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11번가, 비닐 포장재 없는 무라벨 생수 '올스탠다드 샘물' 출시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11번가, 비닐 포장재 없는 무라벨 생수 '올스탠다드 샘물' 출시 외
  • 정은지 기자
  • 승인 2021.03.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가 비닐 포장재가 없는 무라벨 생수 ‘올스탠다드(All Standard) 샘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인해 비닐 배출량이 줄어 페트병 재활용 효율이 높아질 전망이다. 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콘텐츠 종합시설 ‘W아카데미’를 오픈한다. GS25는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금성맥주’를 출시하고 콜마비앤에이치는 사업장 소재지인 충북 음성군의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에 후원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의 고충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원금과 방역물품 추가 지원에 나서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11번가가 출시한 비닐 포장재 없는 무라벨 생수 ‘올스탠다드(All Standard)’ 샘물 [사진=11번가]
11번가가 출시한 비닐 포장재 없는 무라벨 생수 ‘올스탠다드(All Standard)’ 샘물 [사진=11번가]

○..11번가가 비닐 포장재가 없는 무라벨 생수 ‘올스탠다드(All Standard) 샘물’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올스탠다드 샘물’은 페트병에 부착된 라벨을 없애 비닐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면서 페트병 재활용 효율도 높이는 제품이다. 비닐 라벨을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 없어 페트병 분리배출이 훨씬 간편해졌다.
11번가는 지난 1월 ‘무라벨 생수 순창샘물’을 출시한 로터스와 함께 상품 개발부터 제조, 유통, 판매, 마케팅 등을 기획했다. 전북 순창 내장산 암반수에서 취수한 건강한 물로, ‘2L(6입)’과 ‘500ml(20입)'을 무료 배송한다. 기존 라벨에 명시돼 있던 상품명, 의무표시사항 등은 생수 뚜껑 및 묶음포장재 외면에 담았다.

○..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콘텐츠 종합시설 ‘W아카데미’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지하철 2호선 역삼역 인근에 위치한 W아카데미는 790㎡(239평) 규모, 5개 층 단독 건물 전체를 소상공인에 개방한다. W아카데미는 ‘셀러가 성장하는 판매스쿨’을 목표로 판매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스튜디오, 강의실, 공유 오피스 등 공간은 물론 장비와 기자재도 지원한다. 1대 1 매칭 컨설턴트, 영상 콘텐츠 제작 전문PD 등이 상주해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위메프 홈페이지·앱 내에 ‘W아카데미 전용관’을 개설, W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할인 프로모션도 지원한다. 

○..GS25가 수제맥주 랜드마크 시리즈 1000만개 판매 돌파 및 GS리테일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금성맥주’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GS25의 랜드마크 시리즈는 ‘광화문에일’, ‘제주백록담에일’, ‘경복궁에일’, ‘성산일출봉에일’, ‘남산에일’ 5종이 있다. 대한민국의 랜드마크 명칭 관련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수제맥주로서 꾸준히 판매량이 늘고 있다.
GS리테일은 2021년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 및 기업과 협력해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금성맥주’는 첫번째 시리즈로  디자인은 복고 콘셉트, 맛은 에일 스타일이다.

○..배달의민족이 음식 라이브쇼핑 서비스 '배민쇼핑라이브'를 9일 공식 론칭했다. 배민 입점업체 가운데 배민이 선정한 각 지역 배달맛집의 인기 메뉴를 밀키트 상품으로 만들어 실시간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배민 앱 내 ‘생생하게 맛있는 쇼핑라이브’에 유명인사들이 진행하는 음식 라이브쇼핑 방송을 실시간이나 VOD로 언제든 만날 수 있고 관련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이날 오후 1시에 시작되는 첫 라이브 방송은 개업에 맞춰 떡집으로 정해졌다. 망리단길 떡 맛집 '경기떡집'이 주인공이다. 경기떡집과 배민은 쇼핑라이브 첫 방송 기념으로 방송 종료 후 판매금액과 관계없이 1000만원어치의 떡을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사업장 소재지인 충북 음성군의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에 후원한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 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아동복지사업으로, 콜마비앤에이치 정화영 공동대표와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8일 음성군청에서 드림스타트 후원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식에서 콜마비앤에이치는 2천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성장에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의 고충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원금과 방역물품 추가 지원에 나선다.
전국 약 1,30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원재료 구매 지원금 100만원과 방역물품 등 약 15억원 규모의 지원을 펼친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투썸의 가맹점 지원은 이번이 세 번째로, 1, 2차 지원을 포함하면 총 45억원 규모다. 
이와 함께 투썸은 위기 속에서도 가맹점과 브랜드의 지속 성장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이어갔다. 올해도 기존 멤버십 제도를 업그레이드한 모바일앱 전면 개편 및 신공장건설 등 투자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도미노피자는 홈페이지 신규 가입 고객 및 1년간 주문이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 30% 할인 쿠폰’과 사이드디시 ‘블랙 슈림프 스틱’ 무료 혜택을 10~11일 각각 선착순 1만 명에게 제공한다.
‘배달 30% 할인 쿠폰’은 오는 14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블랙 슈림프 스틱’ 무료 혜택은 1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풀무원샘물은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포천시 독거노인 가구에 후원하는 물량을 3월부터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풀무원샘물은 작년 한 해 동안 총 5만 700병의 먹는 샘물을 후원했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차례 지원 물량을 늘려 지난해 8월부터는 매달 총 3,960L 가량의 물을 기부했다.
7년째 후원을 진행중인 풀무원은 이달부터 지원 물량을 증량해 ‘풀무원샘물 by Nature’ 2L 제품 14,460병, 500ml 제품 48,200병 등 총 6만 2,660병을 포천시노인복지관, 포천시무한돌봄희망복지센터와 포천나눔의집 돌봄센터에 제공할 예정이다.

정은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