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매각 앞둔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전년 대비 거래액 17% 증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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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매각 앞둔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전년 대비 거래액 17% 증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5.20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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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각을 앞둔 이베이코리아의 대형 이벤트 '빅스마일데이'가 전년 대비 17%가 증가한 거래액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습니다. 3만 여 셀러가 참여하는 등 오픈마켓 강자 이베이코리아의 저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곧 다가올 본 입찰 결과가 주목됩니다. 

한편, 올 여름 격전지인 비빔면 시장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비빔유수(流水)면’으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끓는 물에 익힐 필요가 없는 비빔국수로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ESG 시대에 발맞춰 이마트가 LG생활건강의 환경을 고려한 상품 10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오는 6월2일까지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이베이코리아의 2021년 상반기 빅스마일데이 판매 수량.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의 2021년 상반기 빅스마일데이 판매 수량. [사진=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진행한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9일 동안 총 1780만개 제품을 판매했다. 이로써 2017년부터 7회에 걸친 행사 누적 판매량이 2억508만개에 달한다.

특히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지난해 5월 행사 대비 거래액이 17% 급증했다. 행사 규모에 맞게 일 평균 방문자 수도 22% 늘었다.

브랜드 제품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9일간 G마켓과 옥션, G9 합산 랭킹 TOP5로 ▲삼성 갤럭시북 이온2(69억원) ▲삼성 무풍 에어컨(65억원) ▲위닉스 제습기(64억7000만원) ▲LG 휘센 듀얼 에어컨(31억8000만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21억8000만원)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의 평균 판매 금액만 50억5000만원으로, 지난해 5월 상위 5개 품목의 평균 판매금액 31억과 비교해도 약 63% 높은 수준이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이번 빅스마일데이의 성공은 최다 인원인 3만여 셀러가 참여해 상품경쟁력을 높이고, 기존과 달리 전체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며 “특히 상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라이브커머스, 래플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함께 제공한 점이 빅스마일데이의 독보적인 차별화를 이뤘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별도의 조리가 필요 없는 신개념의 비빔국수를 출시하며 여름 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CJ제일제당은 흐르는 물에 1분 해동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면 ‘비비고 비빔유수(流水)면’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끓는 물에 익힐 필요가 없는 비빔국수는 국내 최초로, 조리혁명을 불러일으키며 기존 시장에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소고기고추장비빔유수면’, ‘들기름간장비빔유수면’ 두 가지다. 삶아낸 면과 고명이 급속 냉동된 상태로 붙어있어 통째로 채반에 놓고 흐르는 물에 풀어주면 되는 초간편 제품이다.

삶는 과정 없이도 쫄깃한 면발을 살리기 위해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유수해동기술’을 적용했다. 반죽부터 다르게 배합해 ‘만 번 치댄’ 면발을 최적의 조건으로 알맞게 익힌 후 급속냉동해, 쫄깃하면서 탱탱한 면발을 구현한 것.

비빔소스는 CJ제일제당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적용, 비빔국수 전문점 수준의 비법 소스 맛을 그대로 살렸다. 소고기고추장소스는 다진 소고기를 볶아 깊은 풍미를 더하고 매콤함을 살렸고, 들기름간장소스는 감칠맛 도는 간장에 향긋한 들기름이 어우러져 고소함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사전 조사를 통해 소비자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했다. 비빔면 양이 다소 부족하고 부재료가 없어 아쉽다는 의견에 따라, 시중 비빔면 한 개 반 정도의 넉넉한 양을 담았으며, 애호박, 양파, 당근, 목이버섯, 표고버섯 등 오색 비빔 고명을 넣어 부재료 추가 없이도 한끼 식사로 충분하도록 했다. 특히 불로 조리할 필요가 없어 캠핑 등 야외활동에도 좋고, 2인분 기준 6480원으로 외식과 견줘 가성비도 뛰어나다.

국내 비빔면 시장은 1500억원 규모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면서 업체간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비빔유수면’의 특장점을 앞세워 소비자를 사로잡는다는 목표다. ‘비비고 유수면’은 식품전문몰 CJ더마켓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19일부터 사전예약 판매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비빔유수면’은 CJ만의 온리원(ONLYONE)적인 기술로 조리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맛 품질을 확보한 혁신제품인 만큼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리딩하는 제품을 한발 앞서 선보이도록 연구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와 LG생활건강이 ‘ESG 시대’에 발맞춰 공동 행사에 나섰다.

이마트는 LG생활건강이 출시한 환경을 고려한 생활용품 10종을 선보이고, 이를 포함한 LG생활건강의 100여개 생활용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할 시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행사를 오는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발생한 매출의 1%는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마트는 친환경 가치소비 브랜드 철학을 가진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 라인 '빌려쓰는 지구' 상품 4종을 오프라인 채널을 기준으로 단독 출시하며, 이를 기념해 해당 상품을 2개 구매할 시 10% 할인하며 3개 구매할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빌려쓰는 지구' 4종의 용기는 무색의 투명 플라스틱으로 재활용이 용이하며, 원료의 약 20%가 사탕수수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바이오 페트(Bio PET)' 용기다. 일반적인 플라스틱 페트 대비 제조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량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포장재의 38~42%가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파우치형 세제류 6종도 이마트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인기 상품들이 상품권 증정 행사 상품에 포함됐다.

한편, 이마트는 LG생활건강과 협업해 샴푸와 바디워시를 리필할 수 있는 ‘빌려쓰는 지구 리필 스테이션’을 이마트 죽전점에 지난 14일 오픈하기도 했다.

이마트 이석규 일상용품 팀장은 “주방·생활용품 리필 스테이션을 선보인 이마트가 LG생활건강의 환경을 고려한 상품들을 선도적으로 선보이고 행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지속가능한 소비를 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필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고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 생필품을 한 곳에 모아 할인가에 선보이는 ‘5월 생필품 페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헨켈, 케라시스, 리스테린, 깨끗한 나라, 미장센 등 57개 인기 생필품 브랜드 제품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고객들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구매 금액에 따른 할인쿠폰을 제공해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을 할인해 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구매 시 별도 쿠폰 없이 즉시 할인되는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일주일 한정 특가로 선보이는 제품들도 찾아볼 수 있다. 아이 깨끗해 핸드워시, 부케가르니 나드 샴푸, 궁중비책 베이비 섬유 세제 등 9개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고객들의 쉽고 편한 쇼핑을 위해 헤어/바디, 제지/마스크, 세제/방향제 등 고객들이 자주 구매한 제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선보인다. 또 인기 생필품 브랜드 대표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관도 마련했다. 

현재 쿠팡에서는 무료배송 캠페인의 일환으로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하나만 사도 무료배송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이번 기획전은 인기 생필품을 한 자리에서 쉽고 빠른 방법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행사가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걱정을 덜어드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 아이오페가 피부를 보호하고 톤업효과까지 갖춘 선크림 ‘UV 쉴드 에센셜 톤업 선’을 출시했다.

UV 쉴드 에센셜 톤업 선은 스킨 쉴드 기술을 적용해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 꼽히는 UVA, UVB, 미세먼지, 블루라이트 등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페룰산을 함유해 항산화 효과에도 도움을 준다.

높아진 톤업 효과도 특징이다. 아이오페 기존 제품 ‘UV 쉴드 선 톤업 베이스’ 대비 22% 더 환하게 피부를 표현해주며, 핑크 아이보리 색상으로 화사하고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보정해준다. 얼굴뿐 아니라 팔, 목 부위에 함께 바르면 자연스러운 피부 색을 연출할 수 있다.

하이드로 레이어(Hydro Layer) 기술이 건조하거나 들뜸없이 펴 발리게 해주며, 피부 구조 유사 오일을 사용해 끈적임이 적고 보습력은 높아졌다.

기초 손질 마지막 단계에서 자외선 차단제와 톤업 제품 겸용으로 쓸 수 있어 사용 편리성을 높인 아이오페 ‘UV 쉴드 에센셜 톤업 선’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지난 2010년, 대한민국 최초 배달앱으로 탄생해 사랑을 받았던 '배달통'이 오는 6월 24일을 마지막으로 사라진다.

(유)배달통은 "모회사인 딜리버리히어로의 결정으로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고심 끝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위탁 운영해 온 배달통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배달통 서비스는 별도 법인인 유한책임회사 배달통의 서비스였으며, 그동안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서비스를 위탁 운영해 왔다.

배달통 측은 "이번 결정으로 인해 배달통을 이용해주신 사장님들과 고객들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하는데 최우선적으로 집중할 것이며, 배달통의 사업 종료가 임직원과 라이더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CJ대한통운이 ESG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최근 사회적으로 ESG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보고서를 통해 관련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특히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친환경 녹색물류 실천 성과가 두드러진다는 평이다.

이번 보고서는 2020년 창립 90주년을 기념해 회사의 역사, 고객 축하 메시지를 담은 특집을 시작으로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 핵심 이슈인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경영 ▲핵심 경쟁력에 대한 활동과 성과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핵심 이슈는 ESG경영과 연관된 주요 이슈 29개 중 내·외부 이해관계자 관심도와 비즈니스 영향도를 기준으로 선별했다.

기후변화 대응 성과가 돋보인다. CJ대한통운은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한 전기차 도입,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으로 친환경 물류 선도 노력을 인정 받았다. 지난 해 11월 업계 최초로 현장에 1톤 전기화물차를 투입했으며 2030년까지 모든 차량을 친환경 전기화물차로 교체할 계획이다. 탄소 배출 저감의 일환으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도 지속 추진 중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3월과 4월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한 유니폼과 파렛트를 물류 현장에 도입했다. 향후에도 현장에 필요한 물품들을 플라스틱 업사이클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의 친환경 녹색물류 사례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UN ‘지속가능한 민간부문 국제 웨비나’에서 ESG 우수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번 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로부터 ESG경영 성과에 대한 정보 공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ESG Fact Book(팩트북)도 별도 구성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각 ESG 지표 별 정량적·정성적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국가 위기 상황에서도 국민들에게 생활 물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공유가치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ESG경영 체계를 강화하며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는 지속가능한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ESG경영 강화를 위해 지난 6일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강신호 대표이사와 신영수 택배부문 대표, 사외이사 4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사외이사인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을 ESG위원장으로 선임했다. ESG위원회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관련 전략과 방향성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ESG 전담 실무 조직을 구성해 ESG경영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공식 자사몰인 ‘락앤락몰’을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리뉴얼된 ‘락앤락몰’은 ‘좋은 것을 담다’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온라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커머스 기능을 강화해 고객의 쇼핑 편의와 혜택을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갖췄다.

고객들의 소통과 공감을 이끄는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한 점이 눈에 띈다. ‘엘엘멤버십’ 페이지를 구현, 락앤락 멤버십 회원들에게 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락앤락은 이번 자사몰 리뉴얼과 동시에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존 6단계였던 멤버십 등급을 3단계로 간소화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통합 멤버십에 가입하면 바로 엘엘멤버가 되며, 한 건 이상 구매 시 VIP, 다섯 건 이상 혹은 50만 원 이상 구매하면 VVIP 등급이 된다. 등급에 따라 무료배송, 명절 프라이빗 쿠폰 등 회원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존 락앤락 회원에게는 전환 가입을 통해 주문 내역과 보유한 적립금 등을 그대로 이관해주며, 오는 8월 15일까지 전환 가입 시 3개월간 VVIP 등급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면 본인과 추천 받은 지인 모두에게 3000포인트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락앤락 마케팅본부 류경우 상무는 “기존 락앤락몰에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커머스 기능을 고도화하고, 브랜드 커뮤니티인 ‘락앤락 써포터즈’에서 만족도가 높았던 서비스를 강화해 멤버십 혜택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단순한 제품 구매를 넘어 고객들이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대표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자사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락앤락몰과 전국 락앤락 매장에서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락앤락몰 리뉴얼 오픈 기념 기획전’을 진행한다. ‘데꼬르 IH 시리즈’, ‘메트로 머그’ 등 락앤락의 인기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락앤락몰 통합 멤버십에 가입하고 제품을 구매하면 제품 할인과 VIP 멤버십 등급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 한국맥도날드가 20일부터 ‘맥런치’ 라인업을 8종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맥런치는 점심시간 동안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버거 세트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맥도날드는 맥런치 라인업에 ‘더블 불고기 버거’와 ‘더블 필레 오 피쉬’ 2종을 새롭게 추가한다. 기존 맥런치 메뉴였던 ‘슈슈버거’는 제외돼, 총 8종의 확대된 구성으로 맥런치 라인업이 리뉴얼됐다.

이번 추가로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는 정가 대비 약 20% 할인된 4600원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더블 필레 오 피쉬’ 세트 역시 약 15% 할인된 5,200원에 즐길 수 있다. 맥런치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맥드라이브를 포함한 전국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단, 맥딜리버리,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에서의 배달 주문은 제외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런치는 재출시 3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면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며, “이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구성된 더욱 강력해진 8종 라인업과 함께 최애 메뉴를 골라 먹는 점심시간의 행복을 더욱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의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가 신제품 ‘믹스-업(Mix-Up)’을 선보였다.

‘믹스-업’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든든함이 오래가는 오트밀과 각종 씨앗류로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더한 그래놀라가 함께 들어있다. 여기에 단백질로 가득 채운 프로틴볼까지 섞여 있어 먹었을 때 입안 한가득 풍성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믹스-업’ 딸기맛과 초코맛 2종이 있으며 우유나 두유 등에 말아 먹는 씨리얼 형태의 제품이다. 딸기맛은 딸기 과즙 분말과 건조 딸기 칩 등이 들어있어 달콤 상큼한 맛이 특징이며 초코맛은 코코아 분말이 듬뿍 들어있어 진한 초콜릿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 또한 다른 퀘이커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해 독자적으로 개발된 제품이며 권장소비자가격은 9000원(350g)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2018년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를 국내에 들여와 생산,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 생소했던 오트밀이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퀘이커의 인기도 점차 높아졌고 작년에는 약 120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년비 약 180% 신장했다. 올해도 1~4월 약 60억원으로 전년비 100% 높은 매출액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트렌드에 맞게 독자 개발된 한국형 제품이라는 점과 주요 판매채널을 온라인으로 변경하며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쳤던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롯데제과는 추후에도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개발, 선보이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오트밀 시장을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 1층에 쉐이크쉑 16호점인 ‘코엑스점’을 오는 6월 초에 개점한다고 20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오픈에 앞서 미디어아트 스튜디오 ‘빅처(BICTURE)’와 협업한 영상작품 ‘무비 스트릿 위드 쉐이크쉑(Movie Street with Shake Shack)’을 통해 코엑스에 들어설 쉐이크쉑과 유명 영화의 장면들이 오버랩되어 화려한 뉴욕의 브로드웨이를 연상케 하는 ‘호딩 아트(Hoarding Art,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였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해당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해왔으며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독특한 공공 문화 예술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쉐이크쉑은 ‘코엑스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호딩 아트 앞에서 찍은 사진과 해시태그를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100명을 추첨해 오픈 전 행사인 ‘커뮤니티 데이(Community Day)’에서 쉐이크쉑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메가박스와 협업 이벤트로 6월 13일까지 해피포인트 앱(해피앱) 내에서 영화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메가박스 앱 회원에게 쉐이크쉑 커스터드를 증정한다.

한편, 쉐이크쉑은 오픈에 맞춰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푸드박스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에 기부하고 지역 복지기관에 제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활동을 펼치며 쉐이크쉑의 브랜드 미션인 ‘스탠드 포 썸씽 굿(Stand for Something Good, 세상에 필요한 사려 깊은 가치)’을 실천할 예정이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6월 오픈 예정인 코엑스점에서도 쉐이크쉑만의 뛰어난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매일 바이오 토핑요거트 2종을 출시하며 플립형 요거트 시장에 진출했다.

플립형 요거트는 용기의 한쪽에는 요거트를, 다른 쪽에는 토핑을 담고 용기를 접어 토핑과 요거트를 섞어 먹는 제품이다.

매일 바이오 토핑요거트는 ‘매일 바이오 첵스초코’, ‘매일 바이오 초코링&프로틴볼’ 2종으로 출시된다. 2종 모두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LGG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고, 토핑요거트만을 위해 개발한 토핑과 가장 잘 어울리는 요거트를 담았다.

이와 함께 국내 판매 1위 초코시리얼인 켈로그 첵스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가장 많이 연구된 유산균과 맛있고 영양가 높은 토핑의 만남’을 내세워 시장을 공략한다. 매일 바이오 첵스초코는 국내 판매 1위 초코 시리얼[1]인 켈로그 첵스초코를 담아 바삭한 초코 시리얼과 요거트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매일 바이오 초코링&프로틴볼은 달콤한 초코링에 프로틴볼을 더해 제품 1개(130g 기준)만으로 7g의 단백질까지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매일 바이오 토핑요거트 2종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 할인점, 편의점, SSM(Super Supermarket, 기업형 슈퍼마켓)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매일유업은 매일 바이오 토핑요거트 출시를 기념해 7월 11일까지 약 2개월 간 제품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을 구매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플립, 다이슨 에어랩, 신세계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이벤트 기간 내 매주 수요일 매일 바이오 토핑요거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표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 바이오 토핑요거트는 맛과 영양 모두를 고려한 제품이다. ‘검증된 LGG 유산균을 함유한 건강한 발효유’라는 매일바이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맛있는 토핑요거트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를 진행했다”며 “매일바이오 첵스초코, 매일바이오 초코링&프로틴볼 외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세스코와 함께 위생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7'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믿을 수 있는 깨끗한 맛집을 만들기 위해 배달의민족이 2015년부터 시작한 위생 교육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는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와 함께 체계적인 위생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종합 위생 교육과 청결약속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종합 위생 교육은 다음 달 3일과 10일 두 차례에 걸쳐 각각 '안심매장 관리와 위생등급제', '이물 없는 청결 매장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이 이뤄진다.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배민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뿐만 아니라 '청결 약속 이벤트'도 진행된다. 20일부터 배민사장님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벤트에 신청한 사장님 중 1000명을 추첨해 스스로 매장에서 위생 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가이드와 실천키트를 제공한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지난 시즌까지 1만7960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교육이 실시된 지난해에는 7941명이 위생 교육을 들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위생은 필수이자 경쟁력인 시대로 배민에 입점한 외식업 사장님들이 건강한 식품 안전 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위생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고, 식당의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7일 KT&G 서울 사옥에서 해양환경공단과 시민단체인 (사)동아시아 바다공동체 오션과 함께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유상준 해양환경공단 해양보전본부장, 홍선욱 (사)동아시아 바다공동체 오션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해양생물 다양성 회복과 바다 생태계 보호를 위해 △오염 심각 지역 실태 조사 및 복원 활동 진행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한 인식 증진 캠페인 추진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협약 기관들은 올해 말까지 부산과 경남 지역의 해양 쓰레기와 생물 피해 실태를 조사하고 모두 14회에 걸쳐 해변과 수중 쓰레기의 수거 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회차마다 담배꽁초 등 중점 수거 품목을 선정해 정화 활동의 효과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해양 생태계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올해 하반기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해양 쓰레기를 재료로 활용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은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공공기관, 시민단체와 함께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KT&G는 향후에도 환경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환경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거리에 버려지는 담배 꽁초를 줄이기 위한 ‘쓰담쓰담’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쓰담쓰담’은 ‘쓰레기통에 담배꽁초를’의 줄임말로, 거리 환경 개선과 꽁초 투기 방지를 통한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 현대백화점은 여름 시즌을 앞두고 오는 21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해외패션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 수입의류·컨템포러리·잡화 등 18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2021년 봄·여름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여름 기온이 지난해보다 따뜻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이번 시즌오프에서는 지난해보다 셔츠·블라우스·원피스 등 여름 상품 물량을 20~30% 늘렸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 발리·질샌더·랑방 등 80여 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28일부터는 셀린느·비비안웨스트우드·엠포리오 아르마니 등이, 다음달에는 톰브라운·토리버치·꼼데가르송 등의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해외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도 선보인다. 우선 판교점에서는 다음달 6일까지 1층에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살바토레 페라가모'의 '투스칸 와일드 플라워' 팝업스토어를 열고,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5층에서 영국 패션 브랜드 '마가렛호웰'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이는 '마가렛호웰 하우스골드 굿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시즌오프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해외패션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hy가 단백질 전문 브랜드 ‘프로틴코드(PROTEIN CODE)’를 24일 론칭하고, 단백질 구독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hy가 ‘하루야채 프로틴밀’과 같이 기존 브랜드 라인업 강화를 위해 단백질 함유 제품을 출시한 적은 있지만, 단일 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y는 ‘프로틴코드’ 브랜드 론칭과 함께 채널 이원화 전략을 펼친다. 고객 니즈와 편의성을 고려해 채널별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는 것. 정기배송 서비스가 강점인 ‘프레시 매니저’는 마시는 액상형 제품을 판매한다. 그 외 채널은 장기보관이 가능한 파우더 형태 제품 등으로 라인업을 넓혀갈 계획이다.

hy는 식물성 단백질을 브랜드 차별화 요소로 택했다. 실제, ‘프로틴코드’ 콘셉트는 ‘100% 식물성으로 채운 단백질’이다. 단백질 섭취에 대한 중요성과 함께 비건, 가치소비 등 최근 소비 트렌드에 부합한다는 판단 때문이다.

첫 제품은 ‘프로틴코드 드링크’다. RTD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비건 인증 음료로 제품 1개당 단백질 함량은 18g이다. 식약처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약 33%를 채울 수 있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최근 몇 년간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 확대로 단백질과 채식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프로틴코드가 국내 식물성 단백질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상품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 ‘빵그레 1호점’이 오픈 1주년을 맞았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오픈 1주년을 맞은 ‘빵그레’의 안정적인 안착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의미에서 자활근로 청년과 지역민을 위한 의미 있는 지원활동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빵그레 운영 취지에 맞게 사회적 독립을 준비중인 지역 청년을 위한 지원금을 기부한다. 빵그레 1호점 창원의 20일부터 한달 간 매출의 20%로 기부금을 마련, 창원지역자활센터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빵그레 자활근로 청년들과 같은 꿈을 가진 이들을 위해 제과, 제빵 자격증 취득 관련 교육 비용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1년동안 빵그레와 함께했던 자활근로 청년들에게는 감사와 격려의 축하 선물을 증정한다.

빵그레를 찾아주고 응원해주는 고객들을 위한 ‘1주년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브랜드 인기 굿즈를 지원, 빵그레 메뉴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빵그레’ 사업은 2020년에 하이트진로와 공공기관이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기획한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이다. 지역내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일정 기간 직접 카페를 운영하도록 해 독립 기반을 만드는게 목표다. 지난해 5월 20일 창원에서 처음 문을 연 빵그레 1호점은 자활근로 청년들의 노력으로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를 40개에서 90개로 확대하는 등 지역민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1주년을 맞이한 빵그레가 청년 자립 지원 사업 성공 모델로 빠르게 자리매김했고 2호점 오픈까지 앞두고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년들이 꿈을 갖고 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여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에는 하이트진로와 광주광역시가 함께 빵그레 2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광주동구자활센터 소속 청년들이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받으며 사회적 자립을 준비 중이다.

○..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미트’를 활용한 비건(Vegan) 메뉴 3종을 출시했다.

비건 메뉴 3종은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비욘드미트(Beyond Meat)’의 ‘비욘드비프(Beyond Beef)’ 제품을 활용한 ‘비욘드미트 과카몰리 샐러드’, ‘비욘드미트 볶음고추장’, ‘비욘드미트 궁중떡볶이’ 등으로 구성됐다. 더반찬&은 한식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서양식 비건 요리와는 차별화된 한식 비건 음식을 선보였다.

‘비욘드미트’는 2009년 설립된 미국의 스타트업으로, 콩과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100% 식물성 대체육을 만든다. 동원F&B는 2019년부터 비욘드미트 제품을 수입해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에서 독점 판매하고 있다. 비욘드미트의 식물성 대체육은 환경호르몬이나 항생제 등이 들어 있지 않아 비건 소비자들은 물론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다.

더반찬& 관계자는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는 ‘가치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더반찬&은 맛과 편리함의 가치를 지켜가는 동시에 더욱 다양한 ‘가치 소비’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국내 면세업계 처음으로 이탈리아 니치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 (ACQUA DI PARMA)’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20일 나만의 특별함을 찾는 고객들과 향수 마니아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니치 향수 브랜드인 ‘아쿠아 디 파르마’의 블루 메디떼라네오 라인의 신제품과 차량용 디퓨저를 국내 면세점 중 최초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니치 향수는 틈새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니키아(nicchia)에서 파생된 말로 극소수 성향을 위한 프리미엄 향수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상품은 ‘아쿠아 디 파르마’의 블루 라인 1종과 차량용 디퓨저 3종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이달 20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신라면세점과 ‘아쿠아 디 파르마’는 이달 20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포르쉐 센터 용산점과 함께 신제품 런칭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VIP 고객들과 왕홍들을 초청해 신라호텔의 전통 한옥 양식으로 유명한 영빈관 후정에서 포르쉐 차량과 신제품 차량용 디퓨저를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행사 입장 정원을 한 회 75명으로 한정하고, 방역 지침을 준수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최근 생활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자랜드 클린킹’ 서비스를 통해 에어컨과 냉장고를 청소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전자랜드 클린킹’은 에어컨, 냉장고 등 고객들의 건강과 직결된 대표 가전들의 세척과 살균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홈 케어 서비스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2020년 5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전자랜드 클린킹을 이용해 에어컨과 냉장고를 청소한 고객 수는 직전 1년간과 비교 시 각각 38.1%, 1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질병 예방과 면역력 관리에 신경을 기울이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을 가전제품 청소 증가의 이유로 분석한다. 에어컨과 냉장고는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가전으로써, 제대로 위생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호흡기 질환, 식중독 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있어 더 철저한 위생 관리가 요구된다. 특히 에어컨의 경우 전자랜드 클린킹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품목으로도 조사되는 등 소비자들이 에어컨 위생 관리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생활 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소비자들에게 주기적인 가전제품 청소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클린킹 서비스로 간편하게 에어컨과 냉장고를 청소하고,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여름을 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지난 10일 집 청소 전문 회사 메리메이드코리아와 협력,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 분해 청소 서비스에 더해 입주·이사 청소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토탈 홈 케어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 신축 6개월 이내의 주택 및 아파트에 입주하거나, 이사 시 기존 거주자가 남긴 흔적을 청소하는 경우에 이용하면 좋다. 전자랜드 클린킹 입주·이사 청소 서비스는 전자랜드 매장을 방문 신청하거나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온라인 상담을 통한 접수가 가능하다.

○..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브랜드 대표 뮤즈로 배우 김보라를 전격 발탁했다.

후아유는 배우 김보라가 브랜드에서 추구하는 ‘캘리포니아의 자유롭고 여유로운’ 이미지에 부합해 대표모델로 함께 하게 됐으며, 올해 S/S 시즌을 시작으로 화보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하며 활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후아유의 뮤즈로 활동하게 될 배우 김보라는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유명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상에서 일상 패션 자체로 매번 화제를 일으키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020 MZ세대가 따라 하고 싶은 패션 스타일을 지닌 인물 중 한 명으로 평가 받고 있다.

배우 김보라는 이번 뮤즈 발탁을 기념해 후아유 대표 곰돌이 캐릭터인 ‘스티브’를 직접 드로잉하며 상품 출시에 참여하기도 했다.

후아유 관계자는 “남다른 패션 감각과 자신만의 정체성으로 매력을 뽐내는 배우 김보라와 함께 올 하반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준비했다”며, “후아유와 김보라가 함께 새롭고 신선한 방식으로 고객 및 팬 여러분과 소통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보라가 상품 제작에 참여한 후아유의 신상품은 오는 24일 무신사에서 단독 공개되며, 티셔츠 5종, 에코백, 라이트 퍼플 컬러 카라티, 셋업 등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 오리온은 화덕에 구워 고소하고 바삭한 쌀과자 ‘구운쌀칩’을 리뉴얼 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운쌀칩은 쌀반죽을 36시간 숙성한 뒤 화덕에 구워 가볍게 바삭한 식감이 특징. 담백하면서도 은은하게 느껴지는 달콤한 맛도 일품이다. 오리온은 소비자들이 쌀과자를 주로 집, 사무실 등에 대량으로 비치해 두고 먹는 것에 착안해 24봉지 들이 대용량 제품으로 리뉴얼했다. 그램당 단가도 종전 대비 약 12% 가량 낮춰 가성비도 높였다.

오리온은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주재료가 되는 쌀을 찾는 것부터 공을 들였다. 우리나라에서 주식으로 먹는 자포니카 품종을 엄선, 수확한지 6개월, 도정한지 1달 이내의 신선한 쌀을 사용한다. 제조 공정 상에서도 바삭한 식감과 구수한 쌀 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직접 화덕에 굽는 독특한 방식을 도입했다.

구운쌀칩은 오리온 글로벌 연구소가 2년간 심혈을 기울여 자체 개발한 쌀과자로 2019년 4월 ‘안’(An, 安)이라는 이름으로 베트남 법인에서 먼저 출시됐다. 올해 4월까지 누적 매출액 460억원을 기록, 베트남 쌀과자 시장점유율 23%를 차지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구운쌀칩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간식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히 먹을 수 있는 탕비실 간식으로도 제격”이라며 “소비자들에게 더 맛있는 쌀과자로 다가가기 위해 리뉴얼 출시하는 만큼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클린뷰티 브랜드 ‘오블랑(eau Blanc)’을 론칭한다. 

오블랑은 CJ온스타일이 새롭게 만든 클린뷰티 전문 브랜드로 ‘클린라이프 지향주의’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자연에서 추출한 가장 깨끗한 원료를 기반으로 환경과 나를 이롭게 하는 제품으로 하여금 본연의 아름다움을 가꾸고자 한다. 

오블랑의 첫 론칭 아이템으론 풍성하고 건강한 두피, 모발 케어를 책임질 수 있는 ‘오블랑 빛과 소금 샴푸 세트’ 제품을 선보인다.

프랑스산 유기농 오렌지 수와 에코서트 인증 호주산 유칼립투스 오일이 함유되어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감과 수분을 제공하는 ‘오블랑 볼류마이징 샴푸’는 식약처 유기농 인증과 COCMOS-standard 인증을 받았으며, ‘오블랑 두피 스케일러’는 사해 자연에서 얻은 프리미엄 솔트와 특수 공정으로 추출된 제주 감귤 스크럽이 함유돼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두피 스케일러는 프랑스 이브 비건과 한국 비건 인증원 공식 비건 인증 완료된 제품이다.

오블랑은 헤어 케어 제품을 시작으로 바디 케어 부분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NS홈쇼핑이 경상남도 밀양의 대표 농산품인 '서홍감자'를 TV홈쇼핑 최초로 론칭한다.

NS홈쇼핑은 20일 오후 5시 15분부터 '밀양 서홍감자'를 방송한다. 

이번에 론칭하는 '서홍감자'는 NS홈쇼핑과 밀양시가 지난 4월 체결한 '농식품 유통ㆍ판매ㆍ소비촉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농산품이다.

서홍감자는 겨울내 재배해 5월에만 일시적으로 수확하는 밀양의 특산품이다. 밀양은 일조시간이 길고 일조량이 많아, 감자 재배에 적합한 환경을 자랑한다. 6차 농업 기술의 본고장인 밀양의 괘적한 환경 속에 병충해 발생이 적어 친환경적으로 재배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감자는 낮은 칼로리와 칼륨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 작물로, 특히 밀양에서 생산한 서홍감자는 전분이 많고 환원당 함량이 낮아 요리할 때 갈변현상이 적고, 감자 고유의 바삭한 식감이 뛰어나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찐감자는 물론 조림, 전, 볶음,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NS홈쇼핑 미래전략실 현준현 부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밀양 농가의 판로확대는 물론, 고객에게 우수한 농산물을 특별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며, "맛과 영양이 뛰어난 서홍감자를 알뜰한 가격에 구매하시고, 우리 농가에도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신원이 창립 50주년을 2년 남기고 인도네시아 2개 지역에 대규모 공장을 설립하며 ‘퀀텀 점프 원년’을 선포했다. 

1973년 9월 26일에 창립해 2023년 창립 50주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패션 기업 '신원'은 수출 부문의 ‘인도네시아 자바 지역 신규 공장 설립과 인도네시아 수방 공장 라인 증설 작업’ 및 패션 부문의 ‘면세점 입점을 통한 마크엠 매출 볼륨 극대화’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우선 인도네시아 자바 지역에 대규모 신규 공장을 설립하고, 기존 운영 중인 인도네시아 수방 법인의 생산 라인을 대폭 증축한다. 이와 함께 마크엠 브랜드의 면세점 입점을 통해 본격적으로 대규모 변화와 혁신을 선언했다.

신원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 '마크엠'은 국내외 온∙오프라인 면세점에 향후 3년간 1200억원 대(tag 가격 기준)의 마크엠 상품 공급을 목표로 하는 면세사업 계약을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원 관계자는 “마크엠을 시작으로 면세점 입점을 위한 신규 브랜드를 론칭할 가능성도 있으며 향후 면세점 제품 공급 금액을 크게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중국의 면세 천국으로 불리며 고공 성장하는 ‘하이난성’의 면세점에도 입점을 추진 중이며, 하이난 면세점 입점 시 거대한 파급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신원은 박정빈 부회장이 관장하는 내수 부문(패션 부문)과 박정주 사장이 총괄하는 수출 부문 두 개의 조직으로 구성됐다. 수출 부문은 ODM과 OEM을 통해 해외에 니트 및 스웨터 등을 수출하는 사업 구조를 갖고 있으며, 패션 부문은 베스띠벨리, 씨, 지이크, 파렌하이트, 마크엠 등의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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