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 TOPS, 대규모 명품 브랜드 할인 행사... 최대 40%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 TOPS, 대규모 명품 브랜드 할인 행사... 최대 40%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소비에 대한 식을 줄 모르는 열기에 동참하고자 롯데백화점의 해외 유명 브랜드 직소싱 편집샵 '롯데TOPS'에서는 올해 두번째 해외 명품 할인 행사를 선보입니다. 전국 TOPS 10개점에서 50여 개 명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해, 좋은 가격에 명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유혹할 예정입니다.

한편, OTT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쿠팡플레이'가 남미의 월드컵으로 불리는 '2021 코파아메리카'를 중계 서비스해 '축덕'을 쿠팡 와우 회원들로 유인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CJ대한통운이 시민들로부터 녹지가 부족한 녹색소외지역을 제안받아 도시숲을 조성해주는 ‘그린맵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TOPS'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
'롯데TOPS'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

 

○.. 롯데백화점이 전국 TOPS 10개점에서 대규모 명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50여 개 명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약 60억원 규모로 준비해 좋은 가격에 명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유혹한다.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을 못 가는 대신 명품을 구매하려는 보복 소비 심리로 롯데백화점의 올해 4~5월 해외 명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3.3% 신장했다. 특히 20~30대 고객의 매출 구성비가 50%를 차지하는 등, MZ세대의 플렉스(FLEX) 문화가 최근 명품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롯데백화점의 해외패션 편집샵 ‘롯데탑스(TOPS)’가 올해 두번째 해외 명품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6월 18일부터 6월 27일까지 10일간 전국 롯데백화점과 아울렛 탑스(TOPS)매장 10곳에서 50여개 인기 해외명품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2nd LOTTE LUXURY DREAM’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진행 점포는 롯데백화점 일산점, 미아점, 구리점, 분당점, 대전점, 전주점, 동래점 7개점과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김해점, 아울렛 남악점 3개점이다.

롯데백화점이 지난3월 진행한  ‘1st LOTTE LUXURY DREAM’ 행사는 합리적인 가격에 해외 명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인기 브랜드의 상품은 행사 초기에 준비한 물량이 전부 소진되었으며, 행사 종료 후에도 기회를 놓친 많은 고객들의 문의가 잇따랐다. 이에 롯데 TOPS는 행사물량을 1회 보다 10억원 늘려 60억원 규모로 준비하고, 행사매장도 지난 1회 행사를 전개하지 않은 새로운 10개 점포를 선정해,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행사 주요 품목은 핸드백, 클러치, 지갑 등 잡화 상품으로 지난 행사에서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끈 인기 해외명품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아이템과 최대 40%까지 할인되는 시즌아웃 특가 상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SLG(Small Leather Goods)인 지갑, 카드지갑, 파우치 등 과 명품 스니커즈, 의류를 함께 준비했다. 행사장 내 별도로 구성된 특가존에서는 행사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금액대별 3/5% 사은행사를 진행해 할인에 할인을 더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 TOPS는 ‘해외 유명 브랜드 직소싱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는 편집샵’을 모토로 하여 가치소비를 위한 토탈 코디네이션 스토어로 확장하고 있다. 기존 TOPS 매장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 토탈 스니커즈 스토어 ‘스니커바’와 남성 프리미엄 잡화 편집샵 ‘스말트’를 오픈했으며, 올해 5월에는 프리미엄 홈데코 편집샵 ‘탑스 메종’을 인천터미널점에 런칭했다. 2015년 런칭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으며, 올해는 백화점 PB브랜드 최초 1000억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손을경 MD개발부문장은 “최근 명품 소비트렌드를 분석해 보면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제품), FLEX(재력을 과시하는 소비)로 표현되는 거침없고 솔직한 세대인 MZ세대가 명품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명품 수요에 맞춰 다양한 상품과 특가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남미의 월드컵으로 불리는 ‘2021 코파아메리카’를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한다.  

‘2021 코파아메리카’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남미 10개국이 참여하는 축구 국가 대항전이다. 최근 브라질 선수단은 코로나19를 우려해 ‘2021 코파아메리카’ 보이콧을 주장한 바 있지만, 팬들을 위해 보이콧을 철회하고 참여 의사를 밝혀 화제가 됐다.  

쿠팡플레이는 ‘2021 코파아메리카’ 조별리그 모든 경기와 8강전 2경기, 4강전 1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며, 모든 경기들의 하이라이트 영상 또한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 중 18일 오전 9시에 펼쳐지는 브라질 대 페루 경기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더불어 19일 오전 9시 아르헨티나 대 우루과이, 22일 오전 6시 우루과이 대 칠레, 24일 오전 9시 브라질 대 콜롬비아 경기 등 흥미진진한 대결이 이어진다.    

금년 ‘코파아메리카’ 리그전에는 메시, 네이마르, 알리송, 디 마리아, 수아레즈와 같은 스타급 선수들이 총 출전해 박진감 넘치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특히 메시의 나이를 고려했을 때 이번이 그의 마지막 ‘코파아메리카’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축구팬들 사이에서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남미의 축구 강국들이 격돌하는 ‘2021 코파아메리카’를 중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스포츠 중계를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없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삼성과 LG 스마트 TV 전용 앱을 출시해, 큰 TV화면으로 생생한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다. 

○.. CJ대한통운이 녹지가 부족한 도심 속 녹색소외지역에 자연 탄소흡수원인 도시숲을 조성하며, 미세먼지와 탄소배출량 감축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이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시민들로부터 녹지가 부족한 녹색소외지역을 제안 받아 숲을 조성해주는 ‘그린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그 시작으로 인스타그램에 녹색소외지역을 공유하는 ‘#그린맵숲챌린지’를 오는 16일부터 8월까지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시민들이 공유한 녹색소외지역 중 대상지를 선정, 9월 중 도시숲을 조성해 지역사회 환경 개선은 물론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에 노력할 계획이다.

#그린맵숲챌린지를 참여하기 위해서는 숲이 조성되길 희망하는 지역의 사진과 지도 이미지를 희망 이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또한, 챌린지 참여자 중 서울그린트러스트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를 완료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집에서도 손쉽게 씨앗을 발아, 재배할 수 있는 ‘씨앗 재배 키트’를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제안 받은 지역 중 녹지공간 조성에 적합한 대상지를 선정해, 9월 중 인근 지역 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두번째로 도시숲 ‘그린맵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마포구 성산동 매봉산에 90주년 기념 도시숲을 조성했으며, 2014년부터 매년 식목활동을 진행해 총 9153그루를 식수하며 지역사회 상생에 노력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월동시기 전인 9월에 도시숲 조성을 완료해 녹색소외지역을 도심 환경을 개선하는 지속가능한 삼림 자원으로 가꿀 예정이다. 가을철 조림 활동은 묘목이 새 뿌리를 형성해 봄철 빠른 생장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수종과 지역에 따라서는 활착률(심은 수 대비 산 확률)까지 높일 수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매년 지속적으로 식목활동을 해왔지만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제안을 받는 시민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이라는 점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상생하는 ESG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탄소 배출 저감의 일환으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도 지속 추진 중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3월과 4월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한 유니폼과 파렛트를 물류 현장에 도입했다. 향후에도 현장에 필요한 물품들을 플라스틱 업사이클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얼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여름철에 대비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보습 케어를 선사하는 ‘딥 모이스처 스무딩 페이셜 크림’을 출시했다.

땀이 배출되고 증발하는 과정이 반복될 경우가 많은 여름에는 충분한 보습 케어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딥 모이스처’ 라인은 특유의 보습감과 잔잔하게 남는 은은한 향으로 2005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 받아온 비욘드의 대표 보습 케어 라인이며, 이번 신제품은 딥 모이스처 라인의 깊은 보습력과 향을 기존에 운영해온 바디 제품에서 페이셜 크림까지 확장한 제품이다.

특히 비욘드 클린 뷰티 연구소에서 개발한 스킨미믹세라마이드 콤플렉스TM와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를 담은 처방이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줘 보습 효과와 함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코코넛, 호호바 등 식물 유래 오일 성분을 더한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매끄러운 마무리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비욘드 브랜드 담당자는 “’딥 모이스처 스무딩 페이셜 크림’은 외부 환경 요인으로 쉽게 건조하고, 민감해지는 여름철 피부 고민을 케어하기 위해 준비했다”면서 “매끄럽게 펴 발라지면서도 풍부한 보습감을 지닌 이번 신제품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보습 케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푸드가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본격화한다. 첫 발은 당일배송 스타트업을 통한 식단 관리 도시락 배송 서비스다.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Chefood(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식단 관리 도시락 7종을 건강식 당일배송 스타트업 프레시코드에 입점했다고 15일 밝혔다.

‘Chefood(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은 롯데푸드의 식단 관리 제품 라인업이다. 찰진 직화가마솥밥과 다채로운 재료를 사용해 맛있으면서도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도 함께 챙겼다. 밥과 반찬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제품이지만 칼로리는 일반 밥 한 공기와 비슷하다. 210g 밥 한 공기가 약 304 kcal(식약처 식품영양성분 DB기준)인 것에 비해, Chefood 세븐데이즈 플랜은 285~345 kcal로 구성했다. 7종의 다양한 메뉴로 질리지 않고 꾸준하게 식단 관리를 지속하기 좋다.

스타트업 프레시코드 입점을 통해 보다 접근성을 높였다. 프레시코드의 대표 서비스인 ‘프코스팟’ 배송을 이용하면 오전(9시 30분 이전) 주문 시 무료로 당일 점심에 지정한 장소에서 수령할 수 있다. 프레시코드는 현재 서울, 판교 지역 1200여 개의 프코스팟을 운영 중이다. 프레시코드 홈페이지를 통해 가까운 프코스팟 위치를 확인하거나 신규 개설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퀵 배송, 새벽 배송 등도 선택할 수 있다.

롯데푸드의 제품력과 프레시코드의 혁신적인 유통 서비스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롯데그룹 스타트업 육성의 성과이기도 하다. 프레시코드는 카페, 편의점 등 오프라인을 거점으로 활용한 당일배송 서비스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롯데벤처스로부터 지난 2018년 투자를 받았다. 롯데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엘캠프(L-CAMP) 5기에도 선정된 바 있다.

한편, 롯데푸드를 비롯한 롯데그룹은 미래 먹거리 선점을 위해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벤처스가 주관하는 ‘미래식단(未來食團)’은 미래 식음료, 대체 식재료 등 미래의 식음료산업 생태계를 혁신할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지난달 1기 신청을 마감하고 선발 기업을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세븐데이즈 플랜은 프레시코드 평점 4.9점(5점 만점)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의 식단 선택지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제품의 추가 입점은 물론이고 간편식 공동 브랜드 개발 등 다각도에서 협업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마켓컬리가 올해 상반기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60 연령대의 신규 가입자 수 증가율이 전체 가입자의 평균 증가율의 2배 수준으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올해 1~5월 기간 동안 마켓컬리에 신규 가입한 5060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연령대 평균 증가율(95%)의 약 2배이며, 20대(64%), 30대(51%)가 기록한 증가율을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전체 신규 고객에서 5060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지난 해 18%에서 올해 26%로 늘어났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데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5060세대가 비대면 쇼핑에 익숙해지면서, 5060에게는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식료품 장보기까지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양상에 속도가 붙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5060 고객 유입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관련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5060 고객들은 구매 횟수와 주문액 등에서도 전체 평균을 크게 넘어서는 증가율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1~5월 5060 고객이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95% 늘며 기존 핵심 고객층인 3040 고객(73%)보다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5060 세대의 구매 횟수도 전년 대비 102% 증가하며 다른 연령대에 비해 이용 빈도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5060 고객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한 번 장보기 할 때 많은 금액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5060 고객이 마켓컬리에서 1회 주문 시 사용하는 평균 구매 금액은 전체 연령 1회 평균 구매 금액보다 13% 더 높았다. 20대 평균 구매 금액보다는 무려 43%나 더 높았으며, 30대보다도 8% 더 많이 사용하는 등 높은 구매력을 보인 것도 특징이다.

5060 고객은 온라인 장보기인 마켓컬리에서 과일, 우유, HMR 제품을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나나, 아보카도, 오렌지, 레몬 등 과일의 판매 순위가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았으며, 우유, 계란, 생수 등 생필품을 구매하는 경향도 상대적으로 더 강하게 나타났다. ‘사미헌’ 갈비탕 등처럼 편리하게 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국, 탕, 찌개류 역시 인기를 끌었다. 이는 5060 고객이 온라인 장보기에서 만족스러운 구매 경험을 쌓고 관련 서비스에 익숙해지면서, 신선식품 뿐만 아니라 좀 더 편한 식사를 위한 간편식, 국물류 등의 소비로 늘려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하절기 접어들어 편의점 수제맥주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콜라보 맥주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들어(6/1~13) 세븐일레븐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대비 204.1% 증가했다. 전월과 비교해도 35.1% 늘었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세븐일레븐 국산맥주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 2018년 2.5%에 불과했지만 2019년 7.5%, 2020년 10.9%를 넘어 올해(1/1~6/13)는 14.3%까지 올라선 상태다.

그 중심엔 콜라보 수제맥주가 있다. 6월 세븐일레븐 수제맥주에서 가장 판매가 높은 상품은 지난 3월 선보인 ‘쥬시후레쉬맥주’다. ‘쥬시후레쉬맥주’는 라거 타입의 수제맥주로 쥬시후레쉬 껌 원액을 그대로 담아 향긋한 과일향과 청량감이 특징이다. ‘쥬시후레쉬맥주’는 라거맥주 본연의 맛과 과일 향의 조화를 최적화 시킨 후 고객 수요가 더욱 급증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쥬시후레쉬맥주’는 6월 수제맥주 판매 1위에 올라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세븐일레븐 최초의 브랜드 콜라보 수제맥주 ‘유동골뱅이맥주’도 판매 순위 3위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유동골뱅이맥주’는 골뱅이무침이 맥주 안주로 인기가 높은 점에 착안해 맥주와 잘 어울리는 푸드페어링 콘셉트로 개발된 상품이다. 매운맛과 잘 어울리는 달고 고소한 맛을 강조한 비엔나라거 스타일 맥주다.

이처럼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에 콜라보가 대세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콜라보 맥주를 중심으로 수제맥주 시장을 재편하려는 움직임도 본격화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 ‘쥬시후레쉬맥주’에 이은 국민 장수 껌 콜라보 2탄으로 ‘스피아민트맥주’ 출시를 예고했다.

더쎄를라잇브루잉과 함께하는 세 번째 전략 상품으로 라거 베이스에 민트 향을 첨가하여 청량감을 극대화한 맥주다. 민트는 최근 MZ세대가 가장 주목하는 키워드로 튼튼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여름 민트 팬덤층은 물론 새로운 맥주 맛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 MD는 “이색 콜라보 수제맥주를 중심으로 편의점에서의 수제맥주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된 수제맥주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식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함께 만들어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기업당 5000만원에서 1억원을 초기 투자한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10억원을 출자했다. 이후 3개월간의 전문가 멘토링 과정을 거친 뒤 추가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후속투자는 데모데이 이후 투자여부를 바로 결정하는 패스트트랙(Fast Track)을 적용해 과감하고 빠른 투자 결정으로 실행력을 높였다. 선발된 기업은 CJ제일제당과의 다양한 파트너십 기회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모집영역은 ▲테이스트&웰니스(영양&건강, 대체단백, 정통식품), ▲뉴노멀(개인맞춤형 기술, 푸드테크, 스마트쿠킹), ▲지속가능성(스마트팜, 푸드 업사이클링) 3개 분야로 CJ제일제당의 식품사업을 한 단계 높여줄 제품 기술 지속가능한 식문화 등 산업 전반의 미래사업 발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프론티어 랩스 접수는 6월 15일부터 7월 6일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올해 3월 식품전략기획실 산하에 사내벤처캐피탈 역할의 뉴 프론티어(New Frontier)팀을 신설해 전략적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주요 관심분야는 대체단백 건기식 푸드테크 등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펀드나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미래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식품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시장에 민첩하게 반응하기 위해서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이 필수적”이라며 “CJ제일제당이 보유한 R&D 인프라와 풍부한 노하우, 스파크랩의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결합해 미래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고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내 밀맥주 시장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독일 밀맥주 판매 1위 ‘파울라너’의 신규 광고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새로운 광고는 케이블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 중이다.

이번 광고는 ‘독일 No.1 프리미엄 밀맥주-파울라너’ 슬로건 아래, 파울라너 특유의 황금 빛깔과 풍미를 역동적으로 표현했고, 파울라너의 생산지인 바이에른 지역의 풍요로움과 신선함을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광고는 바이에른 지역의 광활한 밀밭에서 시작된다. 바람에 흔들리는 밀밭에 파울라너가 파도처럼 밀려오다가 맥주잔 속 맥주로 전환된다. 부드럽고 풍미가 좋은 파울라너를 입안 가득 음미한 모델의 미소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지난 광고에서 파울라너의 400년 역사를 강조했다면, 이번 광고는 파울라너의 풍미와 황금빛 빛깔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파울라너는 1년만에 판매량이 90%이상 성장했고, 이 기세를 몰아 프리미엄 수입맥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5월 파울라너의 수입 및 국내 유통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바이스비어, 둔켈, 뮌헨라거 등 3종을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 중이며, 펍에서 생맥주도 즐길 수 있다.

○.. 배달의민족이 배달음식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식당 사장님을 위한 친환경 교육프로그램을 시작한다.

15일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사단법인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외식업주를 위한 친환경 교육 ‘그린 클래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린 클래스’는 유튜브 라이브 특강과 3회에 걸쳐 진행되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 수강생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다음달 8일 예정된 라이브 특강은 분식집을 운영하는 코미디언 김원효, 심진화 부부와 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이사장이 출연해 친환경 경영의 중요성을 전한다.

다음달 16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에서는 식당에서 지킬 수 있는 환경 경영의 이해와 실천 방안을 전하고, 음식물 및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이미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식당 사장님의 사례를 통해 가게 특성에 따른 친환경 경영 방안도 모색한다. 

배민은 교육에 참가한 사장님과 함께 소형 플라스틱 용기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일환으로 '기본 반찬을 선택해서 받아요' 시범 운영을 진행한다. 시범 운영은 배달음식을 이용할 때 기본 제공 반찬이 쉽게 버려지는 것을 주목하고, 필요한 반찬만 제공해 음식물쓰레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수업에 참가한 사장님이 3주간 ‘기본 반찬 선택하기’를 배민 앱내 설정하고 이를 한달 간 유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그린클래스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라이브 특강과 비대면 온라인 교육 각각 신청을 받는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하는 ‘그린 클래스’ 환경 교육을 통해 외식업 사장님들의 친환경 인식을 강화하고, 매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실천으로 이끄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라며 “친환경을 실천하는 외식업 사장님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해, 더 많은 사장님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아한형제들과 자원순환사회연대는 지난해 9월 일회용품 덜 쓰기, 재활용품 세척 배출, 음식물 안남기기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기 위해 ‘일회용 플라스틱 감량 및 음식 문화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그린 클래스’는 두 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첫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오는 15일부터 미쏘 21SS 시즌오프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이번 미쏘의 여름 프로모션은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며, 여름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미쏘의 온라인 공식몰 ‘미쏘닷컴’에서는 오늘(15일) 오후 7시부터 시즌오프 행사를 선 진행하며, ‘더블쿠폰’ 등을 포함한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미쏘닷컴에서 진행하는 시간대별 선착순 ‘더블쿠폰’ 행사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진행되며, 선착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전국 미쏘 오프라인 매장은 16일부터 행사에 돌입한다. 베이직 상품인 ‘에센셜 라인’을 비롯해 여름 원피스, 블라우스, 재킷 등 필수 패션 상품부터 트렌디한 신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름 패션 의류를 최대 6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특히, 미쏘 강남점, 고양 스타필드점 등 오프라인 대표 매장 11곳에서는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9일부터 당일 정오까지 정상가 기준 최대 20만원 할인받을 수 있는 50% 쿠폰을 매장당 2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미쏘 관계자는 “이번 미쏘 시즌오프의 슬로건은 ’GRWM’(Get Ready With Mixxo)으로, 무더운 여름철을 나기 위한 기본 제품부터 신상품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라고 말하며, “이번 미쏘 시즌오프를 통해 시원하고 완벽한 여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쏘는 이번 이벤트와 함께 미쏘닷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공유하면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SNS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미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 여행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캠핑과 차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캠핑 먹거리로 제격인 닭고기 제품을 추천했다.

‘하림 IFF 한판 시리즈’는 해동이나 양념이 필요 없는 제품으로 순살 닭고기는 물론 닭목살, 닭근위 등 손질하기 까다로운 특수부위까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석쇠나 그릴,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익히기만 하면 어디서나 맛있는 닭요리를 맛볼 수 있다.

‘하림 IFF 한판 닭불고기’는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닭고기의 부드러운 순살을 얇게 썰어 양념한 제품이다. 순한 간장맛과 국내산 고춧가루로 매콤함을 살린 고추장맛 2종이라 취향에 따라 골라 먹기 좋다.

‘하림 한판 닭특수부위 닭목살구이’는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닭고기의 목살 부위만 모아 국내산 천일염으로 담백하게 밑간 한 제품이다. 야들야들하고 고소해 밥반찬은 물론 술안주로 제격이다. 

‘하림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은 쫀득쫀득한 닭발을 국내산 고춧가루와 고추장으로 양념해 화끈한 맛을 자랑한다. 쫄깃한 닭근위를 마늘과 참기름에 볶은 ‘하림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하다. 두 제품 모두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잡내를 최대한 없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청량한 여름을 즐기고자 야외로 나가는 소비자들을 위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별미 제품들을 엄선했다”며 “하림의 노하우가 담긴 맛있는 닭고기 제품으로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글로벌 협업을 통해 2분기 유라시아 권역 4개국에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lil SOLID 2.0)’ 및 전용스틱 ‘핏(Fiit)’을 출시한다.

KT&G와 PMI는 지난 6월 14일(현지시간) 아르메니아에 ‘릴 솔리드 2.0’과 ‘핏’ 판매를 개시했다. 앞서, 양사는 6월 3일과 7일 각각 세르비아와 키르기스스탄에 동일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동남부와 중앙아시아까지 시장을 넓혔다. 5월 13일에는 카자흐스탄에 ‘릴 솔리드 2.0’과 ‘핏’을 올해 첫 출시한 바 있다.

‘릴 솔리드 2.0’은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성능과 디자인이 한층 개선된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2세대 모델이다. 국내에는 올해 1월 전국 출시돼 업그레이드된 배터리 효율과 인덕션 히팅 기술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지에 출시된 디바이스는 ‘스톤 그레이(STONE GREY)’와 ‘코스믹 블루(COSMIC BLUE)’ 두 가지 색상이다. 전용스틱은 ‘핏 레귤러(Fiit REGULAR)’, ‘핏 레귤러 스카이(Fiit REGULAR SKY)’, ‘핏 크리스프(Fiit CRISP)’ 등 총 7가지 종류이며, 각 국가의 시장 상황에 따라 나라별로 3~4종 판매 중이다.

KT&G와 PMI는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맺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릴 솔리드 1.0 (lil SOLID 1.0)’을, 일본에는 ‘릴 하이브리드 2.0(lil HYBRID 2.0)’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해 3개국에 이어 올해 2분기 ‘릴 솔리드 2.0’을 신규 4개국에 판매함으로써 ‘릴’은 총 7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릴 솔리드 1.0’과 ‘릴 하이브리드 2.0’이 현지시장에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릴 솔리드 2.0’도 판매호조가 기대된다”며 “하반기에도 PMI와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홈 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HOLITUAL)이 무겁고 둔한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이너뷰티 차(茶) '미라클 타임'을 출시했다. 

미라클 타임은 ‘림프의 기적’ 저자이자 에스테틱 업계 전문가들의 멘토인 ‘슬림엠’ 박정현 원장과 공동 개발했다. 박정현 원장이 28년간 쌓은 실전 경험과 아름다움에 관한 철학을 녹여 그가 운영하는 스파에서 관리 전후 제공하는 차를 액상 타입으로 제품화했다. 전문가의 노하우를 집에서 쉽게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복령, 치자, 계피, 오미자, 황기 등 12가지 동양 고유의 원료를 고농축해 황금 비율로 배합하고, 전문적인 기술을 더해 특별한 맛과 온전한 웰니스(Wellness) 경험을 선사한다. 아모레퍼시픽 헬스케어연구소와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에스트라 공장의 체계적인 생산 절차를 거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홀리추얼 미라클 타임은 매일 약 100~150㎖의 따뜻한 물에 한 포를 타서 자기 전 공복에 마시면 가장 좋다.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는 차가운 얼음과 함께 물이나 커피 대신 즐기는 것도 제격이다. 

박정현 원장은 “관리의 완성을 위해 고객에게 제공하던 차를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제품화해 더 많은 이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미라클 타임을 통해 전문 스파가 아닌 집에서도 간편하게 아름다움을 향한 작은 기적을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실수록 몸이 가벼워지는 홀리추얼 미라클 타임은 7월 6일까지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Wadiz)를 통해 구매 신청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슈퍼 얼리버드 서포터에게 세라믹 기반 디자인 스튜디오 ‘무자기’의 심보근 작가와 함께 한정판으로 제작한 미라클 타임 전용 컵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컵은 차를 마시는 행위가 매일 반복하는 무의미한 일상이 아닌 나를 위한 소중한 리추얼(Ritual)의 시간으로 다가오도록 홀리추얼과 무자기 스튜디오의 철학과 감성을 담았다. 

○.. 맘스터치는 매장 아르바이트생과 방송인 박명수, 유튜버 쯔양이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 의료진과 취약 계층을 위한 버거 1만개 기부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인기 웹예능 ‘할명수’를 통해 전격 공개된 이번 영상은 맘스터치가 지난 4월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협약해 진행하는 5억원 상당 기부 프로젝트 일환으로,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과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영상은 아바타 미션 게임과 결합한 예능 형태로 구성됐다. 맘스터치 알바생과 박명수, 쯔양은 이날 하루 서로의 아바타가 되어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싸이버거 주세요’, ‘사랑합니다’, ‘치즈홀릭버거 주세요’, ‘무야호’ 듣기 등 반응 미션을 통해 기부 버거 수를 적립하고,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과 유쾌한 기부의 감동을 전했다. 

영상에서 박명수, 쯔양과 함께 호흡을 맞춘 알바생은 3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실제 맘스터치 알바생으로 뮤지컬을 전공 중인 학생답게 넘치는 끼와 매력을 선보였다. 이 날 세 사람이 미션을 통해 적립한 버거는 총 4120개로, 여기에 맘스터치가 5880개를 더해 총 1만 개의 기부 버거 수가 정해졌다. 이날 적립된 싸이버거와 콜라 1만 세트는 박명수∙쯔양의 친필 편지와 함께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수혜자들에게 모두 기부됐다. 

한편 이번 맘스터치 기부 영상은 유튜브 채널에서 14일 기준 누적 조회수 35만회를 기록할 만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댓글에서도 “콘텐츠 좋아! 옛날 예능 느낌도 나고 사람들도 다 너무 착하고 달달하다”, “맘스터치 한 번도 안 가봤는데, 갑자기 싸이버거 먹고 싶어지네”, “손님들한테도 너무나 좋은 추억이 됐을 듯” 등의 호평이 이어졌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기아대책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기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착한 소비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면서 “맘스터치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새롭게 소통하고, 함께 만드는 새로운 기부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 상생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이 약 3개월의 교육과 평가를 거쳐 6개 기업을 선발 완료했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CJ온스타일 방송 진출 기회 외에 상금 총 2억원까지 제공한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스타트업에게 사업 노하우 전반을 전수하는 CJ온스타일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발된 6개 기업은 단계별 심사와 교육 과정에서 우수성을 입증한 혁신 기술 기반 기업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3월 한 달간 모집한 지원서를 검토해 26개 참가 기업을 1차 선발했다. 서울창업허브와 CJ온스타일은 이들 중 필요한 곳에 상품 기획ㆍ브랜딩 노하우ㆍ판로 개척에 대한 개별 컨설팅과 시제품 제작 서비스까지 제공했다. 이후 4월 말 진행한 데모데이와 다면 평가를 통해 선발 기업이 확정됐다.

선발된 기업은 독창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제품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샤플’의 헤어 드라이기는 ‘가성비 다이슨 헤어 스타일러’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스타일링 효과가 좋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인랩’의 텀블러 자외선 살균기는 많은 텀블러 사용자들이 세척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제품이다. ‘네츄럴솔루션이엠비씨’는 특정 신체 부위에 음파 자극을 주어 운동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을 만들 예정이다. ‘더원리빙’의 보온 플레이트와 ‘플트리스’의 오피스 가드닝 제품 및 친환경 운송수단인 ‘쎄미시스코’의 소형 전기차 EV Z 가 ‘챌린지! 스타트업’ 선발 기업의 대표 제품이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자원과 경험이 부족한 스타트업의 초기 사업화 전 과정을 돕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단순 자금 지원을 넘어, 서울창업허브와 협업해 시제품 개발ㆍ제품 양산ㆍ판로 개척 컨설팅과 노하우까지 제공한다. CJ온스타일은 선발된 6개 기업의 제품을 올해 자사 방송 프로그램에서 론칭할 계획이다. 판매수수료 없는 중소기업 무료방송 ‘1사1명품’에서 주로 론칭하지만, 상품 특성과 물량 공급 사정에 맞춰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에서도 판매한다. 참여 기업들의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올해 최대 4개 기업을 추가 선발해 올해 총 10개까지 최종 선발 계획 중이다. 

CJ온스타일 대외협력담당 이호범 사업부장은 “’챌린지! 스타트업’은 공개 모집 방식의 스타트업 지원 상생 프로그램으로 모두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해서 호응이 높다”, “CJ온스타일은 기존 협력사 외에 협력ㆍ지원 관계 중소기업의 범위를 넓혀서, 산업 생태계 속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며 ESG 경영의 속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는 클래식한 파리지엔 감성의 동시대적 스타일로 잘 알려진 브랜드 ‘후즈(Rouje)’의 팝업 스토어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비이커는 국내 대표 편집숍으로서 성장가능성이 높고, 잠재력이 있는 전세계 브랜드를 선별해 성공적인 인큐베이팅으로 정평이 나있다. 대표적으로 메종키츠네, 단톤, 가니, 스튜디오니콜슨, 오라리 등이 있다.

비이커가 올해 눈독을 들인 브랜드는 지난 ‘16년 설립된 프랑스 브랜드 ‘후즈’다. 모델/배우이자 프랑스 유명 블로거인 잔느 다마스(Jeanne Damas)가 론칭해 주목받았고, 프렌치 시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토대로, 전세계 여성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랑스 감성에 빈티지와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가미돼 독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형성됐다. 1940년대의 코트, 1960년대의 원피스, 1980년대의 점프슈트처럼 빈티지한 프렌치 스타일에서서 영감 받아 타임리스하고 페미닌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잔느 다마스는 파리지엔을 대표하는 에센셜 아이템인 로맨틱한 니트, 섬세한 블라우스, 플로럴 드레스, 남성용 재킷을 중심으로 1970년대 생제르망에서 튀어나온 듯한 빈티지한 감성으로 재창조했다.

비이커는 오는 30일까지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후즈의 여름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연다. 당대의 아티스트들이 영감의 원천을 찾기 위해 찾았던 토스카나 지방의 아름다운 전원에서 보내는 주말에서 영감 받아, 남부 유럽의 따사로운 햇볕을 담은 컬렉션을 선보인다.

또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와 주요 백화점 비이커 매장을 통해 상품을 판매한다.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국내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브랜드 후즈의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는 한편 국내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브랜딩을 펼쳐나갈 것” 이라며 “비이커의 브랜드 선별력과 인큐베이팅 능력을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보석 같은 브랜드를 알려 나가는데 역할을 지속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이커는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후즈의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런치(Scrunchie; 머리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이탈리아 명품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 야외 팝업스토어 및 마스터피스존 전시를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일반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단종된 빈티지 시계들을 전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1956년 당시 이집트 해군에 납품한 제품을 재해석한 ‘이기지아노’ 모델이 있다.(사진 속 우측 상품) 해당 상품은 전세계 500점만 출시했던 한정판 상품이며 케이스 지름이 60mm로 일반 시계 대비 크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루미노르 마리나 ▲섭머저블 3 데이즈 세라미카 등 빈티지 시계 애호가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특별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비판매용 상품으로 이번 팝업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다.  

○..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교촌 F&B와 협업해 ‘교촌 통순살치킨’ 제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작년 9월 치킨 업계 1위인 교촌F&B와 공동 간편식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에 출시되는 ‘교촌 통순살치킨’을 시작으로 교촌 F&B의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교촌 통순살치킨’은 프레시지와 교촌 F&B가 공동개발한 제품으로 프레시지의 상품 기획, 유통 역량과 교촌F&B의 30년 노하우가 담긴 기술과 품질이 결합한 제품이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한 입에 먹기 좋게 손질했으며, 교촌의 염지방식을 사용한 닭가슴살을 비법 파우더로 두 번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장점이다. 또한 에어프라이어와 프라이팬을 통해 10분 남짓한 시간을 들여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교촌 통순살치킨’ 제품은 15일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통순살치킨 9봉에 간장마요소스(2개), 레드마요소스(1개) 특제 소스 2종을 포함해 5만9900원에 판매된다.

프레시지 제조영업팀 김병용 부장은 “프레시지는 간편식 산업의 퍼블리셔로서 우수한 IP를 간편식으로 기획하고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소비자들에게 검증받은 교촌 브랜드 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퍼블리싱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새벽배송 주문 마감시간을 연장하고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더반찬&은 신선식품 새벽배송 주문 마감시간을 기존 오후 1시에서 오후 9시로 확대 연장했다. 더반찬&은 2008년부터 10년 이상 신선식품을 제조하며 쌓아온 고객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요일별, 제품별로 주문 수요를 예측해 제품을 조리함으로써 새벽배송을 확대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다 여유롭게 제품을 주문하고 다음날 새벽 문 앞에서 받을 수 있다.

더반찬&은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업계 최대의 조리장 DSCK센터(Dongwon Standard Central Kitchen)에서 20여 명의 셰프와 80여 명의 조리원이 직접 음식을 조리하고 있다.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조리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제조해 신선하면서도 집밥에 가장 가까운 맛을 구현해낸다.

더반찬& 관계자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 생산부터 포장, 배송에 이르기는 전 과정을 꼼꼼히 점검했다”며 “소비자 구매 성향 등을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통합 온라인 장보기 마켓으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반찬&은 500여 가지 수제 반찬을 비롯해 밀키트, 정육, 수산물, 샐러드 등 각종 신선 식재료를 구비한 온라인 장보기 마켓이다. 일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주문 당일 오후 10시에서 익일 오전 7시 사이에 상품을 배송하는 ‘수도권 새벽직배송’ 서비스를 운영하며 신선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99.9% 향균 및 살균 효과를 갖춰 외부의 유해 세균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손 소독제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신제품 프리메라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은 물이나 비누가 없는 환경에서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겔(gel) 타입의 손 소독제다. 에탄올 62% 함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았다.

이 제품은 향긋한 라임향을 함유해 자극적인 알코올 냄새를 완화했고, 유자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을 포함해 끈적이지 않고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실험을 통해 사용 후 15초 이내에 세균을 99.9% 제거하는 강력한 살균소독 효과를 확인한 것이 특징이다. 

50ml 소용량으로 출시해 가방 등에 휴대하며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치를 더했다. 또한 제품 상자는 FSC인증 지류를 사용했으며 설명서를 상자 배면에 기재하고 식물성 콩기름 잉크로 인쇄하는 등 포장에 친환경 요소를 담았다.

촉촉하고 산뜻하며 사용까지 손쉬운 프리메라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은 백화점 프리메라 매장,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와 AP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온라인 주요 몰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롯데백화점은 캠핑 용품 이슈 브랜드를 한곳에 모아 도심 속 휴식의 테마로 구현한 '아웃팅포럼'의 팝업스토어를 6월 24일까지 본점 8층에 전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텐트와 타프, 해먹으로 유명한 '피크닉파트너스', 캠핑 가구인 테이블과 체어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아웃도어박스', 해외 유명 캠핑용품을 수입해 판매하는 '올어바웃'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들을 매장에 직접 설치하여 도심 속 감성 캠핑장을 구현했다.

또한, 전 세계 예술가와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비치파라솔, 쿠션, 러그 및 테이블웨어를 판매하는 '바질뱅스'와 황홀하고 오묘한 로즈골드빛의 색감으로 유명한 동 전문 브랜드 '해튼 헤리티지'의 감성 캠핑 용품들도 선보인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국내 최초로 100% 브라질산 레드프로폴리스를 사용한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를 출시한다.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는 면역력 및 항산화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출시됐다. 레드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북동부 맹그로브 지역에 서식하는 달베르지아 에카스토필리움(Dalbergia Ecastophyllum) 나무의 빨간 진액으로부터 벌들이 채집한 3세대 프로폴리스다. 1세대 브라운프로폴리스와 2세대 그린프로폴리스 대비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아 항산화 활성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레드프로폴리스에는 현재까지 발견된 프로폴리스 중 유일하게 포르모노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포르모노네틴은 다른 항암치료제와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성분으로 최근 천연 항암제 개발 소재로 연구되며 주목받고 있다.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는 국내 최초로 100% 브라질산 레드프로폴리스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식약처 기준 플라보노이드 일일 섭취 최대 함량인 17mg을 충족했으며 포르모노네틴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3중 기능성 제품으로 100% 레드프로폴리스 추출물에 아연, 셀렌을 더해 항산화와 면역 기능 및 세포 보호에 도움이 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답답함이 느껴지는 입 안 환경을 위한 구강용 스프레이인 ‘마이뉴트리션 리얼 프로폴리스 스프레이’와 ‘마이뉴트리션 리얼 그린 프로폴리스 리페어 립밤’도 함께 선보인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토어에서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뉴트리션 리얼 그린프로폴리스 리페어 립밤’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면역력 관리에 신경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프로폴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항산화 능력이 높은 100% 레드프로폴리스를 함유한 이번 신제품이 소비자들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건강케어 시판 브랜드 ‘유어락(YourLac)’이 하루 1 포로 온 가족이 함께 뼈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 ‘뼛속까지 칼슘락’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뼛속까지 칼슘락’은 평소 음식으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칼슘과 비타민 D에 장 환경까지 케어해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제품 하나에 담은 국내 최초의 제품이다. 분말 타입 제품으로 첨가물은 일체 넣지 않고, 바나나농축분말(부원료)을 함유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뼛속까지 칼슘락’ 1포에는 칼슘 300mg이 함유돼 성인 기준 1일 섭취 권장량의 43%를 충족한다. 칼슘은 골격과 체조직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미네랄로 다양한 생리 기능과 함께 뼈 건강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비타민 D를  10μg넣어 칼슘의 흡수까지 도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풀무원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김치유래 유산균 PMO 08(L.Plantarum PMO 08)을 포함한 1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준다.

풀무원건강생활 신기정 마케팅 상무는 “'뼛속까지 칼슘락'은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칼슘과 비타민 D에 프로바이오틱스까지 하나에 담아 온 가족이 하루 한 포로 맛있고 간편하게 뼈와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제품"이라며 "풀무원건강생활은 37년간 쌓아 온 연구개발 노하우와 깐깐하게 엄선한 안심 원료만을 사용해 유어락 브랜드를 통해 건강케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제조 노하우를 통해 지난 37년간 방문판매를 중심으로 고객과 소통해 왔다. 지난해 10월에는 ‘당신의(Your) 건강을 즐겁게(樂) 관리한다’는 의미의 시판용 건강케어 브랜드 ‘유어락(YourLac)’을 론칭하고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건강기능식품)’, ‘더슬림 굿바이 다이어트(건강기능식품)’ 등의 건강 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6월 30일까지 ‘쿠쿠 렌탈 상반기 결산 브랜드위크’를 진행하고, 쿠쿠의 인기 렌탈 제품을 파격적인 조건에 선보인다.

먼저 행사기간 중 추첨을 통해 총 1억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는 7월 13일 이내 설치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다.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등 명품 28종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추첨은 7월 28일 쿠쿠전자 공식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진행하며, 정확한 시간은 추첨 대상 고객에게 개별 안내한다. 쿠쿠 공기청정기와 비데 및 워터 클렌저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그 외 경품도 별도로 추첨한다.

행사기간 내 설치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도 지급한다. 최대 4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으로, 제품 및 모델에 따라 지급 금액이 다르다. 그 외에, 렌탈료 최대 15% 할인 또는 최대 10개월 무료 혜택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브랜드위크 대표상품으로, 올 상반기에 가장 인기를 얻었던 정수기 3종을 선보인다. ‘인스퓨어 100도씨 정수기’는 월 2만3715원에 최대 상품권 30만원(상품권 22만원+스마일캐시 8만원)을 증정한다. 렌탈료 15% 할인 또는 10개월 무료 혜택도 선택할 수 있다. ‘인스퓨어 얼음 정수기’는 월 3만7315원에 최대 상품권 40만원(상품권 32만원+스마일캐시 8만원)과 렌탈료 15% 할인 혜택을, ‘인앤아웃 안심 직수 정수기’는 월 2만3900원에 상품권 최대 15만원과 렌탈료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수기 외에도 쿠쿠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공기청정기 인스퓨어 17T10FWH’는 월 1만7900원에 선보인다. ‘비데 G1031W’는 월 9900원에 렌탈할 수 있다. ‘펫드라이룸 ND-A0610’(월 2만4900원)과 ‘음식물처리기 SI-818’(월 2만5900원)도 있다.

이베이코리아 사업개발팀 이영은 매니저는 “가전제품에 대한 렌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국내 대표 생활가전 브랜드 쿠쿠의 인기 렌탈 상품을 엄선해 특별한 혜택에 선보인다”며 “총 1억원 경품 증정 행사도 준비한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부산의 매력에 빠졌다.

여기어때는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만을 위한 대규모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력 바다 부산, 액티비티 할인’란 이름으로 준비한 이번 행사는 액티비티 상품에 집중한다. 부산의 푸른 바다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액티비티는 물론, 야경 투어와 야구 경기 예매권, 수하물 픽업 서비스까지 완벽한 부산 여행을 위한 상품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야간과 주간을 나눠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갖췄으며, 서핑 강습, 크루즈 탑승, 스냅 촬영권과 투어 버스 등이 대표적이다. 각 액티비티 상품은 최대 7000원의 쿠폰을 선착순 적용하며, 최대 할인율은 70%다.

이번 행사는 동남권 관광 중심지인 부산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대형 이벤트다. 매년 여름 많은 관심을 받는 대표적 여행지 부산에 주목해, 여행객을 위한 실질적 혜택을 제공한다. 알려지 않은 이색 액티비티를 소개해 지역 여행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국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목적도 뚜렷하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단독 이벤트로 여기어때 고객이 합리적 가격에 부산의 매력을 충분히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또 “숙박과 맛집의 할인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부산 여행에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SNS에서도 부산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가 열린다. 여기어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별바다 부산 야간 명소’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업로드 했으며, 댓글로 함께 떠나고 싶은 지인을 태깅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추첨을 통해 당첨자 5명에게 5만원씩 숙박지원금을 지원한다. 당첨자는 개별 연락한다.

○.. 오리온은 6월 감자 제철을 맞아 햇감자로 국내 대표 생감자칩인 ‘포카칩’, ‘콰삭칩’, ‘스윙칩’ 생산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카칩, 콰삭칩, 스윙칩은 6월부터 11월까지 감자 특산지로 유명한 전라남도 보성 및 해남, 충청남도 당진, 강원도 양구 등에서 수확한 국내산 감자를 원료로 사용한다. 수확된 햇감자는 생감자칩의 생산기지인 청주공장과 감자저장소로 이동, 생산에 투입된다. 생감자칩은 100% 감자 원료로 만들어져 원료의 품질이 제품의 맛에 고스란히 반영된다고. 제철에 먹는 과일이 가장 맛있는 것처럼 국산 제철 감자 본연의 맛과 영양, 신선함을 고스란히 담은 생감자칩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오리온은 매년 전국의 감자 재배 우수 농가와 계약재배 방식을 통해 감자농가에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는 등 상생을 도모하는 한편, 소비자들에게는 고품질의 감자 스낵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390여 개 감자 농가와 계약을 맺고 약 1만 3천여 톤의 국내산 감자를 포카칩, 콰삭칩, 스윙칩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오리온은 지난 1988년 강원도 평창에 국내 최초로 ‘감자연구소’를 설립하고, ‘좋은 제품은 좋은 원재료에서 나온다’는 원칙하에 최고 품질의 감자를 수급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감자스낵에 최적화된 감자 종자를 개발하고 감자 신선도 유지를 위한 저장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계약재배 농가를 위한 영농기술을 보급해오고 있다. 더불어 오리온은 글로벌연구소를 설립하고 R&D 본부 기능 강화를 통해 기존에 없던 식감, 모양을 개발하는 등 제품혁신에 힘을 쏟고 있다.

오리온의 생감자칩은 중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며 유수의 글로벌 제품들과 경쟁하고 있다. 포카칩과 스윙칩은 지난해 한국, 중국, 베트남에서 합산 매출 2300억원을 넘어서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K-푸드로 자리 잡았다. 한편, 지난 4월 첫 출시한 ‘콰삭칩’은 0.8mm의 극세 두께가 만들어내는 극강의 식감과 중독적인 맛으로 출시 한달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 봉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6월부터 국산 햇감자로 생산을 시작한 만큼 최고의 감자스낵 맛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감자 원료부터 제품이 나오기까지의 차별화된 연구개발 노하우로 감자스낵 명가의 위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면세점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언택트(Untact) 방탈출 게임 콘셉트의 ‘심삿갖의 보물지도’ 이벤트를 실시한다.

‘심삿갖의 보물지도’ 이벤트는 신세계면세점의 SNS 마케팅을 담당하는 가상 캐릭터 ‘심삿갖’이 조선시대에 숨겨두었던 보물을 찾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조선시대 으뜸 거상(巨商)인 심삿갖은 과거 한양 곳곳에 값진 보물을 숨기고 지도를 제작해 두었다. 하지만 타임슬립한 현재의 대한민국은 너무 많이 변해버려서 보물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어, SNS 팔로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숨겨진 보물을 찾아주는 사람에게 금을 사례한다는 공고를 낸다.   

먼저, 신세계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해야 한다. 그리고, ‘심삿갖의 보물지도’ 이벤트 게시물의 이미지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 최종 보물 계정 3개를 팔로우한 뒤 참여 인증 댓글을 달면 자동 응모된다. 오프라인에서 즐기던 방탈출 게임을 온라인에서 언택트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모든 임무를 완수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행운의 주인공, 총 3명에게 금 한 돈씩을 증정한다. 또한, 보물을 찾는 과정에 만나볼 수 있는 깜짝 이벤트를 통해 ‘다시 만난 세계’의 굿즈인 장우산, 버버리 향수 세트,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들이 준비돼 있어 참여자들의 기대를 한껏 높일 예정이다.

‘심삿갖의 보물지도’ 이벤트는 신세계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7월 12일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오프라인 게임이었던 방탈출 게임이 최근 온라인에서 인기, 이를 반영해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신세계면세점은 향후에도 재미와 풍성한 혜택은 물론, 세대별로 공감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된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이 여름을 맞아 6월22일부터 ‘파머스빌리지 수영장’을 오픈한다.

‘자연 속에서 품격 있는 휴식’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야외 수영장은 투숙객은 물론 방문객도 이용 가능한 공간이다. 각각 마련된 대형풀과 유아풀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모두 한산하고 여유로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최대 50M*24M의 넓고 국제규격에 맞춘 대형풀은 인근 지역의 학생들이 수영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여기에 프라이빗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썬배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카바나는 유료로 운영된다. 파머스빌리지 수영장은 6월 22일 정식 오픈해 9월 5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19~21일 가오픈 기간 동안에는 입장권 50%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파머스빌리지 수영장 내 파머스스낵에서는 상하농원 수제공방 레시피 피자와 다양한 공방 스낵 그리고 고창 로컬 과일로 준비된 신선한 음료와 고창산 돼지고기로 구성된 푸짐한 바비큐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야외 수영장 오픈을 맞아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에서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상하 풀캉스패키지’를 준비했다. ‘체험형 패키지’는 수영장 입장권과 함께 파머스빌리지 숙박과 조식, BBQ디너, 스파, 농작물 수확체험, 갯벌체험, 먹이주기 체험, 레이트 체크아웃 1시간 등의 혜택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26만원부터다. ‘휴양형 패키지’는 역시 수영장 입장권과 함께 파머스빌리지 숙박과 조식, BBQ디너, 스파, 카바나 2시간 이용권, 파머스스낵 맥주2잔 제공, 레이트 체크아웃 1시간 등의 혜택으로 구성됐고 가격은 24만원부터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더욱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위생관리와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상하농원 방문객들이 자연속에서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을 통해 재충전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이 중소기업 협력사의 ESG경영을 지원한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 신규협력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ESG 경영의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중소기업 협력사가 함께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2천4백만원 상당의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은 배송 포장재를 분리배출하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중소기업 협력사가 친환경 포장재를 부담 없이 경험해보고 적극적인 환경경영을 펼칠 수 있도록 이번 지원을 준비했다. 

이번에 지원하는 협력사는 지난해부터 NS홈쇼핑에서 판매를 시작한 중소기업 중에서 우수한 성과를 올린 협력사 4곳이다. 협력사별 판매 상품에 따라 상온상품에는 종이테이프와 골판지상자를, 냉동상품에는 친환경 아이스팩을 각각 6월 중순까지 각 사업장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종이테이프는 기존 비닐테이프와 달리 별도의 분리 없이 상자와 함께 분리배출이 가능하며, 친환경 아이스팩은 내용물을 100% 물로만 채워 분리배출이 편리하고 포장재 역시 비닐류로 자원 순환이 가능한 냉매이다.

NS홈쇼핑은 지난 4월 중소 식품 협력사 10곳에 친환경 아이스팩 약 8만 9천개를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중소기업에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하는 정책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NS홈쇼핑 CS지원실 김기환 전무는 "NS홈쇼핑의 지원이 중소기업의 친환경 경영을 불러오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까지 친환경으로 바꾸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종합유통기업이 되도록 NS홈쇼핑만의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환경부, 수원시와 함께 다회용 포장재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종이 아이스팩, 냉동 생수 등 친환경 포장재를 현장에 적용하며 적극적으로 친환경 배송을 확대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