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매월 초 7일장 엽니다"...매월 초 특정기간 할인 마케팅으로 매출↑
상태바
유통업계, "매월 초 7일장 엽니다"...매월 초 특정기간 할인 마케팅으로 매출↑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2.2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전자제품전문점 등 매월 초 정기할인...매출 상승뿐 아니라 모객효과도

 

이마트24는 매월 초 일주일간 고객들에게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7일장을 연다. 사진은 지난 1월 진행한 7일장 홍보 모습. [사진=이마트24]

매월 초 특정기간 할인하는 마케팅이 성행하고 있다. 편의점부터 전자제품전문점 등 유통업계에서는 정기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월간 할인행사 외에도 새로운 달을 시작하는 일정기간에만 할인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추가적인 매출을 늘릴 뿐 아니라 모객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마트24는 오는 3월부터 올해 말까지 매월 7일장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3월 1~7일에는 간편먹거리. 커피음료, 면도기 등 60여종의 상품을 1+1 등 추가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그동안 편의점은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해 왔으나, 이마트24는 이에 더해 월초 7일간만 별도 상품을 선정해 할인하는 마케팅 실험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앞서 이마트24가 실험적으로 진행한 7일장은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뒀다. 실제로 생필품 위주의 행사를 기획한 1월 일주일간 세제, 건전지, 주방/욕실용품, 화장지류 등 생필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4배 증가했다. 2월 역시 7일장 기간 동안 냉장/냉동간편식, 음료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각 50~80% 증가했다.

이마트24는 3월 한 달간 2000개 상품에 대해 1+1, 2+1, 덤증정 등 월간 행사를 진행하고, 7일장 기간에만 별도로 추가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올해 처음 월간 행사와 별도로 월초 일주일간 추가 할인을 진행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매월 초 7일장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월초부터 매력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이 지속 이마트24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 3월 1~7일 ‘빅하트세일’을 연다. ‘하트세일’의 ‘하트’는 하이마트 준말로 지난해 7월부터 매달 초 일주일간 진행하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대표 행사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의 대표 행사로 ‘하트세일’을 지난해 7월부터 매달 초 일주일간 진행하고 있다. ‘하트’는 하이마트 준말이다. ‘하트비트’, ‘하트야시장’ 등 기획전과 이벤트를 연다. 결제 혜택도 한 달 중 가장 크다는 게 롯데하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은 3월 1~7일 ‘빅하트세일’을 열고 기획 상품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최대 12%를 12만원까지 청구 할인한다. 

일주일간 매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하트비트’ 기획전에서는 30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할인 판매한다. 삼성전자 UHD TV(163cm), LG전자 울트라북,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 로보락 로봇 청소기 등이 있다. 매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 59분에 열리는 ‘하트야시장’에서는 각 품목 MD가 추천한 상품을 선보인다.

김규호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마케팅팀장은 “하트세일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월 초 대표 행사로, 3월 빅하트세일은 쇼핑몰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유아용품 애플리케이션(앱) 키디키디는 인기 영유아용품을 특별 할인하는 ‘1·2·3 베이비페어’를 오는 3월을 시작으로 매달 1일부터 3일까지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1·2·3 베이비페어'는 키디키디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0% 더블쿠폰, 20% 장바구니 쿠폰과 1·2·3 선착순 딜, 영유아용품 스페셜 기획전 등으로 구성된다.

선착순 고객을 대상으로 베이비맘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매일 오후 1시에 제공되는 선착순 딜 상품은 3월 1일 하기스 기저귀와 해피테일즈 바디필로우, 2일에는 일동후디스 프리미엄 산양분유와 코코테일즈 신생아 통잠이불, 3일은 베베숲 시그니처 물티슈와 해피테일즈 신생아 아기베개 등이 있다.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키디에 영유아 자녀를 둔 베이비맘 고객의 유입이 크게 늘어나고 있어 특별한 혜택으로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자 기획한 행사”라고 말하며,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혜택을 풍성하게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