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아울렛, 상반기 최대 쇼핑행사 '메가세일' 연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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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롯데아울렛, 상반기 최대 쇼핑행사 '메가세일' 연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5.16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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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이 일년에 단 두번 있는 '롯데아울렛 메가세일'을 5월 19일부터 진행합니다. 행사 시작일은 지난해보다 9일 앞당기고 기간은 이틀 늘렸으며, 다양한 할인 혜택과 즐길거리를 함께 준비해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한편, 프로야구와의 연계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는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17일 SSG랜더스 신상품 굿즈 20종을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가 줄어든 지역 특산물 생산 농가와 화훼 농가 돕기에 나서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모습.[사진=롯데쇼핑]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모습.[사진=롯데쇼핑]

 

○.. 롯데아울렛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를 펼친다.

롯데아울렛은 5월 19일부터 5월 30일까지 12일 동안 ‘롯데아울렛 메가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 메가 세일’은 1년에 단 두 번 진행하는 아울렛 최대 행사로 300여 브랜드가 동시에 참여해 기존 할인률에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몽블랑, 골든듀, 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타미힐피거, 산드로, 지고트 등이 있다.

최근 들어 따뜻해진 날씨로 한강공원, 놀이시설 등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그간 얼어붙었던 소비 심리도 함께 풀리면서 지난 4월 롯데 아울렛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롯데아울렛의 가장 큰 행사인 메가 세일의 시작일을 작년보다 9일 더 앞당겨 5월의 마지막 공휴일인 석가탄신일로 정하고, 도심을 벗어나 교외로 향하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다양한 할인 행사와 더불어 풍성한 즐길 거리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과 부여점에서는 소비심리 개선으로 구매 상승세인 해외 명품의 병행 수입 행사를 준비했다. 기흥점은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2층 행사장에서  ‘해외명품대전’을 개최해 인기 명품들을 10~60% 할인 판매하고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2/4/7만원을 증정한다. 부여점도 5월 19일부터 23일까지 2층 행사장에서 핸드백, 가방, 지갑 등의 명품 잡화류를 5~50% 할인된 특가로 선보인다. 

또한 롯데 아울렛 내 해외 편집샵 브랜드 ‘롯데탑스(TOPS)’는 메가세일 행사 기간 중 5월 19일과 매주 토, 일요일 5일간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기흥점/김해점 등 총 17개 점포 매장에서 기존 할인가에 5~10% 추가 할인을 더한 혜택을 제공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점포별 이색 테마 이벤트로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준비했다. 주말 및 석가탄신일에 기흥점은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로 만화 캐릭터 테마의 퍼레이드를, 파주점은 공룡 퍼레이드를 펼치고, 이천점에서는 주말마다 삐에로 풍선 이벤트와 버스킹 공연을 한다. 또한 이천점, 기흥점, 김해점, 이시아점에서는 주말동안 회전목마, 관람차 등 아동 시설을 선착순 무료 개방한다.

롯데백화점 이호설 수도권 2지역본부장은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5월, 가족 단위 고객들의 롯데 아울렛 방문이 더 늘 것으로 예상해 이번 메가 세일을 공휴일인 석가탄신일에 맞춰서 시작하게 됐다”며, “가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들을 마련했으며 안전한 쇼핑 환경을 위해 방역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SSG닷컴이 ‘SSG랜더스’의 유니폼과 모자, 마스크 등을 라이브방송을 통해 온라인 최초로 공개한다. 인기 상품 위주로 행사를 구성해 SSG랜더스 팬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SSG닷컴은 오는 17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SSG랜더스의 신상품 굿즈 20 종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SSG랜더스의 레플리카 유니폼과 폐 페트병 원사를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 유니폼과 모자, SSG랜더스 로고가 새겨진 마스크 2종과 뱃지, 야구공(로고볼) 등이 대표 상품으로 소개된다. 야구장에 있는 것과 같은 현장감을 주기 위해 곽수산 SSG랜더스 장내 아나운서와 정다솔 쇼호스트가 출연해 상품 정보를 전달한다.

SSG랜더스의 간판 선수인 추신수의 유니폼도 경품으로 걸었다. SSG닷컴은 17일 라이브방송 중 제시되는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명을 선정, 자체 프로모션이었던 ‘랜더스 위크’ 광고 촬영 중 추신수 선수가 착용했던 운동복과 신발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라이브 방송 중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300명에게는 SSG랜더스 스티커 또는 야구공 받침대를 주는 이벤트도 펼친다.

SSG닷컴은 이번 라이브방송을 통해 지난 3월부터 고조된 야구 마케팅 열기를 계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는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이 관련 상품 수요는 물론, 전체 매출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1일부터 4일까지 이마트와 함께 진행했던 ‘랜더스 데이’ 기간 매출은 전주 동기 대비 43.4% 늘었고 방문자 수도 10% 이상 늘어난 바 있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 팀장은 “야구단 연계 마케팅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인지도 확대는 물론 매출 신장 등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스타벅스와 SSG랜더스 구단이 특별 제작한 유니폼과 모자도 각각 20개씩 한정 판매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가 줄어든 지역 특산물 생산 농가와 화훼 농가 돕기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장흥군·완도군·성주군 등 지방자치단체 세 곳과 농협중앙회·축협·수협 등 협동조합 6곳과 함께 하는 지역 특산물 할인 행사 ‘현대식품관 동행’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참외·전복 등 지역 특산물 10여 종을 정상 판매가에서 10~4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가 줄어든 지역 특산물 생산 농가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행사 기간을 지난해보다 10일 가량 늘리고 행사 물량 규모도 20% 가량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전라남도 장흥의 특산물 ‘한우’ 할인 판매를 시작으로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는 경상북도 성주 ‘참외’, 그리고 2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전라남도 완도산 ‘전복’과 전라북도 고창과 경상남도 통영 등에서 양식한 ‘민물장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올해 행사에서는 졸업식 및 지역 행사 축소로 매출이 급감한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한국화훼농협, 부경원예협동조합과 손잡고 하젤·푸에고·클라린스 등 장미 7개 품종 총 200단을 매입해 10~20% 할인해 선보인다. 행사는 우선 오는 20일까지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에서 진행된 후, 다음달 4일부터 6일에는 압구정본점에서도 열린다.

임현태 현대백화점 신선식품팀장은 “앞으로도 국내산 농·수·축산물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빅스마일데이’가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며 순항 중인 가운데 결제 건당 구매액(객단가)이 지난해 행사 때 보다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과 옥션, G9에서 동시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의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행사가 시작한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주요 상품군의 구매객단가가 지난해 5월 행사 동기간(2020/5/19-5/23) 대비 평균 12% 증가했다. 예컨대 지난해 행사에서 제품 하나를 사는데 100만원을 썼다면, 올해 빅스마일데이에는 112만원을 쓴 셈이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자녀와 육아를 위한 제품에 아낌없이 지갑을 열었다. 유아동/출산 상품군은 객단가가 지난해 보다 24%나 증가하면서 객단가 상승을 견인했다. 세부 품목으로 출산/육아(26%), 유아동의류(7%) 등이 상승폭이 컸다.

가격대가 높은 가전/디지털 상품군도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구매객단가가 15% 증가했다. 세부품목별로는 영상가전(30%), 노트북/PC(19%), 모니터/프린터(9%) 및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포함된 계절가전(6%) 등 전반적으로 객단가가 크게 올랐다.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의 흥행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최대 30만원 할인쿠폰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제공한다. 16일부터 18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G마켓과 옥션, G9 빅스마일데이 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브랜드사 별로 제공되는 중복할인쿠폰, 카드사 할인 등 다양한 종류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5월 17일은 ‘M포인트데이’로, 스마일페이로 현대카드를 사용해 결제 시 M포인트를 최대 50%, 3만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올해 빅스마일데이는 특히 역대 규모로 제공되는 쿠폰을 활용해 평소 쉽게 구매하기 힘들었던 고가의 가전제품이나 자녀를 위한 용품에 통 큰 소비를 이어가는 것으로 보인다”며 “마지막 남은 3일 동안 최대 30만원 할인쿠폰 및 카드사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해 쇼핑 열기를 끝까지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이 명품관에서 배우 윤여정씨가 오스카상 시상식에서 착용했던 쇼파드의 하이주얼리 상품들을 국내 최초로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상품은 스위스 럭셔리 시계∙주얼리 브랜드 쇼파드의 하이주얼리 컬렉션으로 명품관 지하1층 ‘마스터피스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상식 당시 착용한 상품은 △5.11캐럿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별모양의 귀걸이 △21.15캐럿의 사파이어가 돋보이는 청색 오벌형 사파이어 반지 △밴드 형태의 50.8캐럿 다이아몬드 팔찌 등이며 가격은 총 16억원대이다. 

○.. 막걸리를 즐기는 젊은 세대가 늘어나는 것을 반영해 CU가 지난달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테스형 막걸리가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U가 테스형 막걸리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61.4%로 일반 막걸리(17.2%)보다 무려 세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매출 비중이 두드러졌다. 테스형 막걸리 구매자 중 27.3%는 20대로 일반 막걸리의 비중(6.9%)보다 네 배 가까이 높았다. 실제, 테스형 막걸리의 구매자 평균 연령은 32.5세로 일반 막걸리보다 약 20세나 젊다.

젊은층이 자주 즐기는 SNS채널인 인스타그램에는 테스형 막걸리를 즐기는 사진과 동영상이 공유되며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처럼 테스형 막걸리가 MZ세대에게 인기인 것은 유행곡 ‘테스형’을 모티브로 만든 차별화된 기획과 막걸리 사발을 든 소크라테스를 담은 재미있는 패키지, 무엇보다 깔끔한 맛이 2030세대의 취향과 맞아떨어졌기 때문인 것으로 CU는 분석했다.

CU가 이달 초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말표 검정콩 막걸리(2100원)’도 MZ세대들의 입맛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막걸리 열풍에 힘을 보태고 있다.

말표 검정콩 막걸리는 이달(1~14일) 누적판매량 5만 개를 돌파하면서 판매 중인 막걸리 중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CU에서 운영되고 있는 막걸리 24종 중 5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서혜원 MD는 “막걸리를 즐기는 MZ세대에게 신선한 재미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가진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말표산업과 콜라보한 상품을 기획했다” 며 “앞으로도 CU는 검증된 콜라보 기획력을 바탕으로 재미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은 다가오는 ‘부부의 날’(5월 21일)을 맞이해 CJ대한통운 택배기사 2만여명을 대상으로 가족관계를 조사한 결과, 남편과 아내가 함께 일하고 있는 부부 택배기사가 2692명(1346쌍)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2만여명의 택배기사 중 부부를 포함해 부모, 자녀, 형제, 친척 등 가족과 함께 일하고 있는 택배기사는 4002명인 것으로 조사됐다.

택배산업이 발전하면서 부부 택배기사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2018년 1800명, 2019년 2310명, 2020년 2450명으로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올해도 지난해에 비해 9.9% 증가했다. 가족단위 택배기사도 지난해 3498명에 비해 14.4% 늘어났다.

부부나 가족 택배기사가 늘어난 가장 큰 이유는 택배기사가 ‘괜찮은 일자리’라는 인식이 퍼져, ‘가족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일자리’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이다. 특히 물량 증가로 수입이 크게 늘어나면서 외부인을 쓰기보다는 부부나 가족과 함께 일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처음에는 물량이 많이 몰리는 날에만 주 2~3회 정도 일손을 보태는 것으로 시작하지만, 담당하는 구역의 고객사와 물량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구역을 분할해 고수입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 CJ대한통운의 경우 과거와는 달리 택배 현장이 첨단화되면서 작업 강도가 완화된 것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자동분류기 휠소터(Wheel Sorter)와 소형 상품 전담 분류기 MP(Multi Point) 등 첨단시설들이 택배현장에 설치됐으며, 4천명 이상의 분류지원인력도 투입돼 작업 시간과 강도가 현저히 줄어들고 있다. 물량이 늘어난데 비해 한집에 2~3개씩 배송되는 중복배송이 많아지고, 이동해야 하는 배송구역도 좁아져 작업 효율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3년째 택배기사로 아내 황인경(58)씨와 함께 일하고 있는 허권(65)씨는 “과거에 비해 물량은 늘어났지만 일하기 훨씬 수월해졌다”며 “아내와 함께 일을 시작하면서 부부사이도 좋아지고 수입도 훨씬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안정적인 수입과 미래가 보장되는 택배기사가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면서 가족 택배기사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라며 “택배기사가 자긍심을 가지고 가족과 함께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PC그룹 파리크라상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특별한 날 케이크 하나만으로도 화려한 파티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는 ‘샹들리에 케이크’를 선보였다. 

파리바게뜨 ‘샹들리에 케이크’는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에 상큼 달콤한 딸기잼과 부드러운 화이트 크림이 조화를 이룬 2단 케이크로, 한층 더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특별히 제품 위에 영롱한 샹들리에 초 장식물을 더할 수 있도록 제공해, 케이크 하나 만으로도 화려한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제품은 가정의달 홈파티나 특별한 기념일에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모임과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요즘, 집에서도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화려한 비주얼의 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품질과 비주얼까지 갖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특별한 테마 행사를 선보인다. 

집밥, 캠핑 등으로 간편식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오는 20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서 '프레시지 밀키트 상품전'을 선보이는 것이다.

연안식당, 백년가게, 고래사 어묵 등 유명 맛집의 대표 상품을 간편식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는 백년가게 낙지 전골 2만4900원, 63다이닝 키친의 양갈비 스테이크 2만9900원, 연안식당 동태탕 1만5900원 등이 있다.

또 행사 기간 동안 63 다이닝 키트 마파두부(1만5900원), 고래사 어묵의 어묵면 우삼겹 짬뽕(1만4900원), 백년가게 깐쇼 새우(1만3900원) 등은 오프라인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 5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입맛을 깨우는 여름 시즌 한정 메뉴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서는 ‘보양가족’ 이라는 컨셉으로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보양 식자재를 활용한 시즌 메뉴를 제공한다. 제철 식자재인 장어와 산마를 활용한 ‘고창 깐풍 장어와 산마튀김’ ‘비빔 딴딴면’ ‘보양 삼선 냉면’ 등 총3가지의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크리스탈 제이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딴딴면을 새롭게 해석한 ‘비빔 딴딴면’은 마라와 화조, 로간마의 매콤하면서도 알싸한 맛과 매일유업 ‘매일두유’의 고소한 맛을 더해 더운 여름철 잃기 쉬운 입맛을 한층 살려준다. 매 시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보양삼선냉면’ 역시 올 여름에도 선보인다. 오향장육, 송이버섯 등 고급중식 고명과 신선한 클로렐라 면을 맛볼 수 있는 영양 가득한 정통 중국식 냉면으로, 화려한 비주얼뿐만 아니라 기존 냉면과는 차별화된 식재료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살렸다.

제철 식자재인 장어와 땅속의 장어라고 불리는 산마를 깐풍소스에 바삭하게 튀겨낸 ‘고창산 깐풍 장어와 산마튀김’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식자재들을 함께 모아 대중적인 레시피로 제조해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특히 장어의 경우 고창 상하농원에서 엄선한 Haccp인증 제품으로 신선하면서도 쫄깃한 육질이 특징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시즌 별 메뉴는 고객분들에게 많은 성원과 사랑을 받는 메뉴인 만큼 올 해도 건강한 식자재와 차별화된 레시피로 준비했다”며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움추러든 몸과 마음을 크리스탈 제이드 시즌 메뉴로 보양하시며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크리스탈 제이드의 여름 시즌 메뉴는 5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소공점과 광화문 상하이 팰리스점을 비롯한 총 12개의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이마트가 ‘캠프닉(Camping+Picnic)’족들의 취향을 저격할 캠핑용품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20일부터 전국 120여개 이마트 점포 및 SSG닷컴, 하우디에서 ‘빅텐X전황일 캠핑용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상품 종류는 총 9종으로, 그늘막이나 타프는 물론 미니벤치, 캠핑침대, 캠핑체어까지 다양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일러스트레이터 전황일 작가와 손잡고 6개월 간의 준비 끝에 출시한 것으로, 감성적이고 모던한 일러스트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전황일 작가는 남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서브컬쳐를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특유의 심플하고 위트 있는 그림체로 호평 받고 있다. 이를 토대로 각종 의류, 생활용품, 식품 브랜드와 손잡고 콜라보를 진행하며 많은 히트상품을 탄생시켰다.

이마트가 이처럼 콜라보 캠핑용품을 선보이는 것은 소풍처럼 떠나는 캠프닉이 각광받으며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을 뿐 아니라, ‘보기 좋고 예쁜’ 캥핌용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가 올 들어 1월부터 4월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캠핑텐트 매출이 55.8% 늘어나 전체 캠핑용품 매출신장률을 크게 웃돌았고 캠핑테이블, 체어도 판매가 각각 34.6%, 32.9%씩 증가했다.

이러한 가운데, 앞으로는 캠핑용품의 디자인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에는 캠핑용품이 매니아들의 전유물로 여겨지기도 했으며, 캠핑용품 마케팅에도 해당 제품의 우수한 기능성과 소재를 강조하는 경우가 많았다. 때로는 오히려 다소 투박한 디자인과 색상을 지닌 제품이 선호되기도 했다.

하지만 캠핑의 일상화·대중화로 젊은 층, 여성 고객 등이 시장에 대거 유입됐고,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적 요소를 따지는 소비자들도 크게 늘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에서는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캠핑용품을 활용해 캠프닉을 즐기는 사진 및 콘텐츠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사태로 해외여행길이 막히며 국내여행이 활성화됐고, 여가시간에 근교나 인근 공원을 방문해 가볍게 캠프닉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런 추세 역시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병일 이마트 아웃도어 바이어는“운동(Athlete)과 레져(Leisure)를 하나로 합친 애슬래져(Athleisure)가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은 것처럼, 캠프닉 관련 시장도 향후 빠르게 커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빅텐X전황일 캠핑용품 출시를 기점으로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적극 개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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