈모가 시작되기 전 미리 느껴지는 여러가지 유형의 탈모징후에서 차용한 ‘뿌리볼륨 삼푸’, ‘지성두피 샴푸’, ‘모근모발강화 샴푸’ 3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BNT 알파비오틴 뿌리볼륨 샴푸’는 탈모 징후 중에서도 힘없이 무겁게 처지는 정수리 모발뿌리 고민에 집중 한 제품이다. 정수리 볼륨을 풍성하게 스타일링하는 맞춤형 특허출원기술인 ‘뿌리볼륨 +™’을 적용하여 풍성한 헤어 볼륨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BNT 알파비오틴 지성두피 샴푸’는 기름진 두피의 찝찝함이 지속되고 특유의 머리냄새가 나는 등의 고민에 집중하였다. 두피보습 핵심성분인 ‘판테놀’과 두피진정 특효성분인 ‘알란토인’으로 두피자극을 감소시키고, 과한 유분기는 제거하여 지성두피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BNT 알파비오틴 모근모발강화 샴푸’는 튼튼하고 생기 있게 모발을 케어하는 맞춤형 특허기술인 ‘프로틴 코팅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단백질 구성성분인 저분자 아미노산을 모발 속 깊숙이 채워, 힘 없이 가늘어진 모발에 생기를 불어넣는 모근모발 집중 케어 제품이다.

브로앤팁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3일부터 브로앤팁스 공식몰에서 ‘놓치마 탈모고민, 놓지마 100원 이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23일부터 이벤트 제품을 1000명 한정으로 100원에 제공한다. 또한 제품 구매 후 우수 리뷰어에겐 다이슨 드라이어, 에어팟 등을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브로앤팁스 제품들을 1+1, 구매 후 리뷰 작성시 추가 포인트 지급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지난 17일 강원 춘천시 강원도청에서 강원도, 강친연(강원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과 친환경 농산물의 원활한 생산, 유통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초록마을 김준규 대표이사 및 강원도청 김성호 행정부지사, 강친연 최근환 회장 등이 참석해 강원도산 친환경·유기농 농산물의 생산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 업무 협약에 강원도는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인 재배·생산 및 잠재력 있는 상품 개발 지원, 초록마을은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홍보 및 판매 행사 진행, 강원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안전하고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공급에 협력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초록마을은 8월 전국 400여 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강원도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초록마을 김준규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은 강원도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 확대 및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농가 소득 제고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강원도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 판매를 통해 소비자 만족은 물론, 지역 농업 발전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은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6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2021 핑크런 플러스’ 상반기 대회를 진행 중이다.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진행하던 핑크런 행사를 2020년부터 코로나19 상황속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핑크런 플러스’로 전환해 비대면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매년 핑크런 현장에서 함께 달리며 즐기던 참가자들의 아쉬움을 달래기위해 마지막날인 6월 20일 오전 10시부터 한시간동안 네이버 나우를 통해 ‘2021 핑크런 플러스’ 라이브 방송을 송출한다.

방송은 개그맨 김신영과 김해준 두명이 맡아 진행한다. 각각 부캐 ‘다비이모’, ‘카페사장 최준’으로 활동 하며 즐거움을 선사하는 두명의 진행자가 핑크런 플러스 대회 참가자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각자 다른장소에서 달리지만 같은 방송을 들으며 함께하는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오전 10시 스트레칭 안내와 출발 카운트다운으로 방송을 시작한다.

출발 후에는 유방외과 명의 한국유방건강재단 노동영 이사장이 출연해 유방암 상식, 건강정보 등을 전달한다. 또 러닝 트렌드를 이끄는 러닝 전도사 안정은씨의 올바른 러닝법, 애정하는 러닝장소 소개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방송 끝무렵 예정된 개그맨 김해준과 사전 이벤트 참가자들의 전화 인터뷰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2021 핑크런 플러스 참가비(1인 참가비 1만원)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해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예방검진비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지난 3월 와디즈를 통해 최초 공개한 자동 온도 조절 스마트 인덕션 ‘고메 온 더 테이블’이 서울 최대규모 백화점 ‘더현대 서울’에 입점, 방문 고객들에게 편리미엄 집밥의 가치를 알려나가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 인덕션 1구와 전용 쿡웨어 3종이 한 세트(모듈)로 구성된 ‘고메 온 더 테이블’은 밥 짓기부터 전골요리, 구이 등 한국인이 주로 즐기는 다양한 요리를 자동 조리 모드를 통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모듈형 인덕션이다. 조리 모드에 따라 최적 온도 알림과 불조절(온도조절)을 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번거로운 온도 조절 없이 맛있는 요리를 완성해 준다.

지난 3월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출시된 이래, 풀무원샵과 온라인몰 등을 통해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전용 조리 모드를 통해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고메 온 더 테이블’은 더현대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전문 매장인 ‘라이프 비’에 입점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고메 온 더 테이블’의 외관을 고객들이 실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오프라인 입점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 입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입점 매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승준 풀무원건강생활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도심 속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더현대 서울에 ‘고메 온 더 테이블’을 론칭하게 됐다“며 “이번 입점을 통해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방문 고객에게 건강한 집밥 문화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브랜드몰 '하프클럽'과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를 운영하는 LF 계열사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백신 휴가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정부의 권고사항에 맞춰 코로나19로부터 직원들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서다.

LF 트라이씨클은 최근 얀센 등 신규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고 잔여 백신 예약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백신 휴가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백신을 맞은 직원은 기본적으로 당일 유급 휴가를 지원받는다. 접종 다음날에도 몸에 이상 기운이 느껴지면 의사소견서 등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연차 휴가 차감 없는 유급 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 2차 접종 시에도 휴가 제도는 동일하게 적용된다. 1차·2차 백신 접종 완료 시 최대 4일의 휴가가 주어지는 셈이다. 

LF 트라이씨클 조직문화팀 권성국 팀장은 "임직원들이 업무에 대한 부담으로 백신 접종을 주저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휴가 지원을 결정했다"며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F 트라이씨클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지금까지 전사 근무 시간을 단축해 운영 중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업무 시간을 조정해 등하교 및 출퇴근이 몰리는 시간대에 직원들의 외부 활동을 줄이고 있으며, 확진자 추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탄력적 운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 CJ온스타일이 이달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썸머 패션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여름을 맞아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적립금 이벤트부터 경품 행사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앱을 통해 패션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주문 건별로 스탬프가 누적된다. 스탬프 2개는 1만원, 3개는 3만원, 5개는 5만원의 적립금이 지급된다. ‘썸패페’ 행사 배너가 있는 제품만 적용되며, 적립 신청하기를 눌러야 참여가 완료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19일 오후 10시 25분에 <HIT THE STYLE>에서 방송하는 셀렙샵 에디션 ‘썸머 누벨 셋업’이 있다. 트렌디한 색감과 편안함이 갖춰진 여름 수트 셋업으로 블라우스와 팬츠로 구성됐다. 방송 당일 최초 특가로 판매가의 2만원이 할인된 6만9000원에 판매된다. 같은 날 오전 10시 20분에 <스타일C>에서 방송하는 지오송지오의 ‘코튼100% 티어드 원피스 2종’도 있다. 페미닌한 실루엣과 볼륨 디테일이 돋보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한다. CJ온스타일에서 최초로 3만원 인하된 5만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친구에게 ‘썸머 패션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인기 가전제품을 받을 수 있다. ‘LG트롬 스타일러’, ‘발뮤다 그린팬S 선풍기’, ‘위닉스 뽀송 가습기’ 등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상품들을 경품으로 마련했다. 상품별로 각 1회씩 최대 3회 응모 가능하다.

모바일 패션 카테고리별 10% 적립 행사도 진행한다. 20일까지 명품 카테고리에서 40만원 이상 구매하면 주문 금액의 10%, 최대 6만원을 적립 받을 수 있다. 21일부터 24일까지는 패션 카테고리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3만원이 적립된다. 25일부터 27일까지는 레포츠, 언더웨어, 레포츠 캐주얼 및 제화 일부 상품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이 적립된다.

CJ온스타일 e마케팅 김은경 팀장은 “트렌드와 실용성을 고려해 여름에 꼭 필요한 제품들로 행사 라인업을 구성했다”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전국 ‘세스코 바이러스 케어’ 숙소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여기어때와 세스코의 ‘바이러스 케어 지원 캠페인’에 참여한 모텔들로, 과학적 방역 시스템을 도입했다.

여기어때는 18일 전국 300개 모텔에 바이러스 케어 시스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총 20억원을 투자해 코로나19로 위기를 겪은 제휴점과의 상생 프로그램을 가동한 결과로, 참여 모텔은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달 19일 시작한 캠페인은 본 궤도에 오르며 참여 숙소를 빠르게 확보해, 안심할 수 있는 숙박 환경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됐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캠페인 참여 모텔은 세스코의 전문적 방역 관리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며 방문객의 신뢰도를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고객은 안심할 수 있는 숙박 상품을 제공 받고, 제휴점은 방문객을 확대하는 선순환 구조를 갖췄다는 의미다. 경기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국민 42.9%가 숙박 시설 선택 시 ‘철저한 위생 관리’를 기준으로 선택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공하는 방역 시스템은 방문객의 손이 닿는 엘리베이터 버튼과 손잡이, 각종 전자기기 리모콘과 실내 스위치, 전화기 등을 항균 코팅해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다. 또, 지원 상품에 따라 UV 파워 공기살균기를 24시간 가동하고, 개인 위생을 위한 비접촉 손소독기도 곳곳에 설치한다.

고객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앱 내 프로모션도 한창이다. 여기어때는 캠페인에 참여한 숙소를 예약할 때 적용 가능한 5000원 쿠폰을 선물한다. 회사 관계자는 “위생이 중요한 시대에 고객과 제휴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라며 “청결한 숙박 시설을 알리는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 풀무원이 간편하게 나의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의 건강관리 식단 브랜드 ‘디자인밀’은 최근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에 발맞춰 집에서 간편하게 개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장내미생물 분석 서비스’와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장내미생물 분석 서비스’는 체내 미생물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장내 미생물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장내 서식하고 있는 미생물의 구성과 유형은 물론 유익균과 유해균 비율, 주요 장내미생물 Top 10 등 8가지 검사 항목을 통해 개인 장 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식품을 추천한다. 

‘유전자 분석 서비스’는 46가지 DNA 스크리닝을 통해 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형 식단과 생활습관을 제안한다. 환경과 생활습관은 제외하고 오로지 유전자형에만 근거한 검사로 대사, 피부, 모발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상태, 원인, 개선 방안을 알 수 있다. 기존 11개에서 57개로 분석 항목을 확대하여 고객에게 더욱 최적화된 분석 결과를 제공하게 됐다. 

분석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디자인밀 사이트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주문하면 해당 검사 키트가 택배로 배송된다. 분석 키트 내 동봉된 사용설명서에 따라 장내미생물 검사는 채변, 유전자 검사는 타액을 채취하여 분석기관인 ㈜지니너스로 발송하면 된다. 분석 결과는 약 3주 후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추가 상담을 신청하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전반적인 영양 상태에 대한 전문 임상영양사의 건강 상담과 함께 개인 맞춤형 식단을 추천받을 수 있다. 

디자인밀 이서연 PM(Product Manager)은 "코로나19로 건강관리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시점에 고객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이번 장내미생물 및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론칭했다"며 "디자인밀은 과학적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온라인 공식몰 ‘스파오닷컴’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구성한 ‘멤버스위크’를 선보인다.

스파오에서 준비한 멤버스위크는 오늘(18일)부터 단 7일간 스파오닷컴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단독행사이며, ‘래플 이벤트’, ‘선착순 타임 세일’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래플 이벤트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스파오 공식몰’ 애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 후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응모에 당첨된 사람에게 아이폰, 애플워치, 배달의 민족 50만원권 등 누구나 좋아할 상품을 1000원에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타임 세일이 진행된다. 스파오 인기 상품인 해리포터, 나혼자산다 등 콜래보레이션 잠옷과 티셔츠, 여름 기능성 청바지 쿨진, 쿨테크 이너웨어 등 7가지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스파오의 여름 세일 이벤트 ‘오세일’도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파자마, 쿨테크 이너웨어, 반팔 티셔츠 등 여름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스파오 관계자는 “멤버스위크는 여름철 필수품 쿨테크 라인부터, 콜라보 제품까지 합리적인 가격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원하고 완벽한 여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멤버스위크 프로모션 기간에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 모두 15%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출석체크 이벤트로 무료 배송 쿠폰과 적립급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스파오 공식몰 스파오닷컴과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6.25 한국전쟁 기념일을 앞두고 전방 부대 장병들을 응원하고 사기진작을 위한 나라사랑 캠페인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유해발굴 작전에 참여하고 있는 육군 제5보병사단(경기도 연천) 장병들을 위해 간식과 음료 2만여 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무더운 날씨에도 매일 유해발굴 현장에서 땀 흘리며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를 응원하기 위함이다. 5사단은 지난 2018년부터 유해발굴TF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화살머리고지, 백마고지 일대에서 유해발굴 작전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육군 제6보병사단(강원도 철원)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부대 내 ‘세븐 미니카페’ 설치도 확대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6월 6사단 병영 도서관 2곳에 세븐카페 기기를 기증하고 미니카페를 조성해 장병들이 언제든지 세븐일레븐 원두커피인 ‘세븐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세븐카페가 부대 장병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이번에 ‘세븐 미니카페’ 3개소를 추가 설치하기로 했다.  

세븐일레븐과 6사단과의 인연은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됐다. 당시 세븐일레븐은 6사단 장병들의 생활편의 증진을 위해 세탁기 총55대를 지원한 바 있으며, 발렌 및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스페셜 일일 데이트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지금까지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장아름 세븐일레븐 사회공헌담당 선임책임은 “6.25 한국전쟁 기념일을 앞두고 최전방에서 국가를 위해 애쓰는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후원을 준비했다”며 “세븐일레븐은 2014년부터 나라사랑 캠페인을 전개해 오면서 군 장병들을 위한 지원을 대표적인 활동으로 삼아왔다. 앞으로도 국군 장병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장병 및 군 가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근엔 롯데지주, 롯데제과, 코리아세븐(세븐일레븐)이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검역 지원, 백신 수송, 임시선별검사소 등에서 헌신하는 병사 2000여 명에게 총 5500만원 상당의 간식박스를 전달했다. 

이 밖에도 롯데는 장병들이 부대 안에서 독서카페 형태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청춘책방’ 총 57개소를 조성해왔고 올해도 추가로 8곳 개소 예정이다. 롯데장학재단은 올해부터 공상∙순직 군인의 중∙고∙대학생 자녀 100여 명에게 2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지주는 육군본부가 올해 신설한 ‘자랑스러운 육군 가족상’도 지원하기로 했다. 롯데월드, 롯데시네마에서도 휴가 장병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2021 S/S 시즌을 맞아 컬렉션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도곡타워 본사 지하 1층에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남성복 17종, 여성복 20종 등 37종의 룩을 선보였다. 

바디프랜드는 사내 패션팀을 통해 매 시즌 바디프랜드만의 감성을 담은 유니폼, 오피스룩, 데일리룩 등을 공개하고 있다.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이끌고자 하는 기업 철학이 담겼다. 전문 모델과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패션쇼도 진행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간소화해 전시회로 대체해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NEW K-TRADITIONAL IN BODYFRIEND'를 콘셉트로 한국의 전통적인 무드와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룩들이 공개됐다. 뉴트럴 컬러를 메인으로 내세웠으며, 올해의 주요 컬러인 옐로우와 그레이 색상을 더해 소프트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전통적인 여름 소재인 린넨을 활용해 다양한 텍스쳐와 두께감으로 표현했다. 면과 혼방 소재를 가미해 자연 친화적인 무드도 연출했다. 핏 또한 트렌드에 걸맞게 편안한 실루엣의 오버사이즈로 제작했다. 특히 한국전통문양과 바디프랜드 레터링의 타이포그래피 아트웍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작품의 완성도는 전문 컬렉션 못지 않다. 파리 유학파 출신으로 개인 브랜드 운영 경력을 가진 유정수 팀장 등 디자이너 3명이 참여했다

바디프랜드는 사내 지하 1층에 '의상 디자인실'을 마련하고 전문 패션 디자이너가 제작한 유니폼 및 맞춤복을 선보이고 있다. 맞춤복은 명품 못지 않은 품질을 갖췄지만 임직원들에게는 제조 원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승진하는 임직원들을 위한 축하 선물로도 제공된다.  

품질과 가성비에 대한 내부 호평에 힘입어 시즌 컬렉션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패션팀 유정수 팀장은 "패션쇼를 대체해 제작한 모바일 룩북에 오피스룩과 캐주얼룩으로 크로스 스타일링이 가능한 실용적인 의상을 담아 좋은 반응이 나오고 있다"며 "특히 이번 시즌에는 바디프랜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을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디자인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임직원에게 작게나마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컬렉션 전시회는 임직원에게 영감과 감성을 불어넣기 위해 19 F/W 시즌부터 이어진 사내 행사"라면서 "선보인 작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임직원들의 호응이 높다"고 밝혔다.

○..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앱 ‘해피리얼(Happy Real)’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크릿 메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해피리얼’을 도입하는 첫번째 매장으로 ‘뉴BR 콘셉트’가 적용된 첫 번째 매장 ‘서초우성점’을 선택했다. ‘해피리얼’ 도입을 통해 배스킨라빈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대폭 강화하고, 방문 고객들에게 색다른 매장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객은 ‘해피리얼’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한 뒤, 서초우성점 매장 내에 위치한 아트월 속 숨겨진 아이스크림 조형물을 찾아 카메라로 비추면 된다. 이어 모바일 앱 화면 속 아트월이 흔들리면서 비밀의 문이 열리고, 오직 ‘해피리얼’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크릿 메뉴(음료 2종)’가 공개된다. 이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1000원 할인 쿠폰’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폰 소진시 행사 자동 종료, 자세한 내용은 ‘해피리얼’ 앱 참고) 

매장 내 메뉴판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서초우성점만의 ‘시크릿 메뉴’는 △밀크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오레오 쿠키와 초콜릿 프레첼 볼을 토핑으로 올린 ‘오레오 크런치 소프트 썬데’와 △100% 제주산 유기농 녹차로 만든 말차에 밀크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제주말차 아포가토’로 구성됐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증강현실을 적용한 모바일 앱 ‘해피리얼’은 현재 배스킨라빈스 서초우성점에서만 이용 가능하다”며 “향후 적용 가능 매장을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배스킨라빈스를 더욱 특별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풍미가 진하고 식감이 뛰어난 무안 햇양파를 활용한 ‘양파빵 4종’을 출시했다.

SPC그룹은 지난 15일 전라남도 무안군과 함께 올해 과잉 생산에 따른 가격 폭락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안 양파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파리바게뜨는 신선한 무안 양파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양파의 모양을 위트 있게 구현한 ‘페이크푸드(fake food)’ 형태로 선보여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네 가지 토핑과 아삭아삭 양파가 듬뿍 들어간 양파꽃빵 ‘양파꽃이 피었습니다’ △무안 양파의 단면을 형상화한 크림치즈 양파빵 ‘아이엠 무안양파’ △남녀노소, 어른아이 모두 좋아하는 어니언링 ‘너와 나의 양파고리’ △양파, 햄, 치즈, 옥수수콘이 들아간 피자빵 ‘양파 품은 달’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무안 양파는 양질의 황토 토양에서 병충해를 막아주는 해풍을 맞고 자라, 식감이 아삭하고 향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햇양파는 당도가 높고 식감도 부드러워, 베이커리 등의 디저트에 활용하기 좋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제철을 맞아 풍미와 식감이 뛰어난 무안 양파를 활용한 베이커리를 선보이게 됐다”며, “한정적으로 선보이는 이번 양파빵을 통해 햇양파의 신선한 풍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는 ‘행복상생 프로젝트’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번 ‘무안 양파 농가 돕기’는 ‘강원도 평창군 감자 농가’, ‘제주도 구좌당근 농가’, ‘논산시 딸기 농가’에 이은 네 번째 프로젝트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