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과일 파는 전자랜드, 고품질 과일 브랜드 ‘선한과일’ 정식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과일 파는 전자랜드, 고품질 과일 브랜드 ‘선한과일’ 정식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가락시장 과일 경매장에서 전자랜드 선한과일 론칭 기념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박준희 쇼호스트, 우측은 고태호 서울청과 경매사.
지난 1일 가락시장 과일 경매장에서 전자랜드 선한과일 론칭 기념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박준희 쇼호스트, 우측은 고태호 서울청과 경매사.

 

유통 채널들이 신선식품을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자제품 양판점인 전자랜드가 프리미엄 과일 판매에 나서 화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자랜드는 서울청과와 합작해 만든 브랜드 '선한과일'을 론칭하고 자사 쇼핑몰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한편, 이마트와 SSG닷컴도 3일부터 각종 육류를 최대 50% 할인하는 대규모 축산 할인전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신선식품을 주로 다루는 홈쇼핑인 NS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강화하며 라이브커머스 채널 '엔라방'을 확대 운영하기로 해 지난 1일에는 공식 진행자 그룹인 'N플루언서' 임명식도 가졌습니다.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서울청과와 합작해 만든 과일 브랜드 ‘선한과일’을 정식으로 론칭하고 전자랜드 쇼핑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선한과일은 가락시장 법정 도매 법인인 서울청과의 베테랑 과일 경매사들이 직접 고른 국내 상위 10%의 우수한 과일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선한과일은 오전 주문 기준으로 새벽에 경매한 과일을 수도권 지역에 한해 당일 배송하는 신선한 배송이 특징으로, 과일 전용 배송 차량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제품 손상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제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과대 포장을 없애고 유통 과정도 최소화해 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고품질의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자랜드는 지난 1일 오전 11시에는 약 1시간 동안 가락시장 과일 경매장에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정식 론칭 기념 라이브 방송도 진행했다. 이날 전자랜드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시청자 수 3만3000명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전자랜드는 앞으로도 꾸준히 선한과일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맛있는 과일을 방송을 통해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랜드는 선한과일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선한 과일 론칭 기념 기획전’을 진행해 오는 6일까지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과일을 판매한다. 또한 오는 16일까지 과일 구매 후 후기를 작성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고품질의 참외 2kg을 추가로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6월에 사과·배·감귤·수박·참외 등 10종의 과일을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매월 다양한 제철 과일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며, 과일이 자라나는 과정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과일의 생육상태를 홈페이지에 꾸준히 게시할 계획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국내 대표적인 생활 가전 유통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이 전자랜드를 통해 가전 생활뿐만 아니라 식생활에서도 고품질의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선한과일을 론칭했다”며 “전자랜드의 30년 유통 노하우와 80년간 우리나라 과일 경매를 대표해온 서울청과의 전문성을 더해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과일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와 SSG닷컴은 6월 3일부터 한우, 돈육, LA갈비 등 각종 육류를 20~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6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한우 전 품목을 정상가 대비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품목으로는 1등급 등심을 100g당 6828원에 판매하고, 1등급 국거리, 불고기는 각각 100g당 3528원에 선보인다.

또한 오는 9일까지 7대 브랜드 삼겹살, 목심을 각각 100g당 2480원에 판매하며,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LA갈비 전품목을 40%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해 ‘미국산 냉동 LA식 갈비(2.5kg/팩)’을 4만3800원에 선보인다.

이색 신상품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 정성스레 손수 포를 뜨고 칼집까지 넣은 고급 구이용 갈비인 ‘호주산 칼집 포갈비(1.2kg/팩)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된 3만4300원에 판매한다.

SSG닷컴에서도 총 133종에 달하는 육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특히 그 중 21종의 상품은 SSG닷컴의 온라인 물류센터인 '네오(NE.O)' 전용 상품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이처럼 대규모 축산 행사를 펼치는 것은 코로나발 국내여행 증가 및 캠핑의 대중화로 축산 매출이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육류에 대한 수요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시작되는 7월부터 증가하기 시작해, 추석이 자리한 9월에 정점에 달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해외여행길이 막히면서 국내여행이 크게 늘어난 데다 캠핑, 캠프닉(캠핑+피크닉) 등이 대중화되며 벌써부터 고기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이마트의 올 5월 축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8% 증가했다. 2019년 5월에 비해서도 판매가 26.8% 늘었다. 이러한 추세는 6월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문주석 이마트 축산팀장은 “코로나가 유통업계 소비 판도를 대거 바꿔놓은 가운데, 육류 관련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가 평년보다 2개월 가량 앞당겨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고객들의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실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의 편성 확대 운영에 앞서 공식 ‘N플루언서’ 1기를 선발하고 1일 임명식을 가졌다. 

‘N플루언서’ 1기는 쇼핑호스트 12명과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 채널 네트워크)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선발된 인플루언서6명, 틱톡 및 인스타그램의 유명 인플루언서 7명, 제주 현지 인플루언서 등 총 27명으로 구성된 엔라방 공식 진행자그룹이다. 이들은 6월1일부터 엔라방의 공식 진행자로서 활동하게 된다.

NS홈쇼핑은 이번 ‘N플루언서’ 임명식을 시작으로 △SNS인플루언서들의 브랜드 상품 및 SNS트렌드 상품 개발 △MCN채널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브랜드 상품 유치 및 콘텐츠 제작 △전국 지자체와 연결한 다양한 지역 상품 개발 및 판로확대 지원 등에 나선다.  

NS홈쇼핑의 이와 같은 행보는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능력 있는 라이브커머스 진행자와 협업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 많은 상품과 영상 컨텐츠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확대 운영하기 위함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커머스 플랫폼의 변화와 MZ세대의 영상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적극대응하고,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 엔라방에서 전문 진행자인 ‘N플루언서’를 선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N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엔라방의 재미를 더하고,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을 운영하는 한편, 전국지자체와 연결하여 다양한 지역 상품 개발 및 판로지원 등 공익성을 더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국제학교 ‘PCA(Providence Christian Academy) Korea’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상하농원은 지역의 최고의 농축산물을 재배 및 소싱하고, 이를 제품화 및 유통/판매까지 총괄하는 국내 최초 6차 산업 농촌형 테마파크이다. PCA Korea는 STEM(S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교육이 특화된 미국 애틀랜타 명문 사립학교의 최초 한국 분교로 상하농원과 PCA Korea의 이번 MOU를 통해 자연속에서 이해하고 교양과 인품을 갖춘 참다운 영리더(Young Leader)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이를 실행할 계획이다.

코로나 시대에 PCA Korea 학생들은, 자연과 함께하는 농촌에서 동물들과의 교감, 건강한 먹거리 만들기 등 다양한 오감체험 활동들을 하며, 더 나아가 6차산업의 개념과 산업 구조의 이해, 직업 전문 기술을 배워 창의성을 기르고, 앞으로 농촌의 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방향을 상하농원과 함께 연구할 예정이다.

또한, 상하농원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PCA Korea STEM 교육을 접목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상하농원의 신규프로젝트에 반영할 계획이다.  상하농원은 이를 통해 미래의 리더가 될 학생들에게 지구의 보존과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협약식에서 류영기 상하농원 대표와 유지영 PCA Korea 대표는 두 기관의 협업 관계가 창의적인 미래 교육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네스코 지정 청정지역인 고창에서 미래의 꿈나무들이 자연을 이해하고 공생하는 법을 배우며 실천할 수 있도록 상하농원과 PCA Korea는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쿠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을 접종하는 모든 임직원에게 유급 휴가를 제공한다. 

백신 접종 휴가는 1·2차 접종 당일 하루가 부여되며, 접종 후 이상 증세가 발생할 경우 회차당 2일씩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백신 접종 휴가는 임직원 각자의 접종 차례에 직접 예약할 경우에 지원되며, 개인 연차를 소진하지 않는 유급휴가로, 사무직과 쿠팡친구 및 물류센터 직원 등 상시근로하는 현장직 전원이 대상이다. 

쿠팡 관계자는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쿠팡의 최우선 원칙”이라며 “백신 접종 직원들에 대한 유급휴가 지원을 통해 우리 사회의 신속한 집단 면역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올 1분기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거뒀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1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1521억원, 영업이익 248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30.2%, 영업이익은 1089.4% 각각 성장했다. 영업이익의 신장폭은 전년동기 대비 11배에 이른다. 

1분기 영업이익은 기존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2분기의 215억원와 비교해도 15.3% 늘었다. 매출 역시 역대 최대였던 작년 2분기(1,553억원) 수준에 근접했다. 통상 가정의 달이 포함된 2분기가 연중 최대 실적을 내는 시즌임을 감안할 때, 올 1분기에 이를 뛰어넘은 것은 주목할 만 하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5년간 약 700억원을 투자해 전문의들이 직접 개발한 기술과 제품력이 이번 실적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또 고가, 고사양 안마의자의 판매 호조와 비중 확대에 따른 객단가 상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 증가 등도 주효했다. 코로나19 발발 초기였던 지난해 1분기, 소비 심리 위축에 따른 기저효과도 일부 영향을 미쳤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최대 성수기인 4~5월 역시 판매 호조가 이어지고 있고, 공격적인 R&D를 통해 개발한 새로운 헬스케어 제품도 속속 출시를 앞두고 있어, 2분기 이후에도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지며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의 지위가 더욱 단단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향후 5년 간 1000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집중 투자해 기술 격차를 20년 이상 벌려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아모레퍼시픽이 2030년 달성을 목표로 하는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공개했다.

2일 아모레퍼시픽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공개했다. 이는 사람과 세상 모두를 아름답게 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 전 구성원이 함께 노력과 실천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이자, 향후 10년간 추진해 나갈 이해관계자와의 약속이다. ‘고객 및 사회와의 동행’, ‘대자연과의 공존’이라는 두 축을 바탕으로 한 5가지의 목표가 주요 내용이다.

이번 약속은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해 온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 경험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것으로, 향후 10년을 바라보며 새롭게 추진할 장기적인 지속가능경영 목표다.

이를 위해 우선 ‘고객’의 지속가능한 소비를 촉진하고 모두가 함께 하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한 2가지의 실천 목표를 제시했다.

첫 번째로는 신제품 100%에 환경 또는 사회 친화적 속성을 구현하고 고객의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영위에 기여하는 브랜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신제품 ‘환경 발자국’ 저감, ‘그린 케미스트리’ 기술 혁신, 가치 소비 확산을 위한 브랜드 캠페인 전개 등이 주요 골자다.

둘째로는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사내외에 확산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조화로운 성장을 구현할 계획이다. 전 임직원 대상 다양성·포용성 교육 및 인식 개선 프로그램 운영, 다양성·포용성 기반의 뷰티 제품 개발 및 캠페인 전개,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계층의 경제 역량 강화 및 시민의 건강한 삶 지원을 위해 1000억원을 투자한다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다음으로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대자연과 공존하기 위한 3가지 실천 목표도 제시했다.

첫 번째 목표는 글로벌 생산 사업장의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폐기물 매립 제로화를 달성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전 생산 사업장의 재생에너지 사용률을 100%까지 끌어올리고, 국내 물류 차량 100%를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등의 실천 방안을 추진한다.

두 번째는 제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고, 플라스틱 포장재를 사용할 경우 100% 재활용, 재사용 또는 퇴비화가 가능하도록 하는 목표다. 플라스틱 포장재 30%에 재활용 또는 바이오 플라스틱 사용, 리필 제품 및 서비스의 확장 등이 주요 내용이다.

세 번째는 생물 다양성의 보전과 이용을 위해 100억 원을 투자하고 2023년까지 팜유 사용량의 90% 이상을 ‘RSPO 인증 팜유’로 대체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생물자원 보존 및 기후변화 적응 기술을 도입하고, NGO 및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팜유 농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전장 오정화 상무는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은 아모레퍼시픽이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고자 하는 구체적인 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이번 약속에 대해 더 많은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관심을 갖고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국내 초콜릿맛 우유 선두주자 허쉬 초콜릿드링크에 단백질을 더한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을 출시했다.

신제품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은 초코우유가 운동 후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미국 코넬대학교와 텍사스대학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방 함량이 1%이며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비율이 1대 4인 저지방 초콜릿 우유의 구성은 운동 후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준다.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은 기존의 초콜릿우유 대비 지방 함량을 60% 낮춰, 지방 함량이 1%인 저지방 초콜릿 우유다. 지방 함량이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면서도 허쉬 초콜릿드링크 오리지널의 초콜릿 맛은 그대로 유지했다. 이와 함께 235ml 1팩 기준으로 8g의 단백질을 함유해 운동 전후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근육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비율을 1대 4 황금비율로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은 맛있는 초콜릿 드링크에 단백질을 더한 제품"이라며, "초콜릿 맛 우유로 건강하게 단백질까지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니, 단백질 보충제의 맛에 대한 거부감으로 단백질 보충제를 시도해보지 못 한 고객들에게 특히 추천한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프랑스 NO.1 밀맥주 ‘크로넨버그 1664 블랑’과 ‘크로넨버그 1664 라거’의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케이블,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한다.

뛰어난 맛으로 국내 맥주 애호가들의 지지를 받아온 크로넨버그 1664는 이번 광고를 통해 소비자층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광고는 ‘Art of kronenbourg 1664’ 슬로건 하에, 프랑스하면 연상되는 예술적 이미지를 크로넨버그 1664와 연계해 제품의 맛과 품질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특히, 대표 색상인 코발트 블루를 강조하고, 작품을 감상하며 크로넨버그 1664를 즐기는 모델을 통해 여유로운 프랑스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664 블랑과 라거는 치열한 수입맥주 경쟁 속에서도 2013년 출시 이후 2020년까지 연평균 152% 이상 성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한국은 수출국 중 가장 많이 판매하는 국가로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광고는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 1664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만을 위해 본사에서 특별 제작했다”며 “크로넨버그 1664로 프리미엄 수입맥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농심이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Veggie Garden)의 신제품 ‘속이 보이는 알찬 만두’를 새롭게 출시했다. 시장에서 판매 중인 대다수의 비건 만두는 야채와 두부를 주재료로 만든 반면, 베지가든 만두는 농심이 독자개발한 대체육으로 고기의 씹는 맛과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맛은 ‘향긋한 부추맛’과 ‘매콤한 김치맛’ 두 종류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으며, 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했다. 포장을 살짝 개봉한 후 전자레인지에 3분간 데우면 간편하게 찐만두를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농심은 올해 초 비건브랜드 ‘베지가든’ 사업의 본격 추진을 발표하며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농심 베지가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HMMA(High Moisture Meat Analogue,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은 물론, 고기 특유의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는 현존하는 대체육 제조기술 중 가장 진보한 공법이다.

이처럼 맛과 품질이 뛰어난 베지가든은 비건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맛있는 비건식품’이라고 입소문을 타며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현재 농심 베지가든은 이마트 자연주의 매장을 비롯해 백화점과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쿠팡과 마켓컬리 등 온라인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비건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식품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제품을 선보이며 영업과 마케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풍부한 수분감으로 피부 과도기 현상을 케어해주는 수분 라인 ‘하이드라 바운스’를 출시한다.

하이드라 바운스 라인의 주 원료인 ‘홍삼히알루론산™’은 피부 수분 장벽에 도움을 주는 홍삼 다당체와 히알루론산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한 동인비만의 수분 특화 성분이다. 피부 수분을 채워 탄탄한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기초적인 수분 관리가 중요한 여름철에 제격인 하이드라 바운스 라인은 스킨, 에멀전, 크림으로 구성됐다. 스킨과 에멀전은 홍삼히알루론산™의 풍부한 수분감으로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기초 제품이다.

신규 라인의 대표 제품인 ‘하이드라 바운스 크림 프레쉬’는 수분을 채우고, 보호하고, 유지하는 ‘3단계 입체 수분력’으로 하루 종일 건강하고 촉촉한 24시간 탄력 수분 피부를 선사한다. 크림과 젤 제형을 혼합한 텍스처로 바를 때마다 촉촉함과 청량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저온에서 홍삼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추출하는 콜드브루 추출 기법인 ‘콜드 진세노 드랍(Cold Ginseno Drop)’ 기술을 적용한 크림이 피부 온도를 -5℃ 낮춰 쿨링감을 주고, 탄탄한 탄력 수분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동인비의 특허 진정 원료인 ‘익모초&은행잎 추출물’을 더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정훈 화장품사업실장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홍삼히알루론산™의 풍부한 수분감으로 탄탄한 수분 피부를 선사하는 수분 라인을 출시했다”며 “건조와 탄력 저하 등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피부 과도기 현상에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 GS리테일이 다가오는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달 2일, GS리테일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묘역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오는 6월 6일 현충일을 기념해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과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 더프레시 등 전 사업부의 임직원 27명이 참석하는 봉사활동 시간을 마련한 것.

GS리테일 임직원은 6.25전쟁에서 전사한 분들을 모시기 위해 조성된 제23묘역에 안장된 총 1095기의 묘비에 태극기를 꽂고, 헌화하는 활동과 함께 시든 꽃과 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순국선열의 숭고한 얼과 희생정신을 기렸다. 봉사활동의 모든 과정은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한 상태에서 이뤄졌다.

GS리테일은 매년 진행하는 국립서울현충원 봉사활동과 함께 다양한 애국심 캠페인을 전개하며 우리나라를 위해 공헌한 분들을 알리고 예우하는 문화 확산 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GS리테일이 전개한 △독립운동가 알리기 도시락 스티커 캠페인 △100명 고객과 함께하는 임시정부 역사탐방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 태극기' 캠페인 등이 대표적 사례다.

공로를 인정받은 GS리테일은 지난해 열린 제21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 ‘보훈문화상(단체)'를 수상했고 이때 받은 상금 1천만원에 매칭그랜트로 더한 1000만원을 조성해 국가유공자 다섯 가족에게 총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그 의미를 한층 더 높였다.

이외에도 GS리테일은 임직원과 경영주로 구성된 봉사단 'GS나누미'를 중심으로 지난 2006년부터 매달 사회복지관, 보육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5년간(20년말 기준) 진행한 GS나누미의 누적 봉사활동 시간은 16만 시간, 누적 봉사 인원은 5만7000명에 달한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 담당 차장은 “이번에 진행한 현충원 봉사활동과 애국심 캠페인 등을 중점 전개하는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를 위해 공헌한 분들을 기리고 예우하는 문화 확산에 GS리테일이 앞장서고 있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기꺼이 희생한 분들의 정신을 이어 받아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의미 있는 봉사와 나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강화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대상(대표이사 임정배)과 배양배지 기업인 엑셀세라퓨틱스(대표이사 이의일)가 배양육 배지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점차 관심이 커지고 있는 국내외 배양육 관련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컨설팅회사 에이티커니(AT Kearney)는 2030년 글로벌 육류 소비량의 약 10%를 배양육이 대체할 것으로 전망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40조원에 이르는 규모다.

배양육(Cultured Meat)은 살아있는 동물의 세포를 배양해 별도의 도축과정 없이 세포공학기술로 생산하는 인공고기다. 배양육은 아직 상업적 대량 생산은 되지 않고 있다. 식물 단백질을 가공해 고기의 식감과 맛을 구현한 대체육과는 구별된다.

또한 배양육은 일반 육류에 비해 토양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 물 소비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친환경 기술로 평가받는다. 또한 동물복지에 기여해 공장식 도축에 따른 비윤리적 문제도 해소할 수 있다. 

현재 배양육 시장의 최대 화두는 경제성과 안전성 확보다. 실제 고기와 거의 유사한 맛, 질감 등을 구현하는 기술은 확보됐으나, 아직 일반 소비자가 구매하기에는 가격 부담이 큰 것이 현실이다. 또한 먹는 음식인 만큼 세포를 키우는 과정에서 대량으로 사용되는 배양배지의 안전성 확보도 핵심요소다.

양사는 엑셀세라퓨틱스가 보유한 배양배지 제조기술과 대상이 구축하고 있는 글로벌 영업네트워크 및 바이오소재(아미노산, 미세조류 등) 사업역량으로 배양육 배지의 획기적인 제조원가 절감과 안전성을 실현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2023년까지 공동개발을 완료하고, 2023년 말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대상 임정배 대표는 “이번 협약은 혁신적인 세포배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첨단 바이오 시장을 개척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양사의 강점을 융합하고 극대화해 배양육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엑셀세라퓨틱스 이의일 대표는 “이번 협약은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의 매칭을 통한 국내 소부장 기업 육성 및 기술주권 확보라는 정부정책과 그 궤를 같이 해 더 큰 의미가 있다”며, “국내 대표 종합식품기업과 기술기반 벤처기업간의 성공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SK네트웍스서비스(대표이사 김윤의)와 한국표준협회(협회장 강명수)가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키 위해 손잡았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지역 문제 해결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사업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쇠퇴한 도시의 경제‧사회‧환경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도시혁신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네트웍스서비스는 ICT 솔루션 개발 및 스마트망 구축 분야를 담당하고, 한국표준협회는 스마트기술이 필요한 지역의 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 수립, 도시재생기업 육성 등 지역 역량 강화 업무를 맡아 진행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향후 전국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한 공공분야 스마트 정보망 구축, 기업 네트워크 관리 및 솔루션 제공 사업 등을 협력관계 속에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네트웍스서비스 관계자는 “20년 이상의 전국 통신망 관리 노하우를 갖춘 전문인력들을 활용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공공기관 및 여러 기업에 보다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ICT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SK텔레콤·SK브로드밴드·국방광대역통신망 네트워크 운용유지보수를 비롯해 스마트시티 구축, 공공기관/기업의 네트워크 통합관리 및 보안, 금융권 전산망 관리 등 전국단위 B2B/공공분야 ICT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대표 브랜드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카스 0.0’, ‘한맥’이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각각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된 식음료 품질평가기관인 '국제식음료품평원'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식음료 제품들을 평가해 우수 제품에 공식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200여 명에 달하는 유명 셰프와 소믈리에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들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맛과 향 등 여러 항목들을 엄격하게 평가한다.

오비맥주의 4개 브랜드는 맛과 향, 첫인상 등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국내 맥주 제조사·브랜드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하며 한국 맥주의 위상을 한 단계 높였다. 한맥과 카스 0.0는 올해 처음으로 출품하여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오비맥주 유희문 마케팅 부사장은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들이 세계 최고 위상의 식음료 품평회에서 4관왕이라는 쾌거를 달성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품질력을 인정받았다”며, “오비맥주는 국내 맥주 시장 1위의 사명감을 갖고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글로벌 정상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맛있고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동원참치 단백질바’ 2종(오리지널, 초코로핀)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단백질바’는 단백질 함량이 6g으로 전체 중량 30g 대비 20%에 달한다. 이는 삶은 달걀 1개를 통해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분량이며, 제품의 열량은 약 140Kcal에 불과해 영양간식은 물론 운동 전후 에너지 보충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동원참치 단백질바’는 아몬드와 땅콩, 국내산 현미로 고소한 맛을 살린 오리지널 제품과 쌀가루, 밀, 옥수수, 귀리, 보리 등 다섯가지 곡물에 초콜릿으로 달콤함을 더한 초코로핀 제품 2종으로 출시됐다. 또한 각각의 제품에 가다랑어 분말을 사용해 은은한 감칠맛을 더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단백질바’ 출시와 함께 오는 10일 론칭 예정인 넷마블의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와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한다. 동원F&B는 ‘제2의 나라’에서 육체미를 담당하고 있는 캐릭터 ‘디스트로이어’를 제품 패키지에 그려넣어 재미를 더했다. 넷마블은 ‘동원참치 단백질바’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F&B는 1982년 국내 최초의 참치캔인 동원참치를 출시해 국민 식생활에 기여해왔다. 참치캔은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며 참치의 단백질 함량은 전체 영양성분의 27.4%로 생선 가운데 가장 높다. 돼지고기(19.7%), 쇠고기(18.1%), 닭고기(17.3%) 등 육류와 비교해도 더 많다. 또한 참치는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을 비롯해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동원F&B는 ‘프로틴(Protein) 푸드’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달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을 출시한데 이어 ‘동원참치 단백질바’를 출시했다. 동원F&B는 단백질 함량뿐만 아니라 음식의 본질인 맛에 집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프로틴 푸드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마켓인사이트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건강을 생각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전세계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2017년 110억 달러 규모에서 오는 2025년 278억 달러(약 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국내에서도 2019년 500억원 수준이던 프로틴 푸드 시장규모가 지난해 2배 늘어난 1000억원대 규모까지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동원F&B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영양을 섭취하고자 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틴 푸드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건강과 입맛 모두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현재 11번가에서 제공 중인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경품을 주는 ‘당.새.오 배송 구매왕 챌린지’를 6월 한 달간 진행한다.

11번가 ‘오늘 장보기’ 전문관 내 ‘당일배송’(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과 ‘새벽배송’(SSG닷컴, GS프레시몰), 우체국과 협업한 ‘익일배송’(‘오늘주문 내일도착’) 중 필요한 배송 서비스로 3만원 이상 결제 후 구매확정 하면 주문 횟수에 따라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경품 혜택도 커진다. 오는 30일까지 3회 이상 주문 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0명), ‘SK페이 포인트 2만점’(100명), 정가 40만원대 상당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10명)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11번가는 다양한 유통업체들과 우체국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여러 형태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일배송과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오늘 장보기’ 전문관에서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총 10만개 이상의 상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당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꾸준히 증가해 최근 한 달간(5/1~31)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104%, 이용 고객 수는 86% 이상 늘었다.

또한 11번가는 매일 자정부터 정오까지 주문한 상품을 당일 받을 수 있는 ‘오늘주문 오늘도착’ 서비스도 최근 시작하며 배송과 관련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이디야커피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오는 6월 4일부터 17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일회용품 절감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과 함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텀블러 이용 등 작은 실천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 푸른 바다를 지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플라스틱은 전 세계적으로 해양 오염의 주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캠페인 명칭에는 이디야커피를 상징하며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색인 ‘BLUE’에 환경보호 활동의 본격적 시작을 알리는 ‘ON’의 의미를 담았다. 

먼저, 그동안 일회용품 대신 개인 텀블러를 적극 사용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 온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증정한다. 지난 11월부터 4월까지 6개월 간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음료 구매 시 개인 텀블러를 가장 많이 사용한 고객 3000명에게 증정 예정이다. 친환경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는 알루미늄 스트로우, 세척솔, DIY 스티커로 구성됐으며 전용 케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증정 대상자는 개별 안내 예정이며 10일까지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해 수령 매장 선택 후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선택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환경보호 동참을 독려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해 음료를 구매한 후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605명에게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증정한다. 또한 개인 인스타그램에 친환경 실천 인증샷(텀블러 사용 등)을 필수 해시태그인 #블루온이디야 #이디야환경캠페인 과 함께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도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적극 공감하고 소비자와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해 나가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6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 동시 여름가전 행사를 펼친다. 

올해는 평년보다 무덥고 습한 여름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이어지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여름을 대비해, 여름가전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다.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다양한 행사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은 각각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

롯데하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6월 한 달간, ‘에어컨 대전’ 행사를 펼친다. 행사 기간, 롯데하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행사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5만원까지 현금으로 되돌려 준다. 

여기에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삼성전자 에어컨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최대 50만점을 적립해준다. LG전자 에어컨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50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다. 위니아딤채 스탠드 에어컨을 창문형 에어컨 행사상품과 동시에 구매 고객은,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 행사상품과 함께 구매하면, 최대 30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다양한 추가 혜택도 있다. 에어컨과 TV, 냉장고 등 다른 대형가전 품목 행사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와 품목 수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25만점 추가로 제공한다. 

6월 1주차 주말(금~월) 혜택도 있다. 삼성전자 에어컨과 LG전자 에어컨 행사상품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최대 20만원을 캐시백으로 되돌려준다. 6월 21일에는 단 하루 ‘온리(Only)21’ 행사를 한다. 벽걸이, 창문형 에어컨 행사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21% 저렴한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 실내 적정 온도 유지에 도움을 주는 선풍기, 서큘레이터, 제습기 등 여름가전 행사상품은 최대 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오프라인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제품을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7%를 최대 5만포인트까지 7월 말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되돌려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같은 기간, ‘하이마트 썸머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주차별로 1주차에는 에어컨 등 여름가전, 2주차에는 이슈 주방가전, 3주차에는 여름용품 및 잡화, 4주차는 장마가전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1주차에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인기 브랜드 에어컨 행사상품을 최대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8%를 11만원까지 청구할인해준다. 6월 8일까지 온라인쇼핑몰 대표 행사 ‘빅하트세일’도 펼친다. 

해당 기간 매일 인기 행사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에어컨, 세탁기 등 행사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를 12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여기에 행사상품을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하면, 구매하는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20만점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롯데하이마트 이찬일 마케팅부문장은 “연일 올해 여름은 무덥고 습할 것이라는 예측이 이어지면서 극성수기를 피해 여름가전을 구매하려는 고객 문의가 많다”며, “6월 한 달간 다양한 행사 혜택을 살펴보면 저렴하게 여름가전을 구매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최근 주문 및 배달 시스템 디지털 시스템이 가속화됨에 따라 패밀리 대상 집중 경영지원 활동에 나서 매출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함께 BBQ앱(자사앱) 및 배달 플랫폼 이용 증가로 주문 및 배달 시스템 전반이 빠르게 디지털화 되고 있는 가운데, BBQ는 디지털정보 활용이나 외부 플랫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들에게 외부 배달채널 시스템과 BBQ앱의 사용법과 마케팅 활용 사례 등 집중 설명했다.

지난 4월부터 제너시스BBQ 본사에서는 지역별 매출 저조 매장을 대상으로 외부 배달 플랫폼 사용법 및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전개하고,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례소계, 원가관리 방법 등 매장운영 전반에 대한 집중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바쁜 매장 운영으로 인해 소홀해질 수 있는 외부 플랫폼 리뷰 관리 등 디지털 활용 전반에 대한 부분을 집중해 담당 슈퍼바이저가 일대일로 교육해주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141개점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5월 31일 기준 4월 대비 대상 매장들의 평균 매출이 6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집중 경영지원 활동은 패밀리간 디지털 이용 격차를 해소하고 경영지원 매장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등 대표적인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지원을 받은 부산지역 패밀리는 “최근 들어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을 따라가는 것이 힘들었는데, 잘 몰랐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원인분석 및 지원을 받은 이후 실제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는게 눈에 보여 만족스러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한층 가속화되면서 상대적으로 디지털정보 활용에 취약한 패밀리들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집중 경영지원 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매장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들을 지속적으로 도와, 상생발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코로나19 백신 유급 휴가를 시행한다. 백신 접종 임직원 대상으로 최대 14일의 유급 휴가를 부여한다.

여기어때는 2일 임직원에게 백신 접종 당일과 익일 유급 휴가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2차 접종도 동일하게 2일의 휴가가 부여된다. 이는 백신 접종 후 이상 증세와 무관하게 모든 백신 접종 임직원에게 적용하며, 이상 증세를 진단받으면 각각 최대 5일까지 유급 휴가를 추가한다.

이번 백신 휴가 도입은 코로나19 잔여 백신 온라인 예약 서비스 및 신규 백신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임직원들이 부담 없이 백신 접종에 임하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백신 휴가를 도입했다"며 "임직원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CJ온스타일’이 여름 준비 시즌 6월을 맞아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 최근 핫한 여름템으로 행사 상품 라인업을 구성하고, 파격 가격 인하에 적립금ㆍ사은품도 준비해 혜택의 폭을 넓혔다.

CJ온스타일 앱은 가격 할인 효과를 주는 적립금 행사를 확대한다. 6월 3일까지 진행하는 ‘온스타일데이X썸머세일’ 행사는 모바일 앱 전 상품 구매 시 적립금 10%를 지급한다(5만 원 이상 구매 후 당일 신청, 일자 별 최대 1만원ㆍ총 3만원 한도). TV방송 패션 상품을 최초 세일하는 썸머패션 특집전은 행사기간 계속 운영한다. 2일은 1+1 행사 상품이 많다. 드시모네 유산균ㆍ산과들에 견과 등 건강식품과 넥밴드 선풍기ㆍ지니엠오 썸머 쥬얼리 등을 구매 시 한 개 더 추가 제공한다. 3일은 클리어런스 특집전을 진행하며, 가전ㆍ완구ㆍ출산용품ㆍ여름 선글라스 등 다양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14일부터 20일까지 ‘페이백위크X여름준비’ 행사는 테마 별로 기획했다. 14, 15일은 ‘썸머 스타일 완성’을 위한 패션ㆍ뷰티 핫템을 추천하며, 16, 17일은 ‘여름 라이프스타일 준비’에 필요한 생활ㆍ식품ㆍ유아동 상품을 판매한다. 18~20일은 ‘여름 홈스타일링’을 완성시켜 줄 가전ㆍ인테리어ㆍ침구 상품을 소개한다. 5만원 이상 구매 후 신청하면(TV라이브 채널 당일 편성 상품 제외), 적립금 10%를 제공한다(테마 별 최대 2만원/총 6만원 한도).

CJ온스타일 e마케팅팀 김은경 팀장은 “안목 있는 상품과 브랜드를 제안하는 CJ온스타일 첫 여름 행사인만큼, 여름 시즌 꼭 필요한 트렌드 아이템으로 행사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라며, “가격 할인ㆍ적립금ㆍ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과 테마 별 행사 기획을 통해 쇼핑의 즐거움과 고객 만족감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 풀무원의 첫 단백질 음료 ‘It's 프로틴’이 단백질 음료의 고정관념을 깨고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1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난 2월 말 출시한 단백질 음료 ‘It’s 프로틴’의 누적 판매량이 3개월 만에 100만 병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It’s 프로틴’은 일상에서 단백질과 칼슘을 간편하고 맛있게 채울 수 있는 콘셉트의 음료로 260㎖ 제품 한 병 기준 15g의 단백질, 1일 영양성분의 57%에 해당하는 칼슘이 400㎎ 함유되어 있다. 풀무원의 엄격한 무첨가 원칙에 따라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저지방으로 더욱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다. 

고소한 곡물의 맛과 향을 담은 ‘그레인’,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기는 커피 ‘디카페인 라떼’, 깊고 진한 코코아의 풍미가 돋보이는 ‘초코’ 3종이 각각의 콘셉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It’s 프로틴의 인기 요인은 특히 단백질 음료 특유의 맛과 향에 대한 고정관념을 깼다는 데 있다. 개발 단계부터 ‘맛있는’ 단백질 음료를 만드는 데 집중한 덕분이다. 이는 그대로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졌다. 소비자들은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특유의 거북한 맛과 향이 나지 않는 풀무원 It’s 프로틴 탄생에 반색했다. 

풀무원은 향후 It’s 프로틴의 새로운 맛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판매 중인 It’s 프로틴보다 당 함량을 낮춰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도 개발하고 있다. 또 콜라겐을 맛있고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기능성 음료 신제품도 준비 중이다. 

풀무원식품 이향미 음료PM(Product Manager)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It’s 프로틴이 출시 직후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며 “편의점 등 CVS 채널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확대, 디지털 마케팅을 계속하면서 시장 트렌드에 맞춰 풀무원 음료 포트폴리오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얼음정수기 원조기업 청호나이스의 얼음정수기 판매가 전년 동기간(1~5월) 대비 약 30% 증가했다.

2003년 세계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청호나이스는 이후 와인셀러 얼음정수기(2010년), 초소형 카운터탑 얼음정수기(2011년), 커피머신얼음정수기(2014년) 등을 출시하며 얼음정수기의 역사를 만들어 온 기업이다.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판매 증가 요인으로는 얼음정수기 18년의 역사가 증명하는 기술력과 얼음정수기만 15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 그리고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프리미엄 가전을 선호하게 된 소비심리와 홈카페 문화 확산 등이 꼽힌다.

얼음정수기 판매증가 관련 청호나이스 원광직 마케팅 총괄이사는 "얼음정수기 판매증가는 정수기 시장에서 프리미엄급 제품의 선호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며 "청호나이스는 6월 중 얼음정수기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지배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일회용 플라스틱 배달용기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배달의민족과 국회, 지자체, 스타트업이 손을 맞잡았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1일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수퍼빈㈜ 사무실에서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실, 충남 아산시, 폐기물 재활용 스타트업 수퍼빈과 '일회용 플라스틱 배달용기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강훈식 의원과 오세현 아산시장, 수퍼빈 김정빈 대표,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고객중심경영부문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플라스틱 폐기물 줄이기에 나서고 있는 우아한형제들과 자원 회수 로봇 개발부터 폐기물 가공까지 자원재생 기술력을 지닌 수퍼빈, 친환경 정책 개발과 제도 개선에 관심이 높은 강훈식 의원과 자원순환 행정에 앞장서고 있는 아산시 등 네 곳이 뜻을 함께 해 성사됐다. 

4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9월부터 올 12월까지 아산시에 총 20대의 폐플라스틱 배달용기 회수로봇을 설치하기로 했다. 로봇을 통해 플라스틱 배달용기를 회수하면 수퍼빈은 회수된 플라스틱 음식 배달용기를 플레이크로 가공, 팰릿화해 부가가치가 높은 소재로 가공하는 소재화 공정을 연구 개발한다.

배달용기 회수로봇은 수퍼빈에서 제작과 운영을 담당하며, 우아한형제들은 회수로봇 연구∙생산을 지원하고 이용자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아산시는 PP소재 폐플라스틱 회수로봇 설치 장소를 제공하고 운영비를 지원하고, 강훈식 의원실은 폐플라스틱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친환경 정책연구 및 제도 개선에 힘쓸 방침이다. 

폴리프로필렌(PP)은 국내 합성수지 생산량의 20%를 차지하는 최대 단일 생산품목임에도 자원순환 체계가 확립되지 않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PP 소재 플라스틱에 대해서도 수거 후 부가가치를 확보하는 방안이 시도될 전망이다.

강훈식 의원은 이날 인사말에서 “입법부의 혁신성, 행정의 디테일, 플랫폼 기업의 사회공헌과 스타트업의 혁신기술이 협력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신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산업현장에서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고객중심경영부문장은 "이번 협약은 환경이라는 사회문제를 국회와 지자체, 기업이 함께 풀어나간다는 점에서 뜻 깊다"며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 자원 순환경제 구조를 만드는 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배민은 친환경 배달문화 정착을 위해 배달앱 2개사와 손잡고 1일부터 '일회용 수저포크 안 받기'를 기본값으로 설정했다. 앞으로는 고객 요청 시에만 일회용 수저포크가 제공될 방침이다.

또 배민상회를 통해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생분해 되는 종이 용기와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반으로 낮춘 친환경 용기를 제공하고 있다. 배민은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최근 UN 산하 UN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협회로부터 국제 친환경 인증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 삼양식품은 2일 성북구 하월곡동 본사에서 김정수 ESG위원장과 양승완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ESG 복지기금 출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SG 복지기금은 임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조성됐다. 기금은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및 기타 복리후생 확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원주∙익산∙문막공장 등 생산현장의 근로 복지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근로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정수 ESG위원장은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바로 직원들”이라며 “ESG 복지기금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직원들의 복지 증진과 자기계발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고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최근 임직원 및 협력회사들과 힘을 합해 ESG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4월 원주공장에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을 열어 온실가스 감축, 사회공헌 지속 추진, 건전한 노사문화 확립, 투명한 기업문화 이룩 등을 핵심 과제로 선정했으며, 협력사들의 ESG 경영 도입 및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이랜드파크가 경기 포천에 위치한 베어스타운 스키장과 콘도를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예지실업을 흡수합병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를 운영하는 이랜드파크는 완전 자회사인 예지실업을 8월 1일 자로 흡수합병한다고 2일 밝혔다. 주주확정 기준일은 이번 달 10일이며, 합병 결의 후 합병 공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랜드파크는 이번 합병이 그동안 양사의 리조트를 별개로 이용해왔던 회원들의 이익 및 혜택을 극대화하는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예지실업은 경기 포천에 위치해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베어스타운 스키장과 콘도를 소유하고 있다. 콘도, 스키장, 수영장, 캠핑장 등 계절별 활용성이 높아 이랜드파크의 리조트 운영 역량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합병의 시너지를 통해 특히 양사의 회원들에게 큰 가치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전국단위로 분포해 있는 이랜드파크 산하 호텔 및 리조트와의 시너지로 경영 효율성을 높여 회사 재무와 영업 측면에도 긍정적 효과를 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