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금융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통해 그린 웨이브(Green Wave) 알린다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금융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통해 그린 웨이브(Green Wave) 알린다
  • 윤덕제·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4.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은행, 카카오 모빌리티와 전략적 업무제휴 추진
- 교보교육재단, 2021년 그린다솜이 가족 자원봉사 프로그램 시행 예정
- 장애인의 날 맞아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펼친 악사손해보험

KB금융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KB금융의 친환경 및 ESG 정책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섭니다. 

신한은행은 카카오 모빌리티와 상생 모델 구축 및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는데요, 직영 운수사 택시기사 및 임직원에 대출금리 우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T 블루 가맹형 택시기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 프로그램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택시기사 처우개선과 복지혜택 향상이 기대된다고 은행측은 밝혔습니다 .

 

◯‥KB금융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통해 Green Wave 알린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2021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 단장 유연철과 ‘포용적인 녹색 회복을 통한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20일 체결한다.

P4G(Partnering for Green Growth and the Global Goals 2030)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한국, 덴마크, 남아프리카공화국, 멕시코 등 대륙별 중견국 12개국과 국제기구 그리고 민간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P4G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과 긴밀한 관련이 있는 5개 분야, 식량, 물, 에너지, 도시, 순환경제에 대한 해결책을 개발하여 개도국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KB금융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의 대국민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홍보영상 송출, 온라인 채널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KB금융의 친환경 및 ESG 정책에 대해서도 전세계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플랫폼 ‘NH소상공인파트너’ 출시

소상공인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플랫폼 출시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소상공인 고객들의 제안과 의견 등을 수렴해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플랫폼 ‘NH소상공인파트너’를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NH소상공인파트너는 △간편뱅킹 △경영지원 △세무지원 △특화서비스 등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간편 뱅킹 서비스와 경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상공인 특화 간편 모바일 플랫폼이다.

NH소상공인파트너 출시를 기념해 7월 31일까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년간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 및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협은행 영업점과 NH소상공인파트너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카카오 모빌리티와 전략적 업무제휴 추진

카카오모빌리티와 MOU 체결한 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카카오모빌리티와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한 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카카오모빌리티와 상생 모델 구축 및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카카오모빌리티 직영 운수사 및 카카오T 블루 가맹형 택시기사를 위한 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양사 공동마케팅을 통해 신한은행 모바일 앱(App) 이용자의 혜택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직영 운수사에 재직하는 택시기사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출금리 우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향후에는 직영기사뿐만 아니라 카카오 T 블루 가맹형 택시기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해 택시기사 처우개선과 복지혜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BC카드, 발달장애인 예술가 작품 전시회 개최

발달장애인 예술가 작품 전시 기회 마련한 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발달장애인 예술가 작품을 전시하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획된 이번 전시회는 5월 20일까지 서울 양천구 소재 서남병원에서 진행되며 예술가 강선아, 박혜신, 이다래 씨 등의 작품 25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는 평소 쉽지 않았던 발달장애인 예술가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코로나 19 전담 병원인 서남병원 의료진의 코로나 블루 극복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악사손해보험, 장애인의 날 맞아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펼쳐

[사진=악사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의 맞춤형 종합 일상 도움 지원 사업 [사진=악사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대표이사 질 프로마조)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지역 사회 내 중증재가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종합 일상 도움’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악사손보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교통사고상해 등으로 근로능력을 상실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 재가장애인을 돕기 위한 맞춤형 사업으로 기획됐다. 악사손보는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직원들과 함께 용산구 내 중증 재가장애인 가구 총 50가정을 위한 방역, 재활, 식사를 돕기 위한 맞춤형 도움 일상 키트를 기부하고, 병원 이용 시 장애인 분들이 전용 콜택시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비 지원사업을 펼쳤다.

◯‥동양생명, 창립기념일 맞아 독거노인 위한 ‘화(花)를 품은 봄날’ 진행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32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아 지역사회 독거노인을 위해 꽃화분을 심어 전달하는 ‘화()를 품은 봄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고, 서울시내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동양생명 임직원들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직접 화분에 꽃을 심어 약 200여 개의 꽃화분을 제작,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19일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교보교육재단, ‘그린다솜이 가족자원봉사’ 프로그램 시행

[사진=교보교육재단]
[사진=교보교육재단]

교보생명이 출연한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선종학)이 ‘2021년 그린다솜이 가족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5월부터 11월까지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린다솜이 가족봉사는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체험 중심 봉사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9년 처음 시작돼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참여 아동과 청소년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한편, 가족사랑을 실천하며 건강한 인성을 갖춘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린다솜이 가족봉사의 가장 큰 특징은 환경분야에 특화된 체험교육형 자원봉사활동이라는 점이다. 전문가 교육부터 실천으로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통해 생태감수성을 기르고 지속가능한 지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윤덕제·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