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채용 공고 낸 KB국민은행, “금융시장 변화에 맞춰 채용 규모 확대”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채용 공고 낸 KB국민은행, “금융시장 변화에 맞춰 채용 규모 확대”
  •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6.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이웃에게 전달되기를” NH농협은행, 대한적십자회비 2억원 전달
- 홍콩·중국 세미나 연 키움증권, “생생한 시황 정보 전달 노력”
- “이제 로그인도 더 간편하게!” NH농협생명, 간편 PIN 인증 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은 상반기에만 신입·경력 직원을 200여명 채용하겠다 밝혔습니다. 금융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채용 규모를 확대했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KB국민은행의 홈페이지나 공식 채용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주목할 만한 세미나가 열립니다. 키움증권의 홍콩·중국 시황에 대한 세미나입니다. 유튜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NH농협생명 고객이라면 반가워하실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PIN인증 방식의 도입입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더욱 간편하게 홈페이지와 모바일 창구에 로그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피플라이프가 보험클리닉 상담 매니저 채용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는 등의 금융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KB국민은행, 상반기 신입·경력 200여명 채용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올해 상반기 신입·경력직원 200여명을 채용한다.

채용은 ▲IT ▲데이터 ▲경영관리(경영기획·지원) 전문가 ▲장애인 ▲보훈 5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IT·데이터 부문의 경우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금융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 신규 채용 규모를 예년보다 늘렸다는 게 KB국민은행의 설명이다.

경영관리 전문가 부문에서는 경영기획·지원 분야 경력자, 전문자격증 보유자, 석사 이상의 학위 보유자가 채용될 예정이다.

신입행원 채용 관련 세부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새소식 또는 공식 채용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대한적십자회비 2억원 전달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오른쪽)이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왼쪽)에게 대한적십자회비 2억원을 전달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오른쪽)이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왼쪽)에게 대한적십자회비 2억원을 전달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7일 대한적십자사에 적십자회비 2억원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기부금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다문화 가족을 지원하는 등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이날 적십자 회원 유공장인 최고명예대장을 받았다.

○‥키움증권, 홍콩·중국 시황 세미나 열어…“이제는 홍콩·중국시장 정보도 손쉽게!”

키움증권이 9일 18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홍콩·중국 시황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홍콩에 위치한 ETF 발행사 CSOP의 김형도 상무가 주축이 돼 홍콩과 중국 시황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세미나는 사전 접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키움증권은 매월 세미나를 비롯해 모닝스타 미국주식 리서치 국문판 등 성공적인 해외주식 투자를 위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주식 매매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이벤트도 포진해 있다.

세미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NH농협생명, 간편 PIN인증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창구 로그인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홈페이지와 모바일창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인증수단인 간편 PIN인증 방식을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간편 PIN인증방식은 별도 앱 설치 없이 PIN번호(6자리)를 등록해 사용한다. 간편 PIN인증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창구에 로그인하게 되면, 보험계약조회와 보험계약대출실행 등 모든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공동인증서 외에 카카오페이인증으로 신규 PIN번호 등록도 가능하다. 또한, 브라우저/기기별로 PIN번호가 관리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안성도 우수하다. 또한, 모바일창구에서 사용 중이던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한 로그인 서비스를 PC홈페이지에 도입한다.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 보험계약조회 등 단순거래내역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에이스손해보험, '(무) Chubb나만을 위한 포인트 건강보험' 출시...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위한 맞춤형 건강보험

에이스손해보험은 통합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인 ‘무배당 Chubb 나만을 위한 포인트 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에이스손해보험이 최근 선보인 디지털 건강관리 앱인 ‘처브 라이프밸런스(Chubb LifeBalance)’와 연동되는 상품으로, 생애주기별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질병 및 사고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개인별 맞춤형 건강보험이다. 기본 계약을 통해 골절 부위 및 정도에 따라 회당 최대 200만원까지 진단비를 지급하며, 중대한 특정상해수술의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5000만원을 지급한다. 다양한 수술 및 입원 특약도 제공된다. 뇌혈관 질환이나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금도 최초 1회 한도로 보장한다. 5년 만기 갱신형 상품으로 20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료는 월 2~3만원 대다.

○‥피플라이프, 정규직 '보험클리닉' 상담 매니저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피플라이프(대표이사 현학진)는 올 하반기 보험클리닉 점포 확대와 더불어 정규직 ‘보험클리닉’ 상담매니저의 신규 채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올해 6월 현재 160여개의 수준인 ‘보험클리닉’ 점포를 연말까지 200개로 확대하고, 약 300명 규모의 정규직 상담매니저를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내방형 점포 ‘보험클리닉’ 보험샵은 유동인구가 많은 로드샵을 비롯해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스타필드 등 백화점과 대형쇼핑몰에 입점해 왔다. 이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부터는 부산 해운대를 시작으로 제주, 울산, 대구, 강릉, 순천 등 월 5개 이상의 로드샵을 신규 오픈 해나갈 예정이며, 향후 2023년까지 400개 지점을 목표로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전국 주요도시에 지점망 구축을 진행할 방침이다.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